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0
0
0
0/0
서포터 포식자 파이크

- 주코노나(2020-02-25, 조회수: 19123)

안녕하세요. 파이크를 즐겨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현 티어는 골드이기에 저까짓게 감히 무슨 공략을 작성하겠나만은 파이크의 새로운 메타를 알려드리고 평가를 받기 위해 이 글을 올려봅니다.(혹독한 평가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기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위 티어한테는 적용이 될지 모르겠습니다만)거두절미하고 우선 포식자 파이크가 여진처럼 괜찮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서폿 여진 파이크는 생존적인 부분과 라인전 주도권에 힘을 실어주기에 파이크에게 좋은 룬입니다. 그러나,(한타에서 어그로 핑퐁을 해야 하는 파이크 특성상 여진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제 입장에서는 후반으로 갈수록 다른 룬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렇다고 칼날비를 들면 라인전에서 힘이 빠지고 후반에는 암살자의 특성처럼 힘이 빠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포식자 파이크입니다.





포식자 파이크의 좋은 점은 당연히 기동성입니다. 포식자라는 룬 자체가 이동속도가 크게 늘어나고 지속시간도 상당히 길며 (추가데미지는 덤으로) 여기에 파이크 W가 더해진다면 乃 파이크 템트리 특성상 중후반에 요우무까지 더해진다면 . 포식자 파이크의 활용을 제 경험을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로밍)  탑이나 미드로 쉽게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기동신에 포식자를 사용했을 때 그 효율은 매우 높습니다. 내가 라인에 있을 경우에는 라인을 쭉 밀고 로밍을 갈 터인데, 그 때 미드로 바로 달리는 속도가 엄청납니다. 상대가 눈치를 챘다고 하더라도, 미드가 호응을 잘 해준다면, 플을 빼거나 킬을 딸 수 있습니다. 탑의 경우 (바텀에서 바로 뛰지 않고 집에 갔을 때 가는 편) 밀리지도 당겨지지도 않은 중간 라인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대신 상대를 잘 보고 가야 합니다. 괜히 하이머딩거나, 피오라, 다리우스 같이 부담스러운 애들은 정글과 같이 가거나 그냥 라인 복귀가 더 좋을 것입니다. 만약 탑에 마오카이, 오른 같은 뚜벅이 챔피언끼리 부대껴 싸우고 있다면, 파이크 궁이 있다는 가정 하에 로밍 거의 성공한다고 보면 됩니다.


교전) 가끔 포식자를 켜서 상대 뒷라인에 들어가 어그로 핑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한타 때에는 크게 쓰일 일이 없습니다. 궁만 잘 맞춘다면 특성 따위 버려도 상관 없을정도로 궁이 제일 중요합니다.(한타가 승리로 기울었을때 도망가는 상대 1~2명을 포식자 키고 달려가면 )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주 룬

1. 빠른 합류(라인전에서든 한타에서든)를 위해 포식자를 듭니다.
2. 파이크의 e활용에 더 힘을 실어주기 위해 돌발 일격을 듭니다. 비열한 한 방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3. 시야 수집 대신 좀비 와드를 들어줍니다. 파이크라는 챔피언의 특성상 적진 깊이 들어가는 등 시야 장악에 뛰어나고 그림자 검의 활용에 더할 나위 없기 때문입니다.
4. 파이크의 궁극기 쿨타임 감소를 위해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부 룬으로는 정밀을 들어줬지만, 이 부분에 대해선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보통 점화 점멸로 들지만, 상대팀 구성에 따라 가끔 탈진을 들어줍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노코멘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동력을 위한 요무무와 시야 장악을 위한 그림자 검을 핵심 아이템으로 넣었습니다.


후반에도 물론 시야가 중요하지만, 그림자 검을 팔고 다른 아이템을 가는 편입니다. 멜모셔스 같은 경우는 상대 보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라인전에서는 힘듭니다. 그러나 포식자 파이크는 로밍을 주로 하기 때문에 여진보다는 영향을 많이 받지 않습니다.
쓰레쉬
저는 무조건 쓰레쉬를 벤합니다. 파이크 스킬 끊는 것도 짜증나고 라인전 때 한번 물리면 답이 없는 것도 있지만, 한타나 운영적인 측면에서 볼 때 파이크에 비해 매우 유리합니다.
소라카
변수를 너무나도 잘 만들어냅니다. 처형시킬때 힐을 해서 처형실패가 나면 큰 손해가 되고, 힐을 주지 않아 처형을 했다 하더라고 x자 표시에 소라카 e를 써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파이크 챔피언 특성상 기본 이동속도가 낮은 편이고 기동력의 신발을 가기 때문에 상대팀 입장에선 소라카가 먹기 좋게 상을 차려준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물론 한타에서 소라카 e를 파이크에게 쓴 것이 소라카 입장에서는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케바케
갈리오
케바케
블리츠크랭크
케바케

운영법
라인전은 무리하시지 말고 잘 풀어나가며, 900원 넘을 때 집 못가면 답 없습니다. 넘었다면 기동신 사시고, 적당히 로밍 다녀주시면 됩니다. 소규모 교전 일어나면 상황보고 가주셔서 이득을 보거나 손해를 줄입니다.  

------------------------------------------------
마치며 

첫 공략이라서 부족한 점도 많겠지만,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매우 감사드리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포식자 파이크에 대해서 질문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고, 혹독한 평가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