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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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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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공략. (브실골 전용)

- 정재순대(2020-02-29, 조회수: 33452)

안녕하세요. 따라히기 쉬운 브실골 전용 엘리스 공략입니다.


(실버1 ~ 골드 4 구간)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1]. 메인 룬


1. 감전 - 고정입니다. 

지속딜 보다 폭딜을 하는 엘리스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룬 입니다.


 

2. 정복자 - 연구 중에 있습니다.

싸움이 길어질 때 효과가 있지만 감전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1. 비열한 한 방

엘리스의 cc기인  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2. 피의 맛


엘리스를 사용한다면  비열한 한 방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은근 괜찮은 룬 입니다.


피흡이 되는 양이 은근 많고 애초에

 고치를 잘 맞추는 숙련자가 아니라면


 <<   더 효율이 괜찮습니다.




 

 - 취향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1. 끈질긴 사냥꾼


엘리스는 마이가 아니므로 갱을 다녀줍니다.

즉, 이속이 매우 중요하므로 무조건 듭니다.



 - 거르세요.



[2]. 보조 룬


 1. 승전보


많은 분들은 의아하게 생각하실 겁니다.


엘리스는 보통


  이런 룬이나

요즘 추세에 따라서  이런 룬이

자주 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자가 사용해 본 결과

현재 메타에서 초반에 적어도 50 % 의 확률로 바위게 싸움이 열리고


다른 라인의 합류로 인해서

2 vs 2 , 많으면 3 vs 3 싸움이 초반에 자주

벌어집니다.


엘리스의 강점은 1 vs 1, 2 vs 2 싸움에서 강하고 초반 후반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인데


 그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룬 입니다.

아슬아슬하게 승전보로 교전을 이기고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너무 많이 나옵니다.


또 교전에서 패배하면 게임이 기울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항상 드는 룬 입니다.


 2. 최후의 일격


승전보를 들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드는

룬이 아니라 엘리스에게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엘리스는 초반 후반 둘 다 강력하기 때문에

1 vs 1, 2 vs 2  둘 다 강력합니다.


또한 지속딜보다는 폭딜을 넣는 성향이 강합니다.



2 vs 2 는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초반에 엘리스는 상대 정글과 1 vs 1로 싸움이 났을 때

 고치만 맞춘다면 왠만하면 다 이깁니다.


 엘리스가 초반에 갱을 성공하고 상대 정글을 죽인다면 팀에게 매우 유리하게 흘러가고 상대 정글을 1번이라도 킬을 낸다면

그런 엘리스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즉,  초반 1 vs 1, 2 vs 2 교전이 매우 중요합니다.

킬을 못 따거나, 교전에서 진다면 매우 치명적입니다.


보통 상대 정글과 1 vs 1을 할 때 콤보를

  평   평평평평

상대가  쓴다면  따라가서


이런 상황에서  최후의 일격이 빛을

발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고정입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상 엘리스의 콤보는 알려진대로 매우 간단합니다. 유동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1. 고치를 못 맞추면 못 잡는 상황 or 암살 할 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평타 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평평평평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숙련도가 낮거나 컨트롤에 미흡하신 분들은 인간형태에서 거미형태로 변신하기 전에

평타는 캔슬해도 무방합니다. 괜히 평타 칠려다가 못 잡아요.


2. 갱킹 각이 좋을 때 (상대방 보다 내가 상대방 포탑에 가까이 있을 때)

고치를 아끼시고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평타 평타 평타 치다가 상대방 이동기나 Flash(점멸) 빠졌을 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혹은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 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평타 평타 평타 상대방 이동기나 Flash(점멸) 빠졌을 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따라가서

때리다가 Spider Form(거미 형태)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이런 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줄타기를 상대방 이동기나 Flash(점멸) 빠지면 쓰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아끼다가는 못 잡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Flash(점멸) 둘다 너무 아끼지 마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이렇게 사고 아무렇게 정글링 해도 정글링이 사기라서 정글 도는 것에 문제 없습니다.


엘리스는 초반에 갱을 가거나 바위게 싸움을 하게 되는데 킬을 따서 돈이 모이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이 순서대로 사줍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기동신은 안갑니다.


엘리스의 장점이 초반에 강력하다는 점이고 그 장점이 극대화 대는 타이밍이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가 나오는 시점입니다.


즉,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가 빨리 나오면 흥한 것이고 늦게 나오면 망한 것이라고 판단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초반에 갱을 모두 성공하거나 대박이 터져서 3.4 킬 정도 먹었다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을 빠르게 올린 후에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를 올려도 딜로스가 나지 않지만



대박이 나지 않았는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이 순서대로 간다면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가 나오는 타이밍이 늦어져서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를 먼저 나왔을 때보다 딜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바로 룬의 메아리가서 그 강력함으로 이득을 취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룬의 메아리가 빠르게, 혹은 정상적으로 나왔다면 상대방 딜러는 쉽게 죽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이런 빌드로 가주신 후에 남은 기동력을 위해서 바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신을 올려줍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이 2개가 정상적인 시간에 나왔다면 딜이 엄청 쎈 타이밍 입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 두개와 차이도 엄청납니다.



즉 ,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 아이템 두개를 빠르게 뽑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굳이 초반에 갱 다니면서 킬 양보하고 그러지 마세요.

빠르게 나올 수록 그 효율이 엄청납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고정입니다.

모든 ap 챔피언이 가도 좋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엘리스에게도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Oblivion Orb(망각의 구) 망각의 구를 바로 뽑는 것이 좋지만 돈이 부족하다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Ruby Crystal(루비 수정)-Oblivion Orb(망각의 구) 이런 씩으로 유동적으로 가셔도 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 거의 고정으로 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엘리스의 가장 강력한 타이밍 입니다.

정상적으로 템이 나왔거나 빠르게 나왔다면 상대방 딜러는 거의 원콤 난다고 보셔도 됩니다.



but , 내가 많이 죽거나 개 망했한 경우에는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대신 존야를 먼저 올려줍니다.


엘리스는 망하면 딜도 안 나오고 복구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빠르게 올리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로 변수를 만들거나 버티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순서가 바뀌는 것이지 안 가는 것이 아닙니다. 즉


1. 정상적, 흥했을 때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 망했을 때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3. 대박 터졌을 때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 순서가 별거 아닌거 같아도 차이가 엄청 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망했다면 존야의 변수로 망한걸 복구하거나 한턴을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망했으면 어자피 딜 안나오기 때문에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둘다 딜 안나옴.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존야가 낫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거의 안 갑니다.

밴시는 상대방이 5 AP아닌 이상 가지 않습니다.


Elise(엘리스) 엘리스는 육식정글, 순간 폭딜. 암살 모두 가능한 딜러입니다.

탱커가 아닙니다.

탱커도 아닌데 주딜이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거미형태 이기 때문에

근거리, 즉 들어가야 하는 챔피언 입니다.

그러므로 게임이 후반으로 흘러갈 수록 강해지긴 하지만 동시에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가 어느 정도 버티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큰 효율을 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몸인것도 문제이지만 cc기에 너무 취약하기 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저는 고정적으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밴시를 가지 않고 존야를 갑니다.

후반으로 게임이 흘러갈 수록 한타에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기능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기능보다  엘리스에게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런씩으로 템을 가신후에도 템이 거의 고정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엘리스의 필수적인 템입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공허의 지팡이 다음으로 갑니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템트리겠지만 라바돈과 공허의 효율은 엘리스에게 매우 좋습니다.



Elise(엘리스) 앞서 말했듯이 엘리스는 후반 갈수록 딜이 약해지는 것은 없습니다.

후반 갈수록 점점 강해지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Maokai(마오카이)Ornn(오른)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Amumu(아무무)Leona(레오나)

이런 cc기가 많고 탱커인 챔피언을 만나서 물리면 바로 순삭 당합니다.


그래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를 필수적으로 가야하는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존야를 간다고 하더라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를 쓸 타이밍을 잘못 잡거나 물리면 많이 힘들어집니다.

또한 탱커에게 점점 딜이 안 들어가서 암살도 힘듭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라바돈과 공허를 같이 간다면 그러한 단점이 커버가 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렇게 템이 완성된다면

농담이 아니라 상대방 탱커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Mask(심연의 가면)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런 씩으로 마방을 한꺼번에 두르지 않는 이상

마방템 1~2개를 두르고 있어도 원콤낼 수 있습니다.


농담이 아니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이 있고 없고가 탱커를 녹이냐 못 녹이냐를 결정짓는 것입니다.

필자가 항상 저 템트리로 게임을 하는데 항상 결과가 같아서 자신있게 말하는 부분입니다.


혹시 상대팀에 탱커가 마방을 가지 않았다면 탱커로 느껴지지도 않을 것 입니다.

탱커가 없더라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을 필수적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무조건 같이 가세요.


한번도 가본 적 없는 분들은 이 템트리 한번 사용하시면 다음판부터 무조건 사용할거라고 장담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렇게 완성이 되었다면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룬의 메아리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으로 바꿔주세요.


능력치도 올라가고 Smite(강타) 강타의 데미지도 동일하기 때문에 무조건 바꾸는게 더 셉니다.







정리하자면


1. 정석, 흥했을 때  (가장 추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나중에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바꾼다.


2. 망했을 때 (거의 동일함. 순서만 바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나중에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바꾼다.


3. 대박났을 때 (이 게임을 도저히 질 자신이 없다. 하는 경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나중에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바꾼다.


단 , 상대방이 cc기가 너무 많고 역전 될 조짐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엘리스의 특성상으로 초반에 강력한 점을 이용해서 바위게를 먹고 교전을 통해서 이득을 취해야 되는데 일단 싸우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2 vs 2 는 그나마 나은데 1 vs 1은 이기기 힘들어서 올라프가 피가 적거나, 원콤 내는게 가능 할 때만 싸우세요.

+ 올라프는 정글링도 빠르고 역갱도 좋고 용도 개 빨리 먹어서 초반에 조심해야함.
무리하는 플레이는 금물.

but, 초반에 괴물로 키우지만 않으면 후반갈수록 엘리스에 비해서 힘이 딸리니까
후반에 그냥 원콤내거나 죽이면 됩니다.
신 짜오
올라프와 비슷한 점으로 카운터로 뽑히는데, 문제는 올라프보다 더 위협적임.
e를 맞고 q몇대 맞으면 이길수도 없을 뿐더러 도망치기도 힘듬.

최대한 안 마주치는게 좋고 바위게도 라인 주도권이 확실히 없는 이상은
양보하는게 좋고 그냥 역갱만 봐주는 씩으로 플레이 하세요.

올라프와 마찬가지로 무리하는 플레이는 금물하고
후반갈수록 엘리스에게 밥이 되니까 초반에만 조심하세요.
샤코
엘리스는 초반에 킬을 따거나 정글 주도권을 잡는게 좋은데 상당히 껄끄러운 존재임.
맞딜하면 엘리스가 지지는 않지만 생존기가 너무 뛰어나서 킬을 딸 확률이 매우 낮음.

그렇게 엘리스와 샤코가 서로 킬을 못 따고 반반을 간다면 무조건 엘리스가 손해.

샤코를 따기보다는 갱 위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새키는 후반에도 잘 안잡히는게 장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제일 만만함. 초반이든 후반이든 엘리스가 망한게 아니라면 무조건 이김.
초반에 자신있게 바위게 싸움 해주시고 고치 맞춘다면 거의 필킬이라고 보시면 됌.

맞딜도 엘리스가 이기고 갱도 엘리스가 더 좋음.

다만 후반에도 엘리스가 이기기는 하지만
후반에는 고치를 못 맞추면 역으로 따일 확률이 있으니 고치를 맞추고 원콤내는 것을 추천.
니달리
마찬가지로 초반 후반 둘다 엘리스에게 원콤 남.
엄청 숙련자가 아니라면 그냥 발라주시면 됩니다.

다만 생존기가 있어서 초반에 점멸을 아끼지 말고 최대한 조져주는게 좋음.
후반에는 그냥 고치맞으면 원콤남.
에코
그냥 약함. 초반에 조져주는게 제일 좋음.
6렙 전에 엘리스한테 아무것도 못함.

6렙 후에 궁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워 지므로 6렙 전에 대놓고 상대 정글 들어가서
최대한 괴롭혀주는게 좋음.

( 차차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동선]


1. 레드 시작

 

레드- 늑대- 블루 - 두꺼비(강타사용)- 탑 갱 - 탑 쪽 바위게 (상대 정글 보이면 죽이기) - 봇 쪽 바위게 - 귀환

- 칼날부리 (강타사용) - 돌거북


2. 블루 시작

블루 - 두꺼비(강타사용)- 두꺼비 - 레드 - 탑 갱 -  탑 쪽 바위게 - 봇 쪽 바위게 - 귀환 - 칼날부리 (강타사용) - 돌거북

 


+


선레드, 선블루 무관하게

두 번째 레드를 먹고 용에 핑와를 박고 가능하면 용 버스트하세요. 용 먹는 속도 리신급입니다.


+ 미드가 대리가 아닌 이상 미드에게 블루주지말고 본인이 드시고 캐리하세요.

엘리스 블루 없으면 구데기 입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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