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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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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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로 가는 야스오

- 김상덕99(2020-03-07, 조회수: 3644)

 많이 부족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면서 나한테 흥미를 느끼고 재밌게 했던 챔피언을
 형누나동생 분들이 본인만 즐기는 게임이 아닌 
 승리로 인도하는 야스오를 했으면 하는 바램에 적은 글임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2020-03-07일 기준으로 
 정복자 자체가 좋기 때문에 너프 먹기 전 까지는 
 이 룬이 어느 챔프가 나와도 공통 
 
 본인은 CC가 많던 적던 절대 정화 안들음
 
 스펠은 무조건 점화점멸 듬 
 정화를 선택하는 상황은 매우 적은데 
 상대 리산드라 람머스 레넥톤 으로 예를 들자면 
 내가 확실하게 이기지 않는 상황이 아닌 이상 
 정화가 있든 없든 죽을거는 죽기 때문에 안듬 
 리산드라로 예를 들자면 
 리산드라 궁을 본인에게 치유궁을 쓰게 
 만들면 됨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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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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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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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다들 알거라 생각해서 적지 않을게. 
 
스킬 활용 팁
  누가 하는거를 보구 따라하는것도 좋지만 
  남이 한것을 본인이 적재적소 상황에 맞춰서 잘 사용하려면 
  많이 시도해야함 
  하는 방법만 안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ㅠ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가 생각하는 야스오에 제일 중요한 아이템은 
 싼 값에 효율을 극대화로 뽑을수 있는 광전사로 생각해 
 첫 귀환에서 뽑거나 or 집을 엄청 일찍 갔다면 2도란 
 그 후에는 유령무희를 최우선으로 구입 후 
 선택을 해야하는데 요림의주먹 or 민첩성의 망토 
 요림의 주먹을 가면 치명타는 적지만 안정성과 22 33 구도
 에서 좋다구 생각해서 난 유령무희를 뽑구 돈에 따라 선택
 요림 후 인피를 우선시 하는데 최우선으로 구입해야 할 템은
 민첩성의 망토 먼저 구입 
 그 다음에는 상황에 따라 딜보다도 앞라인+ 오래살아남아야 55를 이긴다 
 그러면 초시계 OR 800갑옷을 구입해서 수호천사를 감 난 
 쉽게 생각하면 +1목숨의 이점을 빨리 가져오구싶으면 선택해두 됨 
 근데 게임이 더 오래갈거같구 앞라인이 있으면 인피 먼저 구입 함 
 3코어 이후에는 조합에 따라 수은 OR 얼망 OR 체력템 
 딜은 인피 유령무희 2코어 치명타 100% 맞춰지는 순간 충분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미드에서 만났을땐 본인이 라인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틀림
상대가 첫 귀환후 공격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피교환 자체를 하지않고
탑 봇 정글에 힘을 주도록 함

애매하게 서로 성장했을때 55구도에서 블라디가 팀이 상대하던 내가 상대하던 까다로움
레넥톤
같은 동 실력대라 했을때 11 22 이길 구도가 나오지 않음
픽창에서 레넥톤이 나왔는데 닷지를 하지않고 게임을 하는 상황은 딱 하나임
우리 조합 상대 조합 보구 (레넥톤을 가붕이처럼 만들수 있는 구도라면 OK )
레넥톤이랑은 반반 간다 생각하면서 55구도를 봤을때 이길수있다 라는 판단이 생기면 하면됨
다이애나
이 친구는 11 자체는 첫 귀환전에 힘들지 않으나 상대가 아예 싸울 생각이 없이 나온다면
힘듬 장막으로도 다이애나 Q 사거리 끝에서 막는게 아니라면 좌우로 맞게 되는 경우도
있기에 스킬 구도 자체도 22에서는 불리함

본인이 상대한 다이애나는 하나같이 방어력 템 두르고 55로 갓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야스오 Q 사정거리 끝에서 크립 막타를 치거나 라인을 밀거나 하다보면
상대 탈론 입장에서는 W를 쓸수밖에 없는 경우가 있음
혹시라도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포탑 앞에서 먹게되는 경우인데 그건 제외하고
탈론에 돌아오는 W만 맞지 않고 가까이서 쓰는 Q만 거리를 주지 않으면 상당히 쉬움
일반적인 스플릿 구도가 아닌 55구도만 봐도 야스오가 우위

에코
질수가 없음 상대가 아예 수그리고 나오지 않는다면 잡지는 못하나
서로 라인만 밀구 당기고 그런 상황에서 정글 캠프에서 싸움이 났을 시 22 에서 야스오가
더 강함
사일러스
초반에 실수로 죽더라도 이기기 매우 쉬운 챔프
말로 설명할것도 없음

야스오 = 11절대안짐 22절대안짐 
 근데 본인이 숙련도가 적고 자신이 없으면 그 랭크게임은 
 닷지를 하는걸 추천할게 본인을 위해 팀원을 위해 
 이것도 챔피언별 대응법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고 상황도   다 틀리기 때문에 댓글에 간단하게라도 적어주면 
 답 하는 식으로 할게.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모두가 알다싶이 본인의 실력이 80%를 먹구 들어감 
아무리 어떤 공략 설명을 해줘도 머리로는 이해를 하지만 
행동으로 따라가지 못하기떄문에 
상대 침피언 어떤것이 나오던지 
본인이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나온다면 성장구도로 가는게 좋음 
근접 챔피언 상대로 힘든 상대가 많다 싶으면 랭크게임에서는 하지 않는게 좋을거같음
반대로 원거리 챔피언 오리아나 블라디 같은 경우에 챔피언은 야스오 입장에서 리스크를 안고 딜교를 해야하기떄문에 
팀원의 위치 상황을 잘 봐가면서 하면 될듯 싶음 


초반 운영법
 근접 미드 상대로는 2가지중 선택 
 
 첫번쨰는 선푸시 후 상대 정글 위치 확인 및 바위게 주도권 잡아주기 
 선푸시는 라인을 확실하게 밀어주고 가야함 
 
 두번쨰는 라인을 반대로 땡기고 11 킬각을 잼 
 야스오는 라인을 밀었을때 보다 땡겼을때 강점을 더 잘 살릴수 있음
 
 원거리 미드 상대로도 동일함 
 
 

중반 운영법
  팀이 불리한데 본인이 잘 컷을때는 11 21 스플릿 구도로 가서 본인 잘 성장한 것을 사용할줄 알아야함 
  

후반 운영법
 후반부터는 본인이 잘컸었든 못컸든 매 판 챔피언 구도마다 상황이 틀리긴 하나 
 우리팀에 앞라인이 없는 경우에는 상대 뒷 라인을 확실하게 잡거나 
 서폿이 원딜 시팅 해주듯이 우리 팀 뒷라인에게 힘을 실어주면 됨 
 
 위 2가지 중 뭐가 해당되든 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게임은 그냥 라이너의 기량 성장 차이로 지는거니 
 크게 생각 안해두됨 

팀파이트시 역할
  잘컸으면 무조건 상대 잘 큰 챔프를 시팅하는 챔프 먼저 짜르고 
  애매하게 컸구 우리팀에 에어본이 없구 본인 에어본이 전부다 이 러면 앞라인 봐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내가 하나하나 일일이 다 적는것보다 댓글로 뭐 어떤 상황에서 특정 챔피언이 힘들다 그런게 있고 해결하구싶다 
  그러면 도와줄수 있음 

마치며
  다들 랭크게임에서 야스오 많이들 할텐데 본인한테 힘든 챔피언이 나오거나 55구도가 힘들거같다면 
  닷지를 생활화 했으면 좋겠어 게임을 즐기는것 외에 이기면서 즐기고 티어도 상승하구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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