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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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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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D1 왕귀형 나르 공략!!

- 세종의아침(2020-03-16, 조회수: 5648)





안녕하세요.
나르 장인 '세종의아침' 인사드립니다! 
나르로 티어를 올리며 쌓아온 팁과 노하우
왕귀형 나르에 대해 최대한 짧고 쉽게 공유합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나르로 티어 올리실 수 있으니 
"똥챔이다"..."5티어다"...
이런 말들에 절대 흔들리지 않는 돌덩이가 되십쇼!!
핵심은 추가공략에 적어 놨습니다 꼭! 보세요.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제가 연구한 룬은 

"초반에 약하지만 후반에 강한 왕귀형 룬"입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대표적인 룬은 집중공격PressTheAttack(집중 공격)입니다.

나르는 "상대 챔피언마다 룬을 바꿔야 한다"는 점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두가지 룬"

첫번 째.
브루저 & 탱커 상대 룬!


PressTheAttack(집중 공격)딜이 약한 나르에게 필요!!             Conditioning(사전 준비)왕귀에 필요!!  Lucian(루시안)Kennen(케넨)Jayce(제이스)3명만!!BonePlating(뼈 방패)
Triumph(승전보)승전보는 무조건!!                     Overgrowth(과잉성장)왕귀에 필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공속이 필요한 나르에게 필요!!
CoupDeGrace(최후의 일격)상대 팀의 피통이 대부분 평범하면!!  CutDown(체력차 극복)상대 팀에 피통깡패Zac(자크)Sejuani(세주아니)Dr. Mundo(문도 박사)요런 친구 상대로 필요!!



두번 째.
예외적인 상대 룬!
간략하게 Malphite(말파이트)Heimerdinger(하이머딩거)Yasuo(야스오)이런 챔프는 착취를 들어줍니다.
기민한과 착취 중 조건부로 착취가 유지력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조건부는 평타로 계속 챔을 때려줘야 합니다.
메가나르 변신하면 피도 채워집니다. 자주 변신해야 합니다.
유성 말파나 딩거의 경우 무조건 착취가 좋습니다.
피를 계속 갉아먹기 때문에 킬각을 자주 내줍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버티면 이기는 상대에게 필요!!            Triumph(승전보)승전보는 무조건!!    
Demolish(철거)포탑 골드 수급!!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공속이 필요한 나르에게 필요!!
Conditioning(사전 준비)왕귀에 필요!!
Overgrowth(과잉성장)왕귀에 필요!!



탑 나르에게는 텔, 점멸이 고정입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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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1.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평평으로 인한 이속증가 무빙으로 추노하며 
    지속적인 평타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스킬섞어 줍니다.   


2.   평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평으로 인한 이속증가 무빙으로 추노하며 
    지속적인 평타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스킬섞어 줍니다.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나르는 분노 대략 85쯤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평평 혹은 평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평 평평평 분노99에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챔피언 밟으며

공중에서 벽 방향으로 GNAR!(나르!) 평 Wallop / Hyper(쿵쾅 / 슝슝) 평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평 무빙 평 무빙 요쯤에 죽습니다.

킬각은 상대 정글 위치 파악되면 바로 콤보 들어갑니다.

대부분 메가나르로 변신한다는 생각 못하고 킬각!

생각보다 고티어까지 메가나르 생각 못하고

저 콤보 킬각 잘 잡힙니다.

그리고 갱 회피 중에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 공중에서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망가면서 상대방에Hop / Crunch(폴짝 / 우지끈)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맞추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반대로 우리 갱이 왔을 때 멀리서 미니언에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타면서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맞추는 연습도 필요하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Ninja Tabi(닌자의 신발) 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여기 까지는 동일합니다.

이후는 상대팀 AD AP 밸런스나 성장력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원거리 3타 딜 장막 스킬로 무효화
E 스킬로 인한 거리조절 무효화
Q 스킬로 인한 더욱 빠른 지속딜
기민한으로 인한 유지력

해법: 선 닌탑 확보.
라인 당겨서 CS최대한 차이 안나게 하면서 동성장합니다.
킬각은 포탑에서 당겨먹으며 미니언 타고 깜짝 궁전환으로
우리 포탑에 메가나르 스킬로 박아 포탑딜로 킬각 잡습니다.
절대 라인전에서 킬각을 주시면 안되기 때문에 큐 스킬로 막타 위주로 풀어나갑니다.
케넨
나르보다 빠른 폭딜이 가능.
초반에 보다 좋은 스킬 확보.
후반 한타 궁스킬에 의해 준수한 편.

해법: 메가나르로 인한 풀콤보가 아니면 왠만하면 힘듭니다.
그래도 후반 나르가 더 좋은 점을 이용해서 초반에 버티면서 동성장합니다.
킬각은 스킬 하나하나 신경써서 킬각을 빠지는 것을 보고 잡아야 합니다.
교전 시 캐넨은 실수하면 녹지만 나르는 실수해도 어느정도 탱이
된다는 점에서 한타 시 나르가 좋습니다.


제이스
나르보다 빠른 폭딜이 가능.
초반에 보다 강력한 스킬 확보.

해법: 닌탑이 나온 시점부터 나르가 좋아집니다.
후반에는 나르가 훨씬 좋습니다.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당겨서 깜짝 궁으로 포탑에 박아
킬각을 잡아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뚜벅이 탱커에게 나르는 정말 강력합니다.
거리 확보만 잘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초반에 점화 가렌은 위험하지만 탐식의 망치 이후는
라인전에서 성장차 벌려줍니다.
뚜벅이 탱커에게 나르는 정말 강력합니다.
거리 확보만 잘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도발 스킬만 조심하면서 야금야금 풀어갑니다.
탐식의 망치 이후는 라인을 밀어줍니다.
라인전에서 성장차 벌려줍니다.
헤카림
탐식의 망치 이후는
라인전에서 성장차 벌려줍니다.
헤카림 E스킬 추노는 같은 E스킬로 도망쳐 줍니다.
왕귀형 나르의 핵심은 흡낫 + 사전준비 입니다.
또 티어가 올라갈수록 아주 사소한 것들이 쌓여서 
라인전 및 한타를 좌우합니다.
점점 미세하고 조금씩 조금씩 이득을 보는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왕귀형 나르도 탑입니다.


 탑에서의 성장차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왕귀 나르는 CS 수급과 갱을 당하지 않고 초반을 넘어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것을 어느정도 할 수 있다면 슬슬 자신감 있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최소 30판 이상 나르로 하시면서 분노조절과 올바른 나르에 대한


 챔프 이해도를 배워야 합니다.


 예를들어 탐식의 망치가 나오기 전 3타와 이속 궁의 데미지 이런 미세한 것들에 대한


 계산이 서면 한타면 한타 스플릿이면 스플릿 라인전이면 라인전 


 모두 정말 좋은 챔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왕귀형 나르의 핵심은 Cull(수확의 낫) + Conditioning(사전 준비) + CS수급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중반 운영법
  Phage(탐식의 망치) 망치가 나온 순간부터 킬각이 슬슬 보입니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로 이제는 CS수급도 유지하면서 킬각을 계속 잡아줍니다.


  나르가 슬슬 강해지는 타이밍 입니다.

  정글러가 오면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미니언을 타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맞추고 추노를 하며 

  
  갱호응이 정말 수월해 집니다. 이 시점부터 

  
  초반에 답답했던 마음을 풀 수 있습니다. 용 타이밍에는 라인 버리고 지원합니다.

 
  탑의 기본적인 킬 이후 라인 박고 포탑골드 수급을 목표로 성장차이를 벌려줍니다.

   
  포탑을 부시고 라인을 2차 포탑까지 밀고 상대 정글을 빼먹으며 


  시야 확보와 성장차이를 만듭니다.

 
   후반 운영법
  
   팀원들과 바론을 먹고 포탑을 압박합니다. 

   상대와의 차이를 벌리고 싸움을 유도합니다.
 
   항상 싸움 열리지 않아도 분노를 60~70퍼센트를 유지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나르는 미니 나르일 때 딜이 강하고 

  메가 나르일 때 체력과 CC기가 강력합니다

  한타를 자꾸 상상하며 팀에서 해줄 수 있는 것에

  맞춰서 미니로 오래 할 것인지 메가나르로 바로 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승리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대응은 글로 하는 것보다 댓글이나 쪽지, 혹은 세종의아침으로귓말 주시면 상세하게 말씀 드리는 게 훨씬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라 문의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사이온 장인으로 시작해 카운터를 지겹게 맞으며 찾은 나르하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무상성이라는 강점으로 선픽도 가능하고 벤픽도 안당하며 대회에도 종종 보이는 나르입니다.
최근 2단 버프로 조금은 날개를 달았습니다.
꼭 보시고 티어가 높아지길 바라며 GOOD BYE!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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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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