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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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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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w 그랜드마스터 달성 다앤피 정석레넥톤

- 다이븐n피딩(2020-04-23, 조회수: 44415)

안녕하십니까 돌아온 다앤피입니다. 대략 레넥톤만 15000판은 한거같네요

유럽에 나가서 있는동안에 코로나 사건으로 다들 정신없고 힘드신데 화이팅하시길바랍니다.

유럽에 나가서 유럽에서 스트리밍 소통하고있습니다.









금똥왁왁님이 너무 잘하시고 공략도 깔끔하셔서 공략안올린지 꽤 됐네요.

한번 깔끔하게 현메타에서 정리해서 공략글 찌끄려보겠습니다.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요거 룬같은경우는 집공이냐 정복자인데,,,

요점은 간단합니다. 거의 80프로는 정복자쓰고 20프로는 집공씁니다. 아 가끔은 착취쓰기도 하구요.

이 3가지룬들을 보통쓰는데, 대표적인 챔프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착취-
Rengar(렝가)Sylas(사일러스) = 이 두친구는 탑에서 힐량 어마무시하기로 유명합니다. 맞다이를 치게되면 레넥톤이4 두친구가6으로 불리하고 치고빠진다고해도 근접대근접으로 cc맞고 잡히면 어짜피 살짝은 불리한 구도인지라, 5대5 or 5.5대4.5로 갈수 있도록하는게 착취룬입니다. 이친구들 상대로는 착취룬이 좋아요


-정복자-
Darius(다리우스)Gnar(나르)Gangplank(갱플랭크)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이외에도 80%가량은 쓰는 룬인 정복자입니다.
정복자를 쓰는 이유? 지속력싸움과 모든스킬구성이 ad인 레넥톤에게 좀더 힘을 붙여주고 유지시켜주는게 가장큰이유입니다. 몇몇 챔프뺴고는 거의다 정복자쓰죠 뭐 탑은.


-집공-
Ryze(라이즈)Kai’Sa(카이사)Jinx(징크스)Vayne(베인)Nasus(나서스)=자 제일 애매한 집공입니다. 
집공을 쓰는데에는 크게 두가지이유가있습니다. 1~3랩때 킬각을 보기 좀더쉽다 = 이말은 즉슨 낮은 elo 킬각을 쉽게주는 구간에서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라는것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지속력싸움이 아닌 치고빠지는 식의 싸움입니다. 저위친구들 보시면.. 그렇습니다 지속력보다는 치고빠지면서 파밍하거나 딜교하기떄문에 정복자가 의미없는경우입니다.
집공을 들면서 파밍하고 딜교를 거신다면, 4랩때쯤에는 킬각을 한번 볼수있겟네요.
근데, 솔직히 높은 elo구간이면 정복자가 나을수도있습니다. 초반에 꼭 쇼부를 볼타이밍이나 우리정글이 탑을 많이 봐주고 cc가좋다면 꽝 하고 부딪쳤을때 집공이좋습니다.
국룰인 플레쉬 텔포입니다.

아주가끔 예외성으로

Darius(다리우스)Singed(신지드)= 유체화를 반이상드는경우가 많죠? 유체화플 카운터가 점화플입니다.
그리고 이친구들 상대로 점화들면 킬각을 3~4랩에는 보기참쉬워지는 구도인지라 조합보시고 초반에 유리하게 가야겠다 싶으시면 점화가져가셔도됩니다.

Nasus(나서스)Irelia(이렐리아)= 이친구들도 마찬가지. 왠지 초반에 명치한대치고싶게 생긴친구들입니다. 초반상성상 레넥톤이 상당히 유리하고 지나면지날수록 불리해집니다. 초반에 킬각을 왠지 내고싶고 날것같다면 들고가셔도 괜춘할듯합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국민콤보 = e+w+평타+q+평타+e+평타+평타 ~~ 쫒아가면서 죽을떄까지 평타


 레넥톤은 다들 아시다싶이, 평타를 스킬마다 잘섞어주셔야됩니다. 


 만약 좀더 여유가있는 대치 상황일때는 = e+평타+w+평타+q+평타+e+평타+평타 e랑 w사이에 평타한번더 섞어주면서 


 w타이밍에 티아맷까지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십니까? 이게 최선의 콤보이지, 최고의 콤보는 아닙니다.


 최고의 콤보는 조건이 살짝 붙는데, 첫째가 상대방의 뼈방패 유무 두번쨰가 근접챔피언이라는 한정입니다.


 붙어서 평+분노(w)+티아맷+평+e+평+동시에 q+(여유잇으면 평 아니면 스킵)+e+추격하면서 평


 이콤보는 제대로만 들어가면 상대탑을 항상 조기퇴근 시킬수있는 콤보이므로, 기회가 될떄마다 쓰시면 참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찍는데 있어서, w가 먼저다 q 가먼저다 e 가먼저다 사람마다 다다르지만,


 상황에 맞게 찍으시면됩니다. q는 다리우스, 나르등 내가 w를찍어서 어짜피 맞출수없거나, 1랩에 붙어서 싸우면 지는


 경우, 당연히 q 입니다.


 w는 그반대인 붙어서 조지게 팰수있다, 예를들면 가렌, 리븐, 나서스, 이렐 어짜피이친구들은 붙어서 파밍하고 딜교하


  기 떄문에 굳이 q로 라인밀어가면서 1랩부터 받아먹어라고 인센을 줄필요는없죠, 그냥 강하게 가셔도됩니다 w찍고


 1랩부터 각을 보시거나 각을 안준다면 살짝빠른 선2랩을 찍고 e를 찍은후 분노딜교를 하셔도 좋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e인데 이거는 저는 '쉬운''못하는'라이즈 이거나 잭스 상대로 갑니다.


 라이즈가 못하면 2~3랩에 킬각을 낼수있기떄문이고 잭스상대로는 잭스 반격쿨이 레넥톤 e쿨만큼이나 깁니다.


 그리고 반격을 피함과 동시에 딜도 누적가능하기떄문에 e를 찍습니다.


 스킬팁이라고 한다면, e스킬은 맞추면 두번쓸수있지만, 첫번째는 소모가안된다는점. w스킬에 추가된 쉴드 삭제 요거 


 활용을 하는것인데 참고로 보호막스펠도 삭제가됩니다. 말만들으면 개사기인데, 좋은정도입니다. 결국 눈치싸움이 


 좀더 심화됬다고 할수있습니다. 그래도 모데나 세트상대로 없어서는 안될 특성이긴한데, 레넥톤의 딜의 35는 w딜이


 라서 먼저안쓰기도 애매하고 먼저쓰자니 이친구들 쉴드각도 보이고.. 결국눈치싸움입니다.


 그러니 평상시에 눈치 보는 법을 많이 사회에서 배우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반 적인 경우'

저렇게 가시면 됩니다. 뭐 상황마다 맞춰가는거는 경험을 해보시고 느껴야지 본인만의 것이 생기고 유연하게 갈수있는것

이기떄문에 큰틀만 잡아드리면,

첫번째 시작템은 도란검이나 도란방패입니다.

상대탑이 약한친구이다. 나서스 리븐 이렐 같은 친구들이다. 도란검에 포션들고갑니다.

상대탑이 보통이거나 초반을 버텨야하는 친구들or 유지력싸움이다. 도란방패에 포션들고갑니다

그외에는 뭐 롱소드에 충전형 물약이있는데 상대탑이 만만함챔프가아닌 만만한 손가락이다. 하시면 들고가시면 빠른 빌드

업에 도움이 되긴합니다. 결국 티아맷이랑 탐식을 좀더 빨리 갈수있으니까요.

핵심아이템(필수아이템)은 크게 3가지입니다 거의 매판마다 90프로가량 쓰이는 아이템들입니다.

가엔, 블클, 거대한히드라 = 요친구들은 거의 고정으로, 레넥톤에게 필요한 쿨감,체력,데미지,방어력,약간의 공속,약간 부

족한 범위기, 라인 푸쉬, 어그로및 생존 모든걸 갖출수있습니다.

레넥톤이란 챔피언은 어디 하나에 치중된 챔피언이 아닙니다. 공격력 방어력 체력 공속 쿨감 마저 등 모든분야에서 

고루고루 높아야지만 생존하고 딜을 할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딜탱이니까요.

그외에 아이템으로는 망자의 갑옷or가시갑옷과 멜모셔서or정령의 형상인데 
 
망자의 갑옷 : 많은 잦은 교전이 일어나고, 소규모 싸움에 유용합니다. 이속도 주고, 이거입고 떄리면 상대방 속도도

약간의 저하가있기때문에 소규모싸움에 강한편입니다.

가시갑옷 : 그냥.. bottom always lose 일때 안가면 맞아죽기때문에 가야합니다. 상대 원딜이 12킬 13킬먹고 올라오는

상황인데 이거안가면,,, 평타4방에 녹아요. 대신 이거가면 4방에 녹을꺼 8방에 녹습니다.

멜모셔스: 상대에 ap는 많고, 우리 bottom always lose 이고 미드도 딜이 없는경우 중후반까지 본인이 딜을 책임지면

딜탱을 해야한다. 갑니다 요거.

정령의 형상 : 상대에 주력딜ap가 둘이상, 딜보다는 탱에 치중해야할경우 or 어그로 탱을 같이해야할경우 피흡하면서 

버티기에는 이보다 좋은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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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에 몰왕이 필수아이템이 된것같습니다.

문제는 레넥톤이 몰왕을 첫번째코어로 가는순간, 두번째코어가애매해지는데, 블클을 보통가실겁니다.

절. 때. 가면안됩니다. 몰왕이나 블클을 하나올렷으면, 두번째아이템은 가엔이나 정령같은 탱or죽이고 다시 살아난다 느낌으로 가야지 만약 두번쨰로 블클을 올린다?

진짜 이도저도 아니게됩니다.

1. 몰왕
2. 가엔
3. 정령
4. 가갑 or 멜모  이런식으로 가심됩니다. 이거 ㄹㅇ 개꿀팁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이색...기는 레넥입장에서는 최악의 옵션은 다갖춘친구입니다.

자 1~3랩 착취갱플에게 q맞으면서 눈치보면서 cs챙깁니다.

4~6랩 어라? 집을 동시에 갔다가왓는데 q폭탄 파밍으로 인한 100~150차이로 나는 못산 완성템인 쉰을 사왔네????

7~18랩 봇에 갱플 궁이떨어지네?? 한타페이스 들어갔더니 나보다 영향력이 크네?? 뭐?? 벌써 3코어야???
케넨
자.. 마찬가지입니다.

1~3랩 아.. 평짤더럽게아프네.. 우리정글뭐함??

4랩~6랩 = 솔직히 킬각 볼만합니다. 하지만 킬각보기에는.. 짤로 맞은 나의 체력이..

7랩~18랩 = ??우리탑 뭐함 ㅌㅊㅇㅌㅊㅇ 한타 넘사벽

애는 진짜 레넥톤 패려고 나온챔피언입니다.

그뭐야 저번롤드컵에서도 나왓습니다 칸선수가 퀸잡고 레넥톤 악어가죽 만들떄까지 패는장면..

눈물이 절로나던데, 탑에는 카운터라는 의미가 2킬이상일떄 의미가별로없고, 레넥톤 자체

챔피언이 뭐든걸 반반이상은 갈수있는 챔피언이지만, 이 조류에게는 안통합니다.

8:2로 정글이 안봐줄시에는 동실력 답이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1랩 w찍고 적당히 딜교 2랩 e찍고 치고빠지기 3랩 q찍고 킬각 재기 4랩 q찍고 퍼스트블러드

물론 리븐이 더잘하는친구면 6:4입니다 유리
이렐리아
1랩 w찍고 포션 한개뺴고, 2랩 분노 ew로 한개더뺴고 3랩q찍고 포션하나뺴고 4랩 퍼스트블러드

물론 이렐리아가 더잘하는 친구이면 6.5:3.5입니다 유리
야스오
1~2랩 살짝불리

2~13랩 개유리

13랩~18랩 살짝불리/ 이쯤되면 겜졌다고 생각하심됩니다. 겜이 그만큼 길어지고 울팀이 야스오에 쓸릴 확률이 너무 크기떄문에..
모든 챔피언의 카운터는 본인의 손이기떄문에, 동실력일시로 가정하고 상대법및 난이도를 측정하겠습니다
또한, 티어별,숙련도별로 다르기때문에 이점 유의바랍니다.
모든챔피언을 작성하고자하니, 점차 좀더 업테이트 하겠습니당.
Garen(가렌)가붕이 : (난이도) 중 _ 많은 경우의 수를 따저보았을때 대부분 반반을 가거나, 후반3코어이상 레넥톤이 밀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초중반에는 레넥톤의 치고빠지는 메커니즘으로 인해 살짝유리하나, 킬을 낼정도는 아니고 정글과 2:2 싸움에서는 레넥톤이 더유리하다.
Gnar(나르)나아르으 : 중상 _ 레넥톤일때 엄청힘들지는 않지만 힘듬과 짜증 사이에 위치한다. 솔킬각이 마찬가지로 4랩쯤에 볼수있으며, 그때 따지못햇다면, 앞으로 힘들 전망이다. 1코어~2코어사이 맞다이시 레넥톤이 7:3으로 유리하며, 1코어전과 2코어후 기준으로 나르가 7:3으로 유리하다
Nasus(나서스)농부 : 중하 _ 요새 유행하는 나서스있던데, 숙련도 부족인지 쉬운편이다. 그냥 패면되는데 트포 닌탑이후 스택이 잘쌓여있는 농부라면 레넥톤이 진다. 한번 킬을 주기시작하면 답이없는 챔피언이기떄문에 초반에 농사지을때 틈틈이
짤을 넣어주면서 킬각을 보자
Neeko(니코)니코니코니 : 중상 _ 저랩일떄는 맞아야한다 퀸처럼 맞지는 않지만, 그래도 몸이 약한챔프인지라 5~6랩가량 킬각을 볼수있고 킬을 한번 따기시작하면 딜교한번에 저세상가는경우도 있다. 그래도 힘든편
Darius(다리우스)대리우스 : 중 _ 이친구랑은 손싸움이다 누가누가더 이해도가 높고 누가누가더 손이좋냐 싸움인데 굳이 따지자면 5.5:4.5로 레넥톤이 살짝더유리하다 라인전한정.
Ryze(라이즈)파란대머리 : 중하 _ 어렵지는 않다 어떻게하면 킬을 만들고 어떻게하면 스노우볼을 굴려야할지 생각을 해봐야한다. 무난하게 파밍하고 후반가면 캐리력이 엄청나기떄문에 여눈 뽑기 전후로 괴롭혀서 킬각을 보고 그게 안될시에는 집을 자주보내게 하거나, 라인밀고 로밍으로 게임을 진행해보자.
Rumble(럼블)불싸지르는애 : 중상_ 개인적으로 짜증나는 챔피언. 특히 초반에 가만히 서서 표식띄우면서 얼굴에 불싸질를때 짜증난다. 유성맞으면 너무아프다.. 하지만 갱에 취약하고 레넥톤과 마찬가지로 라인관리가 힘드므로 라인을 민다. 그러다가 럼블의 분노상태를 보고 딜교를 잘해보자. 한타 페이스에는 조합에따라 다르지만, 레넥톤이 좀더 탱키하기떄문에 좁은곳이아니라면 레넥톤이 좀더 좋다.
Rengar(렝가)야옹이 : 중중상_1렙에 부쉬 맞다이 금지, 2랩에 부쉬에 와드깔기 라인땡기기 4~6랩 쇼부
Lucian(루시안)ㄹㅅㅇ : 상_ 애초에 탑에 존재하면 안되는친구, 어짜피 한타때 레넥이더좋다 물론 조합에따라 다르지만,
롤에서는 한타할떄 메인탱 서브탱이 있으면 좋기떄문에 도란방패사서 집귀환 1~2번할때동안 사려서 파밍해자.
루시안 cs 50개일때 본인 cs30개면 잘한거다.
Lulu(룰루)ㄹㄹ : 중상_거~의 볼일없는데 가끔 서폿인 친구들이 올라온다 딜교너무빡세게하면 슬로우맞고 도망가면서 더맞는다. 초반에 긁고빠지는 식으로하고, 빡센딜교는 적정글이보이고, 템에 대한 확신이 생길때 하자.
Riven(리븐)ㄹ ㅂ : 쉽다. 위에말한대로
Lissandra(리산드라)ㄹ ㅅ ㄷ ㄹ : 중중하_ 그리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친구. 레넥이 eew를 빠르게 쓴다면, 아무리반응이 좋아도 예측을해도 내가 들어가서 빙결되는 거랑 이친구한테w스턴 밖는거랑 동시에 들어간다. 메이지 vs 전사가 동시에 붙어서 딜교를 한다? 오우쉣.. 레넥유리
Maokai(마오카이)세계수 : 하_ 나왓다 요새 1티어 , 근데 레넥한테는 안된다. 피흡? 딜? 2vs2? 라인푸쉬? 레넥이 다유리
다만 한타페이지로 넘어가고 게임이 길어지면 어떻게 자르고 어떻게 싸우냐에따라서 분명게임이 힘들어질수있는건 팩트. 라인전에서 다이브를 치거나, 라인 밀어놓고 텔로밍 등으로 이득을 가저가자.
Malphite(말파이트)돌댕이 : 중하_ 이친구는 ap로가던 탱으로가던 요점은 하나다. 2코어가 나오기전까지는 레넥이 무조건팬다. 근데 2코어가나오고 한타로 넘어가면 존재감이 달라진다. 2코어전까지 최소 7:3느낌으로 패지않으면 탑차이라고 나올수도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ㅁㄷ : 중_ 모데는 어떤챔프랑이라도 반반을 갈수있다. 스킬셋도 레넥만큼이나 단순하고 중요챔프 데려가는것도 좋다. 단지 레넥은 거의 스킬이 타겟팅이라면 모데는 피할수있다는점. 무빙처서 이득보고 킬각도 나올수있다.
근데 계속맞으면 당연히 진다. 스킬2개중에 하나라도 피하고 피하면 이기는타이밍은 분명히나온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은 아니다.. 자르반 좋더라 자르반해라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킬각, 집보내기, 미드로밍, 봇텔각, 적정글 뺴먹거나 말리게하기.

 

 틈만 나면 적정글에 와딩하기. 등 이정도만 해주면 굳이 킬이아니더라도 적정글을 탑에 부르며 회피하면 팀자체에


 큰도움이다. 킬까지 따주면 더좋고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합류와 딜러물어주기. 이게 제일 포인트이다. 중반부터는 라인을 계속푸쉬하면서 스플릿과 동시에 합류타이

 밍 텔각등 레넥톤뿐만아니라 탑솔러들이 제일 명심해야하는 포인트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딱 2가지다. 어짜피 한타 한번으로 결정나는 타이밍이기때문에. 


 첫째. 적딜러를 물것이냐 둘때. 우리딜려를 지킬것이냐.


 어짜피 후반까지 온이상, 레넥톤이 할수있는것은 거의 없다. 1인분할려면 둘중하나인데. 내가 상대 딜러를 물었을때


 죽이지는 못하더라도 가엔과 더불어서 어그로를 오래끌수잇다 싶으면 들어가라.


 그게아니고 우리딜러에 들어오는 딜탱이나 암살자를 스턴과 부가적인 방관및 딜을 넣어줘서 이길수있다면 후자를 택   

 해라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 : 딜러물기


 중후반 : either 딜러물기 or 딜러한테들어오는 놈들 분노w혼내주기


마치며

 언제나 환영하고 피드백도 좋다 https://www.twitch.tv/sun3641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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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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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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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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