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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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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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플 쓰레쉬

- 쉐른(2020-03-30, 조회수: 19754)

안녕하세요. 쓰레쉬가 나오고 나서 탑 정글 미드 순으로 돌며 서폿으로 정착 된 뒤
서폿 쓰레쉬만 약 3000판 정도 한 플레기입니다 .
다른 팁 이나 새로운 스킬 구성은 없습니다. 제가 하며 느낀 모든것들을
써놔 기억해놓으려하는 글입니다]





매드라이프, 울프, 마타 

이런 분들의 플레이를 보며 배운것들과


서폿의 왕들의 영상과 달리 우리의 게임은 이곳이기에

적어보고싶었습니다




단 이 글의 모든 중점은 Q의 적중률이 80%가 된다면 말이 되는 글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1 (+0) 31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메인 룬 같은경우 여진 고정 !!!!!!!!!!!!!!!!!!!!!!!!!!!!!!!!!!!!!!!!
생명의 샘 - 
 상대 원딜이 E 또는 Q 를 플래쉬 말고는 피하기 어렵거나 또는 까다롭다 할시에 들기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쓰레쉬에 메인 스킬은 Q 사형선고가 아닌 E 마당쓸기가 더욱 더 메인이며 중점적인 스킬이라 생각되기에
E를 썻을때 상대방이 맞을수 있다.. 그렇다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게 어려운 상대 이거나 또는 Q 나 E 를 쓸 라인상황이 아니다 Ex)루시안 제라스 , 케틀 바드
이런 느낌의 상대라면 걍 철거를 들고 반 강제로 타워 골드라도 챙겨주시는 쪽이 좋습니다


서브 룬 
저는 왠만하면 초시계 통찰을 듭니다
다들 경험해보셔서 알겟지만 쓰레쉬라는 챔피언이 여진이라는 특성이 켜저도 몸이 약할때가 많습니다.
왠만한 바텀 라인전은 탑 정글 미드 전라인이 터져 망하는 상황을 제외하고 단 바텀 라인전으로
14분 이전에 끝날 상황도 아니거와 초시계는 12분에 열리니 언제든 상황역전이 가능하기에 듭니다.

통찰력
? 고민을 왜하십니까 ...


예외.
외상

이 경우는 상대 조합자체가 너무 빡센조합이며 우리 원딜이 잘 못하거나 또는 카이사처럼 라인전이 약한 챔프일시
들기에 좋습니다
외상을 드는 이유는
타곤산 마저 먹기 어렵고 킬은 뭐 말도 안되며 우리 정글이 갱을 보려 할 때 갱 호응 마저 힘들것 같다 !! 
이럴 때 들기 좋습니다.

비스킷
이 경우는 위와 같이 견제가 빡쎄지만 몸이 약한 조합 또는 버티다 4렙 6렙 때 힘이 빠지는 조합 상대로
들기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얻어 맞으며 평타 교환을 하다 4렙 킬 또는 6렙 더블킬 같은 상황을
많이 접했고 많이 겪어 봤기에 팁을 적어 드립니다

... 비스킷은 왠만하면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사릴라인은 ... 쓰레쉬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음 ... 뭐 99% 점화플래쉬 아시죠 ???


예외는 있습니다

야스오 알리 또는 상대 조합 자체가 너무 빡세고 초반부터 또는 6렙 궁 배우자마자 합류가 가능 한 조합이라면

탈진도 나쁘진 않습니다 타워딜 쳐맞는 한명은 데려갑니다 ...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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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쓰레쉬의 메인은 E
하지만 라인전 제외 E 맞추는게 어렵다 보니
저는 보통 Q 선마를 갑니다

맞출 시 3초 쿨감 5렙 기준 맞춘다면
9초마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대 플이 없다
또는 상대가 반응하기 전 반응 하기 힘든
타이밍에 스킬이 가능하기에 Q선마를
추천드립니다


콤보....
뭐 다들 아시죠 ?
플 > E > 평 > 가깝다면 R 멀다면 선 Q

E > 평 > Q > R > Q > 모든 액티브템


중간중간 콤보 사이 평타는 E 자체에 있는
평타 강화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우겨넣어
라이너 또는 원딜에게 킬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려 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상황에 따른 아이템
??????????????? 사야죠 ...?? 최종아이템은 제어와드에요 ...
아이템 빌드
템트리 같은 경우 언제나 유동적이며 
개인이 선호하는 아이템이 먼저인게 맞습니다,

쓰레쉬를 플레이하는 분이라도 궁을 늦게 쓰는 경우
우리 원딜이 070을 박아버려 탑 또는 미드가 답인 경우
윗 라인 즉 귀족 라인이 몸이 없거나 이니시를 무조건
내가 선으로 열어야 하는 경우 이 정도로 나뉩니다

궁을 본인이 선궁을 박는 유형이 아니라면 차라리
선 기맹이 나쁘지 않습니다 바텀 라인전 같은 경우
내가 아무리 적 원딜을 물어도 우리 원딜이 물릴 상황이
언제나 존재하기에 궁을 잘 못쓰거나 궁을 선으로 안쓰면
의미 없는 템중에 하나이며 또한 우리 원딜이
평타를 잘 못치는 진, 유성 바루스, 진 진 진 진 진 
이런 경우라면 기맹이 선입니다...


왠만하면 95%의 경우는 지크가 좋습니다
보통의 쓰레쉬유저는 Q R 박기 때문이죠ㅎ
가고일은 좀 특별합니다 몸이 장애가 있던 아이가
엄청 단단해지며 초반단계 합류가 너무 좋기에
선템으로 선택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원딜이 진짜 너무 잘한다
또한 원딜이 초반 합류를 잘한다 하면 융합 선이 좋으며
본인이 로밍형이라면 선 가고일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탐 켄치
탐 켄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유미
소나
탐켄치가 나왔다.... 서폿중 쓰레쉬 제외 잘 못한다 싶으면
킬 생각 하지마시고 후반 보세요 우리 원딜이 뷰웅신이며
상대 원딜이 정말 답없는 사거리로 노는 친구거나
Q 를 못맞추겟다 싶으면 ...... 닷지 추천..



쉬운상대
베인 - 나왔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 나가며 평타 맞아주세요 아파도 참아요
굴렀네 ? E 평 점화 평평 각 나오면 Q 
안나오면 걍 빼세요 이득입니다 ㅎ 어짜피 힐 플 빠집니다

뭐 유미 소나 아시잖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은 초반 당겨 먹는걸 선호 합니다

 플 E Q 또는 E 평 Q 같은 각이나

우리 정글을 더욱 더 압박하며 강제 갱각을 보게 만들기 쉽기 떄문이죠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 병신아니고서야 안대줍니다

중반 운영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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