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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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사, 공허의 딸
Kai’Sa, Daughte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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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티어 탈출 - Kai'sar

- 이등(2020-04-06, 조회수: 20468)


안녕하세요.

전국에 계신 도구 여러분

각자 누구에게나 맞는 챔피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현재 [DIAMOND IV] 티어 이며, 티어 상승의 도움을 많이 준

'카이사' 라는 챔피언의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저한테는 카이사가 가장 잘 맞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공략에 비하면 한없이 보잘 것 없겠지만,

나름의 팁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상위티어로 가면 갈수록 이 팁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위티어 분들에게는 이만한 팁이 없도록 제가아는 모든 지식을 방출 하겠습니다.

글재주가 없어 이상하게 적었을 수 있지만 잘 봐주세요 (__)
카이사, 공허의 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45 (+40) 1025
공격력 59 (+2.6) 103.2 공격 속도 0.644 (+1.8%) 0.841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2 (+0.7) 20.1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필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룬 입니다.

요즘은 '지배-칼날비' 룬도 많이 보이며, 룬은 밑에 따로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칼날비 룬의 가장 큰 장점은 짧은 시간 안에 카이사의 패시브를 터트리는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정밀-집중공격' 룬과 '지배-칼날비' 룬의 초반 패시브 시전 시간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칼날비가 빠릅니다.

하지만 왜 필자는 '정밀-집중공격' 룬을 택했나?



개인적인 취향 차이라고 생각하지만,

정밀 룬의 어느 한 포인트라도 놓치고 싶은게 없었습니다.

칼날비 룬 트리는

MAIN : 칼날비 - 피의 맛/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SUB : 침착 - 전설: 핏빛 길/체력차 극복/최후의 일격

으로 대부분 사용 합니다.


MAIN 룬을 '지배'쪽으로 가져가다 보니 SUB 룬에서 '마법' / '정밀'로 나뉘어야 하는데,

그렇기에는 포기할 룬이 너무 꿀룬이라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전설:핏빛 길, 체력차 극복, 빛의 망토 등)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필자의 개인 취향 입니다.



집중공격
카이사의 폭딜을 더욱더 강화시켜주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평타 기반의 딜러와 맞으며 패면 팰수록 카이사의 패시브까지.
어디하나 모자람 없는 룬이라 생각합니다.

침착
과다 치유, 승전보 룬이 안좋은 것이 아니지만,
필자는 마나무네 테크를 올립니다.
침착의 마나500은 무시할 수 없으며, 마나무네 이후 딜 상승과 마나 부족 현상도 개선해 줍니다.

전설:핏빛 길
대부분 여기서 많이 갈립니다.
민첩함을 택해 공속을 가져갈지, 핏빛 길을 택해 피흡을 가져갈지,
저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닥 후 입니다.
카이사의 템트리 중 피흡을 갈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마나무네 카이사의 경우 마나무네/신발/구인수/내셔 까지는 반 고정으로 가는데,
이러면 템창이 2개밖에 남지가 않습니다.
공속템은 충분한데 피흡이 완전 없는 것과, 12%의 피흡이 생기는 것은 천지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차 극복
필자도 '최후의 일격' 룬과 되게 자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합니다.
상대가 하드탱킹 챔피언이 2명 이상이면 '체력차 극복'
그렇지 않는 경우는 '최후의 일격'
하지만 요즘은 앞에서 버티는 챔피언이 많이 나오다보니 '체력차 극복'을 많이 선택 하는 편입니다.


모든 룬은 고정된 것이 없으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슨 챔프 있을때 이 스펠 들어라, 아니면 이거 들어라..

하는 것 보다는 본인이 생각 하였을 때


상대 CC를 맞으면 절대 안된다.
상대 CC가 너무 많다.

두가지 경우가 충족 되거나 하나만 해당되더라도 정화를 추천 드립니다.


그 외에는 점멸/ 을 들어 줍시다.






텔레포트는 참아주세요...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5~23 (+0.15AP) + 중첩당 1~12 (+0.02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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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카이사의 Q Skill은 해당 목표를 지정해서 공격하는 것이 아닌, 사정거리 600내 주위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 입니다.


 만약 상대 챔피언과 미니언이 주위에 같이 있다면 Q Skill의 데미지는 절반만큼만 들어갑니다.


 그러니 꼭 교전시 불가피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꼭 챔피언 단일로 맞추게 노력 합시다.


 초반 마나무네+곡괭이를 구매해서 Q Skill이 진화가 된다면 총 12발의 미사일이 나가게 되며,


 단일로 챔피언이 맞게된다면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갈 것입니다.


 단일로 Q를 맞추는 것 그것이 핵심입니다.


 W Skill은 평소 2, 진화 후 3Stack이나 패시브를 쌓아주는 혜자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무시 못할 수준이며, 사거리도 엄청나 후반 AP트리를 탄 카이사의 W를 맞게 된다면,


 상대 원딜은 한방에 반피, 두방에 빈사, 잘하면 세방에 우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초반 딜교 시 맞추고 못맞추고의 차이는 엄청 크니


 상대 미니언이 맞지 않도록 가급적 챔피언과 가까이서 사용하길 권장 합니다.


 E Skill은 공속 증가 및 진화시 은신까지 보유한 스킬 입니다.


 상황에 따라 추격 및 도주, 후반에는 암살까지 가능한 스킬입니다.


 R Skill은 카이사라는 챔피언의 화룡점정과 같은 스킬 입니다.


 멀리서 교전이 일어났더라도 CC가 하나라도 맞은 적에게 순식간에 붙어 교전에 합류할 수 있고


 E 스킬과 마찬가지로 암살까지 가능합니다.


 적다보니 QWER 패시브까지 흠을 잡을 곳이 없는 스킬 구성이 되어 버렸네요..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핵심 아이템의 3가지는 고정으로 진행 합니다.

마나무네가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핵심 아이템의 3코어가 나왔을 때는

상상을 초월할 데미지로 상대를 때려 부실 겁니다.




AP 템트리를 자주 가는 편이며,

내셔까지는 고정 이며 그 이후는

CC가 많으면 수은 장식띠
생존이 필요하면 수호천사/존야의 모래시계
3~4AD 이상이면 닌자의 신발
3~4AP 이상이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치감이 필요할 때에는 모렐로노미콘

상대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본인이 무난하게 컸고 상대도 그냥저냥이면 루덴, 라바돈을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미스 포츈
드레이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3종류는 AD 유저 공통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잘하는 케이틀린을 만나면 사거리로 견제부터 라인전내내 고통 받을 것이며,

미스포춘과 드레이븐은 말하지 않아도..




SP, JG의 개입을 기다리며 기회를 노립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어제는 쉬웠던 챔프가 오늘은 힘들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아주 모자란 글입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 정도가 남한테 팁이 될 수 있을까 생각이 됩니다.


 두서없이 그냥 적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네요.


 제가 쓴 글을 보며 계속 수정하고 업데이트하여 어느 누가 보더라도 꿀팁이 되게끔


 노력 하겠습니다.




 AD 유저들 힘냅시다.


 다시한번 원딜오브레전드가 도래하기를..


 카이사 유저들 모두 응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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