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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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자이라 서폿 파헤친다. (100판 승률 60퍼 인증)

- 위드라이브(2020-10-13, 조회수: 13545)



누구나 쉽게 즐길수 있는 자이라 서폿 공략입니다!




제가 잘하는건 아니지만 현 자이라 공략이 없는것 같아서 적습니다.Zyra(자이라)Zyra(자이라)Zyra(자이라)

 저는 대리도 부케도 아닙니다. 그냥 자이라를 좋아하는 한 유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꼭 제가 정답이라고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자이라 유저분 화이팅!


자이라를 하다보면 그런생각 많이 했을거에요. " 나는 왜 딜량 1등하고도 팀이 못해서 져야되나? "

그건 팀탓이 아닙니다. 본인이 중요한순간에 생존했느냐 중요한순간에 딜링을 한것인가를 생각해보세요.

플레2구간까지 왔습니다. 아직까지 먹히는것 같네요^^ ㅎㅎ 자이라 짱짱맨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룬은 2가지형태로 갑니다.

첫번째 마법 룬은 고정입니다.


- 신비로운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들어야만 라인전에서 강하게 갈수있습니다.

다른룬은 물몸인 자이라한테 효율이 떨어집니다.


- 마나순환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가 마나수급이 힘든점을 보완해주기때문에 마나순환팔찌 추천합니다.

한때 무효화구체 들고 해봤는데 마나가 많이 떨려서 라인전에서 아무것도안하고 서있는경우가 많아 변경하였습니다.


- 기민함Celerity(기민함) : 여기서 룬이 많이 갈리는데 저는 처음에 깨달음을 들고 하였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서포터가 10레벨될려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기민함을 바꾸고 테스트해본결과 승률이 훨씬 좋았습니다.

제가 무빙을 잘 못하는데 되도않는 무빙을 하면서 스킬이 피해지더라고요.


- 주문작열Scorch(주문 작열) : 이것또한 폭풍결집으로 해보았으나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위해 주문작열로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라인전을 최대한 이기는쪽으로 룬을 편성합니다.


1. 암살자가 있는경우

자이라가 메타가 될수없는 이유는 물몸이기때문에 생각이 듭니다.

영감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에 (카직스, 르블랑, 키아나, 녹턴, 렝가, 신드라, 제드, 탈론) 있을경우 드는 룬입니다.

Nocturne(녹턴)Rengar(렝가)LeBlanc(르블랑)Talon(탈론)Qiyana(키아나)Syndra(신드라)Zed(제드)

- 완벽한 타이밍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 상대방이 암살을 들어왔을때 한틱을 버텨야 딜을 넣을수있기때문에 완벽한타이밍을 들어줍니다.

- 비스킷 배달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 물몸인 자이라한테 라인전을 조금이라도 더 버티게 해주는 룬이라고 생각되어 듭니다.


2. 암살자가 없는경우

저 위에 챔프가 없는 경우 로밍 과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 위해 들어줍니다.

지배 추천드립니다.

- 피의 맛TasteOfBlood(피의 맛) : 라인전에서 상대방을 스킬을 맞출때마다 체력이 회복되는게 쏠쏠합니다.

- 끈질긴 사냥꾼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이동속도 뽕맛을 취하기 위해 갑니다.

저는 선템으로 무조건 마법사의 신발을 가기때문에 (마법사의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기민함Celerity(기민함) +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5스텍이면)

무빙을 잘 못하는 유저라도 이동속도가 상당하기때문에 자동으로 피해지는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추천드립니다.


보조룬은 고정입니다. 공격 : 적응형 능력치 +9 OFFENSE(공격), 유연 : 마법 저항력 +8 FLEX(유연), 방어 : 방어력 +6DEFENSE(방어)

올에이디가 아닌경우 고정입니다.(올에이디일경우 유연에 방어 +6FLEX(유연)

 자이라는 물몸이기때문에 한틱이라도 더 버틸려면 마방룬 ,방어룬 들어야만 한틱을 버팁니다.

유연에 적응형능력치 드시는분 있는데 저도 처음에 그렇게 했는데 그냥 순삭당하기때문에 비추입니다.


    스펠은 점멸 점화 고정입니다.Flash(점멸)Ignite(점화)

    자이라는 원콤이 가능한 케릭이기때문에 각나오면 바로 점화를 넣어서 킬각 봐주시면 됩니다.


    단, 특수한경우에만 탈진을 들어주세요

    상대방이 달려드는 케릭터가 2명이상일경우 탈진 효율이 좋습니다.


    *달려드는 케릭터란 ?

     (탈론, 자르반, 오공, 올라프, 신짜오, 마스터이, 렝가, 레넥톤, 잭스, 녹턴, 다리우스, 리븐, 리신, 세트,

    아트록스, 아칼리, 야스오, 에코, 워윅, 이렐리아, 제드, 케인, 클레드, 판테온, 피즈, 피오라, 헤카림)


    대충 이정도라고 생각드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잭스, 리븐, 헤카림, 녹턴, 야스오, 제드 일경우는 거의 무조건 듭니다.

    Jax(잭스)Zed(제드)Nocturne(녹턴)Riven(리븐)Yasuo(야스오)Hecarim(헤카림)

    저 6가지 챔프는 탈진이 걸리면 바보가 됩니다. (강추입니다)


  •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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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저는 일단 e선마를 합니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처음에는 저도 q선마를 해서 짤짤이를 넣는형식으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승률이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e선마를 해보았습니다.

    속박이 2초가 걸리면 궁콤보가 무조건 맞기때문에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딜량이 조금 부족하다고해도 게임 이기는데는 e선마가 훨씬 좋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무조건 e속박을 맞췄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e속박이 맞는순간  ( e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w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 w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q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r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점화Ignite(점화) ) 이걸 다쓰는데 1초이상걸리면 상대방 원콤 못냅니다.


    최대한 빠르게 저 콤보를 다 박게되면 상대방은 최소 2/3피가 빠지거나 죽습니다.


    스킬 활용 팁

      제가 2렙에 e를 찍는 이유는 2렙킬각을 보기위해서입니다.

     2렙에 w를 찍어보았으나 cc가 없는 상태에서는 짤짤이 빼고는 할게없습니다.

    그래서 전 2렙 E를 찍습니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자이라 케릭특성상 선2렙찍기가 매우 쉽습니다.

     저는 무조건 선2렙을 찍어야 라인전을 이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2렙되는 순간 바로 속박각을 보고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이건 따로 설명하지않아도 하시다보면 익히실수있습니다.


     2렙에 무조건 속박찍으세요 (강추입니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우리편이 3렙갱올때도 효율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이공략을 쓰게 된 가장큰 이유입니다.


    저는 남들처럼 선리안드리 , 선라일라이 추천 드리지않습니다.


    현메타에서 선리안드리, 선라일라이는 맞지 않다고 판단되어서 말씀드립니다.


    무조건 선존야 or 선밴시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왜냐하면 아까도 말했듯이 자이라는 물몸입니다.


    물몸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공템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방템이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오래살아서 딜을 넣어야지만 승리를 할수있습니다.


    자이라는 애초에 딜이 세기때문에 굳이 딜템을 가지않아도 딜이 잘나옵니다.


    1. 선존야 가는 경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방 미드 OR 정글 이 AD일경우 선존야를 올립니다.


    2. 선밴시 가는 경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방 미드 OR 정글이 AP일경우 선밴시를 올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자이라는 원래 딜이 세기때문에 굳이 선리안드리, 선라일라이를 가지않아도

    딜이 잘나옵니다. 어떻게든 살아야됩니다. 


     * 처음 시작은 와드토템으로 시작하시고요 , 주문도둑검 와드Frostfang(얼음 송곳니) 나오는순간 예언자렌즈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로 바꿔주세요

     또한 우리는 서포터입니다. 제어와드는 집갈때마다 돈남으면 무조건 다 삽니다.

     서포터라는 명분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다른 어떤템보다 중요한건 제어와드입니다.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무조건 필밴입니다.

    잘하는 레오나랑 해서 이길수가 없습니다.

    저는 자이라를 픽하려고 마음먹으면 무조건 레오나밴합니다

    레오나는 진짜 핵하드카운터입니다.

    기술하나 꽂히면 무조건 죽습니다.
    파이크
    같은편이 밴원하는거 있냐고하면 파이크 밴 추천드립니다.

    파이크는 라인전이 어려운게 아닙니다.

    존야만 나오면 궁은 존야로 씹으면 되서 어렵지 않습니다.

    대신 이케릭터는 라인전하다가 중간중간에 미드로 로밍가기때문에

    미드한테 욕먹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하지않았는데 그냥 욕먹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받을수가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리츠는 상대방에 실력에 따라 극과극입니다.

    엄청 어려운상대가 되기도 하고 엄청 쉬운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잘하는 블리츠는 미니언 죽는것과 동시에 그랩을 하기때문에 피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못하는 블리츠는 그랩각이 보이기때문에 식물로 커트할수있습니다

    상대방 블리츠크랭크 실력에 따라 어려울수도 쉬울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나
    세나가 저한테 속박맞춘다 하여도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잔나
    유틸서폿은 거의 대부분 할만합니다.

    유틸서폿한테 밀린다싶으면 그냥 자기가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세요

    초반에 라인전 못이기면 후반에 유틸서폿은 더 못이깁니다

    쓰레쉬
    전 상대방이 쓰레쉬 픽하면 바로 자이라 픽합니다.

    고민할 필요가없습니다.

    핵카운터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잘하는 쓰레쉬는 못이길수도있겠지만

    저는 쓰레쉬랑하면 승률 70프로는 나오는거같습니다.

    상대방이 원딜을 그랩하는순간 이깁니다.

    자이라를 그랩하는 쓰레쉬는 잘하는 쓰레쉬입니다.

    쓰레쉬한테 절대 그랩각을 주면 안됩니다.

    자이라를 그랩만 안준다면 우리원딜이 물려도 그 2:2는 이깁니다.

    자이라가 물렸을때는 EWWQR 빠르게 누르고 존야를 박아서

    원딜한테 딜을 할수있는 기회를 줘야합니다.

    상대방이 쓰레쉬라면 선존야 나쁘지않습니다.

    자이라와 궁합이 좋은 원딜 추천드립니다.


    1. 진 + 자이라Jhin(진)

    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추천드리는 조합입니다.

    자이라의 식물Garden of Thorns(가시 정원)에도 진 살상연희Deadly Flourish(살상연희) 가 터지기 때문에 킬각내기가 매우쉽습니다.

    다만, 두챔프 모두 갱에 취약하므로 갱을 조심해야합니다.


    2. 애쉬 + 자이라Ashe(애쉬)

    애쉬의 마법의 수정화살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를 한명만 맞추기만하면 바로 킬각이 보이기때문에 강추입니다.

    내가 핑찍으면 선궁 박아주시면 됩니다. 한마디만 해주시면 바로 킬각입니다.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3. 케이틀린 + 자이라Caitlyn(케이틀린)

    유명한 바텀 학살조합이죠?

    상대방을 짤짤이와 원거리에서 한대씩 야금야금 패서 거리를 두고 패면 다가올수가 없습니다.

    케이틀린과 할때는 빠른 타워철거를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빨리 돌려야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휘감는 뿌리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맞추는순간 케이틀린 요들잡이 덫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밟게됩니다.

    4. 징크스 + 자이라Jinx(징크스)

    자이라가 속박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을 맞추는순간 징크스 와작와작 뻥!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맞을수밖에 없기때문에 매우 좋은 조합입니다.

    자이라가 원콤을 잘낼수있기때문에 징크스패시브Get Excited!(신난다!) 돌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스킬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5. 스웨인 + 자이라 (비원딜) Swain(스웨인)

    제가 최근에 한번 해보고 꽂힌 조합입니다.

    스웨인 원딜을 같은편이 했는데 매우 조합이 좋더라고요.

    스웨인 속박NEVERMOVE(속박명령)도 미니언을 통과하고 자이라 속박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도 미니언을 통과하기 때문에

    둘중에 속박한개라도 맞으면 바로 원콤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바텀 터트리기 좋은 조합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 정글 리쉬해줄때 식물막타조심! Garden of Thorns(가시 정원)을 쳐주세요.

    자이라는 원하지않아도 식물이 레드,블루 막타칠수있습니다. 정글한테 주의를 주세요

    선 2렙 가장중요합니다.

    무조건 라인 밀어서 선2렙찍게 되면 자이라 주도권을 뺏기기 쉽지않습니다.

    킬에 욕심부리지 말고 타워골드 먹는데 집중합니다.



    초반 운영법


    자이라를 원래부터 라인전은 강케이기때문에 쉽게 밀리지않습니다.

    하지만 몇번에 실수로 인해 라인전을 밀리게 된다면 운영법알려드립니다.


    1. 라인전 이기는 경우

    철저하게 킬보다는 타워골드를 먹는데 집중합니다.

    롤은 포탑부시는게임입니다. 킬 아무리 먹어도 못이깁니다.

    *상대방 정글위치와 미드 로밍을 계속 생각해야합니다.

    자이라를 갱킹에 매우 취약한 케릭입니다.

    갱한번 당하면 유리하던 라인전 다 망합니다. 갱킹 무조건 주의하세요. (매우중요!)



    2. 라인전 지는 경우

    진짜 자이라는 라인전 지면 할게 없는 케릭입니다.

    상대방이 무리하는 시점에서 속박각 제대로 보셔서 EWWQR점화 콤보로 한방에 보내야합니다.

    라인전을 지게된다면 상대방은 이제 자이라만 노리기때문에 게임이 더 어렵습니다.

    같은팀 가장 뒤에서 달려드는 상대방한테 속박만 제대로 넣어주셔도 1인분합니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중반 운영법

    저는 처음에 자이라할때 "내가 이니쉬 걸어서 게임 터트려야겠다" 생각으로 운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건 틀린생각입니다.

    자이라가 이니쉬를 걸수있는방법은 상대방 속박맞췄을때 밖에없습니다.

    자이라는 상대방이 들어왔을때 받아칠수있는 최강케릭입니다.

    정 팀이 망해서 이니쉬를 걸어야되는상황이면 스킬을 다 퍼붓고 존야를 써서 어그로 끌어줍니다.

    롤은 상체게임이라고 하지만 자이라는 다릅니다. 하체로도 캐리가 되는 케릭입니다.

    본진이 부셔질때까지 게임이 끝난게아닙니다. 포기안하면 자이라는 캐리가 가능합니다. 명심하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왔다면 자이라는 거의 미드유저 저리가라 입니다.

    미드유저보다 딜 잘나오는건 자이라를 10판만 해보셨어도 알것입니다.

    이때 자이라 하는분들이 가장 큰 실수를 하는게 시야를 먹다가 짤리는 경우입니다.

    저도 수도없이 겪었으며 지금도 엄청 많이 합니다.

    시야먹다가 짤리지만 않으면 자이라는 우리편에서 가장 후방포지션을 잡습니다.

    제일 뒤에서 상대방이 들어오는것만 커트합니다.

    자이라는 물몸이기때문에 앞에서 깝치다가 상대방한테 원콤당하기 일수입니다.

    저는 후반에 무조건 원딜보다 뒤에 있습니다.

    상대방이 우리편 원딜 물러들어올때 모든 스킬 다 퍼붓습니다.

    우리 원딜만 살린다는 식으로 해야 한타 이깁니다. 주의하세요

    절대 앞에서 이니쉬 걸겠다고 깝치면 안됩니다.

    자이라는 이니쉬 걸때보다 상대방 받아칠때 효율이 더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잘컸다고 방심해서 앞에서 깝치면 바로 죽습니다

    자이라는 물몸이어서 잘커도 순삭입니다.

    철저하게 뒤포지션 잡고 상대방이 들어오는 것만 커트해줍니다.

    원딜 OR 미드 한테 달려드는 상대방을 커트하는식으로 플레이해주세요

    자이라가 이니쉬 걸수있는 타이밍은 속박을 맞췄을때 밖에없습니다.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전을 무조건 이겨야된다는 각오로 하지마세요.

    자이라는 반반만 가도 상대 서폿보다 중반부터 훨씬 막강합니다.

    라인전 부셔버린다는 생각보다 타워골드를 챙긴다는 식으로 플레이하세요

    중반까지 0데스로 게임한다면 자이라는 자동으로 딜이 나오는 케릭입니다.

    5데스 넘어가는순간 망했다고 생각하세요

    뭐 킬을 10킬 20킬먹었어도 자이라는 5데스 넘어가면 못한판입니다.

    데스를 최소화하세요.

    이게 가장 어려운 포인트이며 저도 잘못합니다.

    저도 노력할것이며 자이라 유저분들 노력하세요!


    마치며

    저는 절대 제가 잘한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자이라 공략을 찾아보고 싶어서 찾는데 없어서 별짓다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는 상식선에서 공략을 써보았습니다.

    제 공략의 특징은 자이라는 물몸이다! 가 핵심입니다.

    어떻게든 살아서 끝까지 딜을 박고 끝까지 타워를 깨야 이깁니다.

    팀을 믿고 내가 이니쉬걸고 죽어야지 생각으로 하면 승률 더 떨어집니다.

    팀을 믿지마세요 솔랭은 팀믿으면 안됩니다. 내가 캐리한다는 생각으로 해야됩니다.

    무조건 내가 살아서 내가 캐리한다는 생각으로 게임하세요

    어정쩡하게 이니쉬걸고 죽고나서 채팅으로 다해줬는데도 못이기네 이런소리 하지마세요

    그냥 내가 캐리한다는생각으로 끝까지 딜박는생각으로 해야됩니다.

    명심 또 명심하세요 자이라는 이니쉬보다 받아치는게 강한 케릭입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자이라서폿으로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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