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1/2
봉풀주 얼건얼심소나

- 검성임다(2020-06-16, 조회수: 4516)

골드구간에서 헤매다가 소나해봤는데 소나로 바로 플레됐어요. (만나는구간은 플2~플4정도 되네요)
현재 17연승중이고 총전적으로보면 27승 3~4패정도..
최근 제가 연구한 새로운 소나 공략법입니다.
엄청 간단하게 쓸게요.(라인전만 조금 자세히..)

////////////////////////////////////////////////////////////////////////////
한국 복귀해서 바로 6승 1패로 플레찍었어요 ㅎ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일단 봉풀주좋은점은
소나가 라인전 마나 드럽게 빨리다는데
라인전중에 텔이나 총명으로 정비도할수있고
유체화로 빠른합류도 가능하고
암튼 무진장 좋아요.
스펠은 크게 2가지로 나눠요
탈진 vs  정화 가끔 보호막
정화들때 : 상대서폿 쓰레쉬 레오나 모르가나 럭스 피들 상대미드 트페
얘네들은 스킬하나라도 맞는순간 힐이런거 상관없이 죽기때문에
정화로 연계안되게 풀어줘야해요. 
혜지챔 많이해보시면 알겠지만 물렸을때 원딜들 힐 제대로쓰는사람
10명중 1명정도에요 나머지 9는 거의빨피+점화걸렸을때 힐써줘서
아무효과없고 걍 죽어요. 그러니 정화☆☆☆☆
(t1 에포트선수도 이즈카르마할때 쓰레쉬상대로 정화들어서
라인전 위기없이 개털었었죠)

나 정화드는거 보고 원딜이 내가 정화들게 너 힐들어 하면
견제 니가함 내가함? 내가 더 물릴위험 훨씬커서 내가드는게 남
해주고 무시하세요. 소나는 힐들면 물리면 죽어요

보호막들때 : 노틸상대

나머지 탈진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대신 28~336 (+0.2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2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15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올리는 순서는 사실 맘대로 상황맞게올리면돼요.

적 견제넣기 힘들다 싶으면 w

견제넣기 쉽다 q 

애매하다 번갈아가면서 q w

 

스킬 콤보

무한마나이기때문에 qwe계속 연타해주면 됩니다

어떤파코가 나가든 좋아요.

그런데 라인전때는 대부분 q파코

울원딜물리면 w파코 상대원딜한테, +탈진

한타때는 한번에들어와서무는애 w파코


추격시 e파코 


이런거 신경안쓰고 아무파코날려도 좋아요


스킬 활용 팁


1. 잘라먹을때

 뭔가 각나오면 궁 ㄱㄱ

그런데 궁쓰기전에 울팀 스킬뭐빠졌는지 체크 중요해요.

궁썼는데 호응하는사람 스킬쿨이면 역으로 말릴수있어요


2. 지킬때

그냥 무는애들한테 궁, 혹은 무는애가 w로 버티기가능하고 별로 신경안쓰이면

뒤에 호응하러오는애들한테 궁

항상 궁은 상대이동스킬 빠졌을때 쓰세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시 노포션 시작 주도검 하나들고갑니다.
소나 포션 필요없어요.

얼건대신 얼심도 굉장히 좋아요. 특히 상대편에 마이 이렐 야스오처럼
공속에따라 딜 차이 많이나는애 있음 얼심이 더 좋은거같아요.
(소나가 물리면 죽어야되는데 안뒤짐)
거기다 w파코 + 탈진 + 얼심 + 닌탑이면 어느정도 잘큰마이도 딜 버티기쉬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항상 블츠밴해서 블츠는 상대법에없습니다.


아마 첫귀환후 2번째라인전부터 마나조금 딸리는 일이 있을텐데
봉풀주로 텔복귀하거나 총명으로 마나채워주세요.
나머지는 마나부족할일 거의없음

라인복귀중에 밀려있는라인이면 미드한번 들러서 미드쪽 시야잡아주거나
상대정글위치가 확인됐으면 깊숙한곳에 와드박아주세요

라인전은 크게 4가지로 나눠볼게요

1. 잔나 나미 룰루 럭스 모르가나 질리언 유미

-소나가 상대하기 쉬운챔들이에요.

라인전도 무난히넘기기 쉽고 (럭스 모르가나상대로는 정화)

한타도 소나가 젤좋고... 


2. 레오나 노틸 파이크 쓰레쉬

공통- 졸렬하게 안전한거리에서 스킬견제만하면 알아서

라인 당겨져요. 그때 평타섞어가면서 견제하고 라인 밀린상태라면

상대서폿한테 절대 거리주지말고 원딜들이 개싫어하는 소위말하는 혜지처럼

하세요. 원딜물리면 각보고 상대원딜패던지 원딜별로안위험하면

노출된상대서폿같이패던지 하세요. 절대 그랩같은거 대신맞아주지마세요

소나는 희생보다 안죽는게중요.


그리고 얘네상대로 울원딜 없는데 타워에서 받아먹을생각하지말고

뒤로 쭉 빠져요. 다이브 안당할거같은 느낌일때는 있어도 상관없지만

조금이라도 촉이오면 뒤로빠져요.


노틸 - 보호막. 견제 진짜 안전하게 각나올때만 해줘야돼요.

노틸한테 거리 절대 주지마세요. 원딜이 뒈지든 님은 계속 

사거리 유지하세요. 어차피 한타가면 소나가 압도적성능으로 이겨요.

실수로 물리면 원딜 평타 들어올때 보호막 켜주시고..

이러면 알아서 라인당겨지니까 미니언뒤에서 졸렬하게 견제해주세요.


레오나- 1렙때 레오나가 뭔스킬찍었는지 확인될때까지 견제엄청 조심해서 

해야돼요. 큐평까지 하는건 위험함. 레오나가e찍고 상대원딜 루시안같은거면

죽을수도 있어요. 그것만 조심하고 큐로 졸렬하게 절대 안뒤지는 거리에서

큐짤하면서 (평타 안전한거리아니면 금지) 레오나 e빠진다면 그때 좀 견제 빡세게... 어차피 라인당겨지니 타워근처에선 평타섞어가면서 견제


쓰레쉬-얘는 평타까지 섞어가면서 견제해도 돼요. 실수로 물리면 바로 칼정화.

쓰레쉬상대로 칼정화안하고 각좀재다가 e까지 맞는순간 점멸 혹은 죽어요.

원딜 힐이 써질거라는 기대는 절대하지마세요. 10에 9는 빨피에 점화박힌상태로 힐들어와서 쓰나마나 죽어요. 그냥 물리면 쿨하게 정화쓰세요. 쉽게 라인전넘길수있음.


파이크- 물리자마자 적원딜 탈진거세요.. 그런데 힐안들어오면 죽긴함

노레쓰파중에 파이크가 가장 까다로운듯


3. 딜포터 벨코즈 제라스 자이라 스웨인등등

힐 좀 빨리 올리고 스킬 소나쪽으로 유도하면서 잘 버티세요.

봉풀주라 의외로 버티기 쉬움. 


4. 알리 브라움 탐켄치 타릭

탐켄띠 빼고 나머지는 왠만하면 큐견제만하세요. 얘네들 잘 못물거같은데

평까지하면 의외로 잘물림.






초반 운영법

 1.정글 시야장악 할때 절대 혼자서 하지마세요.

바론칠거같아도 혼자면 와드하러 가지마세요. 95퍼확률로 1+1

진짜 중요해요. 2코어 방템갖춰지기전까지 절대 금지.


2. 부쉬와드 굉장히 조심하게 안전한위치에서 하세요.

그리고 라인전끝나면 혼자서 부쉬근처 절대 지나지마세요

계속 명심해야됨. 무조건 와드하려면 울편 불러야돼요


3. 라인전할때 상대미드 안보이면 정글와도 빽핑찍으세요

상대 노레쓰파면 무조건 미드 봇에 와있음. 라인전에ㅅ조금 터지더라도

크게만 안터지면 중반부터 얼건 얼심소나있는쪽이 한타 절대안져요







중반 운영법

 대천사가 16~18분정도에 완성돼요.

대천사+ 2코어 방어템(얼건 or 얼심)까지 나오면

이제 좀 과감하게 해도 돼요.


마나 무한이라고 봐도 되니까

우르프하는것처럼 ewq계속 연타하면서 쌈날거같은곳에

잘 합류하기, 나무는넘한테 w파코나 궁으로 딜로스시키기정도만 하면

이깁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최종요약

1. 원딜없는데 라인이밀려있거나(알짱거리다 죽음) 혼자파밍가능한라인or 가능한원딜이면 가끔씩 미드올라가서 미드 시야or갱, 정글위치 파악시 적정글와드등
2. 라인전 무난히 마치기(라인전무난히 마치기 위해 봉풀주든다는 느낌으로 잘사용해야함)
3. 2코어 방템나오시전까지는 안전 또 안전. 절대 적정글시야 혼자먹기 x
(르블랑같은 ap암살자있는데 맵에서 안보이면 절대 혼자 시야 ㄴㄴ)
바론 용 시야 애들이 핑찍어도 혼자면 절대 가지마세요 이거 젤중요.
4. 2코어 나온이후부터 좀 과감하게(템믿고 소나쪽으로 ad들 어그로 빼거나 붙들기),  우르프처럼 쿨탐없이 qwe 버튼3개 동시에 막누르기
5. 상대 3ad이상 or 공속브루저 ad - 얼심.  나머지 얼건
6. 울팀 무는넘 w파코+탈진

위에서 딴건몰라도 3번은 꼭 명심하면서 하세요. 욕먹어도 절대로 혼자서 가지마시고 차단하세요

공략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