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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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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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뽀삐 정글러에 다이아 설명서

- 쿠르미르(2020-10-15, 조회수: 6471)

안녕하세요 뽀삐 정글로 다이아 달성한 사람입니다.
닉네임 1001101110 입니다.
뽀삐정글은 보통 지배쪽 특성을 많이들고 플레이 합니다.
감전 어둠의 수확 
프로에서는 칼날비를 쓰기도 하죠

그 밖에도 저는 브론즈부터 챌린처까지
뽀삐가 쓰는 룬을 보고 영감을 얻어 가며 다써봤습니다
난입, 만능의돌 빙결 여진 착취 까지도요

그결과 정복자라는 결론이 나왔죠..

시즌 2개의 걸친 정복자 뽀삐 정글의 정글링 동선 등을 최적으로 찾아내는 연구끝에

정복자들고 다이아를 가는 증명을 해내었습니다.

또한 정복자 뿐아니라 온갖 뽀삐의 잡기술을 한번 기술 해보겠습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세팅은 이렇게 듭니다

룬 한줄한줄 한개한개 또한 수천판의 경험으로 최적을 찾아 낸것입니다.

정복자는 다들 알다시피 지속적인 싸움을하는 딜탱과 탱커들이 유지력을 위해 만이들죠
탑 뽀삐가 정복자를 들었던 시절에서 영감을 얻어온 룬입니다.

-메인룬
첫째줄 : 승전보인데요 그 줄에서 쓸만한게 승전보 말고는 없습니다. 갓!전!보

둘째줄 : 민첩함을 듭니다 정복자 효율을 좋게 해주기도 하면 정글러한테 공속이 올라간 만큼 효율이 좋은게 없습니다.
 저의 정글 뽀삐는 메인탱 보다는 딜탱의 개념이기 때문에 민첩함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cc가 너무 많다면 강인함도 가~~끔 선택합니다

셋째줄 : 이 룬또한 취향인데 최후의 일격아니면   최후의 저항입니다.
하지만 뽀삐 정글의 특성상 스킬을 한번에 박아 피를 먼저 확깍고 후딜이 없는편이라
최후의 일격이 효율이 더좋은 편입니다.

-보조룬
첫째줄 : 이제 이쪽은 사실 무엇을 골라도 취향차이라고 생각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선택은 비열한 한방 원픽!
뽀삐의 스킬은 qwer다 cc기입니다 또한 비열한 한방의 쿨은 4초입니다 따라서 쿨마다 발동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의맛 같은 경우는 쿨이 20초로 매우길고 돌발일격은 쿨은 없다치지만 뽀삐의 돌진기가 e하나이므로 e쿨이 곧 돌발 일격 쿨이라고 보면되는데 e쿨이 긴편입니다 따라서 비열한 한방이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파편
첫째줄 : 닥 공속입니다. 정글러한테 공속 10프로 가 초반 정글링에 굉장한 영향이 있습니다. 궁금하신분은 껴보시고 정글링 한번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둘째줄 : 이건 공격력입니다. 이친구도 딜이 있어야죠

셋째줄 : 이건 대부분ㅇ 방어력을 듭니다. 정글몹은 두꺼비를 제외하고 모두 물뎀이기도 하고 초반에 상대가 스킬 딜러라도 평타는 쳐야하기때문이죠 정글이 초반단계에서 좀더 강력함을 추구한다면 이룬도 방어력이 좋습니다. 다만 상대가 미드탑정글이 다 ap라면 마법저항력도 고려해볼만 하죠

이건 말이 필요 없는 점멸 강타입니다.

정글러이기에 강타는 말할이유가없고

점멸은 뽀삐의 생명같은 벽꿍각과 깜짝이니시 등 
점멸하나로 굉장히 만은 시너지가 나오게되니 꼭 들어야합니다.
거리가 먼 딸피의 적을 잡을때
미니언에 e를 타고 점멸을 쓴후에 패시브평타를 쓴다던가 하는
콤보도 쓸수 있고 q점멸도 가능합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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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은 qew순 마스터이구요 3렙때 이제 q를 2렙찍는게 더좋지 않느냐 하시는분도 계신데

일단 w에는 상대의 돌진을 막는 것 뿐아니라 방마저를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또한 그 패시브는 체력이 40프로 이하일때 두배의 효과를 주는데요

정글링을 하다보면 그 체력이하로 내려갈일이 허다합니다. 그럴때 정글템 부적과함께 순식간의 피뻥이 가능합니다.

만약 우리팀이 리쉬를 빡쎄게해줘서 피관리가 잘되었다면 뭐 q도 고려해볼만하긴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보통 eq평궁평 입니다 

이 콤보대로 되엇을때 정복자 10스택이 쌓이게되고 상대가 거기서 싸움을 더 끌고가면 평타한번에 정복자 풀스택이 되면서 유리한싸움을 할수 있습니다.


뭐 굳이 물어보신다면 평타부터 치면안되냐 뭐 그런게 있는데


만에 하나라도 상대가 강인함이 높다던가 했을때 벽궁이 빨리 풀리면 q를 먼저안쓰면 q 2타가 들어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니 앵간하면 eq평으로 합시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는 막타칠때 바로 쉴드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막타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하시다보면 패시브 방패가 어디로 떨어질지 대충 예상이됩니다 그에 맞는 무빙을 치는게 숙련이되면 습관이 됩니다.

그리고 정글 돌대 초반 피관리에서 만약 풀피라면 한대맞고 패시브를 줍는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기본체젠 정글몹체젠효과로인해 체력을 초반단계에서 30정도의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풀피라면 체력이 안차죠 ㅋㅋ


q는 생각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도망칠때 뒤에다 깔고 도망치면서가면 슬로우 지대는 유지가 되기때문에 본의 아니게 카이팅(?)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즉시한번 그리고 1초뒤에 또한 번 터지면서 같은딜이 들어가는데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맞다이때 붙어있다면 다른 cc기 없이도 q2타 적중이 가능합니다.

또한 체력퍼딜이 있으며 깡딜또한쎄 딜러 탱커 가리지않고 강한딜이 나옵니다.


w는 뽀삐의 아이덴티티 핵심 챔프의 이유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w는 이속증가가 있습니다. 추노할때 급하면 사용하셔도됩니다.

또한 상대의 이동기 아닌 돌진기를 막습니다. 몸체가 이동하는 판정이라면 막히는데 점멸되는 판정이라면 안막힙니다.

안막히는 스킬의 대표적인 예로는 점멸 이즈리얼 비전이동 카사딘 궁 같은 스킬이 잇습니다.


막히는스킬은 굉장히 많습니다. 모두가 아는 돌진기 레넥톤e 카이사궁 니달리 쿠거폼 w 같은 스킬부터

바드차원관문 쓰레쉬 랜턴 같은 것들도 막을수 있습니다.

또한 막는것이 끝이아니라 막고나서 이동기를 2초간 쓸수없습니다. 카시오페아w생각하시면됩니다.

다른 이동기를 쓸수 없기때문에 w로 막기만한다면 엄청난 cc효과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돌때 바위게의 돌진도 막힙니다.


e는 뽀삐가 직접 돌진하면서 박는 벽궁입니다.

어떤 적을 타고가도되고

정글 돌때도 정글몹이 평타 모션이 나올때 벽궁을 박으면 평타모션이 사라지면서 약 한대정도는 덜 맞을수 있습니다.

벽뒤에 있는 대상을 선택해서 벽을 넘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벽궁을 바로박고 q를 쓰게되면 헤르메스를 간후에 바로 점멸이나 이동기를 쓰지않는이상 2타가 확정입니다.
또한 qr만 쓰게되더라도 점멸이나 이동기를 바로쓰지않는이상 q첫타에 슬로우가걸려 2타가 거의 확정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eq평평하면서 따라가다가 qr을해서 q데미지를 총 4번 주는 딜교 방법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궁은 즉발 사용시 알리 q같은 에어번이 됩니다. 그리고 기를 모아서 쓰게되면 모은 시간에 비례해서 상대 진영쪽으로 날립니다. 기준이 뽀삐기준으로부터 멀어지는것이 아니니 경우에 따라 배달을 할수도 있습니다.

가령 상대 탑 다이브시 포탑에 있는 상대에게 궁을써서 1차와 2차포탑으로 빼내올수도 있는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뽀삐에게 쿨타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력기인 q의 쿨타임이 마스터시 기본 4초인데
이것을 쿨감으로 2초때까지 줄일수 있습니다.
정복자를 들고 맞딜을 하는 컨셉으로 잡은 룬과 템셋팅에 굉장히 주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템트리만 정해놓고 설명은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딜도 쎄고 패시브에 방어력이 있어서 간혹 재수없으면 초반에 벽궁 풀콤을 다박아도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뽀삐 정글은 상대정글과 맞딜에서 지는 상성이라면 좀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운영과 기동력에서 벽을 넘어다닐수있는 그레이브즈에게 전체적으로 밀립니다.
올라프
위와 같은이유입니다. 일단 초반에는 그래도 벽궁 박고 잘싸우면 이길수도있습니다만.
애매하게 마무리가 안되면 올라프의 패시브로인해 역관광당할가능성이 매우높고 풀피대 풀피로 양쪽다 스킬을 맞춰도 올라프가 이깁니다. 또한 올라프는 w에 막히는 돌진기가 없습니다. 뽀삐는 그냥 w가 천갑옷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 상태로 싸우는 스킬하나없이 싸우는 상태가 되는겁니다.
그리고 6렙이후에 벽궁도 안박히는 상태가 되면 올라프 밥이됩니다.
만약에 후반에 딜탱처럼 쓴다고는 하지만 템이 모두 탱템인 뽀삐와 딜을 섞어가는(블클이라던가) 올라프가 35분쯤에 싸운다면 그때쯤부터는 할만합니다.
워윅
이 친구도 위와 같은이유로 맞딜을 지고 벽궁도 안박히며 돌진기가 w에 막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이친구를 이길려면 중후반 탱템과 치감템(덤불조끼 및 그 상위템)을 갖췄을 경우 그나마 해볼만합니다.




카운터를 말하는 곳에 끝부분이니 이곳에 추가로 적는다면 정글은 초반에 불리한 상성이라면 카운터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통칭 뽀삐 밥입니다. 일단 맞딜을 뽀삐가 이기고, 한타에 가서도 자크가 e로 진입하는걸 보고 w를 써도 될정도로 e가 느리게 날라오게되는데 그정도도 반응못하면 뽀삐접어야합니다.
하여간 그게 막히게되면 자크는 상대방을 물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자크는 ㄹㅇ 몸과 몸으로 부딫혀야 cc던 딜이던 나오는데 뽀삐가 앞에 w키고 서있으면 그냥 바보됩니다.
게다가 막혔다고해서 바로 점멸궁이 되지도않아오 막히면 이동기 사용 불가상태가 되니까요
에코
이친구는 초반 몸도약하고 뽀삐한테 맞딜을 개발리며
후반에도 탱을가는 뽀삐를 원콤낼수가없으며 정복자를 가는 뽀삐와 맞딜이 불가능하고
재수없이 e가 막히기라도하는날에 딸피가 된다면 궁도 사용못합니다(에코궁도 이동기판정)
그리고 이친구가 e를 쓸타이밍도 하다보면 뻔해서 (예를 들면 에코가 자기가 깔아놓은 w에 들어가기 전 또는 맞딜하다가 도망갈때) 에코는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쉬운편이라는 거지 정글은 뇌지컬도 중요하기에 상대가 나와 만나주지 않으면서 갱으로 승부를 본다면 쉽지 않을수도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뽀삐보다 기동력이 좋기때문이죠
케인
이 친구는 주력기인 q가 뽀삐앞에서 멈춰버리기때문에 2타딜중 1타도 들어오지 않을 뿐더러 e를 쓰고 벽으로 다닐때 그냥 뽀삐가 아무각도에서 e를 써도 벽꿍이됩니다. 이와 비슷한 친구로는 탈론과 벽을 오가는중인 아우솔 그리고 바드 e인 차원관문 통과중인 적에게도 해당됩니다. 따라서 케인에게는 뽀삐를 만낫을당시 q와 e가 사라지게됩니다. 또한 케인은 초반 스킬쿨이 긴편이라 그렇게 스킬이 2개나 무용지물이되면 당연히 이길수가 없습니다. 또한 후반에가도 케인스킬을 그만큼 씹게 되니 답이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진화할때도 그림자 암살자라면 암살자와 탱커의 상성이기에 당연히 뽀삐의 압승이고
다르킨을 간다하더라도 에초에 q와 e의 근본이 바뀌지않기때문에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보통 4캠프 또는 5캠프 를 돌게됩니다.

그리고 강타 한번만 쓰고도 체력이 3분의 2이상 남기면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일다 2렙이상의 레드먹은 뽀삐는 초반 엄청난 전성기를 가집니다. 그때 싸움을 거는 것이 나쁜 편은 아닌 챔프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굉장히 유동적인 포지션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상대 뒷라인을 물어줄 친구가 없다면 브루져로써 뚫고가고

그냥 탱커로써맞아주면된다면 상대 탱커진과 부비부비하면되고(q의 체퍼뎀과 정복자 굶주린 사냥꾼 룬때문에 충분)

우리 뒷라인을 지켜줄 친구가 없다면 우리 뒷라인 옆에서 상대 암살자와 브루저를 밀어내고 튕겨내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적는 공략이라서 서툴기도하고 다적지는 않았습니다만 틈이나는대로 짬짬이 채우겠습니다.
계정 친추 환영이고 문의 사항도 환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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