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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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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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다이아 달성 브실골탈출쉽다 (미드)

- 제노시스헬(2020-10-16, 조회수: 5917)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룬은  이렇게  적이  ap  일경우 유연 방어 부분 ap방어로 체인지  상대가 극ad 암살자일 경우 
유연 방어로 모드 방어력으로 
방어 점멸로 선택.  2:1 교전에서 탑다이브를 당힐시 역습가능. 1:1교전에서도 유리 
우르곳이 방어 를 들시 솔킬내주기 힘듬. 반대로 6랩 이후이면 솔킬노리기 쉽다는 장점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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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순서  큐가 메인이므로 4랩까지만 이후. w 마스터 중간에 궁을 찍는부분에서 6랩까지만 찍고 w 마스터 이후 궁마스터

스킬 활용 팁

 초반 큐평 압박.  큐 이후 e  거리가 가능하다면  큐  따라가서 e  w 게틀 이후 거리가 끝날때 w 끄고 평큐 

6랩이후.  큐 견제 적피보고   e   넘기자 마자 궁(킬각) w 이후 킬  혹 미스시  w 끄고 평큐 


적 반피 이하. 큐 평 궁.  

적 2/3 정도   점멸 e  궁 w  큐  킬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보자 브실골 상대로 처음 빌드 보다 안정성이 높아진 상태 
단  상대가  ap 정글도 ap 일경우 주문포식자 1번으로 먼저간후 순서대로 탬설정 

사일런스나 블라디일 경우 첫마을시 처형인의 대검 구매 ,,간혹 악어가 미드오는경우 포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초반이 문제가 아님 중반까지 시간이 끌어진다면 힘들다
이렐리아
무난 중반이후 아주 쉽지만 문제는 숙련도. 숙련도가 부족한 상태서 만나면..
개털린수 있음. 상대법은 경험치로 승부하는데 이게 가장큰 문제임.
아칼리
상대 숙련도에따라 엄청난 차이가남. 아칼도 이렐과 똑같음 오히려 이렐 보다 상대 난이도가높음. 뭐 사리면서 탬좀나오면 역시 매우 할것이없어지는 케릭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초반부터 압박 큐평 에 버티기 힘든 케릭 지기 힘들다
오리아나
비슷한개념 큐평을 못버팀 참고로 이런케들은 큐평하면서 상대스킬을 e로씹고
견제하기 시작하면 매우 힘들어함.
단 에코보다 사정거리가 길어 막들어가면 ㅈㅈ침 천천히 요리해야됨
루시안
미드 탑에서 나오는데.... 아마 일반적으로 굉장히 강하고 크기 시작하면 답없는 루시안이지만 극단적으로 우르곳에게 밀림. (루시안이 우르곳을 킬하는실력보다 우르곳이 루시안죽이는건 쉽다는 뜻 )
베인하고 또다른느낌. 베인은 3킬 먹고도 나중가면 진다는 기분이 들지만 루시안은 반대로 3킬 줘도 이긴다는 느낌
아주 극초반만 사리면.. 이후 껌임.
선 미드 후  탑으로 골라가는데 해본결과 미드가  승률에 우세. 

이유. 탑은. 뭐..  잘바쳐주기만 하면 끝이지만 미드가면 게임을 주도할수있음. 

즉 탑으로가면 잘커도  울편 봇과 미드에 따라 승패가 결정됨... 
반대로 미드가 커버린다. 이러면. 게임 상황이 달라짐. 이미 라인전을 압도하는상황이라. 상대 정글동선이 애매하게만들수있음   미드로 갱가자니 둘다 죽을수있거나
 또한 우르곳특성상 죽이기 매우힘듬.헛걸음. 봇으로가자니 잘큰 우르곳이 지원가면 상대적으로 못큰 미드보다 차이가 큼. 
단점은 
로밍특화 적미드 일경우(탈론,트페).   최대한 라인 밀고 로밍갈생각못할정도로 압박해야됨. 
여기서 우르곳은 라인 밀기가 아주 편하다는 장점은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강함을 바탕으로 유지력매우 상타   압박하자. 

 

초반 운영법

 

 아군 정글 타입 파악을 잘해야됨. 라인은 초반 하다보면 상대보다 밀고있을경우가많기때문에

2:1 지원싸움을 유리하게 하자. 초반. 

중반 운영법

 우르곳은 레벨링에따른 파워가 남다름. 강력하면서도 그와중에 탱킹도 살발함. 

레벨과 탬빨의 차이로 찍어눌른다 고생각하면 편함. 

 

후반 운영법

 결국 상대 원딜을 물수있느냐 없느냐로 차이남.. 이게 어렵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지원및 암살.  여차하면 원딜보호하는게 적원딜 잡는거 보다 좋을수있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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