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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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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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라이즈 연구, 가장 좋은 빌드.

- 바람냥(2021-01-24, 조회수: 10099)

E 패치: 아래 패치들로 Q다음에 E 선마 대신 W 선마를 고려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EE콤보] E 전이 데미지는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광역 데미지로써도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 강화Q 데미지 증가 패시브가 E에서 R로 넘어갔습니다. 때문에 E를 찍는다고 강해지는 점은 없습니다. 
- W데미지가 계속 패치되며 예전에 비해 두배 가까이 강해졌습니다. 
- 라이즈 Q 실드가 사라지고 W 즉발 속박이 사라지며 생존력이 형편없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누킹형 카이팅으로 승부를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에 W쿨을 줄이고 피해량을 높이는건 중요합니다. 
- E선마를 하게 되면 마나가 금방 부족해집니다. E선마를 한다고 라인클리어가 좋아지지도 않는데 말이죠. E는 라인클리어로 자주 써야 하는 스킬이라 높은 성장 마나통과 주문력 비례 마나 증가 효과로 마지막에 E를 선마해야 커버됩니다. 


그리고 라이즈의 변수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스펠 중심 빌드를 갑니다. 이번 시즌 들어서 굶주린 사냥꾼이 라이즈 기준으로는 4.5% 너프고, 다음 패치 때도 너프를 먹기에 이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룬 파트를 참고해주세요. 


11.2 : 굶주린 사냥꾼 룬 너프에 따라 QWE선마, 균열 생성기-대천사 빌드 고정입니다. 공략 개편. 
- 마나 소모량을 최대한 커버하기 위해 QWE선마를 갑니다. Q 마나 소모량 버프도 받았고, 여기에 비스킷 룬까지 들면 마나 부족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후반에는 얼어붙은 심장을 올릴 수도 있고, 주문력이 올라가면 마나량도 올라가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 균열 생성기가 라이즈한테 미친듯이 잘 맞는 템입니다. 주문 흡혈 15%는 라이즈가 1:3도 가능하게 해주는 템이며, 데미지 증폭 또한 마나 능력치가 없는 딜로스를 없애줍니다. 

이 균열 생성기로 한타에서 너무 쉽게 잘릴 일은 없어집니다. 광역EQ가 들어가면 피흡이 말도 안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한테 써도 어마어마하고요, 무조건 쓰세요. 


라이즈 마나와 주문력의 상호작용은 아래 순서와 같습니다. 
1. 기본 주문력 계산(대천사, 라바돈 효과 X)
2. 기본 마나 계산, 패시브 주문력 * 마나 증폭
3. 주문력 효과 계산(대천사, 라바돈 효과)
4. 스킬 데미지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이 룬은 고정입니다. 방어 룬만 [체력/방어력/마법저항력] 상황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법룬은 바꿀게 없고, 영감룬은 조금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네요. 

[보조 : 영감 룬]
- 마법의 신발 : 균열 생성기를 올리고 마법사의 신발을 올리니 우주적 통찰력 룬은 애매하고, 다른 대체할 룬도 없어 무난한 마법의 신발 룬이 좋습니다. 
- 비스킷 배달 : 라이즈의 마나가 부족한 타이밍이 초반인데, 이 룬이 초반 라인전을 버티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최대 마나 +150도 대천사의 포옹과 스킬 데미지를 올리는 효과도 있기에 라이즈와 매우 잘 맞는 룬입니다. 

지배 룬은 라이즈한테는 너프를 심하게 먹어서 안쓰시는게 좋고, 그나마 결의 룬을 쓸 순 있습니다. 

[보조 : 결의 룬]
- 뼈방패
- 과잉성장

이 룬을 드는 경우는 상대 라이너가 암살자일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피즈 같은 챔피언은 뼈방패 룬 하나만으로도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유체화는 라이즈한테는 애매한 스펠이 되었고, 텔을 들자니 궁 활용도 가능한 상황이 많습니다. 이런 라이즈가 쓸 수 있는 무난한 스펠은 [Cleanse(정화)정화/barrier(방어막)방어막/Exhaust(탈진)탈진]입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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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무조건 QWE선마입니다. 


스킬 콤보

무빙없는 딜링 콤보: QEQWQEQ

라이즈는 콤보라기보단 포인트가 있습니다. 

- Q는 WE스킬 쓰기전에 먼저 써주자. 

- EW: 속박

- WEQ/EWQ/EEQ: Q 가속


여눈, 대천사가 나오기 시작하면 라인전에서 e를 어느정도 난사할 수 있습니다. 이 강점을 활용해서 Q 이속 증가를 활용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Q: 정확히 적중할 것. 라인전에서도 각 보이면 간간히 날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마나 소모도 적어요. 

W: 라인전 때 유성과 함께 견제해주기. 

E: E는 여유가 있을 때 항상 써주시면서 스택 채우시는게 좋습니다. 

R: 이건 활용법이 굉장히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탈출용으론 EWQ로 거리 벌리고 궁 쓰는게 좋습니다. 상대 CC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급할 땐 밖으로 나오다가 플래쉬 써서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균열 생성기 : 이 아이템이 얼마나 좋은지는 머리말에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꼭 올리세요. 
2. 마법사의 신발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상대가 마법 저항력을 많이 올리거나 탱 위주의 조합이라면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 좋습니다. 그 외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마법사의 신발이 좋습니다. 
3. 대천사의 지팡이/포옹 : 라이즈는 패시브로 시너지를 받으며 마나딜도 높게 들어가기에 이 템을 빨리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후로는 3~4코어는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3코어 타이밍에는 방어력 or 마법 저항력이 붙은 생존 아이템을 올려야 합니다. 
균열 생성기를 올렸고, 스펠이 방어막이니 시너지가 높기도 합니다. 
3, 4코어로 무난한 얼어붙은 심장, 우주의 추진력을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아이템
우주의 추진력 : 메이지 템 중에 쿨감을 이 템만큼 챙길 수 있는 템은 없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주문력 및 체력 스텟도 있고, 이속 패시브도 있어서 항상 카이팅해야 하는 라이즈한테 어울립니다. 
악마의 포옹 : 탱커를 녹이고 버티는데 이렇게 좋은 템이 없습니다.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올려주기에 한타에서도 생존력을 올리기 정말 좋습니다. 라이즈가 EQ로 여러명을 맞춰서 발동할 수도 있고요. 

#생존 아이템
- 얼어붙은 심장(극AD 카운터) : 존야의 모래시계는 딜로스를 유발하고 궁과 함께 쓰기도 힘들기에 별로 안좋습니다. 하지만 이 템은 방어력도 높고, 마나딜도 넣을 수 있으며 패시브 사거리도 라이즈와 비슷해서 효율이 좋습니다.
- 대자연의 힘(극AP 카운터) : 마나, 주문력은 없지만 라이즈가 극AP 상대로 적당히 탱킹하기엔 어울리는 템입니다. 
- 밴시의 장막(AP 카운터) : AP극딜 메이지 상대로 올릴만합니다. 딜로스도 없고요. 

5코어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공허의 지팡이는 균열 생성기 신화급 효과와 곱연산으로 적용되기에 효율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게다가 균열 생성기에 고정 피해도 제공하며 라이즈가 풀템일 경우 딜은 전혀 부족하지 않으니 올리지 않도록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강제 CC있는 브루저는 다 까다롭습니다. 실드없이 이속을 중심으로 카이팅해야 하는 라이즈에게 강제 CC는 매우 위협적입니다. 강제 CC로 궁 활용도가 떨어져버리기도 합니다.
실드가 없는 라이즈에게 포킹 챔피언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QWE선마 라이즈는 그나마 탑에서 쓰기 좋습니다. 미드에선 대부분이 카운터라서 쓰기 힘듭니다. 
초반은 라이즈가 가장 약한 타이밍입니다. (라이즈가 약한 이유는 초반 마나가 300밖에 안된다는 점이 큽니다)
- 초반엔 라인 클리어가 굉장히 느리기에 당겨먹는 경우 마나는 심하게 소모되고 위험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타를 계속 활용하셔야 합니다. 
- 상대가 라이즈에게 거리를 준다면 라이즈는 초반 5~6초 싸우는 싸움이라면 맞딜이 강한 편입니다. 

대천사가 나오고부터는 E를 난사할 수 있게 되어 상당히 강해집니다. 하지만 라이즈는 확실한 생존기없는 뚜벅이라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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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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