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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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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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티아멧 없는 우르곳 답은 신파

- 브랜드꼭파라(2021-04-21, 조회수: 5416)


 최근에 다1 아이디 3개 달성 
우선 거드라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거드라 1200 + 900+ 400 조합비 800 하면 대충 3300됩니다. 1코어 가격이죠

상대가 우르곳에 대해 몰라 거드라 빌드로 가면 딜로 밀린다 생각합니다

간접적으로 너프 버프를 받으면서 사람들이 어? 우르곳 은근 꿀챔이였네 라는 인식으로 이제 상대법을 조금씩 알게되었습니다. 닌탑 덤불를 가거나 안 죽는 방법이나 카운터를 압니다.
그래서 더 이상 당해주지 않네요. 제공략은 거드라 잘 안갑니다.
 다만 닌탑 덤불도 가야되는챔이 있고 가면안되는 챔이 있는데 무분별하게 가는것도 보면 상대법을 모르는겁니다.
 보통 전 톱날로 뚫거나 티아멧으로 반반갑니다.

거드라 초반 우르곳이 강해지는 타이밍은 8렙 이후 9렙 구간에 점차 힘을 냅니다. 거드라로 라인밀고 
팀원 합류하면서 정글 이득 챙기거나, 미드 합류 이득을 챙기죠.

다만 잘 풀렸을 경우에 한에서 입니다. 만약 솔킬을 당하거나 합류 교전에서 손해를 봣거나. 
물론 모든챔프가 말렸을 경우엔 힘을 못쓰는 경우가 있죠, 다만 우르곳은 성장을 해냈을 경우 딜이  나오는거지 반 반 갔을 때 딜링은 좋지 않다 봅니다. 보통 싸움보는 챔프들은 티아멧가서 자기가 이기는지 압니다. 그래서 딜링에 밀리고 솔킬 따일때도 많고요.

0/0/0 시작해서 합류가 말리고 3300원을 벌어서 거드라를 간뒤에 발분을 간다? 그때부터 성장이 아예 멈춥니다.
팀원들이 합류를 왜안하냐, 5 5 해야된다 이러면서 합류하시는 분들도 많을거고요.

왜 난 템트리 그대로 가는데 왜 질까? 라는 의문 가지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제가 요새 거드라 발분에 대해 좀 의문을 가지면서 겜을 했습니다.
 다만 안정성, 팀 대비 팀이 잘해준다면 거드라 발분 한타 싸움에서 빛을 보일 수 있죠. 다만 하위 구간에서는 비벼주는 게임하기 마련입니다. 
왜 질까요? 이겨야 될 타이밍에 끝내지 못해서 입니다.

거드라에 대한 의문점으로서는 잘커서 거드라를 갓다..? 이제 타워골드를 뜯겟거니 했을 때 타워골드 뜯기 정말 어렵습니다. 상대가 거드라 특성을 이해한다면 타워 맞는 방향으로 허깅을 합니다. 대부분 타워딜에 피가 까이고요.

그래서 요새는 다시 기초로 돌아가 
1. 신파자 트리로 갈까 합니다. 톱날 > 신파 > 독사 > 가앤> 스테락 or딜링템
 티아멧 안갑니다. 갈 이유 못느낍니다.

2. 저랑 스타일 다르신분들을 위한 템트리.
 거드라 포기하고 티아멧만 올린다음에 발분
 티아멧 > 발분 > 스테락 > 이후 상황에 따라

항상 거드라 가면 팀이 정상이면 이기지면 팀이 이상하면 이기기 힘들고 , 상대가 못해야 이기는 그림이 나와서 의문이였습니다. 그만큼 유틸성, 안정성이 올라가지면 이번 너프로 굳히 가야 되는 템인가 라는 걸로 정리하려합니다.

 이후 티어 올리는데 있어서 제가 생각하는 벽을 알려드리겟습니다.

아이언 , 브론즈 , 실버는 경험 해본적이 없습니다. 

골드 /플레 랭크 해본결과, 골드는 그냥 게임이 왜 지고 어떻게 이기는지에 대해 잘 모릅니다. 무조건 오브젝트 쫓아 가거나 , 상대방 위치보이는거에 쫓아 가기 급급합니다. 자기 팀의 조합 상대 팀의 조합 강 약점을 보고 운영이 없습니다.

우선 한타 구도라기 보단 지성 없이 오브젝트 나오는대로 쫓아다니기 급급합니다. 
강한 챔프하고 중반 미드모여가 이기는 이유가 이겁니다. (상대가 의미 없이 사이드 가면서 성장 볼때 킬로 이득 보며 타워밀고 골드 챙기면서 짜른 만큼 사람 수 이득으로 오브젝트 챙기거나 그대로 쭉 미드가서 게임을 뒤집는 전략이 미드모여 입니다.)

무지성 저 티어 구간은 이상하게 사이드 고집합니다. 운영 팀 조합 상관없이 무조건 1차밀면 봇은 미드가야되고 미드는 사이드 간다는 고정관념에 박혀있습니다. 예를들면 미드 럭스 바텀이 이겼다고 자기가 바텀성장을 위해 사이드를 가야된다 생각합니다. 왜냐? 봇이 올라왔기 때문에 > 상대는 제드 탈론, 정글 암살자인데도 불구하고요.

초반이후 자기 챔프 장단점을 이해못하면 이렇게 겜이 비벼집니다. 분명 초반엔 유리했는데 말이죠?

플레 / 다이아의 벽 자기챔프 초반까지는 잘 알고있습니다. 다만 중반 이후 뭘해야될지..? 모릅니다.
보통 정글에서 터집니다 초반구도. 니달리 킨드 그브 카정 좋아하는챔프죠. 하지만 미드, 탑 , 바텀 상성 밀리고있는지 유리한지 자기 위치에 백업이 올수있는지? 등등 어려가지 초반에 중요한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상대가 먼저왔다고 팀한테 핑찍고 팀차이 15gg하는게 일상이죠.
대부분 자기 플레이에 이해도가 낮고 왜 게임이 지는지도 모릅니다.

분명 초반만 되면 유리했는데 , 왜 게임이 이상하지? 

대부분입니다.

중요한 점 . 안일함을 버리세요. 
난 잘컷으니깐 영웅심리, 3:1 2:1 할수있어 나 빼고 싸워봐
모든 플레이에는 근거가 있어야됩니다.
자기 성장대비 한타 능력이 떨어지는 우르곳은 사이드 가서 영웅놀이 합니다.
다만 자신이 사이드 운영을 할 수 있냐 없냐를 보셔야 됩니다.
맵리가 늦거나 성장 대비 컨트롤 부족, 스킬 샷 등 여러 문제가 있을수도있습니다.
한타 합류를 하거나 , 사이드를 하거나 탑의 기본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랭크를 올리기 전에 우선 게임을 이해하면서 가야 됩니다.
우선 중요 점으로 3가지 기억하세요.
1. 챔프 대한 이해도
대부분 플레 다이아 4~3 구간 친구들이 가지고는 있지만 깊게 심오하게 갖고 있지 않습니다.
룬 특성 , 상대별 템트리 운영법 다 다른데 op.gg 템보고 따라가기 바쁩니다.
연구해서 자기만의 특색 플레이 스타일을 기르셔야 됩니다. 
모든 챔은 하기 나름임 같은 챔을 하는데 이렇게 성능이 다른 지를 생각하면 됩니다. 

2.운영방법 각 포지션 별 위치 이동 중요 목표
이건 제가 다1 찍으면서 느낀점인데 다2의 벽은 여기부터라 생각합니다. 
피지컬로 다2까지 올렸지만 뇌지컬 안되서 연패, 팀운 탓하기 바쁩니다.
각 포지션별 위치 이동할 타이밍 , 왜 나는 1차를 밀고 봇을 가야되나? 이걸 알고가셔야됩니다.

3.언제나 잘 클 순없다. 시팅 라인별 자기 역할 , 운영법 사이드 주도권을 어떻게 갖느냐
세세하기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상황마다 다르고 , 매 판마다 다른 것이 롤인데 딱 정확하게 말하기 어렵습니다.
우르곳 챔프의 매력은 여기라 생각합니다.
1코어 나온상대로도 킬낼수있고 3/0/0 vs 0/2/0 이여도 상대 특성을 알고 약한 타이밍에 찌르면 킬을 냅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5 (+88.0) 2081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4.25) 108.2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보통 정밀 특성은 고정
부특성으로는 결의 , 마법, 영감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하기나름
전 결의 많이 듭니다. 
보통 과잉성장 후반도모 , 초반 조질시 뼈방패, 보호막 강타. 버틸시 재생의 바란 도방 갑니다.

적응 2 방어 1 ad일경우
마저 ap일경우  중요한게 적응2 드는겁니다. 초반 1렙 부쉬 딜교시 킬을 딸수있냐 없냐에 갈립니다.

부특성은 정해진거 없이 자기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정해서 쓰시면됩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4/0.28/0.32/0.36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60/80/100/120/140 (+1.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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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1렙 부쉬숨어서 평 e평평평 패시브 위주로 딜교하고 2렙때 e플 w쓰면 대부분 킬각나옴

하면 안되는 챔프 : 피오라 , 다리 , 뽀비 

스킬 활용 팁

 숙련도 쌓으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e넘기고 궁맞춰도 되고 딜교 하다가 스펠 빠지면 궁맞춰도 됨


e넘기고 r쓰면 확정 맞춤 그러고 평 w 천천히 q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우르곳의 장점 - 
자기의 스타일에 맞게 템을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해진 템트리 없습니다. 
나는 이템이 좋은거같던데? 하시면 가세요 자기 스타일 맞으면 그게 좋은 템트리입니다.

자기만의 스타일에 맞춰서 하는게 제일 좋은 겁니다. 상성 운영 자기만의 챔프로 만드는 거지 공략 본다고 잘하면
프로게이머 보고 잘하는 거랑 같습니다.
공략을 쓰는 이유는 제 경험을 공유하고 님들이 더 편하게 챔프에 접근성을 높히기 위해서 입니다.

나는 이렇게 했는데 안됫는데? 라는 의문점을 가져보십쇼 리플도 봐보고요. 왜 지고 , 왜 이겼을까요?
팀이 잘해서? 내가 잘해서? 
물론 팀이 잘하면 이길수있죠 다만 팀이 못하고 내가 그냥 그러면? 지는겁니다.
왜 지고 왜 이기는지를 알고, 자기 플레이를 더욱 잘해야 티어가 오르고 랭크가 오르는겁니다.

제일 조심해야되는게 판수로 머리박는겁니다. 랭크는 오르지만 실력은 안오릅니다.  

-중요 tip 아이템 편-
젤 중요합니다.

첫템으로 말파 유성 , 그라 유성일떄 도란방패 or 라인 전 자신없을때 도방
무조건 라인전 이기겟다 도란검 , 상대가 후반바라보는 국밥이다 수확, 딜교 가능성 적을때 수확의낫
귀환 타이밍에 맞춰서 돈이 얼마이고 상대 팀 조합을 보고 템을 정합니다.

보통 제 템트리 순서 
1. 톱날 신파 트리
다리 , 아트 , 피오라, 이렐 보통 칼챔 상대 라인전 킬내고싶어하는애들 , 쌈거는애들 전용템트리

2.거드라 발분트리
국밥챔 버티는 애들 전용, 아님 상대하기 힘들어서 버티고싶을떄 가는템

3.톱날 티아멧 신파 트리
1, 2 섞어서 하이브리드 중반 코어 늦게나오지만 굴리고싶을때 템이 좋음

4.굶드라 자발 트리 >11.4 패치가 너무 쎄게들어감  이건 폐기했음 
다만 자발 > 티아멧 > 스테락 탱템 트리 괜춘한듯

5.칠흑 얼건 > 이건 해본적없음 칠흑 효율은 3코어쯤 나온다 생각함 . 잘모르겟음

2~3원딜 , 사이드보다 한타합류 쌈볼때

제 기준 
템트리 순서
  톱날 > 신파 > 독검 > 가엔 > 필요시 탱 딜 
  사이드 주도권 확실히 잡고 , 한타 합류 때 방심한 원딜 원콤 가능 유틸성은 떨어지지만 플레이 스타일 굳으면 괜찮음


  11.7 이후 다음 패치되면 거드라는 뺄거같네요 >>> 거드라 티아멧 안가요

   템은 모든 유동적임 자기 플레이에 맞는 템을 갑시당. 우르곳은 무슨템을가도 성장이 잘되면 딜링이나옴 그래서 템선택지가 갈림 다만 최고 효율을 따지자면 톱날 신파라 생각합니다. 사이드의 메리트가 엄청나서 이걸 버릴수가없음

      매 팀 상대 조합, 상황마다 다름 요새는 티아멧을 굳히 가야되나 의문이긴함. 안정적으로 가려면 티아멧은 필수 

초반 템은 도란 , 이후 수확의 낫 이후 톱날 > 신파갑니다 .중후반 잠재력을 좀더 올려주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6렙이후 무리하게 밀다 당하기 쉬움
다만 상대법 알면 그만큼 쉬운챔
나르
버프이후 무조건 벤함
피오라
잘하면 e플도 반응함 ㅈㅈ;
모든 챔 상대는 경험이고 자기 스킬샷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함 ,
스타일마다 다르고 상대마다 다 다름 무조건은 없음
자기가 얼마나 이해를 하냐, 챔프에 대한 스킬 베이스 , 자신감이 필요함
상대하기 쉽고 어려움은 자기 플레이스타일 상대 플레이스타일에 달림

은 강약 약강이라 생각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맵리, 운영, 팀들상태까지 알면서 겜을해야 빛을 바라는 챔프입니다.

합류 싸움하실겨면 거드라발분 

사이드운영 하실거면 거드라발분은 좀 주의 사이드챔프한테 짐

톱날 신파 트리가 중요하다봄


매 누누히 말하지만 템트리 , 룬 특성 다를수도있음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는법임. 자기 스타일 자긴만의 특색을 가지고 플레이를 해보세요.
초반 운영법

 1렙 부쉬플레이로 이득굴리면서 2~3렙구간 정글 부쉬 와드박을수 있는 기회생김

팀 정글이 그걸 이용할 줄 알면 합류, 모르면 와드 낭비 사려야됨 킬각은 톱날 나오고나서 보기 

티아멧시 라인클리어하면서 최대한 안죽는 방향


중반 운영법

 9렙 이득 잘큰상황시 타워 밀어야되고 텔여부 확인 반대 오브젝트쪽으로 가기.

텔 없으면 오브젝트 방향 타워 밀기 맵리 필수 , 상대 잘큰애 확인 필수


후반 운영법

 사이드가면서 꼭 합류해줄 필요없음, 가장 말리는게 한타 구린 우르곳이 합류하다가 성장 죽고, 원딜에게 녹는 상황

팀이 이상하다 싶으면 신파에 팀합류 무시하면서 사이드 밀고 , 물렸을떄 팀이 이득 챙길수 있게 눈치보면서 운영하기


팀파이트시 역할

 플있으면 원딜부터 넘겨야됨 e플 , 다만 수은있으면 e플 하지말고 눈치보면서 

우르곳 카운터 수은임


챔피언별 대응법

 랭크 기준 상대법

가렌 : q쓰는 타이밍에 같이 넘기면 딜로스 최소화 가능함 , 다만 점화가렌일 경우 원콤남 6렙전에 킬각을 보던지 , 아니면 선 6렙찍고 킬각보자


갱플 : 도방으로 버티면서 6렙 딜교 귤먹는거 보고 e플 넘기고 킬각보자 다만 착취 q아프니 적당히 맞고

 중요한 갱플 상대법 . 1렙 갱플 보통 q찍음 딜교할거임 패시브쪽으로 평타 많이 떄리다가 2렙 갱플 스킬찍는거 보고 

술통일 경우 e플 w면 킬각나옴. 귤찍엇을때는 킬각 안나오니 들어가지 말고. 킬 내고도 애초에 착취 q상성 안좋으니깐 도란검은 비추 킬각은 잘나오지만 그만큼 안정성이 떨어짐 , 잘하는 갱플은 귤 끝까지 아낌 궁맞추더라도 죽을각 나오면 그냥 때려서 죽이자 괜히 궁끌려가는 모션에 되려 죽음


그라 : 반반가도 됨, 오히려 반반 가야되는 챔프 무리하다 겜 말림 도방 재생바람 이후 수확이나 티아멧

이기려하지말고 무리하지 말아라 그라가스 말파와 같다 무리하면 질것이고 정글이 올 것이다.

이기는방법은 그라 q보고 피해라 


나르 : 어려움 벤


다리우스 : e끄는 타이밍 맞춰서 e로 넘기자 4~5스택 q맞는거만 피하자


람머 : 병찬존 조심 은근 개같이 당함. 특성 강인함 풀세트 , 수확의낫 1200모아서 티아멧 특성 착취 들어보니 괜찮긴 함

어차피 람머 날먹이다 , 원딜보고 2코어 이후 무조건 수은 가라하면 겜 질일은 없음 보통 (헤카림 우디르 람머) cc많을떄 원딜들 2코어 이후 수은이거나 2.0~2.5 가는사이 수은 좀 가라 진짜 ㅡㅡ 겜 왜지는지도 모르고 ** 답답해 하지말고


렝가 : 의외로 상대에 따라 지는 챔프 어떤놈은 1렙 이기고 어떤놈은 짐
 부쉬 들어가지말고 점프 타이밍 맞춰서 e로 넘기자 실패시 딜교 힘드니 도망치고 첫템은 무조건 처형자
 강화w에 궁 풀리니깐 쓰는거 보고 궁으로 땡겨야됨 갱플과 같은 이치

레넥 - 쉬움  : e들어올떄 같이 e써도되지만 w모션때 같이 쓰도록하면 딜교 더욱 이득, 다만 분노스택, 궁 여부에 따라 질수도 있음 어렵다 싶으면 치감 칼 근데 전 안감

말파 : r박는점에 e를 쓰면 넘김 딜로스 없앰 점멸있으면 피하고 잡자 , 아니면 궁 유도하고 말파 6렙 합류때 암것도 못하게 만들면 후반까지 편함. 6렙 갱조심 말파는 힘든게 템차이나면 좀 어려움 유성일경우 도방, 착취나 딴거일시는 수확의 낫으로 이득 더 챙기기 좋음


모데 : e끄는 타이밍에 같이 e쓰면 넘기는 기믹 알면 쉬움 다만 쉴드 빠진거 보고 쌈걸어야됨 , 짐 주포가면 버팀 >11.7 그냥 평소 똑같이 상대하면 됨 쉴드 빠진거 보고 쌈걸거나. 템나오고 싸우면 이김 5~6렙 선 6렙찍고 쌈 타이밍 한번있고 9렙 한번있음 이후는 이김


비에고 : 젤 편함 몸약하고 템약함 w차징할때 같이 e로 넘기자 젤 쉬움 다만 안개로 들어가면 타겟 특정하기 힘드므로 안개주의


볼베 : 쉽지만 어려움 , 수확의 낫으로 티아멧 타이밍 빨리 잡자. 무리해서 잡기도 힘듬 치감칼 은 티아멧나오고 여유있을때 가고 굳히 6렙 이후로도 싸워줄 필요없음, 보통 사이드 주도권 잡고싶을땐 티아멧 신파 독검 , 한타 게임 보고싶으면 거드라 발분


피오라 : 잘하는사람들 e소리듣고 응수반응함 나중에 e쓰도록하자. 피오라 상대로 톱날 자주갓엇는데 그냥 닌신 처형자 신파 젤 나아보임

보통 치감 닌자 가는데 아직 연구중 발분가면 후반때 좀 밀림 신파가 나아보임


클레드 - 쉬움 : 티아멧 거드라 나오면 알아서 딜교하다 자멸함 클레드 w빠진거 보고 e플 궁넘겨서 킬각 보자

 (주의점 : w 빠진거 보고 탄거 내리게 하고, 궁쓸때 내릴타이밍에 쓰면 궁 씹힘 q맞추고 w 집공 3타 반복 하다보면 대충 뭔지 알거임 )


카밀 - 보통 : 좀 어려운챔프 갈고리 타이밍 맞춰서 같이 e쓰면 딜교이득에 킬각나옴 다만 잘하는 애들은 잠깐 멈췃다 쓰니 보고 쓰길 , 좀 빨리쓰면 갈고리에 e끊겨서 짐


아트 - 상대 수준에 따라 다름 : 케바케 잘하면 짐 q쓰는 타이밍 잘맞추면 맞고도 e로 돌진하니 넘기면 킬각나옴 다만 빨리끄면 e끊김 딜교손해


하딩 : 생각보다 어려움 , 버티면서 반반가자 정글이 안봐주면 버티는수밖에없음 선템 헤르메스 , 티아멧 돈되는대로 빠르게


아칼리 : 주포 선으로 올리면 쉬움 > 아칼리가 점화 텔포일경우 도란검 스타트 cs포기하고 경험치 못먹게 앞무빙

 2렙됫을때 e플 써버리면 원콤 각나옴 쫄지말자


이렐 : 톱날 > 광휘로 딜뻥으로 잡으면됨. 굳히 치감까지 않가도 될듯합니다. e나 궁으로 열때는 뒤에다 e쓰면 넘깁니다.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치감가세요 쳐발렸습니다.


요릭 : 지금 1티어~2티어 왓다갓다 하는데 표본이 적음 우르곳 이긴다는데, 솔직히 난 쉽다 봄 
 패시브로 안개마녀 잡기 쉽고 w켯을떄 원거리 한방씩
다만 주의할 점은 미니언 많고 구울 수 많을 때 벽에 가둬지면 당황하지 말고 벽만 점사 해야 됨. 이상황시 에는 무조건 쌈 밀리니깐 도망만 치기
 템은 자기 스타일 맞게 1렙 압박 가능함.
 e보고 피할 수 있어야되고 맞기가 어렵겟다 근데 , 만약 맞았을 시에는 바로 뒤로 e쓰고 w키면 구울 알아서 정리함.
마치며
이만큼 매력있는 챔프 없다봅니다.
2021.4.4 1회 마스터 승격전 v x x x 실패 100 - 48 = 다1 52포.
2021.4.9 2회 마스터 승격전 XVVXX 실패 100 - 32  68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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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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