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3명
87.6% (248표)
3.5% (10표)
8.8% (25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21
0
9
248/283
[BGM] 현실적인 럭스의 강력함

- 상어찡(2013-11-03, 조회수: 4056702)

 

      LUX

 

Lux, The Lady of Luminosity

       

 

럭스를 연구하고 분석한 그대로를 공략으로 만든것입니다.

 

여러선수의 플레이 동영상 하나당 몇번씩보고 repeat를 수백번 하고 그대로 옮겨오되

 

공략의 마무리와 완성도를 위해서 극후반과 시즌3의 부분들은 제가 적용했습니다.

 

후반끝까지와 완벽한 공략을위해 20%는 제 공략입니다.

 

 

쪼랩부터 돈되자마자 럭스를 사서 지금까지 럭스만을 하는 럭스매니아입니다.

 

최근엔 빠른별의 럭스를 몇번씩 보고

 

빠른별의 템트리, 룬, 마스터리를 따라사용하고있으며,

 

마신,아테나,대캡,공허 까지이후의 빠른별님 럭스의플레이는 이 이후에는 간적이 없기때문에

 

그이후에 2개의 코어템은 제 경험으로 가장 최고의 효율을 냈던 템트리로 넣었습니다. 

 

럭스 예쁘게 만든 스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963

 

 

   

 

" To The Moon "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Ps5CA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빠른별의 럭스할때마다 룬입니다.

 

특별한경우 상대 미드챔에 따라서 방룬을 두르기도하고, 마저룬을 두르기도합니다.

보통상황을 제외하곤 이 위 룬에서 유동적으로 가주면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빠른별의 럭스플레이의 항상 이 21-9 마스터리입니다.

 

빠별은 유틸에 이속을 안찍고 명상을 찍으시며,

 

미니언을먹기위한 오펜스에서 공격력대신 도살자에2개를 투자하십니다.

 

빠른별 시즌3 럭스 마스터리 완료

 

시즌3이후 빠른별의 럭스 마스터리입니다.

 

새로운 마스터리입니다. 약간변화가생겼어요~

 

 

 

지금까지 빠른별의 럭스와

 

프로겐의 IP5 대회 럭스는 항상 이 스펠입니다

 

럭스는 대회에서는 항상 이 스펠이십니다.

Flash(점멸)(고정)   Ignite(점화)(노말;유동적스펠)

 

 

물론 럭스는 다른 스펠도 효율이 괜찮은게 많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럭스의 텔포도 좋닫고 생각합니다

 

Clairvoyance(천리안)럭스의 천리안도 효율이 괜찮고

 

barrier(방어막)시즌3넘어오면서 방어막도 굉장히 좋을거라 생각되구요.
럭스가 방어막이있다면면 종이몸으로써 갱이왔을때 등등 어그로끌렸을때
순간적으로 죽기전에 콤보를 쓸 타이밍이 나오고 생존력이 높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점화 아니면 텔포or방어막or천리안 이것은 우리 조합의 특성과 상대조합의 특성


나의 럭스스타일 그리고 라인전에서의 상성챔프에따라 달라질거라 생각됩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  Light Binding(빛의 속박)  ->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R-E-Q-W 마스터순

 

빠른별의 럭스 게임과 프로겐님의 럭스게임은 항상 2번씩 보고

 

스킬콤보를 쓸때마다 몇번씩 돌려본 겁니다.

 

Q->E 를 거의 동시에쓰고 Q의 구체가 적까지 70%이상 가서 이건 100%맞을거같다 할떄 R

 

Q-E-R-E 콤보입니다.

 

빠별은 모든스킬  스마트키를 쓰시며

R은 스마트키와 그냥 키를 따로두어(ex. T를 그냥키)

먼 거리리랑 예측샷, 로밍궁 에서는 그냥키(T)를 쓰며

대부분 99%콤보는 스마트키를 씁니다.

프로겐님의 미드럭스와 메라신의 럭포터는 스마트키를 주력으로 안쓰시고,

SHIFT+Q,W,E,R 형식으로 스마트키 필요하실때만 쓰시는거같아요.

 

저는 스마트키와 그냥키 둘다 사용합니다.

 

일단 스마트키엔 QWERDF 지정하구여.


노멀에는 SHIFT+Q, SHIFT+W, SHIFT+E, 궁은 두개 SHIFT+R과 T를 지정합니다.

 

이렇게 해놓고 대부분은 스마트키를 사용하며 정교한 스킬샷이 필요할때 스마트키를 사용합니다.

 

EX) 
속박: 대기탈때 혹은 안보이는곳에서 이니시를필요할때 SHIFT+Q.
광휘특이점: 추격시, 안보이는곳에 시야,확인위해 E를 뿌릴때 SHIFT+E
최후의섬광: 로밍가면서 중간쯤에서 궁 사거리확인, 저격조준시 T

 

라인전에서의 빠른콤보는 올스마트키 QER평타E평타점화

 

 

스킬 활용 팁

프로겐과 빠른별의 플레이를

 

아주 자세히 몇십번씩 반복하면서 관찰한결과  조화의성배 탬나온이후의

 

미니언을 정말 효과적이고 빠르게 제거하며 미드를 강하게 푸쉬할떄 쓰는  콤보를 알아냈습니다.

 

 

항상 적 근접미니언 올자리에 E를 5초동안 켜두며 E의 사거리를 벗어나기전에 Q로 묶어두고 E를 터뜨리고

 

평타로 터뜨리고, E쿨 5초만에 돌아온것으로 한번더써서 엄청나게 빠르고 강한 푸쉬이후에

 

더티파밍하거나 상대 유령을 빼먹거나, 로밍 타이밍을 계산하는등.

 

이렇게 하더군요. 해본결과 조화의 성배이후엔 미니언먹기가 예전보다 훨씬 더 빠르고

 

타워에 밀어넣기때문에 상대보다 CS를 더 잘먹고 미드푸쉬 상급의 스킬콤보입니다.

 

( Thus, E5초간묶기 -> 선두두마리Q묶기 -> E터뜨리기 -> 평타3번 -> E던져서마무리)

 

빠른별과 프로겐의 럭스 모든 경기들 대채로  CS 평균이 20분에 220개를 먹더군요. 25분엔 300개즈음 먹습니다.

 

프로겐 럭스를 항상 볼때면 매경기 미드라인의 전체CS를 끝날때까지 10개미만으로 안놓치죠..

 

그거보고 정말 많이 연습했습니다. 초반 마나를 최대한 아끼면서 눈에보이는 CS절대 안놓치는실력을..

 

저도 이콤보 연습하고나서 평균 20분에 200개, 25분엔 250개정도가 됬습니다.

 

두분의 파밍형럭스는 불리하든안하든 상대압도하든 밀리든 상관없이 잘먹었을때

 

20분 콤보딜이 충만하게 나오는것이 초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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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겐과 빠른별의 팀파이트 스킬콤보를 설명드릴게요. 

 

한타때는 항상 스킬을 먼저쓰면서 QE 콤보를 지속적으로날리고

 

한타가열리면 W부터 제대로 걸어주고 Q-E를 지속적으로 쓰되 궁을 따로 혼자 날리진않습니다.

 

궁을쓸때는 Q-E-R-E 이렇게 QE와 항상 같이 쓰는걸볼수있었습니다.

 

QE는 쿨이라안되고 적이 1자로 뭉쳐있다고해서 절대 R만 쓰는경우를 못봤습니다.

 

QE를 약간기다리더라도 QE콤보와 R을 같이쓰며 그떄의 시너지효과는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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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에서의 싸움이나 좁은지역에서 싸울때는 R의 이미 묻어있던 광체를 터뜨리는 효과를 극대화할때는 EEQR 도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럭스조합상대로 상대방은 넓은대서싸우며 뭉쳐서 맞아주질 않기때문에 대부분은 럭스가 각도를잡아서 QERE쓸 상황이 가장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빠른별과 프로겐의 템트리 그대로입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항상 성배이후 선아테네- 마신 - 대켑- 공허를 가시며  이전 혹은 여기까지하고 겜이 지든 이기든 여기서 끝납니다.

그이후의 2개의 코어템은 제가 해보면서 여러가지 조합을 해봤을때 가장 시너지좋고

럭스의 캐릭과 잘 맞는 템을 경험으로 넣었습니다.

존야는 럭스의 생존력과 주문력에 좋은 최종 코어템 필수라 고정이구요.

빠른별과 프로겐의 럭스는 로밍형이아닌 파밍형 럭스입니다.
선성배가 너프됬다고하더라도 라인전에서의 마법저항과 럭스에게 마나리젠은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쿨감효율은 럭스에게 템을 조합하기에 이 아테네가 가장 좋다고봅니다.

 

 

시작아이템은 유동적으로..

1.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Sight Ward(시야 와드)

 요부+힐4+마나2+와드 요즘 메타에 가장잘맞고 잘쓰이는시작템입니다.

프로겐 방송이나 빠른별 방송 럭스를 보면 요즘엔 이렇게 시작하는경우가 많습니다.

 

 

2.(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Sight Ward(시야 와드)  <-  1or2번쨰가 가장 무난하고 안정적인 시작템입니다.

 

 

3.(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

 

4.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라스트 코어템 한개는  :  리치베인 or 메자이 or 리안드리 or 대천사

조합해봤던 템의 종류는 리치베인, 대천사의지팡이, 메자이, 심연의홀,  리안드리,  수호천사, 대켑한개더 이정도입니다. 모든 공략의 럭스 저위에 나머지 마지막 코어템은 이중에서 나오죠.

메자이를 갈때는 대캡이후 딜이나온뒤에 가면 좋을것같습니다.

대캡한개더는 너프로 120주문력 밖에안줘서, 차라리 메자이 12스텍이면 이제 동점을이루기때문에

대캡한개더보단 메자이나 리치베인가는게 더 좋아서 제외.

수호천사는 럭스의 코어템 너프로 부족한 딜량을 채우기위해 존야가 있어서 제외.

심연의홀은 상대 강력한 누커 2AP에 따라서 선택사항이며 필수NO.

 

 

 

대천사의포옹, 리치베인, 메자이, 리안드리    라스트 코어템은 이렇게 남습니다.

리치베인 이속과 럭스의평타데미지상승..

메자이풀스텍 총 180주문력상승..

리안드리 QE , EQ 원거리1000 지속포킹..

 

상황에따른 라스트코어템 선택입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포옹 요즘엔 이 템을 갑니다.

1. 총 120정도의 주문력이 추가된다.(=메자이13스텍)

2. 생존력이 한층 더 좋아진다.

3. 아테네성배와 결합되어 마나가 절대로 부족할일이없어 대치할때 

스킬 아까울거없이 스킬쿨되는대로 완전무한 포킹가능하다.

(아테나 성배만 있을때는 스킬무한포킹이 최대 3분정도면 바닥납니다.)

메자이는 20스텍쌓았을때만 총 180의 주문력과 스킬쿨탐을 얻지,

대부분의 메자이 가는상황에서는 20스택쌓기 힘들뿐더러, 유지하기도 까다롭고,

메자이라는 템이기때문에 한타때 움직임에도 신경을 쓰지않을수 없습니다.

대천사의 포옹은 메자이스택 13스택 이상일때와 주문력 동률에 추가적인 이점이있으므로 이걸갑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을 후반 최고로 늦게 공허의지팡이 사고 스택 쌓기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후반엔 QWE 쿨을 무한대로 스킬 되는대로 돌리다보면 정말 금방 쌓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가 좋은 상황은요. 우리편 포킹조합이 가능하면서 상대편 대쉬기가 많지않다면 리안드리가 효과적입니다.

Q속박과 E슬로우땜에 QE, EQ를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고 한타를 열기에 매우 좋은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대 조합이 굉장히 탱키하고 워모그가 엄청 둘러져있을때 이템을 가주면 엄청 좋습니다.

+상대 조합속에 채력리젠좋은챔프들이(볼베, 문도 등) 2~3명있거나 너무 잘컸을때 가면 좋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은 상대편이 대쉬기가많아 한타가 삽시간에 열리고 한타지속시간이 쪼금 긴 그런 상황이라면 리치베인이 좋을거같습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는 우리편 대쉬기가 많은상황 or 서로 대쉬기가없고 상대가 한타조합이 우리보다 안좋다면 메자이가 좋아보입니다.  ; AP탬 너프로인해 부족한 럭스의 딜을 채워주기에 메자이 스텍 총180주문력은 상황만 좋다면 이것보다 좋은건없습니다. 

 

 

Elixir of Brilliance(지능의 영약)엘릭서 파랑영약은 중반부부턴 꾸준히 먹어줘야됩니다.  쿨감도 도움되고 템너프로인한부족한 딜량을 채워줍니다.  

 

혹은 상대 2AP조합, 그리고 정글 피들스틱이라면 메자이,리안드리를 안가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을 꼭 가줘야됩니다.

 

 

신발 인첸트는 주로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민첩성 or(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민병대 둘중 하나로갑니다.
상황이 불리하고 맵전체적으로 압박당하고있는 상황에서는 민병대를,
상황이 유리하고 맵컨트롤이 잘 되어있을때는 민첩성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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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AD챔프왔을때 템트리

 Pantheon(판테온)Lee Sin(리 신)Khazix(카직스)Jayce(제이스)Talon(탈론)Zed(제드)

요즘 유행하는 미드AD챔프 상대 템트리 추가입니다.

리신,카직스,탈론,판테온 등이 미드 AD챔프로 많이 오는데요

 

이럴땐

(수정 플라스크)+ Health Potion(체력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

처음 플라스크+3힐포로 시작합니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모렐로노미콘)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라인에서 킬을 따였거나 심하게 압박받고있는 안좋은상황이라면 먼저 추적자의팔목보호대를 갑니다.

 

미드AD챔프 상대의 핵심은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템트리를 삭제후 그 자리를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을 가는거에요!

(성배의 마나재생과, 재사용대기시간을 그대로 마방만뺀 모렐로가 가장 적합합니다.)

(모렐로가 주문력이 더높고 치유감소효과와 재사용대기시간도 더 좋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악마의마법서->모렐로노미콘 ->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그 이후는 위에 순서대로 대켑 쭉 이렇게 가주면됩니다. 

팔목보호대는 대켑나온이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로 넘어가주시구요^^

 

특히 모렐로는 마나재생+12 성배는+15에 마나회복력이란 이점도있어서 모렐로만으로는 마나에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포킹을 마음껏할수가없죠. 모렐로갈때는 무조건 반드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조합을가야됩니다.

 

모든프로게이머 럭스대회 경기에서도 AD챔프상대할떈 모렐로가는데 그때도 항상 이조합 대천사조합을 사용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프로게이머 럭스 개인 화면에서 몇번이나 본 전략입니다.  

 

적 정글이 래드시작이라면

1:46에 E를 적유령쪽에 뿌려주고 계산해서 떠트리면 스틸 가능성 80%

 

적 정글이 블루시작이라면

우리편 리쉬를 1:50에 E 뿌려놓고(5초뒤 자동터짐이용) 곧바로 적블루로 달려가(대각선이라도 가능)

2:05에 E 뿌리고 60데미지 계산해서 터뜨리기.(후강타로인해 스틸가능성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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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패치이후 유령스틸은 불가능해졌고 대신 블루or래드스틸이 더욱 부담없어졌습니다.

원래는 탑과 함께 유령이나 늑대를 먹을시간이 없어짐으로써 적블루,래드스틸에만 점념해질수있습니다.

 

2:03초에 E 뿌리고 60데미지 계산해서 터뜨리시면됩니다.(후강타로인해 스틸가능성 20%)

 

 

 

초반 운영법

대부분의 챔프의 럭스 광체를 이용한것이나 견제를 이용해 킬 노리기 를 하지않습니다.

전 원래 했었고 강력한 광체터뜨리기를 통해 킬을 따낼수도있지만,

 

긴말 필요없이 빠른별과 프로겐의 럭스 플레이가 파밍럭스 모드입니다.

저도 바꾼결과 초반마나손실 킬따내기 보단 파밍럭스의 강력함의 기여도와 승률 올리는데에있서 엄청나더군여.

 

조화의 성배나오기전까진 상대챔에게 스킬쓰는일은

상대가 어떻게든 죽일려고 무리하게 들어오거나

갱을 막기위해 쓰거나

E스킬로 파밍과 견제를 동시에 할때만 사용합니다.

 

중반 운영법

럭스로 상대하기 힘든챔프

피즈, 오리아나, 탈론, 애니바아 등이 있겠지요.

 

어떤 카운터라도 모든 것의 답은 견제를 받더라도 하나도 견제안하면서

라인을 그냥 당기면서 E와 Q를 이용해 CS를 놓지지 않고 다먹고 조화의 성배까지 안죽고 크면됩니다.

 

이게 답이더군요.

그리고 이런 챔프만나면 상대는 자기가 더 유리하다는걸 알기떄문에

적극적으로 견제에 신경씁니다. 반대로 저의 럭스는 오로지 CS만 신경쓰죠.

 

이런챔만나서 라인당기고 CS먹는것에만 신경쓰면 조화성배나올떈 항상 CS상대보다 훨씬 앞서고

안죽고, 더 커있습니다.

 

참고로 전 탈론이나 카타만날땐 3랩과 5랩에 궁배우기전에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실드를 2번찍습니다.

그렇다면 상대의 견제이후 플래시솔킬 + 정글다이브갱이라도 절대 안죽습니다.

 

 

성배 그 이후엔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으시면되요. (E미리 던저놓고 5초간 Q로 사거리못벗어나게 묶고 E터뜨리고 E한번더)

빠른별,프로겐님의 이 콤보는 라인미는속도가 엄청나고

이때부터 남는시간동안 더티파밍 or 로밍 계산 or 와드심고 or 상대유령견제 or 상대CS견제 하면되여

 

 

후반 운영법

 여유 시간 시야 된다면 상대 블루쪽엔 항상 와드를 꼽아놉니다.

블루스틸 될때마다 노려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모든 W-Q-E를 쿨마다 넣고 QERE콤보도 넣습니다.

 

 

전 럭스의 포킹과 QERE콤보로만 딜넣고 안달라붙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메자이를 가면 너무 좋았습니다.

 

엄청 불리했던 경기도 혹은 안정적인경기는 당연하게 메자이의 저 타이밍부터 안죽고 스텍쌓는 걸로 역전한게 많았습니다.

 

전 한타할때도 W-Q-E 만 타이밍을 제가면서 모든스킬 사거리 1000을 이용해 가장 후방에서 안죽고

 

평타딜을 제외한(원딜에게 붙는 적챔에겐 평타딜넣음) W-Q-E스키를 지속적으로 긴사거리로 넣어주고

 

R은 Q-E-R-E 콤보를 쓸때만 R을 넣습니다. 원딜만큼 혹은 더 안죽고 메자이를 지속적으로 쌓으면서

 

혼자남아도  R의 24초쿨로 한타진후의 수비 혹은 바론스틸도 최 강 급입니다.

 

 한타이후 수비시엔 상대가 밀어붙일쯤엔 이미 R이 되돌아오고도 남습니다.

QERE 콤보를쓰되 정말 신중하게 정말 한챔을 노려서 완벽하게 맞춥니다. 그리고 빠지고요.

미니언만 정리하면 수비 되는상황이라면 아낌없이 E-R로 미니언을 빨리 정리해주고 Q로 챔을묶던가합니다.

 

 바론스틸 용스틸할때는 후반 보통상황에서라면 1400~1500이 남을때를 보고 궁을쓰면 거진 딱 맞습니다.

( solu) 궁쓰고 터지기까지의 초 + 바론 마무리에서의 상대방스킬폭딜 + 적정글강타)

자신의 주문력이나 적 정글러 여부 딜 속도 등은 세부적으로 그때그떄마다 다릅니다.

궁데미지가 900정도라면 적정글러 있다면 1500남았을때 궁을 쓰면 딱 맞습니다.

전 스틸 시도 2~3번중에 한번꼴로 성공합니다.

와드로 보는게 가장 좋지만 와드안박혀있거나 없다면

E스킬로 조심스럽게 주변부쉬 체크하면서 다가가 드래곤이나 바론만

E의 스킬공격범위가아닌 더 넓은 시야범위로 보일정도곳에 E를 쓰고 딜계산을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저는 상대미드챔프를 크게 두 종류로 구분합니다.

럭스가 솔킬을 낼만한 챔피언이거나, 솔킬을 당할수있는 챔피언이거나.

전자라면 상대정글러 눈치보면서 E+평타의 견제를해주고, 성배이후엔 적극적인 견제로 킬사이즈를 내겠습니다.

 

후자라면 성배나올때까지 견제를 위한 스킬낭비를 아에안하고 라인을 조금당겨주면서 CS에만 초집중해서 다먹기위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성배이후에는 견제보단 솔킬따려고하기보단 상대의 로밍을 묶기위해 CS디나이를 쪼금이라도 시키기위해 위에적은 미니언미는 콤보대로 적극적스킬활용으로 라인을 푸쉬합니다.

 

 

만약 상대미드챔프가 서로 킬당하기도힘들고 킬내기도 힘든챔프라면 우리편 정글올때만 킬을노려주고요.

 

상대 정글갱에 의해 킬을 안주는것이 중요하므로, 상대 무빙을 잘 읽어야합니다.

 

이런 대결은 누가더 CS잘먹고 누가더 로밍잘다니느냐싸움이라  갱없을땐 CS에 집중하시면됩니다.

 

상대로밍일땐 그냥 안정적으로 뺼수있을거같으면 핑과 미아콜만해주고 라인을 빠르게 밀고 타워채를 깍아줘야되며,

 

우리편이 위험하고 싸움터질거같으면 곧바로 상대뒤를 따라가줘야됩니다.

 

제가만든 럭스스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963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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