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4명
81.6% (199표)
1.6% (4표)
16.8% (41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6
3
199/244
리 신의 정석 (8월 1일 패치적용 후 템빌드)

- 흑학(2013-08-04, 조회수: 4488120)

리신은 컨트롤이 어려운 챔프입니다.

 

 

장애인 or 장인으로 구분되는 챔프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정말 익숙해진다면 OP 챔프입니다.

 

 

리신은 렙 30을 찍고 하세요.

 

흑인학살은 흑인이 학살한다는 뜻으로 인종차별을 의도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친구껀데 [이즈리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46760로 가셔서 한번 평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고정 AD는 초반에 리신을 사기로 만들어줍니다.

 

빨강: 고정공격력을 추천합니다. (치명타율 0.93% 1개도 좋습니다)

 

노랑: 고정방어 필수

 

파랑: 고정마저를 추천

 

왕룬: 이동속도 or 고정AD

 

공속룬 만큼은 끼지 맙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6/3 을 사용하시고, 흉터 내구력은 방랑자의 이속2%의 효율을 못따라간다고 생각합니다.

 

리신의 가장무서운점은 기동력입니다.

 

전 무조건  < 강타 , 점멸 > 만 씁니다.

 

Flash(점멸) : 변수의 움직임을 만들어주고 카정,궁배달 모두 좋습니다.

 

Exhaust(탈진) : 갱을 좋게만들지만 점멸만으로 충분히 따기 쉽고, 궁배달이 어려워집니다.

 

Ignite(점화) : 렙 12미만이신 분들에게만 추천하는 스펠

 

Promote(진급)Surge(고양) :  사라짐...

 

 

 

리신에게 있어서 Flash(점멸)은 기동성을 매우 높여주는 스펠입니다.

 

또 다른 스펠 추천으로는 Exhaust(탈진)가 있지만  Exhaust(탈진)은 카정가다 와드가 설치되어있어서 걸렸을때

 

도망가기가 좀 벅찹니다. 하지만 갱킹면에선 매우 좋은 스펠이죠.

 

그렇지만 리신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Flash(점멸) - Dragon's Rage(용의 분노) 는 정말 진리입니다.

 

Flash(점멸) 만 드십시오  Flash(점멸) 만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레이스or늑대 를 먹을 때 무조건 큰거먼저 잡아야됩니다. 팀원에게 큰거먼저 쳐달라고하시고 1렙에 Q를 배우시면 되겠습니다.

 

 

W선마: 정글을 오래돌수있으며, 아군이 영혼의맞다이 중에 쉴드를 쳐줘 역관광이 나오기 쉽고 솔용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E선마: 강력한 CC기 슬로우로 갱확률이 증가하고 E자체 데미지가 AD를올려도 마뎀으로 들어가기때문에 데미지가 꽤나 나옵니다. 정글속도가 빨라지며 적원딜의 공격을 란두인급으로 무효화시킬수있습니다.

 

Tempest(폭풍 / 무력화)를 3찍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마스터를 하셔도 되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3찍고 Tempest(폭풍 / 무력화)를 마스터 하셔도 됩니다.

스킬 콤보

1. 기본 콤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Tempest(폭풍 / 무력화) - 평 - Cripple(무력화) - Sight Ward(시야 와드)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우리 팀 쪽으로 Dragon's Rage(용의 분노) (와드 - 방호 대신 점멸써도됩니다)

 

제가 주로 쓰는 거고요 콤보는 정말 무진장많습니다.

 

2. 하드 콤보

 

Sight Ward(시야 와드)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Tempest(폭풍 / 무력화)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최대한 빨리 맞추는게 중요합니다.)여기서 이제 적이 점멸을쓸텐데요 점멸을쓰면 바로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Cripple(무력화) -  Flash(점멸) - Dragon's Rage(용의 분노) 을 써주면 적은 300원이되어잇습니다. 중간에 평타 한두대 잊지마시고요

 

3. 탑갱

 

탑에 도착할 쯤 핑을 100만번 찍으면 팀원이 알아서 붙을겁니다. (갱오던 말던 무시하는 놈들 가끔있음 ㅡㅡ)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아군에게 붙고 - Tempest(폭풍 / 무력화) - Cripple(무력화) - 평 평 을 하시면 점멸을 쓸겁니다.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로 길이나 각을 잘 잡고 날리고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붙은 다음 - Flash(점멸) - Dragon's Rage(용의 분노) - 안죽었으면 달려가서 평 평

 

4. 미드 갱

 

Sight Ward(시야 와드) 를 중간쪽에 깔고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Dragon's Rage(용의 분노) 각을 제대로 잡고 씁시다 - 달려가서 Tempest(폭풍 / 무력화) - Cripple(무력화) - 평 평 하다보면 점멸을 쓸겁니다. 그러면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평평평평평평

 

5. 1:1 최강 콤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의 사기적인 능력은 잃은 체력의 8퍼 추뎀이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평 - Iron Will(강철의 의지) - 평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Tempest(폭풍 / 무력화) - 평 - Dragon's Rage(용의 분노)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Cripple(무력화) 평평평평평

 

6. 가장 이상적인 갱 콤보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Tempest(폭풍 / 무력화) - Cripple(무력화) - 상대방이 점멸쓰면 각잡고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Dragon's Rage(용의 분노)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로 킬딸... ㅎㅎ

스킬 활용 팁

 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만 이용하면됩니다.

 

저는 <블루팀>일시  선레드 노강타(노스마이트)로 시작하고 블루를 강타로 먹습니다.

 

그럼 바로 3렙을찍게되는데요..  리신은 앵간하면 노강타(하드리시) 를 받으셔야합니다.

 

3렙을찍었으면 구지 Flurry(질풍격)를 이용해 2대씩 때릴필요가없습니다.  그러므로 스킬 1대에 평타 1대 이렇게 쓰셔도

됩니다.

 

예를들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평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 평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 평 - Iron Will(강철의 의지) - 평 - Tempest(폭풍 / 무력화) - 평 평 - Cripple(무력화) 평 평 이렇게 정글을 돌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리신은 용스틸/바론스틸 에 아주 사기적인 챔프입니다.

레드,블루,용,바론 잡을땐 항상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날라가는 도중 Smite(강타)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을 써주셔야합니다.

공명의 일격에는 적이 잃은 체력의 8퍼센트의 추가데미지라는 사기적인 데미지가 있거든요.

거기에 오펜스 21 에 있는 마지막 처형인은 피 50퍼센트 이하인적에게 5퍼 추가피해를 주죠. (피 40%->50%, 딜 6%->5%)

이게 공명의 일격과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신은 아군 메이지,원딜 캐리들이 어떻게 컷냐에 따라 서포터같이 할수 있고 탑캐같이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그 플레이는 자신의 상황판단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을 바꿔주는 것이 정말 리신을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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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이아니라 레벨입니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1.정글링

2.챔피언+미니언

 

저 같은 경우는 3렙갱 or 3렙카정을 갑니다. 킬을 땃다면 무난하게 가지만 킬을 못땃다면 정글링을 해서 4렙을 찍어주시고 다시 갱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한마디로 레벨을 갱킹으로 올릴 것이냐 정글링으로 안전하게 올릴 것이냐 입니다. 물론 갱킹으로 올리면 캐리나 승리할 확률이 높아지죠.

 

1.Cloth Armor(천 갑옷)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로 시작하는게 마체테 시작보다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피관리는 물론 방어력을 올려주기떄문에 3렙싸움도 이길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 킬을 따거나 빠른갱킹을 원한다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먼저 올려주거나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를 올린다음에 사주시면 됩니다.

 

2.(시야석)은 와드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체력을 줍니다. 시야석 띄웠으면 이번에 패치 된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와 군단의 상위템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띄워줍니다.

 

 *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의 하위템은 Emblem of Valor(용맹의 징표)Ruby Crystal(루비 수정)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인데 적이 AD 챔프 위주다.. 하면 Emblem of Valor(용맹의 징표)Ruby Crystal(루비 수정)를 먼저 올려주고  / AP 챔프 위주다... 하면 Ruby Crystal(루비 수정)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를 올려줘야 아이템 창 칸이 적절해집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왠만하면 소지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3.솔라리 까지 올려줬으면 딜템이 조금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유동적으로 4가지로 나눕니다. 하지만 딜템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바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같은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딜템으로써는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야만의 몽둥이는 비교적 수월하게 풀리거나 잘 컷다 싶었을 때 띄울만한 딜템으로 적절합니다.

 - Hexdrinker(주문포식자) : 주문포식자는 공격력과 마법저항력이 같이 붙어있는 딜템으로써 AP위주의 챔피언들이 많다거나 AP캐릭이 좀 컷다 싶었을 떄 올려주면 좋습니다. 순수하게 맬모셔스를 띄우고 싶은 것이면 Pickaxe(곡괭이)를 먼저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Phage(탐식의 망치) : 탐식의 망치는 쓰레기로 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상위템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까지 올리고  능력치로만 따져본다면 가격대에 비해 능력치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근접공격시 1.5초동안 이동속도 40%감소가 붙어있습니다. 추노에서는 얼어붙은 망치만한 것이 없네요. 공격력과 체력이 붙어있으므로 괜찮은 아이템으로 판단됩니다.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최후의 속삭임은 정말 흥했을 떄 학살용으로 가주시면 딜량 장난아니게 나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사는일은 거의 없으므로 설명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4.방템을 올렸거나 4가지 딜템중에서 하나를 올렸다면 다시 방템을 둘러줍니다.

액티브 아이템을 잘쓰시는 분들에게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추천하고 액티브 아이템을 잘 못쓰시겠고 깡피통을 좋아하시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5.이제 올렷던 딜템을 상위템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 Hexdrinker(주문포식자) 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 Phage(탐식의 망치) 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6.마지막 아이템으로는 제가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를 선정했는데요, 구지 이거 아니라도 좋은 것은 많습니다.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를 가는 기준은 AD챔프 위주로 있을 떄 갑니다. 방템인데도 공격력이 45~50쯤 올라가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른 것으로 추천해줄 만한 것으로는 간단한 설명으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체력+1000 / 5초마다 최대 체력의 1%가 회복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체력+450 , 마법 저항력+55 / 25초에 한번씩 생성되는 스킬보호막이 생깁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체력+450 , 방어력+45 / 근처 적에게 초당 4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비추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방어력+50 , 마법 저항력+40 / 사망시 4초 동안 경직에 걸린 다음 최대 체력과 마나의 30%를 회복하고 그 자리에서 부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분)

<추천>

 

등이 있습니다.

 

----------------------추가or바뀐 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루비 시야석

(루비 시야석) : 와드값 부담을 덜어주고 체력이 붙어있습니다.

 

군단의 방패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 원래 제가 계속 끼라고 언급햇던 아이템이였는데요 이번 아이템의 엄청난 변동때문에 군단의 방패를 안가게 되엇습니다.

 

시즌2 군단 : 체력+270   방어력+18   마법 저항력+24   유니크오오라 : 근처의 모든 아군이 방어력+12,마법 저항력+15,공격력+8의 효과를 받습니다.

 

시즌3 군단 : 체력+250   방어력+20   마법 저항력+20   유니크오오라 : 주변의 아군은 방어력+10,마법 저항력+15,5초당 체력 재생량이 10 올라갑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것은 너프먹은 것입니다.  거기에 가격이 1925 -> 2150 으로 비싸졋구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했던건 공격력+8의 미미한 공격력이였는데 이것이 사라지니 쓰고싶지가 않더군요.

 

하지만 군단의 방패에는 상위템 (룬 방벽) 룬 방벽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군단의 유니크오오라는 루비 시야석이 생겨남으로써 서폿의 와드값의 숨통이 트이기 때문에 서포터가 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 아이템은 마법 저항력을 보고 가는 아이템입니다. 체력과 방어력쪽에서는 솔라리가 더 우월합니다.

 

2~3AP일 때는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가 상위템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졋네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제가 시즌3 처음으로 들어왔을 때 가장 주목했던 아이템입니다.

 

시즌2 솔라리 : 체력+300   방어력+35   고유오오라 : 근처 아군 챔피언들이 5초당체력재생 15의 능력치를 얻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자신과 근처 아군에게 5초간 보호막을 씌워, 최대 50(레벨당+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시즌3 솔라리 : 체력+450   방어력+3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   5초당체력재생+10

고유 사용 효과 : 자신과 근처 아군에게 5초간 보호막을 씌워, 최대 50(레벨당+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그렇습니다....  체력의 150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퍼 가 추가됨으로써 야만의 몽둥이를 안가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퍼를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서폿의 대부분은 솔라리 아이템을 안갑니다.  한타에서도 방어막으로 자잘한도움을 줄수있으며 만렙기준 방어막은 230입니다.

가격은 2225 -> 2000 으로 더욱 싸졌습니다.

 

숨겨진 OP 아이템.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 헤르메스 민첩성을 신게 되었을 경우에는 모빌만큼 빠르며 마법저항력,강인함까지 붙어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헤르메스에서 민첩성으로 업글시킬 떄는 자신의 판단에 맡깁시다.

 

랜턴빌드를 가시는 분들에겐 코어템입니다.

 

고대 골렘의 영혼

(고대 골렘의 영혼) : 강인함이 붙어있는 좋은아이템입니다.

 

체력+500   방어력+30   5초당 체력 재생+14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강인함 :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증가하고, cc기의 지속 시간이 35%감소합니다. (헤르메스를 구지 갈필요가 없어졌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쓰실 분들만 고대 골렘의 영혼을 쓰세요.

 

칠흑의 양날 도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딜템으로는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하위템이 야만의 몽둥이 입니다.

 

원딜 미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에 터집니다.

 

 

리글의 랜턴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 : 6/25 일 랜턴패치로 인해 랜턴이 엄청좋아졌습니다. (공격력,방어력,정글링,와드 쿨90초 감소)

 

시즌2 : 공격력+23

 

시즌3 : 공격력+25 / 무력화 : 공격시 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와드 쿨 90초

 

직접 써보니 가격이 좀 비쌉니다.

 

 

탐식의 망치, 얼어붙은 망치

Phage(탐식의 망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CC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시면 워모그,얼망,아트마 세트도 나쁘진않습니다.

 

좀 어중간합니다. 하지만 추노나 갱킹에는 여전히 좋습니다.

다만 가격대비효율이 안좋네요.

 

아트마의 창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 : 아트마의 창이 예전에 너프를 먹어서 그런지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피통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는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워모그와 최강의 궁합입니다.

 

방어력과 워모그를 꼈을 떄 60조금 안되는 공격력을 얻을수 있습니다.

리신 좀 잡아보신 분들은 리신 AD계수가 얼마나 괴랄한지 아실겁니다.

 

꽤나 높은 공격력으로 좋은아이템입니다.

 

도마뱀 장로의 영혼

(도마뱀 장로의 영혼) : 정글링 속도와 공격력도 좋은편이나 랜턴에게는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력 +45 ㅡ> 공격력 +35 로 변동됨에 따라 비추천 합니다.

 

란두인의 예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AD 카운터 아이템입니다.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므로 좋은아이템입니다.

 

 공격시 100% 공속,이속 슬로우가 걸립니다.

 

수호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이번 템트리에 아트마를 빼버리고 수호천사를 넣게 되었습니다. 아트마만큼 꿀인거 같고 적의 입장에서 봤을 땐 아트마와 비교가 안될정도로 짜증날 것 같네요....

 

좀비리신

 

워모그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체력효과가 낮아졌긴햇다만 아직도 좋은아이템입니다.

 

OP

 

도란의 검

Doran's Blade(도란의 검) : 자신이 필요하다 생각할 때 1~2개쯤 들어줘도 좋습니다.

 

피바라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이 판을 휘어잡고 한방에 모든적을 누킹할수있고 (도마뱀 장로의 영혼)와 같이 가주면 딜량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리신이 피바라기를 끼면 어떤 캐릭일지라도 버티기가 힘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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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템빌드가 저는 시즌2부터 오랜시간동안 연구해온 결과고 제 빌드를 참고 하셔서 제일 자신에게 맞는 빌드를 찾게 해드리는게 저의 공략의 중점입니다.

리신은 라이너의 손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제 매우 중요한 솔용(혼자 드래곤 잡는거) 타이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Sight Ward(시야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도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용앞에 핑와 을 깔아둔 다음 와드가 있으면 지우고 미드 라이너에게 푸시를 부탁하고 봇갱을 한번 찔러주고 혼자 용을 드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카정 : (블루,퍼플팀) 봇듀오에 가까운 버프를 먹고 적이 두번째 버프 먹는위치로 가서 카정가주시면 First Blood 일 확률이 높습니다.

 

3렙갱 : (블루,퍼플팀)봇듀오에 가까운 버프를 먹고 미드,탑,봇 중에 찔러주시기 바랍니다. 3렙 탑역갱도 좋습니다.

 

3렙카정 : (블루)레드 버프를 먹고 적이 두번째 버프 먹는위치로 가는 도중에 레이스가 있으면 적은 노스마로 두번째 버프를 이미 먹었을 겁니다. 그럼 포기하고 바로 갱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광역 궁 에어본은 정말 진리입니다... 5명 다맞출시엔 거의 한타승리 라보면됩니다.

 

 적 원딜에게 ee도 정말좋고 란두도 좋습니다... 다만 겹치지않게쓰는게 포인트!

 

 후반리신은 은근히 물렁한구석이 좀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표적인 정글러들만 적겠습니다.

 

노틸러스

Nautilus(노틸러스)카정,역갱에 매우 약하며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로 레벨에 비례해 최대 1초동안 속박을 겁니다. 이 점을 잘 알아두시고 노틸러스를 잡으실 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뭍혀두신 다음 평타를 때리다가 Dredge Line(닻줄 견인)로 도망가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따라 붙어주시면 잡기 수월해지며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방어막이 있어서 피계산이 잘되있어도 확실하게 잡아주셔야 하며, Riptide(역조)로 이속감소가 있으므로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맞슬로우를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Depth Charge(폭뢰)가 자신에게 걸렷다면 Sight Ward(시야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최대한 멀리가거나 벽을 넘어가버려서 Depth Charge(폭뢰)를 무의미하게 만들어줍시다.

우디르

Udyr(우디르)카정,역갱에 매우 강하며우디르가 리신카운터라는데 부시에서 레드먹으며 스킬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스킬개난사하면서 패면 우디르개텁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카정으로는 흥하지 않는이상은 상대하기 벅차므로 일반적인 갱킹을 합시다.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태세 변환을 할수록 공속과 방어력이 증가한다는 것을 아셔야하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일명 호디르는 상대하기 매우 힘듭니다. 일반적인 카정은 흥하지 않는이상은 가지말아주시기 바랍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로 방어막이 있으므로 잡으실때 피계산이 잘되있어도 확실하게 잡아주셔야 하고 Bear Stance(곰 태세)는 1초동안 스턴을 거는 동시에 이속이 빨라지므로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슬로우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샤코

Shaco(샤코)카정을 갔는데 부시에 상자가 두개나 깔려있더군요 좀 맞으면서 싸웟는데 그냥 한번에 훅가더라고요 ...

 샤코 카정갈때 상자 무조건 조심하세요.

일반적으로 만났을 때 Deceive(속임수)를 쓰기전에 Q를 뭍혀놧다면 쓸 때 까지기다렷다가 Q로 다시 붙고 가까이 있을때 E쓰면 은신한 위치가 보이기때문에 Q로 붙어줄수가 있기때문에 샤코 카운터는 리신입니다.

Backstab(암습)샤코는 뒤에서 공격하면 20% 만큼 추뎀이 들어가므로 도망갈 때는 Deceive(속임수)가 빠지고 Sight Ward(시야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확실히 도망가주시기 바랍니다. 샤코가 백도어를 할 때Jack In The Box(깜짝 상자)를 깔고 백도어를 할텐데 확실히 잡고싶으시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공포를 최대한 빨리푼후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Oracle's Elixir(예언자의 영약)로 추노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Two-Shiv Poison(양날 독)는 기본적으로 평타에 슬로우가 뭍습니다. Hallucinate(환각)를 쓰면 Tempest(폭풍 / 무력화)를 쓰시면 샤코가 Deceive(속임수)로 도망갔다면 다 보이기 떄문에 Cripple(무력화)로 슬로우 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따라잡아주면 샤코는 끝장납니다.

 

 

추가: 잘하는 샤코는 리신을 만나도 당황하지않고 Q-Q로 달려들면 상자를 깔고 맞다이 깝니다. 상자를 조심하세요.

 

쉬바나

Shyvana(쉬바나)쉬바나도 리신 카운터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상대법은 있죠 쉬바나의 딜이자 선마하는 스킬인 Burnout(연소)를 켯을 때 안싸우는 것입니다. Burnout(연소)를 쓰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뭍혀두고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슬로우를 건다음 도망칩니다.

그다음 쉬바나 Burnout(연소)가 끝날 때쯤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로 붙어서 패줍시다.

 

워낙 탱키한 챔프인지라 중반쯤되면 잡기 힘드므로 초반에 승부를 보거나 갱에서 우위를 점해줍시다.

 

녹턴

Nocturne(녹턴)녹턴도 리신의 카운터에 손꼽힙니다. 단, 리신의 스킬을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았을 때 리신은 녹턴을 이기기가 힘들어집니다. 카정갔을 때도 역관광 당할수 있고 카정왔을 때도 죽을수 있죠. 하지만 만났을 때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을 쓸떄까지 기다린다음 1.5초후에 사라지는데 그 떄 스킬을 퍼부어주시면 쉽게 잡아주실수 있습니다.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 리신에게 걸엇다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을 뭍혀둿다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사거리를 벗어난 다음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붙어주시면 되겠습니다. Paranoia(피해망상)를 쓰면 Sight Ward(시야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못쓰게되니 노답입니다. 항상 Paranoia(피해망상)를 조심하세요.... Paranoia(피해망상)Paranoia(피해망상)Paranoia(피해망상)Paranoia(피해망상)Paranoia(피해망상)Paranoia(피해망상)

 

람머스

Rammus(람머스)카정,역갱에 매우 약하며 Powerball(대회전)는 점점 빨라져서 미니언없이 이동속도만으로 도망가지는 못하며 Sight Ward(시야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벽을 넘어가주시면 람머스는 Flash(점멸)를 쓰지않는이상 절대 리신을 잡을수 없습니다. 요즘 람머스 대세스펠이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인데요... Teleport(순간이동)를 드는이유는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를 신고 와드있는곳에 Teleport(순간이동)를 타고 Powerball(대회전)를 쓰며 박치기하면 진짜 노답입니다... 람머스가 텔타고 오면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려주셔야 합니다. 특히 람머스가 원딜에게 붙는다면 원딜은 딜도 못넣고 전장이탈or사망 입니다. 람머스의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은 도발이 3초씩이나 되는 사기급 cc기여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필수입니다. 한타 떄 리신에게 쓸일은 없겠지만, 역갱이나 리신을 짤라먹을 땐 무조건 쓸테니까요.

 

렝가

Rengar(렝가)렝가는 원래 정말 사기캐릭이였지만 이번에 먹은 엄청난 너프로 거의 고인이 되어가고있죠. Diana(다이애나)처럼요...

패시브인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는 부시속에서 점프로 달려들으므로 부시를 통해 도망갈 때는 엄청난 추노력을 보여줍니다. 도망갈 떈 부시많은 쪽으로 도망가면 불리해집니다. 야성 풀스텍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피가 꽤나 차므로 피계산이 잘되있어도 살아도망갈 경우가 있으므로 확실히 잡아주시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는 2.5초동안 슬로우가 있고 야성 풀스텍이면 1초동안 속박 입니다. 주의하셔야 하며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쓰기전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를 맞춰주시면 렝가는 쉽게 잡아주실수 있습니다.

 

리신

Lee Sin(리 신)손가락 싸움이긴 하지만 싸울때는 Flurry(질풍격)를 계속 이용하고 있다가는 스킬을 퍼붙는 리신에겐 개떡같이 발립니다. Flurry(질풍격)를 이용하기보다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빠르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리븐

Riven(리븐)정글리븐은 초반엔 매우 강력하지만 초중반으로 넘어갈 떄 리신이 더 강력해집니다. Ki Shout(기 폭발)를 조심하세요.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을키고 영혼의맞다이를 한다면 피를 잘 재시는게 중요합니다. Wind Slash(바람 가르기)가 날라와서 죽을 떄가 많거든요.

 

마스터이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를 상대할 떈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선마를 한다음 Tempest(폭풍 / 무력화)선마를 해주시기바랍니다. 거의 모든데미지가 평타에 의존하기 때문에 리신의 Tempest(폭풍 / 무력화)는 마스터이의 카운터입니다.

 

마오카이

Maokai(마오카이)카정,역갱에 약하며 Arcane Smash(비전 강타)는 강력한 슬로우 cc기 입니다.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맞슬로우를 걸어주고,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는 속박을 거므로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최대한 멀리가거나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려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정갈 때 Sapling Toss(묘목 던지기)가 자주보일겁니다. 걸리면 바로 빼주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안에서 싸우시는 건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말파이트

Malphite(말파이트)카정,역갱에 매우 약하며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방어막이 초반에는 별거아니지만 후반갈수록 짜증날정도로 방어막이 쩔어집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이속을 뺏어서 자신은 빨라지기 때문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잘활용해야하며 Ground Slam(지면 강타)를 맞게되면 기본공격으로는 말파이트를 잡을수 없게됩니다. 그러므로 Flurry(질풍격)를 이용하지말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이용합시다. 말파이트를 많이 잡다보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쭉 도망가버리는 말파이트 들이 많을겁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도망갈꺼 같다... 싶으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뭍혀두시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쓴다면 그 떄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붙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도박사

Dr. Mundo(문도 박사)카정에 매우 약하며 중반쯤 역갱은 좀 힘들어집니다.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로 무한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무빙과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잘 피해주시는게 중요하고, Burning Agony(타오르는 고통)로 인해 정글링이 엄청 빠릅니다. 카정을 갈 것이면 초반에 확실히 잡아주셔야 중후반쯤에 편해집니다. Masochism(피학증)를 키면 공격력이 매우 높아지므로 후반엔 아예 싸움을 안거시는게 좋습니다. Sadism(가학증)을 쓰면 그냥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려버리십시오.

 

볼리베어

Volibear(볼리베어)카정,역갱에 매우 약한곰탱이 입니다. 초반에는 아니지만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라는 사기적이고도 ㅡㅡ 매우 사기적인 패시브입니다. 하지만 Ignite(점화)에는 매우 취약합니다. 하지만 우린 정글리신이라서 Ignite(점화)를 들어줄수가 없죠. 버프몹잡을 때 카정가서 죽인다면야 쉽게 잡을수 있겟지만 후반갈수록 힘들어지기 떄문에 역갱을 가거나 카정으로 조져주는게 좋습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로 달려들으면 도망가기가 매우 힘드므로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벽을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Frenzy(광란)이거 매우 강하니까 조심하세요. 무시할 캐릭터가 아닙니다.

 

Shen(쉔)카정,역갱에 매우 약하며 Shadow Dash(그림자 돌진)으로 잘 도망치기 때문에 Q를뭍혀두고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쓰면 다시 Q로 붙어주시면 되겠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다이브 유도도 되기때문에 무리한 다이브는 피해주시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고대 골렘의 영혼)는 꼭 들어주셔야합니다. 쉔을 제외한 다른 챔프를 공격할 떄 쉔이 6이라면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로 역관광을 칠수있으니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쉴드를 쳐도 잡을수 있다면 잡으시고 못잡겠다면 바로 빼거나 소규모 한타를 하시면됩니다.

 

자르반

Jarvan IV(자르반 4세)카정에 약하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로 잘들어오고 잘도망치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시기 바라며,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는 방어막과 슬로우를 동시에 걸기 때문에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를 맞으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Cataclysm(대격변)를 쓰면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빠져버리시거나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려버리시면 됩니다.

 

신짜오

Xin Zhao(신 짜오)리신과 같은 짱깨족입니다.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로 한번에 달려드므로 도망갈 땐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벽넘어로 쓰는게 좋고 자신이 추노를 한다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을 뭍혀두고 Crescent Sweep(초승달 휩쓸기)가 빠지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붙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Battle Cry(전투의 외침)를쓰고 Three Talon Strike(삼조격)로 조질 때 쯤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를 써주시면 신짜오는 수월하게 잡아주실수 있습니다.

 

아무무

Amumu(아무무)카정,역갱에 약하며 대표적으로 아무무는 리신의 카운터라고 손꼽히는데요... 아무무가 잘할수록 리신하시는 분들은 정말 힘들어집니다. 일단 한타에서부터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갱킹을 매우잘하시거나 카정으로 아무무를 말려버리셔야 합니다. 2렙카정을 가서 성공하면 수월하게 풀어나가실수 있겟지만 아무무가 버프를 먼저 다 먹어버린상태에서 2렙카정을간다면 리신이 집니다. 또한, 정글한바퀴를 돌았다 해도 리신은 아무무를 상대하기 매우 벅찹니다. Cursed Touch(저주의 손길)이게 매우 거슬리는데요... 룬페이지가 별로 없는관계로 저는 성장마저를 그냥 끼는데, 초반에 아무무가 맞다이 깔때 Cursed Touch(저주의 손길)Cursed Touch(저주의 손길)Cursed Touch(저주의 손길)때문에 리신이 지는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 비슷한 논타겟팅 스킬로 무빙으로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잘큰 아무무가 Despair(절망)로 비비면서 따라오면 공포대상입니다... 한타가 일어날 때 쯤 리신이 아무무에게 할수있는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뭉쳐있는 아군이 맞는다면 즉시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아끼지말고 날려버리셔야 합니다. 못날려버리신다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로 한타를 걸어서 매우 힘들어집니다.

 

제 글만 보신다면 아무무는 엄청어려워보이지만 어디까지나 잘하시는 아무무분들을 대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요즘 아무무가 벤대상이 되어갈정도로 좋은캐릭이므로 잘 발라먹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올라프

Olaf(올라프)카정,역갱에 강하며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인 패시브로 인해 피가 적어지면 적어질수록 공속이 빨라집니다. 피가 적을 떄 순삭시키는게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만낫을 때 Undertow(역류)를 피해주신다면 이길수 있겠지만 못피한다면 리신이 집니다. 초반에 피가 매우 적은관계로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만 맞아도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Undertow(역류)까지 맞으면 도망가기도 힘들어져서 지는경우가 많습니다. Olaf(올라프)가 나온다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빠르게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의 데미지는 트루뎀이므로 피통만 높아진다면 Olaf(올라프)를 상대하기 수월해집니다. 초반에 Undertow(역류)를 피했다면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를 쓸때 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조금의 데미지 감소를 유발하고 Iron Will(강철의 의지)까지는 쓰지말아주세요. 예전에는 방어력증가가 있어서 썻지만 지금은 생명력흡수밖에 없어서 이 것까지 쓴다면 기력관리가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역시나 챔프를 만난다면 Flurry(질풍격)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주력뎀딜 스킬을 빨리빨리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이런 식으로 Q를 최대한 활용하신다면 Olaf(올라프)를 제압해주실수 있습니다.

 

워윅

Warwick(워윅)카정,역갱에 조금 강하며 후반갈수록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로인한 피흡으로 잡을수 없을정도로 좀비가 됩니다. 리신이 워윅을 상대할 땐 까다로운 캐릭터로 손꼽히며 맞딜면에서 매우 강한 편입니다. 워윅의 Hunters Call(사냥 본능)스킬은 AD평타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ex)트린,마이,리븐,원딜 이런류의 캐릭터 들에겐 역갱은 좋은선택이 아닙니다. Blood Scent(피비린내)는 마스터시 4700이라는 어마어마한 범위로 피 50퍼센트 이하인 적이 있으면 위치가 나타나고 미친듯한 이속으로 추노,도주 때문에 리신이 도주중에는 타워다이브 유도가 아닌 이상은 무조건 벽을 넘어주어야 도망갈수 있습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는 적이 뭉쳐있고 리신이 이 스킬을 맞았다면 비교적 물렁한 리신은 생존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리신에게 쓸일은 거의 없으니 팀원에게 붙었다면 신속하게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꼭 차버려줘야 합니다.

 

이블린

Evelynn(이블린)카정,역갱에 조금 약하며 Shadow Walk(그림자 걷기)로 인해 은신스킬이 있습니다. 은신스킬이 있기 떄문에 정글이블린이 무서운 것이고 팀원들이 핑와를 잘 깐다면 그다지 어려운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팀원이 핑와를 잘 안깔아서 킬을 많이 내준다면 이블린만큼 까다라운 것도 드뭅니다.  Hate Spike(증오의 가시)의 가시로 계속 공격하는건 별로 쎄지 않으나 킬 먹은 것에 따라 딜량 차이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역갱으로 상대해주는게 좋습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는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동안 이속이 매우 증가하는 것인데 Cripple(무력화)를 써도 잘도망 칩니다. 그러므로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썻든 안썻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묻혀둔다음에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썻으면 최대한 3초 시간을 재면서 3초가 되기 직전에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날아가 주셔서 추노 해주시면 됩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도 지속시간이 3초이므로 비슷비슷한 위치에 있을수 있습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렙이 높아 너무 빨라서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날아갈 거리가 안된다면 Sight Ward(시야 와드)를 깔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와드를 탄다음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날아가주시면 분명히 잡을수 있을겁니다. 그대로 똑같은 속력 유지하다가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로 속도 늦추고 잡아주시면 됩니다. Ravage(유린)를 썻다면 공속증가 버프로 약간 빠져주시고 싸워주시면 더 수월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은 이블린의 이니시스킬이고 많이 맞출수록 아주많은 실드량이 증가합니다. 최대 1500이라는 어마어마한 쉴드량을 갖는데 이블린 감당할수가없으면 맞자마자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려주셔야 합니다. 쉴드는 6초 후에 사라지니 최대한 시간끌어서 쉴드가 사라질떄 까지 질질끄는게 중요합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는 둔화효과도 있어서 자신에게 1인궁을 썻다면 Sight Ward(시야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벽을 넘어가시면 점멸이없는한 리신추노는 힘들어집니다.

마치며

궁금하신 점은 제가 아는 것이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카정을 갈 때 꼭 적 서포터 와드개수를 생각합니다.

 

적 서포터가  (요정의부턱 와드 4개 포션 1개) 또는 (요정의부적 와드2개 핑와1개 포션1개) 에서 하나라도 없으면

 

전 카정을 절대 안갑니다...  미드라이너가 자신이 있는 쪽으로 달려올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물론 바텀 와딩일수도 있지만 그럴 시 카정갈 때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

 

이상 리신공략 마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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