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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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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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 이블린 !!! 미드 이블린의 정석

- 깡패롤(2012-12-15, 조회수: 2033)

 

Evelynn(이블린)

 

안녕하세요 ?

 

저는 시즌2 이블린 리메이크 이전부터

 

이블린을 해온  이블린을 좋아하는 유저 입니다.

 

저랩때 친구가 장난으로 고인인 이블린을 추천해서

 

 

 

 

이블린은

 

리메이크 이전에는 이블린에 대한 인식이 좋지않았고

 

리메이크 이후에 한 프로게이머께서 사용하신이후

 

OP라는 칭호까지 받게된  챔피언 입니다.

 

 

 

 

시즌3가 되면서 제대로된 이블린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이 공략을 써 보네요^^

 

 

 

 

이블린의 장점

-패시브로 인한 마나보충과 강한 로밍력

-광역  슬로우로 인한 소규모한타 기여도

-초반부터 강한 지속딜링  

 

이블린의 단점

-스킬의 사거리가 짧다

-리메이크이후 기본 체력이 낮아짐

-단점이 거의 없는게 단점 ( 밴율이 높다 )

-궁이 없으면 약간 잉여스러움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으세요.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470 (+90.0) 2000 마나 235 (+45.0) 1000
공격력 51.5 (+3.5) 111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9.45 (+0.55) 18.8 5초당 마나회복 7.7 (+0.6) 17.9
방어력 20 (+4) 88 마법 저항력 31.25 (+1.25) 52.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30 IP

자 룬설명에 들어가 봅시다.

룬은 취향임

 

 

 

 

빨간룬(표식)은

 

마법관통력을 씁니다.

 

미드 AP캐리의 룬으로써 가장 효율이 좋고

로밍력을 강화시키기위해 많은분들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주시는데

 

마관을 어느정도 충족 시켜줄수 있어요.

 

 

 

 

노랑룬(인장)은

 

고정방어룬을 씁니다.

 

이블린은 근접평타를 가지고있습니다.

Hate Spike(증오의 가시)(q)스킬로 cs를 먹기에도 부족한 사거리로

 

초반 파밍에 평타 견제를 당하기 쉬우므로

 

이 룬을 가줍시다.

 

 

 

 

 

 

파랑룬(문양)은

 

주로 고정마방룬을 사용합니다.

 

몸이 약한 이블린이 적의 AP캐리의

 

원콤을 막아주는 룬입니다.

 

딜교를 할때도 충분히 도움이되므로

 

가줍시다.

 

 

 

 

 

보라룬(정수)는

 

저는 주로 이속룬을 사용합니다.

물론 Dark Frenzy(어둠의 광기)(w) 스킬로 인하여 기동성이 좋습니다만

 

이속룬은 그에 +a 라고 보시면 되요.

 

대체룬으로는 고정체력/고정주문력 등으로 대체하시면 될듯.

 

 

 

 

 

 

룬은 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이블린을 플레이 할때 주로

 

21/9/0 을 사용합니다.

 

 

오펜스에 21은 미드에 AP캐리로 가는 챔프들의 정석이구요

 

 

유틸이 아닌 디펜스에 9포를 준이유는

 

시즌3가 되면서 유틸9의 이속이 의미가 없어지고

 

마나관련 유틸을 찍게됫다는 점인데

이블린은 Shadow Walk(그림자 걷기)(패시브)를 통하여 마나수급이 나쁘지 않고

오히려 이블리의 약한몸을 보충하기위해 저항력(Resistance )강건함(Hardines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에 투자를 해줍시다.

 

 

 

 

 

 

서머너 스펠은 우선 Flash(점멸)를 기본으로 하고 시작합니다.

추노,도주 모든면에서 좋아요.Ghost(유체화)는 이블린의Dark Frenzy(어둠의 광기)(w)가 있으므로....

 

 

 

Ignite(점화)(★★★★)

이블린의 딜이 약간 모자갈때 뒷받침해주는 스펠입니다.

이블린 유저들의 99%가 이 스펠을 쓸것입니다.

저도 제일 많이 씁니다.

 

Exhaust(탈진)(★★)

우리팀에 탈진이 없거나 적팀에게 Kennen(케넨)같은 쥐새끼가 있으면

들어주면 좋은 스펠입니다. 몇번 안들어봣음

 

barrier(방어막)(★★★)

시즌3가 되면서 새로 생긴 스펠입니다.

적의 미드가 빡돈다면 들어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Kassadin(카사딘)Katarina(카타리나)이정도?

 

Heal(회복)(★)

이거 들바에 방어막 추천

 

Teleport(순간이동)(★)

이딴거 안들어도 이블린 로밍은 최강

 

 

 

 

Revive(부활)Smite(강타)Cleanse(정화)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이런거 들면 팀원이 멘붕해 버릴지도 몰라요

그림자 걷기 (Shadow Walk)
비 전투 중일 때 이블린은 은신 상태에 들어가, 부근에 있는 챔피언이나 은신 감지 기능에 의해서만 드러납니다. 은신 상태에서는 신속하게 마나가 회복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2/18/24/30/3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45/60/75/90 (+0.5/0.55/0.6/0.65/0.7 추가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500)
어둠의 광기 (Dark Frenzy)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70/110/150/190/230 (+0.5AP)(+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AP100당 +0.0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4/18/22/26/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가까이 있는 적에게 일직선 상으로 가시를 발사하여, 경로 상의 모든 적을 관통해 40/60/80/100/120 (+0.4DMG)(+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이블리의 초반 주력 딜링스킬인 Q스킬입니다.

 

데미지만 보면 별로라고 생각할지 모르게지만

 

6랩때 Q스킬은 3랩인데 3번쓴다고 가정할경우

 

쿨타임4.5초에 240 뎀지에요......

 

그리고 이 스킬로 견제 파밍을 모두한다고 보면되요.

 

그러므로 선마를 합니다.

 

 

어둠의 광기
(Dark Frenzy)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개인적으로 사기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지속 효과는 은근히 꿀이에요 마스터시에

 

최대 80 만큼 증가해요 >< 하지만

 

이 스킬의 진짜 묘미 는 사용시에 있어요.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효과 제거'  이거 참.....

 

그리고 어시스트만 올려도 쿨이 초기화됨........

 

이블린의 기동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스킬이다.

 

하지만 q와e를 먼저 마스터해야하고 쿨이 줄어드는것도  아니기때문에

 

마지막으로 마스터한다.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두 번 가격하여 각각 35/60/85/110/135 (+0.5AP)(+0.4DMG)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중후반이 넘어가면 이 스킬이 주력딜링을 맞게되고

 

그 이전에도 충분히 강한 스킬이다.

 

이 스킬을 3이상 찍는 타이밍엔

 

데파-궁-유린-점화 로 순삭이 가능해진다. (물론 Q는 중간중간 날려주고)

 

2번째로 마스터한다.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20/25% (주문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들의 고통을 흡수해,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주문력 계수가 너프가 됫었죠.

 

이 스킬로 인하여 소규모 한타시에 괘찮은 기여도를 가지게 되엇고

 

맞춘 챔피언당 방어막도 생겨서 생존용으로도 용이하고

 

한타때 많은 적을 맞축 들어가서 오랜시간 딜을 할수있게 해준다.

 

이 스킬이 이블린이 존재하는이유이다. 데파와의 호흡은 찰떡꿍이다.

 

 

 

 

스킬 콤보

 

1~3랩 스킬콤보

 

-별거 있을까....

 

Dark Frenzy(어둠의 광기)(w)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q)Ignite(점화)

 

4~5랩 스킬콤보

 

-중간에 e 날려주세요

 

Dark Frenzy(어둠의 광기)(w)Ravage(유린)(e)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q)Ignite(점화)

 

 

 

 

 

 

6랩 이후 스킬콤보

 

-적이 점멸이나 생존기가 없다.

 궁을 먼저날려서 슬로우를 먹이고 딜을넣는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w)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r)Ravage(유린)(e)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q)Ignite(점화)

 

-적이 점멸이나 생존기가 있다.

 궁을 먼저날리고 못잡으면 궁낭비가 되므로 생존기가 빠진후 궁사용

 

Dark Frenzy(어둠의 광기)(w)Ravage(유린)(e)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q)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r)Ignite(점화)

 

 

 

데파 이후 스킬콤보

 

Dark Frenzy(어둠의 광기)(w)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데파)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r)Ravage(유린)(e)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q)Ignite(점화)

 

( 적 미드/원딜/서폿 쯤은 원콤이에요 ><)

 

 

스킬 활용 팁

위에 설명은 다한듯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은 최강의 호흡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템입니다.

 

시작은 시즌3에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처럼 좋은 시작아이템은 없는듯.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거 1개 쯤은 가도 좋을듯. 신발은 알아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업글해줍시다.

 

이블린의 목표는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를 최대한 빨리 뽑는것이에요.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가 없는 이블린의 딜은 그냥 딜이라면 있으면 TOP 에요

 

만약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늦게나와서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가 늦게 나올것 같다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먼저 뽑아 (리안드리의 고통)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줍시다.

 

(리안드리의 고통)를 뽑아도 q와 아주 상성이 잘맞아요 딜 잘나와요.

(스킬 쿨이짧지만 평타의 비중이 낮은 챔피언에게 리치베인 대용으로 나온듯 하지만 이블린은 다쓸수있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리안드리의 고통)가 나온시점에서 이블린이 가장 강할 타이밍 이에요.

 

여기 까진 보통 같습니다만.

템트리는 유동적이어야 해요.

 

 

적 AD캐리가 잘컷다 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가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업그레이드

 

적 AP캐리가 잘컷다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가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업그레이드

 

둘다 그저그렇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주시면 될꺼에요.

 

그다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뽑아주세요

 

 

만약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갓다면 최종아이템에서 Lich Bane(리치베인)대체용 으로 써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정말 포커싱이 나한테만 잡힌다. 싶을때만가세요 이블린에겐 왠지 모르겠지만 안좋아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이블린하고는 잘 안맞아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이블린 궁 슬로우도 있고 쉴드도 생기기때문에 이것을 갈바에 더 주문력을 올려주는 템을 가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블린은 마나가 절대로 부족하지 않아요 마나소모가 크지 않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트롤 할때

 

 

 

 

 

 

라인 / 정글 운영법

 

 차후 업뎃 예정

초반 운영법

  차후 업뎃 예정

 

중반 운영법

 

  차후 업뎃 예정

후반 운영법

 

  차후 업뎃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차후 업뎃 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차후 업뎃 예정

 

마치며

 

 

바로 내일 추가공략 업뎃하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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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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