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0명
43.8% (57표)
3.1% (4표)
53.1% (69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69/130
쓰레기인벤러님들 물타기 배드테러 감사^^

- 마스터임(2013-05-22, 조회수: 830155)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6 (+92.0) 2100 마나 222 (+42.0) 936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15 (+0.65) 18.2 5초당 마나회복 6.95 (+0.45) 14.6
방어력 22 (+3) 73 마법 저항력 31.25 (+1.25) 52.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28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방어구 관통력 +2.5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84
  • 방어
    +5.2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8.346
총 가격 : 4,510 IP

vs AD

 

표식-방관   인장-고정방어   문양-성장마방   정수-고정방어

 

 

 

vs AP

 

표식-방관   인장-성장체력  문양-고정마방   정수-고정마방

 

 

 

 

vs 유틸형

 

표식-방관   인장-고정방어   문양-고정마방   정수-방관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기본 공격 시 주기적으로 2연속 공격합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3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기본 공격으로 10/15/20/25/30(+0.1/0.125/0.15/0.175/0.2% 공격력)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우주류 검술 스킬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35/45%, 공격 속도가 30/55/80% 상승하며, 10/10/10초 동안 둔화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됩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후의 전사의 지속 시간이 4/4/4초 연장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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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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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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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랩퍼블 기본콤보

 

Alpha Strike(일격 필살)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Wuju Style(우주류 검술)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Ignite(점화)

 

 

 

2랩퍼블 점멸콤보

 

Alpha Strike(일격 필살)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Flash(점멸)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접근기가 아닌 스킬회피용,어그로초기화,순간무적,도주기로 활용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D근접 평타기반챔이 미드를 가는만큼 CC기를 가지고있고 1~2초만에 스킬을 넣을수있는 누커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Master Yi(마스터 이)도 순간 화력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낸게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이용한 순간화력이었는데요

하지만 Double Strike(2연속 공격)는 아무때나 발동할수도 없으며 발동한다해도 딜이 뭔가 허전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Master Yi(마스터 이)앞에 나타난 아이템이 Sheen(광휘의 검)이였죠 잠시 딜을 계산해볼까요?

6랩기준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200+25)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110+110)Sheen(광휘의 검)(70) 대략 515의 대미지가 나오죠

여기서 끝나지 않아요 우리의 위대한 Master Yi(마스터 이)는 AP가 아닌 AD죠 Highlander(최후의 전사)키고 평타질을 또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여기서 끝나지않습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으로 미드라이너를 따셧다면 모든 스킬쿨이 돌아오잔아요?

 

뒤늦게 나잡으러온 정글러 킬도 노리실수있어요 ㅎㅎ 잡으면 버프 한두개쯤은 들어오겟죠? 레드면 땡잡은거

이게바로 제가 Trinity Force(삼위일체)가는 이유입니다 위와 같이 한타에서도 활용가능하기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코어템이라고 봅니다

 

 

아이템은 순서와 무방하며 템트리에 없더라도 필요하면 상황에 맞게 가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적팀에 방템이 많을경우 무대 대신에 라위나 블클을 먼저간다든지..

라인운영법 (1~6)

일단 시작할때 탑라이너랑 늑대나 고스트를 먹고 시작해서 2랩이 빨리 나오게해주세요

 

1랩부터 5랩까지는 cs를 포기하는 한이 있어도 최대한 평타로만 cs를 챙겨주세요

그래야 딜교환할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써도 어느정도 라인이 유지가됩니다

 

상대 cc스킬이 빠지거나 패시브5스택 모였을때 상대방이 사거리에 들어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서 딜교환을 해주세요 논타겟 cc기는 최대한 피하시구요

 

그런데 상대방 무빙이 갑자기 바뀌거나 거리를 쉽게 내주면 정글러가 있을확률이 높아요

 

만약 이때 진입하시면 cc기에 묶이고 정글러한테 관광당하실수도 있으니까 조심하세요

 

(부캐로 은장1에서 찍은겁니다)

 

 

중반운영법 (6~11)

6을 찍었으면 이제 로밍과 카정을 다녀야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이제부터 라인은 항상 쭉쭉 미셔야 됩니다

 

라인유지하고 디나이 하면안되요 미드챔이랑 서로 cs챙기면 한타때 마이가 불리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하시는분들이라면 정글마이 많이하셧을테니 카정 타이밍 잘아시죠?

항상 템창에 Sight Ward(시야 와드)를 가지고있다가 시야확보를하고 안전하다 생각되면 카정을 가주세요

 

적라이너들의 지원을 예상하고 안전하다 판단될때 정글러까지 불러서 가는게 가장 안정적입니다만

 

저는 상대와드 위치 체크하고 상대정글러 레벨봐서 혼자갈때도 많아요ㅋㅋ

 

로밍은 딱히 설명해드릴수가 없네요 개인의 능력에 달린거니까..

 

로밍하는법은 다들 알잖아요? 단지 정확한 타이밍에 찌르느냐 마느냐가 중요할뿐

 

미드AD마이는 라인에서 극딜로 솔킬따는게 주목적이아닌 로밍으로 전라인과 정글을

 

휘저어서 말리게하고 우리 라이너들을 클수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탑라이너에게 Vladimir(블라디미르)Singed(신지드)같은 AP왕귀 캐릭을 부탁하기도해요

 

 

 

 

후반운영법 (11~18)

이때부터가 주로 대규모 한타가 발생하는 시기죠

중반 소규모한타에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로 딜과 탱이 모두됬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딜은 늘어나지만 탱킹력이 많이 부족해져서

 

조금이라도 잘못 진입하면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고 진짜 금방 녹아요

 

그래서 후반은 한타하기전에 운영으로 타워나 드래곤으로 이득을 보는게 좋아요

 

운영적인면으로 이득을 보셧으면 한타에서 cc기가 부족하더라고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항상 마이는 한타에서 유리한캐릭이 아니니 운영을 중심으로 하시길 바래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마이의 역활은 적원딜이나 누커를 끈는거죠

 

근데 그 타이밍을 잡고 들어가서 따고 살아남아 다음 타겟을 순삭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경험한바로는 마이의 집입타이밍은 3가지로 나눌수있어요

 

1. 내가 잘컷고 상대팀이랑 한타력이 비슷할때

→ 각이 되면 먼저 궁쓰고들어가서 한명을 물면 팀원이 뒤따라 들어오는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이건 왠만큼 잘크지 않았으면 추천하지 않구요 보통 우리팀이 이니시를 성공적으로 걸었을때

   즉시 들어가서 적 누커나 원딜서폿 같이 피통이 약한애를 우선적으로 차례차례 녹여주세요

 

2. 한타는 비슷하지만 한번 물리면 순삭될수밖에 없을때

→ 이 경우에는 이니시 걸었다고 바로 들어가면 한명 짜르거나 개피 만들고 나도 죽고시작하게됩니다

   이럴때는 적팀의 주 딜스킬이나 cc가 빠진걸 확인하고 어그로가 팀원들에게 끌렷을때 들어가서

   금방 죽을만한 애부터 녹여주세요 위험하면 짜르고 살짝 빠졋다가 들어가세요

  

3. 한타때 원딜이나 누커를 물수가 없을때

→ 이런 경우는 보통 적팀이 우리보다 cc기가 많거나 더 잘컷을경우인데요 이럴때는 짜르기를 포기하시고

   우리 원딜한테 달라붙는 딜탱들을 같이 때려주는 식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무리해서 들어가다간

   한타전에 먼저 순삭되기때문에 우리 원딜을 살려서 원딜이 캐리를 할수있도록 돕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Ryze(라이즈) ★★★★☆

4랩에 Meditate(명상)을 찍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후 라이즈콤보를 약화시키자

 

라인전에서 최대한 못크게 하고 중반한타때 라이즈를 먼저 죽여서

 

크는걸막자 후반 가면갈수록 한타가 힘들어진다

 

Lux(럭스)★★☆☆☆

럭스의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으로는 마이딜을 막아낼수없다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로 들어가서 살짝 옆무빙으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피하고 딜을넣자

 

라인전도 우위 로밍도우위이기 때문에 쉬운상대

 

Swain(스웨인)★★★★☆

 

6전에 킬을 못낸다면 궁배운 스웨인을 이길수없다

Ignite(점화)걸어도 피흡이 너무높아서 정글러를 부르는수밖에없다

 

6이후에는 그냥 라인빨리밀고 로밍으로 승부보자

 

Ahri(아리)★★★★☆

Charm(매혹)때문에 솔킬 따기 힘들지만 럭스와같은방식으로 피해주면

딜교가 성립가능하다 6이후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생존력과 갱호응이 높기떄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따던가 라인빨리밀고 로밍다니도록하자

 

Annie(애니)★★★☆☆

 

잘크면 딜이 모친출타지만 못크면 딜도안나오고 몸도 유리인 애니

Pyromania(방화광)이 풀릴때 들어가거나 일단 Pyromania(방화광)이 있더라도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는 일단 들어간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으로 갱호응만 조심하면 할만하다

 

Anivia(애니비아)☆☆☆☆☆ or ★★★★★

Rebirth(환생)이 있어서 솔킬 따기 힘들어보이지만 체력이 낮아서 따기쉽다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이후 착지할때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콤보를 피해줘야한다

 

만약에 라인 쭉밀고 로밍가서 실패하면 그만큼 애니비아 프리파밍한거다

 

한타때 점점 강력해지게된다 그러니 로밍갈땐 신중히 선택하도록

Orianna(오리아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딜이 다씹히고 폭딜로 솔킬따일수도있으며

 

한타마저 오리아나가 우월하다 라인전에서 2킬이상 못따면 진다

 

Zed(제드)★★★★☆

1랩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찍고 1랩부터 살짝만 견제한다 2찍으면 킬각 한번노리고

 

6전에 킬따는쪽이 로밍이든 라인전이든 이기지만 서로 똑같이가면 마이가불리하다

 

Cho'Gath(초가스)★★☆☆☆

영상보시면 알겟죠

 

Karthus(카서스)★★☆☆☆

그냥뭐 쉬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가 상당히 거슬리기때문에 적조합이 cc가 더있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주자

 

트페가 골카만 뽑으면 마나가 금새거덜나기때문에 블루카드를 자주뽑을텐데

 

블루카드를 뽑은직후를 노려 미리 알파사정거리에 대기타다가 블루카드 던질떄

 

알파를 써서 딜을 넣어주면 할만하다

 

Pantheon(판테온)★★★★★

얘 나오면 이거하지마세요

 

 

 

일단 자주보이는 애들로 간단하게 설명해봣어요

나중에 시간나면 제대로 작성해드림 언제일진..ㅋ

 

마치며

 지금 아이디는 건전한소환사명b33임 ㅇ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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