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0% (0표)
71.4% (5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0
9
5/7
[미드] AP이즈리얼 (메자이 코어템)

- 돛새치(2013-08-16, 조회수: 22408)



롤에는 수많은 챔프가 있고, 그 챔프에 맞는 역할이 있으며,
같은 역할을 가진 챔프라고 할지라도 각 챔피언들의 장점에 따라 운용법이나 템트리가 달라집니다

ap이즈의 역할은 광역누킹입니다

광역누킹 챔피언의 목록을 불러보자면 제라스, 빅토르, 럭스 정도가 있네요

라인클리어도 느리고 cc도없는 ap이즈지만 저 목록의 챔프보다 뛰어난 장점은 뭐가있을까요

이 장점때문에 ad원딜로써의 이즈도 인기가 많지요

네, 그렇습니다. 비전이동에 의한 괴랄한 생명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메자이를 갑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430 (+80.0) 1790 마나 280 (+45.0) 1045
공격력 50.2 (+3) 101.2 공격 속도 0.625 (+2.8%) 0.923
5초당 체력회복 6.05 (+0.55) 15.4 5초당 마나회복 7.65 (+0.65) 18.7
방어력 19.5 (+3.5) 79 마법 저항력 30 (+0) 30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0.59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30.87
총 가격 : 14,145 IP
초반에 약한 메자이즈의 딜로스격차를 최대한 줄여야하기 때문에 빨강 마관룬에 올주문력 룬을 사용합니다

워낙 q,w사거리가 우월하다보니 게임 내내 맞을일이 없어서 방어룬은 생략합니다
(단, ad포킹 사거리가 엄청 긴 직스라던가 순식간에 뛰어와서 딜넣는 카직스같이
이즈의 q,w사거리가 의미없어지는 ad챔프가 상대에 걸릴경우
주문력 효율이 안좋은 인장에 방어를 넣는것이 더 효율 좋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서 맞을일이 없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추천하는 특성이지만, 취향대로 변동을 주어도 괜찮습니다.

 막말로 0/21/9 찍어도 메자이만쌓으면 딜링이 매미없어짐.. 맴맴 
미드이즈는 라인전에서 킬을따는 챔프가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cs챙기고 한타에서 빛을 보는 챔프이기때문에
점화를 들지 않습니다

한타때에도 저멀리서 논타겟 스킬을 날리며 생존을 도모해야되기때문에
여유를 내서 점화를 걸어주기도 불가능


(추천)
라인전에서 적이 cs를 먹을때 쉴새없이 w짤날리고
한타전에서도 q,w짤로 포킹하다보면 마나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래저래 마나가 많이 필요한 챔프이니 총명을 추천합니다


(추천)
비전이동없을때의 보험스펠
생존력 甲, 최고의 스펠


제가 ap이즈를 처음 접했을때 일반게임에서 사용하던 스펠이에요

천리안을 사용해서 상대방이 어느 위치에서 포탈을 타나 보고 궁저격 연습하는데 애용했었죠

연습을 위한 스펠입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5초간 10% 증가합니다(효과는 최대 5번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35/55/75/95/115 (+1.0AD) (+0.4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파를 발사하여 에너지 파를 지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70/115/160/205/2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즈리얼이나 아군 챔피언이 이 에너지 파에 맞으면 5초간 공격 속도가 20/25/30/35/40%만큼 빨라집니다. (사정거리: 100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15/13/11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75/125/175/225/275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00/6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가 10/10/10%씩 감소하며 최대 30%까지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ㅡ (W) ㅡ (E) ㅡ (Q) 순으로 선마



Q선마가 라인 빨리미는데 도움을 줘서 좋다고 하시는분도 있는데요


미드 AP이즈 자체가 라인클리어 최악인 편이라 포기할건 포기하고

차라리 W를 올려서 짤짤이로 상대 피깍고 갱성공률을 높이자는게 제 의견입니다



- 그럼 (W) 마스터 한 후에  (E) 찍지 말고 (Q)를 올리면 되지 않느냐? -


안됩니다(정색)


W를 마스터하고 다음스킬을 찍는게 9레벨 후인데 그때는 라인전 끝나고 모여다니면서 한타 간을보는 시기라서

E를 찍어서 쿨타임을 줄여 생존률을 높히는게 낫습니다

(메자이때문에 죽으면 안되요!)


스킬 콤보

 q, w짤을 날려주다가

킬각이 나오면 e w q 콤보로 적을죽이자

(메자이 15스택쯤 쌓이면 원딜, 서포터, 누커가 풀피일때 원킬견적 나와요)


만약 e가 미니언에게 맞거나, 딜이 약간 부족했을시 궁으로 저격킬을 따내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전 상대가 논타겟이라면 무난한 '신발+3포션'
(ex. 아리, 럭스, 직스)
상대가 타겟팅이고 컨트롤 자신있다면 '도란링'이나 '선증폭(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1포션'
(ex. 라이즈, 아칼리)


한타 시작이 빨리열린다면 증폭은 1개
아~주 늦게열린다면 3개까지 간 후 리치베인 빌드로 넘어간다
(메자이, 광휘의검, 공허의지팡이의 하위템이 증폭의 고서)



리치베인은 q짤을 주문력으로 바꿔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첫 코어템으로 꼭 사주도록 하자


존야는 상대방이 나를 많이문다싶을때 순서상관말고 유동적으로 가주자
(어짜피 방템을 하나도 안가는 미드이즈라 물렸을때 존야를 쓴다고 해서 살아날 확률은 극히 희박하다..
최대한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생존률 보다는 주문력 120에 의의를 두자)


공허의지팡이는 상대방이 마방템트리를 타거나 탱커가 많을시(탱커챔은 대개 룬에 마방을 섞어준다) 유동적으로 가주자


딱히 cc나 피흡같은 부가옵션이 필요없는 미드이즈에게
오로지 주문력만 대폭 상승시켜주는 데캡은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그리고 메자이를 간 후 죽지않고 무난히 스택이 쌓인경우
고유 지속 효과인 '주문력 30% 상승' 옵션은 주문력을 뻥튀기해준다


이 공략의 핵심인 아이템

Q는 900에 육박하는 말도안되는 사거리로 브루저가 플래쉬를 쓰지않는이상 접근도 못하고
W는 공격스킬인 동시에 아군에게 버프까지 묻혀져서 어시가 들어와 메자이 스택이 쌓이며
E는 게임내 챔프 중 최고의 판정을 가진 회피기이자 공격기이고
R는 몇 안되는 글로벌스킬인데다 범위 넓고 계수까지 높은(0.9AP) 광역딜링기

이즈의 모든 스킬이 메자이를 쌓기에 최적화된,
그야말로 이즈만 바라보고 메자이를 만들었나 싶을정도의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대개 리치베인, 신발을 뽑은후에 용 한타 타이밍이 나오니 그 시점에 메자이를 구입하면 된다




명심하자!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라인 운영법

- 맞딜할 생각은 꿈도꾸지 마라

방템 하나도 안가는 물몸챔에 스킬 쿨타임까지 더럽게 길어서 라인 2킬딴상황이더라도 맞딜하면 진다!

절대 맞딜할생각 마시고 짤짤이만 넣어라


- 라인전 w짤 맞추기 진~짜 어렵다

상대방이 cs먹으려할때의 평타모션을 집중 노리자

(적이 cs하나 먹을때마다 w짤을 날려주는게 습관이 될정도로 몸에 배여있어야합니다)


- w짤만 넣는데도 마나 후달린다

비전이동은 킬을 노리는게 아니라면 공격용으로 쓰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총명으로도 비전이동 마나량은 버틸수가 음서)


- 갱와도 생존률이 너무 높다


라인을 중간~아군포탑으로 유지하고

라인이 중간~상대포탑앞이면 q짤로 cs챙긴다


그래야 갱오면 비전이동으로 튈 수 있음

 




메자이즈는 초반에 진짜 약하고 중후반 한타를 위한 챔프다

조급해할필요도 없고 무리할필요도 없다


수비적으로하자



초반 운영법

 한타 열리기전까지 w짤로 상대방 괴롭히며 버티고,

6레벨을 찍고 난 뒤 다른라인 주시하다가 R을 이용한 지원사격이나 딸피저격을 노려보자

(넌 발로뛰어서 로밍가지? 난 cs먹으면서 로밍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 한타 전 -

1~1.5선에서 이니시 안당하도록 유의하며 q,w짤을 날려준다

(총명을 들었으면 뽕 뽑아야지? 미친듯이 짤짤이를 날려주자!)


- 한타 시작 -

일단 뒤로가자 절대 죽으면 안된다

그리고 최대한 몸사리자

(메자이 날라가면 다음한타부터 암울해져요..)


Q는 그냥 교전위치에 대강 뿌려주자

W는 2명만 맞춰도 된다 쿨될때마다 대강 날려주자

E는 아껴뒀다가 튀거나 추노할때 쓰도록


궁은 좀 신경써서 날려줘야한다


한타 끝날때 킬딸용으로 쓰지말고

최대한 많은챔프 긁어줄 각도가 나오면 미련없이 날려주자

(제일 이상적인 각도는 탱커를 걸쳐 원딜&누커까지 긁어주는것)

 


마치며


마지막으로 말하지만 메자이가 제일 중요한 공략입니다


절대 죽으면 안된다는 생각만 가지고 한다면,

적들이 궁맞고 반피로 한타 시작하거나

5명이 마방템트리 타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절대 죽으시면 안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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