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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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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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64.3% (9표)
0% (0표)
35.7% (5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21
9
0
9/14
[다이아 2] 자르반

- 쪼그만혈소판(2013-10-19, 조회수: 25599)

 

 

---- 편의상 높임말은 쓰지않겠음! -------

안녕 ! 독자 여러분!

 

나는 쪼그만혈소판이라고해! 즐겜즐겜하는 유저이지!

 

제가 어메이징한 노말충이라 랭겜 판수는 적지만, 그래도 자르반은 200~300판해봤음.

 

케넨공략에 힘입어서 자르반공략을 쓰려하는데

 

클템자르반 하는거보고 세상에 얼마나 저런..

 

저런 자르반이 또 얼마나 생길까하면서

 

쓰는공략이야 즐감좀!

 

왜 배드임 끆

 

감사합니다 엑셀이됬네요!!

 

- 서버 터진겸 조금 수정하기로 함 -

 

2013/10/19 다이아2 달성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10 (+90.0) 2040 마나 275 (+40.0) 955
공격력 53.4 (+3.4) 111.2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7 (+0.7) 19.6 5초당 마나회복 6.45 (+0.45) 14.1
방어력 21.6 (+3.6) 82.8 마법 저항력 31.25 (+1.25) 52.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85 IP

※ 빨강룬

 

자르반은 AD 정글러니까

 

방어구 관통력, AD룬을 생각해볼수있는데

 

둘다 써본결과 AD룬을 쓰는게 초반에 딜도 잘되고 라인장악도 꽤나 쓸만해서 씀!

 

 

노랑룬

 

필수적임

 

다른룬을생각할수도 없음.

 

※ 파랑룬

 

일단 마법저항력이 필수라고 생각함.

 

그런데 성장 마저인가 , 고정 마저인가 생각하는데

 

초반을 생각하면 고정마저들고 , 후반생각한다면 성장마저를 드셈

 

정글러가 초반에 이득을 많이봐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메타로 바뀌었으므로, 고정마저를 추천함

 

※ 왕룬

 

이속 , 고정공격력으로 나뉠수있음

 

우월한 데미지를 원한다면 공격력

 

빠르게 맵을 장악하고싶다면 이속을 드셈

 

개인취향이라 생각함.

 

- 나는 공격룬을들음 정글은 공격력이 초중반이 끝이고 보통 고기방패로 가는데 공격력을 들면 초반 스노우볼 굴리기가 좋음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대충 이렇게 듬

 21/9를 쓰는 이유는 초반에 스노우볼을 굴리기위함임

 

(스노우볼을 굴릴 자신이 없거나, 정글에 미숙하다면 9/21을 추천함.)

 

딜차이가 9/21과 대비해서 확실하게 느껴질꺼임

 

 대파괴(Havoc ) 피해량 2%증가 옵션이 3포인트를 투자해서 하는데 인간적으로 너무 아까움..

 

데미지 100에 2증가하는거잖아.

 

그런데, 정글러 나중에 딜량을보면 별거없어..

 

노딜템가고 딜량 그래프보면 한 8000? 이러거든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 차라리 재사용대기시간 4%감소로

 

깃발이랑 깃창 더 쏘겠음

Smite(강타) 필 수 !

 

 

가끔씩Flash(점멸) 대신에 Exhaust(탈진)드는사람 봤는데

 

2:2싸움에 굉장히 좋을지 모르겠지만,

Flash(점멸)는 활용도가 정말좋음

 

예를들어서 플래쉬 eq 로 탈출할수도있고, 추노할수도있음

 

플래쉬가 개인적으로좋다생각함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10/8/6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10%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동안 50/90/130/170/210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체력 20/30/40/50/60)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3/16/19/22%, 방어력이 10/13/16/19/22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10/13/16/19/22%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200/325/4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Golden Aegis(황금빛 방패) 대충 갱갈떄 이렇게감

 

다만 갱갈때에도 예외가 있음

 

자신이 충분히 접근이 가능하다. 레드가 있다 할시엔 EQ를 아끼고

생존기가 충분히 빠질때 쓰는게좋음. 그리고 생존기가 없고, 적의 플래쉬가없다 할시엔 바로Cataclysm(대격변)찍어주셈

 

아니, Dragon Strike(용의 일격)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쓰면 안날라가고 에어본도안되니까

 

ㅈ..제발.. ㅆ..쓰지마.. 라인정리하면 모를까..

 

그리고 스킬찍는것은

 

하염없이 탱만가겠다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선마

 

도마뱀같은 딜템 하나 장착했다면 Dragon Strike(용의 일격)선마를 하셈

 

 

가끔씩 노말 돌리시다보면 자르반 유저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아주 늦게 쓰는 경향이 있는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는 매우 빨리써야됨. 늦게쓰면 상대방이 무빙으로 인해 에어본이 안될수도 있음되도록 스마트키를 추천드림. 연 습!

 

스킬 활용 팁

 Cataclysm(대격변)이거 유틸성 겁나좋음

적을 가둘수도있고, 적을 길막할수도있음

가끔씩 궁을찍는데 자르반궁끝에서 길막당하는경우 생김

개쩜.. 궁 거침없이써주고

우리팀이 가둬질수도있으니까.

아 이건 우리팀한테 독되겠다 싶으면 R눌러서 바로 다시 풀어주셈

 

그리고 궁때문에 생긴이점이라면Vladimir(블라디미르)Singed(신지드)같이 플래쉬보단 유체화가 효율이 있는놈들은

플래쉬를 들수밖에없는상황이 생김

 

만약 이런애들이 플래쉬를 안들고오면 임마들한테 궁찍는게 어찌보면 좋을수도있음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는 적 챔피언 많이 맞추면 쉴드량60이나 늘어남 한타때 이점 숙지해주면

정말 쉴드가 많아질수있음

 

※최대 쉴드량이 510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르반은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이냐, (정령석)이냐

 

적팀에 정글러가 AD고 육식이면 빨장을가는편이고 아닐경우 정령석을 가는데

 

빨장은 도중에 팔아야됨.

 

정령석은 상위템이 괜찮으니 계속 유지해도됨 마나젠도 괜찮고.

 

모든정글러가 그렇듯이, 딜템을 섞지 않으면 약함.

 

그렇다고 딜템을 많이가서도 안됨

 

정글러는 자체적으로 탱커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자리잡혔기때문에

 

딜템은 (도마뱀 장로의 영혼) 하나로 충분하도고 생각함 (아. 자신팀에 탱이 많다면 도마뱀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같이 가도 됨 그러나 3개까진..;;)

 

 

딱 간단하게 템 정리해드림

 

올 AD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 등등

 

AD,AP가 골고루 섞여있다. - 솔직히 필수템이라곤 없지만 AD가 잘컸냐, AP가 잘컸냐 상황에 따라 보고 선택해야됨.

 

2 AP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등등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거 이속 5초동안 전투를 안할시 105나 올려주는 좋은템임

 

이것으로 갱킹을 수월하게 갈수있지만, 후반에 헤르메스나 닌자타비로 바꿔줘야한다는 단점이있음.

 

하지만 초반에 이것을 맞출수있으면 가는게 좋음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굳이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를 가고 딜템을 가고싶다면 이아이템을 가는것이 좋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수있음.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것을 갈려고 할때는 맨 마지막에 가세요.)

 

탱커를 수행할 역할이라면 흥했을 경우에 가지만, 자신이외에 탱이많으면 가도된다고 판단했음.

 

 

Doran's Blade(도란의 검)  이아이템 초반에 완소템임 딜도되고 적절한 체력도 유지되니까 괜찮다고 생각함 1,2개 까진 스택해주고, 3개는 좀 무리가 있음

 

(고대 골렘의 영혼) 정령석 상위템으로 쓰는템인데. 이거 강인함있어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랑 같이가면 큰일나는거임;

 

(고대 골렘의 영혼)이냐, (도마뱀 장로의 영혼)이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갱킹이 잘 안됬고 탱이 필요하다면 (고대 골렘의 영혼)를, 갱킹이 적절히 되었고 자신팀에 탱이 1~2명정도 있다면 (도마뱀 장로의 영혼)를 가야됨.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액티브템임 . 절대 장식아님 ! 한타때 틈틈히 써주세요.

 

솔라리는 방어막을, 란두인은 이속을 선사해줌.

 

-수정- 요새 도마뱀 잘 안감. 도란 한두개 스택하고 탱 올인하거나, 정 흥했으면 브루탈을 가는게 더좋아보임

보통 나는 탱덕후라 공격력 아이템 별로 안가고 도란 한두개 스택하거나 아무것도 안가고 탱 올인하는편

 

 

 


 

갱갈때 팁

자르반은 와드를 무시하고 갱을 다닐수가 있음

봇 용이나 삼거리쪽에 와드가 되어있고, 수풀에 와드가 안될시 이용하는 방법임. 만약에 수풀에 와드가있다면 역갱 당할 확률이 높으니 와드위치를 잘 파악해야함.

미드 삼거리나, 왼쪽 수풀이 와드되었고 미드 옆부쉬가 와드가 안되있을시 이용하는 방법임.

탑 삼거리나 개울쪽에 와드가 되어있을때 쓰는 방법임

탑 개울이나 탑 왼쪽 부쉬에 와드가 되어있고 삼거리가 와드가 안되어있을때 씀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 서포터한테 미드 삼거리나 탑 부쉬에 와드를 해달라 해주셈 그리고  적팀 와드가 어딨는지 몇개박았는지도 파악하고,  상대팀의 플래쉬여부를 파악하고 갱가주는것이 좋음

초반 운영법

보통 탑에서 2:2싸움을 할때가 있는데 우리팀, 적팀의 조합차이 등을 잘보고 싸우냐 마느냐 정하는것이좋음. 정글러위치 대강 파악해주고, 누구를 죽여야 할까 딱 핑을 찍어줘서 점사하는것이 좋음.

갱갈시엔 핑을 스타카토로 찍어주는게좋음 그래야 호응이잘됨

 

그리고 망한라인은 되도록 가지 않는 것이 좋음.

 

역갱을 당하면 밑도 끝도 없이말려서 그냥 더 망할 수가 있기때문에,

 

꼭 가야한다면 적 정글러 어디있는지 보고 망한 라인을 미드와 같이 가는 것도 좋음

 

Cataclysm(대격변)은 플래쉬 여부 , 자르반 궁을 피할수 있는 생존기 파악 여부를보고 없을때 꽂아주세요.

 

중,후반에는 플래쉬 빼는 용도로도 쓸수있음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타워랑 용을 중심으로 플레이해서 스노우볼을 굴려나가는 것이 좋음

 

미드갱이나 봇갱을 성공할시에 용을 가져가도록 함

 

용이나 바론을 가져갈시엔 몬스터를 한번 클릭하고 자신의 스마이트가 얼마나 다는지 안 후에

 

딱 그피가 될거같으면 스마이트를 써서 잡으면 됨

 

후반 운영법

 시야 싸움이 중요한 타이밍임

 

서포터가 오라클이 없을시 자신이 마셔주도록 함.

 

와드는 가끔씩 꼼꼼히 박아주는것이 더 좋음

 

후반에는 사망시간이 길기 때문에 한번 시야때문에 짤린다면 그게임이 어려워 질 수 있음

 

바론의 중요성이 크기때문에 바론 시야 장악이 필요함.

 

자신이 맵장악을 하고있다면 짤라먹는 것이 좋음.

 

맵장악을 당했다면 틈틈히 바론 주위를 혼자서가 아닌 다섯명이서 같이 움직여서 시야확보를 해주는 것이 좋음.

 

만약에 5:5한타를 할시에 미드를 밀때 있잖아. 그때는 탑이나 봇의 라인이 밀려져야 이득임. 밀려져있다면 빼서 라인좀 밀고 오는게 좋음.

 

그리고 자르반은 Cataclysm(대격변)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로 인한 짜르기가 매우 쉬운챔프임 만약에 후반에 개인행동하는 챔프가 있으면 핑을 스타카토로 찍고 정신없이 Cataclysm(대격변)찍어주셈 3.5초라 우리아군이 합류할 시간이 좀 되니까

 

짜르고 이득을 챙기도록 함

 

팀파이트시 역할

 자르반은 대부분 이니시 역할을 맡음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Golden Aegis(황금빛 방패) or Cataclysm(대격변)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Golden Aegis(황금빛 방패)을 써서 이니시를 걸도록 함.

---- 우리팀이 지고있다면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이니시를 걸지 않는것이 좋음 ---

 

만약에 이니시를 당했다면 우리원딜이 적원딜보다 못컸다 할땐 적딜러에게 궁을쓰도록 하고,

우리원딜이 적원딜보다 잘컸다 하면 우리원딜을 지키는 형식으로 궁을 쓰면됨

 

-추가 수정-

 

우리팀에 돌진기 챔프가 있다 --> 적딜러진을 같이 물어주기.

 

우리팀에 돌진기 챔프가 없고, 원딜이 너무 잘죽는거 같다(적에 돌진기가 많음) --> Cataclysm(대격변)으로 적을가둔 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로 원딜을 지켜주기.

 

자르반 궁 팁

자르반 Cataclysm(대격변)을  Flash(점멸)를 제외한 생존기로 탈출하는 챔프가 있음.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봐 적어드림.

 

Gragas(그라가스) : Body Slam(몸통 박치기)

 

Graves(그레이브즈) : Quickdraw(빨리 뽑기)

 

Nautilus(노틸러스) : Dredge Line(닻줄 견인) ( 벽이나 아군에게 맞았을시 )

 

Nidalee(니달리) : Pounce(급습 / 매복 덫)

 

Diana(다이애나) : Lunar Rush(월광 쇄도)

 

Renekton(레넥톤) :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Leona(레오나) : Zenith Blade(천공의 검) ( 아군 챔피언에게 맞았을시 )

 

Rengar(렝가) :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 부쉬속에있거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사용했을시 발동 )

 

Lucian(루시안) :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LeBlanc(르블랑) : Distortion(왜곡)

 

Lee Sin(리 신) :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and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적챔피언이나 와드에게 사용 )

 

Riven(리븐) :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and Valor(용맹)

 

Lissandra(리산드라) :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Master Yi(마스터 이) : Alpha Strike(일격 필살) ( 아군이나, 아군 미니언에게 맞았을 시 )

 

Maokai(마오카이) :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 아군이나 , 아군 미니언에게 맞았을 시 )

 

Malphite(말파이트)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Vi(바이) :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and 벽 밖에 있는 아군챔피언에게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 추가 ) : 아군 바이가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를 자르반 벽에 있는 상대에게 쓸시 벽을 넘어진다네요 (제보 감사합니다.) 

Vayne(베인) : Tumble(구르기)

 

Poppy(뽀삐) :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Shaco(샤코) : Deceive(속임수)

 

Sejuani(세주아니) :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Shen(쉔) : Shadow Dash(그림자 돌진)

 

Shyvana(쉬바나) :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Xin Zhao(신 짜오) :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

 

Thresh(쓰레쉬)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or 벽에 가두어져 있는 적챔피언을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 탈출시켜줄 수 있음.

 

Ahri(아리) : Spirit Rush(혼령 질주)

 

Amumu(아무무) :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Akali(아칼리) : Shadow Dance(그림자 춤)

 

Aatrox(아트록스) : Dark Flight(어둠 강림)

 

Alistar(알리스타) : Headbutt(박치기) (벽 밖 아군 혹은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시 )

 

Elise(엘리스) :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Wukong(오공) :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Urgot(우르곳) :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 벽 밖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

 

Warwick(워윅) :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 벽 밖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 )

 

Irelia(이렐리아) : Bladesurge(칼날 쇄도) ( 벽 밖 아군 챔피언에게,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

 

Ezreal(이즈리얼) : Arcane Shift(비전 이동)

 

Jarvan IV(자르반 4세) : 랭겜에선 보일 일이 없겠지만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Zac(자크)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Jax(잭스) : Leap Strike(도약 공격) ( 적 챔피언 또는 와드 , 아군 챔피언 또는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

 

Zed(제드)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Ziggs(직스) :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Kassadin(카사딘) : Riftwalk(균열 이동)

 

Khazix(카직스) : Leap(도약)

 

Katarina(카타리나) : Shunpo(순보) ( 적 챔피언 또는 와드 , 아군 챔피언 또는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

 

Caitlyn(케이틀린) :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Corki(코르키) : Valkyrie(발키리)

 

Quinn(퀸) : Vault(공중제비)

 

Talon(탈론) : Cutthroat(목 긋기) (아군 챔피언이나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

 

Tristana(트리스타나) : Rocket Jump(로켓 점프)

 

Tryndamere(트린다미어) : Spinning Slash(회전 베기)

 

Fiora(피오라) : Lunge(찌르기) (아군 챔피언이나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

 

Fizz(피즈) :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and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Hecarim(헤카림)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하아~ 다했다

 

마치며

 나는 시즌2 은장이었음

 

그때는 랭겜을 잘 안해서 30판정도 했나.. 어쨌든 1412로 시즌2를 마감하고

 

프리시즌부터 랭겜을 하려하는데 1540을 감. 평범한 실력이었음

 

근데 시즌3 초창기쯤에 자르반을 해보니까 좋더라고. 그때는 대회에서도 그리 핫하지도 않았고 딱 대장군 자르반 나온다고 라이엇이 말할 때였는데 그때부터 자르반을 시작해서 다이아4까지 올수 있었던거 같음..

 

자르반으로 꿀빠세요!

 

공략쓰느라 힘들었음 ..ㅠ 엑셀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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