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0
0/0
트포+무라마나 그리고 요우무의 유령검을 가보자.

- Prague1(2013-09-15, 조회수: 357)

트포의 상향으로 이즈리얼은 두가지 갈래에 서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파랑이즈, 그리고 트포이즈.

둘다 각각의 장점이 존재하고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제가 쓸 이즈리얼은 트포이즈리얼인데요. 파랑이즈 템에 트포를 이식하고 쿨감과 방관, 평타치명타를 위해서 요우무의 유령검을 올리는 템트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번 써보시고 어떤지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4.4 (+80.0) 1924.4 마나 355.6 (+45.0) 1120.6
공격력 53.2 (+3) 104.2 공격 속도 0.625 (+2.8%) 0.923
5초당 체력회복 6.97 (+0.55) 16.32 5초당 마나회복 8.74 (+0.65) 19.79
방어력 25.38 (+3.5) 84.88 마법 저항력 30 (+0) 30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3.32%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3,120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점화를 들기때문에 소환사의 진노를 찍어줍니다. 디펜스에 9를 주는데 방어력에 3포를 줘도 되고 위에있는것처럼 찍어도 됩니다. 그냥 취향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방어막을 들어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초반에 서포터와 공격적으로 나가 라인전이 다소 약한 이즈리얼이 좀 더 편하게 라인전을 풀어나가기 위해서 점화를 듭니다. 2렙의 이즈리얼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점화로 초반 이득을 취한다면 그 뒤로도 라인전을 잘 풀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에 cc기가 많다면 정화를 들어주세요.  초반 이득도 좋지만 원딜은 살아야 딜을 합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효과는 최대 5번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35/55/75/95/115 (+1.1AD) (+0.4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파를 발사하여 에너지 파를 지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70/115/160/205/2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즈리얼이나 아군 챔피언이 이 에너지 파에 맞으면 5초간 공격 속도가 20/25/30/35/40%만큼 빨라집니다. (사정거리: 100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15/13/11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75/125/175/225/275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00/6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가 10/10/10%씩 감소하며 최대 30%까지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q를 맞추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원딜의 경우 서포터와 호흡이 중요하기 때문에 서포터의 cc에 맞춰서 스킬을 사용하는게 핵심입니다. 가급적이면 앞 비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앞비전은 오히려 상대에게 킬을 줄 빌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q스킬의 적중률이 이즈리얼의 핵심입니다. q스킬의 적중률은 기본적으로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피랑이즈의 경우 얼건의 효과로 q스킬이 한번 맞게 된다면 상당히 다음 q스킬이 맞을 확률이 높아졌었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의 경우에는 트포를 가기때문에 q를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하도록 합시다. 간단한 팁이지만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평타로 먹고 바로 q스킬을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맞출 확률이 늘어납니다.

e스킬의 사용도 이즈리얼의 생존과 딜링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대방과 딜교환에서 일방적인 이득을 얻어서 상대방을 잡기위해 앞비전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 eqw스킬을 한번에 난사하기 보다는 e로 거리를 좁히고 상대방의 움직임을 본뒤 q평w를 침착하게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비전을 사용할 때 점화를 잘 사용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대 원딜의 흡혈량을 줄여서 상대방을 제압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의 핵심은 요우무의 유령검입니다. 쿨감을 파랑이즈와 같게 만들어주고 평타 딜링을 파랑이즈보다 많이 해야하는 트포이즈의 특성에 맞춰서 치명타 확률까지 올려주는 템이고 액티브효과로 방관 20과 공속, 이속을 늘려주어 무빙과 딜링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물론 4초동안 유지된다는 점은 아쉽지만 그 효과로 브루져를 잡는데는 충분합니다. 만약 라인전이 힘들다면 흡낫을 빠르게 올려서 라인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트포이즈는 무라마나에 대한 의존도가 파랑이즈보다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마나무네를 빠르게 올려주면 좋겠지만 올리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라위를 올리는 것은 방관을 높여서 상대방 브루져를 빠르게 녹이기 위함입니다. 몰락검과 피바라기중 무엇을 올릴 것인지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AD가 매우 높아서 Q스킬의 데미지가 크게 들어가는 피바라기, 액티브효과를 이용해서 무빙, 회피에 유리한 몰락한 왕의 검. 이 공략의 템트리의 경우 쿨감으로 인해서 비전이동을 자주자주 사용할 수 있기에 저는 피바라기를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스킬의 적중이 핵심입니다. 연습만이 적중률을 올릴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며, 상대방의 무빙을 잘 관찰하면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1,2레벨에 강력하게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포터와 상의해서 딜교를 적극적으로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더 강한 조합이라면 사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사리면서 정글러를 불러주면 상대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나왔고 여눈, 브루탈도 있을 시기라 마나의 부족함도 없고 딜의 부족함도 느껴지않습니다. 용한타때 카이팅을 잘하며 딜을 해주어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극 후반에 가면 요우무의 유령검은 팔아도 좋습니다. 대신 도핑을 통해서 쿨감과 체력 공격력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생존과 딜링 그것이 다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댓글로 부족한점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