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0명
88.5% (115표)
0% (0표)
11.5% (15표)
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0
115/130
Diamond I 고 와인피오라 선생 10.20 군입대

- Hmwine(2014-11-26, 조회수: 1944263)

 이병 와인피오라 !
정말 받고 싶엇던 관리자 인증이 수료식을 마치고 외츌 나와서 확인해보니 받앗네요. 제 공락을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군생활 잘하고 전역하겟습니다. 충성!

행복하세요... 전... ......
 
NPnG Top Wine -> BJ와인피오라 
 
 
영광입니다 ㅠㅠ

요즘 핫한 챔프로 꿀빨고 싶다 & 쉽고 강한챔프를
원하시는 분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피오라는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고인입니다.
보통 챔피언이 고인이 되는 이유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장점은 부족하고 단점이 많기때문이죠.
부족한 생존기, CC기 부재, 챔프 특성상 부족한 왕귀력
상대 탑라이너보다 확실히 많은 이득을 봐야
한타에서 비슷한 영향력을 보이는
한마디로 High Risk Low Return.

하지만 전 피오라의 다이나믹한 라인전, 화려한 다이브에 반해서
피오라를 사용하고있슴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7.3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4.26
총 가격 : 13,113 IP

피오라가 사용할수 있는 룬은 크게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표식과 왕룬 모두 고정 공경력 룬으로 세팅

 

2. 표식과 왕룬 모두 방관룬으로 세팅

 

3. 표식에 고정공격력/방관을 세팅하고 왕룬에 생명력 흡수룬 세팅

 

4. 표식과 왕룬에 고정 공격력과 방관을 섞는 세팅 (제가 주로쓰는 룬세팅)

 

AD를 많이 섞을 수록 초반에 더 강력하고 방관을 많이 섞을 수록 후반에 더 강력합니다

생명력 흡수룬의 경우 도란검/도랑방패 +피오라의 패시브 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서 라인유지력을 상승시킵니다.

 


Aquamarine님이 추천해주셔서 사용해본  빨강룬에 방관 공룬 섞고  노랑에 고정체력룬 쓰고

파랑은 마법 저항력이나 상대 탑라이너가 AD딜러일경우 방어력 룬을 쓰면 됩니다 그리고

 왕룬에 방어룬 1개 공룬2개 쓰고 특성을 21/9 로 하는 

룬특을 사용해 봤는데 레넥이나 리븐등 초반 라인전이 빡센 상대로 상당히 좋은거 같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살고자 하는자 죽을것이요 죽고자 하는자 살것이니 양날의 검을 들고 상대를 다 죽이면 살수 있습니다.

 

예전의 어떤 분이 실험하셔서 알아내신건데 약점노출은 자신의 스킬도 1% 증가된 대미지를 줍니다.

 

위험한 게임은 다이브를 즐겨하는 피오라의 베프입니다.

시즌이 변하고 특성이 변하고 유저가 변해도 피오라의 스팰은 이것뿐.

 

1렙 부터 게임 끝날때 까지 적이 조금만 실수하면 솔킬각이 나오기 때문에

점화를 들어줍니다.
피오라는 번개처럼 상대 주요딜러 에게 달라붙어서 암살해버려야 되기에
유체화 보단 점멸이 적합합니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공격력을 무려 15나 올려줄뿐아니라 상대의 평타 한대를

 

무시하고 대미지를 입히는 W를 1렙에 찍는게 좋습니다.


Q선마의 장점은 Q레밸이 올라 갈수록 감소하는 쿨입니다.

 

짧은 큐쿨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킬각을 노립니다.

 

W 와 E는 적절히 석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킬 콤보

 

1: Lunge(찌르기)ㅡ평ㅡLunge(찌르기)ㅡ평

 

 

2: Lunge(찌르기)ㅡ평ㅡBurst of Speed(가속)ㅡ평(1~2대)ㅡLunge(찌르기)ㅡ평ㅡ(Blade Waltz(검의 왈츠))

 

 

3: Burst of Speed(가속) + Blade Waltz(검의 왈츠) ㅡ 점멸 (도주용)

 

 

4: Lunge(찌르기)Blade Waltz(검의 왈츠)Lunge(찌르기)ㅡ평ㅡBurst of Speed(가속)평~

 

스킬 활용 팁

킬각이 나오면 점화부터 사용하고 공격합니다. 

 



Lunge(찌르기)

 

-상대를 한번 찌르면 상대가 도망가는 중이여서

 

  거리가 벌어저도 평타가 한대 들어갑니다.

 

-큐는 상황에 따라서 도주기/순각적인 거리좁히기

 

  용으로 쓰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가

 

  원콤날정도인 체력인데 상대편의 미니언을 중간에 두고

  사리고 있다면 상대방 미니언에 Lunge(찌르기)를 한번쓰고

 

  바로 상대에게 Lunge(찌르기)를 꼽은 후에 평Burst of Speed(가속)평  Blade Waltz(검의 왈츠)(중간에 Ignite(점화))

 

  를 사용해서 상대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 Lunge(찌르기)는 낚시 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Rupture(파열)Shadow Dash(그림자 돌진)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등등 내가 상대에게 Lunge(찌르기)

 

  선진입 했쓸시에 상대가 바로 쓸꺼라고 예상되는 스킬이

 

  있다면, 진입후 평타도 때리지 말고 바로 뒤에있는 상대

 

  미니언에게 다시 Lunge(찌르기)를 사용해서 상대의 스킬을 피해줍니다.

 

  *상대의 스킬쿨이 피오라의 Lunge(찌르기) 보다 월등히 짧거나

 

  상대가 그 스킬 없시도 피오라에게 맞딜에서 우위를 점하는

 

  챔피언일 경우 EX)Riven(리븐) 절대 낚시 하지마세요.

 

  

 

Riposte(응수)

 

응수는 단순한 스킬이 아닙니다.

 

상대가 피오라의 상대법을 알경우 응수를 킨 상태인

 

피오라를 평타로 때려주지 않습니다. 응수의 사용효과

 

지속시간은 1.5초로 생각 보다 정말 짧습니다. 여기에

 

상대편 미니언에 대포 미니언이 있슬경우 대포미니언 공격에

 

응수가 발동되어서 상대방에게 얻어 맞는 불상사가...

 

1. 응수는 가능한한 반복되는 패턴으로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정형화된 응수 사용은 상대로 하여금 더 쉽게 페이크 평타 모션으로

 

   (한대 칠듯말듯 하면서) 피오라의 응수를 빼거나.

 

   강화형 평타스킬이 있는 챔피언의 경우 평타로 응수를 빼고 더 강력한

 

  Parrrley(혀어어어업상)Decisive Strike(결정타)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Crushing Blow(파쇄격)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Savagery(포악함)Empower(무기 강화) 등으로 피오라를 때립니다.

 

2. 응수는 모든 평타판정 스킬을 막아주지않습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등의 스킬은 응수를 사용해도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Burst of Speed(가속)

-  사용 하면 평타모션이 캔슬됩니다. 평타후 Burst of Speed(가속)를 쓰면

   

    딜레이 없이 평타를 칩니다.

 

 

-  또한 Burst of Speed(가속)는 이동속도를 올려주기때문에

 

   평타를 치면서 상대를 따라 갈수있습니다.  위에 스킬콤보 2번에서

 

   평 1~2대는 상대를 따라 걸어가면서 때려야됩니다.

 

 

Blade Waltz(검의 왈츠)

 

Blade Waltz(검의 왈츠)는 시전이 끝난후 큐와 동일하게 평타 한대를 더 칠수있습니다.

 

 

    따라서 Blade Waltz(검의 왈츠) 댐지에 평타 한대 정도면 죽을꺼 같다고 판단이 되면

 

 

    과감하게 킬을 노려보세요.

 

- Blade Waltz(검의 왈츠)은 시전과 동시에 논타겟 상태로 변합니다. 다시말해서

 

   상대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Light Binding(빛의 속박)같은 논타겟 스킬 투사체를 피할수있습니다.

 

 

 

도주용

 

Burst of Speed(가속)사용후 Blade Waltz(검의 왈츠)을 쓰게 되면 약2초동안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Burst of Speed(가속) 3단계의 이속 증가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점멸 까지쓰면 Flash(점멸) + Ghost(유체화) 정도로 도망가는 효과를

 

 

보게되므로 도주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장신구는  와드 토템으로 시작하셔서 중반에 와드를 한두개씩 사들고 다닐수 있을때부터
 
상대의 와드를 지워줄수 있는 탐지용 렌즈사가면 됩니다.
 
 
시작템은 3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 & 3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ㅡ상대가 몸이 약할때 // 자신이 상남자 일때 갑니다ㅡ
 
영약의 값은 350으로 말도안되게 비쌉니다(.....내가 호갱이라니....)
 
350은 미니언 18~20 마리정도를 처치해야 받을수 잇는 돈이므로 영약 스타트를
 
할경우 반드시 솔킬이나 25개 이상의 cs 차이를 벌려야 합니다.

2. Doran's Blade(도란의 검) & Health Potion(체력 물약)
Nasus(나서스): 아니 피오라누님 그 크고 아름다운 검은 뭐죠?
 
    Fiora(피오라): 사랑의 매란다 ㅎㅅㅎ
 
  가장 무난한 선택으로써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로 가줍니다.

 
3.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Health Potion(체력 물약)
ㅡ레넥톤 같은 애들이 탑에 왔을때 갑니다ㅡ
 
몸에 하자가 없는 인간이 극하드 카운터픽을 하면 정말 암울해 집니다.
 
포션으로 버티면서 최대한 CS를 챙기면서 적이 허점을 보일때만 큐로 견제를 해줍니다.

 

 

"초보용" (수정 플라스크)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영약과 도란시리즈 모두 실수로 딜교환을 잘못하면 암울한 미래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딜교환에 익숙치 안으신 분들은 다량의 포션으로 실수를 하더라도
 
라인에서 버틸수 있는 플라스크 & 포션 을 추천합니다.

 

 

 

 


라인전을 끝내고 집으로 귀환하거나 & 죽어서 집으로 보내질경우
 
 
 (굶주린 히드라 (근접))
 
이기고 있던 지고 있던 게임이 터젓던지 무조건 선탬은 히드라 입니다. ( 몇가지 예외적 상황으로
 
상대 탑이 트린일 경우 선 빌지월터를 가줍니다. )
 
 
돈이 애매할경우 & 상대와의 라인전이 박빙일경우 & 상대를 압도 하고 싶을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한두개 가줍니다.
 
라인전 페이즈가 끝나고 이제 본격적인 한타 페이즈가 열립니다. 게임시간은 대략 15-20분정도.
 
아마 템창에는 신발과 핵심아이템 하나정도 흥햇다면 2개정도 있슬겁니다.
 
이제 살포시 Tab 키를 눌러서 상대의 템상황을 봅니다.
 
1. (굶주린 히드라 (근접)) ㅡ>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ㅡ> 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방이 방탬이 올라와 있는 상황
 
2. (굶주린 히드라 (근접)) ㅡ> Trinity Force(삼위일체) ㅡ>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대방이 탱커도 없고 방탬가는 애도 없는상황
 
 
위에 1번 2번 탬트리가 무난한 탬트리라고 한다면
 
 
 
팀원 머리채 잡고 캐리해야할경우
 
Sword of the Divine(신성의 검) Sword of Divine // 소오디 // 신성의검
 
이 아름다운 녀석은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소오디를 활용해서 한명의 딜러를 순삭 시키고 궁으로 한명의 딜러를 더 삭제 시킴으로써
 
말도안되는 강력한 캐리력을 가저다 줍니다.
 
2. 일반적인 탬트리의 피오라는 궁극기가 없으면 풀피인 상대 한명을 순삭할 딜이 나오지 않는대 비해서
 
소오디를 가줄경우 궁이 쿨일때도 위협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이녀석의 단점이라면
 
1. 액티브 효과를 제외하면 기본 스팩은 쓰레기 입니다...
2. 잘못쓸경우 정말 잉여로운 탬입니다...
3. 다른 탬을 갔을때 보다 궁대미지가 아쉽습니다.
 
탬트리를 올리는 방법은
 
 
(굶주린 히드라 (근접)) ㅡ>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ㅡ> Sword of the Divine(신성의 검) ㅡ>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점점 시간은 흘러서 후반에 접어듭니다. 코어템 3가지를 들고 있는 당신.
 
마지막으로 방탬을 갑니다. 3가지정도의 좋은 방탬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1.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걸 두른 당신은 상대에게 엄청난 딜레마를 안겨줍니다. 가엔든 피오라를 일점사 해서
 
죽이자니 다시 살아날태고 그렇다고 안죽이자니 우리팀이 죽어나가고...
 
2.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의 cc기가 위협적이거나 강력한 AP 딜링을 받을거 같으면 가줍니다.
 
3.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가 올 AD일 경우 가줍니다
 
 
 
 
신발은 센스있게 닌자타비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타이밍게 가주시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정말 좋은 탬입니다 코어탬 2개정도를 올리고 3번째 탬으로 가면 아주 좋아요
 
트포의 가장 좋은 옵션은 스킬사용후 평타를 때릴때 무려 기본 공격력의 2배의 추가 대미지를 주는것입니다.
 
이외에도 추노에 용이하게 공격시 이속증가효과와 , 추노&도주에 모두좋은 기본 이속증가량
 
깨알같은 공속증가와 체력증가 마나증가 치명타증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레넥톤은 명실상부한 피오라의 극카운터 입니다. 1렙부터 응수를 이용해서 딜교를 이기거나 라인을 밀면서 2렙을 먼저 찍으려는 피오라의 계획은 레넥톤이 큐를 찍고 라인을 무자비하게 밀면서 부터 어긋나게 됩니다. 근접챔피언임 피오라의 특성상 cs를 먹으러 갈때마다 레넥톤에 큐에 긁히면서 피가 계속 까이게 되고, 레넥톤의 W스킬은 평타기반형 스킬임에도 불과하고 피오라의 응수로 막아도 일반 W는 50%, 분노 W는 66%정도의 대미지를 줍니다.
더군다나 6레벨에 노려봐야하는 킬각도 레넥톤의 궁국기때문에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이기기 정말 힘든 상대입니다.
라이즈
빠박이는 OP라는 라이엇의 공식이 다시 돌아왔네요.
라이즈의 경우 보통 사파이어 수정 시작을 하게되는데 신기한것이 피오라를 상대하면서 딜교가 않밀립니다. 역시 기본적으로 원거리 챔피언이기 때문에 딜교함에 있어 불리함이 크고
라이즈의 코어탬중에 하나인 얼어붙은 심장이 피오라에게 크나큰 부담이 됩니다. 비슷하게 클경우 대장군 라이즈를 보게될가능성이 크며 잘못해서 1킬이라도 주게되면 ... 대장군님을 더 일찍보게 됩니다
판테온
빵테의 스킬을 살펴볼가요?
패시브:방패방어술 이거....사깁니다... 피오라 평타가 막히고 궁극기도 첫댐지가 막힙니다
참고로 피오라궁은 첫타 막히면 2연타 부턴 댐지 쓰레기입니다...
방패방어술은 스킬이나 평타 4번을 사용하면 생기는데 큐견제의 화신인 빵테이기에 항상 켜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투창이 아퍼서 빵테에서 싸우자고 먼저 큐로 들어가면 일단 첫번째 평타는 빵테의 방패방어술에 막힙니다.
두번째 평타를 때리려는 사이에 일단 피오라는 미니언한테 처맞습니다... 초반에 미니언이 얼마나 아픈지 설명은
안해도 되겠죠? 그리고 빵테는 제오니아의 방패를 사용해서 스턴을 넣고 방패방어술이 즉발로 생깁니다... 피오라의 두번째 평타가
새로 생긴 방패 방어술에 막힐동안 빵테는 평타와 큐를 찔러 댑니다...

결론은 먼저 들어가면 피손해 300-400정도 보고
먼저 안들어 가면 계속 큐맞고 미니언도 못먹다가 집가야됩니다... 한마디로 정글러의 개입이 없으면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은 쉽습니다.
다만 1렙에 영혼의 맞다이와 탱탬을 가면서 귤선마 하는 갱플은 조심하세요.
한줄요약: 갱플뺀 나머지 탑챔프는 어렵습니다. 농담같죠? 저도 그랫스면 좋겟서요....주르륵

 

 

라인 / 정글 운영법

 

 

 피오라는 라인전에서 킬이든 CS든 상대 라이너 보다 앞서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게임로딩이 끝나고 시작하자 마자 템을 빠르게 구입한후에 상대의 인베를 방어하기위해

 

뛰어 갑니다. 늦어도 35초 전엔 인베 방어 지역에 도착해야 합니다.

 

 

피오라는 처음부터 라인을 밀면서 레벨우위를 바탕으로 라인전을 더 유리하게 가저가는게

 

좋습니다. 다만 상대의 갱타이밍에 무리하게 진입하다가 갱을온 상대 정글러에게

 

 

허무하게 용돈주는것을 조심해야됩니다.

 

상대와 딜교를 하다 보면 2렙 3렙 6렙때 킬각이 나옵니다. 피오라의 꽃 솔킬을 따세요!!

 

가끔 내가 1렙에 Riposte(응수)를 찍었습에도 불과하고 평타로 딜교환을

 

시도하는 감사한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난 육식이다 Nasus(나서스), 미니언한테 맞더라도 니달리는 평짤이지하는 Nidalee(니달리)

 

손수 패시브를 포기하시고 남자답게 평큐를 시도하며 딜교하는 Rengar(렝가) 같은 애들은

 

딜교환하면서 라인을 밀어줍니다. 만약 2렙을 찍어갈즈음에 양쪽다 체력이 약

 

300정도 될경우,  2렙을 먼저찍고 상대에게 점화부터 걸고 큐평 큐평

 

(플래시로 도주할경우 맞플래시 평)을 해주면 FIRST BLOOD

 

* 주의: 상대가 플래시로 도주할때 거리를 잘 재야됩니다. 맞플래시를 썻지만

 

상대방과의 거리차이때문에 때리지 못할 거리라면 플래시를 아끼는게 좋습니다.

 

플래시마저 없는 피오라는 궁없는 워윅이 갱와도 죽어요...

 

 

중반 운영법

라인전 하면서 중간 중간 탭키 한번씩 눌러서 게임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 해놔야 됩니다. 게임 흐름을 바탕으로 어떤 탬을 가장먼저 올릴지 결정해야되기 때문인데요.

 

대략 3가지 정도 상황으로 게임을 나눕니다.

 

1. 나는 유리하고 팀도 유리함

 

   상대가 체력위주로 탬을 세팅하는 탱커가 많다면 몰락검 을 가줘도 되고

 

   히드라를 올리는것이 가장 무난하고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 1차 타워를 밀고 팀원과

 

   합류해서 상대 타워를 돌려깍고 용을 챙기면서 무난한 승리를 가저가든

 

   탑의 타워를 억제기 까지 밀어버리든 별 상관이 없습니다.

 

2. 나는 불리한대 팀은 유리함

 

   악착같이 버티면서 히드라를 올립니다. 탑 타워는 깨저도 좋으니 작골/새로나온 유령을

 

   섭취하면서 어떻게든 상대에게 추가적인 킬을 안주고 히드라가 나오면 한타때 1인분을 하면서

 

   팀에게 업혀갈수있습니다.

 

3. 나는 유리한대 팀은 불리함

 

   내가 흥햇스면

 

   타워를 빨리밀고 봇이나 미드에 로밍을 가서 킬,포탑,용 같은 이득을 챙깁니다.

 

 

   로밍을 하러 내려가는 타이밍은 티아멧이 나올때 부터가 적당합니다.

 

   (선 몰검을 올리는 중이라면 해적검에 신발이 나왓슬때부터)

 

 

후반 운영법

5대5 한타때는 중요한 결정을 해야합니다

 

상대 미드와 원딜 탑중에 누가 가장 잘컷는지 그 잘큰 주요 딜러를 녹일수 있는지 판단하여

 

그놈만 암살합니다.

 

티어별로 피오라가 진입하면 우왕좌왕 하다가 죽는 적도 있는가 하면

 

피오라의 진입을 예상하고 CC기로 무력화 시킨후에 일점사로 궁도 못쓰게하고 죽이는

 

적도 만날수 있습니다.

 

적에게 CC기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Static Field(정전기장)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Terrify(공포)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Dazzle(황홀한 강타) 등이

 

있슬경우 선진입을 하지 마시고 한박자 늦게 상대 딜러에게 달려듭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력 딜러 암살

 

주요 딜러 암살

 

원딜 암살

 

미드 암살

 

암살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보유하고있다면 3-4명의 피의 1/3 을 Blade Waltz(검의 왈츠)로 깍아서 한타를 유리하게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난이도 보통

 

가렌과는 손싸움과 센스싸움입니다. 큐를 쓰고 뻔하게 들어오는 가렌은 쉽지만 응수를 키면

 

팽이 도는 가렌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팽이를 돌경우 빼기도다는 평 이 평으로 맞딜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렙때 영혼의 맞다이를 하게 될가능성이 높은대요 가렌이 궁을 시전할때 약간의 모션이

 

있습니다 그때 피오라가 궁을 쓰면 가렌궁이 켄슬되므로 킬을 노려볼수있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난이도 쉬움

 

주의!!! 상대가 호X가 아니라면 1렙 영혼의 맞다이는 피하세요. 갱플이 이깁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Riposte(응수)로 막히는 기적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갱플은 탬트리와 스킬트리에 따라서

 

난이도가 달라지는데요.

 

피오라를 상대로;

 

 ㅡParrrley(혀어어어업상)선마를 하면서  Avarice Blade(탐욕의 검)가는 고마운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도 첫탬으로........) 잘먹겠습니다 하고 무한 솔킬 따시면 됩니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선마를 하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등의 보기만 해도 현기증이 나는 탬을 올리는

 

   갱플이 정말까다로운대요. CS를 앞서면서 맞파밍을 하던지 빠르게 라인을 밀고 미드로 로밍을

 

   가는 식으로 상대하면됩니다.

  

Nidalee(니달리) 난이도 어려움

 

하아.....그냥 미드에서 살것이지 말도안되는 상향을 먹고 탑에온 니달리...

 

1렙부터 변신이 되기 때문에 딜교에서 압도적으로 불리합니다.

 

3렙부터 딜교가 성립이 되는데 3렙까지 버티는것이 관건입니다.

 

상대 니달리가 잘한다는 느낌이 들면 도검 시작보다는 도방이나 영약시작이 좋습니다.

 

니달리가 cs만 먹는 호구라면 무난하게 라인을 중간 정도에서 유지하다가 3렙부터 딜교하시면 되고

 

니달리가 부쉬활용을 적절하게 하면서 매섭게 압박한다면 그냥 cs는 반쯤 포기하고 타워 허깅하는게 좋습니다.

  

 

 

Irelia(이렐리아)  난이도 보통

 

이렐리아 vs 피오라는 5.5:4.5의 손싸움 센스 싸움입니다.

 

이렐리아가 1렙에 찍는 스킬에 따라 대처법이 다른대요.

 

Bladesurge(칼날 쇄도)를 찍엇슬 경우 그냥 일반적인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의 대미지보다 Riposte(응수)로 얻는 이득이

 

더 큽니다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찍엇슬 경우 이렐리아가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발동하면 검이 빤짝빤짝 거립니다. 이때 이렐리아는 딜교를 하려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대요. 평타를 한대 주고 받습니다 ㅎㅎ 물론 이렐리아의 평타는 Riposte(응수)로 반격하고요.

 

그렇게 나는 댐지를 하나도 받지않는 상태로 이렐리아에게 100가량의 대미지를 입히고 빠집니다.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찍은 조심하시면 됩니다. 이렐리아의 체력 비율이 나보다 낮으면 내가 스턴에 걸립니다. 고로

 

웬만해서는 먼저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3렙정도 되면 이렐리아가 Bladesurge(칼날 쇄도)Hiten Style(비천어검류)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스킬을 모두 보유하고 있슬겁니다.

 

라인전에서 우리미니언의 피를 유심히 살펴야합니다 만약 딸피인 미니언 근처에서 얼쩡거리면 이렐리아가

 

Bladesurge(칼날 쇄도)로 딸피인 미니언을 처치하고 나에게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걸어 스턴을 결러고 할것입니다. (이렐도 풀피 나도 풀피

 

일경우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가 스턴 넣도록 판정 됩니다...사기야 ㅠㅠ)

 

Hiten Style(비천어검류) 킨 상태의 평타딜은 정말 아픔으로 이렐리아의 무기가 반짝거릴때는 딜교를 피해주세요.

 

6렙을 찍으시면 이렐리아는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배웁니다. 대미지자체는 그다지 아프지 않지만 4대를 다 맞을경우

 

무시할수 없는 대미지와 말도 안되는 피흡수를 합니다. 따라서 이렐리아와 싸울때는 되도록 미니언들과

 

동떨어진 곳에서 싸우는걸 추천합니다.

 

비슷한 수준의 이렐리아와 라인전을 할경우 변수로 작용하는것은 컨실수와 정글러의 개입입니다. 아군정글러

 

를 게임 시작전부터 비행기 태우면서 살살 꼬셔봅니다. " 정글러형 탑에서와 킬드시고 가세요 ㅎㅎ 사실전

 

정글러가 킬을 먹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ㅎㅎ "

 

이렐리아가 첫템으로 가는 대표적인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갈경우 (굶주린 히드라 (근접))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갈경우 도란검 1-2개 구입후 빠르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립니다. 

 

 

 

Wukong(오공) ㅡ 난이도 보통

 

 Decoy(분신술)Blade Waltz(검의 왈츠)가 씹힙니다.....

 

Crushing Blow(파쇄격)Riposte(응수)로 막아주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사용하면 Burst of Speed(가속)를 키고 맞딜 하시면 됩니다.

 

6렙때도 오공의 궁이 피오라의 궁으로 씹힙니다.

 

그냥 심리전밑 손싸움이에요.

 

 

 

 

 

Olaf(올라프)  ㅡ 난이도 쉬움

 

리메이크된 올라프행님

 

         1렙때 역류를 찍고 라인을 미는 올라프가 있고, 무모한 강타를 찍는 올라프가 있습니다.

 

역류를 찍고 라인을 미는 올라프는 도끼를 던지고 나서 쿨이 도는동안 가서 패주시면 되고

 

무모한 강타를 찍는 올라프는 머리 찍혓다고 놀라서 빼지 마시고 맞은만큼 때려주고옵니다.

 

올라프랑 기본적인 맞딜은 피오라가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몇가지 조심해야되는점이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ㅡ 올라프는 피가 적을수록 공속이 빠릅니다. 딸피일경우 말도안되는 공속이 나옴으로 조심하세요.

Undertow(역류)ㅡ 뒤로빼야되는 상황인데 도끼한대 맞으면 십중팔구 도끼 계속 맞습니다 첫번째를 피하는게 중요해요.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ㅡ 생각보다 흡혈량이랑 대미지가 상당합니다.

 

Ragnarok(라그나로크)ㅡ 깔까깔까라까까까까깔 피오라는 CC기에 C짜도 없지롱 ......ㅠㅠ 주르륵.....

 

 

 

 

 

Warwick(워윅) 난이도 보통

 

 정글에서도 잘안보이는 워윅 탑에서는 더 보기힘듭니다.

 

기본적으로 워윅은 Eternal Thirst(끝없는 갈증)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이라는 스킬때문에 라인유지력이 사기입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단점이 2가지 있는데 피오라 상대로 워윅의 첫탬은 보나마나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의 마나소비량이 적지않은 편이기 때문에 난사하기에 부담이 됩니다.

 

또한가지는 라인유지력은 좋지만 라인 클리어 능력은 피오라랑 동급수준으로

 

매우 않좋고, 갱호응이 별로입니다.

 

워윅공략의 핵심은 빠른 라인 푸쉬로

 

1. 워윅이 포탑이랑 cs를 경쟁하느라 cs가 나보다 적은 상황

 

2. cs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마나소모를 해서 엠오링이나서 딜교환에서 밀리는상황

 

둘중하나 아니면 둘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2번의 상황에서 딜교환에서 밀리면

 

집에 먼저가게 되기때문에 결국 cs에서 앞서게 됩니다. (무리하게 라인에 남아있슬경우

 

솔킬각이 나옵니다.)

 

 

워윅보다 더 잘큰상태로 한타에

 

참여하면 조합에 따라다르긴해도 피오라가 더 좋습니다.

 

주의!!!! 6렙에 워윅궁을 이용한 갱은 사기입니다.

 

 

 

 

 

Rengar(렝가) 난이도 어려움


 

얼마전 중성화 수술을 받으신 렝가는 이제 더이상 4대패황이 아닙니다.

 

1렙에 라인에서 상대 렝가와 마주치면 상대 렝가의 행동에따라

 

고수와 하수가 나뉩니다.

 

하수 : 나는야 야성의 렝가닷! 하면서 부쉬에서 점프하면서 Savagery(포악함)쓰면서

 

         딜교 걸어주는애들

 

고수 :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묵묵히 올가미만 던지면서 미니언 막타 챙기고 라인적당선에서

 

         유지하시는 분들.

 

하수는 그냥 씹어드시면 됩니다. 응수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딜교를 하시면

 

둘다 피가 빠지는데 2렙찍고 큐평 큐평 점화를쓰면 렝가는

 

집에가야되거나<죽거나<딸피가되서 미니언도 못먹고 빌빌거리거나합니다.

 

이 하수들의 특징은 딜탬을 선호하는데 ㅎㅎ 점화쿨올때마다 킬각에 사릴줄 모르는애들은

 

심심하면 킬각이 나옵니다.

 

1렙부터 쿨마다 던지는 올가미는 상당히 아픈편이고 2렙을찍을때쯤엔 5스택을 바로

 

모을수있기때문에 섯부른 딜교를 햇다가는 처참히 찢깁니다. 상대가 5스택을 유지할경우

 

더이상의 견제스킬을 쓸순없스니 그냥 맞파밍을 하시고 상대가 5스택 스킬을 사용할경우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방어력 증가효과가 빠진뒤에 들어가서 딜교를 합니다.

 

( 견제만 하다가 피체우고 다시 견제만 하다가 피체우고 들어가기엔 부담되는 미니언 숫자를

 

유지하는 개객기고수는 정글러를 호출하거나 귀환후 복귀하면서 포션을 다수사옵니다.)

 

아마 고수분들은 탱가를 구사할텐데 솔킬각이 정말 않나옵니다. 나온다 싶으면 궁쓰고 5스택모아

 

피체우는 더러운판단이 뛰어나신 분들도 있고요. 그냥 라인 밀고 로밍가시는게 좋아요.

 

주의: 렝가는 부쉬에서 점프하면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거의 한방에 날립니다. ....사기...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사용할경우 은신이 되는 시점부턴 피오라궁의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사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암사자의 부쉬플레이가 너무나도 짜증난다면 그냥 그 부쉬에 장신구 와드를 밖으셔도됩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난이도 어려움

 

트린이 1렙에 Bloodlust(피의 갈망)Spinning Slash(회전 베기) 이 둘중 하나를 찍을텐데요

 

트린의 주요 딜교 방식인 평타 한두대 치다가 회전 베기로 빠저나가는게 빡칩니다.

 

 트린은 1렙부터 주구장창 패주면 됩니다. 같은 평타 기반 챔피언이지만

 

응수의 영향력이 큰 초반엔 피오라가 우세합니다 특히 트린은 처음에 딜교시

 

패시브가 쌓여있지 않기 때문에 치명타를 맞을 확률이 줄어듭니다.

 

(트린의 평타가 치명타

 

공격 모션일때 응수로 한대 막아주면 기분이 왜그리 좋은지 ㅎㅎ )

 

1~2렙 구간에 열심히 패주다가 3렙이 되는순간 트린의 피가 300-400정도고

 

상대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됬다면 킬을 노려봅니다.

 

6렙부터는 솔킬을 따긴 쉽지 않지만 마찬가지로 트린이 피오라를 솔킬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트린은 갱호응이 준수한 편임으로 와딩이 잘된상태가 아니라면

 

너무무리하지마시고 맞파밍을 하시다가 히드라가 나오면서 합류를해서 한타를

 

노려봅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를 배우는 순간부터 포탑 다이브는 금물!!

 

//트린과 정말 박빙의 상황이고 지속적으로 딜교를 하는 상황이라면

 

첫탬으로 빌지워터의 해적검까지는 트린과 동일하게 올려주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난이도 어려움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참....패시브가 OP챔프가 많죠 ㅎㅎ

 

말파이트는 10초동안 안건들이면 삐저서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통 말파이트가 피오라 상대로 1렙에 Ground Slam(지면 강타)를 찍습니다.

 

대미지가 무지막지하게 쌘편은 아닌데 공속저하 버프때문에 까다롭습다.

 

2렙을 찍은 말파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도 보유하고있겟지요. 이속을 저하만시켜도 충분히 좋은

 

스킬인데 ....무려 이속을 훔처갑니다....하하

 

보통 말파는 라인전 단계에서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를 찍지 않습니다 이걸찍는 말파는 상대하기

 

쉬울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말파를 상대할때는 상대를 죽여서 크겠다가 아니라 CS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먹어서 잘크겠다는

 

마인드를 가지셔야됩니다. 둘다 무난하게 크면 피오라도 충분히 한타에서 큰 변수를 만들수 있습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이 날라올때 큐로 상대미니언을 타거나 말파를 최대사거리에서 누르면 궁이 피해집니다

         검의 왈츠로도 피해저요.....하지만 입롤이죠 ㅋㅋ 저도  잘 못해요

 

6렙때 궁이 찬상태인데 말파가 집에 다녀와서 700갑같은 냄세나는 탬을 사왓슬경우 미드로 로밍을 가서

 

다이브킬을 노려봐도 좋습니다.

 

 

Singed(신지드)  난이도 보통

 요즘 싱지드는 보통 1렙에 Poison Trail(맹독의 자취)을 찍고 시작하는데


Riposte(응수)를 1렙에 찍고 미니언 막타를 치려는 싱드를 견제해주면서


(초반엔 상대미니언 수보다 우리미니언 수가 한두마리더 많을 정도로

라인을 밉니다.)


싱지드의 피를 깍아주고 2렙을 먼저찍고

 

Lunge(찌르기)ㅡ평ㅡLunge(찌르기)ㅡ평 콤보를 활용해 딜교에서 이득을 가저옵니다.


Burst of Speed(가속)는 싱드가 Fling(던져넘기기)을 사용한 다음에 쓰는게 좋습니다. 


 

싱드랑 라인전을 할땐 내가 이득볼 상황에서만 딜교를 하고 CS우위를


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싱드가 나름 초반에 cs먹기 힘든챔프입니다.)


6렙이후론 싱드가 방탬을 가서 킬각을 노리기 힘들다면 라인을 밀고 미드로


로밍가는 선택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싱지드의 사기스킬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가 강인함 효과가 삭제되면서 중반이후론 


존재감이 많이 떨어진 편입니다. Cs 를 정말 잘 챙기면서 맞파밍만해도


한타때 밀리지 않습니다.


(티아맷 (근접))(굶주린 히드라 (근접))이 나오면서 부터 라인을 팍팍미시고 포탑철거후 아래로


하산합니다. 

 

 

 

 

 

 

 

Darius(다리우스) 난이도 어려움

 

 다리는 딴딴하며 딜도 아픕니다 ㅠㅠ

 

다리 상대법의 묘미는 애매모호한 무빙으로 Decimate(학살)를 빼는 겁니다.

 

들어 갈랑 말랑 Decimate(학살)사거리에 피오라가 다을듯 말듯 하면서 밀당을 해줍니다.

3렙후부터는 선공을 하다가 Apprehend(포획) 때문에 빠질타이밍을 찾지 못해서 플래시가빠지거나

 

최악의 경우 킬까지 내줄수 있슴으로 갱호응이 아닐경우엔 선공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다리의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응수로 막아주시고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Blade Waltz(검의 왈츠)로 씹어줍시다.

 

다리를 상대할때는 도란검을 1~2개 가주는걸 추천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상대의 실력에 따라서 쉬움~ 어려움

 

블라디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잘 활용하며 거리를 잘재는 분이 있는대 이런분들은 정말 힘듬니다.

 

짧은 큐쿨을 이용해서 견제를 하면서 킬각을 재는대 이때 Burst of Speed(가속)로 인한 속도 증가를

 

이용해서 무빙 평타를 해주셔야합니다.

 

피가 400-500정도 남아서 타워허깅하는 블라디 죽이는법

 

1. 블라디에게 다가가서 궁을 꼿는다. (이때 절대 선점화나 평타 큐등을 치면 안됩니다.)

 

2. 블라디가 놀라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쓴다.

 

3. 웅덩이가 끝나길 기다린다.  (웅덩이를 써서 피오라 궁이 씹히면 타워어그로도 풀립니다.)

 

4. 점화로 태우면서 큐평이평큐평으로 잡아준다.

 

 

 

 

 

  

 

 

 

Jax(잭스) 난이도 어려움

 

잭스를 피오라의 대표적인 카운터로 뽑는대요. Counter Strike(반격)가 바로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말파 싱드 엘리스등에 비하면 잭스는 쉬운 편이라고 생각하는대

 

큐 선마를 해서 Counter Strike(반격)가 빠진 타이밍에 딜교를 해서 이득을 가저오면 됩니다.

 

잭스의 Counter Strike(반격) 대처법중하나는 먼저 잭스에게 큐로 달려들어서 때릴때 대부분 잭스는 Counter Strike(반격)를 사용합니다

 

이때 잭스의 Counter Strike(반격) 유지시간이 끝나갈경우 뒤에있는 적군 미니언에게 2번째 큐를 써주면

 

잭스는 바보가 됩니다.

 

잭스를 이기고 있던 지고있던 ( 나는 코어탬이 2-3개인대 잭스는 도란검 1-2개 같은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

 

면) 방심은 금물입니다. 6렙부터 잭스는 피오라 상대로 사기적인 딜교를 합니다.

 

 

 

Teemo(티모) 난이도 어려움 // 빡침도 헬게이트

 

 티모는 Blinding Dart(실명 다트)Toxic Shot(맹독 다트)Noxious Trap(유독성 함정)를 활용한 카이팅이 정말 눈물 나는데요

 

1렙때는 딜교를 참았다가 2렙부터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큐평 큐평 콤보를 빠르게 넣으시고 빠지면서 응수로 평타를 한대 막아주시면 됩니다.

 

미니언 어그로를 빼기위해 부쉬쪽으로 빠지면 좋습니다.

 

5렙때 딜교를 해두시면 티모가 보호막을 않들경우 6렙기준 한콤이 납니다.

 

한두번 딜교해봐서 티모가 잘한다 싶으면 딜교 안하는게 좋아요

 

비슷한 실력이라면 딜교에서 손해 보다가 디나이 당할수도있서여.

 

 

Zac(자크) 난이도 어려움

 

 Cell Division(세포 분열)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 젤리는 라인유지력이 좋고 솔킬을 따기가 토나올정도로 힘듭니다. 괸히 지속적으로 딜교를 햇다가는

 

나의피는 점점 줄어드는데 자크의 피는 그대로인 기적을 보게됩니다.

 

보통 자크는 1렙에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을 찍는데 내가 미니언과 동시에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맞을 각을 안내주는게 중요합니다.

 

자크상대로는 나를 우습게 보지못하도록 정당한 선에서만 딜교를 해주시고 Cs 에 집중해주셔야됩니다.

 

도란검과 흡낫이 나오면서부터 피오라의 피흡이 자크보다 우위에 스고 슬슬 킬각이 나옵니다.

 

솔킬을 따기보다는 견제를 통해 Cs를 더 잘먹는다는 마인드로 라인전을 하시고 무리한다이브는 금물.

 

 


 



Dr. Mundo(문도 박사) 난이도 보통

 

 문도! 너 계집애 같다고 생각한다.  Adrenaline Rush(아드레날린 분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인내심 회복력 말도 

 

안되는 피흡으로 버티면서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로 막타만 치는  니가 계집애야.....니가......



이 변태는 피흡이 정말 좋으면서 노코스트(체력을 소모하여 스킬을 쓰는) 챔피언입니다


첫탬은 거의 무조건적으로 도방을 사오는데 패시브효과가 욕나오는 아이탬이죠 ㅎㅎㅎ


일단 기본적으로 1렙때 미니언한테 평타를 툭툭 처가면서 라인을 살살 밉니다. 만약 문도가


나한테 시비걸면서 딜교를 시도할경우 응수를 잘 활용해서 싸워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식칼 맞아도 이득보는 상황이 아니라면 미니언사이에 얌체처럼 숨어서 식칼을 맞지 않는 겁니다.


2~3렙 구간에 장신구로 와드를 설치하고 킬각을 재봅니다. 이때 킬을따는게 가장 좋고 따지 못할경우


아마 문도는 뒤에서 식칼만 던지면서 파밍을 시도할것입니다. 이럴경우 상대 정글의 갱을 조심하면서


무난하게 6렙을 찍고 조금만 기달리면 2~3렙때 썻던 점화의 쿨이 돌아올겁니다. 


문도의 궁극기를 보면 Sadism(가학증) 순간적으로 자신의 현재체력중 20%를 소모합니다. 피오라의 6렙 


버스트딜 + 문도가 스스로 낮추는 피를 대략 계산해서 문도가 궁쓸 타이밍에 점화를 꼿으면 


킬을 나름대로 쉽게 가저올수있습니다. 이후 히드라 를 올리면서 무난하게 성장하면됩니다.



* 문도의 식칼은 한번 맞으면 연타 맞기 쉬움으로 조심하세요~

  문도의 Masochism(피학증)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공격력 70대 이던 애가 갑자기 150대가 되는 기적이 


  일어나죠..... 생각못한딜에 역관광 조심하세요.


  문도한테 혹시라도 킬을 따이면 도란검/흡낫을 올려서 버티기 모드

 


Shyvana(쉬바나) 난이도 보통 ( 일러 성형실패하고 너프먹고 멸종됨 )

 

하프드래곤

 

AD같이 보이는대 딜의 반이상이 AP인 하이브리드 챔피언

 

Flame Breath(화염 숨결)을 맞추고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쓸경우 엄청난 딜이 들어옴으로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최대한 피해주시고 만약 맞앗슬경우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때릴 거리를

 

내주면 안됩니다.

 

쉬바나를 상대할때는 흡낫을 빠르게 올려서 라인유지력을 올려주면 됩니다.

 

쉬바나는 기본적으로 패시브 때문에 정말 단단하기 때문에 딜계산에 유의하셔야됩니다.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는 응수를 뚫고 대미지를 줌으로 주의하세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의 대미지는 궁국기로 씹어주는게 좋아요

 

용 형태에서 화염숨결의 사거리는 보이는것보다 깁니다. 조심하세요.

 


 

Renekton(레넥톤)  난이도 어려움

 

 도방 도검 흡낫으로 라인 유지의 끝장을 봅니다.

 

레네기의 딜교 방식은 간단합니다. 강력한 스킬연계로 상대의 피를 왕창 빼놓고

 

빠지는 방법을 애용하는데 정작 본인은 Cull the Meek(양떼 도륙)의 흡혈때문에 피수급이 정말 좋습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이거 응수로 막으면 분노를 모으지 않은 상태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는 원래 대미지의 50%를

 

분노를 모은 상태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는 원래 대미지의 1/3 을 막아 줍니다. 스턴은 그대로 들어오고요.

 

뭐랄까.....사기같은 느낌....

 

레네기는 스킬쿨이 긴편이기 때문에

 

레네기를 상대할때는 상대가 먼저 스킬을 쓰고나서 빠질때 들어가서 패는 식으로 딜교를 하면됩니다.

 

레네기랑 피오라가 탬이 비슷한 상황에서

 

Dominus(강신)키고 들어오는 악어는  튀세요.....저건 괴물임.....분노가 말도 안되는 속도로

 

차오르기 때문에 Cull the Meek(양떼 도륙)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강화해서 쓸수 있는데 저거 다 맞으면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


 

 

 

Riven(리븐) 큐평캔슬 못하면 보통   // 큐평캔슬 잘하면 어려움

 

 

돌아온 탑의 패황 리븐. 깨알같은 버프들이 합처저서 라인전도 강하고 한타도 좋고 심지어 유틸성도 좋아진

 

OP 리븐.....

 

영약사온 리븐의 경우 1-2렙때 킬각을 재고 들어옴으로 주의하시고

 

미니언을 빠르게 정리해서 2렙을 먼저찍는쪽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탑싸움이기에 리븐이 유리합니다

 

상대리븐이 라인을 밀생각이 없다면 정말 다행이고 먼저 2렙을찍고 딜교를 하시고

 

리븐이 스킬을 써가면서 적극적으로 라인을 밀경우 피오라가 2렙을 먼저찍을 방법이 없슴으로 아에

 

딜교거리를 내주지 말아야됩니다.

 

3렙 이후에도 전구간 딜교환이 불리하기때문에 정글러를 콜하거나 리븐이 스킬 삑사리가 났슬때 들어가는

 

식으로 운영해야됩니다.

 

 

 

 

 

Ryze(라이즈) 난이도 헬게이트

 

 롤 OP공식 : 빠박이 = OP

 

오랜시간 OP엿던 라이즈가 너프를 드시더니 가끔 탑으로 오는대요. 라이즈가 돌진기를 가진 챔피언상대로

 

꿀리지 않는 라인전을 할수있는이유인 Rune Prison(룬 감옥) 타겟팅 속박기... 하지만 피오라는 돌진기가 2연타가 가능하죠.

 

1렙엔 큐를 찍고 포션을 빠는 한이 있더라도 딜교한후에  그냥 묵묵히 라인을 밉니다. 그리고 2렙에 E를 배우면 영약을

 

빨고 킬각을 노려봅니다.

 

그 때 킬을 못따면 .... 당신은 트롤 소리를 면키 힘들것입니다.

 

 

 

 

 

Maokai(마오카이) 난이도 어려움

 

제발 다시 숲으로 꺼저 주시오 ㅠㅠ

 

마오카이는 정말 힘듭니다. 일단 패시브가 자신과 주의 챔프가 스킬을 쓸때마다 스택이 쌓이고 5스택이 쌓이면

 

평타를 칠때 자신의 최대체력의 7%를 회복하는데 .......3렙전까진 스킬을 활용한 딜교를 최대한 자제해줍니다.

 

최대한 라인을 땡기면서 갱을 불러주시고 상대가 스킬을 헛되게 쓴다면 주저하지 말고 들어가서 응징해주세요.

 

킬각이 보인다 싶으면 상대가 패시브로 피체우려고 하기전에 점화부터 걸어주세요. 중요합니다.

 

 

 

 

Gragas(그라가스) 난이도 어려움

 

술좀 가저와....

 

술돼지가 탑으로 오게되었죠...

 

그라가스는 둘다 대놓고 딜교를 하면 피오라가 심히 불리합니다. 고로 그라가스가 미니언을 먹으려고 스킬을

 

사용하거나 패시브로 피회복좀 해보겟다고 스킬을 사용하면 들어가서 딜교해줍니다.

 

그라가스의 큐 이 궁 세가지 모두 피오라의 궁으로 씹을수 있습니다.

 

 

 

 

Lulu(룰루) 난이도 어려움

 

보라색.....하........

 

룰루 할머니는 가까이 다가가면 슬로우 걸고 변이 시키고 후려패기 때문에 그리고 6렙 부터는

 

궁극기를 활용한 딸피 낚시 마저 하기 때문에 딜교는 정말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혼신의 힘을 다해 큐짤을 피하면서 맞파밍만 하시다 보면 한타때부터 더 큰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는 피오라 입니다.

 

6렙때 킬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미드로 로밍가세요 두번가세요.

 

 

Gnar(나르) 난이도 보통

 

나르를 상대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변신하기 전에 견제해놓고 변신하면 빠지면 됩니다.

 

다만 나르의 W 3연타 딜은 정말 아픔으로 조심하셔야합니다.

 

 

 

 

Pantheon(판테온) 난이도 헬게이트 오픈

 

빵테의 스킬을 살펴볼가요?

패시브: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이거....사깁니다... 피오라 평타가 막히고 궁극기도 첫댐지가 막힙니다

                     참고로 피오라궁은 첫타 막히면 2연타 부턴 댐지 쓰레기입니다...

                    스킬이나 평타 4번을 사용하면 생기는데 큐견제의 화신인 빵테이기에 항상 켜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Spear Shot(투창) 이게 아퍼서 빵테에서 싸우자고 먼저 큐로 들어가면 일단 첫번째 평타는 빵테의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에 막힙니다.

 

두번째 평타를 때리려는 사이에 일단 피오라는 미니언한테 처맞습니다... 초반의 미니언이 얼마나 아픈지 설명은

 

안해도 되겠죠? 그리고 빵테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사용해서 스턴을 넣고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가 즉발로 생깁니다... 피오라의 두번째 평타가

 

새로 생긴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에 막힐동안 빵테는 평타와 큐를 찔러 댑니다... 결론은 먼저 들어가면 피손해 300-400정도 보고

 

먼저 안들어 가면 계속 큐맞고 미니언도 못먹다가 집가야됩니다... 한마디로 정글러의 개입이 없으면 딜교가 성립이

 

안됨

 

고로 상대법은 플라스크 4포션 시작을 해서 정글러가 올때까지 타워 허깅하면서 cs를 최대한 먹으면 됩니다.

 

마치며

 

 

 겨뤄볼만한 상대 어디없나?

너희들이 노력할때 난 이루어내거든?

 

Fiora(피오라)를 픽할경우 다른팀원들이 피오라 왜함? 아....피오라...... 등의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지만

 

숙련된 Fiora(피오라)Fiora(피오라)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0명
88.5% (115표)
0% (0표)
11.5% (1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