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즈리얼 유저의 90% 이상이 천둥군주를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천둥군주는 충분히 이즈리얼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다만 천둥군주가 효율을 발휘하는것은 어디까지나 라인전에서의 일방적인 딜교환에서지, 이제 초중반 국지전을 넘어서 중반이후의 딜량 기대치는 전투의 열광이 훨씬 훨씬 높습니다.
최근에는 얼어붙은 건틀릿을 이용하는 비중이 더 높아졌기 때문에 열광의 지속딜을 유지하기 훨씬 쉬워졌기 때문에 더더욱 열광을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넓어졌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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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9%
룬은 공속 9%룬 고정으로 갑니다.
어자피 몰락한 왕의검을 빌드하기 떄문에 많은 공격속도가 필요하지 않고, 여신의 눈물을 빌드하는 시점에 ad가 부족해 막타치기 곤란한 경우를 대비해 공격력에 더 힘을 실어줍니다.
예외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파랑에 마법저항력을 더박는다던가, 고정마저를 제외하고 마나재생을 더박는 정도의 수정까지는 괜찮습니다.
그외 방관/쌍관등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책략 12고정입니다.
흉포 특성에서 바꿔줄만한건 공격속도냐 마술이냐, 현상금사냥꾼이냐 압제자냐 정도입니다.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는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킬을 먹기보다는 어시스트를 주로 올리는 이즈리얼 특성상 초반 아군 서포터 정글러의 CC연계/ 얼건이 나온 이후 높은 효율을 보이는 압제자를 선택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공속과 마술은 역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투의 열광을 빌드한다면 공격속도가 훨씬 낫습니다.
전투의 열광은 일정 스택이 쌓이면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천둥군주보다 1.5배이상의 효율을 보이는 버프를 받았습니다.
천둥군주가 당장 터질때까지의 딜은 열광이 못미치지만,
열광 4스택이상의 전투가 3,4초만 더 지속되도 열광이 천둥군주보다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초중반까지 공속템을 빌드하지 않는 이즈리얼, 그리고 룬에 공속을 9%만 주므로 공속을 선택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결의 특성은 첫귀환전/첫귀환이후 라인전에 힘을 주는 특성인데, 여눈을 빌드하는 이즈리얼 라인전 특성상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근데 책략에는 버릴 게 없습니다.
초반 AD가 부족해 타워끼고 막타 치기가 힘든 이즈리얼 특성상 포악함은 꿀같은 특성이고,
암살자는 얼건 이후의 맞다이를 강화시켜줍니다. 이즈리얼은 개활지에서 1:1 맞다이는 얼건과 마나무네 이후에는 정말 강한편입니다.
그 밑의 무자비 특성은 부족한 블루 이즈리얼의 딜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투의 열광.
힐 플레시 고정입니다.
클린즈, 익저, 배리어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클린즈가 필요한 판이다 = 수은을 삽니다.
익저 = 서포터에게 맡깁니다.
배리어 = 힐의 이동속도 증가가 더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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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q평
평q평
평w평
w평
e평q평
r평e평q평
모든 콤보는 각을 재는 무빙과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뒷무빙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4레벨에 W를 무조건 찍어줍니다.
여신의 눈물을 빌드하므로 일정 마나까지는 스킬을 꾸준히 써줘야 하는데, 비전이동은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이후에는ad이즈리얼 rqew 정석으로 선마합니다.
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 :
쓰잘데기 없는 설명 제외하고 얼건보다 가성비가 안좋습니다.
딜, 카이팅 모든면에서 도움이 되는 이즈리얼에게 만능현 아이템이지만, 마나무네 이후 선택하기에는 코어가 너무 늦은감이 있고, 버프된 얼건에 비해 안정성이 부족합니다.
어떤 상황이 와도 첫코어로 선택합니다.
무라마나가 언제 뜨냐가 이즈리얼의 캐리력이 드러나냐 안드러나냐의 순간입니다.
? ?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을 빌드한 이후 집을 갔는데 900원정도 있다. 1050원이 넘는다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의 선템 순서도 돈이 되는대로 가시면 됩니다.
순으로 구매했는데 첫귀환에 이 나오면 바로 구매하시면 되고, 안나오면 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되도록 인벤토리 칸에 는 없도록 합니다.
까지는 고정적으로 올리도록 하고, 그 이후의 템트리는 상황을 보면서 올립니다.
무난하다
하드탱커가 너무 많다
제드,워윅등이 있다
순으로 올리시고 부족한 부분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 두아이템은 위 3아이템을 올리고 필수적으로 올려주셔야 되고,
시미터냐 피바라기냐만 갈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but 원딜 게시판에서 본 빌드인데
룬에 성장쿨감을 고려하지 않았을시 라위를 생략하고 3아이템이후 를 빌드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안그래도 생존력이 높은 블루 이즈리얼의 생존력을 매우 끌어올려줍니다.
그외 고려할만한 아이템
는 도미닉보다 딜적인 측면에서 모두 부족한 편이기에 상대가 문도+블라디 같은 2 유지력+피흡+체젠 챔프가 있을시에는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곧 업데이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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