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6
6
18
0/0
[탑] 딜탱 마이

- 핵심아이템(2016-01-20, 조회수: 2191)

폰으로 끄적이는거라 간단하게 요약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마이의 장점이자 목적은

한타에서 죽지않고 오래 딜하며 전혀 약하지 않은 딜 입니다.


무슨 탑 마이냐. 그리고 마이는 딜 아니냐. 브론즈냐.

전 시즌 다5 였고 탱마이 좋습니다.

탑으로 가는 이유는 아이템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배치3연승중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752 IP
왜 인장에 체력을 적용했느냐
- 인벤 공략들은 기본적으로 정글을 다루는데
   정글을 돌기 위해선 방어력없인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 기본적으로 마이는 체력 스텟이 높기 때문에
시너지가 굉장합니다.

취향입니다.
 
방어력도 여전히 좋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전투의 열광을 사용하지 않느냐.
- 18렙 기준 풀스텍 112라는 추가물리피해를 2초마다 입히고
   착취의 손아귀는 4초마다 자신의 최대체력 3%만큼을 훔치죠
   상대에게 데미지 120을 추가로 주며 120의 체력이 찹니다.
   전투의 열광이 조금이나마 더 강력하겠지만, 전투의 열광을
   찍기 위해 결의 특성들을 버리는게 정말 아깝습니다.
   
   이 마이의 목적과 가장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흉포와 책략에 있는 포식과 비스킷은 라인전에 정말 도움이 되고
결의 특성에 꿋꿋함은 18렙 기준으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1~ 5 정도 추가되므로 체젠이 더 초반에 도움됩니다.
제일 어울립니다.

왜곡 인첸트까지하게되면 210초마다 텔 점멸을 쓸수있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어째서 W를 E보다 먼저 마스터 하느냐.

 W는 찍을수록 차는 량이 눈에 보이게 많이 차이납니다.

 E를 주구장창 찍어서 딜을 조금더 올리는거 보단

 초반엔 W를 좀더 찍어두는게 게임진행에 더 도움됩니다.

 초반이 탄탄해야 후반도 쉬워집니다.

Q 응용

 이미 마이유저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니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파 쓰고 제자리로 돌아오기

-알파를 사용한 대상이 알파가 끝나기전에

 죽으면 제자리로 옵니다.


 제드궁 씹기

-제드가 마이에게 궁시전을 한 순간

 알파를 사용하면 표식이 박히지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박힌 표식은 씹지 못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제가 마이를 탑으로 선택한 이유는

정글템에선 딜탱 마이가 선택할 템이 없습니다.

따라서 미드나 탑을 가는게 좋고

미드를 가게 된다면 팀에 광역딜러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탑이 적절합니다.


템 빌드는 위 최종 아이템 순서로 가시면 됩니다.

극 탱 트리를 가는 것보다 이게더 효율적이고 포식자 가는 마이와

거의 비슷한 딜의 딜탱 마이가 됩니다.


상대가 올 AD라면 멜모셔스를 빼고 얼망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부족한 딜량을 매꿔주고 추노에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 말고는 카운터 급으로 힘든 상대는 없습니다.

템이 나오기전까진 라인전에선 리븐이기기 정말 힘듭니다.

 

 

라인  운영법

 킬을 목적으로 해선 안됩니다.


 파밍에 집중하시고 죽지 않는 것만을 목적으로 하세요.

 

폭딜 콤보

 

 E-평-Q(평캔됩니다)-평-거드라평(평캔됩니다)-W-평


 원딜은 솔직히 이거맞고 거의 빈사상태되거나 죽습니다.


 물론 전부 마췄을 경우고 바보가 아닌이상 다 맞아주진 않겠죠.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을 하는것보단 후진입을 위해서

 

 한타가 시작되면 바로 진입 가능한 포지션을

 

 잡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속 딜탱마이에 비교하자면

 

 조금더 단단하고 공속보단 한방 한방이 매우 강합니다.


 공속이 느리지도 않고요


 오늘 배치로 한판 이겼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