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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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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0% (0표)
37.5% (3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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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mmr 챌린저 라이즈 공략

- 피올(2021-12-19, 조회수: 124804)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라이즈 룬의 핵심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다. 그 이외에는 딱히 뭘 들어도 상관이 없다. Conqueror(정복자)의 경우 발동하면 어떤 룬 보다 좋지만 Ryze(라이즈)가 약한 초중반에 발동시키기가 매우 까다롭다. 

Conqueror(정복자)를 제대로 발동시킨다면 후반을 갔다는 건데 그 때가 되면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만으로도 피흡이 충분하다.

(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할 때 Overload(과부하)가 단일로 취급되기 때문에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를 가장 극한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대략 20분게임갈 경우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만으로 8000정도의 회복을 한다.)


Ryze(라이즈)는 2코어만 나와도 충분히 쌔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 나왔을 경우 혼자 3인분이 가능하기에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로 인한 딜증가보다 PhaseRush(난입)안정적으로 딜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건 필자의 생각일 뿐 무빙에 자신이 있다면 Conqueror(정복자)를 가도 상관없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6%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3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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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Ryze(라이즈)는 초보자가 평균이상 하기에는 매우 쉬운 캐릭터다.

간단하게 말해 Ryze(라이즈)의 스킬은 Overload(과부하)를 제외한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전이)를 사용할 경우Overload(과부하)쿨이 초기화 된다는 것 이다.


그렇기에 기본콤보는 아래와 같다.


기본 콤보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속박 콤보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Everfrost(만년서리) 나왔을 때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Everfrost(만년서리)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이 세가지만 안다면 Ryze(라이즈)의 평균이상은 할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Ryze(라이즈)는 몇 안되는 성장형 ap지속딜러로써 원딜과 같은 포지셔닝을 잡으며 적 탱커를 녹이는 역할을 하는게 가장 좋다.

다른 템 다 가봤는데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 속박 후 확정적으로 Everfrost(만년서리)를 맞추는게 이후 확정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나 아군과 함께 적을 녹이기에 좋았다 

Everfrost(만년서리)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이후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anshee's Veil(밴시의 장막)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Cosmic Drive(우주의 추진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등을 가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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