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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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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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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300판 80% 뽀삐 공략 [S급 챔피언]

- 피올(2020-07-12, 조회수: 7330)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Aftershock(여진)vsConqueror(정복자)

칼바람에서 Poppy(뽀삐)의 룬은 Aftershock(여진)Conqueror(정복자) 두가지로 나뉜다.
(다른 룬도 다 써보았지만 그닥 좋진 않았다.)


Aftershock(여진)(여진)

우선 Aftershock(여진)의 장점은 적의 딜을 받아내며 버티기 좋다는 것이다.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과 같이 이동방해기가 3개나 있는 Poppy(뽀삐) 특성상 Aftershock(여진)발동시키기에도 쉽고 Aftershock(여진)이 끝날때 쯤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로 적 주요딜러를 날리거나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적군 이니쉬에이터의 이동을 방해하는 등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로 변수를 창출하여 상성이 불리함에도 Poppy(뽀삐)변수 창출능력으로 불리한 게임을 역전 시킬 수 있다.

Conqueror(정복자)(정복자)

Hammer Shock(망치 강타)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두번 타격이 기능이 있기에 Poppy(뽀삐)의 기본 콤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평 만으로도 Conqueror(정복자)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또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갈 경우 피해량의 30%를 회복 가능하니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마방증가 버프와 함께 Riven(리븐)처럼 딜만 올려도 적의 주요딜러를 빈사시킬정도의 딜과 적의 딜을 한타임 버틸만한 탱이 된다.


그렇다면 어떤 룬이 가장 좋은가?


결론부터 말하면 대부분의 경우에 단연 Conqueror(정복자)가 가장 좋다. 


2코어 즉 Death's Dance(죽음의 무도)가 나올 시점의 Poppy(뽀삐)는 딜과 탱 모두 다 되며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이속증가와 이니쉬와 동시에 도주기로 사용 가능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적의 주요 챔피언을 날려버리거나 아군의 cc기에 연계할 수 있는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Poppy(뽀삐)는 치고 빠지는 어그로 탱킹이 가능하기에 Conqueror(정복자)를 가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아군에 Kai’Sa(카이사)Xerath(제라스)Jayce(제이스) 같이 포킹챔프가 있을 경우 적의 이니쉬에이터의 진입만 막을 경우 게임을 쉽게 이길 수 있기에 이 때는 Aftershock(여진)을 들어 치고 빠지는 어그로 탱킹보단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로 적의 접근을 막아준다. 
Mark(표식)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적 딜러 빈사로 만들거나 죽인 후 Mark(표식)를 아군 본진에 사용하여 빠져오기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중앙에 있는 챔피언이나 미니언에 Mark(표식) 후 사이드에 있는 적 딜러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벽궁


 벽궁 후 기본콤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평 Hammer Shock(망치 강타)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평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도주or추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와 마저를 맞출 때 가격대비 가장 효율적인 스탯은 100이다. 

Poppy(뽀삐)의 기본스탯은 높은 편에 속하며 성장마저를 가지고 있다.



1코어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간다.

스킬 쿨이 짧으며 Poppy(뽀삐)는 치고 빠지는 어그로 탱킹을 하기에 초반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추가체력만으로도 탱킹이 커버가 되기에 탱로스 또한 적다. 


2코어로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간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하나로 방어와 마저를 100찍을 수 있고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패시브에 자체 방,마방 증가 옵션이 있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하나만 구비해도 탱킹이 어느정도 된다.


3코어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간다. 

가격대비 가장 많은 딜과 탱을 올려주며 치고빠지기에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구비해준다.
(또한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준다.)


4코어로는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간다.

40%의 쿨감, 지속적인 한타참여,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구비해준다.




마지막으로 구비하면 좋은 아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평 거드라(평캔) Hammer Shock(망치 강타) 평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평 할 때 물리피해 600 추가 
      (적에 딜러가 많다면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Thornmail(가시 갑옷)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Poppy(뽀삐)Hammer Shock(망치 강타)에는 체력비례데미지가 있기에 적팀에 탱커가 3명 이상이라면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초반 운영법

 뽀삐의 기본 스탯이 높다지만 초반에는 딜러나 탱커나 적군에게 집중타격 당하면 쉽게 죽기에 각이 나올 경우 중앙의 미니언이나 챔피언에 눈덩이 날린 후 e평q 후 w로 적의 진입기를 막으며 뒤로 빠진 다음 다시 진입할 준비를 한다. 

 

중반 운영법

 죽무가 나온 후의 뽀삐는 딜과 탱 모두 되므로 초반과 마찬가지로 각이 나올 때 들어가주며 적의 이니쉬에이터가 아군으로 들어왔을 때 적의 딜러가 호응 못하도록 적의 딜러를 물어준다. 이 때 뽀삐는 2대1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

 

후반 운영법

 보통 후반을 갔을 경우 애매한 진입기와 도주기를 가진 뽀삐의 힘이 많이 빠진다. 하지만 이 공략에 나온 탬대로 갔다면 적 원딜을 한 번에 짜를 만한 딜과 적의 딜을 한타임 받을 만한 탱이 된다. 칼바람 특성상 벽궁 넣기도 쉬우니 각이 되면 먼저 이니쉬를 걸고 아니라면 적의 이니쉬에이터의 진입을 w로 막아준 후 적 딜러가 호응하러 나올 때 벽궁각이 나오면 점멸 e나 눈덩이 e로 적 핵심 딜러를 잘라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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