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0
0
미입력
1/1
칼바람)300판 80% 브라움 공략[S급 챔피언]

- 피올(2020-07-13, 조회수: 18238)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50판 이상 Braum(브라움)을 사용해본 결과 Mark(표식)를 들어도 실질적으로 큰 효율을 못 느껴서 사용해 본 결과 Exhaust(탈진)이 가장 좋았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 때 적군 5명의 집중 포커싱을 당하고 살아남을 수 있는 챔피언은 Braum(브라움) 밖에 없다. Braum(브라움)이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Unbreakable(불굴)인데 Unbreakable(불굴)는 직선 맵으로 된 칼바람 특성상 그 어느 유틸챔이나 탱커챔피언보다 가장 아군 딜러를 보호하기 적합했다.

 사실상 Winter's Bite(동상)는 딜링보다 슬로우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때문에 사용하는 것으로 Winter's Bite(동상)선마 보단 마스터시 6초마다 4초를 보호가능한 Unbreakable(불굴)가 더 승률이 높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칼바람에서 Braum(브라움)의 역할은 적군이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에 모든 스킬을 쏟아 넣게 만든 후 아군이 남아있는 스킬로 역습하여 한타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역할을 해야한다. 

그렇기에 Braum(브라움)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스텟은 한타나 소규모 교전 이후 브라움이 다음 한타에 온전히 적의 딜을 받아낼 만한 유지력이다.


그렇기에 1코어에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2코어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서 체력 3000을 만들어 Braum(브라움)의 유지력을 높여준다.

(브라움의 기본 스펙이 좋아 Guardian's Horn(수호자의 뿔피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만으로도 체력 3000을 찍을 수 있다.)



3코어로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가준다.

3코어가 나올 시점에는 적의 딜 또한 강해지기에 Braum(브라움)이 포커싱 당할 경우 Unbreakable(불굴)를 사용하여도 죽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기에 아군이 포커싱당하기 직전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Unbreakable(불굴)를 사용하여 아군 대신 적의 딜을 모두 받아준다.

(사실상 이 3개의 탬만으로도 브라움의 탱킹은 충분하기에 그 다음 아이템으로 유틸형 탬을 사주도록 한다.)




3코어 이후 고려하면 좋을 탬

Thornmail(가시 갑옷)  Redemption(구원)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Knight's Vow(기사의 맹세)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등등.. 


초, 중, 후반 운영법
 한타에서 브라움의 역할은 진형유지이다.

 아군의 이니쉬에이터가 들어갔을 때 아군 딜러진이 호응하기 쉽도록 적의 암살자나 이니쉬에이터를 사전에 끊어주거나 반대로 적의 이니쉬에이터가 들어왔을 때 e로 포커싱당할 아군을 보호해주며 q와r로 적군의 호응을 방해해준다. 이 역할만 확실하게 해준다면 한타 때 마다 적군은 대부분의 스킬을 브라움에게 쏟아부었기에 아군이 역습하여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