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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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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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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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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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마이] 몰드락 탈진트리 연구현황 공유

- 도끼마이(2022-09-25, 조회수: 44294)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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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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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2.5코어  [상황별 택1]
3코어
3코어 이후[유동템]
안녕하세요.

현재 크라켄대신에 드락사르를 선택하면서 몰락 구인수로 공속트리랑 섞어서 올리는 트리를 연구중이였는데요.
상당히 괜찮다는 결론이 들어 조만간에 내용 정리해서 공유 드릴려고 합니다.

* 현재 진행중인 골플구간 필드테스트 100회 이상 현황 통계 [22/04/18 기준]


기본 가설
- 크라켄 구인수를 몰락 구인수가 어느정도 비비거나, 오히려 특정상황에선 압도할수 있다(첫 3대 명캔누킹상황 등)
-  크라켄 탱탱탱을 아무리 둘러도 현재 메타에서 알파 빠진뒤 딜러 1점사를 버틸순 없으며, 차라리 최고의 탱킹은 아예 때릴수 없는 은신이라고 본다.
-  리셋시 무조건 생존이 보장되기에  은신기반 변수플레이로 두명, 세명 연쇄적으로 데려갈 가능성이 한층더 높아짐으로, 크라켄 구인수 탱탱탱보다 한타 캐리력, 장악력, 투사력에서 앞선다.
- 종합적으로 기존 드락사르 극AD 트리와 크라켄기반 공속트리를 반반씩 섞어내면서도, 딱히 약한 구간이나 시간대 없이 깔끔하게 트리를 구성하면서, 상대(퓨어탱,딜탱,딜러 등 전부 무방)를 크게 가리지도 않게끔 균형잡힌 트리를 구성한다.

추가 사항
- 치속과 선몰락에 가장 알맞은 E선마 기반 발젭식 스킬트리를 채용한다.
- 현재 치속룬으로 인해 평타를 칠수만 있으면 무조건 다 이기므로, 파랑강타/몰락/탈진 의 3CC로 어떤상황에서던 무조건 평타를 칠수있게 한다.
- 점멸이 없음은 3CC 및 알파로 보완하며, 빨강강타가 없는것에서 오는 물몸성은 탈진과 결의룬(뼈방패, 불굴의의지)를 덮어준다.
- 종합적으로 모든상황에서 무조건 어떻게든 평타를 칠수 있으며, 그 어떤 상대와 1:1 교전이 발생하여도 무조건 이기도록 한다.

아래 영상은 짤막하게 대충 느낌이 어떤지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샤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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