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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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有마스터. 리워크 연구끝!! 왕귀형 람머스■ 람머스 빌드 총정리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6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람머스를 하기에 적절한 상대 조합
1. 선픽으로 무난해졌습니다. 오히려 상대팀에 ad와 ap 비율이 균등할수록 좋구요.
2. 상대팀에 브루저나 탱커가 많은 조합이면 별로입니다. 체비뎀이나 고정뎀이 없어서 많이 힘듭니다.
3. 상대팀에 평타 기반 ad, ap 챔피언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65 (+2.75) | 11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35 (+4.5) | 11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전과 같습니다.
(과잉 성장)vs
(불굴의 의지)
람머스는 공속 계수가 매우 낮은 편이라 아이템으론 공속 수급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룬으로만 수급하는게 효율이 제일 좋아요.


취향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마스터 순서는 Q -W - R - E 입니다.
스킬 활용 팁

람머스의 평타가 쎈 이유 입니다.

Q선마를 할 시 과감하게 Q 쿨이 돌 때 마다 정글링에 써줘도 됩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정글링 할 때 함부로 쓰지 마세요.

람머스의 반사딜이 쎈 이유 입니다.

람머스의 사정거리 내에 있는 상대가 생존 스킬이나 스펠이 마땅히 없다는 것을 예감 할 수 있다면 되도록 E 끝 사거리에 맞춰서 쓰는게 좋습니다.
람머스의 궁을 맞춘 상대에겐 람머스 궁을 나가기 전에 도발을 걸어주어 궁 데미지와 슬로우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초반 정글링 때는 쿨이 돌 때마다 써주시는게 좋지만, 6렙 부터는 웬만하면 안 쓰고 정글링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1렙 찍어서 별 차이 없어요.

람머스의 이속이 빠를수록 궁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속이 늘어나면 늘어나는 이 사거리를 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사거리가 아무리 늘어나도 보통 사거리 500~800 정도로 씁니다.
너무 길게 쓰면 그만큼 도약 시간도 증가해서 가운데 맞추기 어려워요.
이번 리워크 후로 궁의 쓰임새가 좀 바뀝니다.
일단 궁의 위력을 무시 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데미지도 나름 쎄졌고, 3.5초 동안 둔화 지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가운데 맞출 수 있는 게 아니면, 상대 퇴로 방해 역할로 쓰는 것도 현명한 선택 입니다.
상대팀에게 둔화가 걸리면 람머스의 평타를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둘 중 하나 취향이긴 한데, 람머스의 탱킹력이 좀 더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상대팀 CC(에어본 제외) 많으면 

상대팀 평타 데미지 비중 많으면 

상대팀 슬로우 많으면 

※필수 아이템※

필수템 입니다.
빨리 뽑을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뽑는게 좋습니다.

필수템이 됐습니다...
이거 과장 아니고, AP가갑입니다.
마저를 뻥튀기 시켜주는데, 이속까지 올라서 람머스 평타 딜 비중도 꽤나 올라갑니다.
상대팀에 AP가 워낙 많으면 가갑 대신 이거 먼저 가주셔도 됩니다.
이걸 가야 하니까 상대팀 ad ap 비중이 균등할수록 좋다는 겁니다.

필수템 입니다.
가갑과 대자연으로 뻥튀기된 방마저를 한 번 더 뻥튀기 시켜줍니다.
3코어 기준 공격력 300대, 풀템 기준 공격력 500까지도 나옵니다.
거기에 반사딜? 말해 뭐합니까. 원딜은 겸상도 못 합니다.
이전보다 효율이 좋진 못해요.
W 지속시간이 많이 짧아졌기 때문입니다.
이젠 최소 3번째 코어템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람머스에게 유지력을 선사합니다.
우선순위는 달라질 수 있어도, 풀템 기준으론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 입니다.
※코어템※
필수템이 4개 이고, 템칸은 사실상 1칸이 남습니다.
남은 아이템 칸 1칸을 뭐로 채우면 좋을지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람머스에게 많은 이속은 변수의 폭을 상징합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무난하긴 합니다.

AP데미지 생각보다 더 들어온다, 대자연과 작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갑니다.

상대팀에 치명타 챔 1명 이라도 있으면 생각 해볼만 합니다.

제가 조합에 맞게 람머스를 픽해서, 사실 상대가 브루저 탱커 위주의 조합을 람머스로 상대해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팀에 브루저 탱커 위주의 조합이 나오면 이거 진짜 갈만 할 것 같습니다.
※가면 안되는 아이템※


둘 다 가지마세요. 람머스는 이제 정글링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빨리 교전 체급 올려서 왕귀 해야해요.

말파는 가도 되고, 람머스는 가면 안되는 템입니다.
상대 공속이 높아야 반사딜이 높아집니다.
왜 공속을 낮추려고 합니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릴리아
얘 상대로 뽑을 이유가 없습니다.
대표적인 안티 탱커 챔피언 중 한 명 입니다.
대표적인 안티 탱커 챔피언 중 한 명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다이애나는 AP인데, 공속이 빠릅니다. 도주기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쉽게 이길 수 있는 AP정글 챔피언 입니다.
이제 다이애나의 하드카운터가 됐습니다!!
상대로 나오면 기쁜 마음으로 람머스 하시면 됩니다.
유일하게 쉽게 이길 수 있는 AP정글 챔피언 입니다.
이제 다이애나의 하드카운터가 됐습니다!!
상대로 나오면 기쁜 마음으로 람머스 하시면 됩니다.

사일러스
사일러스도 꽤나 평타를 씁니다.
할 만 합니다. 초반에 딜 많이 쎄서 W 켜도 녹을 수 있다는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할 만 합니다. 초반에 딜 많이 쎄서 W 켜도 녹을 수 있다는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람머스의 우수한 갱킹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유리한 구도를 만들어 놔야 합니다.
성장 위주보다 적극적인 오브젝트 시도로 시간을 끌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생각보다 초중반 교전 체급이 이전 만큼 안나옵니다.
개인적으로 2코어 시점에 람머스 저점이 나온다고 생각하는데, 이 때를 잘 버텨야 합니다.
람머스는 3코어부터 시작입니다.
람머스의 미친 이동속도와 이니시 능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유리한 교전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왕귀했습니다.
불리한 교전이 아니면 걍 닥치는 대로 이니시 거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반적으로 뒤에 딜러진을 무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팀 딜러진의 딜포텐이 더 높거나 상대팀이 우리 딜러진에 진입이 수월하다면 딜러진을 서포트 해야 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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