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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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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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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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 뭐임마(2025-03-21, 조회수: 2684)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부룬 마법에서 깨달음은 고정.

횃불을 가지 않는다면 마순팔, 횃불을 간다면 폭결.


치속/집공은 취향차이지만 상대가 팔긴 메이지라면 치속보단 집공이 더 좋은듯.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초반 아지르는 매우 약함. 따라서 적어도 5렙 전 까지는 딜교 할 생각하지 말고 cs 먹는데에 집중하자.


아지르의 딜교환 방식은 상대가 들어오면 쳐맞으면서 치속 예열을 한 뒤, 치속과 최후의 저항이 켜지면 모든 것을 쏟아내어 카운터를 하는 것이다. 그니까 치속 + 최후의 저항이 철권에서의 레이지 모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치속 : 선 횃불이나 선 내셔 둘 다 가능.
집공 : 선 내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조이

아지르는 초반이 개폐급이라 누굴 만나도 다 힘들지만, 특히 르블랑 조이는 답이 없음. 

초반에 얘네가 억지로 밀고 들어오는 걸 저지할 힘이 없기 때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열심히 파밍하자.

 

중반 운영법

 이제 누굴 만나도 이길 수 있는 힘이 나온다.

 

후반 운영법

 후반즈음 가면 아지르의 사이드를 막을 수 있는 챔프는 거의 없다. 주도권이 거의 아지르한테 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슈퍼토스 하려고 목 메지 말자. 아지르는 메이킹이 가능한 챔피언이지만 본질은 원거리 딜러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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