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뉴스 / 정보

포지션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LCK 응원 게시판

LoL UCC

LoL 파티 매칭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아크샨, 떠도는 감시자
Akshan, the Rogue Sentinel
975
6300
아크샨은 아군 부활과 은신, 갈고리 이동처럼 독특한 능력을 다수 보유한 챔피언입니다. 리턴 기대치가 높은 만큼, 스킬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활용 능력이 중요합니다. 패시브를 활용한 추가 대미지나 이동 속도 확보 선택은 물론, '악당'으로 지정된 상대를 처치하는 것도 아크샨 플레이에 핵심입니다.
특징
|원거리, 암살자, 보호막, 은신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38 (+4%) 1.072
5초당 체력회복 0 (+0) 0
5초당 마나회복 5 (+0) 5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0 (+1) 4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00 500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비열한 싸움 (Dirty Fighting)
아크샨이 기본 공격 후 두 번째 공격을 발사해서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을 도중에 취소하면 이동 속도가 20~75 증가 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10~16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280 (+0.35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복수의 부메랑 (Avengerang)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아크샨이 부메랑을 던져 5/25/45/65/8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부메랑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부메랑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아크샨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40/52.5/65/77.5/9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부메랑에 맞은 적의 모습이 잠시 드러납니다.
악당 처단 (Going Rogu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6/2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이 아군을 처치하면 60초 동안 악당이 됩니다. 악당이 아크샨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죽으면 아크샨이 100골드를 얻고 처치된 아군들을 부활시키며 다른 적의 악당 효과를 전부 없앱니다.

사용 시: 아크샨이 2초간 위장 상태가 됩니다. 벽 근처나 수풀 안에 있으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위장 상태에서 악당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가 80/90/100/110/120, 잃은 마나 재생이 12%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악당에게 향하는 흔적이 생성됩니다.
아크샨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만 악당 처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비상 (Heroic Swing)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첫 사용 시: 아크샨이 적중한 첫 번째 지형에 고정되는 갈고리총을 발사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갈고리에 매달려 이동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해 한 발당 30/45/60/75/90 (+0.175 추가AD)(+0.3 추가 공격 속도)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시: 아크샨이 밧줄을 놓고 뛰어내리며 마지막 탄환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이나 지형헤 부딪히면 영웅의 비상이 일찍 끝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크샨이 비열한 싸움으로 표식을 남긴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갈고리에 매달린 채 이동 중에는 적중 시 효과의 피해량이 25%로 적용됩니다.
인과응보 (Comeupp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아크샨이 챔피언을 조준하고 최대 2.5초간 총을 과충전해 탄환을 5/6/7개까지 저장합니다.

재사용 시: 아크샨이 저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각 탄환은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구조물에 최소 20/25/30 (+0.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탄환의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0%로 감소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
슈리마 동쪽의 음지를 활보하는 정당한 복수자 아크샨은 남에게 해를 입힌 자들의 뒤를 쫓는다. 그는 잘못을 바로잡는 기묘한 무기를 사용해 신속하고, 확실하게 적을 벌한다.

마르위라는 도시의 거리에서 자란 아크샨은 태어났을 때부터 불의를 마주하게 되었다. 지역 군벌이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차지하는 곳에서 대부분의 사람은 최대한 이목을 끌지 않고 남의 일에 간섭하지 않으며 살아남았다. 그러나 도저히 악행을 무시할 수 없었던 어린 아크샨은 누군가 부당한 대우를 받는 모습을 보면 서둘러 개입했다. 그 결과 수많은 강적이 생겨났고 한 운명적인 사건에서 죽기 직전까지 구타를 당했다.

하지만 운이 좋았다. 샤디아라는 노파가 자신의 집 밖에 있는 거리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아크샨을 발견한 것이다. 마르위 관습대로라면 관여하지 말아야 했지만 샤디아는 어린 아크샨을 안으로 들였다. 아크샨은 기적적으로 회복했다.

신체 기능이 완전히 회복된 아크샨은 자신을 구해 준 사람이 평범한 노파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샤디아는 해로윙에 맞서고 검은 안개 속 존재를 척결하는 고대 조직 '빛의 감시단'에 속한 감시자였다. 샤디아는 아크샨을 고집이 세고 반항적이지만 힘은 없는 골칫거리 꼬마로 보았다. 그러나 감시단 규칙을 두고 아크샨과 수차례 부딪힌 끝에 아크샨에게 장점이 많다는 것을 금세 알아차렸다. 아크샨에게는 배짱뿐 아니라 양심이 있었다. 마르위에서는 보기 드문 인재였다. 아크샨에게서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본 샤디아는 아크샨과 협상을 했다. 수없이 많은 적의 손아귀를 피해 이곳에 머물 수 있도록 해 줄 테니 감시단에 들어와 헌신하라고 한 것이다.

샤디아는 홀로 움직이는 감시자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 주었고 두 사람은 빠르게 가까워졌다. 보잘것없는 거리의 부랑아 아크샨은 악한들의 골칫거리로 자라났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일취월장하는 아크샨의 실력에도 샤디아는 딴생각에 빠져 불안해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결국 샤디아는 제자에게 자신이 걱정하는 이유가 해로윙 때문이라고 알려 주었다. 그 어느 때보다 큰 규모의 해로윙이 그림자 군도의 망령과 괴물 군단을 몰고 오고 있었다. 슈리마의 지하 무덤에 묻혀 있는 고대의 감시자 무기들만이 대재앙을 막을 유일한 희망이었다. 대몰락으로부터 세계를 구하려면 그 무기를 빨리 손에 넣어야 했다.

실망스럽게도 샤디아가 찾던 고대 무기들은 이미 지역 군벌이 약탈한 상태였다. 샤디아는 피할 수 없는 해로윙에 맞서 싸우려면 유물이 꼭 필요하다며 내어 달라고 간청했지만 군벌은 무기가 지닌 수수께끼의 힘을 직접 해방할 생각으로 그 요청을 거절했다.

시간이 촉박해지자 아크샨과 샤디아는 있는 무기로 대처할 수밖에 없었다. 무기고를 뒤지던 아크샨은 지하 금고에 숨겨져 있던 아주 눈에 띄는 총을 발견했다. 깜짝 놀라 총을 낚아챈 샤디아는 절대 이 총은 사용하지 말라고 했다. 면죄부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그 무기는 고대 마법에 물들어 형언할 수 없는 이상한 힘을 발휘했다. 살인자의 목숨을 빼앗은 후 그 살인자가 가장 최근 죽인 희생자를 되살아나게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 누구도 사용해서는 안 되는 무기다. 생사에 관한 문제는 운명의 손에 맡겨 두는 게 좋아."

하지만 여전히 감시단 규칙에 불만이 많았던 아크샨은 운명에 대해 더 강경한 의견을 지니고 있었다. 지금껏 나쁜 사람이 좋은 사람을 부당하게 대하면서도 대가를 전혀 치르지 않는 모습을 수도 없이 봐 왔다. 운명이 진짜 있다면 도움이 필요한 게 분명했다. 면죄부라면 운명을 도울 수 있었다.

면죄부에 대한 관심이 깊어진 아크샨은 샤디아에게 계속해서 면죄부의 내력을 캐묻다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다. 수년 전 샤디아가 의식을 잃은 채 거리에 쓰러져 있는 아크샨을 발견했을 때 면죄부를 사용하여 아크샨을 살렸다는 사실이었다. 아크샨을 죽음으로 몰고 간 범인을 면죄부로 죽임으로써 어린 아크샨이 되살아나게 한 것이다. 아크샨은 자신보다 더 가치 있는 사람들도 있었을 텐데 왜 자신만 면죄부로 살아나야 했는지 알 수 없었다.

아크샨이 감시단의 고루한 규칙에 의문을 품는 사이 샤디아는 계속해서 약탈한 무기를 돌려 달라며 군벌을 압박했다. 둘 사이의 갈등이 고조되던 어느 날 집으로 돌아온 아크샨은 거리에서 살해된 샤디아를 발견했다. 수년 전 아크샨이 쓰러져 있었던 바로 그 자리였다.

아크샨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알고 있었다. 면죄부의 핵심 부분을 개조한 아크샨은 복수에 굶주린 채 금지된 무기를 들고 이글거리는 사막으로 떠났다. 스승을 죽인 게 어떤 군벌인지는 알 수 없었으나 한 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었다. 샤디아가 돌아올 때까지 한 명씩 쏴서 죽이는 방법이었다.
아크샨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아크샨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알록달록 해커 아크샨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알록달록 해커 아크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수정 장미 아크샨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수정 장미 아크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가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