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 자운의 불꽃
Zeri, the Spark of Zaun
975
6300
제리는 집중 사격(Q) 스킬이 기본 공격 판정을 갖고, 기본 공격이 스킬 판정을 갖습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짧아지는 Q 스킬을 평타처럼 활용해 포탑이나 와드를 제거할 수 있고,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 꾸준히 공격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보유 스킬이 지형에 영향을 받는 점도 염두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징
|원거리, 보호막, 둔화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0) | 2470 |
마나 | 250 (+45) | 1015 |
공격력 | 56 (+2) | 90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0 (+0) | 0 |
5초당 마나회복 | 5 (+0) | 5 |
방어력 | 24 (+4) | 92 |
마법 저항력 | 30 (+1) | 4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00 | 500 |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살아있는 배터리 (Living Battery)
제리가 보호막을 받을 때마다 2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제리의 기본 공격은 스킬로 간주되며,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충전된 에너지 일부를 소모하여 10~25(+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75~160 (+0.18AP) 아래의 적을 처형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은 90~200(+1.1AP)(대상 최대 체력의 1~1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충전된 에너지를 전부 소모합니다.
제리의 기본 공격은 스킬로 간주되며,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충전된 에너지 일부를 소모하여 10~25(+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75~160 (+0.18AP) 아래의 적을 처형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은 90~200(+1.1AP)(대상 최대 체력의 1~1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충전된 에너지를 전부 소모합니다.
집중 사격 (Burst Fire)
기본 지속 효과: 제리의 기본 공격은 스킬로 간주되며,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충전된 에너지 일부를 소모하여 10~25(+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60~150 (+0.18AP) 아래의 적을 처형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은 90~200(+1.1AP)(대상 최대 체력의 1~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충전된 에너지를 전부 소모합니다.
사용 시: 이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제리가 단숨에 7발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각각 15/17/19/21/23(+1.04/1.08/1.12/1.16/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입히는 피해가 적중 시 효과 대신 스킬 관련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해 입히는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고, 대상당 한 번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기본 공격할 수 있는 대상이라면 무엇이든 맞힐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최대 초당 공격 횟수 1.5회)에 따라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 초과분의 70%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사정거리: 750)
사용 시: 이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제리가 단숨에 7발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각각 15/17/19/21/23(+1.04/1.08/1.12/1.16/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입히는 피해가 적중 시 효과 대신 스킬 관련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해 입히는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고, 대상당 한 번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기본 공격할 수 있는 대상이라면 무엇이든 맞힐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최대 초당 공격 횟수 1.5회)에 따라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 초과분의 70%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사정거리: 750)
초강력 레이저 (Ultrashock Las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제리가 전기 파동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30/70/110/150/190 (+1.3AD)(+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파동이 지형에 맞으면 광선으로 확산되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따라 감소합니다.
벽을 관통한 초강력 레저는 챔피언 및 몬스터에게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사정거리: 1200)
파동이 지형에 맞으면 광선으로 확산되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따라 감소합니다.
벽을 관통한 초강력 레저는 챔피언 및 몬스터에게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파크 돌진 (Spark Surge)
마나 소모: 90/85/80/7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제리가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맞닥트리는 지형을 모두 뛰어넘습니다. 지형을 뛰어넘으면 돌진 거리가 크게 늘어납니다. 5초 동안 집중 사격의 다음 사격이 적을 꿰뚫어, 두 번째 적부터는 80/85/90/95/100%의 피해를 입히며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22/24/26/28 (+0.2AP) (+0.1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치명타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적중 시 피해량이 제리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85% 증가합니다. 첫 적을 꿰둟은 후에도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300)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치명타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적중 시 피해량이 제리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85% 증가합니다. 첫 적을 꿰둟은 후에도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300)
번개 방출 (Lightning Cra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80/75/70초
제리가 전류를 방출해 근처 적에게 175/275/375 (+1.1AP)(+0.8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제리가 5초 동안 공격 속도 30%와 이동 속도 10%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 챔피언을 맞히면 스킬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1.5초 동안 과충전 중첩이 1 쌓입니다. 치명타 적중 시 추가 중첩이 2 쌓입니다.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0.5% 증가합니다.
이 동안 집중 사격이 더욱 빠른 3연발 사격으로 바뀌어 대상 주변 적에게 추가 5/10/15 (+0.15AP)의 물리 피해를 연쇄적으로 입힙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제리의 최대 공격 속도도 증가시킵니다. 연쇄 번개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중첩을 쌓거나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키지 않습니다.
스킬 지속시간은 기존 지속시간인 5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범위: 825)
이 동안 집중 사격이 더욱 빠른 3연발 사격으로 바뀌어 대상 주변 적에게 추가 5/10/15 (+0.15AP)의 물리 피해를 연쇄적으로 입힙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제리의 최대 공격 속도도 증가시킵니다. 연쇄 번개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지만 적중 시 효과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은 이 스킬의 중첩을 쌓거나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키지 않습니다.
스킬 지속시간은 기존 지속시간인 5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범위: 825)
노동자 계층 대가족에서 자란 제리는 따뜻한 보살핌과 강한 소신 속에 자랐다. 위험한 자운에서 사랑하는 이를 잃는 자운 사람들에게 역경은 낯선 일이 아니었지만, 서로의 유대는 강했다.
제리는 날 때부터 전기와 특별한 관계가 있었다. 웃음소리는 불꽃을 일으키고 울음소리는 충격을 일으켰다. 자운에서 마법은 희귀한 게 아니었지만 그녀의 전기 마법은 달랐다. 전기는 제리의 감정으로 충전되어 접지되기도 하고 맹렬한 불길을 일으키기도 했다. 제리가 십 대가 되자 전기가 나가면 사람들은 전선 문제가 아니라 제리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제리의 할머니는 자운의 삶이 아름다운 혼돈이라는 말을 하곤 했는데 제리는 아름다운 혼돈 그 자체였다.
모두가 그녀의 별난 구석을 고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은 아니었다. 가족과 친구들에게는 사랑스러운 골칫덩어리지만, 다른 이들에게 제리는 그저 골칫덩어리일 뿐이었다. 이따금 폭발을 일으켜 전류로 가로등 한두 개를 부수며 제리는 무언가, 아니면 누군가의 잔상을 보았다고 생각했지만, 꾸물댈 시간이 없었다. 제리는 자신의 불안정한 힘을 잘 통제하고 싶었다. 다짐은 했지만, 인내심이 부족했다.
하지만, 불꽃과 함께 기회가 찾아왔다.
중간층 시장을 거닐던 어느 날 밤 지하 굴착지에서부터 지면이 요동치더니 이내 지진이 닥쳤다. 제리는 무너진 건물 사이를 빠르게 움직이며 갇혀 있는 이들을 구했다. 서서히 무너지는 세상 속에서 맹렬하고 빠르게 움직였다. 제리는 마법공학보다 더 대단한 자원을 찾았다고 밝힌 화공 남작들이 근방에 채굴 시설을 세운 사실을 알았다. 하지만 그들은 무분별한 채굴의 위험성은 밝히지 않았다.
제리가 빠르게 움직일수록 충전량이 늘어났다. 비록 자운 사람들이 남작들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을지라도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과 자신에게 있어 자운 사람들이 지니는 의미를 깨닫고 부담 속에서도 잘 해냈다.
사태가 정리되자 생존자들이 제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그녀의 안도 속에는 분노가 자리했다. 자신을 더 잘 통제했더라면 더 많은 이를 구할 수 있었다는 걸 알았다.
제리가 한 일은 남작들의 관심을 끌 것이 분명했다. 남작들이 자신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라면 주저하지 않고 다른 이들을 해칠 거라는 걸 알고 있던 제리는 또 그런 일이 일어나게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그녀는 광산 참사의 잔해를 샅샅이 뒤져 자신의 전기를 담고 남작들의 눈길을 피할 수 있는 재킷을 만들었다. 그제야 자신의 재능을 통제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제리는 폐허가 된 거리를 지나며 상처 입은 이들의 얼굴을 봤다. 무너진 건물을 다시 짓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을 도우며, 자신의 능력을 쓰지 않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다. 하지만 도움을 줄수록 많은 것을 목격했다. 발전기를 켜려고 애쓰는 노동자들과 고장 난 조리기로 식사를 만들려는 부모들, 이들에게는 그녀와 같이 능력을 가진 사람은커녕 앞장서 대변해 줄 사람이 없었다. 제리는 이대로 계속 간다면 이 구역과 이곳에 사는 사람들이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알았다. 화공 남작들에게 이곳 사람들은 무시할 대상이자 착취할 자원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었다.
제리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았다. 또 광산 사고가 일어나기까지 기다릴 순 없었고, 남작들을 상대로 직접 싸우기로 했다.
제리는 홀로 자운 전체에 큰 충격을 일으켰다. '번개'보다 빨랐다는 보고와 함께 화공 남작의 보급로가 파괴되었다는 소문이 퍼졌다. 격분한 화공 남작들은 드물게도 동맹을 맺었고, 제리는 가는 곳마다 그들에게 저지당할 수밖에 없었다. 더 빠르게 움직이려 노력했지만, 자원이 풍부한 화공 남작들을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힘이 약해진 제리는 다친 몸을 이끌고 후퇴했다. 화공 남작들은 연합했지만 그녀는 혼자였다.
집에 돌아간 제리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실망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가족, 친구들뿐만 아니라 만난 적 없던 이들 모두 그녀를 반겨주었고 화공 남작들에 맞서 싸우고자 했다. 무너진 집이 재건되며 그들은 용기를 되찾았다. 사람들에게 감명을 준 건 제리였지만, 제리 또한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녀는 자운에 불을 지핀 불꽃이었다.
더 이상 혼자가 아니었다. 이웃의 도움으로 제리의 어머니는 총을 제작했다. 제리에게 도움을 받았던 중간층 사람들이 준 재료로 만든 것이었다. 총의 탄약은 그녀의 감정이며 전도성의 총신은 손에서 나온 힘을 증폭했다. 재킷을 입고 사용하니 전압을 잘 제어해 더 정교하게 발사할 수 있게 되었다. 제리는 가족과 이웃을 따뜻하게 바라보았다. 제리는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모두를 잃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자운 사람들을 위해 싸우자 모두가 그녀와 함께 일어섰다.
제리는 이웃의 도움을 받아 싸우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싸운다. 자운은 완벽하지 않고, 제리 또한 완벽하지 않다. 하지만 작은 불꽃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법이다.
제리는 날 때부터 전기와 특별한 관계가 있었다. 웃음소리는 불꽃을 일으키고 울음소리는 충격을 일으켰다. 자운에서 마법은 희귀한 게 아니었지만 그녀의 전기 마법은 달랐다. 전기는 제리의 감정으로 충전되어 접지되기도 하고 맹렬한 불길을 일으키기도 했다. 제리가 십 대가 되자 전기가 나가면 사람들은 전선 문제가 아니라 제리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제리의 할머니는 자운의 삶이 아름다운 혼돈이라는 말을 하곤 했는데 제리는 아름다운 혼돈 그 자체였다.
모두가 그녀의 별난 구석을 고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은 아니었다. 가족과 친구들에게는 사랑스러운 골칫덩어리지만, 다른 이들에게 제리는 그저 골칫덩어리일 뿐이었다. 이따금 폭발을 일으켜 전류로 가로등 한두 개를 부수며 제리는 무언가, 아니면 누군가의 잔상을 보았다고 생각했지만, 꾸물댈 시간이 없었다. 제리는 자신의 불안정한 힘을 잘 통제하고 싶었다. 다짐은 했지만, 인내심이 부족했다.
하지만, 불꽃과 함께 기회가 찾아왔다.
중간층 시장을 거닐던 어느 날 밤 지하 굴착지에서부터 지면이 요동치더니 이내 지진이 닥쳤다. 제리는 무너진 건물 사이를 빠르게 움직이며 갇혀 있는 이들을 구했다. 서서히 무너지는 세상 속에서 맹렬하고 빠르게 움직였다. 제리는 마법공학보다 더 대단한 자원을 찾았다고 밝힌 화공 남작들이 근방에 채굴 시설을 세운 사실을 알았다. 하지만 그들은 무분별한 채굴의 위험성은 밝히지 않았다.
제리가 빠르게 움직일수록 충전량이 늘어났다. 비록 자운 사람들이 남작들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을지라도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과 자신에게 있어 자운 사람들이 지니는 의미를 깨닫고 부담 속에서도 잘 해냈다.
사태가 정리되자 생존자들이 제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그녀의 안도 속에는 분노가 자리했다. 자신을 더 잘 통제했더라면 더 많은 이를 구할 수 있었다는 걸 알았다.
제리가 한 일은 남작들의 관심을 끌 것이 분명했다. 남작들이 자신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라면 주저하지 않고 다른 이들을 해칠 거라는 걸 알고 있던 제리는 또 그런 일이 일어나게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그녀는 광산 참사의 잔해를 샅샅이 뒤져 자신의 전기를 담고 남작들의 눈길을 피할 수 있는 재킷을 만들었다. 그제야 자신의 재능을 통제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제리는 폐허가 된 거리를 지나며 상처 입은 이들의 얼굴을 봤다. 무너진 건물을 다시 짓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을 도우며, 자신의 능력을 쓰지 않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다. 하지만 도움을 줄수록 많은 것을 목격했다. 발전기를 켜려고 애쓰는 노동자들과 고장 난 조리기로 식사를 만들려는 부모들, 이들에게는 그녀와 같이 능력을 가진 사람은커녕 앞장서 대변해 줄 사람이 없었다. 제리는 이대로 계속 간다면 이 구역과 이곳에 사는 사람들이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알았다. 화공 남작들에게 이곳 사람들은 무시할 대상이자 착취할 자원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었다.
제리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았다. 또 광산 사고가 일어나기까지 기다릴 순 없었고, 남작들을 상대로 직접 싸우기로 했다.
제리는 홀로 자운 전체에 큰 충격을 일으켰다. '번개'보다 빨랐다는 보고와 함께 화공 남작의 보급로가 파괴되었다는 소문이 퍼졌다. 격분한 화공 남작들은 드물게도 동맹을 맺었고, 제리는 가는 곳마다 그들에게 저지당할 수밖에 없었다. 더 빠르게 움직이려 노력했지만, 자원이 풍부한 화공 남작들을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힘이 약해진 제리는 다친 몸을 이끌고 후퇴했다. 화공 남작들은 연합했지만 그녀는 혼자였다.
집에 돌아간 제리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실망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가족, 친구들뿐만 아니라 만난 적 없던 이들 모두 그녀를 반겨주었고 화공 남작들에 맞서 싸우고자 했다. 무너진 집이 재건되며 그들은 용기를 되찾았다. 사람들에게 감명을 준 건 제리였지만, 제리 또한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녀는 자운에 불을 지핀 불꽃이었다.
더 이상 혼자가 아니었다. 이웃의 도움으로 제리의 어머니는 총을 제작했다. 제리에게 도움을 받았던 중간층 사람들이 준 재료로 만든 것이었다. 총의 탄약은 그녀의 감정이며 전도성의 총신은 손에서 나온 힘을 증폭했다. 재킷을 입고 사용하니 전압을 잘 제어해 더 정교하게 발사할 수 있게 되었다. 제리는 가족과 이웃을 따뜻하게 바라보았다. 제리는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모두를 잃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자운 사람들을 위해 싸우자 모두가 그녀와 함께 일어섰다.
제리는 이웃의 도움을 받아 싸우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싸운다. 자운은 완벽하지 않고, 제리 또한 완벽하지 않다. 하지만 작은 불꽃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법이다.
제리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제리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메마른 장미 제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메마른 장미 제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바다의 노래 제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바다의 노래 제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불멸의 영웅 제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불멸의 영웅 제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공포의 밤 제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공포의 밤 제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프레스티지 공포의 밤 제리 - 일러스트
입수방법:
프레스티지 공포의 밤 제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명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평가 |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