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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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72.2%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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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8% (5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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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on's Secret By Pebolar (완료)

- Pebolar(2015-02-28, 조회수: 27446)

안녕하세요~

사이온이라는 캐릭을 1년동안 해오면서 느낀

모든 것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비록 티어는 낮지만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는 자신할 수 있습니다.

8연승에서 끝났던 기쁨의 순간을 마치며

사이온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시작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사이온만을 하고있고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s.

이젠 롤을 하지못하게 되지만, 이 공략은 스스로 게임하면서 써온 것이기때문에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럼 다들 화이팅~

스샷이 화면에 맞지않게 나오지않으면 새로고침 눌러주세요~

 

 

 

About 사이온

사이온은 원딜을 제외하고 모든 라인에 갈수있습니다.(탑/정글/미드/서폿)

그리고 울팀과 적팀을 보고 다양한 컨셉을 취할수 있습니다.(탱커/딜탱/ad/ap)

사이온의 스킬은 논타켓 스킬이 대다수이고(Q,E,R)

사이온의 모든 스킬들(Q,W,E,R)은 광역데미지를 입힙니다.

주로 사이온은 문도같은 무식한 탱커가 아니고 지능형 탱커입니다.

Q와 궁으로 상대방을 기절시킬 수도 있고 어떻게 스킬을 쓰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니달리의 핵창처럼 ap 마법류의 챔프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①탱커(탑,정글,서폿)

▶울팀에 딜러가 많을 때에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②딜탱(탑,정글,미드)

▶울팀에 딜러가 부족하거나 적 라이너에게 딜을 넣을 수 있을 때 딜템을 섞어주면

   좋습니다.

   딜을 넣을 수 있는 조건이 되어야(적챔피언에 따라서) 합니다.

 

③AD(탑)

▶나서스,문도같이 맞파밍하면 손해일 경우에 택합니다.

   사이온은 AD계수가 높기때문에 파밍을 원하는 적챔피언을 말릴 수 있고,

   E스킬의 포킹도 힘을 실어줍니다.

   게다가 딜템을 갔기때문에 패시브의 평타 한방한방이 엄청나서 같이 저승길에

   데려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온의 Q를 제어할 수 없는 챔피언을 상대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Ex)나서스,문도,피오라,트린다미어...

 

④AP(탑,미드)

▶리메이크 전의 사이온처럼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파밍과 견제가 목적이고, 적 라이너를 라인에 묶어둘 수 있습니다.

   E로 무자비한 포킹을 해서 적챔프에게 부담을 실어주고 W와 Q를 이용해서

   딜과 기절을 넣어준다면 리메이크 전의 사이온이 될수 있습니다.

   주로 적챔피언이 마법사일때 효과가 좋습니다.

   Ex)오리아나,럭스,룰루...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제가 주로 쓰는 룬은 4가지 입니다.

1)이속+체력+주문

2)이속+공속+주문

3)이속+재사용

4)이속+공격력

 

*이속

▶사이온에게 이속룬은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속거리로 스킬을 맞고 피하는 것이 어느 챔피언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부쉬로 유인하기 전에 쓰레쉬 사형선고를 이속룬 덕분에 맞지않고 Q스턴으로

   역공을 할수있는 것처럼 많이 맞추고 적군의 스킬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리조절

★스킬을 피하고 맞추기

 

*주문력

▶E포킹은 라인전의 핵심이고 W흡수로 피해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이에 힘을 실어줄 수 있고, Q스턴을 상대방이 되도록 맞아주지않기때문에

   챔피언에 따라 적절한 룬을 가지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주문력을 높이지않아도 E포킹으로 미니언이 쉽게 정리되는데

   훨씬더 빠르게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E포킹의 딜

★W흡수 피해 최소화

★미니언 정리

  

*공속

▶상대방에게 평타를 때릴수 있는 챔피언인지를 생각해보고 공속룬을 들고갑니다.

   Q스턴에 무방비인 챔피언인 상대로 효과가 좋고 평타까지 딜을 넣어줄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평타를 때리는대도 영혼의 맞딜을 한다면, 쫄지말고 스킬과 평타를 모두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사이온에겐 변수의 패시브까지 있으니 강하게 나온다고 물러나면 한없이 약해질

   수가 있습니다.

   공속룬을 들어서 CS를 먹기에도 편한면이 있고,

   (리메이크 전 사이온때는 공속룬이 중요해서 자주 들어서 그런지 익숙합니다)

   빽도어를 할때도 공격력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좋습니다.

★평타가능 챔피언 확인

★CS평타

★빽도어

 

*공격력

▶Q스턴에 무력한 챔피언을 상대로 말도안되는 딜을 고려한다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Q스턴과 궁의 딜을 높일수 있고, 말파이트,트린다미어같은 챔피언 상대로 좋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Q스턴도 짜증날텐데 딜까지 엄청난다면

   끔찍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또한 미니언 정리가 Q스턴으로 인해 보다 편하게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Q스턴 무기력한 챔피언 확인

★Q스턴,궁 딜

★미니언 정리

 

*재사용

▶사이온의 쿨타임은 이속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아군 챔피언과 적 챔피언을 고려한 후에 아이템으로 재사용 40% 근접하게

   채우지 못하겠다 싶을때에 들어줍니다.

   사이온이 지능형 탱커라고 생각하는 이유도 스킬 하나하나의 위력이 좋기때문입니다.

   몇초차이로 스킬을 쓰는지 못쓰는지가 중요한 변수로 남을 수 있습니다.

★스킬 쿨타임 고려

★아군 적군 챔피언 확인

 

 

 

 

 

 점화 : 라이너나 정글러 서포터라면 사용할 가치가 있는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점멸 : 도주와 추노에 용이합니다.

                          그렇지만 잘못 악용하면 겁쟁이처럼 사용할 우려가 있습니다.

텔포 : 포탑으로의 귀환, 전투참여, 적팀 빽도어 방지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탈진 : 마이,야스오,아칼리,카타리나같은 암살자챔프가 적팀에 골고루 있을때 적합합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 : 리메이크 후의 사이온에게 적합하지않고 궁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Cleanse(정화)정화 : 궁으로 정화를 대신할 수 있고, 부족하다 싶으면 아이템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스펠을 정화로 사용하기엔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스펠 조합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딜과 로밍,귀환 모두 고려할 수 있습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적팀이 암살자조합으로 이루어져있을때 적합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안정적인 스펠이고 점멸이 필요하다 싶을 때에 섞어줍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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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패시브: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

▶패시브의 힘으로 트리플킬까지 얻은 적이 있었습니다.

   죽은 이후에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좋은 패시브이지만, CC에 무력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좋게 생각하면 죽은 챔피언에게까지 스킬을 써준다는 것은 고마운 일입니다.

   패시브는 오로지 탱템을 둘렀을 때에도 딜이 상당하고 자신이 죽은 이후에 생기는 것이니 이점을 유념하면

   되겠습니다.

   사이온으로 서폿을 한다고 할때는 원딜에게 패시브로도 지켜주겠다고 믿음스럽게 말해주세요^^

 

★역관광

★죽은 챔피언에게 스킬낭비

  

2)Q스킬:대량학살강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Q를 선마하는 경우는 적챔프가 Q를 막을 수 없는 경우일 때입니다.

   ex)트린다미어,럼블,피오라,마이,카타리나,아칼리...

   부쉬에서 Q를 상황에 맞게 쓰면  상대방이 맞는 경우가 상당하고, 인베이드 싸움에서도 부쉬에 숨어

   Q를 맞춤으로써 싸움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드가 없는 부쉬에서 / 건물외곽에서 Q를 사용하면 적팀은 보이지않습니다.

   이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것같고, 적팀은 왜 기절했는지 모르고 죽는 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탑에서 2:2 탑/정글챔프가 싸울때에도 적절히 부쉬로 유인하다가 Q로 기절시키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봇에서는 적팀의 와드가 없는 부쉬에서 Q로 상당한 이득을 볼수도 있습니다.

   적챔피언이 Q의 범위에 걸려들었을 때는 점멸을 쓰기 마련입니다.

   E나 궁을 맞춘 후에 Q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고, 이 스킬을 제대로만 사용할 수 있다면

   적팀의 암살자 챔프를 무력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궁을 맞춘 후에 지나치게 풀차지하다가 손해를 볼수도 있다는 점도 명심하세요.

 

★부쉬/건물외곽 Q기절

★기절여부

 

3)W스킬: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W를 선마하는 경우는 딜교가 되지않을 경우에 합니다.

   ex)①데스를 너무 많이했을때

        ②원거리/마법 챔프가 라인에 왔을 때

        ③독뎀류의 챔프가 왔을때

  그렇지만 E를 제대로 사용할줄만 안다면, W를 선마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온은 단순한 뚜벅이가 아니라 마법사 챔피언처럼 강력한 포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W스킬은 상대방이 공격을 해왔을 때에 쓰기마련이지만,

  딸피인 적챔프에게 W를 누른후 타이밍을 봐서 점멸+W로 순식간에 죽일 수 있습니다.

  기본지속효과로 미니언/챔피언을 처치했을 때에 체력이 증가하지만, 베이가/나서스 급의 위력은 아니니

  너무 의존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독뎀류의 챔피언에게 죽기 직전에 이 스킬로 살아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정적인 딜교

★자신의 생존

★딸피인 적챔프에게 점멸+W

 

4)E스킬:학살자의 표효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라인전의 핵심스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를 맞추는 동시에 미니언과 챔피언에게 동시타격이 가능합니다.

   이 스킬의 범위가 미니언을 맞췄을 때는 니달리 창보다도 더 길어서 원거리/마법류의 챔프가 오더라도

   선마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런 챔프는 딜을 중요시 여기기때문에 몇번만 적중시켜도 엄청난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이온으로 미드를 갈수있는 이유도 E로 딜교환을 할수있기에 그렇습니다.

   설령 이렐리아같은 피흡이 상당한 챔프가 오더라도 E를 맞춰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상대방이 어떻게 무빙하면서 맞출지를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예상경로에 날려서 적중시키는 것도 정말로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맞추기가 쉽고, 맞출 각이 나오지않는다면 미니언을 맞춤으로써 라인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와드를 박아놓고 차마 미니언을 바라보며 딸피로 있는 적 챔피언을 E스킬로 처치한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선 기분이 좋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역지사지로 생각해보면 저런 밀쳐내는 스킬로 죽었다는 것이 생각할수록 짜증이 날것입니다. 

 

+)축구로 비유

▶상대방이 대놓고 맞아줄리가 없기때문에 연습이 필요합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미니언을 상대방에게 전달해주는 것입니다.

   *미니언 = 축구공

   *E를 쓴다 = 공을 찬다

   *E를 적중시킨다 = 미니언을 전달해준다.

   상대방에게 축구공을 패스해준다고 생각하면 조금더 맞추기가 쉬울거란 생각이 듭니다.

   예상경로에 미니언을 날려서 약간 스쳐도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스킬판정이 좋습니다.

   다만 포탑/잔해에 무기력해질수 있습니다.

  

★라인푸쉬

★일방적인 딜교환

★Q를 맞추기위한 이속감소효과

 

5)R스킬:멈출수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말파이트의 궁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가 진행중일 때에 뒤에서 궁으로 합류해서 트리플킬까지 낸 적이 있습니다.

   말파처럼 무조건 궁으로 한타를 유도해야만하는 것이 아니고, 뒤늦게 참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라인전 복귀도 궁을 통해서 빠르게 할수있지만, 궁으로 라인에 합류한 후에 적챔프를 맞추지못할 경우

   일방적인 손해를 볼수있습니다.

   라인으로 복귀후에 못맞추겠다 싶으면 궁딜을 넣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미리 멈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쿨타임이 짧아지기때문에 도움이 많이되지만, 써야할 때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궁으로 탑/미드/봇으로 지원을 갈수있습니다.

   뚜벅이 챔프를 추격할때는 이만한 궁도 없고, 도주할때도 그렇습니다.

   다만 적팀에 리신/바이/자르반같은 챔프가 있다면 궁을 먼저 쓰지 말아야합니다.

   음파를 맞고 궁을쓰면 끊기고, 바이궁 범위에서 궁을쓰면 끊기고, 자르반의 궁에도 끊깁니다.

   궁을 가로막는 챔프가 있다면 도주할 수가 없고, 타워/타워잔해에도 기절합니다.

   궁으로 한타를 열수도 있지만, 아군 딜러를 지키는데 사용하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라인/한타합류

★탑/미드/봇 로밍

★추노/도주

★아군 딜러 보호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공속에 치중해야겠다 싶거나 빽도어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게임마다 필요로하는 신발이 있고 활용도가 낮아 거의 사용하지않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적팀에 ap비중이 높거나 cc가 강력할 때에 사용합니다.

                                           물론 강력한 cc는 이것대신에 벤시/미카엘/시미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적팀에 ad비중이 높거나 공속비중이 높은 챔프가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ex)원딜,야스오,마이,워윅,제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적팀에 이속감소를 시키는 스킬이 많을 때에 사용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장화:사이온의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좁히는 것이 바람직할 때에 사용합니다.

                                        쿨타임이 중요하기때문에 주로 구입하는 편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사이온의 e스킬을 극대화시키기위해 사용합니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감소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빠른 로밍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수정 플라스크)수정플라스크:탑/미드 라인전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비스킷:서폿으로 갈때에 사용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초반에 E의 위력을 증가시키기위해 사용합니다.

                                  극딜챔프 상대로 가는데 사리고 사리면 계속해서 죽을바에야 초반부터

                                  E로 집중 견제를 하고자한다면 선템으로 갑니다.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적팀의 챔프를 보고 e스킬만을 사용해야할 때에 선템으로 갑니다.

                                  이후에 리안드리 고통/존야의 모래시계 아이템을 살때에 보다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럼블/티모같은 챔피언을 상대로 사용하긴하지만, 대놓고 맞아주지 않기때문에

                                  거의 가지않습니다.

                                  왜냐하면 e스킬로 오히려 일방적인 딜교를 할수있고, 이후에 다른 체력회복 템으로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리메이크된 이후의 사이온은 공속위주의 챔프가 아닙니다.

                               따라서 도란의검같이 생명력 흡수와 관련된 템은 가치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탑/미드 라이너일때에 마나소모없는 적챔프일때에 갑니다.

                                  ex)리븐,자크,카타리나,쉔...

                                  왜냐하면 적챔프는 스킬을 마나부담없이 쓰는데 동일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입니다.

                                  이후에 마나무네/대천사의 포옹은 상황에 맞게 가도되고 라인전이 끝나고 다른 템이

                                  필요하다 싶으면 팔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생각보다 스텍이 빠르게 채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사이온의 평타딜을 증가시켜주고 죽었을 때의 패시브로 때리는 평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공속룬을 들었을 때에 타워철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공격+마나재생+사용효과)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포옹:W,E에 영향을 주고 사용효과(보호막)로 생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W와 보호막의 시너지효과도 있습니다.

                                    (주문력+마나+마나재생+사용효과)

Avarice Blade(탐욕의 검)탐욕의 검:E로 파밍할 때에 골드수급에 도움을 주고, 요오무의 유령검을 뽑기 전에 구입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오무의 유령검:사이온에게 필요한 옵션은 전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팀에 딜이 부족하다 싶을 때에 구입하면 좋겠습니다.

                                        (공격력/재사용/방관/사용효과)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적팀에 강력한 cc가 있고 사이온의 ad와 마저를 필요로할때에 사용합니다.

                                           ex)피들스틱,트페,르블랑,스웨인

                                           (공격력+마저+cc제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피흡템:사이온에게 적합하지않습니다.

          사이온 Q스킬을 사용해도 피흡은 되지않고 평타로 이득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물론 피바라기/히드라/몰왕 특유의 옵션이 있지만, 구입하지 않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에서 평타를 얼마나 때릴수 있는지는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아실것입니다.

          평타를 때릴 타이밍이 온다면 차라리 스킬을 쓰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적탱커가 3명이상 있을 때 가는 편입니다.

                                     지속효과가 사이온 Q과 궁과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력+방어력무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손아귀:적팀의 AP챔프가 3명이상있고, 울팀의 탱커비중이 높을때에 사용합니다.

                                           지속효과가 좋은 편이고 보호막과 사이온 W로도 어느정도 커버를 할수있습니다.

                                           또한 체력을 잃을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것은 사이온의 Q와 궁에

                                           효과를 높일수있습니다.

                                           (공격력+마저+지속효과)

(산악 방벽)산악 방벽:적팀 서폿챔프가 무엇이든지간에 사이온 서폿의 필수아이템입니다.

                              승천의 부적,서리여왕의 지배 모두 사이온 서폿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이온의 체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탑에서 탱커역할을 할때에도 중반정도에 사용하곤 합니다.

                              (체력+체력재생+재사용+사용효과)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지크의 전령:울팀에 ad딜을 높이는 챔프가 3명이상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ex)원딜,제드,야스오,리븐,워윅...

                                  (체력+재사용+지속효과)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적팀에 강력한 cc가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Ex)바이궁,말자하궁,워윅궁,에쉬궁,바루스궁...

                                        (마방+마나재생+재사용+cc제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적팀에 독뎀이나 ap비중이 3명이상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울팀에 도움을 줄수있고, 자신의 체력재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체력+체력재생+마방+사용효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적팀에 ad챔프가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체력/방어력/공속/이속 모두 영향을 줄수있어서 탱커의 필수템입니다.

                                     (체력+방어+공속/이속감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적팀에 ad공속챔프가 3명이상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은 사이온에게 엄청나고, 주변에 공속감소를 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방어력+마나+재사용+공속감소)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적팀에 평타기반 챔프가 많을 때 사용합니다.

                              Ex)원딜,잭스,이렐리아,야스오,제드...

                              (방어력+마법데미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체력회복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적팀에 체력회복이 엄청난 챔피언이 있을때 사용합니다.

                                     Ex)가렌,문도,볼리베어,마오카이...

                                     (체력+체력재생)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적팀에 ad챔피언이 많을 때에 사용합니다.

                                     (체력+방어력+지속딜)

(저항 공성기)저항공성기:리메이크가 되었는데 탱커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군 포탑에 있으면 포탑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체력+체력재생+방어력+재사용+포탑영향)

(지휘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것보다 솔라리가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체력+체력재생+주문력+마저+재사용+미니언)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적팀에 AP비중이 많거나 스킬 한방이 강력한 챔프가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ex)쓰레쉬/블츠, AP이즈...

                                  (체력+마저+스킬무효)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사이온을 3번살리는 아이템입니다.

                              주로 적팀에 자크,아트록스같은 챔프가 있을 때에 선템으로 갑니다.

                              사이온 본체 + 되살아난 30% + 패시브로 게임을 마무리지은 적이 있습니다.

                              허무하게 날리지만 않는다면 사이온에게 정말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방어+마방+부활)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이니쉬를 걸기에 좋고, 탱커로서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적팀 라이너를 미치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E스킬을 극대화시킬 수 있고, 미니언 정리가 수월해집니다.

                                        (체력+주문력+지속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W흡수와 E포킹에 슬로우효과를 넣어줄수 있습니다.

                E자체스킬에 슬로우가 있고 이속감소 효과를 더욱더 줄수 있습니다.

                (체력+주문력+이속감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적팀에 ad캐릭이 3명이상 있을 때에 사용합니다.

                                        W,E 그리고 2.5초의 무적효과로 라인전에서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블츠 그렙/쓰레쉬 사형선고/이즈리얼 궁/케틀 궁/제드 궁에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워 앞에서 적팀이 다이브를 할때에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주문력+방어+무적)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AP사이온을 할때에 사용합니다.

                                           사이온의 W,E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주문력+주문력 증가)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주문검 효과가 사이온 스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라인전 자체에서는 좋지만 한타에선 탱커역할을 하기마련이기 때문에

                              주문검 효과를 보기가 쉽지않습니다.

                              (공격+주문+이속+이속증가+체력+마나+추가딜)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 보호막 효과 시너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생존 효과 시너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hornmail(가시 갑옷) = 방어력 시너지

(리안드리의 고통)+(모렐로노미콘) = 추가 데미지 시너지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데미지+이속감소 시너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 = 적 AP챔피언 상대 시너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적 탱커챔피언 상대 시너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Q스턴을 막을수 있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에게 거리조절을 잘못했다가는
일방적으로 얻어맞을수 있습니다.
야스오
날렵한 챔피언 상대로는 스킬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뚜벅이가 될수 있습니다.
르블랑
순간적인 극딜을 내거나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못할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Q스턴을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챔피언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마스터 이
극딜을 낼수는 있지만, Q스턴과 E포킹에 취약한 챔피언에 강합니다.
Ex)카타리나,아칼리
나서스
스텍을 쌓다가 암걸리게 할수있는 Q스턴과 E포킹으로 말릴수 있습니다.

Garen(가렌)가렌(난이도:중) E->W->Q

▶가렌에게 선6렙을 먼저 제공해주면 궁+점화로 죽을 수가 있습니다.

   사이온의 Q를 제압할 수 있는 스킬이 있으니 E->W->Q로 마스터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렌에게 Q를 풀차지로 쓰려다가 오히려 침묵걸리고 피해만 입을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W를 2번째로 선마하는 이유는 가렌의 궁+점화의 피해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딸피 가렌을 잡으려고 너무 깊숙하게 가지는 않는게 좋습니다.

   은근히 신지드,리븐 딸피처럼 잡기가 힘들고 이속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가렌CC:침묵

*E로 파밍 및 견제

*Q기절시 가렌침묵 주의

*5~6렙 궁+점화 조심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난이도:최하)E->Q->W

▶탑라인에 등장하는 마이는 라인적 약캐이기때문에 Q스턴과 E포킹으로 견제를 해야합니다.

   Q스턴을 제어할수는 없지만, 일격필살이란 스킬로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대신에 명상이란 스킬을 Q로 무력화 시킬수 있습니다.

   딜템을 가기마련이기때문에 E포킹을 몇대만 맞춰도 맞딜하러 달려들지 못합니다.

   마이의 캐리를 막을수 있기에 최적화된 Q스턴과 궁이 있고, 적 정글러의 갱에 휘말려서 마이에게

   킬을 주지않도록 해야합니다.

   텔포마이가 자주 보이기때문에 같이 텔포로 맞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CC:없음

*마주하는 라인:정글/탑/미드

*일격필살에 Q스턴 무효->일격필살 사용이후에 Q스턴

*Q스턴에 명상 무효

*마이에게 킬주는 행위X

*텔포마이를 염두해서 텔포로 맞대응

(스샷에서는 적팀에 암살자가 많아서 탈진으로 대응했습니다)

Riven(리븐)리븐(난이도:최상)E->W->Q

▶리븐은 사이온의 Q를 끊는 스킬이 많아서 돌진해올 때에 기절효과를 보셔야합니다.

   맞딜을 피하되 E로 포킹을 하면서 리븐에게 피해를 줘야하는데 미니언 앞에서 파밍한다면,

   이마저도 힘듭니다.

   부쉬에서 Q와 E를 적절하게 쓰면서 지형을 활용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적팀에 ad챔프가 3명이상 있다면, 존야를 감으로써 W,E스킬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딜로가는 리븐이 당연하기때문에 E를 몇번 맞춰주시면 리븐의 체력은 바닥이 나기마련입니다.

   W를 두번째로 선마함으로써 딜교에서 피해를 덜 입을수 있습니다. 

*리븐CC:기절+공중에뜸

*마주하는 라인:탑/미드/정글/서폿

*풀피에서 맞딜 금지

*E로 체력우위를 바탕으로 딜교

*5~6렙 시점 궁+점화 킬각 조심

*부쉬에서 Q활용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난이도:최상)E->W->Q

▶다리우스에게 끌리면 모든 스킬을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E포킹과 Q스턴은 거리조절이 정말로 중요한데 끌려고하는 사이에 Q스턴으로 무효시킬 수 있습니다.

   적 미니언 앞에서 프리지을 한다면 난감할수 있습니다.

   출혈 데미지가 상당하기때문에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점화로 죽을수 있기때문에 체력관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다리우스CC:이속감소

*마주하는 라인:탑/정글/미드

*끌리면 Q스턴으로 대처

*5~6렙 궁+점화 킬각 조심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4세(난이도:최상)E->W->Q

▶라이너 자르반은 딜템을 가기마련인데 깃창콤보를 얻어맞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수 있습니다.

   돌진해올때에 Q스턴을 하기가 힘들기때문에 그런 거리를 주지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게다가 사이온 궁을 무력화시킬수 있기때문에 적팀에 자르반이 있으면 껄끄럽기 마련입니다.

   E포킹으로 체력을 깎고 W흡수와 Q스턴으로 딜교를 해야합니다.

   피오라같은 암살챔프에게 킬주면 게임이 터질 확률이 있는 것처럼

   자르반에게도 킬을 주면 게임을 풀어나가기가 정말로 어렵습니다.

*자르반4세CC:이속감소+공중에뜸+궁(가두기)

*깃창콤보 조심

*E포킹으로 근접하기 못하게 압박

Trundle(트런들)트런들(난이도:중)E->Q->W

▶근접 챔피언 상대로 E포킹을 사정없이 맞춰서 소극적으로 플레이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사이온은 캐릭빨이 아니라 컨트롤 하는 사람에 따라 수준차이가 납니다.

   트런들처럼 평타딜 챔프에게 체력유지를 하지못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몰왕검을 뽑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런 생각없이 맞딜하다가 데스를 기록할수 있습니다.

   성장하지 못한 트런들이라도 몰왕검을 가지고있다면 딜이 어마어마하고 타워철거도 마이/피오라 정도입니다.

   E포킹과 Q스턴의 견제 그리고 W흡수로 체력유지를 해나가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얼음기둥에 사이온 궁이 막힌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트런들CC:이속감소

*몰왕검 트런들 주의(맞딜과 빽도어)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난이도:하) E->W->Q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이온은 문도같은 무식한 탱커가 아닙니다.

   e로 포킹을 함으로써 딩거의 체력을 감소시키고 미니언을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도란방패로 시작해서 얻어맞는 상태로 파밍하는 것은 너무나 손해입니다.

   e로 딩거의 포탑을 밀쳐낼 수도 있고, w로 피해감소효과를 볼수있습니다.

*하이머딩거CC:슬로우+기절

*딩거의 견제에 맞서서 E로 맞대응

*포탑 E에 밀치기 가능

Jax(잭스)잭스(난이도:최상) E->Q->W

▶잭스는 평타딜 챔프입니다.

   e선마를 통해서 미니언과 챔피언을 동시타격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체력을 깎아놓으면 제아무리 맞딜 최강인 잭스라도 사려야할 것입니다.

   잭스는 피흡템을 가기때문에 맞파밍구도로 가면 사이온이 손해입니다.

   도란링으로 시작해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야합니다.

   딸피인 미니언은 각도를 봐서 e로 쳐내어 잭스와 미니언에 딜이 박힐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잭스CC:기절

*e로 포킹을 하면서 맞딜을 할수없도록 유도

*잭스가 날아올때에 Q타이밍을 봐서 기절시키기

*W는 잭스가 돌진해올때에 쓰기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난이도:최상) E->W->Q

▶이렐리아는 평타+스킬 챔프입니다.

   이렐리아는 피흡템을 가기마련이고, 자체 스킬로도 피흡을 할수있습니다.

   반면에 사이온은 피흡템을 가지않고 자체 스킬조차도 연관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같이 맞파밍을 하는 것이 아니라 e로 최대한 이렐리아를 거슬리게 해야합니다.

   피흡을 하지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에 Q로 먹지못하게 해야합니다.

   마법사 챔프처럼 포킹을 하다가 킬각이 나올 타이밍에 궁/점화로 처리하면 됩니다.

   차마 딸피임에도 타워가 위험하고 미니언 손해때문에 머뭇거리는 이렐리아를 처치해주세요.

*이렐리아CC:기절

*적포탑에서 기절조심

*피흡견제는 E로 맞대응

 

Rumble(럼블)럼블(난이도:중) E->Q->W

▶럼블은 지속딜 챔프입니다.

   문도의 Q처럼 잘못걸리면 이속저하로 상당한 손해를 볼수있습니다.

   그렇지만 E의 포킹은 럼블의 작살보다 위력적이고, 접근해올때에 Q로 기절시키면 화염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라인을 밀때에도 E포킹과 Q견제를 한다면, 럼블은 아무것도 하지못할 것입니다.

   Q견제는 아군 미니언 범위내에서 하고 설령 럼블이 맞지않더라도 CS손실이 주목적이기때문에 괜찮습니다.

*럼블CC:이속감소

*화염과 작살은 Q로 끊기

*Q기절+E포킹 적극적 활용

 

Yasuo(야스오)야스오(난이도:최상) E->Q->W

▶잘못 맞딜하다가는 아무것도 맞추지못하고 얻어맞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W를 마지막에 선마하는 이유는 날렵한 야스오를 상대로 E와 Q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야스오같은 암살자를 상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킬을 주지않는 것입니다.

   부쉬플레이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야스오CC:공중에 뜸

*E를 적중시켜 체력부담

Zed(제드) 제드(난이도:최상)E->Q->W

▶제드를 상대하는 라이너 입장에서는 제드의 캐리를 막아줄 의무가 있습니다.

   맵을 휩쓸고 다니는 모습을 어떻게 감당할수 있겠습니까.

   제드상대로 올탱도 가보고 극딜도 가보았지만, 제드의 강력한 딜링과 날렵함에 뚜벅이는 엄청난

   고통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AP+탱 사이온입니다.

   물론 E포킹을 제드에게 맞히기는 쉽지않지만 파밍위주로 존야템트리를 가면서 딜탱의 조건을 갖춥니다.

   그리고 존야의 무적효과로 제드의 궁을 어느정도 커버할수있고 이어서 택하는 템트리는 가시갑옷입니다.

   방어력 200의 탱키함과 W흡수와 E포킹에 힘을 실어준다면 제드의 암살을 막을수 있습니다.

   제드의 궁은 존야로도 막을수있고 자신의 궁으로도 막을수 있습니다.

   제드의 날렵함과 딜에 휘청거리지말고 묵묵히 파밍을 하면서 E포킹과 W흡수 Q스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제드CC:이속감소

*존야+가갑 시너지 활용

*제드의 궁은 존야or궁으로 대처

*스킬을 피하되 맞을시 W흡수로 대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난이도:하) E->Q->W

▶블츠가 사이온이나 아군 원딜을 끌더라도 즉시 Q로 맞대응할 수가 있습니다.

   E포킹으로 원딜과 블츠에게 적절히 사용해주면 포탑주변에서 맴돌다가 죽기 마련입니다.

   E포킹으로 딸피를 만들어서 킬각이 나온다싶으면 W를 사용한 동시에 궁+점화로 킬을 만들수 있습니다.

*블츠CC:공중에뜸+침묵

*그랩은 언제나 조심(특히 적타워 근처)

*끌리더라도 Q로 맞대응

*적팀 정글러+봇듀 필킬 그랩 사용시 사이온 궁으로 저지(궁방향은 아군쪽)

 

Thresh(쓰레쉬)쓰레쉬(난이도:하) E->Q->W

▶최강 서포터 쓰레쉬는 어느 티어에나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E포킹으로 원딜과 쓰레쉬를 맞춤으로써 이니쉬를 하지못하게 해야합니다.

   쓰레쉬가 사형선고를 맞추고 돌진해온 이후 사슬채찍를 사용할텐데 

   사슬채찍 이후에 Q를 써야 끊기지 않습니다.

   적타워 앞에서 사형선고와 사슬채찍을 맞으면 포탑에 최소 2방은 얻어맞을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킬각 사형선고는 궁으로 막아주시고(아군방향)

   아군 정글러나 미드라이너가 역갱가능한 상황이면 적군방향으로 돌진하면 되겠습니다.

   사형선고를 맞지않기위해 궁을 사용할경우 쓰레쉬는 상당히 많이 따라올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이온 궁을 끊을 수는 없습니다.

*쓰레쉬CC:이속감소+공중에뜸

*사형선고는 언제나 조심(특히 적타워 근처)

*사슬채찍 이후에 Q사용

*아군 원딜이 사형선고를 맞으면 Q로 맞대응

Braum(브라움)브라움(난이도:중)E->Q->W

▶브라움은 이속감소와 기절이라는 강력한 CC를 가진 탱커형 챔피언입니다.

   마찬가지로 서폿 사이온또한 그러하기때문에 브라움과 동일한 조건입니다.

   (동상=E포킹 / 강제이니시 궁=궁 / 데미지 흡수 불굴=W흡수)

   뇌진탕펀치는 언제나 조심해야하고, 동상은 사거리가 길어서 직선으로 피하는 것보다 양옆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포킹을 하면서 앞에서 W흡수를 하고 Q스턴을 노릴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소나처럼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경우가 아니라면, 앞에서 최대한 원딜을 지켜주는 브라움같은

   든든한 사이온이 되어주어야합니다.

   킬각이 나온다싶으면 죽음을 두려워하지말고 점멸까지 쓰면서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황이야말로 패시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있는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브라움CC:이속감소+스턴

*뇌진탕 펀치 중첩 주의

*브라움 궁은 궁으로 맞대응

Malzahar(말자하)말자하(난이도:하) E->W->Q

▶말자하는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궁으로 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또한 E를 통해서 라인클리어를 할수있고, E포킹으로 체력부담을 줄수있습니다.

   공허충을 E로 밀어내서 말자하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말자하 궁을 무마시키기위해 수은장식띠를 갑니다.

   그리고 거리조절을 통해서 궁으로 회피를 할수있습니다.

   말자하 스킬 E가 지속피해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W를 두번째로 선마하고 E스킬이 타켓형이기때문에

   거리를 제공해서 얻어맞는 경우는 막아야합니다.

   사이온과 말자하 모두 논타겟 스킬이 몇개씩 있고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설령 점멸+궁으로 예상치못하게 공격하더라도 수은장식띠로 풀고 바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말자하CC:침묵+이동불가(궁)

*말자하 E스킬 거리조절

*공허충은 E로 밀어내기

*말자하 궁은 수은장식띠 or 궁으로...

 

Akali(아칼리)아칼리(난이도:하)E->Q->W

▶아칼리는 펜타킬 챔피언이 맞지만, 키워주지않으면 그저그런 챔피언이 됩니다.

    사이온의 Q를 저지할 스킬이 없고, 초반부터 강력하게 압박을 줄수있습니다.

    아칼리의 Q는 W로 커버하고 근접공격을 하려고하면 Q로 기절시키면 됩니다.

    장막을 깔더라도 사이온의 Q,W,E,R스킬 모두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Q로 돌진할수밖에없는 아칼리를 기절시키고 되돌아가면 E포킹으로 압박을 준다면

    딜교에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아칼리CC:이속저하

*표식은 W로 대응

*돌진해오면 Q기절후 E포킹

*장막은 Q,W,E,R로 무력화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난이도:최하) E->Q->W

▶말파가 AD챔피언 카운터라고 하지만, 사이온은 예외라고 생각합니다.

   말파이트는 탑에서도 서폿에서도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미드에서도 가끔...)

   말파이트의 굴렁쇠는 사이온의 W로 흡수가능하고, E포킹으로 맞대응을 할수있고 위력은 E포킹이

   훨씬 좋습니다.

   말파이트는 Q기절을 막을수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고 말파이트의 공속감소효과는 사이온에게 해로운 점이 전혀없고,

   이속감소는 따라올 때에 Q기절로 아무런 효과를 보지못하게 할수있습니다.

   E포킹에도 이속감소효과가 있을뿐더러 모든면에서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말파이트CC:이속감소+공중에뜸(궁)

*굴렁쇠는 W로 흡수 E포킹으로 맞딜

*Q기절 적극활용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난이도:최상)E->Q->W

▶사이온의 CC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모르가나입니다.

   그렇지만  E포킹이 날라오는 순간마다 블랙쉴드를 쓸수 없고, E포킹의 속도가 야구공처럼 빨라서

   딜교에선 우위에 설수 있습니다.

   속박에 맞더라도 Q기절로 대기하고있으면 쉽사리 다가오지 못합니다.

   블랙쉴드 쿨타임을 예상하고 빠진 후에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적팀 봇듀가 시비르+모르가나라면 사이온서폿이 정말로 무력해질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E포킹을 끊임없이 맞춰준다면 스킬쓰는 타이밍을 놓칠 수 있고, 어려운 조건일수록

   기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가나CC:속박*2

*E포킹으로 끊임없이 견제

*블랙쉴드 쿨타임 예상

*아군이 속박에 걸리면 Q기절로 맞대응

Janna(잔나)잔나(난이도:최상)E->Q->W

▶잔나는 다양한 CC와 보호막과 힐량으로 아군지키기의 최고봉인 마법사 서포터입니다.

   이런 챔피언을 상대로 사린다는 것은 적팀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꼴입니다.

   강력하게 압박을 해도 될까말까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잔나의 힘은 강력해지고 아군 암살자 챔피언을

   보호막으로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이온의 장점을 살린다면 잔나의 성장을 멈추게할수 있습니다.

   E포킹을 적중시키는 시점에 정확하게 보호막을 사용하기는 힘든 일이고 엇박자로 엉뚱하게 보호막을

   사용하도록 유도할수 있습니다.

   궁으로 킬각이 나온다고 싶으면 주저하지말고 패시브의 힘까지 고려하여 공격적으로 해야합니다.

   사이온 궁을 잔나는 어떤 스킬로도 막을수 없기때문에 궁을 도주용이 아닌 킬각목적으로 

   사용할수있도록 리드해야합니다.

*잔나CC:이속감소+공중에뜸+진형파괴

*E포킹으로 잔나의 보호막 역효과 유도

*사리면서 맞파밍 플레이는 패배의 원인

Kayle(케일)케일(난이도:최하)E->Q->W

▶케일은 라인전 강캐라고 하지만, 사이온에게는 정말로 쉬운 상대입니다.

   케일의 Q+E스킬을 사이온 E포킹으로 압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일은 Q기절을 막을수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뚜벅이 챔피언은 E포킹을 맞추기에 쉽습니다.

   케일은 딜챔프이기때문에 E포킹을 미니언정리와 함께 맞춰준다면 중재를 언제써야할지 모르다가

   허무하게 낭비시킬수 있고 Q기절로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아군 미니언 앞에서 Q기절 모션을 취함으로써 미니언 손실을 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케일CC:이속감소

*E포킹+Q기절 적극활용

*케일E스킬은 Q기절로 맞대응

*중재또한 Q기절로 효과 무력화

 Teemo(티모)티모(난이도:최하)E->Q->W

▶일방적으로 티모의 딜을 얻어맞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E포킹으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Q기절을 막을수있는 스킬이 없고, 실명은 사이온에게 아무런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E포킹으로 체력을 깎은 이후에 W키고 Q기절시키면 킬각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독뎀은 W스킬과 솔라리같은 템으로 커버할수있고, 딜교에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티모CC:이속감소+실명

*E포킹+Q기절

*독데미지는 W와 아이템으로 맞대응

*버섯은 W흡수로 제거

Shen(쉔)(난이도:중)E->Q->W

▶E포킹을 계속해서 적중시키면 탱커라도 체력이 쭉쭉 감소합니다.

   E포킹으로 압박을 주면 쉔의 도발은 Q기절을 피하는데에 쓰이기 마련입니다.

   설령 적정글러가 오더라도 체력우위에 있어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위협적인 도발은 포탑에서와 정글러의 갱에 달려있는데 거리조절을 하면 궁으로 피할수있고,

   수은장식띠를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쉔의 궁은 Q기절이나 궁으로 막아야하는데 그렇지못할경우엔 텔포로 즉시 따라가야 합니다.

   소극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쉔CC:도발

*도발을 소극적으로 사용하도록 리드

*포탑에서의 도발 주의

*쉔 궁은 Q기절 or 궁으로 방지 그렇지못하면 텔포로 추격

 

Azir(아지르)아지르(난이도:중)E->W->Q

▶E포킹 몇대만 맞아도 공격적인 플레이가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게다가 아지르같은 마법사 챔프상대로는 W,E스킬의 딜을 높이므로 라인푸쉬력이 엄청납니다.

   제드나 카타리나처럼 이곳저곳 로밍을 다니는 것이 아니라 라인을 우직하게 맡는 편이 좋습니다.

   아지르 스킬은 W로 흡수하되 딜이 상당해서 보호막이 터지므로 체력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아지르 근처에 갈수 없지만, 아지르또한 근처에 올수없고 E포킹과 W보호막으로도 상대할수 있습니다.

*아지르CC:이속감소+길막(궁)

*아지르 스킬은 W로 일부 흡수

Leona(레오나)레오나(난이도:하)E->Q->W

▶돌진해온 후에 기절시키면 바로 Q기절로 맞대응을 하면 됩니다.

   레오나의 궁은 광역 슬로우지만, 사이온의 궁은 광역 스턴입니다.

   E포킹에 얻어맞기 일쑤이고, 서폿 사이온또한 레오나처럼 탱템을 두르기때문에 쉽사리 죽지않습니다.

   설령 죽더라도 패시브까지 딜에 기여할수있습니다.

*레오나CC:기절+이속감소(궁)

*돌진후 기절하면 Q기절로 맞대응

*레오나 궁은 사이온 궁으로 맞대응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난이도:하)E->Q->W

▶블라디미르의 라인유지력은 상당하지만, E포킹과 Q기절에 무기력해질 수있습니다.

   E포킹과 Q기절 그리고 W흡수로 압도할수있고, 풀피인 상대로 대놓고 딜교를 해주면 안됩니다.

   E포킹으로 라인푸쉬와 블라디미르의 체력을 깎은후에 딜교를 하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선템은 솔라리로 가는 편이기때문에 탱도되고 상대방에게 킬각을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E포킹에 얻어맞아 적타워에서 딸피상태로 안절부절하지 못할때에 점화로 간단히 처리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웅덩이를 사용하면 사이온궁을 무효시킬수 있기때문에 사용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블라디미르CC:이속감소

*E포킹+Q기절+부쉬플레이

*블라디미르 딜은 W로 흡수

*웅덩이 쿨타임 체크

Pantheon(판테온)판테온(난이도:중) E->W->Q

▶탑 판테온은 패시브와 기절 그리고 강력한 딜로 킬을 먹으면서 성장하기 마련입니다.

   확정스킬인 창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한 것도 압박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딜로가는 판테온은 E포킹에 취약하기 마련이고, 창은 W로 커버할수 있습니다.

   스킬자체는 모두 강력하지만, 그런 스킬들을 쓸 거리를 주지않으면 됩니다.

   부쉬플레이를 통해서 Q스턴과 E포킹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한 이유는 창 데미지를 감소시키기위함이고

   판테온은 Q스턴을 막을수 있기때문입니다.

   체력을 깎아놓은 상태에서 W를 키고 Q기절을 하려고하면 스스로 물러나게 되어있습니다.

   판테온의 스턴이 껄끄럽다면 수은장식띠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판테온의 궁은 Q기절로 무력화시킬수 있는데, 원이 표시될때 기다리다가 나타나면 Q기절로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잘못하다가 오히려 역으로 Q스턴을 쓰지도못하고 당할지도 모르니 등장하자마자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궁으로 라인복귀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땐 Q기절로 대기하면 됩니다.

*판테온CC:스턴

*창데미지는 W로 커버

*E포킹으로 체력우위

*판테온 궁은 Q스턴으로 대기

Nidalee(니달리)니달리(난이도:중)E->Q->W

▶니달리는 근접공격과 원거리공격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창을 맞고나서 쿠거로 돌진해서 입히는 피해는 엄청납니다.
   도란검을 가지고 온 니달리의 짤짤이를 대수롭지않게 생각하고 맞지말아야 합니다.

   요즘은 AP니달리가 대세이고 니달리의 트레이드 마크는 바로 핵창입니다.

   이에 맞서서 사이온은 E포킹을 가지고있고, 손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게 창을 맞추고 쿠거로 돌진해오는데 이때에 Q스턴으로 대기하면 딜교에서 밀리지않습니다.

   니달리의 체력회복에 맞서서 W흡수를 가지고 있고 Q스턴을 막을수있는 스킬이 없어서 라인전을

   하기에 수월합니다.

   창을 적게맞고 E포킹을 많이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습니다.

*니달리CC:덫

*핵창 vs E포킹->적게 맞고 많이 맞추자

*쿠거형태로 돌진해오면 Q스턴으로 맞대응

Annie(애니)애니(난이도:중)E->W->Q

▶애니에겐 광역스턴이 있습니다.
   점멸 티버 콤보로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죽을 수있으니 거리유지를 잘해야합니다.

   애니에게 스턴장착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에 체력회복을 할수있는 스킬이 없고, 이동기없는 챔피언이라 E포킹을 맞추기가 쉽습니다.

   사정거리는 E포킹이 월등하고 점멸 티버는 궁으로 맞대응해야 합니다.

   패시브까지 활용해서 이기겠다는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니CC:스턴

*마주하는 라인:미드/서폿

*점멸 티버 콤보는 언제나 주의! 궁으로 맞대응

*스턴장착 확인

 Kassadin(카사딘)카사딘(난이도:중)E->Q->W

▶카사딘은 엄청난 도주기와 딜링으로 캐리를 할수있는 펜타킬 챔피언입니다.

   이런 챔피언을 상대하는 라이너는 키워주면 안되고 로밍체크도 철저하게 해야합니다.

   카사딘이 구체를 날릴때 W흡수로 커버하고 힘의 파동을 쓸만한 거리를 주지 말아야합니다.

   E포킹으로 거리조절을 해야하고 Q스턴을 막을수있는 점도 알아둬야합니다.

   체력부담을 안겨주면 궁으로 거리를 좁혀서 들어올수 없으니 최대한 견제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카사딘CC:이속감소

*구체는 W흡수로 대처

*E포킹으로 카사딘 궁의 활용도를 낮추기

Syndra(신드라)신드라(난이도:하)E->W->Q

▶미드에서 탱커와 딜러의 입장에서 맞라인에 서는 것이 아니라 딜러와 딜러의 입장에서 만나면

   E포킹으로 압도적인 리드를 할수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미드 사이온은 상대하는 입장에서 맞딜을 해본적이 없을 것입니다.

   거리조절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상대의 스킬을 맞지않고 일방적으로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부담을 주면 적 정글러가 오더라도 큰 위협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드라이너는 딜템을 가기때문에 E포킹을 잘하는 사람은 어느라인보다 손쉽게 풀어나갈 수가 있습니다.

   몸이 되지않느냐고 따질수 있는데, 모든 미드라이너가 몸이 약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미드에 간다는 것자체가 딜을 뽑아내겠다는 마음이 있기때문에 상대를 압도해서 미드 사이온이

   존재한다는 것을 각인시켜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서폿이라는 입장에서 만날수도 있는데, E포킹으로 압박을 주고 거리조절을 해서 스킬을 맞지않도록

   해야합니다.

*신드라CC:이속감소+스턴

*마주하는 라인:미드/서폿

*거리조절 후 E포킹으로 압박

*신드라 스킬은 W흡수로 대처

Cho'Gath(초가스)초가스(난이도:최상)E->W->Q

▶초가스는 라인유지력이 좋을뿐만아니라 CC와 딜까지 우수한 챔피언입니다.

   아무리 E포킹을 맞춰도 체력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게다가 Q스턴을 막을수있는 스킬이 2개나 있어서 파밍위주로 해야합니다.

   5~6렙 궁+점화 킬각은 조심해야하고 초가스의 템트리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합니다.

*초가스CC:공중에뜸+이속감소+침묵

*파밍위주로 플레이

*5~6렙 킬각 주의

*초가스 템트리 확인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난이도:하)E->Q->W

▶리산드라는 강력한 딜과 CC 그리고 순간 이니시를 할수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렇지만 마법류 챔피언은 E포킹을 맞으면 맞을수록 소극적으로 변하기 마련입니다.

   E포킹이 리산드라 스킬에 비해 범위가 넓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몰아넣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 먹기도 버겁고 타워주변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호응이 엄청나기때문에 와드작업은 필수이고 얼음갈퀴길 스킬이 자신의 방향으로 올때에

   Q스턴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생존궁을 시전했을 때는 Q스턴 풀차지로 대처하면 되겠습니다.

*리산드라CC:이속감소+스턴

*얼음갈퀴길/생존궁은 Q스턴으로 대처

*E포킹으로 일방적인 딜교

*공격적인 궁은 사이온 궁으로 무력화

Ryze(라이즈)라이즈(난이도:하)E->Q->W

▶라이즈는 AP기반의 딜탱 챔피언입니다.

   속박이 확정CC라서 부담스럽지만, 속박당한 상태에서 Q스턴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E포킹으로 압도적인 리드를 이끌어갈수 있고 과부하는 W흡수로 대처할수 있습니다.

   대장군 라이즈가 되지않도록 철처하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면 되겠습니다.

*라이즈CC:속박

*E포킹으로 일방적인 딜교

*과부하는 W흡수로 대처

 

 

마치며

*Q기절을 맞추기 쉬운 챔피언 상대로는 공속룬을 사용해서 평타딜까지 생각한다.

   Ex)말파이트,럼블,트린다미어,마스터이...

 

*E포킹을 축구로 생각하면 적중시키가가 쉬워진다.

  상대방에게 미니언을 전달해준다/스치게한다.

 

*서폿으로 갈때는 원딜의 CS를 신경써줘야 한다.

  적은 수의 미니언을 E포킹으로 날려서 견제해줘야 한다.

  막타 미니언을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E포킹하지말고 원딜에게 준다.

 

*울팀과 적팀의 조합을 보고(특히 상대 라이너) 어떤 템트리를 타야할지 생각한다.

  게임마다 필요로하는 아이템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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