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0명
68% (68표)
4% (4표)
28% (28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9
0
미입력
68/100
[방송ON] "멘탈잡고오리아나" 말이 필요한가 ?

- 짖기(2015-11-11, 조회수: 811258)

 

 

 

 

* 2014-12-05 1차 글 작성 완료

* 2015-02-04 2차 글 수정 완료

* 2015-02-18 3차 글 수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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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오리아나 승률 랭킹 1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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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오리아나 KDA 랭킹 4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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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오리아나 플레이 횟수 랭킹 5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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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즌 5 현 D5 입니다. 오리아나로 어디가 한계는 어디인가? 계속 도전 합니다.

 

● 현재는 멘탈잡고오리아나 이란 케릭을 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다이아 계정만 3개정도를 보유中....  

 

● 여러개의 계정이 있고 오리아나만 최소 3000판 정도를 플레이 하면서 오리아나의 모든 내공을 전수  해보려   한다.

 

http://afreeca.com/neonaione  방송 을 시작한지는 얼마 안됬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노력은 하고 있으나...  결과는 !? 뭐 보다 시피 거의 혼자서 주절대고 혼자서 방송 하는 수준이다 그래도 꾸준히 보는 시청자들도 있기에 더욱더 열심히 방송을 하려고 한다. 

 

● 내가  장담 하는건 오리아나는  조금만 연습 하면 플레 까지는 눈감고도 올라 갈수 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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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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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룬 페이지가 많다면 상관 없겠지만 룬페이지가 2개 밖에 없는 경우 기본 룬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공용 기본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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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이 AD 상대 일 경우 노랑 룬 (Seal) 고정 방어력 파랑 룬 (Glyph) 고정 주문력  이룬이 제일 효율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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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이 AP 상대 일 경우 노랑 룬 (Seal) 고정 체력 파랑 룬 (Glyph)  고정 마법 저항력 이룬이 제일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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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게임을 해보면서 랭게임 같은 경우는 적 챔피언을 확인  할수 있기 때문에 적이 AP 일때 혹은 AD 일때 이런식로 룬을 나눠서 쓰는데 룬페이지가 없으신분은 그냥 기본적인 룬을 사용 하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사용 하는 룬이 정석이다 ! 제 룬이 교과서다 ! 이런건 없지만 많은 게임을 통해서 느끼면서 룬을 써보니 제일 효율적인거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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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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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사람 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OFFENCE 21  DEFENCEUTILITY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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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사람 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OFFENCE 21  DEFENCE 9 UTILITY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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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잠시 !? 저는 처음에는 마스터리를 처음에 이렇게 사용 했으나 오리아나를 하면서 이 마스터리 보다는 다른 마스터리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저만의 마스터리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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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 하는 OFFENCE 21  DEFENCE 9 UTILITY 0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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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 하는 OFFENCE 21  DEFENCEUTILITY 9  특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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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 하는 마스터리와 사람들이 많이 사용 하는 마스터리의 차이를 보시면 제가 사용 하는 마스터리는 저는     대마법사비전 검을 빼고 분노에 4를 넣어 줍니다. 오리아나의 평타 대미지는 마법력 비례 추가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평타 공격이 굉장히 강력한 편입니다. 공속 5% 차이가 써보니 은근 차이가 체감으로 와닿는다? 할 정도 였습니다.

 

★ 마스터리가 OFFENCE 은 고정적으로 21 을 주고 DEFENCE  UTILITY 을 다르게 주는 경우는

적 미드 라이너의 경우 신드라나 제드 등등 라인전이 강력한 경우 DEFENCE 에 9 를 주는 겁니다. 하지만

적 미드 라이너가 트페나 카타 피즈 등등 내가 라인전을 더 압도가 가능 할때는 UTILITY 9 를 주게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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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vive(부활)  부활(Revive) : 나는 트롤이 하고 싶어 ! 이러면 스펠 이거 들고 미드라인전에서 개박살 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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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점멸)Ignite(점화)  점멸(Flash) , 점화(lgnite) : 보통 라인전에서 저는 점멸 , 점화를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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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점멸)barrier(방어막)  점멸(Flash) , 방어막(barrier) : 신드라 일 경우 이스펠을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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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점멸)Exhaust(탈진)  점멸(Flash) , 탈진(Exhaust) : 제드 , 리븐 , 탈론 , 야스오 일 경우 이스펠을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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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점멸)Cleanse(정화)  점멸(Flash) , 정화(Cleanse) : 베이가  경우 이스펠을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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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점멸)Heal(회복)

 점멸(Flash) , 회복(Heal) : 회복이 너프된 이후로 자주 사용 하지 않으나 제라스 , 아지르 ? 이정도 때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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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꿀팁 추가 ( 솔직히 꿀팁은 아닌거 같지만... )

오리아나 초보자들은 다른 스펠 보다 그냥 점멸(Flash) , 회복(Heal) 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거의 80% 이상을 점멸(Flash) , 점화(lgnite) 를 사용 하지만 오리아나 초보자들 같은 경우는 킬각을 볼주 모르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점멸(Flash) , 회복(Heal) 으로 감을 익히신후에 점멸(Flash) , 점화(lgnite) 를 추천 드립니다. 점멸(Flash) , 회복(Heal) 을 들었을 경우 딜교한을 하다가 아 !! 점화(lgnite)였으면 킬인데 !? 이런 경험을 쌓으신후

점멸(Flash) , 점화(lgnite) 로 킬각을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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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 극강 나름 꿀팁

   오리아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스킬을 바로 자신에게 오게 할수 있는 설정 방법 입니다.

   ESC 를 누르시면 빨간색 표시 된곳을 클릭 합니다. 클릭을 하신후

 

  밑으로 내려보면 즉시 + 자기 자신에게 스킬3 시전 세트 1에 E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E 를 누르면 캐릭을 클릭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구체가 본인에게 돌아 오는 신기한 현상이 !!

  우리팀에게 써주고 싶다 !? 이럴 경우는 우리팀 케릭을 마우스위에 올려 두고 E 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 는 1렙에 Command: Attack(명령: 공격)Q(명령:공격) 을 찍거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를 찍게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 로 1렙에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 불협화음) 을 찍으시는분은 최소 트롤끼가 있으신 분인게 확실하니다.

 

   적 상대에 따라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 Q(명령:공격) 을 찍을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를 찍을지 판단 하게 되는데

 

   1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를 찍는 경우 :Syndra(신드라) Kassadin(카사딘) Katarina(카타리나) Ziggs(직스) Zilean(질리언)  이정도 일 경우 1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그 외에는 왠만 하면 1렙 Command: Attack(명령: 공격) Q(명령:공격) 으로 시작을 합니다.

 

   Orianna(오리아나) 는 도주할때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불협화음) 을 쓰고 도망을 갑니다.

    ※ 주의사항 : 구체가 본인에게 있는지 여부는 필수 !

    ※ 추노 할때는 왠만하면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불협화음)은 사용 하지 않습니다.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불협화음) 의 쿨타임이

        제법 긴편에 속하기 때문에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를 사용 하고 나면 차후 딜이 상당히 부족하다는 점 ..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없이 킬각

        나올때는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를 쓰고 추노 추노 !!

 

스킬 콤보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오리아나의 패시브를 활용만 잘해도 상당한 이득을 챙길수가 있습니다.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 기본 공격주문력의 20 %  마법 피해 , 4초 안에 추가 공격20 % 추가 마법 피해 , 2중첩

 

 Orianna(오리아나) 는 상황에 따라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 Q(명령:공격) + 평타

 Orianna(오리아나) 는 상황에 따라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 Q(명령:공격) +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불협화음) + 평타

 Orianna(오리아나) 는 상황에 따라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 Q(명령:공격) +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W(명령:불협화음) +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R(명령:충격파)+ 평타 + Command: Attack(명령: 공격)

 

  이게 제일 많이 사용 되는 오리아나 콤보 입니다.

  솔직히 제가 오리아나를 해보면서 꿀팁은 없는거 같습니다. 꿀팁이라고 하면 이런식의 기본 설명 정도 ?

  정말 오리아나를 잘하고 싶으신 분은 연습이 답인거 같습니다.

  * 오리아나를 잘 활용 하기 위한 방법

  1. 스킬을 사용 하면서 평타를 잘 썩어서 딜교환 할수 있도록 연습 한다.

  2. 오리아나 구체 거리를 완전히 숙지 시킨다.

  3. 멘탈을 잘 잡는다.

 

 제가 볼때는 기본적인 연습량이 뒷받쳐 준다면 제일 중요 한건 3번이 제일 중요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리아나를 하면서 멘탈이 깨지기 시작하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R(명령:충격파)  뻘궁이 자주 속출 하게 됩니다.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R(명령:충격파)  *공기팡이 나오더라도 멘탈의 평정심을 유지 하도록 합니다. 팀원이 무한하게 입을 턴다 ?

 

 * 차단 이란 기능을 이용 하세요. 한번 페이스 말리기 시작하면 오리아나는 *공기팡  이 자주 속출 하게 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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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템트리의 정석은 없습니다.

 

 ● 하지만 ! 3000판을 하면서 제 생각에 효율 적인 템트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Riven(리븐)Yasuo(야스오)Jayce(제이스)Pantheon(판테온) : 챔피언들이 왔을 경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 가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조화의 성배 트리를 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를 완성 하지 않느냐 ?  존야를 완성 해보니 블루를 먹는다하더라도 중간에 딜로스가 생기고

위 챔프언의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완성하더라도 크게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판단을 하게 됬습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Riven(리븐)Yasuo(야스오)Jayce(제이스)Pantheon(판테온) : 챔피언들이 미드를 왔는데    적팀에 Dr. Mundo(문도 박사) 이놈이 있다 이럴경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모렐로노미콘)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템트리를 이렇게 가는 이유는 중반이 넘어 가기 시작하면 문도가 죽지 않는 기이한 현상들이 생겨 납니다.

(모렐로노미콘) 아이템의 효과를 보면 2100원 이라는 가격에 쿨타임 20% , 주문력 80 , 체력이 40% 이하인 적들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 고통스러운 상처: 치유감소 50 % ) 이렇게 되면 문도가 힘을 못쓰게 되죠.

 

Zed(제드)Talon(탈론) : 챔피언들이 왔을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선 존야 갑니다.  그이유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로 인해 제드 궁탈론 궁을 무마 시킬수 있기 때문에 갑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

 

Zed(제드)Talon(탈론) : 챔피언들이 미드를 왔는데 적팀에 Dr. Mundo(문도 박사) 이놈이 또 있다 이럴 경우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Lux(럭스)LeBlanc(르블랑)Brand(브랜드)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Ahri(아리)Akali(아칼리)Azir(아지르)Ziggs(직스)Zilean(질리언)Xerath(제라스)Katarina(카타리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 : 이런 챔피언

 

보통 흔히들 말하는 AP 챔피언 들이라고 하는데  이럴 경우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

 

보통 이런식으로 거의 템을 간다 상황에 따라 (리안드리의 고통) 가 들어 갈때도 있고 (모렐로노미콘) 가 들어 갈때도 있다.

 

 

기본 적으로 해야 할 꿀팁필수

 

처음 라인전을 하고 집을 귀환 하게 되면 Sight Ward(투명 와드) 는 필수 중의 필수다. 나는 최소 2개 의 와드를 유지 하려고 한다.

 

피치 못할 상황( 내가 버티다가 바로 킬각을 줄꺼 같은 경우) 이 아니라면 나는 왠만하면 내가 첫귀환 할때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Sight Ward(투명 와드) 2개 Health Potion(체력 물약)물약 3개 ? 정도는 살수 있을 만한 돈은 들고 집을 갈수 있도록 한다.

 

Sight Ward(투명 와드) 는 내가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 할수 있을뿐 아니라 우리팀 전체가 아 정글이 여기에 보였으니 대충 이쪽 으로

 

갱을 가거나 정글링을 돌겠구나? 라는 생각을 할수 있게 한다. 최소 미드라이너 라면 최소한Sight Ward(투명 와드) 는 해주어야 한다

 

적 정글이 보여야 우리 정글역갱을 치는게 쉬워지고 정글이 탑쪽에 보였을 경우 우리 바텀이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할수 있기때문에 본인이 오리아나를 하지 않더라도 미드 양쪽에 와드는 꼭 박아 주도록 하자 !

 

* 오리아나는 챔프의 특성상 로밍을 다니는 챔프가 아닌 파밍형 챔프이기 때문에 양쪽에 와드를 박아 주고 적 정글이

 

로밍을 갈때 빽핑을 무한하게 찍어 주면 된다. 그리고 나는 더티 파밍으로 이득을 보고 상황에 따라 적 미드가 로밍을

 

가면 나도 상황에 따라 따라 가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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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제드
제라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타리나
카사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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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챔프별 난이도 및 상대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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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갈리오 ★★★

 

 Bulwark(방벽) 갈리오가 4초동안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이 올라가면서 피해를 입을때 마다 갈리오 체력 회복이 됩니다. 갈리오가  W(방벽) 스킬을 사용 하였을때에는 딜교를 자제해 주고 W(방벽) 스킬이 풀리면 딜 교환을 하시면 상대하기 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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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니달리 ★★

Prowl(수풀 배회) 니달리에게 창을 맞거나 덫을 밟게 되면 (수풀배회) 라는 패시브가 발동 됩니다. 창을 최대한 피하면서  스킬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 평타 로 딜교환을 해주면 니달리가 몸이 약하기 때문에 상대 하기 쉽지용 ? 주의사항: 절대 창 맞지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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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럭스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럭스의 E(광휘의 특이점) 스킬은 오리아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스킬로 가뿐히 무시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무빙으로 속박을 맞지 않도록 하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 평타 콤보로 딜교환 하면 됩니다. 럭스의 단점은

몸이 상당히 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거리 유지를 잘하는 럭스를 만나면 오리아나도 고생을 조금 한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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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르블랑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르블랑의 경우 Q(악의의 인장) 스킬을 맞춘후 Distortion(왜곡)W(왜곡) 으로 들어와서 딜교환을 하는데 이때

Q(악의의 인장) 스킬을 맞아주고 르블랑이 W(왜곡) 으로 들어올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스킬로 W(왜곡) 을 커버합니다

보통 이렇게 딜교환을 하고 나면 르블랑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E(환영 사슬) 을 통해 스턴을 넣는데 미니언 사이사이에 있으면

르블랑이 E(환영 사슬) 을 쓰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르블랑이 W(왜곡)으로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로 바로 딜교환을 해주면 딜교환은 무조건 이길수 있습니다. 보통 르블랑이 Q(악의의 인장) 스킬을  써서

표식을 남기게 되면 W(왜곡)으로 대부분 딜교 하러 들어옵니다. 그리고 딜교 끝나고 다시 원위치로 돌아 가는데 돌아간

그 시점에 바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를 이용해 그위치에 딜교환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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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리븐 ★★★

Valor(용맹)Ki Shout(기 폭발) 리븐을 상대 할때는 절대적으로 거리를 줘서는 안됩니다. 리븐의 콤보 경우 Valor(용맹)E(용맹)으로 들어온후

Ki Shout(기 폭발)W(기 폭발) 을 쓰거나 혹은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 E-Q-W 들어와서 딜교환을 하게 되는데 순간적인 딜이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리븐 상대로는 최대 거리를 유지하면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구체를 이용하여 딜교환을 해주면 리븐은 개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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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리산드라 ★★

Ice Shard(얼음 파편) 리산드라는 Q(얼음파편) 이란 스킬만 피해주면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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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모데카이저 ★★★

Iron Man(철인) 모데카이저의 패시브는 스킬로 피해를 줄시 보호막이 생기게 됩니다.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 W(죄어오는 죽음) 을 사용 하게되면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이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는 딜교환을 피해주시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E(파멸의 흡수) 라는 스킬을 조심하셔야 됩니다. 모데카이저 상대로는 정면에 서기 보다는 대각선 위주로 서서

딜교환을 해주셔야됩니다. 약간 까다롭긴 하나 오리아나로 크게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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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모르가나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Q(어둠의속박) 을 조심하셔야됩니다. 속박을 맞게 되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W(고통의 대지) 콤보와 함께 피가 1/3 이상씩

빠지는 현상을 볼수 있게 되므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Q(어둠의속박) 만 조심 하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E(칠흑의 방패)  이스킬에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오리아나 R(명령: 충격파) 뻘궁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 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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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베이가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E(사건의지평선) 이스킬만 조심 하면 됩니다. 이스킬 가장자리에 걸리게 되면 기절을 하게 되는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E(사건의지평선)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만약 베이가 E 스킬이 빠지게 되면 딜교환을 하시면 개2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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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벨코즈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Q(플라즈마 분열) 이 스킬은 미니언 사이사이에 숨어서 최대한 피하면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E(지각붕괴) 스킬을 조심하면 됩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E(지각붕괴)를 맞게 되면 공중 부양이 되면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 없게 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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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브랜드 ★★★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W(화염의 기둥) Sear(불태우기)Q(불태우기) 콤보를 이용 합니다. Sear(불태우기)Q(불태우기) 스킬같은경우 불길패시브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W(화염의기둥)Conflagration(발화)E(발화)를 맞아 불길이 자신에게 묻었을 경우 Sear(불태우기)Q(불태우기)를맞게 되면 스턴에 걸리게 되므로 항상 조심해야 됩니다. 브랜드의 W(화염의 기둥)을 맞은후 Q (불태우기)스킬 E(발화) Q(불태우기)맞게되면 스턴에 걸리에 됩니다. W(화염의 기둥) 혹은 E(불길)스킬을 맞았다면 되도록 Q(불태우기) 스킬을 꼭 피할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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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빅토르 ★★★

Death Ray(죽음의 광선)E(죽음의 광선) 이 스킬을 맞게 되면 상당히 아프다. 그러니까 되도록 맞지 않아야 하며 Gravity Field(중력장)W(중력장)

1.5 초 동안 장판 위에 있게 되면 기절을 하게 된다. 그러니 그점을 유의하고 딜교환을 해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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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스웨인 ★★☆

Nevermove(부동진) W(부동진) 스킬을 조심하면 오리아나가 딜교환에서 질일은 거의 없다. Nevermove(부동진)W(부동진) 위에서 싸우게 되면

2초정도 부동진 위에 있으면 속박을 당하게 되는데 속박을 하게 되는 순간 딜교환에서 무조건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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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신드라 ★★★★★

Dark Sphere(어둠 구체)Q(어둠 구체) 스킬 쿨타임이 짧은데에 비해 데미지는 넘사벽이다.. 최대한 Q 짤 안맞으면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콤보를 조심 해야된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E(적군 와해) 스킬을 맞게 되면 스턴에 걸리게 딘다. 그래서 신드라를

상대 할때는 최대한 대각선에 서서 상대를 하자.. 그리고 동급 실력이라면... 솔직히 신드라를 1:1 로 이기기는 힘들다

그러니까 무리 하지말고 갱 Call !!! 하도록 하자..  차고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R(  풀려난 힘) 스킬은 barrier(방어막) 보호막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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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아리 ★★★☆

Charm(매혹) E(매혹) 아리를 상대할때 Charm(매혹)E(매혹) 스킬만 잘 피해주면 된다. Charm(매혹) E(매혹) 을 맞고 딜교환을 하게 되면

결과는 ?  말안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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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아지르 ★★★★

(형님들 죄송합니다. 아지르는 아직 제가 많이 상대 해보지 못해 아직 까지 어떻게 상대를 해야 할지 파해법은 찾기 못했.... OTL 조만간 수정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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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아칼리 ★★★☆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암살자의표식) 을 오리아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로 적절히 막아 주면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W(황혼의 장막) 때문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드는 필수적으로 사다니셔야합니다. 아칼리의 최대 카운터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입니다. 아칼리와 딜교를 이기기위해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없이 딜교환을 하면 절대적으로 킬을 낼수 없을 뿐더러 딜교환에서 손해 만 보게 되어있습니다. 아칼리를

상대 할때  꼭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를 사서 딜교환을 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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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야스오 ★★★☆

Steel Tempest(강철 폭풍) 초반에 딜교환 할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Q(강철 폭풍) 회오리를 무빙으로 피해 주셔야됩니다. 그리고 Sweeping Blade(질풍검) E(질풍검)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 E(질풍검) 을 통해 미니언을 타고 오기 때문에 항상 그점을 유의 하고 있어야 합니다.

6 렙 이후에 야스오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R(최후의 숨결) 을 쓰게 되면 Exhaust(탈진) 을 걸어 주면 야스오가 거의 노딜이 되는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이 타이밍에 딜교환 하면 딜교는 무조건 필승 입니다. 야스오 상대로 Exhaust(탈진) 효율 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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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자이라 ★★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E(휘감는 뿌리) 를 맞게 되면 속박에 걸리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 WQ 자이라 콤보에 딜교환을

손해 볼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E(휘감는 뿌리) 를 맞지 않도록 하며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W(맹령한성장) 을 통해

자이라가 식물을 소환했을때 식물을 다 맞으면서 딜교환을 하면 절대 안됩니다. 초반 자이라의 식물 데미지는... 후덜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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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애니비아

Rebirth(환생) 패시브 (알) 때문에 짜증이 나기는 하나 애니비아는 은근 상당히 몸이 약한 챔프 입니다.

오리아나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 평타만 제대로 넣어도 애니비아 피 1/3 씩 빠지는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애니비아를 상대할때 Flash Frost(냉기 폭발)스킬을 조심하면 됩니다. 맞게 되면 데미지도 데미지 이지만 스턴에 걸리게 되어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QE 콤보가 들어 오게 됩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Q 스킬을 안맞았을 경우 Frostbite(동상)E(동상) 스킬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스킬로 막아 주시면 딜교환은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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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제드 ★★★★★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Q(예리한 표창) 을 맞으시면 안됩니다. 솔직히 말이 쉽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로 들어 오는 표창은.. 생각 보다

피하기 쉽지많은... 에혀 그리고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R(죽음의표식) 스킬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R(명령:충격파) 를 무시 할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조금 많이 힘이 듭니다. 하지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가 나왔을 경우는 오리아나가 조금 우위에 스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 단 동등하게 컸을 경우 입니다. 초반에 개털리고 존야가 나왔다고 해서 이기는게 아닙니다.. 동등한 성장을 했을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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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제라스 ★★★★

Arcanopulse(비전 파동)Q(비전파동) 스킬 거리가 워낙 길어 거리 조절을 진짜 잘하는 제라스를 만나면 상당히 고통 받습니다..

오리아나를 하면서 제라스를 이길수 있는 방법은 오리아나로 딜을 넣을 거리에서 제라스와 싸워야 합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 제라스가  Q 스킬을 쓰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스킬로 딜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Q(비전파동) 을 쓰는

동안 기본공격이나 스킬을 사용 할수 없을뿐더러 이동속도도 약간 둔해 지기 때문에 이때를 잘 활용 하셔야 됩니다.

오리아나로 거리 유지 못하면 제라스 한테 Arcanopulse(비전 파동) 계속 맞아 주면 어느순간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비전 의식) 맞고 죽게 되있습니다.

딜교환을 하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E(충격 구체) 를 항상 유의 해야 됩니다. E를 맞게 되면 기절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솔직히 오리아나할때 제라스가 나오면 조금 번거로워 하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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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제이스 ★★★★

대체 얘는 언제 너프 합니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제이스가 캐논 폼을 하고 있을때 EQ 콤보를 조심 하셔야 됩니다. EQ 잘못 맞으면 1/3 피가... ㅎㄷㄷ...

제이스는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콤보만 잘 피해주면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제이스 경우 Q 해머폼으로 들어온후 딜교환

 

하는걸 조심 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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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직스 ★★★

Bouncing Bomb(반동 폭탄)Q(반동 폭탄) 스킬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스킬로 어느정도 무시가 가능합니다.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어느정도 커버를 하고

평타 짤과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로 딜교환을 하시면 직스 상대로 크게 어렵지는 않으나... 거리 유지를 잘하는 직스 같은 경우

서로 맞 파밍만 하는 상황이 생기기는 합니다. 하지만 후반에 오리아나의 위력이 훨씬 좋다는거 !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꿀기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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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질리언 ★★☆

Time Bomb(시한 폭탄)Q(시한폭탄) 이스킬은 타이밍을 잘맞춰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스킬로 막아 주시면 됩니다. 한때 핫하게 보이다가

요즘 들어 안보이는 챔프 이긴 한데 질리언 상대로 Time Bomb(시한 폭탄) 만 잘 막아 준다면 딜교환에서 질 이유가 없습니다.

Time Bomb(시한 폭탄) 쓰고 Rewind(되감기)스킬로 스킬 초기화 할 타이밍을 조심 하시면 됩니다.Rewind(되감기)(스킬 쿨타이밍을 10초 줄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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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카사딘 ★★

Null Sphere(무의 구체) Q(무의 구체) 가 날아 올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로 데미지 무시해주고 평타 견제를 계속 해줘야 합니다.

카사딘 상대로 Null Sphere(무의 구체) Q(무의 구체)Command: Protect(명령: 보호) E(명령:보호) 로 잘 무시 해주시면 라인전만 봤을때 카사딘한테 질수가 ..

Null Sphere(무의 구체)Q(무의구체)를 쓰게 되면 카사딘은 쉴드가 생기는데 이때 평타로 견제 해주다가 쉴드가 빠지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딜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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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카서스 ★★★

Lay Waste(황폐화)Q(황폐하) 스킬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오리이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로 스킬을 막는것이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Lay Waste(황폐화)Q(황폐하) 를 무빙으로 적당히 피해 주면서 거리를 잘 재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평타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서스가 Requiem(진혼곡)R(진혼곡) 을 쓰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R(명령:충격파)로 끊을수 있다는 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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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카시오페아 ★★★

Noxious Blast(맹독 폭발) Q(맹독 폭발) 은 카서스 Q(황폐하) 같은 스킬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 Q(맹독 폭발)을 맞지 않으셔야

하며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R(석화의 응시) 를 정면으로 맞을경우 기절을 하게 됩니다. 카시오페아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R(석화의 응시) 를 쓸거 같

으면 즉시 뒤로 도셔서 기절을 피해 슬로우 60 % 에 걸리도록 최소화 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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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라인전이 강한 챔프가 아닙니다. 카타에게 오리아나를 들고 라인전을 진다면 .. (휴) ㅋㅋㅋㅋㅋ

Bouncing Blade(단검 투척)Q(단검 투척)으 할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스킬로 막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를 쓸때 카타리나가

Shunpo(순보) E(순보) 로 피하는 경우가 있으니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를 신중하게 써주셔야 됩니다.  카타는 라인전에 힘을 쓰는것 보다 로밍에 강력하기 때문에 미아콜은 필수 이며 보통 카타는 바텀으로 로밍을 많이 가게 되는데 바텀쪽으로 로밍 가는

와드를 꼭 해주셔야 됩니다. 카타가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기 시작하면 점점 라인전이 힘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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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탈론 ★★

Rake(갈퀴손)W(갈퀴손) 을 적절한 거리 유지로 맞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로 딜교환을 하시면 되는데

탈론이 Cutthroat(목 긋기) E(목긋기) 로 들어온 경우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로 막으신후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평타 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탈론이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R(그림자 기습)이 없는 경우 Cutthroat(목 긋기) E(목긋기)로 들어온후 빠질수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거리

유지만 잘해주시면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딜교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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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트위스티드 페이트

Destiny(운명)R(운명) 트페의 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트페는 라인전이 약한 챔프이기때문에 오리아나로 라인전에서 질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페를 봉인 하기 위해서는 미드 양쪽에 와드 두개는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됩니다. 트페가 Destiny(운명) R(운명)으로 이득을 보지 못한다면 오리아나는 라인전을 질 이유가 없습니다. Pick a Card(카드 뽑기)W(카드 뽑기) 로 트페가 황금색 카드 를 뽑았을때는 약간 뒤로 무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황금색 카드를 맞을 경우 스턴이 걸리게 되는데 트페가 이유 없이 황금색 카드를 뽑았다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근처에 적 정글이 있다고 의심을 해봐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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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피즈 ★★

피즈는 보통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W(심해석 삼지창)을 키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성게 찌르기)로 딜교환을 하러 들어온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E(장난치기/재간둥이) 로 빠지거나 혹인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E(장난치기/재간둥이) 로 들어와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심해석 삼지창)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Q(성게 찌르기) 로 빠지는 경우 입니다. 피즈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심해석 삼지창) 을 스킬을 썼을때 살짝 뒤로 빠졌다가

스킬이 빠지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혹은 평타로 계속 견재를 해주며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E(장난치기/재간둥이) 로 들어오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E(명령:보호) 로 피즈 스킬을 막아 주시면 됩니다. 피즈를 상대 할때 거리 유지만 잘해주시면 피즈는 상당히 고통

받는 모습을 볼수 있으면 피즈상대로는 평타 견제를 많이 해주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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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이애나 ★★☆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는 분명히 나쁜 챔프는 아닌거 같은데 어느순간 부터 보이지 않는 챔프가 되있더라구요. 현재 메타와는 맞지 않아서 일까요 ? 다이애나를 상대 할때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초승달검기) 만 초반에 맞아 주지 않으면 됩니다. 초반에 이득을

챙겨두면 할만 하지만 만약 초반부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초승달검기)를 계속 맞아 비등하게 큰다면 6렙 찍히는 타이밍에

다이애나를 상대하기가 조금 번거로울수도 있습니다.  오리아나가 다이애나 상대로 조금 힘든거 같다고 느끼는 이유도

서로 무난하게 레벨링을 했기 때문에 힘든것일수도 있습니다. 그이유는 오리아나는 챔프 특성상 6렙이후 다이애나처럼

들어오는 돌진형 챔프들이 많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R(월광 쇄도) 같은경우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는

즉시 Lunar Rush(월광 쇄도)R(월광 쇄도)를 사용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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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까지 읽으셨나요 ?

 

오리아나를 준비하시는 마음가짐이 50% 는 되신분입니다.  

* 첫술에 배부르랴 * 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잘하시는분은 없습니다. 제가 이렇게 챔피언 마다 세세하게 글을 쓴 이유는 지피지기백전불태[ ]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피지기백전불태[ ]

: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으로 , 상대편과 나의 약점과 강점을 충분히 알고 승산이 있을때 싸움에 임하면 이길수 있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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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운영법

 오리아나를 하면서 느낀점은 오리아나는 초반에 망하게 되면 게임 끝날때 까지 망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오리아나는 제일 중요한게 멘탈 관리가 제일 중요 합니다. 한번 멘탈이 깨지기 시작하면 이상하게도 공기팡이

 계속 나오기 시작하고 계속 실수를 반복 하게 되더라구요. 그게 다음게임에도 영향이 있을정도 였습니다.

 초반에 라인전을 하면서 만약 플래쉬가 빠지게 됬을때 미드 양쪽 부쉬에 와드가 없거나 혹은 정글러의 위치가 확인

 되지 않으면 왠만하면 딜교환 보다는 안전하게 CS파밍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리아나같은 경우는 CS만 잘먹어도

 중후반 한타에서 1.5 인분 이상은 하는 케릭입니다. 위에 챔피언별 상대법을 적어 두었는데 적 미드가 신드라나 라인전

 에 특화된 챔프가 왔을때는 자기가 이기려 하기 보다는 중후반 한타를 보면서 상대를 해야합니다. 괜히 무리하다가

 적에게 킬을 계속 헌납하게 되면 게임은 겉잡을수 없이 산으로 가게 되기 때문에 챔피언별 상대법을 잘 보신후

 라인전을 풀어 나가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적과 1:1 라인전을 펼쳐 봤을때  어느정도 피지컬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어? 상대가 나보다 솔직히 좀더 피지컬이 좋은거 같은데 "  이런느낌을 받은적이 있을겁니다. 혹은

 " 어 ? 얘 스킬 활용도 못하고 내가 충분히 이길수 있을꺼 같은데 " 이런 느낌을 받으신적도 있으실꺼구요. 초보분들이

 굉장히 많이 하는 실수가 상대방이 나보다 피지컬이 훨씬 좋은데 무리하게 싸우려다 계속 킬을 헌납하는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럴때는 무리 하지마시고 " 파밍 " " 파밍 " " 파밍 " 후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시간 없으신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

 미드 양쪽 와드 2개 를 유지 할수있도록 하되 자신보다 적의 피지컬이 뛰어나다는 느낌을 받으면 무리 하지말고 파밍

 을 통해 한타 페이지를 보고 플래쉬가 없는 경우 절대적으로 무리 하지 마라 .

 

중반 운영법

  오리아나를 갓 시작 하시거나 혹은 오리아나를 하신지 얼마 안되신분들 기타등등 포함해서 가장 많이 질문 했던것이

  라인전은 제가 이기는데 혹은 라인전은 잘 끝내는데 라인전이 끝난후 즉 한타페이지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라는 질문을 저는 제일 많이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볼때 1차적으로 " 신들린 한타  혹은 신들린 궁 " 을 쓰려는

  경우가 가장 많지 않나 ?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리아나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R (명령:충격파) 가 한타 페이지에서 70% 이상은

  차지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근데 너무 궁각을 재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궁각 같은 경우는 솔직히 팁

  이 없습니다. 팁이 있다면 그사람은 다단계 약팔이 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리아나는 구체의 거리감을 잘아셔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게임을 해보면서 본인이 느껴야 하는거구요. 많은 게임을 하면서 " 신들린 궁 " 각을 보기 보다

  1인궁을 써서 " 주요 딜러 " 를 끊어줘야 할때와 한타페이지에서 2~3인 궁을 써줘야 할때 판단은 게임을 해보시면서

  느끼셔야 된다는 생각을 저는 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와드를 잘 유지 해주고는 라인전이 끝나면 " 와드 " 를

  아예 안사들고 다니는 분이 한 50 % 이상은 되는듯 했습니다. 물론 서폿이 와드를 하지만 일단 시야가 장악되면

  게임의 50% 이상은 승리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시야는 리그오브레전드 라는 게임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

  입니다. 한 미드라이너 같은 경우는 돈수급도 좋으니 왠만하면 2와드를 유지해주면서 서폿과 함께 꼭 시야 장악을 같 

  이 해주면 좋습니다.

 

  ※ 시간 없으신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 라인전이 끝나도 와드를 유지 해주며 " 신들린 궁 " 을 쓸생각을 버려라  

 

후반 운영법

  보통 후반이라의 기준은 게임시간이 40분을 넘어가게 되면 후반이라고 생각이 된다. 게임시간이 40분을 넘어갔을경우

  한번 죽게 되면 보통 1분 정도의 공백 기간이 생기게 된다. 후반이 되면 절대 혼자서 무언가를 할생각을 버려라 ! 후반

  에 한번 짤리는 경우는 바론이나 억제기 와도 연결이 될수 있으니 무리 하지 말고 시야 없는 곳은 절대 혼자 다니지 않

  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후반까지 가는 경우 " 풀템전 " 을 하는 경우가 많은때 이때 오리아나는

  주요 딜러를 잘보도록 한다. " 적 원딜 " " 적 미드 " 같은 경우는 오리아나 스킬 콤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콤보가

  들어 가게 되면 거의 빈사상태 혹은 킬과도 연관이 된다. 그리고 오리아나 뿐 아니라 미드라이너 같은 경우는 탱커가

  아니므로 후반쯤에는 포지션을 굉장히 잘잡아야 한다. 내가 무슨 문도 빙의된거 마냥 앞에서 깝죽 거리다가는 딜도

  못하고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생기니 조심하도록 하자 !

 

  ※ 시간 없으신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 죽으면 1분의 공백기가 생기기 때문에 절대 혼자서 무리 하다 짤리지 말아야 하며 " 적 원딜 " " 적 미드 " 를 유심히

  노리며 문도 빙의된거 마냥 앞에서 깝죽 거리지 말라 ! 오리아나는 탱커가 아닌 딜러다

  

 

 

마치며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인벤 최고의 오리아나 공략가가 될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글 읽어 보시고 문제점이 있으시거나 혹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성심 성의껏 대답해드리겠습니다.

  BAD 를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BAD 를 주시면서 무엇이 마음에 안들어서 BAD 를 주셨는지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 할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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