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3% (20표)
8.3% (2표)
8.3% (2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21
9
0
20/24
[EUW 유저]가 추천하는 탑 다이애나

- Chkera(2015-09-30, 조회수: 174654)

안녕하세요 , 유럽웨스트에서 롤을 즐기고 있는 다2 유저입니다.

이 공략에서 무게를 둔 곳은 다이애나의 패시브와 딜링방식입니다. 

이렐리아, 잭스처럼 한타에서 끊임없이 지속딜을 넣는 

'전사형' 챔프로서 다이애나를 설계해봤구요,

다이애나라는 챔프의 모든 특성을 극대화 시키려고

노력해봤습니다.


애착이 많이 가는 챔프이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 챔프인데 고인처럼 변해버려 아무도 찾지 않는 챔피언이 되었네요

혹시나 이 공략을 보시는 분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어떤 경우일 때 뽑기 좋을까

* 올 AD 조합상대로 정말 좋습니다.

* 상대편 미드만 AP이고  상대편 Ap가 브루져에게 그렇게 큰 위협이 되지 않는 경우. (마저템을 잘 안올립니다.)

* 상대 탑이 AP가 아닐 경우. (템트리가 아머 위주)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이 공략은 하나의 컨셉을 제시하기 위해서 이러저러한 이유를 들어 템트리를 만들어 봤고, 어떠한 스타일이다. 라는 걸 보여주는 의미로 적었습니다.

공략자체를 고정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이러한 게 있고 어떻게 응용할수 있겠구나를 생각하시고, 

너무 아니꼽게 봐라봐주시는 말아주세요. 의견은 항상 환영입니다.^^



시즌4 공략입니다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95920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639 IP
빨강 : 마법관통룬

모든 스킬과 패시브딜이 마법대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마법 관통룬 9 개를 사용합니다. 


노랑 : 방어룬6 + 성장체력3

밀리챔프인 다이애나는 태생적으로 원거리 평타견제에 취약하기도 하고, 탑에서 다이애나를 꺼낼 경우는 대부분 AD상대로 꺼내기에 방어룬을 듭니다. 초반 저렙구간사이의 미니언 공격도 매우 아플뿐더러, 상대편 정글러도 ad인 경우가 많죠. 요즘은 성장체력룬을 3~4개 박아줌으로써 다이애나에게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줍니다.


파랑 : 레벨당 쿨다운감소

룬패치로 인해 성장쿨감이 생길때부터 꿀임을 느끼고 사용한 룬입니다.
쿨감을 위해 성장쿨감룬을 사용합니다. 9개시 18레벨 15퍼추가됩니다.
다이애나의 쿨감이 중요해지는 6렙때 5퍼센트를 얻고, 마스터리 5퍼와 6렙때 10퍼센트 쿨감을 가지게 됩니다.

왕룬 :  고정주문력

이속룬을 드시는 분도 있는데요, 다이애나는 6렙부터 우월한 조건부 연속돌진기를 가졌고, 강제 맞다이를 유도할 수 있는 E스킬도 있으며, 기본 이속도 빠른편이라 정글이 아닌이상에야 이속룬의 매리트가 탑에서는 체감되지 않습니다.

초반~중반까지는 왕룬의 고정주문력이 있냐 없냐에 따라 대미지가 엄청나게 체감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기본적으로 오펜스21개에서 얻을 것이 많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관통특성과,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 처형인 등 딜이중요한 다이애나에게 딜을 올려줄 수 있고, 위험한 게임으로 한타에서 어시,킬을 얻음으로 생존력증가 등

디펜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체력 36주는)의 초반효율이 대단하고, 파괴전차파괴전차는 1렙체력 체력 15정도의 효율과 극후반 풀템시 체력+90정도의 효율로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그러기에 디펜9개.




* 다리우스 레넥톤 등 초반에 할 것이 없는 챔프들 상대론 

14/16 정도로 분배해 
오펜스에서 포식을 하나찍어주고 위험한게임을 제외한 4티어이상의 특성은 다 빼줍니다 

디펜스에 마법의갑옷마법의 갑옷, 억압억압 에 1개씩, 방어3개 저항력1개, 치명타감소1개에 넣어줍니다. 




딱히 할 말은 없습니다만,

레넥톤 리븐 등 깡패가 많이오는 탑라인에선 점화Ignite(점화)를 들어줘야 맞다이던 킬각이던 내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달려들어 싸우는 다이애나로서는 딸피 상황이 자주나옵니다.

하지만 버티기에 자신이 없거나, 요즘 메타에 맞게 팀에 도움이 되려면 텔포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도 됩니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설명


스킬 설명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패시브는 기본 평타를 1대치고 2대치면 패시브가 장전되며 매 3번째 평타는 마법대미지로 나갑니다.(평타와는 다르게 좁은범위만큼 주변상대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플래쉬형으로 ). 

  0.8의 ap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18렙만렙시 깡댐250+0.8ap대미지로서 웬만한 챔프들의 Q스킬만큼의 위력이  나옵니다. 게임 시작시 20%의공속을 올려줍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는 900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애나가 바라보는 방향의 오른쪽으로 반달모양 형태로 나갑니다. 반달모양의 경로에 있는 적도 Q에 적중됩니다 (광역스킬) 5렙시 200 + 0.7ap 대미지를 가집니다.


Pale Cascade(은빛 가호)W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3개의 피해를 주는 구슬을 생성합니다. 3개의 구슬은 5렙시 각각  70 + 0.2ap 대미지를 가지고,

  따라서 210 + 0.6ap를 가집니다. 첫번째 사용시 보호막이 생성되고 , 마지막 구슬이 터질때 처음과 같은 양의 보호막   이 한번 더 생성됩니다.

 

Moonfall(달빛 낙하)E는 다이애나 주위 일정범위의 대상들을 끌어당겨 슬로우효과를 줍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R은 순간접근기로 825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고, 3렙시 220 + 0.6ap의 대미지를 가집니다.




1렙부터 상대가 딜교를 하려고 붙는다면 W를 찍습니다.

근거리미니언을 아무 견제없이 먹었다면 Q를 찍습니다.


이후 무난하면 Q선마를 하되 상대방의 딜이 상당하면 Q를 찍을수 있더라도 W에 포인트를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E는 5렙에 찍을 수 있도록하며, 우리정글러가 갱을 왔을 때 렙업을해서 포인트가 있다면, 딜교를 하다가 E를 찍어 호응


을 해줄순 있겠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웬만하면 5렙에 E를 찍고 그전엔 찍지 않습니다.


궁은 6, 11, 16렙때 될때마다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다이애나에게 콤보란 궁을 배운 이후부터 시작이죠.


다이애나 국민 콤보 : Q > R > W > 평타 평타 > E > Q > R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Lunar Rush(월광 쇄도)      Pale Cascade(은빛 가호)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Moonfall(달빛 낙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Lunar Rush(월광 쇄도)


스킬 활용 팁

 +++ 왠만한 분은 아실겁니다. 

     혹여나 다이애나를 한 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이나 초보자분을 위해 적겠습니다.



*다이애나의 Q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이나 미니언 혹은 몬스터에게 적중시 표식이라고 해서 대가리윗쪽에서부터 하


 얀색깔 빛이 내려쬡니다. 그 표식이 새겨진 상대방(q를맞은)에게 R(궁)을 쓰면 R의 쿨다운이 사라지고 1번을 다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요약: 다이애나는 주변에 미니언이나 상대방 몬스터등이 있다면, 그 대상에게  Q > R 을 시전, 825에 해당하는 사정거리를 이동할 수 있고, 곧바로 R을 또다시 사용해서 825의 사정거리를 더 이동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스킬 활용으로,


1. 봇갱을 가거나, 미드갱을 가거나, 상대방을 추격할 때, 상대편 미니언웨이브가 온다?

   미니언에게 QR을 사용하여 미니언에게 이동하고, 재충전된 R을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사용하여 먼 거리를 순식간에    좁혀 추격할 수 있겠죠



2. 정글안에서 몬스터캠프가 있는 곳을 향해 Q를 사용해 적중시키면, 시야가 밝혀지고, R을 몬스터에게 사용하여 정글      벽을 넘을 수도 있겠습니다.


3. * Q를 던져놓고, Q가 대상에게 100% 맞는다면 , Q가 대상에게 도착하기전에 R을 사용해도, R이 재충전 됩니다. *




Q와 R의 상관관계를 잘 이해 하셨다면, 그리고 잘 사용하신다면 반이상은 됐다고 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아이템빌드는 다이애나 각각의 스킬의 효율을 높이기위해 고안한 빌드입니다.

탑에서 운영되는 만큼, 탱커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아머위주의 아이템셋팅이 되어있습니다

다이애나의 패시브와 어울려 시너지를 내고, 지속딜링을 위한 쿨감템인 얼건을 중요코어템으로 삼았습니다.


1렙 아이템은 천갑옷 + 체포4개 + 마포1개 or 플라스크+포션들로 시작합니다. (ㄱㄴㄷ 순서)

추적자의 ㄱ팔목보호대를 귀환 이후 첫번째 템으로 올려주시구요.

가능만 하다면 첫번째 코어템으로 존야가 나오는게 아 주 좋습니다.

하지만 탑이라는 특성상 라인이 길고 , 라인전 자체가 긴 편이므로 하위템들의 효율이 중요하다고 여겨

라인전에 도움이되는 마나와 딜을 보강하기 위해 ㄴ광휘의검을,

그 이후 얼건의 재료인 빙하의 장막을 올리면서 상대 AD에 대항해주시구요. 빙하의장막까지 올리셨다면 첫번째코어템은 얼건이 될겁니다. (도란링은 원하신다면 1개까지만 삽니다 , 2개를 올리면 아이템빌딩을 못합니다.)
 
* 어느 상황이든 1600원이 한번에 모인다면 바로 지팡이를 사주도록 합니다.


ㄷ존야ㄹ얼건맞춰진 시점 전후로는 한타를 바라보셔야 하기 때문에 ㅁ헤르메스를 준비해주도록 합니다. 

헤르메스, 존야, 얼건 이후에는 ㅂ자벨 > 란두인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자벨을 맞춘 이후부터 AP가 대미지가 너~무 아프다면 망령의두건을 올립니다.
(애초에 웬만하면 AP대미지는 헤르메스와 자벨의 hp로 커버가 되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란두인까지 올라갔다면 적팀의 딜러진조차 마방이 갖추어진 상황이기에, ㅅ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줍니다. 

공허의 지팡이 이후에는 상황을 봐서  
                  
                    1. 이니시 이후 나에게 포커싱이 자주 되서 죽는다 or 항상 먼저 죽는다- 수호천사
                                       
                    2. 깡Hp가 필요하다 - 워모그
        
                    3. AP대미지가  아프거나 , 스킬을 씹으면서 들어가면 좋다 -ㅇ밴쉬의 장막

올려주도록 하구요.

란두인을 올리는 도중 AP가 너무 아파서 망령의 두건을 올리셨다면, 딜을 위한 공허의지팡이를 포기하고 정령의 형상 (비사지)을 올리도록 합니다. 

따라서 풀템은 

1      헤르메스신발 , 존야, 얼건, 란두인, 공허, (밴쉬 수호천사 워모그)
 
2      헤르메스신발 , 존야, 얼건, 란두인, 정령의 형상, (밴쉬 수호천사 워모그)

이 이상적이겠구요.



돈이 철철 남아도는 극후반 60분 게임을 하신다?면

( 헤르메스를 팔고, 서풍을 삽니다.) 



이렇게 템을 맞추신다면 막템을 제외한 다이애나의 스탯은

1  3000 Hp, 300 Armor, 120 Mr, 300 Ap

2  3500 Hp, 300 Armor, 170 Mr, 220 Ap

정도가 되게됩니다.  다이애나의 기본 스탯도 좋기 때문에 상대편 풀템 탱커와 비교해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초반에도 Q때문에 미니언먹다가 무조건 맞게 되고, 6렙이 되어도 맞딜을 이길 수 가 없습니다.

웬만하면 닷지.

 

 

라인 / 정글 운영법

 무난히 파밍을 했을 경우 다이애나의 장점은


' 초중반의 강력한 소규모 규전과, 우월한 타겟팅 돌진기로 인한 상대방 딜러를 물기가 쉽다 ' 


라고들 합니다.


강력한 소규모 규전은 , 무지막지한 수치들의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들(쉴드조차 엄청난 대미지를 가짐)로 인한 것이고


이니시와 딜러 누킹은 궁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했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Q표식 이후의 궁진입이 중요하겠죠. 


하지만 ' Q맞추고 궁진입하면 대미지 쩔어' 하는 말은 Q라는 논타겟팅 스킬을 맞춘이후의 이야기 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파일럿의 예측을 통한 스킬활용 이겠지만 상황에 따른 상대방의 움직임을 어떻게 다 맞춥니까? 


그러한 점을 보강하기위해 높임으로써 Q 미스 이후의 딜로스, 리스크를 줄이는 것과


우월한 대미지를 가진 패시브와 좋은 시너지를 주고, 쿨감을 올리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초반 운영법

 

1. 초반


탑은 초반깡패가 많죠. 게다가 웬만하면 AD 챔프일 것이고, 평타딜 또한 장난 아닙니다.


라인을 밀면서 선2렙을 찍어 딜교우위와 cs손실을 내려고 하기때문에 1렙 딜교환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요


6렙전 깡패들의 세계인 탑에선 다이애나가 초반에 할일 이라곤 Cs먹다가 한두대 맞고 스킬 맞고 또 맞고 계속 맞고,


맞기만 할 순 없습니다, 나름 미드에선 탱키하다~ 스탯이 좋다~ 소리도 들었는데 말이죠.



저렙에서의 다이애나는 Cs를 먹으며 패시브 스택을 모읍니다. 뭣도 모르고 근거리 미니언 먹는데 무작정 딜교거는 멍


이가 상대라면, W를 키며 평타와 패시브로 딜교환을 해줍니다. > W 구슬 3개와 패시브까지 터쳤다면, 저~~~ㄹ대 


딜교 손해를 볼 수 없습니다. 



저렙때 다이애나는 스킬을 먼저 쓰지 않습니다. 다만 막타먹을 때 패시브를 이용한 견제가 가능만 하다면, 시도해주세요.


* 다이애나 패시브랑 W 구슬 다맞아본 상대라면 , 패시브 장전 되있을 땐 무식하게는 들이대지 않을 겁니다.

  이런 메카니즘을 이용해서 딜교를 하거나, 상대와의 거리유지하면서 패시브 장전으로 상대방에게 함부로 들이댈 여지   를 잘 주시지 않는다면 적당히 6렙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접근기와 유틸이 부족하기에 초반 탑2:2싸움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잊지마세요 다이애나의 스킬대미지는 전혀 딸리지 않습니다. 


초-중반 운영법



 2. 궁배운 이후 


궁배운 이후에는 제아무리 상대가 레넥톤이더라도, 리븐이더라도, 국민콤보 넣어주시면, 6렙전과의 전혀 다른 모습에


상대방이 주춤하게 되있습니다.




궁을 배운 이후에도, 콤보 넣기 전에도 패시브를 위해, 꼭 평타1대나 2대를 미니언 치고 콤보 넣어주세요.


딜교환을 위한 콤보는 Q > R > 패시브 까지이거나, Q > R > W > 패시브 까지만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궁배운 이후의 다이애나는 소규모전의 패왕입니다. 탑이나 미드사이의 정글이나 바론 앞마당에서 싸움이 나면 바로 지


원을 가시구요, 상대방의 이동기가 빠진 이후 정확!확실하게 Q를 맞춘 이후 콤보를 넣어줍니다. 


동 인원의 소규모전은 깡궁진입이 아닌이상에야 웬만하면 질수가 없다고 자부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중-후반 운영법


존야가 있는 중후반에서는 다이애나가 주로 이니시에이터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니시에이팅이라는 것은 한타를 여는 것이기에 아군들의 연계호응이 있어줘야 합니다.


가령 우리팀 조합에 다이애나의 이니시를 따라서 호응해줄만한 챔프나 그만한 사거리의 스킬들이 부족한 경우는 굉장


한 위험부담이 따르겠죠.


그렇기에 다이애나의 이니시와 호응이 될만한 스킬들 - 룰루의 궁, 오리아나의 궁, 녹턴의 궁, 말파 궁 등


또는 다이애나만큼 이동기가 좋은 챔프들 - 자르반, 리신, 엘리스, 바이, 녹턴, 자크 등


이러한 챔프나 스킬과의 연계가 좋을 상황에 이니시를 하는게 바람직 하겠습니다.


미드 다이애나와는 다르게 탱빌드를 올린 탑다이애나는, 주로, 이니시를 거는게 아주 좋습니다.


아군의 호응도가 부족하거나, 운영을 당하는 경우여서 이니시가 필요한 경우여도, 


상대방 딜러진에게 달라붙을 수 없다면  깡궁진입은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가 공략 머리말에 적어둔 다이애나의 모습은


샤이의 잭스처럼 E를 키고 Q 점멸로 이니시를 하며 전장을 휘젓는 전사형 모습의 다이애나 였습니다.


게다가 롤내 최고라 할수 있는 타겟팅 돌진기를 가진 다이애나는 상대방 딜러를 물기에 특화 되어있습니다.



이니시를 궁으로 걸고, 서너명 이상의 상대방을 E로 모아준다면, 이니시에이터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하셨다면 


차근차상대방 원딜과 미드의 이동기를 파악하고, 포지션을 파악한 이후에 콱 물어버리고,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누


킹해버리는 거죠. 요즈음 서폿들의 서포팅을 위한 아이템과 유저들의 실력이 상당히 높아져, 베인이나 이동기있는 원딜


들을 아무 생각없이 문다면 맥없이 카이팅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군 대쉬기있는 챔프가 있다면 한타전에 적당히 합의


를 보아 함께 한타 시작후 같이 들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이니시가 아닌 이러쿵 저러쿵해서 열린 한타에서 Q를 못맞췄다고 해서 뒤에서만 꽁꽁 숨어 있는 것이아니라, 어느 정도


상황을 보면서 Q가 쿨도는 중에라도 궁으로 진입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가끔 탑이나 미드를 플레이하는 유저들분 중에 한타에서 스킬쿨 몇번 못돌리고 죽으시면 ' 아 이한타 질 거 같다'


라는 느낌 들으신적이 있으신가요? 딜로스라고 하죠. 


그렇기에 쿨감위주의 빌드를 올렸고, Q를 못맞춰도 어느정도 상황이 되면 깡궁으로라도 진입한 이후 아군과의 호흡을


맞춰 한타를 이끌어 가실 수 있습니다. 


- 오해의 소지가 있으실 수 있지만 각 상황에 따라 다른 것이기 때문에, 적당한 판단하에 자신이 한타에서 아무것도 하     는 것이 없지는 않게 브루져,탱커답게 플레이하셔야 됩니다.



E로 대상들을 끌어당기고, 이동기가 빠지면  란두인 액티브를 묻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미드에서의 극딜 암살자도 좋지만 적당한 탱킹능력과 브루징으로 한타를 휘젓는 다이애나가 되보세요.


더 많은 연구나 챔피언별 상대법도 필요하겠지만 


미드공략이 워낙 많고 대중적이어서, 다이애나를 좋아하는 유저로서 하나의 또다른 컨셉을 알려보고 싶었습니다.


12년도 8월인가, 다이애나 출시당시 롤을 시작해서 레벨30을 찍을때 까지도 다이애나만 하고, 정말 어언 500판은 다이


나만 한 것 같아요. 한창 1200점 1400점할때는 로아만 올리기도 해봤구 참 애착이 많은 챔프에요.


보시는 분들 감사하구요, 오타나 문맥지적도 해주세요.


여러 의견이나 질문도 받으면서 피드백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3% (20표)
8.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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