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7.3% (17표)
0% (0표)
22.7% (5표)
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21
0
9
17/22
[bi zui] 미드 리산드라

- 대머리국보급(2015-04-14, 조회수: 301895)

 

『   들어가기 전에...   』

 

 

탑 리산드라의 장점 : 탱커 , 근접챔프 상대로 견제를 하면서 자신은 무난하게 파밍이 가능하다.

 

미드 리산드라의 장점 : AD챔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며 솔킬을 쉽게 가져올수 있다.

 

 

 

미드 리산드라 위주로 작성된 공략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SEASON - 4  UPDATE    NOTE   』

 

 

 

2014년 4월 19일 공략첫작성

 

2014년 6월 25일 공략 첫번째 재수정 ( 템트리의 변화 )

 

2014년 7월 25일 공략 두번째 재수정 ( 추가내용 적용 , 챔피언 대응법 )

 

2014년 7월 28일 닉네임변경 Pa Pu ->  곰돌이파푸 닉네임변경!

 

2014년 7월 31일 공략 세번째 재수정 ( 스킬 , 아이템 수정 , 리산드라 밸런스 패치 ,죽음불꽃 손아귀 패치 )

 

2014년 8월 8일 공략 네번째 재수정 ( 미드,탑 챔피언별 상대법 추가 )

 

2014년 8월 30일 공략 다섯번째 재수정 ( 아이템트리 추가설명 , 룬 특성 설명보강 )

 

2014년 9월 17일 다이아몬드 2티어 달성!

 

2014년 9월 29일 조회수 7만명! 감사합니다 ㅠ.ㅠ

 

2014년 10월 02일 공략 여섯번째 재수정 ( 특성에대한 추가설명 부여 )

 

2014년 10월 08일 닉네임번경 곰돌이파푸 -> 미 드 지 호 갓 닉네임변경!

 

2014년 10월 17일 아프리카 TV 방송시작 ( 방송국 주소 http://afreeca.com/dlwlghgn )

 

2014년 10월 17일 공략 일곱번째 재수정 ( 소환사 스펠 추가설명 , 챔피언 대응법 수정 )

 

2014년 10월 22일 공략 여덟번째 재수정 ( 전체적인 수정 , 글씨색 설정 )

 

2014년 10월 22일 조회수 9만5천명 감사합니다!

 

2014년 10월 26일 조회스 10만명 달성! 모두다 감사합니다 ㅎ

 

2014년 11월 13일 공략 아홉번째 재수정 ( 특성 , 인증사진 변경 )

 

2014년 11월 13일 공략 아홉번째 재수정 ( TOP 리산드라 운영방식 추가 )

 

2014년 11월 16일 공략 열번째 재수정 ( 룬 내용 수정 , 스킬 설명 대폭수정 , 아이템트리 대폭수정 )

 

2014년 11월 19일 공략 열한번째 재수정 ( 아이템 플라스크 , 여신의눈물 설명 추가 )

 

2014년 11월 22일 공략 열두번째 재수정 ( 챔피언 상대법 추가 , 아이템트리 세부내용 추가 )

 

2014년 11월 22일 공략 열세번째 재수정 ( 챔피언 상대법 수정 후 세부내용 추가 )

 

 

 

2014년 7월 31일 리산드라 수정 내용

 

Q 얼음 파편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6/5.25/4.5/3.75/3초

 

W 서릿발 주문력 계수: 0.60 0.40

 

R 얼음 무덤 둔화율: 20/30/40% 30/45/75%

 

 

 

 

『   SEASON - 5  UPDATE    NOTE   』

 

 

 

2014년 12월 6일 시즌 5 프리시즌 공략 첫번째 작성

 

2014년 12월 8일 시즌 5 프리시즌 공략 두번째 재수정 ( 룬 , 특성 사항 변경 )

 

2015년 02월 12일 닉네임 변경 미드지호갓 -> bi zui

 

2015년 03월 2일 시즌 5 미드 리산드라 공략 전체 재수정 ( 룬 , 특성 , 아이템트리 , 운영법 )

 

2015년 04월 13일 시즌 5 미드 리산드라 공략 전체 재수정 2 ( 룬 , 특성 , 아이템트리 , 운영법 )

 

 

 

 

 공개 채팅방을 생성 했습니다.

 

오른쪽 하단 채팅방 목록 보기 클릭 -> 공개 채팅방 생성 혹은 참가하기 -> 리산드라 입력 -> 참가 완료!

 

 

공개채팅방을 생성한 이유는 따로 힘들게 귓속말로 말하지 않고

 

공개채팅방에 적어놓으시면 제가 답변을 항상 해드리기때문에 생성했습니다.

 

 

이 공략을 보고 많은분들이 이용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4-10-02 인기 챔피언 공략 모음 배너 인증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7.9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405 IP

『   UPDATE    DAY   』

 

2014 - 8- 30

 

2014 - 11 - 16

 

2015 - 03 - 02

 

2015년 04월 13일

 

룬페이지 설명 대폭 수정

 

  

 

표식(Mark) - 마법관통력x9 / 대표적인 AP챔프들은 마법관통력으로 통일되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입니다.

 

 

이하 생략

 

인장(Seal) - 방어&레벨당 체력x9 / 상대방이 AP이냐 AD이냐에 따라서 인장의 룬은 갈리게됩니다.

 

 

상대가 AD챔피언 경우 방어력x9

 

상대가 AP챔피언 경우 레벨당 체력x9

 

 

왜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냐고 생각하시는 몇분이 계셔서 말씀드립니다.

 

상대가 AD챔피언 즉 물리공격데미지 인데 방어력을 껴야되는건 당연한거구요.

 

상대가 AP챔피언 즉 마법공격데미지 인데 굳이 방어력을 낄 필요성이 없는거죠.

 

 

 

 

문양(Glyph) - 마법저항력&레벨당 주문력x9 / 이것도 인장처럼 상대방의 AP , AD의해 룬이 달라집니다.

 

 

상대가 AD챔피언 경우 레벨당 주문력x9

 

상대가 AP챔피언 경우 마법저항력x9

 

 

이유를 물어보신다면 위에 인장과 같은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수(Quintessence) - 주문력x3 / 무슨일이 있어도 변하지않는 진리입니다.

 

 

이하 생략

 

 

 

 

 

- AP상대 , AD상대 타입에 맞는 룬을 들고가기 위해서는 2개의 룬페이지를 만드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014년 11월 13일 특성 설명 새로 바뀌엇습니다. 잊지말고 참고해주세요-

 

2015 03월 02일 특성 새로 바뀌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15년 04월 13일 특성 전면 수정

 

 

오펜스 ( Offence ) - 21

 

디펜스 ( Defence ) - 0

 

유틸리티 ( Utility ) - 9

 

----------------------------------------------------------------------------------------------------------

 

 

 

오펜스 ( Offence ) - 21

 

양날의 검(양날의검)을 저번 공략에는 찍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시 포기하고 예전 특성으로 돌아왓습니다.

 

양날의검을 포기하고 찍은 도살자(도살자) 흡혈귀(Vampirism)(포식) 으로 오히려 라인전을 더 안전하게 가져가게끔 했습니다.

 

오히려 전에 양날의검을 찍은것보다 더 안전하고 쉽게 성장이 가능한걸로 확인되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나머지는 별로 바뀐게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펜스 ( Defence ) - 0

 

 

디펜스를 0을 찍는 이유는 AP 챔프의 경우 디펜스의 9포인트를 투자하는것보다 유틸에 투자함으로써

 

오히려 라인전에서 운영적인 측면으로 가져가기 위해서 유틸에 투자하는겁니다. 만약 AD챔프로 미드를 가신다면

 

유틸보다는 오히려 디펜스로 가져가서 라인전에서 단단하게 버티는것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AP챔피언 이기때문에 유틸리티에 포인트를 주는겁니다.

 

 

 

유틸리티 ( Utility ) - 9

 

 

룬 친화력(룬친화력) 요리의 대가(요리의 대가) 현재 유틸리티 특성에서 이 두개를 가지고 가장 의견의 분분합니다.

 

룬치화력을 사용할 경우 라인전에서 버프 지속시간이 늘어나기 떄문에 마나부족현상을 덜어주는 특성입니다.

 

요리의 대가는 초반 라인전에서 쿠키라는 포션으로 마나와 체력의 회복을 동시에 시켜주기 떄문에

 

초반 라인에서 지속적인 측면을 보여주는것이 요리의 대가 특성입니다.

 

 

저는 룬치화력보다는 요리의 대가에 한표를 걸어서 오히려 초반 라인전에서 압도할생각으로 요리의 대가를 갑니다.

 

----------------------------------------------------------------------------------------------------------

-탑 리산드라 특성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펜스 ( Offence ) - 21

 

디펜스 ( Defence ) - 9

 

유틸리티 ( Utility ) - 0

 

-------------------------------------------------------------------------------

 

오펜스 ( Offence ) - 21

 

이하 생략

 

 

 

디펜스 ( Defence ) - 9

 

탑 리산드라의 경우 디펜스의 9포인트를 투자합니다.

 

이유는 탑 리산드라는 다른 탑 챔피언보다 몸이 약하고 기본 방어력 , 마법 저항력 , 체력이 낮기때문에

 

디펜스에 포인트를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탱키하게 가기 위함으로 디펜스에 9포인트를 투자하는겁니다.

 

 

 

유틸리티 ( Utility ) - 0

 

유틸리티 0에 대한 설명은 위에 디펜스에 적었다고 봅니다. 생략

Flash(점멸)점멸Ignite(점화)점화 = 미드에서 솔킬을 노리는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스펠입니다.

 

→ 이 스펠의 경우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겟다는 스펠입니다. 솔킬 자신없으시면 안드는게 몇배나 더 좋습니다.

 

 

Flash(점멸)점멸Teleport(순간이동)텔포 = 파밍형챔프 , 로밍형챔프들이 가장 많이드는 스펠입니다. 변수를 만드는 스펠

 

→ 점멸 텔포는 파밍위주 , 로밍으로 게임을 역전해가거나 운영이 가능한 스펠입니다. 변수를 만들라면 텔포를 추천.

 

 

Flash(점멸)점멸Exhaust(탈진)익저 = SKT T1 Faker 선수가 AD 상대로 가장 좋다는건 인증한 서머너 스펠입니다. 안정적 스펠

 

→ 익저는 AD 상대로 가장좋은 스펠입니다. 이번 롤드컵에서도 AD상대로 익저의 모습은 종종 나왔습니다.

 

→ 상대방 챔피언한테 솔킬을 피할수 있는 유용한 스펠

 

 

Flash(점멸)점멸Heal(회복)회복 =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서머너스펠입니다. 안정적 스펠

 

→ 회복이 전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켯을땐 미드챔프도 다 회복을 들었지만 요즘은 다시 사그라드는 추세입니다.

 

 

Flash(점멸)점멸Ghost(유체화)유체화 = 소규모 국지전 싸움에서 빠른 이동으로 카이팅하면서 진입이 가능한 스펠입니다.

 

→ 소규모 싸움에 빠른 합류를 보일 수 있고 짧은 시간에 대폭상향되는 이속으로 순식간에 진입가능 스펠입니다. 

 

 

 

 

----------------------------------------------------------------------------------------------------------

 

탑 리산드라의 경우

 

Flash(점멸)점멸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초반,후반 운영에 좋은영향이고 소규모 싸움 유도를 가능하게 하는 스펠입니다.

 

→ 탑 리산드라는 무조건 텔레포트로 인해 스플릿 운영을 하면서 상대방을 탑으로 끌어온 뒤 자신은

 

텔레포트로 합류하는 그런 운영방식을 사용해야 되서 텔레포트를 듭니다.

 

탑은 무조건 텔레포트 고정스펠입니다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0/140/170/2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30/45/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UPDATE    DAY   』

 

2014 - 7 - 31 스킬트리 수정

 

2014 - 11 - 16 스킬트리 대폭 수정

 

 

2015년 04년 13일 스킬트리 수정

 


 

스킬 마스터 순서 설명
 (얼음 파편) Q - 리산드라의 단 하나뿐인 견제스킬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스킬 비중이 가장 크게 차지합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이다. 왜냐하면 나머지 스킬들은 쿨타임이 길 뿐더러 초반에 q스킬처럼 지속적으로 딜을 못준다.
 
그렇기 떄문에 과연 이 스킬을 얼마나 활용을 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스킬설명을 보게되면 처음 맞는 적에게 얼음창을 던지고 뒤에 파편으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힌다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점 , ' 그 후 나가는 파편 또한 동일한 피해를 입힌다 ' 입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Q스킬을
 
굳이 맞출려 하지말고 파편으로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더 편합니다.
 
 
 
 (서릿발) W - 리산드라의 활용성 뛰어난 광력 CC기 스킬입니다. 스킬로 인해서 한타가 갈라지고 합니다.
 
리산드라에게 이렇게 광력 CC가 있다는 것은 정말로 활용성을 따지는 챔피언으로 분류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왠만한 미드챔피언 중에서 리산드라 서릿발처럼 좋은 CC기를 가진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E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Ring of Frost(서릿발)
 
( 서릿발 ) W
 
2014년 7월 31일 4.13패치로 인해서 W의 AP 주문력계수가 0.60 ->0.40 으로 줄어들엇습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 얼음 갈퀴 길 ) E - 언제든지 이니세이팅이 가능하고 갱 면역 , 갱 호응이 둘다 좋은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스킬은 플레이어의 센스에 따라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들스틱 처럼 깜짝 이니세이팅이 가능하면서 라인전에서는 갱 면역도 좋고 갱 호응도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흐릿한 판단을 하게된다면 잘못된 이니세이팅으로 팀이 순식간에 무너지게 됩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E스킬을 쓸때는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Frozen Tomb(얼음 무덤) ( 얼음 무덤 ) R - 가장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활용도에 따라 한타에서의 그림이 달라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이겁니다. 자신에게도 궁을 사용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궁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하자면 자신에게 궁을 사용할 경우 몇초동안의 무적 상태가 되면서 상대방에게 둔화율을 줍니다.
 
상대방에게 궁을 사용할 경우 몇초동안 움직이지 못하면서 다른 스킬데미지를 입게됩니다.
 
자신의 판단하게 자기를 얼릴것인가 상대방을 얼릴건가 가장 중요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뭉쳐있을경우 자신이 들어가서 둔화율을 주기위해 셀프궁을 해도 좋고
 
딜러를 순식간에 죽이고 존야의 모래시계로 어그로를 끌어도 좋습니다.
 
판단은 플레이어 몫입니다.
 
 
 

스킬 콤보 & 스킬 분석

 

스킬콤보는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Frozen Tomb(얼음 무덤)(얼음 무덤) ->Ring of Frost(서릿발)(서릿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갈퀴 길)->Ice Shard(얼음 파편)(얼음 파편)

 

이러한 순서가 가장 기초적이고 대표적인 스킬콤보입니다.

 

간략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Frozen Tomb(얼음 무덤)(얼음 무덤)을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상대방을 얼리면 상대방은 꼼짝하지 못하지만 외부의 피해는 입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음 무덤을 가장 먼저사용해서 상대방의 딜을 중죄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Ring of Frost(서릿발)(서릿발) 왜 CC인 궁을 걸어놓고 바로 다음 CC기를 쓸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있을 수 있겟죠.

 

얼음 무덤으로 상대방을 얼릴경우 1.5초밖에 기절이 안됩니다. 생각보다 짧은 시간이기때문에 바로 서릿발로

 

CC를 연계해주는겁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갈퀴 길) 자 이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콤보를 넣는 과정중 세번째 콤보가 얼음갈퀴 길 스킬입니다.

 

그럼 이 스킬이 왜 중요한가? 이 스킬을 쓸때쯤이면 상대방이 CC가 거의 다 풀리기 직전 상태입니다.

 

그렇기떄문에 상대방이 점멸로 도망갈수도 있고 아니면 적 정글러가 옆에서 기다리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과정에서 얼음갈퀴 길을 사용할때 앞으로쓸지 뒤로쓸지 중요한 판단을 필요로 합니다.

 

스킬 분석 팁

스킬분석 팁 에서는 딱 2가지의 스킬만 설명드리겠습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갈퀴 길) Frozen Tomb(얼음 무덤)(얼음 무덤) 입니다.

 

첫번째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갈퀴 길)

 

이 스킬은 아껴쓸라고 해도 자동으로 써지게되는 스킬이다. 그만큼 중요하고 이팩트 있는 스킬을 막 사용한다는 것.

 

라인을 미는 과정에서 사용하게되고 스킬콤보에서 자연적으로 딜을 넣기위해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항상 집중하고 신경써야 하는 스킬이 바로 이 스킬입니다.

 

쓸때마다 내가 스킬을 사용하는 방향에 따라서 자신의 목숨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스킬은 정말 활용하기가 어려운 스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분석은 이정도이고

 

결론을 내린다면 무조건 많이 플레이해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Frozen Tomb(얼음 무덤)(얼음 무덤)

 

리산드라 스킬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사용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뚜렷한 판단을 필요로 하는 스킬입니다. 상대방을 얼리지 , 자신을 얼릴지

 

그렇기에 이 스킬은 보통 팀을 믿지 못하는 경우에는 자신이 상대방을 얼려서 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팀원들과 호흡이 잘맞는다면 뛰어난 둔화율로 상대방의 발을 묶고 자신은 어시스트 하는 그림도 있습니다.

 

이 스킬또한 플레이는 많이 해볼수록 자신이 언제 무슨상황에 어떡해 얼려야 할지 알고있기때문에

 

많이 플레이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UPDATE    DAY   』

 

2014 - 7 - 31

 

2014 - 8 - 30

 

2014 - 11 - 16

 

2014 - 11- 19

 

2014 - 11 - 22

 

 

아이템트리 내용 모두 수정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 여신의 눈물

시작 아이템과 여신의 눈물에 대해서 아무도 질문이 없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확인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도란의 반지) - 모두 다 알고잇듯 도란의 반지는 왠만한 AP챔피언들이 모두 첫템으로 시작하는 템입니다.

 

어느정도 적적량의 체력도 올려주며 초반에 주문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라인전에서 우위에 스기위해서

 

도란의 반지를 갑니다. 그래서 가장 무난한 첫 출발 아이템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수정 플라스크) (수정 플라스크) -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회복시켜주기 떄문에 초반에 체력포션과 마나포션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지는 아이템입니다. 전체적으로 체력 , 마나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챔피언들이 많이가서

 

라인전을 길게 이끌어가는 변수를 만드는 아이템이라고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산드라로 마나관리에 힘을 들어하신다면 수정플라스크도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여신의 눈물) - 대표적으로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이 많이 가는 아이템이라고 설명이 가능합니다.

 

스킬을 쓸때마다 적정량의 마나수치가 늘어나면서 최대 750까지 늘리게 해주는 아이템이죠.

 

짧은 리산드라의 Ice Shard(얼음 파편) (얼음 파편) 스킬로 스택을 빠르게 쌓는거는 어떻냐고 물어보셧습니다.

 

솔직히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마나관리가 힘드신분들에게는 더도말고 좋은 아이템으로 작용하기 떄문이죠.

 

그래서 좋지만 초중반 딜로스가 심하는점을 감안해야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아이템 설명

이번에 댓글로 통해서 여러개 아이템에 대한 질문이 있으셔서 공략내용 추가해서 씁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장화) - 쿨타임 감소효과로 좀더 빠른 스킬활용을 하게 해주는 아이템 입니다.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는경우는 정말 단지 딱 하나입니다. 쿨타임 감소로 가는거라서 하지만 그거에 대한

 

효과를 보지못한다면 안가는것보다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잘 사용을 해야 쿨타임 감소로 이득을 볼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꺼같아서 적어드립니다. 쿨타임 감소를 가면 상대방보다 좀더 많은 딜을 넣을수 있고

 

라인을 빠르게 푸쉬가 가능합니다. 그런 효과로 인해서 여러 이득을 챙겨가는게 목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아이템으로 인해 확실한 이득을 보지못한다면 차라리 마법사의 장화를 가는게 100배 좋습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기괴한 가면) - 마법 관통력 , 체력이 붙어잇는 효율성이 좋은 AP 아이템입니다.

 

예전 롤챔프에서도 갱맘선수가 오리아나로 성배 - 기괴한 가면 템트리를 가서도 막강한 데미지를 보여주었죠.

 

그만큼 하위템 이면서도 상당하게 딜을 봅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기괴한 가면을 바로 뽑는것은 좋지않고

 

코어템 하나를 뽑고나서 뽑아야된다는걸 알고있으시면 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 마법 저항력의 35%를 무시해버리는 좋은 효과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AP챔프의 필수템

 

공허의 지팡이는 AP챔프들이 꼭 가야할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을 두른경우 공허의 지팡이의

 

효과로 인해서 상대방의 마법 저항력을 무시하기 위해서 가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2코어 다음 올리는게 가장 무난한 방식입니다.

 

공허의 지팡이는 꼭 AP챔프라면 가셔야 되는 아이템입니다.

 

 

 

핵심 아이템

일단은 간단하게 핵심 아이템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죽음불꽃 손아귀) - 빠른속도로 상대방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순간폭딜 보조아이템 입니다.

 

죽음불꽃 손아귀를 가는 경우는 그저 한가지 입니다. ' 라인전에서 내가 상대방을 무조건 솔로킬을 따겠다 '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부담이 가는 아이템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성향이 공격적인지 방어적인지 판단을 하고

 

아이템 트리를 가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공격적인 성향을 띄는 미드라이너 이기때문에 죽음불꽃 손아귀를 선템으로 갑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지속적인 마나수급으로 인해서 라인전에서 마나보충이 수월해지는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을 가는경우는 이러한 경우에 간다고 생각합니다. ' 내가 상대방보다 CS로 우위에 서겠다 '

 

아이템 자체가 마나수급이 수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더티파밍이 불가능한 챔피언도 아니라서

 

견제는 견제대로 CS는 CS대로 챙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기 좋습니다.

 

더티파밍을 즐기고 싸우기를 싫어하는 플레이거 가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 미드리산드라 보다는 탑리산드라의 경우 많이 사용되는 템이다 안전하고 잘죽지않는다.

 

영겁의 지팡이는 이러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해봅니다 ' 내가 CS도 못먹고 딜교환도 지지만 죽진 않을꺼야 '

 

전체적으로 체력량과 마나량이 늘어나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긴 승부를 두고 보는 아이템입니다.

 

보통은 미드라이너 보다 탑의 강력한 AD가 올경우 많이 드는 아이템이라고 보시면됩니다.

 

ex) 탑 그라가스가 영겁의 지팡이를 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딜교환 , CS에서 밀리지만 솔로킬은 안주겠다는 생각을 가진 플레이가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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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을 보실때는 아이템트리 보다는 스킬분석 , 챔피언 상대법을 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룬은 어느정도 달라진다고해서 게임에 파장을 끼치지 않습니다. 정말 AP챔피언인데 AD룬을 들고오지 않는 이상

 

나머지는 플레이어의 센스 , 판단에 의해서 게임이 갈라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템 트리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이 공략을 읽고서 저에게 이러한 템들은 어떻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하게 핵심아이템 3가지만 설명드렸습니다. 나머지 아이템에 대해서 궁금하신것 댓글에 적어주시면

 

바로 공략에 옮겨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오리아나의 특징은 자신은 안전하고 공으로 인해 유동적인 싸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산드라처럼 움직임 모션이 좋지않은 챔프는 오리아나의 구체가 쥐약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라인을 밀면서 더티파밍 or 로밍으로 인해서 게임을 풀어가면 됩니다.
제라스
제라스는 정말로 바보가 아닌 이상 라인전에서 3뎃이상 할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미드에서 가장 안정적인 챔피언으로 손꼽히며 파밍력도 좋아서 꾸준한 픽을 보입니다


리산드라 같은경우는 제라스의 포킹을 버티기 힘들기때문에

정글러를 콜해서 2:1 싸움으로 만들어서 갱킹으로 인해 킬을 따는게 좋습니다.
신드라
신드라가 잘쓴다면 신드라 만큼 무적이라고 불리어지는 챔피언은 없을겁니다.

그만큼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나올수있는 챔피언입니다.

Q의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도 용이하기때문에

오리아나와 같은 상대법으로 라인을 밀고서 더티파밍 or 로밍으로 풀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리산드라 정말 자기 할일만 해준다면 라인전에서 제드에게 킬을 따일수가 없습니다.

그건 물론 제드의 공략을 쓰신분들도 느끼시고 제드할때 리산드라를 만나보신분들도

느꼇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제드가 궁으로 들어오면 셀프궁 혹은 상대방을 얼리거나 도주

이렇기때문에 제드에게 킬따일없고 오히려 제드를 잡는게 더 쉽습니다.
니달리
롤챔스에서 자주나오는 AP니달리 이번에 롤드컵에서도 몇번 좋은경기력을 보여준 니달리

그래도 아직까지 미드로 다시 내려오는일은 없는거 같지만 필자는 꼭 언젠가

니달리가 다시 미드로 내려올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AP니달리가 온다고해도 리산드라를 이길수없죠

니달리는 그저 자기 자신한테 힐해주는게 끝일겁니다.
탈론
드디어 먹이사슬의 위치가 바뀌엇습니다. 예전에는 탈론을 어느정도만 하는 사람들도

리산드라 잘하는사람까지 이겨버릴정도로 리산드라는 탈론의 먹이였습니다.


하지만 탈론의 가장 중요한 기술 침묵이 없어졌습니다.

그럼 어찌될까요? 탈론이 들어오면 바로 W로 발묶어주고 Q-E-R등 잇는 스킬 다쓰세요

『   UPDATE    DAY   』

 

2014 - 12 - 03

 

 

 

 

미드 , 탑 챔피언 상대법을 추가햇습니다. 항상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 - 중간 - 어려움 으로 구분시켰습니다.

 

 

 

- 쉬움 - 

 

Galio(갈리오) 갈리오 : 대표적으로 모든 AP 챔피언의 카운터라고 불리우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갈리오는

 

딜에대한 임팩트가 없기때문에 리산드라가 견제 , 파밍 , 딜교환 모든 면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갈리오는 6렙 이후부터 갱에 대한 호응이 좋기때문에 미드 양쪽에 와드를 박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TIP ) 갈리오는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타워안으로 밀어넣고 CS먹는걸 방해합시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 리메이크 이후로 탑으로 많이보이다가 하도 좋아져서 너프까지 먹이고 이젠 고인이 된 챔프입니다.

 

아직 그래도 그라가스는 AP챔프들이나 원거리 딜러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챔프입니다.

 

라인전에서 그라가스가 W 이후 몸통박치기 , 평타 딜을 넣는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박치기를 안맞기 위해서는 미니언들 뒤에 숨어있거나 그라가스와 사선방향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TIP ) 갈리오와 같은 근접챔프이기 떄문에 라인을 밀어서 타워안으로 밀어넣고 CS먹을때마다 괴롭히면서 하세요

 

 

Nidalee(니달리) 니달리 : 니달리 또한 리메이크 이후로 탑에서 서식할 챔프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몇몇 사람들이 AP로 돌리기

 

시작하면서 가끔 미드에서 보이기 시작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니달리의 리메이크 후 가장 중요성있는 스킬은

 

창던지기 입니다. 창던지기를 맞지만 않는다면 니달리는 쉽게 근접하지 못하고 근접할경우 많은 CC를 보유한

 

리산드라가 더 우위에 있습니다.

 

TIP ) 창을 맞지않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미니언뒤에 숨어있거나 라인을 푸쉬하시면 되겠습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 아직도 딜은 정말로 사기적인 챔프라고 표현 할수 있습니다. 근데 침묵이라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르블랑은 원래 Q스킬을 맞추고 표식을 터트리기위해 들어와야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침묵이 사라져서 이제 쉽게는 진입을 하지못합니다. 르블랑이 만약 Distortion(왜곡)로 들어온다면

 

리산드라도 동시에 Ring of Frost(서릿발)로 발을 묶어줍시다. 그리고 르블랑 Distortion(왜곡) 표식자리에 걸어가면서 바로 따라갈수잇도록

 

해줍니다. 근데 만약 르블랑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고 걸어 도망간다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스킬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TIP ) 침묵이 없어진 르블랑은 티모만도 못한챔프입니다. 무서워 하지마시고 무조건 맞딜하세요 절대안집니다.

 

 

Ahri(아리) 아리 : 아리는 궁을 배운 이후부터 약간 얄미워 지기 시작합니다. 빠른 기동력과 좋은 스킬사거리로 상대방을

 

농락하면서 자신은 스킬을 피해가며 싸울수있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리산드라처럼 CC기를 많이 보유한 챔프한테

 

아리는 바로 무릎을 꿇게 됩니다. 6렙전에 아리의 Q에 맞지않는걸 조심하시고 피를 조금이라도 깍아 놓으시면

 

6렙이후에 솔킬은 쉽게 나옵니다.

 

TIP ) 아리의 스킬 Q 끝자락에 맞게되면 막대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Q를 안맞는것이 가장 중요포인트입니다.

 

 

Zed(제드) 제드 : 정말 제드는 미드에서 패왕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지만 그런 패왕도 리산드라에게 꿀립니다.

 

제드의 포인트는 그림자를 잘 활용해서 진입을 잘하고 못하고 , 스킬을 잘맞추는지 이 2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제드 궁은 몸에 표식을 남긴뒤 그 몇초뒤에 표식이 터지면서 추가피해를 주는 궁입니다.

 

하지만 제드가 달려들경우 리산드라는 그저 자신을 얼리고 제드의 모든 딜을 잠시동안 무시해버리면 제드는 딜로스가

 

생기면서 딜교환이 성립이 안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TIP ) 제드를 얼리는것보다 자신을 얼려서 제드의 궁데미지를 먹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궁을 자신에게 쓰세요

 

 

Talon(탈론) 탈론 : 르블랑이 같은 챔피언입니다. 침묵이라는 가장 중요한 메리트가 사라졌습니다. 탈론은 원래

 

침묵을 믿고서 들어와서 자신의 딜을 넣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챔프였습니다. 근데 이제 탈론은 침묵이 사라져서

 

쉽게 들어오지 못합니다. 들어온다고 쳐도 목숨을 걸고 들어와야됩니다. 들어오는 순간 발묶고 두들기시면 됩니다.

 

TIP ) 탈론이 이때쯤 궁을 쓰겠다 하는 동시에 리산드라가 궁을 먼저쓰면 얼음기둥이 나오면서 탈론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렇기때문에 탈론이 궁을 쓰기전에 먼저 궁을 써서 얼리세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트 페이트 : 트페는 원래 미드에서 이길수 있는 챔프가 거의 없습니다. 운영과 2:2싸움에서 유리하지

 

아니면 미드에서 1:1로 딜싸움에서는 트페를 무조건 이깁니다. 그리고 운영을 못하기 위해서 트페상대는 라인을

 

빨리미는것이 좋습니다. 트페도 라인 미는 속도가 좋지만 리산드라만큼 좋지는 못합니다.

 

무조건 라인을 밀어주세요

 

TIP )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트페의 운영을 방해하고 6렙이후 E스킬로 몰래 진입하면서 솔킬을 노려보세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 하이머딩거가 라인에다가 포탑을 많이 새워놔도 리산드라는 Q의 사거리가 좋기때문에

 

하이머딩거의 포탑을 쉽게 파괴할수있습니다. W포킹을 안맞는것이 중요하니깐 미니언 뒤에 숨어있으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라인을 밀어서 포탑안으로 집어넣으면 하이머딩거는 자신의 포탑을 안쪽에다가 설치할수밖에 없습니다.

 

TIP ) 라인을 밀어서 포탑안으로 밀어넣는것이 가장 중요포인트입니다. 딜교환은 애초에 밀리지 않습니다.

 

 

 

- 중간 -

 

Nocturne(녹턴) 녹턴 : 미드녹턴은 딜이 상당히 높기로 유명한 챔프입니다. 실제로 미드녹턴 장인들은 상대방의 딜러들을

 

1초만에 순삭할수있는 노하우등을 가지고 있을정도로 딜이 굉장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어쨋든 근접챔프라는 약점을 가지고있습니다. 녹턴에게도 스킬을 한번 막을수있는 스킬이 있다고해도

 

리산드라는 CC가 2개입니다. 2개중에 하나 버리는것쯤은 아무것도 아니죠. 라인을 밀어넣고 포탑안으로 밀어넣고

 

CS를 먹으러 올때마다 Q로 게속 견제해주세요 그럼 절대 질리가없습니다.

 

TIP ) 라인을 무조건 밀어주세요 라인 풀어놓는 순간 주도권은 녹턴한테 갑니다. 밀어넣으면서 게속 견제하세요.

 

 

Lulu(룰루) 룰루 : 룰루는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Q스킬의 둔화율이 높으면서도 딜은 또 잘나오고 궁이 있기때문에

 

1:1 싸움에서 나쁘지않은 싸움을 펼치는 챔피언입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룰루를 잘 활용하는 사람은

 

미니언에 Help, Pix!(도와줘, 픽스!)을 걸어놓고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쏴서 상대방을 맞추는겁니다. 이 방법으로 룰루는 멀리서도 딜교환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Q스킬을 피하는건 별로 어렵지않습니다. 어느정도 반응속도만 길러져 있다면 스킬을

 

안맞을수 있습니다. 모든지 자신이 힘든 챔프라고 생각될때는 라인을 밀어넣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TIP ) Q스킬을 맞지않고서 라인을 유지하거나 밀어넣되 솔킬은 힘드니 정글러와 함께 킬을 따세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이 챔피언도 갈리오와 마찬가지로 AP의 카운터라고 불리우는 챔피언이죠 하지만 정말

 

딜싸움면에서 모르가나만큼 않좋은 챔피언은 없다고 봅니다. 절대 속박을 한대만 안맞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그리고 속박이 빠르게 날아오는것도 아니니 피하시면됩니다. 좌우로 피하시고 절대 뒤로는 피하지마세요

 

속박이 길게 나오기때문에 뒤로 피하다가 맞는경우 종종있습니다. 만약 속박을 맞게되면 궁까지 연계되기때문에

 

하나만 조심하면 라인전에서 질확률이 없습니다.

 

TIP ) 속박을 맞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포인트 입니다. 미니언 뒤에있거나 대각선 방향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Brand(브랜드) 브랜드 : 브랜드는 잘 나오지 않는 미드챔피언 이지만 딜은 정말 막대한 챔피언입니다. 상당히 쌥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무조건 상대방 챔피언에게 불을 붙혀놔야 스턴을 시킬수있다는 제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언이랑 붙어있으면 안됩니다. 브랜드는 불을 퍼트리는 스킬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미니언 한테서

 

붙어있는것보다 떨어져 있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사선 방향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TIP ) 미니언에 붙어있지 않고 사선방향을 유지하면서 라인을 푸쉬푸쉬하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구체를 활용하면서 멀리서 딜교환을 걸어노는 챔피언입니다. Q - W 의 딜이 쌔고 그 후에 연계되는

 

궁스킬까지 맞으면 거의 빈사상태가 되는 챔피언입니다. 오히려 대부분 사람들은 구체를 맞으면 뒤로 빼는 성향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오리아나를 잘하는사람들이 그 기회를 놓치지않고 디나이를 시키는겁니다. 하지만 역으로

 

오리아나가 구체로 디나이를 할려한다면 앞으로 들어가면서 Q - W 로 리산드라도 딜교환을 거세요

 

나쁘지않은 딜교환을 성립시킬수 있습니다. 그다음 오리아나가 E스킬로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기위해 구체를

 

뒤로뺄때 자신도 뒤로 빼면됩니다.

 

TIP ) 절대 구체에 겁먹지말고 자기도 앞으로 나가면서 딜교환을 하세요. 안그러면 무조건 디나이 당합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바람장막으로 모든 투사체를 막는 나름 임팩트 잇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E스킬 질풍검으로 인해서 빠르게 진입한다음 빠르게 후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리산드라의 Q스킬 짤짤이를 야스오가 막을순 없습니다. 아무리 바람장막으로 막는다고 쳐도

 

야스오의 바람장막 쿨타임은 10초가 넘고 리산드라는 5초도 안됩니다. 무조건 이깁니다.

 

질풍검으로 들어올때도 W로 빠르게 발을 묶고 Q로 때린다음 뒤로 빠지세요 못들어옵니다.

 

TIP ) 질풍검으로 들어오는 타이밍에 Q로 맞추거나 W로 딜교환을 거세요. 바람장막을 썻을땐 뒤로 빠지시면 됩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정말 AP인데 불쌍한 근접챔프라고 할수있습니다. Q스킬에 마법방어력이 생기지만

 

리산드라가 Q한번 맞추면 방어 바로 깨집니다. 처음에 라인을 푸쉬하면서 견제까지하고 CS도 조금이라도 못먹게

 

방해를 해야합니다. 그렇게되면 손쉽게 디나이가 가능하고 6렙 이후에도 카사딘이 쉽게 먼저 못들어옵니다.

 

TIP ) 라인을 무조건 밀어넣고 마나를 아끼지 않으면서 Q짤로 게속해서 괴롭히세요 . 그럼 무조건 이깁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 카서스의 일명 딱콩 스킬 Q는 단일로 맞출때 데미지가 엄청 많이 들어옵니다.

 

리산드라가 전체적으로 이속이 느린편이고 카서스의 W까지 사용되면 왠만한 무빙으로 카서스의 Q를 피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거리를 벌려놓거나 초반에 라인푸쉬 능력이 않좋은 카서스 상대로 밀어넣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서스는 있는 마나란 마나를 다써서 CS를 먹으면서 라인을 밀라고 하겟지만 리산드라 푸쉬는 못이깁니다.

 

TIP ) 카서스한테 너무 많이 접근해있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E스킬로 빠져나온다해도 W때문에 금방 따라잡힙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 별로 상대하는건 어렵진 않지만 Q스킬의 짤짤이가 너무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근데 제가 요즘

 

카타리나를 많이 상대해보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미니언에 붙어있지않고 사선방향만 유지하세요. 그러면

 

카타리나가 상대에게 던지는 표창이 미니언한테 팅기지도 않을뿐더러 미니언에게 던진 표창이 자신에게 팅겨져 오지

 

않습니다. 그러면 라인푸쉬도 안됩니다.

 

TIP ) 무조건 미니언이랑 멀리 떨어져잇으면서 사선방향만 유지하세요 그리고 Q로 짤짤이 넣으시면됩니다. 이겨요

 

 

Fizz(피즈) 피즈 : 피즈가 제간둥이로 인해서 보통 스킬들을 먹는 챔피언인데 리산드라 스킬은 별로 피즈가 피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즉발 스킬들이라서 피하기가 많이힙듭니다. 그래도 W - Q 로 들어온다음 E스킬로 빠져나가는

 

얄미운 플레이가 종종나옵니다. 그렇다고 따라가게 되면 다시 피즈가 궁으로 들어옵니다. 처음에 CS먹을때

 

Q스킬로 많이 괴롭히면서 재미를 봐야합니다.

 

TIP )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은 아니지만 딜이 좋기때문에 그걸 조심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접근하지마세요

 

 

 

- 어려움 -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 다이애나의 딜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그저 잘 안나올뿐이지 딜은 아직도 강력합니다.

 

Q를 맞을경우 궁을 두번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Q를 안맞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이애나의 Q는 원형으로

 

날아오기 때문에 피하기 쉽지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아예 거리를 벌려가면서 싸우는것이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들어갓다가 Q를 맞으면 순식간에 진입합니다. 6레벨 전에 많이 괴롭히셔야합니다.

 

TIP ) 6렙전에 거리를 붙혀서 괴롭히고 6렙후에 거리를 벌려서 안전하게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 정말로 무슨 챔프를 하던지 모데카이저랑은 맞딜이 안됩니다.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방어력이 찰뿐더러 그 스킬들이 데미지를 또 어마어마하게 줍니다. 정말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저 라인을

 

밀어넣고 로밍으로 플레이하거나 정글러를 불러 킬을 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TIP ) 솔킬은 무조건 절대적으로 힘드니 정글러를 통해서 2:2싸움이나 2:1 싸움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 가끔 고랭크에서 SKT T1 Faker 선수가 사용하더니 몇몇분들이 따라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까다로운 챔피언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속박을 피하는게 쉬운일도 아니고 넓은 범위를 기절시키는 챔프라서

 

그리고 스턴을 맞는 순간 모든 스킬딜을 다 맞을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다이애나와 같이 거리를 벌려서 플레이하는걸 추천합니다.

 

TIP ) 거리를 벌리면서 싸워야합니다. 안그러면 스턴맞고서 모든 스킬딜을 몸으로 받아치게됩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 무슨 챔프를 해도 신드라를 쉽게 잡는 챔피언은 없는거같습니다. 신드라에게 가장 좋은점은

 

스킬을 쓰면서 무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딜을 넣으면서 움직이니깐 따라가거나 도망가기 힘듭니다.

 

그리고 우월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거리도 벌린다해서 소용이 없습니다. 그저 라인을 밀어넣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TIP ) 라인만 밀어넣고 더티파밍 , 로밍으로 풀어나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딜싸움면에서 절대 지지않습니다. 근데 왜 어려운 난이도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겟습니다. 6렙이후에 애니비아 라인푸쉬를 이길수 있는 챔피언은 절대로 없고 애니비아를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라이너가 강한 챔피언이면 일수록 타워안에 숨어들어갑니다.

 

그렇기 떄문에 정말 접근하기 어렵고 만약 접근해서 킬각이 나온다 해도 애니비아의 패시브 때문에

 

역관광이 나올 확률이 많습니다.

 

6렙전에 무조건 라인밀어넣고 CS차이를 확벌리셔야합니다.

 

TIP ) 솔킬이 힘든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을 밀어서 CS차이를 많이 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 애니비아와 같은 챔피언입니다. 접근이 정말로 힘든 챔피언입니다. 우월한 사정거리로 인해서

 

포킹이면 포킹 라인푸쉬면 라인푸쉬 모든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진입만 쉽게 성공한다면

 

순식간에 잡을 수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안보이는 시야에서 진입할 타이밍을 게속해서 잡는게 중요합니다.

 

TIP ) 순식간에 진입으로 인해서 킬을 따낼수있으니 진입타이밍을 잘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Ziggs(직스) 직스 : 폭탄으로 정말 얄미운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입니다. 직스 Q스킬도 총 3번 팅겨져 나가기 때문에

 

사거리가 만만치 않은 챔피언입니다. 폭탄을 무빙으로 피하면서 라인을 밀어서 타워안으로 집어넣는게 좋습니다.

 

딜도 상당히 좋은챔피언이라서 미리 견제해놓지 않는다면 맞딜싸움에서 힘들어서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TIP ) 라인을 밀어넣고 2:1 , 로밍 , 더티파밍으로 승부를 봅시다.

 

 

 

 

 

 

이정도 다시 챔피언 상대법을 수정해서 써봣습니다.

 

전체적으로 쓰면서 포킹챔피언한테 약간 모습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왠만한 팁에 거의 라인을 밀어넣으라는 소리가 많은데

 

정말 그소리대로 한번 밀어넣고 플레이해보세요 Q짤짤이로 쉽게 피도 깍고 CS도 쉽게 챙겨먹고 이깁니다..

추가공략을 세밀하게 적었습니다. 다들 확인 부탁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 리산드라 → Ice Shard(얼음 파편)(얼음 파편) 스킬로 인한 견제를 가장 중요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스킬이 쿨타임이

 

짧다고 해도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 그리고 생각하면서 스킬을 써야합니다.

 

한방을 놓쳐서 딜교환이 실패가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확실한 판단력을 기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탑 리산드라 → 탑 리산드라의 경우 소환사 스펠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로 소규모 싸움을 유도해야 되고

 

점화가 없기때문에 솔킬의 생각보단 CS를 챙기면서 텔레포트를 얼마만큼 신속하게 쓰는지가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 리산드라 → 초반에 짧은 스킬쿨타임을 활용하면서 솔킬을 유도해야 합니다. 그만큼 딜교환할때 자신감을 가장

 

필요로 하고 자신은 딜을 넣고 상대방의 스킬은 피하며 피를 깍아놓은 다음 점멸로 인한 솔킬을 유도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6렙전에는 솔킬이 한번 나와줘야합니다.

 

 

탑 리산드라 → 초반에는 도주기가 좋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 갈퀴 길) 스킬이 있기 때문에 라인을 푸쉬하면서

 

상대방의 탑라이너를 탑안에 몰아두면서 원거리 평타 , Q 스킬로 견제를 통해서 자신이 CS를 앞서 가야합니다.

 

하지만 E스킬이 빠졋을땐 부쉬에 숨어서 쿨타임이 돌아오길 기다려야 합니다. 정글러가 다시 갱을 오기때문이죠.

 

중반 운영법

미드 리산드라 → 같은팀 정글러랑 상대편 정글의 시야장악을 들어가고 자신의 장신구는 렌즈로 바꾸는 타이밍

 

그렇게 해서 와드를 지우고 그 자리에 우리팀 와드를 설치해서 시야장악에 앞서가고 상대편의 버프 컨트롤을

 

들어가기 시작해서 미드를 말려주는게 가장 중요한 운영방법입니다.

 

 

 

탑 리산드라 → 이때부터는 서서히 용싸움 , 버프싸움이 번번히 일어나는 시점이기 떄문에 같은팀 미드라이너 , 정글이

 

상대편 정글 깊숙히 와드를 깔아달라고 부탁을 하고 일부로 싸움을 유도해 자신은 텔레포트로 합류하는게 포인트.

 

후반 운영법

미드 리산드라 → 후반에는 라인클리어가 좋기때문에 팀이 지고있는 상황에서는 미드에서 라인클리어를 위주로 하고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는 안보이는 부쉬에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 갈퀴 길) 스킬을 통해서 피들스틱처럼 강제이니시를 여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탑 리산드라 → 라인클리어가 좋은 리산드라를 스플릿으로 바꿔놓고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얼음 갈퀴 길) 스킬로

 

한타가 일어나는 장소에 빠르게 등장한다음 진입하고 딜을 넣는 방식으로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리산드라는 가장 확실한 판단력을 요구합니다.

 

상대방의 딜러를 물어야 할지 아니면 우리팀 원딜을 지켜줌으로써 지속딜을 노려야 할지

 

그런경우는 상대 탑,정글이 진입기가 좋은챔프들로 구성되잇을 경우 원딜을 지켜주고

 

상대 탑이 라이즈 같은 말뚝딜 챔프의 경우 급습을 통해서 상대편 딜러를 짤라주는게 중요합니다.

마치며

시즌4 처음공략 입니다. 사실상 리산드라를 저도 아직 이해하지 못한점이 많습니다.

 

차차 공략을 수정해가면서 동영상 , 라인전 영상 , 라인전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올리겟습니다.

 

밑에 필자 리산드라 승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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