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21
9
0
9/12
[다이아 탑 헤카림] 시즌 2,3 만년 실버 헤카림성애자, 템트리 바꾸고 다이아 가다 ! - 헤카임

- 헤카임(2014-12-09, 조회수: 43035)

글이 너무 난잡 한 것 같아서 핵심만 담도록 수정했어요.

아래 링크 누르셔서 새 공략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

헤카림성애자 '헤카임' 입니다


일단 발언권을 얻기 위해 인증부터 하고 시작할게요 !


사실 헤카림 공략은 굳이 더 쓸 필요가 없어요

헤카림 자체가 단순하기도 하고

저 보다 잘하시는분이 널리고 널렸기 때문이죠

하지만 !

제 템트리와 운영방식은 쪼오오오금 달라요

템트리와 운영방식 부분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을테니,

부디 더 많은 헤카림 성애자들이 꿀을 빨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 공략에 없는 부분은,

달인 헤카림 님의 공략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룬 마스터리 및 공략도 세세하게 올려주셨고,

모든 탑 챔피언 상대로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이 분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2.8
  • 체력
    +72
  • 쿨감소
    -4.98%
  • 방어
    +2.1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22,755 IP
저는 귀찮아서 AP가 오던 AD가 오던 이거하나만 씁니다.

빨강 :  치명타 로또 룬 하나 + 방관 꽉꽉

노랑 : 체력이나 고정방어 중에 마음대로 취향저격 빵야빵야 

파랑 : 고정쿨감 5% 만 맞춘다면 나머지는 알아서 하세요

왕룬 : 이속.Warpath(출정) 다른건 없어요.Warpath(출정) 오직 이속.Warpath(출정)Warpath(출정)Warpath(출정)
 
 

 
AP가 오면 힘들지 않냐구요?
 
힘듦니다ㅋㅋㅋ
 
사실 마스터리랑 룬을 이렇게 가면
 
상대 버프몹을 1렙에 빼먹고 시작 할 수가 있어요
 
마방룬을 들으면 쿨감을 포기해야만 잡을 수 있더라구요
(이때의 아이템은 Cloth Armor(천 갑옷)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혹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렇게 가서 처음에 평타를 때린 다음 바로 q를 날린다면(평타 때리기 전에 q를 긁으면, 평타를 때리기 전에 선빵 맞고 시작해서, 여차하면 마지막 딱 한방 남기고 죽습니다) 아슬아슬하게 한 두방 남긴채로 잡을 수 있습니다.
혹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에다가 컨트롤을 꼼하게 해 줄 경우.(사거리 유지하면서 q 스택을 2개 쌓고난 다움 싸웁니다) 서로 마지막 한방 남기고 골렘의 마지막 싸대기가 제 뺨에 닿기 직전에 잡을 수 있습니다. 너무 위험부담이 커서 잘 안해요. 컨트롤하기 싫으면 유체화 쓰고 잡아도 되구요.
 
이 때 와드를 교묘한 위치에 밖으면 상대방이 아무리 열심히 망을 봐도 요리조리 와드로 보고 피해 도망다니다가
 
꽤 안전하게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버프몹을 먹고 집에 갔다가 바로 텔을 타면
 
두번째 웨이브와 함께 도착하는데요.
 
우린 아직 웨이브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쌓인 웨이브를 먹을 경우 상대보다 반 웨이브 정도 앞선상태에서 라인전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보다 레벨도 높고. 돈도 많고. 버프도 달린 채로 싸울 수 있습니다.
 
다만 고 티어로 갈 수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준비를 안하더라도 촉이 좋아서
 
들키더라구요
 
언제부턴가 정신적으로 피로해서 잘 안합니다.
 
플래2 정도까지는 이걸로 꿀 많이 빨았네요 :)
 
 
저 자세한 룬 세팅을 원하신다면

달인 헤카림 님의 공략을 읽어주세요 :)


---------------

요즘은 고정쿨감 6개(시작부터 5%)에 성장쿨감 3개(18렙 5%) 박아서 만렙기준 쿨감 40(마스터리5. 쿨감신 15. 점화석 10. 룬 10)을 가보고 있는데

이게 더 좋은것 같네요.

하지만 이렇게 가면 골렘을 먹고 시작 할 수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을 가구요

9/21/0 도 헤카림과 잘 어울리지만

딜 계산이 안 익숙해서 개인적으로 잘 안갑니다

오펜에서 쿨감 5% 만 꼭 지켜주시고 나머지는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네요

알아서 하세욥
Ignite(점화)Ghost(유체화) 
요거 들면 초반 2~3렙 깡패가 될 수 있지만, 
아무리 퍼블따고 탑을 찢어도, 다른라인을 터트리지 못하면 게임을 지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누가 오더라도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갑니다.

후반에는 Ignite(점화)점화보다도 Teleport(순간이동)+(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조합이 훨씬 강력해요 


혹시, Teleport(순간이동)들면 라인전이 불리하지 않느냐?

생각 하실 수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쓰는 타이밍을 잘 잡으면 어마어마한 이득을 볼 수 있어욥

구체적으로 타이밍을 알려드릴게요

초반-중반-후반에 따라 사용방법이 다릅니다.


초반 라인전

1. 서로 난타전을 벌여 개피인 상태 
2. 초반 3렙 즈음 갱 당해서 죽었을때
3. 아슬아슬할 때 지원 텔
4. 2렙에 상대 정글에서 죽게 될 경우


1. 서로 난타전을 벌여 개피인 상태 

상대역시 포션, 마나 둘 다 없을 겁니다. 
이때 집을 가서 템 + 포션 + 풀피로 Teleport(순간이동)돌아오면
상대는 죽거나. 집에 가거나. 타워 허그를 할 수 밖에 없게 되죠

그러면 상대보다 한~두 웨이브 앞선 선 6렙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6렙 킬 타이밍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초반 3렙 즈음 갱 당해서 죽었을때

상대는 신나서 바로 집에 가거나

마나가 바닥난 채 평타로 천천히 라인을 밀고 집에 갈겁니다.

이때 바로 Teleport(순간이동)타면

운좋은 경우 마나도 스펠도 없는 무기력한 상대를 손쉽게 잡거나, 스펠을 뺄 수 있고.

상대가 유유히 집에 갔더라도

상대보다 돌아오기 전에 2라인을 더 먹기 때문에

오히려 상대보다 레벨이 앞서게 됩니다.

정글러와 함께 킬을 먼저 따낸 경우도, 라인밀고 바로 집에 갔다가 
아낌없이 바로 Teleport(순간이동)써주세요.

선 6렙 = 공짜 킬입니다.




3. 아슬아슬할 때 지원 텔

봇에 상대 정글러가 갱을 왔거나,

봇듀오끼리 아슬아슬하게 개싸움 하고 있는 경우

혹은 미드에서 미드정글 2:2 싸움이 난 경우

Teleport(순간이동)가서 힘의 균형을 깨고 킬과 어시를 주워담으면 됩니다만

사실 그렇게 자주 나오는 그림은 아닙니다.

삑사리 나기 참 좋은 아슬아슬한 Teleport(순간이동)

삑사리 날 경우 답이없이 힘들어 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더블~ 트리플킬이 보장되는 핫한 경우가 아니면 비추합니다. 

핫한 경우를 가리는 팁이 있다면,

"힘의 균형이 팽팽할때"가 Teleport(순간이동) 타이밍입니다.

"서로 킬 각이 나왔을때" 라고 말 할수도 있겠네요.

정말 서로 아슬아슬하게

양쪽 다 반피에다가

한 5초만 있으면

어느쪽이든 킬이 나올락 말락 할 때 !

누가 이길지 전혀 감이 안오는 아슬아슬한 상황 일 때 

우리 원딜이 Death Sentence(사형 선고)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맞았다 ! = Teleport(순간이동)!

우리팀 미드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Charm(매혹)를 맞았다 ! = Teleport(순간이동)!

스킬 빠진 상대를 가볍게 썰어주신 다음 

힘이 남았다면 용이나 버프도 1+1 으로 드시면 됩니다.



4. 2렙에 상대 정글에서 죽게 될 경우

이건 초반 2렙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라서, 뒤에 추가공략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중반 라인전

첫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민병대가 나오면 중반입니다.

이때부터 Teleport(순간이동)= 킬 이에요 :)

상대 미드와 봇 타워 뒤쪽에 와드를 깔고

타워 무시한 채로 그냥 Teleport(순간이동)타고 엉덩이 차면 Warpath(출정)효과로 인해 상대는 반피가 됩니다.

이를 위해선 꼼꼼하게 상대 정글쪽에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 토템 (장신구))  두 개씩 박아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아무도 박아주지 않아요. 그냥 직접 박으세요. 어짜피 텔포 한번 타면 다 만회합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 = 킬 이라는 생각으로 펑펑 사시길 바라요.

이때, 단순히 킬먹는 용도로 써도 나쁘진 않지만

용타이밍 + 버프 타이밍을 계산해서

(킬 + 용), (킬 + 버프)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Teleport(순간이동) 쿨타임 = 블루,레드 젠 타임 = 5분 = 용 젠타임 -1 분

이기 때문에, 

한번Teleport(순간이동) 타이밍을 잘 설정하면

그 뒤로 Teleport(순간이동)이 돌아올 때 마다 버프컨트롤, 용컨트롤 모두 마음대로 Hecarim(헤카림)이 쥐락펴락 할 수 있게 됩니다.

보통 탑은 탱커가 와서, 아무리 민병대로 들이박고 별 짓을 다 해도 킬이 잘 안나와요

그리고 탑을 잡아도, 버프컨트롤이나, 용 컨트롤이 쉽지가 않아요.

부디 탑라인을 부수겠다는 자존심을 굽히고

가급적 미드나 봇에 써서 용이나 버프 컨트롤까지 이득 보시길 바랍니다.




중-후반 한타


1. 상대 주요 딜러가 혼자 있다.

와딩이 꼼꼼히 되어있어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상대가 혼자있다 ! 그리고 내가 5초안에 자를 수 있다 ! 

확신이 드는 경우 주변에 있는 와드에 Teleport(순간이동) 타고

Ghost(유체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Warpath(출정)+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하시면 손쉽게 주요 딜러를 순삭하고 주요딜러 없이 한타를 바로 열거나, 바론or용 을 시도할 수 있게 됩니다.


2. 5:5 한타가 벌어졌다.

별거 없습니다만, 

가장 못하는 헤카림은,

상대 딜러 문다고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쓰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꼬라박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유지되는 동안 Rampage(회오리 베기)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하다가 상대 딜러 잡고 죽거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공포 풀리자 마자 이도저도 못하고 벙찌다가 죽는 헤카림입니다.

헤카림은 그러라고 있는 스킬 구성이 아니에요.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과 함께 적진영을 한번 싹 흔들어주고 튄 다음,  딸피가 되면 뒤로 빠져서 Teleport(순간이동)타고 와서 풀피로 방심하고 있는 적을 쓸어담으시면 됩니다.



3. 바론이나 용이 나와있을때, 탑이나 봇에서 맛있는 척을 하며 우리팀이 바론과 용먹을 시간을 번다.

Ghost(유체화)유체화Teleport(순간이동)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Kindlegem(점화석)(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쿨감,Trinity Force(삼위일체)이속 모두 맞춰져있을때, 그리고 상대 위치가 대충 파악될때 하시면 됩니다.

이때 Hecarim(헤카림)은 상대방으로부터 멀어지기만 하면 살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상대나 나를 잡으러 올 때

보통 포위하면서 올겁니다

이때 뒤쪽으로 도망가면 이미 퇴로가 차단 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오히려 만만한 상대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뚫고 상대방 본진쪽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면서 튀면

상대가 저를 못 따라오게 되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은 상대가 확정 CC를 무시하는 용도로 아끼시고,

가급적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달리면 됩니다

쿨감 35%를 맞추면 그 누구도 따라 올 수 없습니다.

적당히 도망갔으면 Teleport(순간이동)을 통해  아군에게 합류해서

용이나 바론을 챙기시면 됩니다.

음.. 몇가지 세세한 상황이 더 있긴 한데. 뒤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저만의 특별한 콤보는 없습니다.


달인 헤카림 님의 공략 참고 하세요.

스킬 활용 팁

패시브Warpath(출정)


1. Ghost(유체화) 데미지 증가


1렙에 Ghost(유체화)를 키면 데미지가 13이 올라갑니다. 초반 딜 개샘.


Hecarim(헤카림)에게 Ghost(유체화)는 도주용이라기 보다도 딜을 강화시켜주는 용도로 더 많이 쓰입니다.


만렙에는 30정도 올라가네요. 개셈.


2. Teleport(순간이동)+(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시너지


로밍 자주가기 시작하는 9렙 기준으로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하면


공격력이 165정도올라갑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계수가 1이니까 발차기를 맞는 상대는 330정도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죠.


9렙때 기본공격력 111(+ Warpath(출정)165)+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150 (+ Warpath(출정)165) 하면 궁극기 하나없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하나 만으로 600정도의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상대 딜러는 이 때쯤 체력이 천 초반 이라서 Teleport(순간이동)Warpath(출정)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mpage(회오리 베기)에 반피가 되기때문에,


팀원이 조금만 호응해줘도 가볍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미드의 경우 다이브해도 타워 한두방 안에 끝낼 수 있구요


만렙때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만 해도 공격력이 170정도 올라가요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하면 200정도 올라갑니다


또한 만렙때는 그냥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만 써도 데미지가 50정도 올라갑니다. 



 QRampage(회오리 베기)

2스택 안쌓으면 개 쓰레기. 


그런데 2스택 쌓으면 2배나 강력해지는 이상한 스킬.


2스택 쌓은 이후로는 초중반 라인전에서 지속딜로 딱히 꿇리는 상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9 찍고 로밍 갈때는 Rampage(회오리 베기)한방한방에 상대 딜러 피가 훅훅 까이는게 보이지만


후반 갈수록 빛을 잃는 스킬.


(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을 사서 스킬의 유통기한을 늘려주세요.


라인전때 팁이라면,


평타 치지 말고 Rampage(회오리 베기) 만 살짝살짝 긁으면 


미니언 어그로 끌림 없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합니다


빠른 이속을 이용해서, 상대가 미니언 먹으러 올 때 마다 사삭사삭 긁어주세요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1. 초중반 라인전

Rampage(회오리 베기) 2스택 +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 무조건 개이득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와 함께라면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꼴랑 4초지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가 켜 있는 순간만큼은 심지어 요릭과도 다이다이가 가능해욥


상대가 무리해서 파고드는 유형이라면,

우리팀 미니언이 만들어내는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역시 어마어마합니다.

미니언 쌓여있을 때, 잘만이용하면 


초반 갱왔을때 2:1도 이기게 해주는 완소 스펠.




2.한타


우리팀 딜러들이 딜 넣을 타이밍에 키는건 뭐 말할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서로서로 정신없는 한타에서 말처럼 그런 상황이 나오게 하긴 쉽진 않아요


팀원들의 딜을 믿고 들어갔다가 허망하게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건 팀원들의 센스와 호흡이 중요한 거라, 딱히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다만 이걸 확실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상황이 있어요


적진영을 붕괴 한 뒤, 딸피가 되었을때  인데요


부쉬에 살짝 숨어있다가, 우리팀 딜러를 물으러 오는 상대방을 향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를 키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하면서 싸우면, 0.5초만에 순삭 당하지 않는 이상


상대방은 홀린듯이 Hecarim(헤카림) 을  떄리고,


헤카림은 우리 딜러의 빠방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로 인해 죽을듯 말듯 절대 안죽으면서 상대방을 잡아내는 상황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3. 상대에 AD가 많을때.


이건 비밀인데, Thornmail(가시 갑옷)과 효율이 미친듯이 좋습니다. 


상대가 평타기반 챔피언Tryndamere(트린다미어)Zed(제드)Yasuo(야스오)Jayce(제이스)Caitlyn(케이틀린)Jinx(징크스)일 경우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가 켜져있는동안 상대는 피가 죽죽 빠지는데 내 피는 오히려 차는 ! 신기한 상황이 나옵니다 ㅎㅎ


또, (얼어붙은 건틀릿)를 갈 경우, 초중반에는 개 강력하지만, 후반에는 상대 원딜이나 ad캐스터 들의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정수 약탈자)피흡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개열심히 때려도 원딜 피가 오히려 차는..? 억울한 경우가 많은데,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면 상대의 피흡을 상쇄시켜서 얼건 헤카림의 유통기한을 늘려줍니다.



E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Warpath(출정)와의 시너지가 워낙 좋아서 보기보다 추가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스펠.



라인전 할 때 


짤짤이 케릭의 경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선진입해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할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근접케릭의 경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선진입 할 수도 있지만, 그럴경우 상대가 치고 빠지면 쫓아갈 수가 없고


아쉽게 딸피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하다가 마지막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마무리 지으시면 좋습니다 :)




급할때는 평캔도 되구요.


안 급할때는 빙빙 돌아서 기를 모아서 때리시길. 대미지 차이가 많이 납니다. 2초정도만 모으면 되구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하고 움직인 거리도 기모은걸로 인정되서 풀딜이 박힙니다.



도주할때는 정글 얇은벽 타고 넘는거 아시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아.. 스킬 설명같은건 제가 굳이 더 할 필요가 없는데


어쩌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다른 공략 읽고 오셨다는 전제 하에 짧게 쓰겠습니다.


공포 방향 생각하시면서 쓰시고


상대딜러를 물 때 Pick a Card(카드 뽑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Condemn(선고) 날아오는 순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도주할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상어가 점프 하는 순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상대의 스킬Wind Slash(바람 가르기)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캐스팅 반대 방향으로 피하면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즉, 상대방 CC 씹으면서, 혹은 스킬을 피하면서 쓰는것이


고수와 하수의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쓰는 타이밍이 다양한데요


짤라먹을 수 있는 타이밍에는 과감하게 써주시고

(좀 위험해요. 서폿 같은거 잘르려다가 애매하게 자르지도 못하고 한타가 벌어지면 그 한타는 지게 되요. 가급적 주요 딜러를 짤라 먹으시길)


정직하게 한타가 벌어질 경우


상대 딜러 문다고 발기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쓰면,


유령기수 사라질때 같이 사라집니다

상대 서폿이 조금만 거들어 줘도 헤카림은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요.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말고는 CC가 없거든요.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는 우리 딜러가 없으면 상대의 딜을 견디지 못해요. 


살려달라고 허우적 거리며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하다가 멋있게 죽습니다. (죽는 모습 쓰레쉬 다음으로 멋있는듯)



그러니, 참고 또 참다가 상대 딜러가 포지셔닝을 끝내고 딜을 넣으려고 시작 하는 그 순간 !


상대 딜러를 향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를 써줍니다.


잘커서 우리팀과 함께 상대를 자를 수 있겠다 싶으면 그대로 싸우시면 되고

제대로 붙으면 지겠다 싶을 경우 궁만 쓰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통해 요리조리 도망 다니시면서 시간을 끌면 됩니다.


직접적으로 싸우지 않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영리하게 겁만주면서 상대 딜러의 진입을 막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휴. 드디어 대망의 아이템 입니다 !

원래 이 부분만 쓰려고 했는데 막상 쓰니까 이건 꼭 말해야겠다 싶은게 참 많네요

제 헤카림은 민병대와 쿨감 35%를 빠르게 맞춘 다음.

이득 볼 타이밍을 계산해서

빠른 라인 푸쉬로 상대 탑라이너를 라인에 묶어두고, 

쿨감을 바탕으로 빠르게 돌아오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유틸성을 통해, 또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를 통해

다른 라인을 흔들어 놓고, 용과 버프를 컨트롤하는 헤카림입니다.

Hecarim(헤카림)은 애초에 라인을 압살 할 수 있는 케릭터가 아니고

상대가 탱키 한 경우 6렙 이후에는 킬 따기가 저어어엉어엉말 힘듦니다.

또한, 압살하고 있는 경우도, 상대가 타워허깅을 하기 시작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3킬 이상부터는 돈도 안 줍니다.

마나가 후달려서 정글몹도 잘 못 먹구요.





하지만, 다른 라인을 로밍 간다면..? 

엉덩이 한번 차주면 킬입니다 !

얼마나 이득입니까. 탑은 3킬정도 땄으면 

이후엔 CS만 먹고 다른 라인을 부셔주세요.




첫템 민병대 가도 라인전 전혀 안 꿀리구요.

살짝 꿀릴경우 집 다녀오시면 됩니다. 

점화석이 나왔다면 이제 쿨감 35%가 완성되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남용하며 신나게 로밍을 다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탑에서 용까지 20초 정도면 도착하게 되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쿨도 매우 짧아져서, 로밍가고. 돌아와서 탑 라인 한 두번 먹으면 다시

쿨이 돌아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Kindlegem(점화석) 이후 Sheen(광휘의 검)가 나온다면. 부족한 마나도 어느정도 해결되고

로밍은 보통 5초안에 결과가 나오는데,

순간 폭딜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갱킹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후에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도 좋지만,

초반에는 Sheen(광휘의 검)만으로도 충분히 미드 봇을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저항 공성기)를 통해

탱키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타워다이브 갱을 갈 수 있습니다.

갱 이후 바로 용을 먹기도 수월해지구요.


(저항 공성기)활용 방법

1. 타워다이브

중반에 상대 미드나 원딜이 혼자 타워 믿고 방심하면서

드루와 드루와 이색히들아 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진짜 들어가서 후두려패면 됩니다.

딸피로 타워 뒤로 가서 텔 타는 애들 잡기도 수월하구요.

어짜피 헤카림은 타워믿고 들어가도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로 다 흡혈이 되기 때문에 무식하게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또한 타워 믿고 안 도망 가면서 역관광 하려는 애들에게 역역관광을 선사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 때가 제일 뿌듯)

(저항 공성기)는 타워다이브 할 때 쓰는것도 좋지만

2. 타워 철거 할 때

역시 아주 요긴하게 쓰입니다.

1. 우리 미니언이 5초 뒤에 도착할 때

-> 먼저 달려가서 포탑 무력화 시키면서 패고 있으면

아슬아슬 하게 포탑 못 깨고 오는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우리 미니언이있긴 한데 원거리 미니언 3마리 밖에 없을 때.

-> 미니언이 있으면 타워 방어력이 엄청 낮아지는거 아시죠?

우리 미니언이 죽기전에 무력화 시켜서 패면 훨씬 빠르게 철거가 가능합니다.

꼭 우리 미니언이 적을 때 뿐 아니라, 6~7마리 모두 있을때도 같이 써주면

상대 타워에 우리 미니언이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그만큼 빠르게 철거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항 공성기) 의 활용은

3. 맛있는 척 하면서 시간 끌 때 입니다.

보통 상대를 잘라먹을 때면

상대 퇴로를 차단하면서 포위해 가죠?

그럴때 역으로 가장 만만한 CC를 가진 애 쪽으로 돌파하면

포위망을 손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만렙 쿨감 35% 기준으로 쿨타임 10.4초 입니다. 달리기 4초 빼면 6.4초.

6초 마다 미친듯이 뛰기 때문에, 유체화 까지 있다면 누가 와도 손쉽게 도망 갈 수 있습니다.

삼위일체에 이속룬이라 달리기도 빠르구요. 여차하면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헤르메스의 시미터)도 있습니다.


하드 CC 가 날아올 경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가 있다면 수은으로 풀고 달리면 되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쿨타임이라면 하드CC가 발동되기 전에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벽을 넘어 상대 타워 쪽으로 도망갑니다.

입롤에 실패하여 스킬 다 처맞고 딸피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상대 타워로 도망 갈 경우 상대방은 자살하는 줄 알고 잡는걸 포기합니다.

이때 포탑을 (저항 공성기) 무력화 시키고 유유히 도망가시면 됩니다.

입롤 성공해서 풀피라 해도 타워 맞기 싫으면 쓰세요 상관 없습니다.

참고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통해서 타워 사거리 끝자락 으로 달리면, 타워에 한대만 맞을 수 있습니다. 
-> 될때도 있고 아슬아슬하게 안 될때도 있어요. E 가속이 조금 붙은 상태로 달려야 가능합니다. 
그래도 3방 맞는 경우는 없어요 :) 유체화가 있을경우 똥신 신고있어도 1방만 맞으면 뚫고 들어갑니다.




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중반을 휘어잡으세요. 

이 구간이 진짜 말도 못하게 강한 구간입니다. 흥했을경우 상대가 CC가 강하지 않다면 2~3명도 상대 할 수 있어요.

그 다음에는 점점 힘이 빠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시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후 (헤르메스의 시미터)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빠지면 상대에 따라 AD가 문제면 Thornmail(가시 갑옷) AP가 문제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주세요.

마지막 템은 뭐 꼭 Thornmail(가시 갑옷)이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아니더라도 상대나 우리팀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될 것 같아요

 
(미카엘의 도가니) 우리 딜러만 보호하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경우. (CC가 문제일때)
(산악 방벽) 우리 딜러만 보호하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경우. (딜로 찍어누르는 암살이 문제일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상대 AP가 너무 아플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 AP가 아프고. 한방에 잘라야 할때.


 
아. 조합에 따라서 상대가 짤챔 위주라 돌진에 약한경우 (정당한 영광)도 너무너무 좋습니다.

헤카림에게는 쿨 60초 짜리 점멸이 하나 더 생기는 꼴이에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다리우스
럼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리븐
야스오
대부분의 짤챔Ryze(라이즈)Gangplank(갱플랭크)Kennen(케넨)Vladimir(블라디미르)Teemo(티모)은 초반 맞다이가 약해서 짤짤이 맞기전에 Ghost(유체화)로다가가서 후두려 패면 대부분 이길 수는 있지만, 조건이 만들어지기가 조금 힘들어서, 동실력이면 불리합니다. 
짤챔인데 풀피 맞다이를 여차하면 지는 Gnar(나르)Nidalee(니달리)Rumble(럼블)경우도 있습니다. 부들부들.


탱탱한 챔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Singed(신지드)은 방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잡을 수가 없습니다. 마나가 먼저 달지.

딜로 가는 애들Riven(리븐)Gangplank(갱플랭크)Xin Zhao(신 짜오)Jax(잭스)Zed(제드)Tryndamere(트린다미어)Fiora(피오라)은 그나마 상대 할 만 합니다. 

2스택을 쌓으면 대부분 이길만 합니다만, 그래도 딜이 압도적으로 차이나는 경우Tryndamere(트린다미어)Olaf(올라프)Darius(다리우스)

전면전을 피하고 살금살금 상대 스킬 피하면서 Rampage(회오리 베기), 평타 사거리 밖에서Rampage(회오리 베기) 긁고, 싸움이 벌어지면 우리 미니언 쪽으로 오도록 유도해서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키고 싸우면 됩니다. 사실 헤카림이 한타기여도나,  캐리력이 부족한 케릭은 전혀 아니니까 굳이 저런 라인깡패 상대로 킬을 딸 이유는 없습니다.

어지간히 유리한 거 아니면 평타까지 섞으면서 본격적으로 싸우는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가 있을 때만 하는게 안정적입니다.

초반에는 상대의 방심과 미니언을 활용하면 상성도, 갱도 엎을 수 있습니다.

상대 미니언 밭에서. 특히 2렙에서 3렙 넘어가는 구간에, 전차 미니언이 있을때는 

가급적 들이대서 싸움걸면 안됩니다. 어설프게 미니언 어그로 끌면서 싸움걸면 갱온것 만큼 아파요.

굳이 걸어야 겠거든 상대가 미니언 밭 밖으로 도망가게 찍어 누르면서 싸우거나

부쉬를 이용해서 어그로를 빠르게 푸시기를 바랍니다.

반대로 상대가 우리 미니언 밭으로 개돌 하면 갱 온 것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상대가 누구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키고 침착하게 패주세요. 3초 4초 시간이 흐를수록 상대는 어..? 이게 아닌데? 하다가 Ghost(유체화)키고 달려들어 역관광을 안겨주거나.

빠르게 집 다녀온 뒤 Teleport(순간이동)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세세한 라인전 꿀팁은 모두

"달인헤카림" 님의 동영상을 보면 나와있습니다.

챔피언마다 다 대처방법이 다르니까 말로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텔포에 대한 이야기는 충분히 했으니 그만 할게요.


대신


2렙 구간에 라인에서 손쉽게 이득 볼 수 있는 타이밍


을 알려드릴게요


헤카림은 초반 라인푸쉬가 빠른 편이에요

따라서 1렙부터 빠르게 평타 + Rampage(회오리 베기) 로 견제와 라인푸쉬를 하고.


두 번째 웨이브에 상대가 쌓인 미니언 웨이브 때문에, 혹은 내가 선2렙을 찍었기 때문에 등등의 이유로  


소극적으로 나올 경우. 혹은 짤짤이가 맞을 만 한 경우 

(수정 플라스크) Rampage(회오리 베기)를 난사해서 두번째 미니언을 엄청 빠르게 밀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상대 버프몹으로 달려가면서, 버프몹에 도착할때 즈음 박을 수 있게끔 적당히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키면


상대 정글이 빠르게 버프몹을 먹으려 하는 경우 깔끔하게 킬각이 나올 때 가 있습니다.


이렇게 운이 좋을경우 바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Rampage(회오리 베기)킬을 따면 되고. 


킬각이 아니더라도 (상급 토템 (장신구)) 박는 모습을 보여줘서. 상대 정글러에게 심적 부담을 주세요. 

또한 상대가 아직 버프를 안 먹었다는 걸 발견하면, 우리팀 정글러는 적의 동선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 이 때 와드를 박고 지체없이 빠르게 라인으로 돌아오지 않으면 상대 탑라이너와 렙차가 벌어지게 되므로 욕심 부리지 말고 빠르게 돌아오세요. 


이때 상대 탑 라이너 역시 라인을 포기하고 정글로 지원을 오는 모습이 포착되면


바로 뒤로 돌아서 라인 복귀 하시면 됩니다. 이때 상대 탑 라이너와 동선이 엇갈릴 경우


상대 탑 라이너 동선이 꼬이면서 오히려 제가 먼저 라인에 복귀하여 경험치를 앞서 가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더불어 상대 미드 동선까지 꼬아버린다면 개이득.


혹여 일이 다 꼬여서 꼼짝없이 죽어야 할 경우.


최대한 상대 본진쪽으로 달리면서 시간을 끌어주세요


그러면 혹여 죽게 되더라도


상대 탑 미드 모두 우왕좌왕하느라 경험치와 CS를 못먹게되고


정글은 피가 많이 빠져서 빠르게 집에 가야 하며


제가 몇 초 뒤 살아나자마자 Teleport(순간이동) 타고 복귀 할 경우


오히려 상대보다 먼저 라인 복귀해서 경험치와 템 모두 앞설 수 있습니다 :)


물론 안 죽는게 제일 좋지만. 죽은것 치고는 여전히 유리한 입장을 선점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후 선 6렙 이용해서 킬을 따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3~4렙 구간에 상대가 많이 사릴 경우 


그냥 빠르게 라인 밀고 미드 로밍가시면 됩니다.


가는길에 우리 미드에게 계속 싸우라고 핑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상대 도주기를 빼야 하거든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사거리가 들어오는 순간에 싸움이 일어나고, 


상대 도주기가 빠지면 손쉽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도 역시, 각이 안나오면 지체없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면서 빠르게 돌아가세요. 정글러처럼 갱각 기다리면


탑이랑 렙차가 벌어집니다.


여튼 . 우리팀 미드의 갱호응 + 상대 미드의 도주기 타이밍이 잘 맞아 떨어진다면 맞는다면 


손쉽게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상대 라이너는 3~4렙 쯤에 밑으로 내려가면


로밍이 아니라 와드 박으러 간 줄 알거든요 :)



 

중반 운영법

중반의 기준은(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민병대가 나왔을때 부터 입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Kindlegem(점화석)Sheen(광휘의 검) 정도 가 중반 끝물 이겠네요



1.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2. 공짜로 용 먹는 타이밍




1.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헤카림은 누구보다도 발이 빨라서.


상대 정글에서 싸움이 일어나도

상대 탑 라이너보다 먼저 합류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바꿔서 해석하면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우리팀 미드와 정글에게 상대버프로 습격 가자고 1분전부터 설득을 해 놓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상대 탑 라이너는 보통 빠른 로밍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대처를 잘 못하기 때문이죠.

2:3으로 싸우기 때문에 어떻게 싸워도 이득입니다.

다만 상대 탑 라이너의 동향을 주시하세요.

생각보다 빠르게 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때 상대 정글이 버프 안먹고 봇갱을 올 경우

우리정글과 미드는 버프를 빼먹으면 되고

저는 여차하면 텔을 타서 도와주면 됩니다.

이도 저도 아니면 그냥 버프몹 빠르게 뺏어먹고 라인 복귀하세요

탑라인은 오래 비우면 절대로 안됩니다.




2. 공짜로 용 먹는 타이밍



1. 나와 상대 둘 다 탑에 있을 경우

2. 내가 텔포가 있고. 상대 봇듀나 미드 뒤에 와드가 있다.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는 두가지 타이밍을 알려드릴게요



1. 나와 상대 둘 다 탑에 있을 경우.


일단 정글러에게 이번 라인만 밀고 용 간다고 말을 합니다.


그런 다음 라인을 최대 속도로 밀고 바로 용으로 달려갑니다.

( 탑에서 바로 뛰어내려 가는게 더 빠른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타고 가도 됩니다 비슷해요)


탑에서 뛰내려갈 때 운좋으면 가는 길에 상대 미드를 먹고. 용까지 먹기도 합니다.


3:5 혹은 4:5이기 때문에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어요


용먹고 바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타고 탑으로 오면 CS 손실도 그리 없습니다. 


상대가 라인 푸쉬가 느릴경우 더더욱 그렇습니다.


급하면 Teleport(순간이동)도 괜찮아요.





2. 내가 텔포가 있고. 상대 봇듀나 미드 뒤에 와드가 있다.


Teleport(순간이동)갱 간 다음 용먹을 거라고 정글러와 팀원들에게 미리 말을 합니다. 


그다음 텔갱으로 상대 미드나, 봇듀를 끔살하고


지체없이 바로 용을 먹습니다.


3:5 혹은 2:5이기 때문에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역시나 끝나면 빠르게 탑으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Ghost(유체화)복귀하세요.

후반 운영법

1. 정직한 한타

2. 잘라먹기

3. 맛있는척하며 시간끌기


셋중에 하나 하세요. 헤카림은 다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잘라먹기

2. 시간끌기

3. 우리딜러 보호하기

4. 딸피낚시하기




1. 잘라먹기


눈치껏 해주세요. 후반갈수록 혼자서 상대 딜러를 자르는건 점점 힘들어집니다. 우리 딜러와 함께 잘라먹을 수 있다면 들어가주세요.



2. 시간끌기

상대를 잘라먹기가 애매 한 경우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정당한 영광)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통해서 최대한 시간을 끌어주세요. 이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이용해서 싸우는척 하며 뒤로 빠지면서 상대 논타겟 스킬을 빼고, 


카이팅 하듯이 와리가리 하며 겁만 주고 빠지고 하면서


영리하게 상대를 묶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러다가 딸피가 될 경우, 적당한 딸피일경우 딸피 낚시를 하고.

아니다 싶으면 집갔다가 Teleport(순간이동) 로 눈치껏 마무리 해주세요


3. 우리딜러 보호하기


헤카림이 가장 못 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미카엘의 도가니)(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통해서 어떻게든 딜러를 살려보려 발버둥 치지만


잘 안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얼어붙은 건틀릿) 으로도 도움이 되긴 하지만. 여전히 애매합니다.



4. 딸피낚시하기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이용한 낚시. 아까 스킬 소개 할 떄 말했습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달인 헤카림 님의 공략 을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셔야 해요.

 

마치며

전부 다 글이라서 보기 불편하실것 같아요.


동영상을 첨부하면 좋을텐데 흠.


op.gg 에서 모든 경기 녹화하기 설정해놔서


다 리플레이를 재생 할수 있긴 할거에요


여튼


보다 많은 사람이 Hecarim(헤카림)으로 꿀을 빨기를 바라면서


Hecarim(헤카림)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공략을 썼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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