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유튜브 채널입니다. 딜교환 방법, 로밍법, 챔프별 라인전 영상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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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매드무비 3편입니다. 톱니바퀴 누르고 720p로 재생하시면 화질이 좋아집니다.
르블랑 매드무비입니다. 톱니바퀴 모양 누르고 720p누르고 재생하면 화질이 좋아집니다.
2015년 2월 마스터 티어 달성
왜곡 스킬 돌아올 수 있는 시간 3초->4초 버프
패시브 투명 지속 시간 0.5초->1초 버프
소소하지만 유틸성 증가로 생존력에 막대한 영향력 부여
아이템 죽음불꽃 소나기 삭제 관련 공략 수정 -- 150117
# 침묵 패치 이후 안좋아진 르블랑이 왜 다시 주류픽이 되는가?
->왜곡과 패시브 버프로 인한 유틸성 증가가 한몫을 했으며 포탑 실드와 체젠,
워모그 체젠, 블루버프 지속시간 너프, 정글몹 강화와 젠타임 증가로 인한
더티파밍의 힘들어짐 때문에 포킹 챔피언과 파밍 이후의 왕귀형 챔피언들이
시즌4에 비해서 비교적 힘을 잃게 됨에 따라 다시 한번 주류픽으로 뜰 수
있습니다.
# 시즌4와 시즌5 르블랑에게 달라진 점은?
->르블랑에게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마나리젠 패치로 가성비가 좋은
모렐로노미콘이 성배보다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
입니다. 마나아이템을 가지고도 더티파밍에 한계가 있던 르블랑에게
이번 정글몹 강화와 리젠 타이밍의 증가 등은 간접 버프라고도 할 수 있는
중요한 패치로 적용 될 것입니다.
6월 진행된 왜곡 투사체 속도 1600=>1300 사슬 투사체폭 너프 중
가장 체감이 심했던 왜곡 투사체 속도가 너프량의 절반을 돌려받는
패치가 PBE에 적용됬습니다. 투사체속도가 1450으로 버프됨과
타 챔프들이 너프먹음과 동시에 다시 한번 미드에서 도약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8.01
- 마법 저항력+1.34
vs AD상대 룬
vsAP상대 룬
룬은 간단합니다.
ap챔피언 상대로
빨강룬 마법관통력x9
노랑룬 성장체력x9
파랑룬 마법저항력x9 (상대가 만만하면 고정주문이나 성장주문력)
왕룬 고정주문력x3
ad챔피언 상대로
빨강룬 마법관통력x9
노랑룬 고정방어력x9
파랑룬 성장주문력x9
왕룬 고정주문력x3
++빨강룬 마법관통력vs쌍관 : 개인적으로 두 룬 모두 사용 해봤고
한 때는 쌍관룬을 주로 사용했지만 탑으로 설 때에 비해서 평타 비중이
적고 중반으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순수 마법관통력 룬에 비해서
비교적 딜로스를 유발시키는 것 같아서 마법관통력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부족한 평타 딜링은 특성 4포인트를 투자해 보충해줍시다.
++상대가 근접(제드, 제이스 제외)챔프이면 쌍관룬이 효율이 좋습니다.
[예]카타리나, 피즈, 리븐 등 -> 쌍관룬을 이용해서 훨씬 강력한 라인전으로 갖는 이득이
중반으로 넘어가는 시점의 딜로스를 상쇄시킬 수 있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초반 평타 비중이 높고 대마법사의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위같이 23-7을 사용합니다. 고참병의 흉터는 초반 맞다이 등에서
굉장히 효력을 발휘하므로 3포인트를 주도록 합시다.
++유틸이나 오펜스30포인트가 아니고 디펜스7포인트를 주는 이유
->침묵 너프로 인해서 르블랑도 어느정도 상대의 딜링을 맞을 것을
감수해야합니다. 대마법사가 비교적 효율이 안좋고 약점노출도
잠수함 패치로 본인 딜링이 해당되지 않게 됬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안정성을 안고 가는 23 7 0 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회 선수들의 경우
비교적 라인전을 안전하게 취하고 파밍위주로 진행되는 라인전의 특성상
대회 선수들의 경우에는 21-9-0이나 21-0-9특성을 대부분 취하는데
이 경우에는 ad오펜스 특성 4포인트를 빼주고 대마법사, 양날의검에
4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대마법사는 최소 중반부터 효력을 발휘하는
특성인 만큼 개인의 취향대로 특성은 찍어줍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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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스킬 이해도가 없는 분들을 위해서 적자면
르블랑의 스킬의 핵심은 w도 아니고 e도 아니고 r도 아닌
q입니다. 르블랑의 핵심 딜은 q스킬을 어떻게 터트리냐 입니다.
르블랑의 스킬 설명을 읽어보면 인장이 새겨진 대상에게 스킬피해를
입히면 인장이 터지면서 추가데미지를 입히게 되는데 대부분의 콤보는
이를 활용하게 됩니다.
예)Q-W 인장1번
QRW EQ 인장3번
(참고로 e스킬은 q-e로 터트릴 수 있고 e-q를 통해서 사슬의 속박이 될 때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초반 딜교환 방식과 후반 암살 방법이 결정됩니다.
1랩 : W평(평)W -> 라인을 밀어야 선2랩이 가능하므로 미니언과 같이 히트
2랩 : 마지막 미니언을 먹을 때 앞으로 나와서 QW평(평평)W
3랩 : 상대가 사슬각을 준다면 E스킬을 찍고 EQ평평W평평W
(사슬각을 주거나 갱호응이 필요하면 E 아니면 Q를 찍고 2랩과 동일한 교환)
상대가 거리를 안주는데 딜교환에서 이득을 봐서 킬각이 나올것 같다면
W로 거리를 만든 후 EQ(WQE)로 인장을 터트리면서 딜교환
바로 W로 되돌아가면서 회피>
6랩 : (상대가 W 거리를 준다면)WQRE평평 점화
(먼 거리에서 일방적 교환을 하고 싶다면)WR(히트)QE평평
참고로 인장을 터트리지 못하는 경우 모방(R)스킬의 데미지는
W가 깡뎀,계수가 가장 제일 높습니다. 따라서 W복사 데미지를
히트 할 경우 상당히 강력 합니다.
물론 인장을 두번 터트릴 수 있는 W QRE도 좋지만
먼 거리를 좁히면서 갑작스러운 딜교환을 할 수 있고
이동한 w r 을 이용해서 상대 스킬을 회피하거나 갱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WRQE는 르블랑의 기본이자 가장 실용성이 좋은 콤보입니다.
갱호응이나 탱커가 혼자있어 짤라야 하고 아군의 지원이 있는 상태라면
QE(인장)R(사슬복사)QW 를 통해서 잡아줍시다.[QERQW or WQERQ]
+추가) 스킬 선마에 대한 말이 많은데 q선마와 w선마 모두 장점이 있지만
라인클리어에 어느정도 힘을 실기위해서 q2랩 후 w선마가 더 좋은 듯 합니다.
Q3랩 까지 찍어주고 W로 갈아탑시다. 6랩 때 킬각이 한번 나오는데 이 때 살짝 딜이 모자라서 킬이 안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고 6랩 이전에 W하나 찍어봤자 별로 체감이 안되서 Q3랩 이후 W선마로 변경합니다.
(페이커 선수는 선성배에 q2랩 -> w선마스터를 주로 합니다.)
+추가) 사슬 잘 맞추는 팁: 투사체 속도도 느리고 논타겟팅에 미니언 투과도
되지 않는 사슬을 잘 맞추기 위해서는 W왜곡을 이용해서 사슬 각을 만들거나
WR을 이용해서 갑작스럽게 미니언을 정리하면서 각을 만들면서 맞추면
상대는 그에 대응하기가 비교적 힘들어서 사슬각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WQE를 통해서 사슬각을 만들면서 하는 딜교환 콤보
주로 상대가 거리를 주지 않을 때 사용
르블랑의 wrqe 콤보와 w활용을 통한 궁회피 + 시야를 이용한 킬각잡기
WRQE를 통한 바텀로밍1
WRQE 를 이용한 바텀로밍2
QE 로 인장을 터트리고 RQW 로 인장을 한번 더 터트리는 콤보
르블랑 W 복사를 이용해서 딜하는 경우
르블랑 w플레시 데파rqe 암살 콤보
르블랑 존야 ww r을 이용한 생존
르블랑 제드 궁극기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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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튜브 채널 : 르블랑 딜교환 방법 게시
++데파 삭제 관련 코멘트++
필자도 데파는 르블랑에게 솔로랭크에서 어느정도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잘컸거나
조합에 따라 또는 후반에 올려줬던 아이템이지만 데파가 삭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렐로, 성배 두가지 아이템으로
축소되지만 모렐로의 조합비용 증가라는 언급도 있기 때문에 정말 로아 르블랑을 생각해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직은 모렐로, 성배 후 대캡 보이드를 올리는 식의 대회 템트리와 같이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마지막 아이템으로 데파를 올리면서 쿨감을 완성했지만 데파가 삭제됬으므로 마지막템을 올린후에는 마관신을 팔고
쿨감신을 구매하는식으로 40% 쿨감을 맞춰주도록 합니다.
따라서 고서 -> 모렐로(성배) -> 신발 -> 대캡(보이드) -> 보이드(대캡) -> 존야 -> 벤시 >
사실상 이 템트리를 제외하고 르블랑에게 생각해 볼 수 있는 템트리는 사라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아 르블랑은 시기상조이지만 충분히 연구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르블랑의 템트리는 사람에 따라 나뉩니다.
프로들은 대부분 성배를 갑니다.
성배의 장점은 마나재생이 상당히 좋고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렸을 때 마나를 회복시켜 주는 옵션에 쿨감소 까지 붙어있는
르블랑에게 필요한 옵션을 모두 가지고 있고 W선마스터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모렐로보다 비싸지만 오히려 주문력은
낮아 성배를 올려도 압도적인 파밍이 힘든 르블랑에게는 딜로스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마나가 비교적
덜 부족한 르블랑으로서는 상대에 ap가 2-3명이 아니라면
성배보다는 모렐로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말린 상황이 아니라 내가 상대를 솔로킬이든 갱킹이든 1~3번을
킬을 내서 흥했거나 상대팀에 짤라먹기 쉬운 뚜벅이 서포터,원딜,미드
가 있는 반면 즉발성 cc기가 부족한 경우 즉 예를 들면
나미, 미스포츈, 드레이븐, 소나, 케넨 등이 있다면 비교적 개인플레이가
잦아 짤라먹기가 쉬운 솔로랭크에서는 데파를 선템으로 가져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데파를 활용한 콤보는 1.(시야가 없으면)데파QREW(W가 히트 가능할때)
2.(비교적 거리가 가까워 w만으로 사슬을 맞출때)W데파QRE
3.(거리가 멀 때)W데파R(히트)QE
3번 콤보는 상대가 나를 보고도 당하기 쉬운 콤보이며 왜곡 복사 궁데미지를
집어 넣기 전에 데파를 활용해서 최대한 데미지를 증폭시켜줍니다.
후반 템은 ap 데미지나 즉발 cc기, 포킹을 막아줄 수 있는 벤시나
제드 카직스같은 ad 암살자가 많다면 존야를 먼저 올려줍니다.
<선 데파 이후에 암살각이 자주 나오면 메자이를 바로 올리면 좋습니다>
<성배, 모렐로 이후에는 대캡,보이드 순으로 올리고 데파를 가도 좋습니다>
데파삭제 패치가 이루어지면 사실상 르블랑은 성배,모렐로를 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차선택으로 로아, 쿨감신 르블랑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초반에 어느
정도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 르블랑에게 적합한 아이템은 아닙니다.
따라서 아래의 두가지 템트리로 르블랑의 템트리는 정리가 됩니다.
정리 :
1. 도란링 - 악마의 마법서 - 성배 - 대캡 - 보이드 - 존야or밴시
2. 도란링 - 악마의 마법서 - 모렐로 - 대캡 - 보이드 - 존야or밴시
모렐로노미콘을 올리는 템트리에서 풀템의 경우에는
모렐로를 팔고 성배를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쿨감신 설명: 쿨감신은 르블랑에게 충분히 좋은 아이템이지만
성배나 모렐로(20%)와 쿨감신(15%) 데파(10%) 블루(10%) 등의
쿨감 중첩이 될 경우 40% 넘으면서 효율이 안좋아 질 수 있기 때문에
쿨감신보다는 마관신을 추천합니다.
=> 데파가 삭제되서 특성+모렐로로 25% 블루까지 해도 40%가 안되므로
마지막템을 구매하신 뒤에는 소서러부츠를 팔고 쿨감신을 구매합니다.
파밍을 위주로 성장하면서 빠르게 쿨감+암살을 노리고 싶다면
도란링 - 악마의 마법서 - 모렐로노미콘 - 데파 - 마관신 - 보이드 - 대캡
식으로 구입 해주시면 특성+데파+모렐로로 빠르게 35%의 쿨감이 맞춰집니다.
영약이 애매해지고 블루 쿨타임도 줄어든만큼 정말 안좋은 템트리는 아니지만
후반에 오버쿨감과 모렐로+데파로 인한 가격 부담 때문에 대캡보다는
보이드를 먼저 선택해야해서 중후반 타이밍에 비교적 낮은 ap를 가지게되는
명확한 단점이 있는 템트리 입니다만 쿨감,파밍,암살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템트리이기도 합니다.
루덴의 메아리 : w를 이용해서 루덴을 자주 돌리면서 w qr포킹의 위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서 좋은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초반부터 wqr포킹을 통한 대치전에서 이득을 보겠다.
도란 - 모렐로노미콘 - 소서러 부츠 - 루덴의 메아리 - 대캡/보이드
2. 후반에 깡주문력 상승+포킹을 위한 템트리.
도란 - 모렐로노미콘 - 소서러 부츠 - 대캡/보이드 - 루덴의 메아리
3. 로아 르블랑 템트리 - 도란링/플라스크 -> 방출의마법봉 -> (카탈)로아 ->
-> 쿨감신 ->대캡 -> 루덴/보이드
[로아 부터 갈 경우 바로 루덴을 올리면 체감상 딜이 많이 모자라고
로아 르블랑을 하려면 파랑룬에 성장 쿨감룬 9개를 박아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에게 껄끄러운 모든 요소를 가진 챔피언인만큼
이 녀석 후픽으로는 꺼내지 맙시다.
다른 챔피언은 어려운 상대는 있어도 손가락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후반에는 초반 로밍과 라인전에서 본 이득을 바탕으로
시야장악을 하고 암살 + 끊어먹기 플레이를 통해서 이득을 봅시다.
아무리 혼자 캐리하던 게임이라도 삐긋 w를 사용해서 cc기에 걸려서
녹아버리면 0인분이 되고 역적이 되는 챔피언인 만큼
후반 가면 갈수록 집중해서 플레이 합시다.
아군 원딜러가 잘컸다면 사슬을 통해서 보호하면서
상대 딜러를 물 각을 봅시다.
상대가 뭉쳐있다면 qwr을 이용해서 광역딜을 넣어줍시다.
++ 르블랑이 라인전에서 wrqe로 딜교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이유
->wrqe를 이용해서 딜교환을 하면 내가 딜교환을 하기 위해서 접근을 했을 때 상대 정글러가
오더라도 w를 다시 누르게 되면 갱킹을 당하는 경우가 별로 발생하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wrqe 이후 wr을 이용해서 상대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상당히 먼 거리를 대쉬하면서 딜교환을 하기 때문에 상대의 방심을 유도 할 수도 있고
r스킬을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붙기 때문에 비교적 사슬을 맞추기 쉽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르블랑이 6랩 이후 딜교환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비교적 타챔피언에 비해 쿨타임이 적은 (선템 고서) 궁극기를 잘 활용해야한
다는 점입니다. 애니비아,카사딘 같은 몇몇의 챔피언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르블랑보다 궁극기 쿨타임이 길다는 점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wr로 접근해서 제드에게 딜교환을 걸었다고 쳤을 때
제드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바로 w스킬을 눌러서 회피를 하고
다음 타이밍에 궁극기가 없는 제드에게 다시 딜교환을 걸면
킬을 따거나 이득을 볼 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 르블랑 왜곡 사용 시 조심해야할 점
->르블랑의 왜곡은 리신의 qq 와 같이 중간에 끊어서 딜링이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쓰레쉬 E스킬, 리신R스킬, 마오카이q 스킬, 오리아나 궁극기, 신드라 e등 너무나도
많은 스킬로 르블랑의 w스킬 데미지를 입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상대팀의
cc기를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주셔야 비교적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주요 챔피언별 상대법 (2015 02 27 업데이트)
1.오리아나 : 1랩 q스킬을 찍는 오리아나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공략대로 딜교환 하면
이길 수 있지만 1랩 e스킬을 찍는 오리아나는 마방이 50이 넘어가고 실드로 w평을
모두 무시하면서 자신의 평타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랩에 w평을 통해
라인을 밀면서 선2랩을 찍고 qw로 딜교환을 합니다. 그 이후에는 상대가 구체를 던져서
바로 실드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 qw를 사용하고 빠르게 나와서 상대의 마나가 부족할
때 킬각을 잡읍시다. 6랩 이후에는 wrqe를 통해서 딜교환 하고 상대가 궁극기를 쓰거나
qw를 사용하는 것을 w와 r을 이용해서 회피해줍시다. 또한 특별한 도주기가 없으므로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내면 상당히 쉬운 라인전이 펼쳐집니다.
2.신드라 : 르블랑이 1랩 때 미니언을 치려고 하면 신드라가 르블랑의 자리에 q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때를 이용해서 w 평평으로 딜교환을 합니다. 신드라의 스킬은 궁극기를
제외하면 모두 논타겟팅인데 최대한 피해주신다는 생각으로 딜교환 합니다. wqe를 사용하고 상대가 구체나 w스킬을 사용할 때 타이밍에 맞춰 w로 되돌아가면서 스킬링을 최대한
피해줍니다. 또한 르블랑의 핵심 딜교환 방법인 qw나 w딜이 신드라의 e스킬에 의해서
캔슬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여지에 둡니다. 6랩 이후 wrqe를 통해서 딜교환 해주고
킬각이 보이면 플레시wqre 등으로 킬을 내줍시다.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도주기가 없어서 정글러를 불르는 방법이 좋습니다. 르블랑의 스킬 딜도 강력하게 들어가지만
신드라의 딜도 엄청 강력하기 때문에 선성배을 올려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킬을 2번 이
상 냈거나 2랩차이 이상이 나면 데파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킬을 낼 수 있다)숙련도에 따라서 상당히 어려운 챔피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q스킬이 너프먹은 시점이라 비교적 쉬운 상대가 됬습니다.
3. 카사딘 : 플라스크 출발하시고 라인복귀 할 때 포션 최대한 많이 사주시고 평타견제랑 사슬 두번사용으로 킬각을 잡아줍니다. 그게 아니면 6랩 이후에는 킬을 못딴다고 보셔도 될 듯 합니다. 로아 이전에 한번이라도 잡아주는게 중요합니다.
4. 제드 :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제드이고 1~2랩에 최대한 표창을 피하면서
많은 딜링을 해줍니다. 그리고 2게임에 1번은 제드가 3랩쯤에 weq 후에
w로 오면서 평타를 치러 들어오는데 이때 바로 사슬을 히트시키면 보통 킬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림자를 이용해서 제드가 르블랑의 w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제드가 weq를 사용했는데 무턱대고 qw를 사용하면 제드가 w를 다시 한번 눌러
르블랑의 인장콤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가 그림자 쿨일 때나
혹은 그림자를 아직 사용하지 않았을 때 qw로 딜교환합니다.(그림자 투사체 속도 너프로
르블랑이 먼저 w를 사용하는걸 보고 ww로 피할 수는 없습니다.)
6랩이후에는 wrqe로 딜교환하고 상대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w로 회피한 뒤
더 우월한 궁극기 쿨타임을 이용해서 다음턴에 킬각을 잡습니다.
제드가 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 가져왔을때는 역관광의 여지가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5. 모르가나 : 동실력이라면 이 챔피언을 상대로 솔로킬을 따거나 cs를 우위에
가져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w를 사용해서 라인클리어를 하고
르블랑의 갱호응 수단이자 딜교환 수단인 w와 인장을 실드를 통해서 막아버리기
때문에 딜교환이 힘듭니다. 르블랑은 모르가나를 못따고 모르가나는 르블랑을
딸 수 있다고 하면 가장 적절한 표현입니다. 그나마 킬각은 2랩이나 선3랩을
찍고 따는 것인데 이것이 아닌이상 바텀 로밍이나 성배를 통해서 라인클리어만
같이 해주면서(라인클리어를 따라가기 너무 힘듭니다.)후반을 봅시다.
6. 제라스 : 굉장히 물몸인 챔피언이지만 굉장히 까다롭게 딜교환 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르블랑은 제라스를 상대로 쉬운 편에 속합니다. 제라스와의 3랩 이후 딜교환 방법인 대각선으로 w를 사용해서 사슬각을 만들고 qe를 이용해서 교환을 한뒤
상대가 날리는 e,w,q 스킬을 w를 재사용해서 피합시다. 예측해서 스킬링을 하는
제라스가 있는데 이럴 경우 되돌아가지 않으면 됩니다. 제라스의 궁극기도 날라올 때 w로 피하고 다시 w로 되돌아가고 r로 피하고 r로 되돌아오는 식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대신 킬을 따내지 못하면 후반에 더 우월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챔피언입니다.
7. 제이스 : 굉장히 딜링이 강력해서 깜짝깜짝 놀라는 제이스인데 망치폼으로
들어올 때는 사슬을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어서 상대할 만 합니다. 상대법은
다른것 없고 반드시 qe포킹을 맞지 말아야한다는 점입니다. 후반에도
물몸인 르블랑은 제이스의 포킹에 상당히 취약하기 때문에 w를 이용해서라도
꼭 피해주도록 합시다. 갱킹에 취약한 상대이기 때문에 정글러를 자주 불러주도록 합시다.
8. 리산드라 : qw로 딜교환을 하되 왜곡 타이밍에 맞춰 리산드라가 w를 사용하는것을 조심.
리산드라가 qwq를 다 히트시키면 손해보는 딜교환이 되기때문에 q를 사용했다가 빠르게 ww로
치고 나오면서 리산드라 w를 무시한다던가 이런식으로 딜교환해주셔야하고 후반에
너무 나댔다가 리산드라 궁극기를 맞고 바로 녹아버리는 일이 나올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다만 후반에 마방이 없는 리산드라는 똑같이 wqre 콤보에 원콤이 가능합니다.
20150507 상대법 추가
9. 아리 : 모든 챔피언이 마찬가지이지만 아리를 상대할 때 매혹을 맞으면 무조건 손해입니다. q를 사용하고 뻔하게 w로 인장을 터트리러가면 w가 매혹에 캔슬됨과 동시에 wq를 다 맞아서 반피가 되고 마나는 마나대로 떨어지기 때문에 심리전으로 q를 사용하지말고
w평만 하고 eq로 딜교환 한다던지 q 사용 후 텀을 주고 w를 사용한다던지 아니면 w를 대각선으로 사용하여 일직선으로 매혹을 날리는 상대의 매혹을 피해줄 수 있습니다. 6랩 이후에는 킬각이라면 과감하게 플레시 qrw eq를 사용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wrqe를 사용해서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비교적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10. 아지르 : 빡셉니다. 플라스크 구매해주시고 버티시고 다만 정글러가 주도권을 가져왔다면 같이 적정글 시야장악 해주면서 르블랑의 좋은 갱킹 호응력으로 잡아주실 수 있고
6랩 이후에는 wrqe를 통한 딜교환으로 킬각을 충분히 잡아줄 수 있습니다.
다만 르블랑이 잘 성장했어도 방심하면 말도 안되는 딜에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시고 후반에 왠만하면 아지르를 커트해주시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는게 좋습니다.
11. 카시오페아 : 초반에 w평으로 라인 밀면서 2랩을 먼저 가져오셔서 어느 정도의 주도권을 가져오시는게 중요 합니다. 만약 q스킬을 맞았는데 카시오페아와 나의 거리가 가깝다면 과감하게 w를 뒤로 사용해서 빠져나가줍시다. 그리고 6랩 이후에 대놓고 w를 사용했을 때 궁극기를 맞고 qeee + 점화 한콤에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전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wrqe로 빠르게 치고 빠르게 빠져주시는 식으로 교환하면 뻘궁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카시를 상대할때도 상대가 갱킹에 취약하다는 점을 최대한 이용해서 정글러를 부르거나 시야 장악을 통해서 qrweq로 끊어주도록 합시다. 대치 상황에서 wqr포킹을 너무 대놓고 하다가 궁극기를 맞으면 바로 짤리기 때문에 이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12. 트페 : 그냥 라인전만 보면 쉬운 상대이지만 괜히 잘못 딜교환을 시도 해서 골카를 맞고 상대 정글 갱에 당하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유의합시다. 트페 상대로 텔을 들라는 경우도 있는데 그거보단 점화를 들어서 갱킹호응력이 좋은만큼 갱킹에도 취약한 트페를 상대로 솔킬이나 갱킹을 통한 이득을 보게 되면 시야를 먹을 수 있고 그로서 트페의 로밍이라는 변수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라인 양옆에 와드를 해주시고 트페가 귀환을 했다면
밀고 있는 라인에 주의핑을 주거나 당연히 이 라인으로 갈 것 같다 하는 라인으로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시야장악을 하면 트페가 궁극기 로밍을 하려고 할 때 따라가서 킬을 내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13. 탈론 : 쉽습니다. 정석대로 w평평 -> qw평평 -> qwe평평
cs 먹으러 올때마다 평타 때려주고 뒷무빙 치면서 w피해줍시다. ( 은근 피하기 쉬워요 )
얘 상대로는 본캐 부캐 할 때 안가리고 세 번 이상 솔킬을 내는 편입니다. 몸도 약해서
킬각도 정말 잘 나옵니다. 3랩쯤에 미친척하고 발목긋기로 들어오는 탈론이 있는데 이때
바로 사슬 꼽고 평타 때리면서 쫓아가서 점화걸고 qw로 킬 낼 수 있습니다. 의외로 많이 나오는 킬각 중 하나입니다. 다만 신나서 아군 라이너들이 탈론 로밍에 킬을 계속 내주면
오히려 내가 원콤 나고 게임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14. 야스오 : 요즘 야필패라는 인식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일 정도로 라인전 강캐 중에 하나인데 사실 q스킬을 장막으로 막는 야스오는 상대가 쉽습니다. 근데 르블랑이 qw를 사용 할 때 가끔 르블랑 본체나 미니언으로 e스킬을 활용해서 w를 피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게 사용해주시는게 좋고 야스오를 상대할 때는 항상 평타로 패시브를 빼놓고 q스킬을 던져봐서 상대가 장막으로 막는다면 다음턴 q를 기다렸다가 딜교환을 해주고 평타로 견제를 많이 해줘야 킬각이 나옵니다. 그리고 까다로운 야스오는 반드시 사슬을 e로 피하거나 장막을 이용해서 막기때문에 w로 완전히 야스오에 붙어서 erq 식으로
사슬 두번 맞추는 콤보를 이용해 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야스오 상대로는 난이도가 천차만별인 만큼 별1개가 될 수도 있고 별5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초반에 압박하고 싶다면 빨강룬에 쌍관또는 공격력룬과 공략에 있는 24-6 특성을 사용해서 압박 할 수 있습니다.
vs카사딘
vs 제라스
https://www.youtube.com/watch?v=vvfQb20cNkY
vs 제드
군입대 관계로 11/10 이후 공략 업데이트는 중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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