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8.8% (11표)
0% (0표)
31.3% (5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21
9
0
11/16
[EUW 다2] 유저의 미드 다이애나

- Chkera(2015-09-30, 조회수: 179225)

안녕하세요

유럽웨스트에서 롤을 즐기고 있는 다2유저입니다.

언젠가부터 궁과 대미지너프로 인해 고인으로 인식, 

잘 안쓰이게 된 다이애나란 챔프입니다.

아직도 쓸만한 성능임에도 불구하고 잘 보이지 않아 슬픕니다만

충분히 강하고, 스타일리쉬하여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다이애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공략 내 중요하거나 참고하실 만한 것들은 하늘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시즌4 탑다이애나 공략입니다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95920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4.95
총 가격 : 1,741 IP
빨강룬         마관룬9개


스킬대미지가 모두 마법대미지 이므로




노랑룬         방어6개 + 성장체력3개

웬만하면 이렇게 들어주시구요.

평타견제에 버틸 자신이 있다면 Ap상대론 올 성장체력룬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랑룬         성장쿨감 9개 or 성장6+마방3

룬패치로 인해 성장쿨감이 생길때부터 꿀인걸 알고 사용한 룬입니다.
성장쿨감9개로 18레벨에 15퍼의 쿨감을 얻습니다.
쿨감이 중요해지는 6렙엔 5퍼센트를 얻고 + 마스터리5퍼와 10퍼를 맞추게 됩니다.
버티기 힘드시다 하면 고정마방룬 3개정도 끼셔도

왕룬             주문력 3개

왕룬에 주문력이 있냐없냐에 초중반 딜체감이 큽니다.
이속을 박는 분도 있으신데, 다이애나에겐 우월한 조건부 연속돌진기와, 맞다이 유도가 가능한 E가 있기에 주문력을 들어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미드의 특성상 오펜스21개,

오펜스에선 ap특성 관련 아무거나 찍으셔도 되지만, 위험한 게임은 남겨두시길 추천합니다.

딸피맞다이나 한타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달라붙어서 싸움을 유도하는 다이애나에겐 디펜스 9개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와 파괴전차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효율이 좋습니다 

흉터 +36hp      파괴전차 초반+15~17hp, 후반 60~70정도의 효율 






마나관리에 자신이 없거나, 스펠관리에 중점을 두고싶으신 분은 유틸9개찍어도 무방합니다.

블루버프의 지속시간 너프로 룬친화력이 나쁘지 않네요.
점화

팀에서 원딜과 함께 딜을 담당하는 미드.

라인전에선 점화를 가짐으로 상대방이 킬각에 대한 예측을 확실하게 못함으로 압박을 주고

소규모, 한타에서는 혹시있을지 모르는 딸피 상황염려를 없애주는 최적의 스펠입니다.




다만 트페상대로는 무조건 텔포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줍니다.

트페상대로는 6렙이후에 딜교환을 질 수가 없으며, 첫궁극기때 맞텔포로 따라가주면 함부로 궁 못씁니다.

라인을 밀어두고 로밍을 갔는데 트페가 반대로 궁로밍을 가도 지원가줄 수 있구요.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설명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패시브는 기본 평타를 1대치고 2대치면 패시브가 장전되며 매 3번째 평타는 마법대미지로 나갑니다.(평타와는 다르     게 좁은범위만큼 주변상대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플래쉬형으로 ). 

0.6의 ap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18렙만렙시 깡댐250+0.8ap대미지로서 왠만한 챔프들의 Q스킬만큼의 위력이  나옵니다. 게임 시작시 20%의공속을 올려줍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는 900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애나가 바라보는 방향의 오른쪽으로 반달모양 형태로 나갑니다. 반달모양의   경로에 있는 적도 Q에 적중됩니다 (광역스킬) 5렙시 200 + 0.7ap 대미지를 가집니다.


Pale Cascade(은빛 가호)W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3개의 피해를 주는 구슬을 생성합니다. 3개의 구슬은 5렙시 각각  70 + 0.2ap 대미지를 가지고,

따라서 210 + 0.6ap를 가집니다. 첫번째 사용시 보호막이 생성되고 , 마지막 구슬이 터질때 처음과 같은 양의 보호막   이 한번 더 생성됩니다.

 

Moonfall(달빛 낙하)E는 다이애나 주위 일정범위의 대상들을 끌어당겨 슬로우효과를 줍니다. 범위는 오리아나 궁보다 약간 좁은 정도 입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R은 순간접근기로 825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고, 3렙시 220 + 0.6ap의 대미지를 가집니다. Q표식이 있는 상대에게 사용시 R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되어 한번 더 사용가능합니다.





웬만하면 1렙때 Q


이후 무난하면 Q선마를 하되 상대방의 딜이 상당하면 Q를 찍을수 있더라도 W에 포인트를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궁은 6, 11, 16렙때 될때마다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다이애나에게 콤보란 6렙 이후 부터죠.


기본적인 국민 콤보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Lunar Rush(월광 쇄도)    Pale Cascade(은빛 가호)    평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Moonfall(달빛 낙하)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Lunar Rush(월광 쇄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Lunar Rush(월광 쇄도)  반복 입니다.


킬각이라면 마지막에 Q를 기다리지 않고 QRR+평타



 


스킬 활용 팁

 1.라인에서


다이애나의 스킬콤보는 너무도 뻔하디 뻔합니다.


Q맞으면 들어가서 때리고 두들기고,,,,, 하지만 대미지가 쌔기때문에 이깁니다.


상대방도 그걸 알기에 함부로 사거리를 주지 않습니다.


6렙다이애나에게 Q를 맞으면 자동적으로 뒤로 빠지게 되어있으며, 


그말은즉슨 상대방을 압박함으로 cs손해를 나게하거나 로밍타이밍을 잡을 기회가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또 반대로 생각하면 딜교환의 여지를 상대방이 잘 주지 않기때문에 답답해질 수 있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렇기에 티어가 높아지면 심리전이 상당히 중요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선 다이애나가 평타를 치면서 라인을 밀게 되어있습니다. (6이후)


그러면서 Q각이 나오면, 원거리 미니언과 상대방을 동시에 맞춰줍니다.


이 때 무작정 앞으로 돌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슬쩍슬쩍 뒷무빙을 하며 간을 봅니다. 상대방도 눈치를 봅니다.




ㄱ.멍청한 상대라면 Q표식이 끝나기전에 거리를 줄것이고, 뒷무빙을 하다가 R로 상대에게 진입, 딜교환을 하면 됩니다.


ㄴ.사리는 상대라면 선택지가 나뉩니다. 원거리미니언을 타고 E를 이용, 강제 딜교환을 걸거나

                          

                                           강쪽으로 사라져서 로밍타이밍을 잡거나, 상대방 정글에 시야를 밝힙니다.




2. 정글, 로밍에서


당연하고 많은 분들은 아실겁니다. 모르시거나 초보분을 위해.



정글캠프가 있는 곳에 Q를 던져서 대상이 맞게 되면 Q표식을 통해서 시야가 밝혀집니다. 궁을 사용하여 벽을 넘습니다.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갔을 때 적에게 궁사거리가 안나온다면, Q최대거리의 적미니언에게 QR 을 쓰고, 초기화된 R로 적팀에게 진입.




******3. Q와 R의 상관관계*******


Q가 맞으면 표식이 생기고,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R을 쓰면 R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재밌는 점은 Q를 던져서 상대방에게 맞기전에, 내가 R을 써도 그 이후에 Q가 도착한다면, 표식이 생기기전에 R을 사용함으로써 빠른 딜교환과 압박을 할 수 있습니다.


Q가 도착한 걸 보고 진입하려고 하면 상대방이 사거리 밖으로 도망가기 일쑤이므로,


Q를 던져두고, 맞는 걸 확신하면서 R을 바로 쓸 수 있다면 그때부터 다이애나의 라인전과 로밍 등이 수월해집니다.


다이애나유저라면 반드시 익숙해져야 합니다.


(이동기나 플래쉬가 있다면 R을 쓰더라도 상대방이 Q를 피한 채로 R을 맞을 수 있으므로 신중한 상황에선 조심해야합니다.)


  


* RQ?


- 예전에 동영상이 돌아다녔죠, Q를던져두고 R을 쓴게아니라 R로 들어간 이후에 Q를 써서 R을 초기화시키는..


   그걸 보고 미치도록 연습했습니다만 R사거리 너프 이후에는 패치가 됐는지 되지 않는 걸로 보이는 줄 알았지만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해본적이 없어서 ^^.. 


   확률도 극악이라고 합니다.  거의 되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렙 시작템은 플라스크+3포션이며 저는 마나포션1개로 Q파밍에 힘을 줍니다.

제드, 판테온, 제이스 면 천갑옷+5포션




*ㄱㄴㄷ 순서로 주요템트리

초반 귀환시 돈이 천원 안팎으로 모이면 ㄱ도란링Doran's Ring(도란의 반지)1~2개를 사주고, 극딜 AP누커거나 까다롭다면 500원망토1개와 

도란링을.

다이애나에게 첫코어템은 무조건 ㄴ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1600원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모으기가 초중반 최대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힘들거나 귀환횟수가 많았다면 하위템 손목보호대 부터 올려야겠죠?
(되게 말렸으면 보호대 이후 망토한개, 마관신등 효율좋은템으로 잉여가 되지않도록 노력합니다.)

딜이 상당히 강력함에도 불구하고 (4개의 기술이 200이상의 깡댐+0.6이상의 계수) 천상계나 프로들 사이에서 

안쓰이는 이유는 근접딜러임에도 생존기나 뒤에 대한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카사딘, 피즈와 비교를 해보면 이해가 가죠.


상대팀의 탑/미드/정글/서폿이 모두 AP대지미가 상당한 경우가 아니라면, 저는 심연의홀을 올리지 않습니다.

다만 망토하나를 스택해두고, 밴쉬를 올릴 때 사용합니다.


존야이후 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뽑고 ㄹ데켑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올립니다.


시즌2,3 초기에는 잘 몰랐지만 점점 스킬딜이 주력인 미드 ap들에겐 쿨감이란 요소가 부각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성배와 모렐로가 핫했죠.

여타 다른 ap미드들은 스킬 한두개가 미스나도 다른 스킬들로 딜로스를 줄일 수 있지만

Q가 곧R이며 생명인 다이애나에게 쿨감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존야이후에 상대방을 원콤낼정도로 빠르게 녹일 수 있겠다 하는 경우는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올려 스노우볼 효과+딜로스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애초에 존야가 정말 술술 나오는 게임이라면, 쿨감신가도 딜 쎕니다.

데켑이후엔 ㅁ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마관신을 사셨다면 공허이후 무조건 쿨감신으로 바꿔줍니다.

존야 > 데켑 > 공허 이후는 재량껏 ㅂ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이나 방어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리치베인은 다이애나의 패시브와 어울려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며, Q미스 이후 생길수 있는 딜로스를 감소시켜줍니다.




리치베인 대신     깡체력이 필요하면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마법대미지가 아프다면, 우리팀 AP가 많아서 시너지가 좋으면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방템은 주로 ㅅ밴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며, 진입챔프가 다이애나밖에 없다면 가엔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주는게 좀더 좋아보입니다.

판단하에 상황에 따라 가줍니다. 적팀에 공속기반 챔프가 여럿이라면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웨인
스웨인은 저렙 E+평타를 통해 근거리챔프 상대로 극악의 견제를 보여줍니다.

다이애나 특성상 6렙이후 들러붙어 싸우게 되는데 6렙 맞딜도 다이애나에게 꿇리지 않습니다.

모데카이저
요즘 다이애나보다 보기 힘든 모데입니다.

마나코스트가 아니기에 초반 견제가 빡세고, 6렙이후에도 쉴드유지가 잘 되어있다면

다이애나와의 맞딜에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오리아나
평타의 주문력계수와 짧은 쿨의 Q로 인해 초반견제가 아프고,

성배트리로 인한 마방+쉴드를 통해 6렙 이후에도 생각없이 들어갔다가 R쿨탐이 초기화가 안된다면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다만 궁진입시 Q가 미스나지 않았다면 충분히 만만한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노코스트 챔프라 초반 Q견제로 까다로울 수 있지만 깡댐과 계수가 작기에 6렙까지의 성장이

무난하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6렙이후엔 QR진입하면 폭딜이 없는 카타리나는 궁도 함부로 쓸수 없고,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됩니다.
탈론
다이애나처럼 근거리에 마나코스트, W파밍 등

AD계의 다이애나처럼 느껴집니다. 초반 견제가 충분히 버틸만 하고, 6렙 이후엔 탈론이 다이애나 상대로 먼저 들어올 수 없습니다. (맞딜은 다이애나가 무조건 이깁니다.)

다이애나가 먼저 들어가도 탈론이 집니다.
제드
노코스트 챔프에 그림자를 통한 견제가 수월합니다.

하지만 기력소모가 적지 않은편이므로 그림자EQ콤보를 한두번만 피해주면 기력관리에 허덕이는 제드상대로 6렙까지의 성장이 편합니다.

상대하기 쉽다고 써놨지만, 6렙 이후엔 제드가 다이애나의 Q를 피하냐 마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다이애나가 QR진입시 Q로 초기화가 되면, 제드는 다이애나를 죽었다 깨어나도 이길 수 없습니다.
다만 R진입시 초기화가 안된 상태이며, 라인이 반이상 넘었다면 제드의 궁폭딜에 녹습니다.

다이애나의 카운터라고 하면 주로 초반견제가 심하고, 6렙이후 다이애나가 붙었을 때 맞딜이 밀리지 않는 챔프들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Q파밍시에는 상대방 챔프를 항상 같이 맞춰주기.

                  

                  Q를 되도록 맞춰  킬을 노리거나, 라인압박을 통해 상대방 성장을 저지, 로밍타이밍을 잡기.




*로밍이나 아군지원 시 가장 중요한 점이라면


  교전의 끝이 분명한 싸움에는 지원을 가지 않고 다른 이득을 취한다. (와드, 타워푸시, 더티파밍)


  애매할 경우 웬만하면 달려간다.

 

  아군지원을 가는 척하며 부쉬속에 숨어 지원오는 적팀을 암살.

초반 운영법

다른 것 없습니다. 무식하게 사온 플라스크와 포션들을 통해 최대한 견제를 받지 않으며 먹을수 있는 cs는 놓치지 않 원거리 미니언을 Q파밍할땐 상대방을 같이 맞춰주도록 노력합니다.  


점멸 + E는 상대방이 풀피일 땐 절대 하지않습니다. 웬만하면 못잡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이후 국민콤보 맞아본 상대방은 R사거리 잘 안줍니다.


근거리미니언은 막타치다가 원거리미니언잡을 때 상대방과 함께 Q맞춰주며 라인밀면서 라인압박 들어갑니다. 


존야가 나온 이후는 QR 이니시에이팅을 하되, 적팀 풀피인데 깡R 이니시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아군지원, 로밍 , 와드에 철저히 하여, 라인푸쉬 이후 상대 미드의 선택폭을 줄이고 *소규모전을 유도합니다.



후반 운영법

가장 기본은 상대방 딜러진 누킹입니다.


후반엔 상대방 딜러진과 서폿이 상당히 무섭습니다.


함부로 이니시를 하지 않되, 상대 원딜미드가 QR 진입각이 나오면 이니시를 걸도록 하며


한타시 Q를 무조건 맞추도록 눈을 부릅뜹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Q가 맞는다면 상대방 딜러진 > 서폿 순으로 QR진입을 합니다. 극 후반 한타에서 딜러진 원콤보내는거 아닌 이상 

 QRR  금물입니다.


한두명 잡는다고해서 유일한 이동기인 R을 소모해버리면 계속되는 한타에서 아무 힘도 쓰지 못합니다.


깡 R을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진입각을 보면서 생각해야합니다.

 

팀에서 미드는 강력한 스킬로 대미지 딜링을 담당하는 역할입니다.

여러분들도 게임하면서 한타에서 스킬몇번 못돌리고 죽으면, '아 이거 질것 같다' 라고 느끼지요?

특히 Q의존도가 높은 다이애나이기에 딜로스는 훨씬 뼈아픕니다.


내가 Q를 미스냈는데 한타가 적팀쪽으로 기울면, 상황을 봐서 내가 들어가면서 어그로를 끌고 최대한의 딜을 넣어야겠다 하면 깡 R궁으로도 진입하여 딜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명확한 패배가 보인다면 울팀에게 빽핑을 찍으며 다음을 도모해야겠지요.



챔피언별 대응법

상 중 하를 기본으로 그 중간에 애매한 정도는 상중 중상 중하등으로 표시합니다.


룰루 Lulu(룰루)   중상


 초반 : 룰루는 초반견제도 좋고, 6렙 이후에도 다람쥐W와 궁으로 인해 솔킬각이 안남은 물론, 삐끗하면 역관광을 당할 수 있습니다. 초반 파밍시 쌩 E를 맞을 거리를 주면 안됩니다. 이어지는 평타와 Q를 맞게 될거고, 파밍조차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6렙 이후: 룰루에게 라인주도권을 주는듯이 사려주시다가, 룰루의 Q가 빠지거나, 자신에게 W를 쓴 이후 딜교를 걸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패시브 장전하고, QR진입으로 붙어서 때리면 딜교가 밀리진 않습니다만, 대포미니언타이밍에 잘못 진입했다가는 큰코다칩니다.



르블랑 LeBlanc(르블랑)  중


 초반 : 르블랑또한 견제가 나쁘지 않고, 초반에 Q평견제와 QW를 무턱대고 다맞아주면 또한 파밍이 힘들어집니다.

르블랑 상대론 쿨감룬을 포기하고 마방룬을 3~6개 정도 들어줄정도로 투자하셔도 됩니다.


 6렙 이후: 사리는 척 당해주다가, 침착하게 패시브장전후 QR로 진입해서 때리다보면 딜교자체는 이기게 됩니다.

르블랑 몸이 약하기도 하고, 성장주문력드는 경우가 많기때문에요.

문제는 그 이후인데, 르블랑의 사슬E와 E복제된 것을 다맞으면서 딜교를 해버리면 역관광을 당합니다.

붙어서 때리다가 E를 한번만 피하게 되면 이후의 딜교도 충분히 이깁니다.



빅토르 Viktor(빅토르) 중


 초반 : 무난하게 평타한두대 맞을듯 말듯 거리조절 잘하시고, Q를 맞았다면 이후 평타는 맞지맙시다. Q가 그렇게 길진 않습니다만 이어지는 강화평타는 평타라고 생각해서인지 되게 아픕니다.

빅토르가 레이져긁는 패턴도 잘봐두세요 (오른쪽 왼쪽으로 긁는 습관등) , 레이져 이후엔 한번 더 터지면서 대미지줍니다. 그 위에 있지마세요.

 

 6렙 이후 : 어느 챔프상대로도 마찬가지지만 풀피 풀피인 상황에선 QR맞추면서 딜교걸면 다이애나가 이깁니다. 그 전에 짤스킬을 얼마나 안맞고 딜교를 거냐가 되게 중요합니다.

중요한건 진입이후 빅토르가 궁을 쓴다면 바로 뒷무빙으로 거리를 벌려주시고, 이후 QR이던 R로 빅토르에게 진입하여 빅토르궁 사거리에서 벗어나서 싸우면 좋습니다. 궁맞았는데 무식하게 평타치면서 싸우면 역관광입니다.



공부한다고 롤 많이 안합니다. 1~2주마다 들려서 챔스나 유행타는 챔프위주로 조금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당 ^.^

 

마치며

 12년도 8월즈음엔가 다이애나 로테이션부터 시작하여 렙30을 찍고 1400점을 만들때까지 다이애나만 줄창해온 다이애나빠입니다.


한참 다이애나가 핫해져서 라이엇의 궁, 대미지너프를 먹고 고인이 되버려 아무도 쓰지 않을때에도


궁사거리가 750일때도 사용해왔습니다.


점수올리기 위해서는 선픽용은 아니지만, 충분히 강하고 스타일리쉬한 다이애나, 이만큼 멋있는 챔프 롤에서 별로 없습


니다^.^


재밌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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