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닉 고정해서 하나만 씁니다.
Another Ezreal 입니다.
(^_^)~
* 개편된 개인정보창 사진(6월3일)
『 시즌4의 지난공략과 시즌5공략 - 』
『 감사의 한마디 - 』
미흡한 실력으로 쓴 공략에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준 결과.
이즈리얼 챔프 공략중 인기 공략으로 인벤 공지에 뜨게 되었습니다.
보구 가시는 분들이 보기 전보다,
이즈리얼을 플레이 함에 있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심을 받는 만큼 더 좋은 공략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30만 돌파
- Another Ezreal
* 추가적으로 BGM을 알려달라고 귓말 오시는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글을 추가합니다.
브금 2곡 나오는데 제목은 non non non 이랑 the way i are 입니다.
*2014/05/18 1차 수정 - 파랑이즈의 템트리와 여눈이즈의 템트리 추가. 추가공략 Tip작성. Q & A추가.
*2014/05/19 2차 수정 - 룬페이지 사진 추가. 봇 라인전 운영 Tip추가. Q & A 추가.
*2014/05/23 3차 수정 - 추가공략 Tip 추가. 챔프별 대응법 (상대하기 까다로운 원딜과 서폿 Best 3) 추가.
*2014/05/30 4차 수정 - op.gg랭킹을 비롯한 각종 사진 업데이트. 추가 공략 tip 변경 및 추가.
*2014/05/30 5차 수정 - 23분 무라마나 이즈리얼의 템트리 추가.
*2014/05/30 6차 수정 - Another Ezreal's 매드무비 추가.
*2014/05/30 7차 수정 - 도란검에 피흡기능이 추가된 패치 이후 공속 새로운 룬페이지 추가.
*2014/08/24 8차 수정 - 공속룬이 없는 룬페이지 삭제. 룬페이지 1가지로 통일.
*2014/08/30 9차 수정 - 전체적인 글의 틀 수정. 글자의 크기, 색상, 배열의 수정.
*2014/10/20 10차 수정 - 사진추가 및 공략 일부 수정.
*2014/11/13 11차 수정 - Another Ezreal 개인 소개 수정.
*2014/12/12 12차 수정 - 시즌5의 업데이트 공략 작성.
*2014/12/20 13차 수정 - 여눈 템트리에 대한 설명 추가.
*2015/01/02 14차 수정 - 룬페이지 2번 추가. 룬페이지 부연설명 추가.
*2015/01/22 15차 수정 - 스킬설명 수정 (w4렙구간으로 변경).
*2015/02/05 16차 수정 - 추가 설명 Tip수정.
*2015/03/10 17차 수정 - 닉네임 변경 후 머리말 부분 사진과 소개 수정.
*2015/04/07 18차 수정 - 각종 텍스트 수정.
*2015/04/20 19차 수정 - 아이템 부분 설명 업데이트와 수정.
*2015/05/28 20차 수정 - 룬페이지 한 개로 통일.
*2015/09/03 21차 수정 - 개편된 개인정보창 사진추가. 소제목과 전체적인 틀 개편.
*2015/10/28 22차 수정 - 전체적인 오타 관리 작업. 프로필 사진 수정.
- Introduction -
안녕하세요 ~ ^^*
『 Another Ezreal 』 입니다.
『 Season Ⅲ Another Ezreal 』
『 Season Ⅳ Another Ezreal 』
『 Season V Another Ezreal 』
『 Season Ⅳ 현 티어 』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흔하게 존재하는 '이즈리얼 성애자' 입니다.
그 결과로 누구보다 이즈리얼에 대해 깊이 알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 짧게 한 마디 하자면,
이즈리얼은 쓰레기 챔프가 아닙니다.
"요즘 메타에 안맞는다", "쓰레기 챔프다" 라는 평들이 많지만
원딜 챔프중 손을 가장 많이 타는 챔프입니다.
그 말은 즉,
잘하면 잘하는만큼 효율을 뽑아 낼 수 있는 좋은 챔프라는 뜻입니다.
또한, 이즈리얼이라는 챔프는
다른 원딜들에 비하여 템트리가 상당히 유동적인 챔피언입니다.
저는 이 공략에 그 다양한 템트리중
제가 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얻은
시즌5 메타에 맞는 이즈리얼의 최적 템트리와
지금까지 경험으로 쌓아온 각종 노하우
들을 올려놓을 계획입니다.
op.gg 랭킹 123위 안에는 못들지만 앞으로 계속 올라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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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략을 읽기에 앞서서
제 아이디를 한번 유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아이디는 ' Another Ezreal ' 입니다.
' Another ' 은 ' 또 하나의, 다른 ' 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제가 쓴 공략이 무조건 이즈리얼을 플레이하는 것에 있어서
완벽한 공략이고 무조건 이걸 따라해라.
그러면 이즈리얼을 잘하게 된다.
무조건 내가 쓴 공략의 내용이 맞다.' 라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템트리부터 시작해서 룬과 특성 그리고 스킬 콤보 하나하나까지
유동적이고 다양한 챔프인 이즈리얼이라는 챔프에
대한 많은 고찰과 실험을 통한 결과로
이 공략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
시즌 5에 메타에 맞는 최적의 템트리를 올려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nother Ez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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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나 재생+1.32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3.5%
다들 아시겠지만,
도란검에 생명력 흡수 +3% 가 붙는 패치 이후에
제가 이즈할때는 전에 사용하지 않던
공속룬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공략을 수정하였습니다.
* Another Ezreal의 룬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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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고정 방어 x 9
문양 - 5초당 마나리젠 x 4, 고정 마법 저항력 x 5
정수 - 공격 속도 x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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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14% 룬입니다.
이즈리얼은 공속이 그렇게 필요없지 않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편인데
물론 스킬딜링이 중요한 챔프지만,
공속 14%를 사용하게 되시면 스킬샷과 평타를 더욱 수월하게
믹스할 수 있을 뿐더러 라인전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거기서 5초당 마나리젠 룬을 4개 사용 함으로써 여눈을 가지 않아도 마나관리를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딱 ~
1. '난 이즈리얼을 할 때, 공속 +17% 까진 필요없다.'
2. '여눈을 안가다 보니 마나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은 제 룬페이지를 사용하시면
확실히 좋다는 것을 실감하실 것입니다.
* 이즈리얼을 잘하기로 유명한 프로 선수 중
EDG DefTnT 선수도 이즈리얼을 할 때, 마나리젠 룬을 4개
즐겨 사용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특성은 위와 같습니다.
이즈리얼은 양날의 검을 찍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상대편이 이즈리얼보다 평타 딜링이 강한 원딜이라면,
'양날의 검' 으로 인해 딜교에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대신, '주문연성'과 '무기연성' 을 찍어서
스킬 딜링과 평타 딜링에서 딜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합시다.
또한, 장군에 3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위험한 게임에 1포인트를 투자하여
바텀 2:2 싸움에서나 한타때 극강의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이즈리얼은 특히나 타 원딜에 비해 ,
킬이나 어시를 받기 쉽기 때문에 찍었습니다.
만약, 위험한 게임을 찍는 것이 별로라고 생각되신다면,
장군에 1포인트 더 주셔서 +1.5% 의 추뎀을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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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의 고정 스펠입니다.
한타 때 카이팅으로 인해서
끝까지 살아남아 딜링을 해주는 것이
생명인 이즈리얼에게는 회복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머너 스펠입니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상대편 서폿이 라면 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상대편에 같은 위협적인 cc가 있다면 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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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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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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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Lv 기본콤보 : 평평 ( 라인전에서의 기본 콤보 )
* 2 Lv 기본콤보 : 평평 평(비전을 사용한 콤보)
* 4 Lv 기본콤보 : 평평 -> 평 ->
* 6 Lv 이후콤보 : 평 -> ->
(궁을 쓰면서 시작하는 즈리얼의 궁극의 콤보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를 맞추냐 못맞추냐보다
을 먼저 쓰느냐 안쓰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즈리얼에 아직 미숙하신 분들이 궁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 하시는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이즈리얼은 cc가 걸렸을 경우나 싸움이 발생한 경우 를 활용하기 위해
선궁을 쓰고 시작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조건 선 을 쓰고 시작합시다.
그렇게되면 맞추기도 쉬울 뿐더러 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은 상황에 맞게 콤보를 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 원거리 딜러 ' 라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즈리얼은 평타딜링 위주의 챔프 와는 다르게
스킬 딜링이 좋은 챔프이기 때문에
스킬을 활용한 콤보가 다양합니다.
이때문에 스킬 중간 중간 평타를 섞는 노력을 해준다면,
이즈리얼의 장인에 금새 등극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욱 자세한 스킬활용 Tip과 노하우들은 밑의 추가공략에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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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35/55/75/95/115(+1.1AD)(+0.4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 1150
누구나 아시겠지만, 이즈리얼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얼마나 잘 맞추냐.
얼마나 섬세하게 이 스킬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이즈리얼의 딜량이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q를 맞추고 패시브를 발동시킨 다음
바텀 2:2 딜교를 하는 것과 q를 맞추지 못하고 패시브가 없이
바텀 2:2 딜교를 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q를 맞추고 평타를 섞는 딜링으로 바텀에서 2:2 딜교를 하시게된다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끔 이즈리얼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저에게 이런 질문을 하고는 합니다.
『 Question ? 』도대체 라인전에서 어떻게하면
q를 잘 맞출수 있나요? 너무 안맞어요..
일단은 기본적으로 q가
어느정도 멀리~ 어느정도 속도로~ 날아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흔히, 우리는 경험으로 인한 감이라고하죠?
이즈리얼을 플레이 하시면서 그 감이 쌓이셨다면, 대놓고 Q를 쓰는 것보다는
미니언 막타를 친 이후 적 챔피언에게 q를 날려줍시다.
마치 블리츠크랭크가 미니언이 없어지는 타이밍을 계산해서 그렙을 던지는 원리와 같습니다.
또한, q만 날리고 빠지지 마시고 q를 사용할 때,
평타를 한번 섞어주는 센스를 발휘해줍시다.
q한번이 적을 위협할만큼 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q와 평타가 2번이상 들어가게 되면!
서서히 라인전의 주도권이 자신에게 넘어오고 있음을 실감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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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이 에너지 파를 발사하여 에너지 파를 지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70/115/160/205/25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즈리얼이나 아군 챔피언이 이 에너지 파에 맞으면
5초간 공격속도가 20/25/30/35/40%만큼 빨라집니다.
사정거리 : 1000
4렙을 찍는 시점에 w를 하나 찍어줍시다.
하지만 w는 마나소모량에 비해서 딜링이 약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너무 남발하시면 안됩니다.
광휘의 검이 나온 이후부터 w평타로 딜교할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하여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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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비전이동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75/125/175/225/275
(+0.7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 475
이즈리얼이 쓰레기챔프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 해 줄 수 있는 가장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을 잘하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이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한타 때, 상대편 이니시에이터들이 이니시를 걸때,
비전을 섣불리 사용하고 한타를 시작하지 맙시다.
포지션을 잘잡으면 비전이동이라는 스킬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노하는 상황에서 거리가 조금 있다면
+ 보다는 + 을 사용하여
비전이동의 딜이 추노하는 상대에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즈리얼의 비전이동 딜은 무시 못하기 때문에,
플레시 비전이동으로 추노를 하는 클라스를 보여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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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정조준 일격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00/650
(+1.0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명중 할 때마다 피해가 10/10/10%씩 감소하며 최대
30%까지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 전범위
정조준 일격은 맵 전 범위가 사용 범위임으로
아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을 잘 보다가 지원궁을 써주는 것은 이즈 장인들의 특기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 라인전에서 궁이 없기때문에
2:2 싸움에서 질 우려가 있으니 잘 생각하고 지원궁을 쓰셔야 합니다.
게다가 이즈리얼의 패시브인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5초간 공격속도가 10% 상승합니다. 효과는 최대 5번 중첩 )
을 잘 활용하기 위하여, 한타때는
포지션을 잘 잡은 상태에서 선 궁을 쓰고 패시브를 활용한
공속 50% ↑후 한타를 시작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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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부터는 집중해서 봐야 합니다. "
은 타 원딜들과 다르게 템트리가 상당히 유동적인 챔프입니다.
그 만큼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아이템 빌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만큼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이즈리얼의 템트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첫번째는 트포이즈
두번째는 파랑이즈
입니다.
저는 가장 보편적인 이즈리얼의 템트리 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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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r or
1. ★★★★★
이즈리얼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아시겠지만,
삼위일체는 이즈리얼의 피지컬을 향상시키기에
최적의 템입니다.
가 나온 이후부터는
이즈리얼의 딜이 체감될 정도로 강력해 지기 때문에
용 싸움이라든지 초중반 소규모
한타에서 삼위일체로 인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때문에 선템으로 삼위일체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포 이즈리얼이 가장 강한 타이밍은
트포가 나온 직후 ~ 3코어 까지
이때까지가 이즈리얼이 가장 강한 타이밍입니다.
그땐 트포를 비롯한 다른 템들의 효율을 가장 극대화 시킬수 있는 구간이기에
자신있게 최대한 볼 수 있는 이득을 많이 보려고 노력합시다.
『 Question ? 』 VS 중 어떤것을 먼저 가는 것이 좋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왕룬의 흡룬이 최근 패치에서 2% --> 1.5%로 하향되었기 때문에
왕룬에 흡룬을 끼시지 않고,
고정방어나 고정공격력 룬을 박은 이후 선 피바라기나 선 몰락한 왕의 검을 가신 후,
삼위일체 템트리를 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흡룬을 빼고 선 피바라기로 라인전을 압도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선 삼위일체를 가실 필요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깡딜로 라인전을 더 압도 하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피바라기를 먼저 올리시구
삼위일체를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or ★★★★★
과 는 많은 분들이 저에게 물어보던 질문 입니다.
저는 이즈리얼을 100판 플레이하면 90판 이상을 을 갑니다.
는 몰락한 왕의 검보다 깡딜이 쎄지만 저는 몰락한 왕의 검을 선호합니다.
은 상대팀 조합상 한타때
이즈리얼을 지속적으로 괴롭혀 주는 챔프가 있을 경우와
도망가는 적을 쫓아가는 추노시에
이즈리얼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와 은 시너지 효과가 좋기 때문에 저는 애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중 후반 한타때
이즈리얼은 정말 끝까지 살아남아서 딜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몰락한 왕의 검을 가지만,
이거는 너무 딜이 약한거같에요.. 그리고 잘 못 사용하겠어요.. 라는 분들은
이거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둘다 아주 좋은 템이구 취향에 맞게 가시면 되요~
3. or or
은 피바라기를 갈 경우 두 템간의 효율이 좋습니다.
타 원딜들처럼 피바라기를 간 이후에
공속 증가나 크리티컬 확률 증가의 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를 갔을 경우에는 을 올립니다.
은 몰락한 왕의 검을 갔을 경우에 가면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나 적 조합이 한타때
쿨타임 감소로 을 한번 더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아이오니아 신발의
쿨타임 감소 효과는 꿀입니다.
는 한타때 적 미드라이너가 너무 아프다 싶고,
잔 cc가 많을 경우에 가줍니다.
헤르메스의 신발에는 강인함 효과가 있어서 센스있게
템 결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4. ★★★★★
최후의 속삭임은 모든 원딜 챔프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라인전이 끝난 탑라이너나 탱커들은 중반 소규모 한타 때
최후의 속삭임이 나오지 않았다면 나름 열심히
딜링을 했어도 한타를 져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라인전이 끝난 이후에는
Tap 키를 종종 눌러서 상대편 탱커들의 방어력 증가 템 상황을 살펴줍니다.
상대편이 이 두개의 딴딴한 아이템을
둘다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즈리얼이 을 보유하지 않았다면,
그 탱커들을 절대 잡을수 없습니다. 절대!
고로, 상대편의 방어력 증가 템을 종종 확인하고
라위 타이밍을 맞춰서 잡도록 합시다.
이렇게 이 나온 이후에는
딜링템 보다는 생존템을 올릴 시간입니다.
5. ★★★☆☆
무한의 대검은 저는 거의 무한의 대검이 나올 때 까지
플레이 시간이 길지 않아서 자주 가는 템은 아닙니다.
게임의 흐름상,
가 나오고 여기서 생존템을 뽑으면서 게임이 끝납니다.
하지만,
가 나온 이후에도 게임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상대편 탱커들이 너무나도 딴딴해서
절대 치명타 확률이 적고 딜이 낮은
위의 템으로는 죽일수가 없을 것 같다!
라고 판단이 될 때, 무한의 대검을 가줍니다.
특히, 이즈리얼은 상대편 챔프중 퓨어 탱커가 있을 경우에
그 탱커를 녹이기 힘든 원딜이기에.
만약 등의 탱커가 있을때
무한의 대검을 써주셔도 좋습니다~
1. ★★★★☆
서머너 스펠을 힐을 들었고
상대방 이니시 에이터의 cc가 좋을 경우에 필수적인 생존형 딜템 입니다.
특히나 수은장식 띠는
의 궁 표식이 터지는 것을 풀어주기도 하면서
가 가진 cc도 풀
어주기때문에 이즈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그런 상황이라면 를 올려줍시다.
2. ★★★★★
벤시의 장막은 상대편 cc를 한번 막아주는 효과를 발휘 함으로써
상대편에 위협적인 논타겟 cc가 있을 경우 가줍니다.
예를들어 등의 챔피언일 경우
한번 cc를 맞게되면 적팀의 cc연계가
들어오기때문에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럴때, 벤시는 큰 힘을 발휘합니다.
3. ★★★☆☆
제가 가끔 유용하게 사용하는 아이템 입니다.
주문포식자는 중반에 딜도 부족한 상황에서
벤시나 시미터를 가기 힘들경우에 가주면 아주 좋습니다.
마법저항력과 주문포식자의 패시브 효과는
생존과 딜링에 한층 더 도움을 줍니다.
는 효율에 비해 원딜이 가기에 비싼 템이기 때문에
멜모셔스까지는 올리지 않습니다.
4. ★★★☆☆
흔히 가엔이라고 불리우는 이 아이템은
전투시 죽어도 다시 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어템이 어느정도 갖추어진 후에
생존템으로서 플레이어들이 자주 애용하는 템입니다.
하지만, 죽은 다음에 다시 태어나서 또 죽는 결과를 맞이하게 되는
게임에서는 가주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이즈리얼은 수호천사보다 벤시나 시미터가 좋습니다.
이렇게 하여 여러가지 템들을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상대 미드라이너가 ap인 대부분의 판을
+ or 로 마무리 합니다.
시즌 3때는 라인전 선 여눈을 통해
무라마나가 뜨는 중반에 폭딜을 노리는 이즈리얼이 유행했었습니다.
또한, 쿨타임을 최대(40%)로 맞추면서
를 2.4초 마다 한번씩 쏠 수있고 을 통한 슬로우와 딜링과 카이팅
을 최대로 끌어올렸었죠~
또한 상대 미드라이너가 ad암살자 챔프인 경우에
의 방어력 향상이 생존에 도움이 되었고
우리편 미드라이너가
블루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닌 챔프 일 때 블루를
섭취함으로써 무라마나의 마나 소모량을
감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랑 이즈의 템트리를 알려드리자면~
+ or
만약 누군가가 저에게
" 저는 이즈리얼을 할때 마나 재생룬을 안쓰기때문에 마나가 조금 부족한데..
여눈을가서
무라마나만 올리면 안되나요? " 라고 물어본다면?
여기에 여눈 이즈의 템트리를 적어놓겠슴니다~
저번 시즌에 유행했던 완전한 파랑이즈는
얼건을 가기때문에 플레이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최후의 속삭임의 타이밍이 너무나 늦어집니다.
만약 상대편에 탱커가 2명 이상이라면
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기 전 흡낫 하나만 사고
최후의 속삭임을 올려줍시다. ★★★★★
그래서 한창 적 탱커를 녹여야 하는 시점에
살짝 적의 피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얼건을 가는
완전한 파랑이즈의 템트리보다는
그 밑의 여눈 이즈의 템트리를 추천드리겠슴니다.
『 Question ? 』 왜 서포터들이 이즈리얼로 여눈을 가면 싫어하나요?
프로 선수중 이즈리얼을 플레이 하는 선수가 한 말중
' 여눈이즈가 이즈리얼의 여러 템트리중 가장 캐리력이 높다. '
라고 한적이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여눈이즈는 중반 무라마나가 나온 타이밍에
적이 감당하기 힘든 정도의 딜링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 미드라이너나 원딜이나 몸이약한 서폿이라면,
무라마나가 묻은 q를 한번만 맞아도
피의 1/4 이상이 깎이게 됩니다.
탑라이너와 탱이 되는 정글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딜이 쑥쑥 들어갑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여눈을 가게되면
상대편을 딜교에서 이기기 힘들 뿐더러
우리편 정글러의 갱 상황에서
그 한틱의 딜이 부족해서 못잡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을 살 돈으로 여신의 눈물이 아닌
를 산 효율을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모든 서포터가 여눈 이즈리얼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눈을 산 것을 싫어하는 서포터라면
대부분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눈을 가셨다면,
라인전에서 좀더 열심히 q로 상대편을 맞추시려고
노력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최대한 빠르게 마나무네를 올려서
무라마나가 좀더 빠르게 나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
+ or
우선 파랑이즈와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첫 귀환시 여눈을 삽니다.
그 이후 빠르게 마나무네를 올립니다.
마나무네를 빨리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
마나무네를 빨리 가게되면
마나무네의 템 특성상 공격력이 + 40정도 오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여눈은 스킬을 시전하여 마나를 소모해야만 스텍이 쌓이는 반면,
마나무네는평타에도 스텍이 쌓입니다.
그리하여 무라마나를 한시라도 빨리 띄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 이후에는 광휘의 검을 사서
라인전에서 q평과 w평으로 이득을 보도록 노력합니다.
이 템트리를 갈 경우에
저는 라인전에서 w를 배웁니다.
그 이후 신발과 흡낫을 든 상태로 최후의 속삭임을 올려줍니다.
왜냐하면 흡낫을 몰왕 or 피바라기로 바꾼 다음
최후의 속삭임을 가신다면 최후의 속삭임 타이밍이
너무 늦어지기에 흡낫만 든 상태로 가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템트리를 활용 하신다면 여눈을 가진 상태로 스텍이 다 쌓이고 무라마나로 바꾸는 것과
엄청난 무라마나 완성 시간의 차이를 실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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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하기 어려운 원딜 Best 3 - 』
Best 1. ★★★★★
후.. 제가 이즈리얼을 원딜로 선픽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인 적 원딜 챔피언입니다.
그냥 저 노홍철 같은 얼굴을 보기만 해도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후
드레이븐은 이즈리얼이 이기기 거의 불가능한 힘든 챔프입니다.
물론 서폿이 어떤 서폿이냐에 따라 봇 라인전에 큰 영향을 미치겠지만,
저는 상대 원딜이 드레이븐이 나온다면
거의 후픽으로 이즈리얼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레이븐은 도주기가 없는 원딜이지만 자체 생존 스킬이 있을 뿐더러
평타 딜링에서 이즈리얼보다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첫 귀환시 드레이븐이 를 뽑아올 가능성이 높기에
이 원딜을 만난다면
첫템을 로 선택하여 를 먼저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되면 딜교가 벌어지는 상황에서 약세에 놓이더라도 어느정도의 딜교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
vs
+
특히나 이런 경우라면 더욱더 이즈리얼을 픽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드레이븐의 평타가 상당히 아프고
드레이븐을 잡을 cc가 미약하기 때문에
봇 라인전에서 최대한 딜교는 피하면서
q로 견재만 하고 파밍 위주로 라인전을 풀어가도록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글러의 3렙 갱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편 서폿이 등의 챔프라면,
드레이븐이 이즈리얼이 약하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무리한 딜교를 시도했을때
드레이븐을 포커싱 한 상태로 무조건 드레이븐을 치는 가정하에
서폿의 cc로 잡을 각을 노려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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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2. ★★★★★
케이틀린은 드레이븐과 같이
라인전 초반부터 딜교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딜링을 가진
챔프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 공격 사거리에서 이즈리얼은 550이고 케이틀린은 650입니다.
100이라는 수치상의 숫자가 어느정도인지 실감이 잘 안나실 수도 있겠지만
맞라인을 섰을 때,
상대편 케이틀린이 평타 견재를 잘하는 케이틀린에게
사거리를 내준다면 너무나도 열받는 상황을 느끼면서
딜교에 손해를 보게 됩니다.
사거리 차이가 너무 나고
이즈리얼의 q는 미니언들한테 막히지만
케이틀린의 q는 미니언에 막히지 않습니다.
그로인해 적 미니언을 끼고 싸우게 될 경우
q평q의 딜교가 상당히 힘들게 됩니다.
더군다나 상대편 바텀 라인 조합이
+
+
+
+
등의 짤짤이가 강한 서폿과의 조합이라면
딜교에서 손해를 보기 쉽상입니다.
그렇기에 라인전에서 상당히 까다로운 원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은 이속이 낮은 초반에
이즈리얼의 q 를 피하기 쉬운 챔프가 아닙니다.
최대한 케이틀린이 을 모았을 때,
맞아주지 않으면서
케이틀린의 eq 콤보를
우리가 가진 이즈리얼의 사기 스킬인 으로 피하면서
평q평 으로 딜교를 하려고 노력합시다.
먼저 1차 포탑이 깨질 것 같은 상황에서는
정글러를 호출하여 귀환타이밍을 잡고
1차포탑이 너무 빨리 깨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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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3. ★★★★★
이즈리얼은 스킬 대미지가 쎄기 때문에
스킬을 동반한 평타로 딜교에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에 힘든 챔프가 바로 루시안입니다.
루시안은 자체 도주기도 가지고있으며
루시안의 q은 미니언을 관통합니다.
게다가 루시안 패시브인 빛의 사수는
스킬을 사용 한 후 평타 2대가 나가는 패시브이기에
루시안이 스킬을 적중시키면서 이즈리얼과 맞딜교를 했을 경우에는
이즈리얼이 딜교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렇기에 중요한 것은
최대한 루시안이 스킬을 사용 한 다음,
패시브 가 발동된 상태에서는
맞딜교를 피해줍니다.
그 전제하에 q를 잘 맞추시면서
평타를 넣으신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또한, 루시안의 q는
살짝살짝 움직여 주는 무빙으로도 피할 수 있으니
무조건 맞지 마시고
루시안이 q를 쓸거 같은 타이밍에 q모션이 생기는 순간 횡무빙으로
피하는 연습을 합시다.
입롤같지만 맞는 수를 훨 ~~ 씬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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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하기 어려운 서폿 Best 3 - 』
Best 1. ★★★★★
이번에 새로 나온 이 ' 브라움 ' 이라는 놈은 정말 너프가 필요할 만한 챔프입니다.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cc도 좋을 뿐더러
스킬과 평타를 맞은 이후 브라움과 원딜의 평타로
4스택을 쌓게되면 스턴에 걸립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브라움의 평타와
동상 을 맞으면 안됩니다.
최대한 센스있게 브라움의 스킬을 피해야 하는 사황이라면
을 활용하여 피해주도록 합니다.
평타를 맞게되면 뇌진탕 펀치라는 브라움의 스턴 패시브가 적용되고
마찬가지로 동상 스킬을 맞게되면
브라움의 스턴 패시브가 카운트 됩니다.
그리하여 최대한 평타와 을 맞지 않은 상태에서
초반에 브라움이 생각보다 몸이
약하기에 2렙을 먼저 찍고
최대한 평q평으로 피를 깎으려고 노력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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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2. ★★★★★
쓰레쉬가 우리편 서폿이라면 참 고맙겠지만,
적 서폿으로 등장한 경우에는 상당히 까다로운 서폿입니다.
그래서 Best 2위로 올렸습니다.
쓰레쉬는 qe전부 강력한 cc이며 6렙이후에 궁도 마찬가지로 강력합니다.
궁같은 경우에는
스치기만해도 스펠을 다 빼고 죽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또한 쓰레쉬는 완전 근접 평타 챔프가 아닙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쓰레쉬의 평타 사정거리는 450 입니다.
라인전을 섰을때,
평타 짤을 잘 넣는 쓰레쉬들을 만나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니언을 먹으러 갈때
쓰레쉬의 패시브가 묻은 평타를 맞는 순간
' 아 생각보다 아프고 생각보다 사거리가 길구나.. '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하는 쓰레쉬라면,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미니언을 평타로 치면서
선 2렙을 먼저 찍으려고 노력을 할텐데
적 바텀 듀오가 2렙이 먼저 찍힌 상황에서
우리가 1렙이라면 이 없는 이즈리얼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이 타이밍이 쓰레쉬의 초반 국민 콤보인 + +
점멸 eq에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뒤로 빠져줍니다.
그리하여 비전이동이 생긴 이후에는
쓰레쉬의 e 가 닿지 않는 거리를 항상 유지하면서
평q평을 부지런히 쓰레쉬에게 넣어 주도록 합니다.
쓰레쉬가 단단해보이지만 맞으면 피가 깎이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피를 깎은 이후에 우리 서폿의 이니시를 기다립시다.
또한, 사형선고 q는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이것을 맞을 경우 qer의 풀콤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쓰레쉬가 사슬을 던지는 모션을 취한다면,
최대한 무빙과 으로 피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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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3. ★★★★★
3위는 애니입니다.
생긴거는 상당히 귀엽지만 위험한 년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애니는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스턴을 모아 다음번에 타게팅 스턴을 넣을 수 있는
챔프입니다.
애니는 긴 평타 사거리로 원딜을 견재하기 쉬운 서폿이며,
애니가 있는 적 바텀 듀오가 먼저 2렙을 찍었을때,
이즈리얼의 가 없는 타이밍을 노려
스턴을 동반한 를 넣게되면 적 바텀이 2렙때 죽을 확률이 큽니다.
그렇기에 라인에 도착한 적 애니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확인 한 후
만약 주문력 룬을 들고 왓다면
적이 먼저 2렙을 찍는 타이밍을 조심합시다.
또한, 라인전 중반부터 애니의 + + 를 맞으면
애니한테만 원콤이 날 확률이 크기에
항상 이것을 생각하고 애니가 스턴을 감은 상태로 딜교를 시도하려 온다면
풀콤보를 다 맞지 않도록
비전이동을 사용하여 센스있게 피해줍시다.
주문력 룬을 든 서폿 애니라면
이즈리얼의 의 대미지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애니가 앞으로 나와서 깝치는 것을 보기 싫으신 분들은
정교한 짤로 애니가 앞으로 나와서
설칠 엄두를 내지 못하도록 피를 깎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추가 공략 칸에는...
제가 최대한 이 글을 보고,
무엇인가 하나라도 더 얻어가시는 마음에
제가 이즈를 플레이하면서
경험으로 부터 쌓인 노하우와
어떤 특정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같은
Tip들을 주로 써 놓겠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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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라인전 운영법을 말씀드리기전에 가장 기본적인 마인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약해빠진 생각하지마세요.
그게 핵심입니다.
간혹가다가 서포터에게 이런말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 저 그냥 봇라인가서 파밍만할게요.
cs만 먹을거니까 절대 적이랑 싸우지마세요.
검색해봤는데 적 원딜 서폿 둘다 잘해요 "
이런 사람들은 저는 같은 원딜러로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정말 조합상 상대편을 2:2에서 이기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게임이 아니면
이런 생각을 가지고 봇을 가게되면
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봇라인전 2:2에서 무조건 진다는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많은 변수가 있죠.
그런데 라인을 가기 전부터 저렇게 마음을 먹고 가게 된다면?
분명 적이 먼저 딜교를 시도할 것이고,
그 결과 적이 2대 3대 칠동안
그것을 맞받아치는정도로 겨우 1~2대 밖에 치지 못합니다.
그렇게되면 딜교에서 손해를 보게 되고 결국 그 전리품으로 cs손실이 생깁니다.
그렇게 소심하게 라인전을 하다보면,
어느덧 상대 원딜과 cs가 차이나기 시작하면서 라인전을 압도당하고
결국 소규모한타에서
적원딜이 킬을 다 주워먹는 결과가 나옵니다.
그렇기에 마음을 독하게 먹고 라인을 가서
딜교에서 쫄지말고 먼저 딜교를 할수 있는 상황에서는
먼저 딜교를 시도합시다.
그리하여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고 cs격차를 벌린다면
한타에서 킬을 먹는사람은 당신이 될 것입니다.
원딜은 자기 무빙과 딜링에 대한 자신감과 패기입니다.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라인전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봇 라인전은 서포터가 80%를 차지하는 라인입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도 그렇지만
봇에서 서폿을 주로 맡아서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견해
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즈리얼과 어떤 서포터들이 상성상 잘 맞는지 알아야합니다.
이즈리얼은 일단 다들 아시다시피 라인 푸쉬가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그말은 즉슨,
서포터가 라인푸쉬에 좀더 힘을 실어줄 수 있으면 좋다는 얘기입니다.
예를들면 와 같은 챔프들이 이즈리얼과 같이 라인을 밀고
상대편과 딜교를 시도해 준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라인푸쉬가 기반이 되지 않는 서폿이랑 라인전을 갔을 경우,
예를들면 입니다. 그럴경우에는 2레벨을 먼저 찍기가 불편할 뿐더러
라인전에서 주기적으로 압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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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초반 운영법입니다.
리시를 너무 많이하시지 마시구 적당히 하고 라인으로 빠르게 갑시다.
그렇게 적당한 리시를 한 이후에 라인에 가서
첫번째 미니언 경험치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봇에서는 2레벨을 먼저 찍는것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미니언을 드신 이후 미니언 꼭 막타를 쳐서 먹으려고 하지 마시구
를 열심히 쓰셔서 라인을 최대한 열심히 밀어줍시다. ★★★★★
이때는, 서포터도 마찬가지로
최대한 평타 or 스킬로 미니언을 때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여서 2렙을 먼저 찍으려고 노력을 합시다.
2렙이 되는 타이밍에 적이 1렙일 경우.
싸움을 걸어야합니다.
이즈리얼은 2렙에 비전이동이라는 스킬을 찍기 때문에
적이 1렙이라면 강력한 딜교로 라인전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마찬가지로 서포터가 2레벨때 cc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서포터라면 더욱 좋습니다.
예를들면
+
+
이런 조합입니다.
쓰레쉬나 레오나일 경우에
2렙을 먼저 찍게 되면 적 1렙 도주기 스킬이 없는 타이밍에
한번 싸움을 걸어서
최소 스펠을 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딜교와 스펠에서 우위를 점하였다면
그때부터 라인전의 주도권은 우리쪽으로 넘어옵니다.
그렇게 되면 라인을 계속 밀지 마시구
적당히 중간 라인으로 맞춰 놓은 다음 상대편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서포터와 같이 견제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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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 이후,
라인에 복귀하는동안 상대편이 어떤 템을 사올지 예상을 해봅니다.
그다음 라인에 복귀해서
상대편이 어떤 템을 가지고 왔는지 유심히 관찰합시다.
이건 모든 라인이 해당되는 점입니다.
'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불태 '라는 말이 있죠?
그렇기에 상대편의 템상황을 매번 유심히 관찰 해야 합니다.
상대편의 템이 나보다 효율이 떨어지거나 한다면
라인전 주도권을 계속 잡으려고 노력을 합시다.
그러다 보면 어느덧 5렙이 지나있습니다.
2렙을 먼저 찍는 원리와 마찬가지로
6렙을 먼저 찍는 쪽이 유리합니다.
만약 우리편 봇라인 2명이 6렙을 먼저 찍었다면?
바로 싸움을 걸어줍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선궁을 쓰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즈리얼을 플레이 하는 것에 미숙한 유저들이 궁을 상당히 많이 아끼는 경향이 있는데
이즈리얼은 궁을 과감히 쓰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딜교가 벌어지는 상황이면 선궁을 쓰고
싸움을 시작하려고 노력하세요. ★★★★★
이 때, 항상 생각하고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 변수 ' 입니다.
모든 라인이 그렇지만 봇 라인의 경우
총 4명이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변수가 많은 라인입니다.
싸움을 걸기 전에는 적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된 이후
싸움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
적 라이너가 봇갱을 노리고 있다면,
섣불리 싸움을 걸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적 미드라이너가 로밍력이 좋은 챔프라면
항상 조심합시다.
더불어, 탑라이너가 인 경우와 상대편중 를 든 사람이 있다면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편 정글러가 갱오는 것을 대비하여
딜교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피를 많이 깎아 놓으려고 노력을 해줍시다.
정글러가 왔을때, 딸피로 살아서 도망가는 적 2명을 잡을 수 있는 기본적인 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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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첫 코어템으로 를 선택하셨다면,
라인전 후반에 상당히 쌔기 때문에
기회가 날 때마다 스킬을 사용하여 딜교합니다.
그러면서 우리편 정글러가 근처에 있다면,
상대 봇의 피를 빼 놓은 후에 갱을 유도하고
갱에 성공한다면 바로 용을 먹으러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포탑을 깰 수 있는 상황이 온다면 바로 깨주도록 노력합니다.
라인전이 끝난 후 원딜의 기본적인 운영은 바로 라인을 쭉 밀고 올라가는 것입니다.
라인을 먼저 밀었을 경우,
우리편 1차 포탑이 살아있고 적 1차 포탑이 없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되도록 라인을 쭉 ~ 밀고 미드로 올라가서 미드라인을 같이 푸쉬하면서
미드1차 포탑을 압박해줍시다. ★★★★★
만약, 상대편 미드라이너가 라인 클리어가
느린 챔프 라면,
미드라인을 푸쉬하고
충분히 미드 1차 포탑을 깰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면 열심히 포탑을 때려줍시다.
그러면서 다시 봇라인 정리를 가서 봇 라인을 쭉 ~ 밀어주시구
미드라인을 가서 압박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나온다면
상대편 원딜러와 레벨 차이를
벌리기 위해 우리쪽 정글 몹을 먹어줍니다. ex) 작은 골렘
이렇게 라인을 서폿과 같이 쭉 밀고
골렘을 먹거나 미드라인을 푸쉬하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어느덧
상대 원딜과 레벨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한타시 상대방 원딜러 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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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전이동을 섣부르게 사용하지 말아라.
이즈리이 가진 스킨 중 이즈리얼을 가장 사기적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살아남아서
딜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킬이 바로 비전이동 입니다.
이 스킬을 얼마나 센스있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
원딜로 인해 한타를 이길수 있냐 없냐가 결정됩니다.
이즈리얼을 플레이하시는분들중 간혹
' 난 비전이동이있으니까 앞에서
q짤좀 넣다가 적 애들이 들어오면 바로
비전이동을 써서 빠져야지 '
라고 생각하면서,
적 이니시에이터들이 들어오려는 모션을 취하자 마자
비전이동을 쓰고 한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즈리얼이 한타 시작과 동시에
비전이동을 사용하고 한타를 시작하는 격이 되는 것이기에
손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포지션을 잘 잡은 상태에서 비전이동을 아끼다가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필할때 비전이동을사용하거나,
적 바루저가 이즈리얼을 타격 할 수 있는 거리까지 왔을때
비전이동을 사용한다면,
+
로 인해 상당한 생존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은 적 바루저가 이즈리얼을 타격 할 수 있는
거리까지 왔을때나 적의 강력한
논타겟 cc를 필할때 활용하도록
노력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
2. 한타 시작과 동시에 을 사용하여
이즈리얼의 패시브인 공속 50% ↑을 노리자.
이즈리얼이 타 원딜들이 가는 를 가지 않는 이유는
에 공속 30% ↑가 붙어있을 뿐더러,
패시브에 공속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그것을 잘 활용 하기 위해 한타때
선궁을 쓰고 한타를 시작하는 것을 연습합시다. ★★★★★
3. 적 팀에 Pure Tanker 가 있을 경우
가 있는경우의 딜링.
다른 원딜들은 도주기가 없는 대신
우리편의 Pure Tanker를 녹일 수 있는 딜링이 가능한 챔프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과 챔프들입니다.
이런챔프들은 우리편의 Pure Tanker를
어느정도 손쉽게 녹일 수 있는 상황들이 많으며,
우리편의 Pure Tanker들도
그 원딜의 딜링을 혼자 받으면 버티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객관적으로 이즈리얼은 적 Pure Tanker를 쉽게 녹일수 없는 챔프입니다.
그 때문에 사람들이 경기 후반을 가게되면
' 아 이즈리얼이 약하구나 '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과 같은 챔프들은
딜링이 좋은 것에 비해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우리편의 cc를 맞으면,
cc연계와 딜링으로 인해 한타 시작함과 동시에 죽을 가능성이 있지만,
이즈리얼은 Pure Tanker를
쉽게 녹일 수 있는 딜링은 불가능하지만 지속 딜링이 가능합니다.
만약, 적팀의 Pure Tanker가 방어력 템을 떡칠했다면,
꼭
를 때리지 않는 방법도 하나의
좋은 딜링 방법입니다.
적팀에 완전한 탱커들 이 있다면,
그 탱커만 때리기 보다는 그 탱커를 피해 딜링을
하도록 노력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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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타를 하기에 앞서,
딜러는 항상 이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 내가 한타때 누구한테 딜링을 해야 하는가? '
' 내가 만약 죽는다면 어떠한 상황에서 죽는가? '
상대편 조합과 우리 조합을 보면서
경기 중간중간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노력을 한다면,
생각없이 플레이하다가 죽는,
안죽어도 될 것을 죽는 것을 없앨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이것들을 실수라고 하죠.
또한, 그 노력으로 인해 한타 시 좀 더 적극적인 딜링을 할 수 있게되고,
좀 더 죽는 상황에 대한 대비로 생존력을 높이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중간 중간 한 생각들의 결과로 더 수준 높은 원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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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n d -
머릿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즈리얼은 쓰레기챔프가 아닙니다.
손을 많이 타는 챔프인 만큼 숙련도가 좋은 플레이어들은
이즈리얼을 s급 원딜러로 만들어줍니다.
이즈리얼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제 공략을 보고
플레이를 한 이후 " 이즈리얼이 좋구나!! " 라는 것을
느끼신다면, 저는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그와 더불어 저도 시즌2때 정확히 레이팅이 880이었고
티어제로 바뀐 직후에는 브론즈 Ⅳ 였습니다.
그 당시 로딩시간에 인벤의 공략을 보면서
이즈리얼을 연습했던 기억이 나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실력이 향상되기를 바라며
하고싶은 말들을 최대한 보기 편하게 깔끔하게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nother Ezreal
『 시즌 5 현재 mmr 사진 (6월3일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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