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2.5% (15표)
0% (0표)
37.5% (9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미입력
15/24
특이한 아지르 빌드 갱맘의 선 로아 !!

- 비누맛껌(2015-08-25, 조회수: 152909)

 

 

2014/12/03 공략글 작

2014/12/04 룬,마스터리,스펠,아이템

세부공략 작성

2014/12/05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카운터픽 작성

2014/12/09 1만 조회수 감사합니다!

2014/12/12 아지르 패치내용 추가

2014/12/17 플레티넘 V 단계 승급

2015/04/12 공략 주인 복귀

2015/08/22 선로아빌드

닉네임 비누맛껌 => 구 심 으로 변경했습니다.

 

아지르의 여전한 골치덩어리였던 잡다한 버그들이 드디어 수정됬습니다.
 
이제 더 깔끔하게 플레이할수있겠네요. 특히 가끔 W가 안때려지던거랑 W + E 가 매끄러워 진게 체감되겠네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606 IP

표식에는 당연히 마법 관통력 룬을 9개 박습니다.

 

인장에는 아지르는 체력이 약하므로 중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성체룬을듭니다. ( 고방도 괜찮습니다. )

 

문양에는 특+룬 포함 쿨감 10%를 맞추기 위한 쿨감을 6개 넣어주시고

나머지 3칸에는 마저를 낍시다.

 

왕룬에는 당연히 주문력을 3개 넣어야겠죠??

 

표식에는 공속을 박아줍니다. 내셔를 안가기떄문입니다.

 

인장에는 위와같습니다 성체룬을 들어줍시다.

 

문양에는 성장쿨감을 들어줍시다.. 뭐.. 요즘대세잖아요? 하하 룬특 도합 20%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왕룬에는 당연히 주문력 3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마술마술 - 설명이 필요없는 꿀특성입니다. 이걸 4개찍으셔서

룬특 쿨감 10%를 맞춰줍시다.

도살자도살자 -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취향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저는 상위특성이 마음에 들기떄문에 이걸 찍습니다.

포식포식 - 처치한 유닛 하나당 체력 3과 마나 1을 회복시켜주는 꿀 특성.

도란검이 흡혈3%로 바뀌고 나서 상향된 특성이죠.

초반 체력/마나 수급이 중요한 아지르에게 좋은것같습니다.

정신력정신력 - 말이 필요한가요?
비전 연마비전 연마 - 설명이 필요없죠.

처형인처형인 - 말이 필요없죠 222222
대마법사대마법사 - 장군과는 다르게 AP에겐 좋은 특성이죠. 설명이필요한가요?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 죽을것도 살게합니다. 무조건 찍어줍시다.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 - 방마관 6%은 당연히 있어야겠지요

대파괴대파괴 - 당연하단 말밖에 못드리겠습니다..ㅠㅠ

UTILITY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 조금이라도 빠른 이동속도를 위해서.

명상명상 - 초반 블루 없이 마나관리가 힘든 아지르를 위해서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 - 스펠 쿨을 위해서

연금술사연금 술사 - 아지르는 포션 많이사가는 편이죠.

요리의 대가요리의 대가 - 유틸리티는 쿠키를 위해 찍는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이부분은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특성은 취향을 많이타는 부분이기에..

Flash(점멸)Ignite(점화) - 미드 불변의 진리

 

Flash(점멸)Heal(회복) - 생존 중심으로 하겠다. 파밍 위주로 하겠다 할때

 

Flash(점멸)Exhaust(탈진) - 상대가 Zed(제드)라던지Talon(탈론)같은 극 암살자일경우.

혹은 서폿갈경우..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 탑으로갈때 들수도 잇겠지만 저는 별로라고합니다..

아지르는 몸이안되서리..

 

Flash(점멸)Ghost(유체화) - 상대라이너와 맞성장을 해야할때

 

Flash(점멸)Cleanse(정화) - 상대라이너한테 하드 CC기가 있을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 - 라인전 딜교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 - 라인전 딜교 콤보2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Shifting Sands(신기루) - 추노콤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 - 추노콤보2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상대뒤)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Ignite(점화) - 6렙 킬각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Shifting Sands(신기루)(상대뒤)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Ignite(점화) - 6렙 킬각 콤보 2

 

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Ignite(점화) - 갱호응 콤보

 

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Ignite(점화) - 갱호응 콤보 2

 

등등 아지르의 콤보는 무궁 무진합니다.

스킬 활용 팁

사막의 엄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75/105/135/165/19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800

아지르의 주력 딜링기입니다. 쿨감 40%를 맞추면 3~4초정도면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Q의 적중률에 아지르의 딜량이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50 + 5x레벨)(+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2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아지르는 포탑 바로 위에 병사를 소환하여 적 포탑 공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탑에  80 + (25 x 레벨) +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50

아지르의 모든 메커니즘의 기본이되는 병사 소환입니다.

 

이게 없으면 아지르는 스킬을 쓸수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메커니즘을 이해하시려면 꽤나 아지르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위 스킬콤보에 가능하다면 Arise!(일어나라!)후에 평타를 섞어주라고 했는데

 

그게 가능한 이유는Arise!(일어나라!)후에 평타캔슬이 가능하기때문에 바로 한대 칠수 있습니다.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띄워올립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 (+ 추가 체력의 15%)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아지르의 도주기이면서 추노기이면서 갱호응기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쓰고 챔피언과 부딪치면 방어막을 얻기떄문에 무리하게 타워다이브를 하는 상대 챔피언을

 

역관광 시킬수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이스킬이 빠지면 도주기가 없으므로 신중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현재 버그픽스로 인하여 판정이 매우좋습니다 이제 W + E + Q 콤보 실패는 거의 없어집니다.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25/30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6/7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고 벽을 통과할 때 1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아지르가 극하드캐리가 가능한이유는 바로이 황제의 진영때문입니다.

 

이스킬의 활용도에따라 아지르의 실력이 달렸죠.

Jarvan IV(자르반 4세)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Vladimir(블라디미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Akali(아칼리)Shadow Dance(그림자 춤)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

Wukong(오공)Cyclone(회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Tryndamere(트린다미어)Spinning Slash(회전 베기)

Riven(리븐)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 등등등..

제보해주시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팀이 이벽을 넘을수 없기때문에 좁은곳에서 이궁을쓰면 우리 진영으로 넘어오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원딜과 아지르는 프리딜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

 

이 스킬로 타워다이브 하는적도 제압할수 있답니다.

 

아지르의 실력이 결정나는 부분이기도 하죠.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 링 -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갑니다.

 

도란 링은 초반 AP 메이지 들에게 엄청난 꿀템이죠. 마나수급도 쏠쏠하게 잘되는 아이템.

Cloth Armor(천 갑옷)천 갑옷 - 상대 미드 챔피언이Zed(제드)라던지Talon(탈론)일때 가줍시다. 포션을 5개나 챙길수 있습니다.

 

공략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간단한걸 좋아하실테니 AD AP별 아이템 빌드를 적어 드리겠습니다.

 

(사실 시간이 없다는.. 나중에 다시 또 보강하겠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AP 상대일때. 성배 템트리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tinger(쐐기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또는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P 상대일때. 모렐로 템트리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모렐로노미콘)-Stinger(쐐기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또는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P상대일때 성배템트리 쐐기검 가지않을 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상대일때 모렐로 템트리 쐐기검 가지않을 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모렐로노미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D상대일때 선존야후 성배 쐐기검 템트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tinger(쐐기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D상대일때 선존야후 성배 템트리 쐐기검 가지않을 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D상대일때 선존야후 모렐로 쐐기검 템트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Stinger(쐐기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D상대일때 선존야후 모렐로 템트리 쐐기검 가지않을 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추적자를 올리고나서 상대가 만만해진다면 존야를 나중에 올리시고 성배/모렐로를 먼저 올리셔도 됩니다.

 

Stinger(쐐기검)쐐기검 -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아이템을 가면 병사 컨트롤이 좋아져서 즐겨 갑니다.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가지않고도 쿨감을 40% 맞출수 있죠. 그리고 쐐기검을 가지않는 템트리를 타면

쐐기검을 가는 템트리보다 한방한방이 강해지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지금 버그가 있는걸로 알아서 자주갑니다. ( 수정되면 안가겠죠? )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 가성비 최강 아이템. 딜뜨는 타이밍이 빨라진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 쐐기검을 갈때 갑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의 장화 - 쐐기검을 가지않으면 쿨감 40%가 안되기 때문에 쐐기검을 안갈때 갑니다.

 

템트리 다시 작성합니다.

갱맘의 로아 템트리가 이번 컨셉입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일단 선 영겁의 지팡이를 올립니다. 하위템은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순으로 올리는게 딜로스 줄어들고 좋습니다.

그다음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는데 이구간에 다른 미드보다 좀 약해질수도 있습니다.

그런게 싫으시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조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다음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는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안가도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트리와 공속이 비슷하기 때문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셔서 쿨감 35%를 먹고 들어가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빨리 조합하는편이 나을듯합니다.

 

룬과 신발로인한 마관을 확보하지 못하기떄문에 공허의 지팡이가 나오지 않으면 마관이 부족합니다.

 

그점 유의하면서 플레이합시다.. 뭐 이렇게 써도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는겁니다 !!

 

템트리 수정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변경합니다.

쿨감신이 훨씬 좋은듯 합니다

그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다음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보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게 더 나은듯 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로아 템트리의 장점

1.일단 탱킹이 됩니다.

2.마나통이 빵빵합니다.

3.체력도 빵빵합니다.

4.존야가 없어도 이니시를 열수있습니다.

 

단점

1.마관이 부족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개빡칩니다

6렙전에 피즈가 재간둥이를 쓰면 할게 없습니다.

그리고 함부로 전진 W 썻다가 피즈가 미니언Q타고 거리좁힌후

재간둥이 쓰고 딜넣고 W로 계속패면 물몸인 아지르로

재간둥이만 써도 개피가됩니다. 진짜 개빡치네요
제이스
이새끼도 존나빡칩니다.

QE견제가 너무나 빡셉니다. 한발만맞으면 거의 빈사상태가됩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W키고 평타좀치다가 해머폼으로들어오고 머리찍으면

죽습니다. 진짜 너무쎕니다
제드
현재 미드 최고의 OP 챔피언이자 밴률 1위인 제드입니다.

물몸인 아지르는 제드가 궁타고오면 순삭이 됩니다.

궁을 쓰면 된다지만 제드가 궁타자마자 플래시로 아지르 궁을 피하면

그냥 뒤지는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요즘 트페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정화들면 매우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로밍으로인해 게임이 터질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
요즘 다시 밴되기 시작하네요.
오리아나
아지르와 비슷한 메커니즘을 가지고있는 오리아나입니다.

오리아나는 파밍력이있지만 이제 레이스가 오라클이 되었으므로

더티파밍은 잠정금지가 되었으므로 오리아나의 위력은 줄어들었다고봐도 무방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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