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라스 장인 제라 스님 입니다.
사실 기존 공략들이 많아서 저도 참고하기나
했었지 제가 공략을 쓰게될 줄은 몰랐는데요.
이번 프리시즌을 맞아 기존의 마나리젠 아이템과
미니언 등 몇가지 변경 사항에 따른 제 템트리를 소개하고
제라스를 1000판 이상 하면서 쌓은 팁과 노하우를 공유해보고자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쓰는 공략 이라 미흡하지만 잘부탁드립니다.
공략을 많이 봐주시는 것도 정말 감사한대 댓글로 궁금한 점이라던지 템트리에 대한 의문점, 더 좋은 생각들을 공유 해주셔서 저도 더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6 (+106) | 2398 | 마나 | 400 (+22.0) | 774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85 (+0.8) | 20.45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제라스의 꽃은 한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파랑에 성주문 듭니다.
후반에 갈수록 아이템과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전이 힘든 상대로는 파랑에 마저룬 듭니다.
최근에 노랑에 여러가지 룬을 써봤는데 성장체력이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나
,
등 AD 상대로는 노랑에 방어 껴주시고
2015-1-7
,
,
,
상대로는 첫 귀환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노랑에 고정체력 파랑에 마저룬 들고 맞딜하면서 이득 보는게 좋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전 미니언 먹기 편하게 도살자 찍는걸 좋아해서 이렇게 찍지만
오펜스에 이나
찍으셔도 됩니다.
유틸은 이나
중에 선택하시면 되구요.
자신한테 더 맞는 것으로 찍어주세요.
제가 생각하는 제라스 최고의 스펠입니다.
은 기본이고
는 한타 때 엄청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물리기 쉬운 제라스지만 팀원이 지켜 주지않아도
스스로 한타 포지셔닝, 카이팅이 가능하고
여러 상황에서 내가 원하는 타겟에 스킬 넣는게 가능하거든요.
다만 를 들면 라인전이 아무래도 어렵기 때문에 제라스를 처음하시거나
많이 안해보신 분들은 이나
를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를 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초반 라인전이 쉽지 않은 상대( ,
등)가 나올때는
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
,
,
,
등 들어오는 상대로는
이 좋습니다.
상대로는
,
상대로는
들어주세요.
는 서폿 제라스 할 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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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콤보는 (W)
(Q),
(E)
(W)
(Q)
상대가 반피 정도 남았을 때 (E) 맞췄을경우
(R)
(W)
(Q)
근데 보통 (R) 3발 다 쏠 때쯤
이나
쓰고 도망갑니다.
(W) 거리 안나오면 바로
(Q)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는 상대 스킬이 빠졌을때나 상대가 막타를 칠때 쳐주면 좋습니다만 보통은 각이 잘안나오기 때문에 미니언 쳐서 마나 수급하세요. 무리해서 챔피언치다가 딜교 손해 봅니다.
라인전에서 (Q)를 쓸때는 너무 길게 차징하지 않도록 합니다. 길게 차징하면 경로 예측이 가기때문에 피하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상대 챔프와 살짝 대각선 방향으로 서서 조준하면 정면에서 조준할 때보다 무빙예측과 조준이 쉽습니다.
제라스는 (Q)를 차징하면서
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Q)한 방에 죽을 각 일때 시야 밖으로 가서 안심시킨 후
(Q)+
를 쓰면 유용합니다.
(일시적으로 막혔던 거라고하네요)
(W) 맞추는 팁은
(W) 최대사거리를 익혀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니언 막타를 치다가 상대가
(W) 최대 사거리 내에 올경우 맞춰 줍니다.
(W)맞추고
(Q)쏘면 슬로우가 걸려 맞추기 쉽습니다.
(E)가 은근히 잘맞는 스킬인데 막쓰지 마시고 상대 무빙을 보다가 미니언 사이로 또는 상대가 앞 무빙을 살짝할 때 쏴주시면 적중률이 올라갑니다.
(R) 전 보통 빠르게 쏘지않고 상대의 무빙을 보면서 쏘는 편입니다. 이건 많이 쏴보시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궁을 맞출 때는 리듬이 중요한대 보통 첫발을 맞추면 2~3번째도 맞출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러니 첫발을 집중해서 쏴주세요.
그리고 (R) 쏠 때 2발은 빨리 쏘더라도 마지막 발은 아껴두세요.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카사딘, 제드, 이즈리얼 등등)를 쓴 후에 시야가 안보이더라도 예측 샷으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Tip) (Q) 차징 중에 귀환 버튼 누르면
(Q) 캔슬되는건 대부분 아시던데
실수로 (R) 눌렀을경우에는 어떻게 할지 몰라서 그냥 써버리는분이 있더라구요.
(R)눌렀을때도 똑같이 귀환버튼 누르면 캔슬되고 궁쿨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시즌 4에서 프리시즌 으로 접어 들면서 몇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제라스와 관련해서 가장 큰 변화로 의 너프와 가격 상승 미니언에 마관 방관적용이 안되고 체력이 늘어났다는 점이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너프전에도
를 갈경우 딜로스가 심해서 무조건
+
를 사용 했었는데요.
그 이유로 9레벨쯤 가 뜨게되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가 됬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번 패치로 인해서 가 뜨더라도 원거리 미니언이
에 원콤이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이제 마나리젠 템으로 는 안쓰구요. 대신에 선
를 갑니다.
선의 장점으로는
1) 압도적인 딜량 - 나오는 시점에 이미 주문력 100 (세라프 완성시 거의 120)
따라서 초반에 조금 말리더라도 중반에 딜로스가 없다는 점
2) 쉴드 - 빠른 완성으로 1차 타워 철거 후 첫 미드 대치 상황부터 사용 가능
3) 마나관리 - 빠른 (마나 +1000) 완성으로 인해
,
보다 우월하다는 점
실제로 써보시면 마나관리 하기가 훨씬 수월한게 느껴지실 겁니다.
우리 정글이 망하면 상대에게 블루 컨트롤을 당해 블루를 못먹는 경우가 많은데
부터 갈경우 블루 없어도 상관 없을 정도로 마나관리가 편합니다.
하지만 의 한가지 큰 단점으로는 쿨감이 없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쿨감을 보충하기 위해서 를 갑니다.
(계속 사용해 본 결과 마관신이 없어도 딜차이가 심하지 않고 보이드가 뜨는 시점부턴 마관신이 사실상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가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가면 파밍만 하거나 혹은 약간 말릴지라도 20~23 분 쯤 가서
한타나 미드 대치를 할 때에 +
가 나와 주문력 450정도가 되기 때문에
상대 미드라이너에 비해 훨씬 강합니다.
게다가 스킬을 난사하셔도 될 정도로 마나량이 많습니다.
1-20 템트리에서 삭제
(의 효율이 좋긴한데 존야가 늦게 뜬다는 아쉬움이 있어서 요즘은 안쓰고 대신 쿨감신으로 쿨감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템트리에서도 삭제 했습니다.
다만, 마관신을 갈경우에는 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올리고 나서 다른 딜템 가지 마시고 바로
가주세요.
과
는 스택 쌓이는 속도하고 마나 리젠이 2배나 차이납니다.
스택이 곧 주문력과 마나이기 때문에 ^ ^; 가 10랩 쯤 나오는데
그 때 주는 주문력이 60 + 34~38 정도(최대마나의 3% 주문력)해서 거의 100가량
올려줍니다. 주문력을 상당히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굳이 다른 템부터 가실 필요 없어요.
업그레이드를 안하면 괜히 템창만 차지하는게 됩니다.
3티어 신발의 업그레이드는 대부분의 경우 가주시되 불리한 상황이어서
지켜야할 경우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그림자 위치 패치후로 어려워 졌습니다.
3랩전에 제라스가 훨씬 유리하니 견제를 잘해놔야 합니다.
6랩후에 궁거리 주지 마시구요.

초반에만 조심하시면 블루 이후론 제라스가 유리합니다.
초반에 무리해서 신드라에게 스턴 각을 주지마세요.
블루 이후 멀리서 포킹포킹 해주면서 이득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라인전이 어렵진 않지만 6랩이후 피즈는
제라스 원콤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부쉬를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부터 개디나이 가능합니다.
평타 섞어서 계속 견제해주세요.

라인전은 쉽습니다.
그냥 포킹포킹 하시면 되요.
로밍 각을 최대한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제라스가 상성상 우위에 있습니다.
스킬만 맞추신다면 쉬운편입니다.
위에건 대략적으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나
상대로는 살기어렵다 싶으면
후에 바로
가주세요.
사실 제라스는 라이너의 기량만 받쳐준다면 거의 무상성이라 봐도 됩니다.
긴 사거리와 우월한 라인클리어 능력 때문이죠.
챔피언 하나하나에 대한 공략보다는 제라스로 라인전을 하는 기본을 아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라스는 대부분의 챔프에게서 1~3랩구간에 이득을 보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때 견제를 잘해놓는게 중요하다고 할수 있죠.
1랩 (Q)를 상대 챔피언을 맞추되 미니언도 최대한 함께 맞춰줍니다.
만약 각이 안나온다면 미니언 6마리에게만 (Q)를 맞춰줍니다.
첫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밀수있도록 미니언에 평타를 쳐주면서 (Q)쿨이 돌면 챔피언에게 다시 맞춰줍니다. 첫 웨이브는 무조건 빠르게 밀어주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첫 웨이브를 상대보다 느리게 밀면 그 다음 웨이브도 느리게 밀게 되고
상대가 견제하기도 쉬워지고 미니언에게도 맞게 되는데 1~2랩 때 미니언 데미지가
엄청 쌔거든요. 피 많이 빠집니다 ㅎㅎ
이러면 상대에게 써야할 (W)와
(Q)를 미니언에게 써야 되니까
초반에 견제가 안되서 라인전이 어려워집니다.
그러니까 첫 웨이브는 빨리 밀어주세요.
2번째 웨이브 근거리 미니언 1개를 제거하면 2랩이 되는데요 .
이 타이밍에 2랩갱 조심해 주면서 상대 막타 칠때나 각이 나올 때 (W )
(Q)를
이용하여 계속 견제 해줍니다.
견제의 기본은 나는 안맞고 맞춘다 아시죠? 만약 2랩갱오면 그냥 쓰고 도망가세요.
이번에 정글몹이 강해져서 초반갱이 많이 없다는 점은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계속 견제하면서 라인전 우위를 가지고 마나관리 해줍니다.
너무 밀기만 하면 갱에 취약하니 1~3랩구간에 이득보고 라인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부턴 막밀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점은 첫귀환전에는 상대 피가 다소 없더라도 절대 무리하지말고
과
,
살돈만 모으자는 마음가짐입니다.
이 타이밍에 와드가 없기 때문에 킬욕심내면 분명 갱맞아 역으로 죽습니다.
블루전에 5레벨쯤 라인 빠르게 밀고 귀환하시면 1000원정도 있습니다.
과
1
1
몇개사서 라인복귀합니다.
(장신구는 첫번째 or 두번째 귀환에서 를
로 바꿔줍니다)
양쪽
해주시고
스택 쌓아주시면서 라인전을 하는데 전 보통 라인전을 하다가 탑이나 바텀에 킬각이보인다 싶으면 라인 빠르게 밀고 로밍을 가는편입니다.
제가 실력이 없어서 그런지 솔킬내긴 힘들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미드는 라인전 폭파도 중요하지만 다른라인에 영향을 주는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가면 왠만하면 다 따라가주시구요.
로밍갈 때는 다른라인 상황을 보고 곧 전투가 일어날거 같다거나 이미 전투 중이면
키고 빠르게 합류 해주세요 . 몇 초 차이로 게임의 판도가 바뀔 수 있습니다.
제라스가 가장 조심해야될 타이밍이 블루먹은 직후 입니다.
블루도 먹었겠다 좋다고 포킹견제 한다고 깝치면 이 타이밍에 항상 상대 정글이 들어오더라구요. 와드없으면 사려주세요.
그리고 귀환때마다 2개씩 꼭사셔서 양쪽에 해주세요.
요즘은 정글뿐만아니라 서폿도 미드에 올라와서 시야장악하고 로밍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체크해주셔야됩니다.
만약 상대 정글이나 서폿이 와드를 지웠다면 우리 정글 서폿에게 미드 와딩 부탁한 후에 뒤에서 포킹으로만 cs먹어주세요.
알리스타, 블크, 레오나, 리신, 자르반, 피들스틱 등등 정글 서폿 동반한 3인갱에 굉장히 위험한 타이밍입니다. 제라스 같은 도주기 없는 챔프 일때 항상 이런 패턴으로 들어옵니다.
이 때 죽으면 미드 1차가 날아갈 확률도 높고 그 말은 용시야 싸움에서도 진다는 거죠. 게임 전반적으로 타격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서 이 타이밍에 내가 사림으로써 미드를 지킨다면 상대 동선 낭비와 우리 탑, 바텀이 안전하게 성장할 시간을 벌어주는게 됩니다.
제가 적어드린 이정도만 지키셔도 제라스로 무난한 라인전은 가능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무난히 라인전이 흘러가고 20분쯤되면 에
킬좀 먹었으면 거의 까지 뜹니다.
게다가 성주문력룬을 쓰기 때문에 이 완성되면 주문력이 450정도 나옵니다.
다른 미드챔프와 비교해보시면 압도적인 주문력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이 타이밍에 제라스가 정말 강하기 때문에 용싸움이라던지 바텀 로밍 등 한타를 유도하여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조금말려도 한타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는 포킹포킹하면서 딜 잘넣어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포킹챔프가 다 그렇지만 제라스로 딜 백날 잘 넣어봤자
후반가서 한번 딜못넣고 짤리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Q)차징시 이속느려질 때 조심하시고
시야없는 곳 위험하다 생각되는 곳은 절대 혼자가서 짤리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항상 상대 서폿 정글 탑 등등 물기좋은 챔프의 거리 까지 계산해서
포지셔닝 하도록합니다.
중 후반으로 넘어가서 한타를 할때 적이 우리편 원딜이나 나를 노릴시 를 키고
카이팅을 하면서 적에게 (E)
(W)를 넣어주고
(Q)는 상대편딜러(미드,원딜)에게 넣어줍니다.
만약 상대 탱커가 빠르게 삭제가 되면 우리팀 원딜과 함께 빠르게 녹이고
딜해주셔도 됩니다. 한타를 할 때는 최대한 넓게 봐주셔야 하는데 무빙 하시면서
가능하면 상대 딜러에게 딜을 넣어주세요. (R)은 우리편이 이니시를 걸어
맞출각 이 나올때가 아니면 아꼇다가 피가없는 적이 도주 할때 맞춰줍니다.
제라스는 지속딜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죽으면서 딜하려고 노력하셔야 됩니다.
팀은 죽더라도 제라스는 살아야 합니다.
보통 제라스로 어려워 하시는 미드챔프들과의 대략적인 딜교방법과
위에 쓴 것과 초반에 좀 다르게 플레이 해야하는 챔프들만 쓰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미드 챔프들과의 라인전 방법은 위에 초반운영법에 써놓은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딜교환, 라인전 승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죽는거에요.
상대가 나보다 피지컬이 뛰어나다 싶으면 딜교환을 피해주시면 되는거구요. 라인전이 다가 아니잖아요? 할수 있는 가장 현명한 플레이를 하는 것, 티어 상승의 지름길입니다.
Q E 사거리가 긴편이기 때문에 상대 무빙을 보고 무빙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스턴은 피해주면서 딜교환 하면 신드라 상대로도 충분히 이득보면서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가 스킬을 잘맞춘다 싶으면 그냥 거리주지마시고 스킬샷으로 CS 드세요. 스턴 한번 잘못맞으면 바로 죽습니다. 어짜피 블루 이후론 포킹만해도 이길 수 있으니까요.
라인전은 쉽습니다. 그냥 포킹하면서 압박해주세요. 트페 상대로 중요한 것은 라인을 빠르게 밀어서 트페가 궁 로밍을 못가도록 최대한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속 라인을 밀어주시고 밀면서 트페를 같이 맞춰줄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안보이면 항상 미아콜 해주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제라스로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대입니다. 상대 제드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차이가 천차만별이죠. 1~2랩때 확실하게 압박을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때 계속
견제를 해서 피를 빼놓으세요. 제드가 3랩이후에 제라스 스킬이 빠질 경우 W E Q 견제를 한 후 그림자를 타서 갑자기 들어오는거 조심하시고 제드가 6랩찍으면 그때부턴 제드 궁거리를 주지마세요. 암살자 상대로는 한번 죽으면 계속 죽기 쉬우니 조심하시구요. 상대정글과 다이브하기도 좋은 챔프라서 양쪽와딩과 상대정글 위치를 염두해 두시고 플레이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제드가 W를 쓰지 않은 상태에서 궁이 들어왔을 경우에는 내뒤로 를 날려서 바로 스턴걸어주시고
OR
OR
를 쓴 후 도망가세요. 무빙이 뛰어나서 제드 스킬을 피하지 않는이상 죽기 쉽상입니다. 내가 가진 현재 체력에서 원콤이 날지 안날지 빠르게 판단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6~7랩때 피가 60~70퍼센트 정도 남았을경우 제드 궁 E Q 평 점화 면 죽습니다.)
1~2랩때 견제 강하게 해주시고 3랩이후로 피즈가 앞무빙하면 뒤로 빼주면서 거리안주면서 견제하면 됩니다. 만약 거리를 내줬을경우 피즈가 재간둥이를 꼭 쓴 후에
맞춰주세요. 생각없이
날리다가 재간둥이로 피하면서 들어오면 답도없이 어려워 집니다. 6랩이후에는 궁거리 주지 마시구요. 까닥 잘못하면 원콤납니다. 그리고 피즈가 로밍가면 미아핑 찍어주고 와드가 없으면 로밍따라간답시고 절대 부쉬쪽으로 들어가지마세요. 피즈가 대기하고 있을 확률 높습니다.
거의 대부분 신발 4포 시작합니다. 초반에 스킬샷을 최대한 잘맞춰서 포션 빼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신발시작이라 무빙하기도 쉽기때문에 신중히 쏴주셔야 합니다.
는
카타 순보가 빠진 후에 만 써주시구요. 보통 카타숙련도 좀 있는 라이너는 제라스 나
를 뒷순보로 잘 피합니다. 생각하면서 스킬 쏴주세요. 순보가 빠질때 살짝 앞무빙
하면서 압박모션을 취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딜교환에서 손해봤을경우에 포션이 없는데 반피 이하면 그냥 한웨이브 놓치더라도 집다녀 오세요. 순보로 들어오면서 점화 맞으면 죽습니다. 첫귀환 이후로는 대부분 카타가 로밍 다니기 때문에 미아콜 해주면서 따라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로는 1랩에 라인 밀지 마세요. 라인밀면 미니언 타고오는 야스오한테 계속 맞습니다. 그리고 2랩에
(W)대신
(E)찍어주세요.
(E)각이 나올때
(E)
(Q) 해주시고 평타한번씩 쳐주세요.
초반딜교 실수만 조심하시면 무난한 라인전이 가능하고 블루이후에 포킹으로
이득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로도 2랩
찍어주시구요. 딜교 방법은 르블랑이 들어올때
하시고
는 르블랑이 되돌아가려는 자리에 써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압박이 좀 심하다 싶으시면 무리하지 마시고 안죽는다는 생각으로 뒤에서 파밍해주셔도 됩니다.
어짜피 과 블루 이후로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포킹 압박하거나 로밍다니면 쉽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추 가--------------------------------------
상대로는 마저룬 들어줍니다. 대부분이
출발을 하기 때문에
1랩 부터 강하게 견제 해주셔야 됩니다. 중요한 점은 먼저 라인에 오자마자
(Q)를 맞추고 카사딘 Q는 맞아주면서 평타를 계속 쳐주시는 겁니다.
쿨이 돌때마다 (Q)평타 평타 평타 하면
라인은 제라스가 당연히 밀게되고 선 2랩을 찍을 수 있습니다.
2랩 찍자마자 (W)
(Q) 평타 이용해서 또 강하게 견제해줍니다.
이런식으로 1~2랩구간에 을 타워 쪽으로 몰아 붙이면서 포션을 많이 빼줘야 합니다.
2웨이브를 빠르게 밀면 3번째 웨이브부터 다시 미드 중간으로 초기화 되는데
이때부턴 갱을 대비해서 라인 관리해주면서 적당히 견제 해주시면 됩니다.
6랩후로는 거리유지 해주시고 이 들어오면
(E)
(W)
(Q) + 평타 해주면서 딜교환 하시면 됩니다. 결론은 그냥 1~2랩 구간에 적극적으로 하면 라인전을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아직 모자라지만 그래도 많이 한 만큼 제라스에 대한 이해도는 높다고
자신할수 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건승하세요.
p.s)혹시 어렵거나 원하시는 챔프 상대법 있으면 추가해서 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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