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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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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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新) 다이애나 ++딜교환++

- 내가듀블이야(2015-04-25, 조회수: 42934)

딜이면 딜
탱이면 탱
어그로면 어그로
이니시면 이니시
뭐하나 부족한게 없지만 구린 다이애나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다른 룬은 이의제기 없을 거 같고
파랑룬이 말이 많을거 같은데
쿨감룬, 마방룬 아무거나 들어도 상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형적인 21/9/0 을씁니다.
다른거 쓰지마세요


내가 솔킬 딸 수 있다 :

라인전이 비등하다


솔직히 텔포왜듬? 이라는 말이 나오기 쉽상임.
어차피 텔포의 주 목적은 후반 운영의 편리성에 있는데,
다이애나는 애초에 6렙전에 이거 쓸 일 없습니다.
나와 상대 실력차이가 정말 하늘만큼 땅만큼 차이나야 쓸 일 있습니다.
아니 그래도 거의 쓸 일 없음


애초에 다이애나 w랑 패시브딜이 쌔다고 가정해도 한타이밍에 적을 후려쳐죽일딜은 절대 안나오거든요

그래도 6렙이후부터 딜 미친년되니까 는 선택입니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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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교환

여기서 할 말이 아주 많다.



아주 깔끔하고 일방적인 딜교환을 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소개하겠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진입전 패시브스택이다.



패시브 딜이 거의 스킬수준으로 강려크한 다이애나 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성 이를 잘 활용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패시브 스택을 다 쌓았다는 가정하에 라인전에서의 딜교환을 설명하자면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는 스택이 체워진 평타를 말합니다)

1.깔끔말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이게 가장 깔끔하고 상대를 압도할 수있는 스킬콤보입니다.


근데 요즘 애들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거를 잘 안맞아 줍니다.

그럴땐 미니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쓰면 상대챔피언은 다이애나가 진입하지 않는다 라는 생각을 가지기 때문에 

2.5초 정도 텀을 가진뒤 미니언에게 Lunar Rush(월광 쇄도)로 상대 챔피언에 근접후 E슬로우와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이용한 평타 딜교환을 시도합니다.

다이애나의 평타 딜교환은 베인뺨칠 정도로 강려크하니까 꼭꼭하세요.

상대가 빼는게 아니라 오히려 들어오면 미니언 수 계산해보고 각 나온다 싶으면 계속 평타 딜교환하세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쿨이 돌아오는 순간 상대는 또 뚜들겨맞습니다.








스킬 콤보

 




일단 콤보중에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는 이거임.

이건 내가 다이애나 플레이 하면서 몇번 써보지도 못한거임.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이거 무한반복임.


혹은 갱호응 할때는 요정도?


스킬 활용 팁

 를 1렙에 찍는 이유는 원거리 견제에 능한 챔프들을 상대할 때, 그리고 1렙 맞다이 할 때 이게 

이거 보다 훨씬 좋습니다.

특히 Zed(제드)이새끼요이새끼 이새끼 상대할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Pale Cascade(은빛 가호)개념으로 파밍만하세요 파밍하고  데스없이 Lunar Rush(월광 쇄도) 이거 찍으면 제드 개좆밥 날라다닙니다진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에서 강조하고싶은게 엄청 많음
일단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거 절대 안갑니다.


다이애나 패시브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이게 좋다고 합시다
네 물론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거 둘이 시너지 존나좋아요

옛날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Atma's Impaler(아트마의 창)이거처럼 시너지 짱좋거든요

근데 문제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걸 언제가느냐, 그리고 내셔자체가 씹똥템이라는에요.

내셔를 가는건 다이애나에 대한 이해도가 0이라는 말인데,

딜쌔다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이거 간다고 합시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걸로 진입해서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이런다고요?
그럼 상대팀 cc랑 딜은 고스란히 다이애나한테 쏠리는데요?
다이애나는 돌진형 AP 누커입니다.
누커에게 스킬을 못맞춰서 생기는 딜로스를 자신의 스킬 적중률로 극복해야지 내셔같은 지속딜템을 가서 커버친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다이애나에게 내셔가 구린이유는 Fiora(피오라)이게 안쓰이는 이유랑 같습니다.
근접형 ad챔프랑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을 구사해야하는 다이애나에게 내셔의 이빨은 정말 쓰레기중 쓰레기입니다.

그렇게 맞다이가 강한 챔프 하고싶으면 Fiora(피오라)Mordekaiser(모데카이저)Master Yi(마스터 이)이런거 하세요.
이런거 맞다이 짱쌔거든요 

내셔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선템 무조건 (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두 개중 하나로 정했습니다.
사실 존야를 선템으로 뽑고 그 뒤에 뽑아도 상관 없다는게 저의 확고한 신념이였는데
생각해보니 다이애나는 스텟 깡패에다가 쉴드량도 타 챔프에 비해 좋은 편이기에 굳이 존야를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에 비해 먼저 모렐, 심연의 홀중에서도 상대가 2ap 조합이 아닌이상 앵간하면 모렐을 선템으로 올리는게 짱짱좋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다이애나는 Q쿨감이 되면 자연스럽게 R의 쿨감효과는 두배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Q적중을 못해도 R쿨감이 돌고 Q적중을하면 Q쿨과 R쿨이 같기 때문에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제가 올려놓은 딜교환 방식에서도 Q의 쿨감이 무지막지하게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선템은 무조건 모렐로 정했습니다.

상대가 너무 압박이 심한 AP챔프라면 악마의 고서를 하나 올리고  심연의 홀을 올리시거나 신발을 쿨감신으로 교체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면에서 다이애나에게 있어 쿨감은 필수 아닌 필수같은 존재입니다.
특히나 Q쿨이 짧으면 짧아질 수록 궁 쿨도 그에 따라 짧아 지기 때문에 다이애나에게 있어 쿨감은 타 챔프에 비해 월등히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따 뒤에 서술하겠지만 다이애나에게 있어 첫코어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겁니다.
상대가 2ap, 3ap 넘어가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게 첫 코어 템이고, 그 다음은 누가 뭐라해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겁니다..

다만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걸 올리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거 둘중 하나는 안가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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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으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 두템이 18분 내외로 뜨면 그 뒤로 다이애나와
비슷하게 큰 상대 탑라이너와는 비교도 안되는 한타 기여도를 가집니다.

서로 맞파밍 했다면
탱커형 챔피언의 경우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이 정도가 전부고
상대 탑라이너가 Riven(리븐)Ryze(라이즈)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이런 경우는 보통 1코어 + 0.5코어 정도가 대부분인데요.

여기서 상황에 따라 한타 판도 자체를 뒤집을 수 있는Riven(리븐)Yasuo(야스오)Rumble(럼블)Jax(잭스)이런 극딜형 챔프들의 경우엔 절대적으로 팀원들의 cc와 무빙이 한타를 판가름 하기 때문에 이들에 대해서 언급할 수는 없지만

전형적인 탑솔러들인 Ryze(라이즈)Nidalee(니달리)Rengar(렝가)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Shen(쉔)Yasuo(야스오)Akali(아칼리) 이런 애들보다는 확실하게 초중반 한타기여도가 큽니다.
그 이유는 먼저 다이애나의 패시브와  미친 깡딜, 계수에서 찾을 수 있는데, 5초마다 1.3ap 계수 에 깡딜이300에 가까운 딜량을 상대에게 넣는겁니다.
거기에 퓨어탱+ CC기로 한타에 기여하는 챔프들과 비교해도 Moonfall(달빛 낙하)의 사용에 따라 한타 판도가 바뀌는 cc기로 작용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단면적으로는 중반 다이애나는 무적과도 같은 존재라고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반에 좋은 다이애나는 중반 용싸움, 한타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 하기 때문에 중반에도 골드 수급에 그렇게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 뒤로 돈이 바로  된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세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게 더 좋습니다.
뭐 말이 많지만 저는 1000원 더 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즐겨갑니다.

그리고 보이드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차액 1000원을 Chain Vest(쇠사슬 조끼)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이 두템을 살 수 있다는 건데 ,
다이애나 특성상 Kennen(케넨)같이 적 진형 붕괴후 어그로를 끄는게 가장 큰 목적인데,
이 역활을 충실하게 수행하게 하며 좀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 두 가지 아이템 인데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둘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이 두 스킬의 쿨다운이 충분히 돌아올 때 까지 어그로 삭제를 해주는 역활을 해주며 어그로가 다이애나에게 쏠린시간동안 나머지 우리팀 4명이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사실 이 템트리는 예전에 엠비션 선수가 다이애나로 자주 가던 템트리인데, 저는 아직도 이 템트리를 애용합니다.

그 뒤에는 다른 AP미드라이너 처럼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절대로 상대팀에 존재해서는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월광쇄도 자체가 궁에 막혀버립니다.
절대적으로 밴해주셔야 됩니다.

요즘 슬슬 뜨고 있는 챔프이니까 절대 상대하시면 안됩니다.
게임 진짜 피곤해집니다.
리븐
라인전 자체가 많이 힘듭니다.
미드던 탑이던 정말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고 이 챔프가 가지고 있는 성장 기대치도 무한에 가까운 수준이기 때문에 상대 안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스웨인
sigh.....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국민 호구
제드
플레이 방식만 익히시고 6렙만 가면 맞라인전에서 질 일은 절대 없습니다.
9렙되면 2:1도 씹어먹으니 가지고 노세요
솔직히 말해서 다이애나에게 정말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다만 6렙 넘어가면 그 떄부터 예전과는 비교도 안되는 누킹딜링이 5초마다 들어가는 거 뿐이에요.


 

초반 운영법

 6렙 전은 플라크스와 도란링의 마나 수급으로 스킬 파밍만 해주세요,

상대가 근접 챔프라면 쉴드를 동반한 패시브평타 딜교환도 해볼만은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다이애나는 Jayce(제이스)Xerath(제라스)Orianna(오리아나) 이런 챔프처럼 뒤 포지션 에서 폭딜 넣으면서 천천히 앞라인 먼저 녹여나가는 AP챔프가 아닙니다.


어떤 느낌이냐면 Akali(아칼리)Katarina(카타리나)Zed(제드)Rumble(럼블) 이런 애들 처럼 상대 진영 파고들어서 누굴 죽이거나 아니면 진형 파괴를 하는 전형적인 ap누커형 챔프 인데요,


이런 챔프보고 스킬 못 맞춰서 생기는 딜로스를 내셔로 매꾼다네 뭐네 라는 소리 하지마세요.


각설하고 다이애나의 한타는 간단합니다.

그러면서도 이런 방식과 너프로 계속 음지에 있던 건데 그나마 다른 챔프가 너프당하고 상대적으로 다이애나가 조금 좋아지니까 이렇게 살짝 살짝 보이기 시작한거에요.


다이애나는 이니시가 가능한 AP챔프인데

여타 Katarina(카타리나)Lux(럭스)Syndra(신드라)이런 애매한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프들보단 확실하고 정확한 한타열기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나 혼자 잘컷다



이럴 경우 가장 골치 아파지는데

이때 필수적으로 상대 잘큰 딜러에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이게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인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이 두개만 나와도 상대 원딜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는 딜 나옵니다.


가장 기본적인 한타 방식은


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 두가지 정도가 됩니다.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쓰고 진입하냐 안 쓰고 진입하냐의 차이인데, 

 사실 말해서 궁극적으로 후반가서 고만고만하게 컸을때 다이애나의 주 딜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거라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총딜량을 높여주는 스킬은 Pale Cascade(은빛 가호)이거 입니다.

톡톡 터지면서 쉴드량이 2배가 되기때문에 생존, 딜량 모두 완소스킬입니다.

사실 다이애나가 너프당했을때 딜너프보단 Pale Cascade(은빛 가호)의 사거리 너프가 정말 컸는데,


후반 가면 갈 수록 Pale Cascade(은빛 가호)의 존재감이 커지기 때문이거든요.




간혹가다가 주변에 미니언 한 두개 있으면 그걸로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이거 체워서 

한번 터뜨려 주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만

대부분의 원딜들은 이동기가 하나씩 있기 때문에 다이애나의 평타를 그리 쉽게 맞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무리하게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터뜨릴려고 하지 마시고 위에 적힌대로 그냥 패시브 없다 생각하고 천천히 스킬한대씩 맞추시고 존야 쓰시면 됩니다.


다이애나가 잘커서 이렇게 진입에 성공하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와 Pale Cascade(은빛 가호)의 광역딜이 생각보다 엄청나기 때문에 무리없이 뒤쪽 딜라인에서 충분하게 상대를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캐리받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이런 상황에 오게되면 상대 탑라이너가 잘컸기 때문에 무작정 다이애나가 정글러랑 같이 진입해버리면 상대의 잘커버린 탑라이너가 우리팀 딜라인을 싹 쓸어버리는경우가 많은데, 다이애나에 미숙하지 않다면 보통 다이애나가 정말 압도당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혹여나 상대 라이너가 Riven(리븐)Vladimir(블라디미르)이런 놈들이라면 그 게임은 그냥 포기하는게 제일 빨라요. 왜냐하면 압도적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 둘의 한타 기여도는 못큰 다이애나를 상회하거든요.


그나마 게임이 할만하다, 라고 느껴지면 아래의 스킬사용으로 한타를 여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fall(달빛 낙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방식에서 의문점이 든다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 아닌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라는 점인데요

팀의 딜이 대부분 다이애나인 경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이거와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거 두개는 딜량차이가 엄청 심한 편인데, 애초에 다이애나가 못큰 상황에서 이니시를 열어야 하는 힘든 상황이라면 여유있게 병신마냥 상대 딜러들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거 맞아주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들어가는 목적 자체가 이니시 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광역딜인 이상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진입이 훨씬더 진입장벽이 낮고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한 진입 방식 입니다.

딱히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런거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필자도 꾀나 다이애나를 많이 했는데, 전 아직도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못합니다.

보통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완벽하게 하는 사람도 없고 하는 방법도 까다로운데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방법은 Lunar Rush(월광 쇄도)사거리 끝에서 빠르게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쓰시면 됩니다.근데 졸라안되요 하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다이애나에게 있어서 앵간한 챔프들은 대부분 노멀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데

딱히 주의해야할 챔프들이 있다면 써드림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어떻게 보면 라인전에서 Zed(제드)보다 빡샌 상대 일 수 있는데,

상성을 따지자면 다이애나가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이거 두개 들고 와서 서로 스킬교환만 해주면 다이애나가 유리합니다.

다만 다이애나는 코스트 챔피언이고 블라디는 노코스트 챔피언이라 블라디가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게 뜬 이후로 살짝 빡새질 수 있기 때문에, 9렙 전에 6렙쯤 집을가서 망토 두개로 최대한 피손실을 줄이면서 딜교환 하면서 따내는게 가장 좋은 선택인데 고렝가면 갈 수록 블라디 하는사람들은 적어지고 되게 짜증나게 잘하는데요 그냥 앵간하면 갱콜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달라붙는게 편해서 cc없이도 따낼 수 있어요.

 

Yasuo(야스오)(야스오)어떻게 보면 무빙 싸움이라고 할 수있는데 예전만큼 야스오의 2렙스택 딜교환이 많이 약해져서 2렙싸움 할만 합니다.

다만 중요한건 미니언 한두 개정도 우위상태에서 싸우게 되는게 보통인데(야스오는 2렙타이밍이 강하다는걸 신념마냥 믿고 막 들어오는 성향이거든요.) 이럴때 패시브 스택이 0이아니라면 무조건 다이애나가 이깁니다

질 수가 없어요. 초반 야스오 q쿨이랑 다이애나가 지속적으로 평타3대치는거랑 비슷해서 결국은 야스오가 유지력싸움에서 지게 되있어요.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딜교환 무조건 다이애나가 집니다 싸우지마세요

무쌍타이밍도 비슷해요 손가락 싸움인데 약간 이렐이 유리함. 이렐의 비천어검류가 빠지면 딜교환 할만 하지만 그렇게 쉬운 상대는 아님.

이렐의 수준이 높을수록Bladesurge(칼날 쇄도)의 용도가 무궁 무진해지기 때문에 스킬 회피, 적중 싸움입니다.



 Rumble(럼블)럼블의 잠시동안의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쿨타임동안 딜교환 끝을 보셔야 됩니다.

특히 딜교환 할거면 그냥 쭉 밀고 들어가세요, 그냥 qr박고 빼야지! 하다가 Electro-Harpoon (전기 작살)한두대 맞기시작하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이게 날라오고 그 다음엔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이게 날라옵니다.

한번 딜교환에 끝장을 보셔야 됩니다.



 Riven(리븐)제가 지금까지 상대해온 리븐들이 바보멍청이 인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어려움을 느끼진 않습니다.

다이애나의 패시브 딜교환은 엄청 쌔거든요,

다만 순간적인 딜이 리븐보다 우위일 뿐이지 리븐이 평캔하면서 들어오기 시작하면 다이애나도 밀립니다.

 

Jax(잭스)솔직히 후반 가면 갈 수록 얘 이기는챔프 별로 없어짐.

이길 방법도 없음. 이기기위한 전재조건 

1.내가 상대보다 잘한다.

2.운이 좋아야한다.

잭스의 경우 3렙까지는 다이애나가 유리함.

그리고 그 뒤에는 다이애나가 진입하면 무진장 처맞고 피 걸레짝 되니까 덤비지 마시고

간보다가 잭스가 들어온다 싶으면 쉴드키고 극딜하면 이길 수 도 있슴


Renekton(레넥톤)마찬가지로 못이김. 너무 단단함 뒤지지를 않음.


 

마치며

 어려운 챔프는 댓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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