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4 탑포인트 다이아1 89 point
안녕하세요"특수부대 자르반" 입니다. 제가 소개할것은 "정글"자르반인데요.
자르반이란 팀을 승리로 이끌어주는 서포터형 정글러 입니다.
자르반은 EQ와 R을 통해 이니시를 할수도있으며
팀의 이니시에 보탬을 주어 더욱 견고한 이니시를 만들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저는 자르반을 서포터형 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정글 자르반 시즌3 시즌4 랭크 도합 900++판플레이 유저입니다 .
두번째 공략이므로 많이 미숙한 점이 많으니 양해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수정해나갈 의향입니다.
간혹 자르반을 따로 알려달라시는분이 계신데 친추는 일절 받고 있지않습니다.
대신 "자르반" 이라는 채널에 오셔서 채팅을 남기시면 답장을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공략은 수시로 체크중이니 덧글로 문제점또는 의견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014 - 05 - 20 ( 1차 수정 )
랜턴 추가 , 룬 수정 , 템트리 수정 ,오타 수정
2014 - 06 - 29 ( 2차 수정 )
카운터픽 수정 , 마스터리 수정 , 템트리 수정
2014 - 10 - 24 ( 3차 수정 )
카운터픽 수정 , 마스터리 수정 , 스킬트리 수정 , 닉네임변경 , 스펠설명 변경 , 룬 변경
2014 - 12 - 05 ( 4차 수정 )
프리시즌 새로생긴 아이템트리 수정 , 카운터픽 수정
자르반 : 나는 이제 고인이 아니다 ! 이제 나는
정글 삼대장이 되겠다 !
저 닉변했습니다. 특수부대 자르반 -> 종탁이형 사랑해 - > NeP Recall / 부캐 NeP Consume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Mark 표식
표식룬은 저는 빠른 정글링과 22싸움 or 11싸움에서의 승리를 위해
공격력을 박습니다 . 솔직히 이 룬에는 다른게 들어갈 이유도
상황도 없습니다. 그냥 무조건 공격력 9개 !
Seal 인장
인장룬에는 초반의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하여 방어룬을 받습니다 .
이룬에 만약 다른 룬을 끼게된다면 초반에 방어룬을 끼엇느냐 다른룬을 끼엇느냐의 차이로
피관리가 힘들어질수있습니다. 이 룬또한 무조건 방어 9개 !
Glyph 문양
문양 룬에는 쿨타임감소룬 6개와 고정마저 3개를 박습니다 .
룬에서 쿨감을 5% 특성에서 5%을 맞추어 쿨감 10%로 시작해서
스킬을 자주 쓰기 위함입니다.
남은 3칸은 다른걸 끼기보다는 고정마저가 무난합니다.
Quintessence 정수
정수에는 저는 공격력룬 3개를 박습니다.
정수에 공격력룬을 넣어 공격력을 좀더 높여주면
여러가지 면에서 (정글링 + 11 or 22 ) 싸움에서 좋습니다.
룬은 취향이며 굳이 따라하실 필요는없습니다 . 참고만 해주세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특성을 16 14 로 씁니다 . 그 이유는 일단 오펜의 공속이 아닌 쿨감에 5퍼센트를 투자하여 룬과의 시너지를 맞춰
초반부터 쿨감 10%로 시작하기 위해 찍었으며 위험한게임은 22나 33 등 소규묘나 대규모한타등에서 저런 꺠알한 특성
하나가 슈퍼플레이를 만들떄가 종종있기떄문이기에 저 특성하나로인해 게임의 판도가 갈리는경우가있습니다 .
그리고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은 자르반의 기본콤보인 EQ와의 시너지가 다른 특성에 비해 좋기때문입니다 .
그리고 방어에 14를 주는이유는 방어력 5를 더 가져와서 더욱 안정적인 정글링과 초반싸움에서 더 단단한 면모를 보여
줘 유리하게 가져오기위함입니다 . 특성은 취향이며 16 14가 아닌 21 9 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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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Q선마를 함으로써 Q쿨을 빠르게 돌아오게 하여 한 깃발에 Q를 더 꼿을수있는 상황을 만들기위함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의 선마로는 W선마 트리와 E선마 트리가 있는데 이것은 매우 유동적인 경우입니다.
상대가 탑미드정글합하여 2AP인경우 W선마를 2AP가 아닌 1AP이거나 올AD일때는 E선마를 합니다.
그 이유에는 E스킬에는 찍으면 찍을수록 방어력증가라는 패시브가 붙어있기떄문에 AD가 많은 조합에
선마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AD가 적고 AP가 많을경우네는 W를 선마하여 좀더 좋은 효율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 :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적에게 70/115/160/205/2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 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마나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동안 50/90/130/170/210 (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명당
체력 20/30/40/50/60)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면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 600
데마시아의 깃발
마나 소모: 55
재사용대기시간: 13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속도가 10/13/16/19/22%, 방어력이
10/13/16/19/22 증가합니다.
사용시 :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60/105/150/195240 (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주변 아군 챔피언들의 공격 속도를 10/13/16/19/22%올려줍니다.
사정거리 : 860, 범위 : 1200
대격변
마나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200/325/450 ( +1.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300
별거없습니다 .
자르반의 EQ는 판정이 전보다는 좋지않습니다만
많은 연습을통하여 쉽게 쓸수있습니다 .
참고로 쉔의 도발플래쉬처럼 자르반또한 EQ플래쉬가 됩니다.
자르반은 EQ의 깃창콤보 하나로 근근히 먹고사는 챔프 이기때문에
이것을 맞추는것이 제일 핵심포인트!
EQ는 라이너가 CC기를 건후에 천천히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설령 CC기가없더라도 선궁을 쓴후에 적의 도주기가 빠지고 그떄 안전하게 EQ를
쓴다던지 해야합니다 . 섯불리 EQ콤보를 날렸다가는 딸수있는것도
못따게 되는경구가 허다합니다. 그렇기에 신중히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자르반은 솔직히 다른거 필요없이 이 추적의 검 또는 경비대의 길잡이
둘중에 하나를 골라서 가야합니다. 어떤것을 고르던 그 상위것은
용사 or 돌격병중에 골라주셔야 하구요.
EQ를 잘 맞추실 자신이 없으시거나 딜이나 가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추적의 검을 가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경비대의 길잡이가 제일 무난하구요.
시야석은 정글러의 또다른 눈입니다.
서폿과 같이 시야를 적극적으로 밝혀주면서
게임을 좀더 유리하게 가져올수있도록 해주는 물건이죠.
게임의 수준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와드의 필요성은
절실해지기 떄문에 구간에 맞게 본인이 잘 판단하여
쓰시면 되겠습니다.
란두인은 자르반에게 더도없이 좋은탬이며
반드시 가야할 필수탬중하나입니다.
자르반은 비록 모든 스킬이 군중제어기이지만
EQWR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렇기에 W와의 시너지가 좋은
란두인을 구매하여 슬로우를 터트려주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예를들자면 마이에게 몰락과도 같은존제 ?
벤시는 자르반에게 반드시 필요한탬입니다.
물론상대가 올 AD일경우는 필요없겠지만요 .
벤시가 자르반에게 필요한이유는
간혹 EQ를 쓸떄 쓰레쉬나 이러한 챔피언들에게 의해
깃창콤보가 끈길떄가 있습니다. 이것을 방지하기위해
벤시를 구매하여 EQ콤보를 안전하게 넣을수있도록
해야합니다.
상대가 올 AD가 아닌이상 솔라리는 정글러가 갖춰야할 기본적인
탬입니다. 어떠한 분은 "솔라리는 다른탬에비해 효율이 낮은데 왜가나요??"
하시는분이 있으신데 솔라리가 비록 본인에게는 효율이 낮을진몰라도 솔라리의
오오라와 쉴드로 팀원들에게 버프를 주기떄문에 서포터형정글러인 자르반에겐
더할나위없이 좋은 아이템이죠.
썬파는 모든 정글러들의 희망이자 꽃 ! (탱키한 정글러들에 한해)
썬파를 감으로써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취하고 썬파의 데미지로
정글링을 좀더 빠르게 하는 효과도 볼수있으니 1석2조 !
썬파의 가격대비 성능이 타 아이템에 비해 별로 좋지않기떄문에
빠르게 올려주기보다는 상대가 올 ad일떄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정령의 형상은 갖춰도 되며 갖추지 못하여도 되는 선택이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벤시를 갔는데도 적의 AP데미지가 아프다! 하면
정령을 갖추어도되며 또한 맬모셔스를 가주셔도됩니다.
조금더 단단하게 갖추고싶다면 정령의 형상을
여기서 딜을 조금더 올리면서 마저를 올리겠다 하시는분은
멜모셔스를 가주시면되겠습니다.
그외에 비록 필수탬은 아니지만 성향에 따라 가도 괜찮은 추천템들입니다.
이외의 템들은 왠만하면 비추천드립니다.
기동력의 장화 헤르메스의 발걸음 닌자의 신발 입니다.
초반에는 빠른 갱킹을 위하여 기동력의 장화를 .
후반에는 상대팀에 CC기가 많다할떄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
적의 AD딜이 무섭다 싶을떄에는 닌자의 신발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는 초식정글러중하나로
대부분의 스킬이 CC기 기반의 스킬이며
노틸의 W인 쉴드스킬이 빠졋을때의 데미지는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자르반이 상대하기에 매우 편하며 역갱또한 자르반이
더욱 강력하니 더할나위 없이 편합니다.
엘리스를 상대하실때에는
역갱이 매우중요합니다.
엘리스가 월등히 큰것이 아닌이상
라이너의 균형이 비슷할때
22싸움은 자르반이 더 좋습니다
탑라인
가렌은 도주기가 미약한 챔피언입니다.
자르반이 가렌을 상대로 탑갱을 갈경우 가렌은 매우 공포심에
조마조마 하며 타워허그를 하게될것입니다.
럼블 (☆☆☆☆☆)
럼블은 가렌과 마찬가지로 도주기가 미약한 챔피언입니다.
자르반이 럼을을 상대로 탑갱을 갈경우 럼블은 매우 공포심에
조마조마하며 타워허그를 하게될것입니다.
허나 주의사항은 럼블은 데미지가 매우 쌔기떄문에
역갱을 당할시 제대로 망할수있습니다. 역갱에 주의합시다.
제이스 (★☆☆☆☆)
제이스는 포메이션 변환과 가속관문으로 빠른이동속도로 순간적으로
도망칠수 있으나 챔피언 특성상 자르반등의 갱킹에 매우 쉬약하므로
자주가서 많이 죽여버리도록합시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제이스를 사전에 말리게 하지않으면
한타 대치상황등에서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줄수있으니
유의합시다.
판테온 (☆☆☆☆☆)
판테온은 궁을 제외했을시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이며
궁을 썻다고 하여도 자르반의 EQ콤보를 끈을수있으므로
매우 갱킹이 쉽습니다. 유의할것은 판테온이 6레벨떄 미드
로밍이나 봇 로밍이 강력하니 사전에 많이 약화시켜
화력을 줄여줍시다.
하이머딩거 (★★☆☆☆)
하이머딩거는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이나
타워의 딜이 어마어마하며 궁을 사용후 타오는 타워의 데미지가
엄청나기때문에 유의하지않으면 갱승이 되어버릴수있습니다.
조심합시다. 그것만 조심하면 갱킹은 그렇게 어려운편이아니며
초반에 망해놓게 하면 후반가선 할게없는 챔피언이니
초반에 많이 말리게 해놓는것이 좋습니다.
케넨 (★★★☆☆)
케넨은 번개질주라는 E스킬을 통해 매우 빠른 이동속도로
도망을 치기때문에 잡기가 까다로운챔피언입니다.
허나 케넨이 E가 빠지면 다른 도주기는 전무!
그상황을 노려줍시다.
잭스 (★★☆☆☆)
잭스는 와드타기 도약Q또는 미니언타기 도약Q로 도망갈수있습니다.
허나 잭스가 6랩후에 궁패시브 3타를 맞추기위해 도약을 쓴후 딜교를하러
들어오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 타이밍때 갱킹을 가서 킬을 노린다면
잭스는 이미 죽은몸 !
야스오 (★★★☆☆)
야스오는 E를 통해 날쌘 움직임으로 깃창을 피할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깃창을 신중하고 천천히 안전하게 쓰시기만하신다면
야스오는 갱킹이 그렇게 어려운편은아닙니다. 라인전에서 많이 죽여줍시다.
쉬바나 (★★★☆☆)
쉬바나는 W을 사용하여 빠른 이동속도로 도망칠수있어
잡는것이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W가 빠진타이밍에는
은근히 잡는것이 쉬우니 한번 노려보도록합시다.
렝가 (★★☆☆☆)
렝가는 궁이 없을시에는 갱킹이 매우 쉬운편에 속합니다만
궁이 있을시에는 잡는것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기에
핑와를 구입후 갱킹을 가서 잡아줍시다 .
라이즈 (★☆☆☆☆)
라이즈는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으로 갱킹이 매우 쉬운편에속합니다.
라이즈는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 짧은 미드라인의 경우 잡는것이
까다롭습니다만 탑의 경우 라인이 길기때문에 훨신 쉽습니다.
대장군이 되기 전에 많이 따줍시다.
니달리 (★★★★★)
니달리는 쿠거폼상태에서의 W대쉬를 통해 매우 날쌔게
자르반의 갱킹을 피할수있습니다.
니달리는 6레벨을 찍으면 잡는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할정도로
힘드므로 6랩전에 많이따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나서스 (★★☆☆☆)
나서스는 도주기는 전무하지만 기본적으로 탱키한 챔프
이기때문에 잡는것이 좀 힘드며 쇠약이 있어
추가딜을 넣는것이 힘들어 잡는것이 좀 까다롭습니다.
허나 딜만 잘넣는다면 도주기가 전무한 나서스는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볼리베어 (★☆☆☆☆)
볼리베어는 Q로 도주할수있지만 미약한 도주기이며
챔프특성상 탱키하나 점화만있다면 손쉽게 딸수있습니다.
탱키해져서 한타때 폭군이 되기전에 많이 죽여줍시다.
쉔 (★★☆☆☆)
쉔은 E그림자돌진이라는 도발스킬을 도주스킬로 활용하여
자르반의 EQ깃창을 피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갱킹이 어렵진않으니
쉔이 6랩후에 글로벌궁으로 이득을 취하기전에 많이 죽여줍시다.
트린다미어 (★★☆☆☆)
트린다미어는 E 회전베기로 자르반의 EQ스킬을 피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자르반의 EQ판정이 트린다의 회전베기E스킬보다판정이 좋기에
회전베기 스킬을 자르반의 EQ콤보로 끈을수있습니다.
그렇게 갱킹이 어려운챔프는아닙니다. 왕귀하기전에
많이 따줍시다.
이렐리아 ( ★★★☆☆ )
이렐리아는 Q를 통해 자르반의 EQ스킬을 피할수있습니다 .
그러니 일단 미니언이 다 도착한후
미니언 밖에쪽으로 몰아내어 미니언이 없을때
EQ를 써서 잡아줍시다 .
미드라인
그라가스(★★★☆☆)
그라가스는 배치기E를 통해 자르반의 EQ콤보를 매우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그렇기에 갱킹이 매우 어려운편에 속하지만 그라가스의 배치기가 빠진순간에는
도주기 제로 ! 그 틈을 노려줍시다.
르블랑(★★★★☆)
르블랑은 W와 W모방으로 인해 EQ콤보를 매우 쉽게 피하는 챔피언이며
패시브의 은신+분신때문에 잡는것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르블랑이 W로 들어와 딜교를 하는 틈을 노려 따주도록합시다.
럭스(★☆☆☆☆)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중하나로 갱킹이 매우 쉽습니다.
허나 조심해야할것이라면 럭스의 쉴드는 매우 많기떄문에
바로 따지못하고 적 타워안까지 들어가 다이브의 형태가된다면
속박등을 맞고 역관광이 될수도있기때문에 주의하도록합시다.
제라스(☆☆☆☆☆)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중하나로 갱킹이 매우 쉽습니다.
그냥 시간날떄마다 미드를 가서 따주도록합시다.
카서스(★☆☆☆☆)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중하나로 갱킹이 매우 쉽습니다.
허나 카서스를 잘하시는분은 타워안에서 Q로만 파밍하며 더티를
위주로 크기때문에 따기가 어렵기도합니다 . 왠만하면 아예 다른라인에
손도 못쓰도록 다른라인을 터트려줍시다.
애니비아(☆☆☆☆☆)
도주기 제로의 챔피언중하나로 갱킹이 매우 쉽습니다.
시간이 날떄마다 미드를 가서 따주도록합시다.
피즈(★★★★★)
갱킹의 끝판왕 ! 매우 어렵습니다.
피즈는 제간둥이E를 통해 갱킹이 매우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피즈가 딜교를 하러와서 E를 쓴타이밍을 노려 잡아보도록 합시다.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순보를 통해 자르반이 EQ콤보를 피하여
자르반이 EQ콤보를 쓸떄 자르반에게 순보를 쓰게 되면
서로 자리가 뒤바끼게 되기때문에 갱킹이 매우 어렵습니다.
순보가 빠졋을때를 노려줍시다 .
질리언(★★★★☆)
질리언은 기본적으로 궁이 없다면 따는것이 매우 쉽습니다만
질리언의 궁인 부활로 인해 따더라도 타워 근처에서 따게 되므로
역으로 킬을 따일 가능성이 높으며 질리언의 스킬중 하나인 시간왜곡을
통해 빠른 이속을 얻어 도망가므로 궁이 없을시에는 갱킹이 어렵습니다.
궁이 생기면 갱을 가주거나 라인이 많이 밀려있을경우 뒤로 돌아서 가줍시다.
니달리(★★★★☆)
니달리는 탑니달리와 마찬가지로 따는것이 매우 힘든 챔피언중하나입니다.
하지만 니달리의 W 대쉬는 자르반의 EQ로 끈는것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EQ를 적중시킨다면 못딸것도 없습니다.
난이도가 필요한 챔프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블랙쉴드스킬로 자르반의 EQ콤보를 무시할수있습니다.
그렇기에 반응속도가 빠른모르가나는 잡기 힘듭니다 . 허나
그외에는 도주기가 전무하기때문에 궁이 생긴후에는
모르가나는 따기 쉬워지므로 많이 가줍시다.
또한 모르가나 특성상 라인을 빠르게밀고 더티를하므로 더티를 하는장소를
급습하여 노려봅시다.
케일 (★★☆☆☆)
케일은 W의 이속증가로 인해 직선갱이 어렵습니다.
허나 케일 챔프 특성상 라인을 자주 밀게 되므로
뒤통수가 위험한 챔프중 하나죠 . 라인을 밀면 그떄
뒤를 노려 잡아줍시다 . 선 EQ는 쓰지말고 일단 궁을
쓴후에 점멸로 나가면 그것을 EQ로 따라가줍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 가면 땁니다 .
하지만 골카로 인해 22 싸움이 썐편이니 조심합시다.
봇라인
이 라인은 서폿이 얼많아 잘해주느냐에 따라서
상대가 어떤 조합이든지간에 킬을 딸수 있는지가 달려있습니다.
서폿을 믿읍시다.
블루팀 기준 -
①상대 고스트 앞쪽에 와드를 깜으로써 상대가 아랫쪽 진형에서
이곳을 지나면서 미드갱을 가는것과 탑갱을가는것을 방지할수있습니다.
②저 두곳에 와드를 깜으로써 미드갱과 봇갱을 방지할수있습니다.
③저곳에 깜으로써 탑갱을 방지할수있으며 레드 버프 컨트롤에 좋습니다.
④저곳에 깔아줌으로써 적정글이 골렘을 먹고 탑갱을 가는것과 직선갱을 노리는것을 방지할수있습니다.
⑤저곳에 깔아줌으로 써 피들스틱이라던지 이런 챔피언들이 저곳에서 대기를 타다가 들어가는 경우를 방지할수있습니다.
상대 정글이 피들스틱이거나 그럴때는 필수적인 와드위치며 상대 서폿이 쓰레쉬 일경우 직선갱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깔아주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의 와드위치로는 미드주변에 와드를 깔아준다거나 탑쪽에 와드를 깔아주는등 이런것이 좋습니다.
자르반은 무조건 EQ가 핵심입니다.
자르반을 플레이 하실떄에는 역갱이 강한 특성을 살려
역갱위주의 플레이를 하셔도 좋으며
한라인을 파기에도 좋은 챔프이니 한라인을 집중적으로 갱킹하여
그 라인을 터트려도됩니다.
또한 누누이 말하지만 자르반은 EQ가 전부이자 끝이고 핵심이기 때문에
신중히 쓰셔야된다는걸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초반에는 정석이라불리는 3레벨 탑갱을 가서 22싸움을 하셔도좋으며
허를 찔러 봇을 가서 킬을 노려보셔도 됩니다 .
초반에는 탑미드 위주로 갱을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자르반이 EQ깃창콤보를
맞추기만 한다면 거의 무조건 스펠을 빼거나 킬을 딸수있을정도로
갱킹력이 강력하기때문에 정글링보다는 갱위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중반에는 탑갱보다는 미드봇을 많이가주어 용싸움을 유도하여 용을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탑은 갱보다는 용으로 글로벌골드를 챙겨주는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꾸준히 용을 먹어주면서 바론이나 용시야를 장악하고 시야싸움으로
짜르고 타워를 밀거나 용이나 바론을 챙겨주어 굳히기를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런것을 먹을 상황이아니라 불리할상황이라면 시야라도 확보하여 적을 조금씩
짜르며 상황을 좋게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에는 이니시보다는 팀이 이니시를 열었을떄 그것을 보좌하여 같이 들어가거나
적의 브루저들이 우리팀 딜라인들을 물때 그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맡아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르반이 이니시를 하게된다면 EQ의 깃창콤보를 맞추기보다는 진입시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허다한데 그렇게되면 EQ로 날아오는 거리를 우리팀이 뒤에있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기기떄문에 그
딜로스동안 자르반이 빈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이니시보다는 적의 이니시를 기다리거나
우리팀의 이니시를 보좌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아군챔피언들을 지키기에 좋은 특성을 잘 살려서 아군 딜라이너들을
지키고 같이 전진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자르반은 육식도 초식도 아닌 "잡식성" 정글러입니다.
초식들 앞에서는 한없이 강해지며 육식들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그러한 챔프이기때문에 팀조합등의 영향을 많이받습니다 .
허나 자르반에 많이 숙달되신다면 팀조합에 영향을 크게 받지않고
잘 사용하실수있으니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비록 미흡하지만 제글을 봐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수정들이 있을터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뎃글도 보기떄문에 질문도 많이 받기에 사양말고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엑셀도 주시면감사드려요 ..
엑셀은 글 작성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 !!
ps . 자르반은 확정 cc기가 있는 라이너와
의 연계성등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자신만의 듀오를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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