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5명
51.1% (23표)
0% (0표)
48.9% (22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9
21
0
23/45
[BGM]...라이엇님? 탱커 & 초보자들은 어쩌라고 뒤엎으시나요?

- Psycoframe(2015-10-30, 조회수: 456891)

롤에 대해서는 꽤나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적어봅니다

플레티넘 달성!!(시즌4 세기후 플레)

시즌 5 배치는 8승2패로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4/5 플레티넘 갔습니다.

 

9/11 수능 빡공중입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 하고 거의 안들어올듯(정시충극혐)

아무무는 잿불거인 나와서 그냥 쌔졌어요 그냥.

3인궁, 4인궁으로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매력있는 챔프!



(10/30)

...

...

...네?

특성과 AD템이 아주 매우 대폭 갈아엎어버립니다. 한동안의 공략 업뎃은 무의미하고 템선택 + 특성설명에 초점을 둬야할 것 같습니다.

조회수 40만! ㅠㅠ 감사합니다!

초승달의 춤(레이나 트럼펫 솔로 ver.) -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학부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d0ceL

 

브금은 이제 1달에 1번씩 교체할 예정입니다

 

<전 브금 리스트>

[1月]Gundam Unicorn OST 4 - 5TH MOV : UX-0 -> RX-0

http://bgmstore.net/view/5Xeou

[2月]NightCore - Calc. (English ver.)

http://bgmstore.net/view/Y9nlI

[3月]Aldnoah. Zero OST - MKAlieZ

http://bgmstore.net/view/79CId

[4月]Choucho - Authentic Symphony(Accoustic ver.)

http://bgmstore.net/view/kx7QT

[5月]쇼팽 발라드 1번 작품번호 23 (바이올린 편곡 ver.)

http://bgmstore.net/view/JCX7G

[6月]ryo from Supercell(feat.Chelly) - Great Distance

http://bgmstore.net/view/IpJYq
[7月]fhana - Outside of Melancholy ~우울의 너머에~

http://bgmstore.net/view/mMB2C

[8月]시작의 선율 - 율려라! 유포니엄 OST

http://bgmstore.net/view/0DLVC

 

아무무 전적 인증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공격 속도
    +1.7%
  • 방어
    +4.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주문력
    +9.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866 IP

룬은 취향입니다

 

표식

 

마법관통력 X 9

쌍관 X 9

공격속도 X 9

그 외의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요즘은 마관이 확실이 좋은거 같아요. 잿불거인이 워낙 쌔서;

 

 

(02/17) 댓글로 '아오그냥'님이 질문해주셨습니다.

정글링 속도 기준 룬

공속>>>쌍관>마관

정글몹은 '용'과 '바론'을 제외하면 모두 마법저항력이 0입니다. 마법저항력이 0인 상태에서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키려면 아무무 패시브인Cursed Touch(저주의 손길)이나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같이 마법저항력 감소를 통해 -까지 끌어내릴수 있습니다. 관통력은 0인 상태에서 아무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공속룬은 2티어 정글템을 (척후병의 사브르)로 올렸을 경우에 더 많은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갱킹과 한타 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스킬딜을 원하신다면 마관을 추천드립니다.
 

인장

레벨 당 방어 X 9

레벨 당 체력 X 9
방어 X 9

레벨 당 체력과 성장 방어는 초반의 정글링이 매우 힘들어지니 끼시려면 왕룬에 방어룬을 추천합니다.

문양

쿨감소 X 6(딜탱무무 제외)

 

 

+

 

레벨 당 마법 저항력 X 3

레벨 당 주문력 X 3

주문력 X 3

마법 저항력 X 3

레벨 당 마나 재생 X3

쿨감소는 6개 = 5%이니 특성까지 10%.

 

딜탱무무는 현자의 쿨감 20퍼와 프하로 40퍼를 맞추니 쿨감룬을 가지 않습니다.

나머지에서 취향것 골라주시면 됩니다

 

(12/11)

성장 마나 젠 룬을 추가 시켰습니다. 중반에 빙장이 나와도 붕대 몇 번 쓰면 없어지는 마나와, 초반 블루 꺼진 후의 정글링을 커버하기 위하여 실험하고 있는 룬입니다.

딜탱무무 룬페이지에 넣고 쓰는 중


(01/03)

좋네요. 성장 마나젠 룬

확실히 마나관리가 수월해지는 느낌입니다.


정수

이동 속도  X 3

주문력 X 3

방어 X 3

동선이 길어질 거 같으면 이속 룬을,

좀 더 강려크한 딜을 원한다면 주문력 룬

그리고 좀 더 단단해지고 싶으시면 방룬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룬 페이지


ㄴ...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취향입니다.

 

다만 딜탱이나 탱을 가실거면 양날의 검은 빼주시는게 좋습니

저는 초반의 약함을 커버하기 위해 21/9/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후반을 바라보지만 딜을 포기할 수 없다면 12/18/0을 써도 됩니다.


만약 탱탱한걸 원하신다면 9/21/0이나 0/21/9를 추천드립니다.

 

(7/1)

음...? 방특이 완전히 개편이 되어버렸죠...? 그래서 탱무무는 9/21/0씁니다.

 

9/21/0

 

9/21/0입니다. 좀더 탱탱하신걸 원할때 쓰면 됩니다

 

다른것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궁 과의 시너지와 변수를 만들어 내는 점멸은 필수 입니다

 

정글가시는데 강타를 안들면 팀원 욕 + 바론스틸 용스틸

 

절대 진리 강타 점멸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만약 정글링을 더 하실거면 3랩때 e를 하나 더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스킬 콤보

 점멸 + 궁

 q + 궁

 q + 점멸 + 궁

w,e는 섞어가면서~

 

궁은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딜러우선으로 묶어야합니다.

만약 내가 3인궁을 묶었는데 자크 말파 문도를 묶었다. 망했어요

 

반대로 럭스 애니 미포를 묶었다?       전쳇 : 갓무무캐리요

 

궁은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 궁은 꼭 3인궁 이상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 되도록 평타딜러나 원딜 위주로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 얘는 광역 속박이지만 상대방이 스킬은 쓸 수 있는데 평타를 칠 수가 없어요 왠지는 모름

그래서 얘 궁은 '봉쇄'로 분류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특이합니다

스킬 활용 팁

는 항시 싸우기 시작할 때 켜줍시다. 붕대로 날라갈때 켜도 켜집니다.산성눈물

 

  

 는 범위안에 있으면 계속 써줍시다

얘가 또 맞으면 쿨이 0.5초씩 줄어요 진성마조임. 사실 짜증내도 아무무라 계속 쳐맞음 쥬륵

 

붕대는 우리 딜러진을 무는 브루저나 상대 딜러진한테 딜을 못 넣도록 한타때 꾸준히 걸어줍시다.

쿨감 40퍼 맞추면 붕대 쿨이 4.8초에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정

템트리도 취향입니다. 그렇다고 트롤템은 가지마세요 제발

 

와드는 필수입니다.

지구 망하기 전까지 와드는 들고다닙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자신의 와드가 항상 맵에 3개, 핑와가 1개 꽂혀있도록 노력합시다.

그만큼 시야 장악은 중요해요  스노우볼링의 기초가 되거든요.

 

(시야석) : 이 템은 자신이 와드를 꽉꽉 눌러담아서 왕창 박고 다닌다! 하면 좋습니다. 계산을 해보면 와드를 5~6개 이상 박았을때부터 이득입니다. 다만 초중반 시야관리용이니 후반에는 꼭 팔고 딴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마체테 업그레이드

시작 아이템을 (수정 플라스크)로 해도 됩니다!

좀 더 많은 포션으로 초반 유지력이 높아집니다. 대신 마체테 상위템이 그만큼 늦어짐

(경비대의 길잡이) : 6랩전의 정글링이 빨라지고 피관리가 수월합니다. 정글몹 강타 보너스 먹기 수월해집니다.

(01/03) : 강타 쿨 감소 삭제가 생각보다 딴 강타와의 차별점이 줄어들어 요즘은 가지 않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 ??? 얘는 워윅이나 가라지 왜 여기있냐고요?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중 하나가 얘는 평타 칠때마다 트루뎀도 있지만 피해량감소 20퍼도 있습니다.

고로 아무무가 더 맞아줄수 있다는 말씀! ㅎㅎ

[5.9 패치]

지속시간이 6초 -> 4초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좋아서 저는 갈 생각입니다.

 

(밀렵꾼의 나이프) : 이건 상대가 섬광류인데 카정을 잘 다니실 자신이 있다! 약탈가셔도 됩니다 (양학이라던가)

 가지 마세요 양학 할때 써도 딴 거 보다 큰 메리트를 못 느끼겠음;

 

밀렵꾼의 나이프 관련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5%B9%C4%AE&sterm=&iskin=&mskin=&l=35087

이 글에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추적자의 검) : 상대를 느려지게 해서 갱킹률을 올려줍니다!

깨알같은 트루뎀도 좋구요

지금까지 강타로 킬막타 5번 먹어봄 ㅋㅋ

붕대 맞추실 자신이 없으시다면 가셔도 좋습니다.

 

[4.22 패치 추가사항]

슬로우 50%-> 20%로 바뀌는 대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처럼 이동속도를 훔쳐오는 방식이 됬습니다.

접근이 수월해지지만 하드 슬로우는 없어졌다는 점이 특징이 됩니다.

 

 

 

딜템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 : 딜무무의 첫 코어템. 잿불은 딜적으로 이제 기대를 못하기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이니시, 어그로, 딜

무엇 하나 꿇리지 않는 강려크한 템입니다. 강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우리 팀의 ap딜 비중이 높은데 아무도 어비셜을 안 간다면 가줍시다.

[5.9 패치]

심연의 홀이 리메이크 됩니다.

주문력 +40

체력 +250

마법 저항력 +60

고유 지속 효과 : 2초마다 근처 적에게 20+(2 X 레벨)의 피해를 주고, 6초간 마법 저항력을 5% 감소시킵니다.(최대 6중첩)

 

좋은거 같아요! 체력에 주문력 붙는데 마방도 깎아주고요! 마방도 아주 높습니다!

이제 딜러들이 이거 가고 패악질하는 일은 없겠네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가 w에 묻어나고 체력, 주문력 꽤나 높아서 좋아하는 템입니다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 ??? 이건 왜 가나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데파 + 궁 + q + e = 원콤  붕대 못 맞추면 ㅈ망

딜무무할때 쿨감이 10퍼 딸리나 가도 되는 쿨감템입니다

[5.2 패치]

 삭!제!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이 둘은 이제 가도 될거 같지만 쿨감은 룬으로 보충하죠. 기각!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적에 탱커가 많을 때 가줍시다. 딜무무할때만 추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새로운 정글은 은근 마나가 딸리더라구요...

포션 2~3개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만 이걸 바꾸어 나중에 대천사를 올린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 무무는 붕대와 궁과 도트뎀이 다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템중 하납니다

적 딜러가 더 잘 녹는건 안 비밀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 이건 가면 재미있어요 ㅋㅋ 나중에 더 오래 버티고 강타로 흡혈도 됨

 

(쌍둥이 그림자) : 이속도 좋고 쿨감도 붙어있고 액티브 귀여움. 그러나 좀 비추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한번도 안가봤지만... 별로일거에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딜 뻥튀기만은 보장해주시는 해리포터 모자입니다. 극딜을 원하시면 가셔도 좋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체력, 마나, 주문력. 아무것도 버릴것이 없습니다. 하위템인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의 유지력도 매우 쏠쏠하구요.

 

(지휘관의 깃발) : 이거 역시 이번에 리메이크 된 깃발입니다. 상대에 AP광역딜이 있는데 솔라리 가기 싫으시면 이거 가셔도 됩니다. 액티브도 매우 좋구요. 근데 함정은 이게 범위안에 있는 미니언 모두 강화 되는게 아니라 선택한 한마리만 강화되요... ㅠ


Lich Bane(리치베인) : 룬글이 있으니 가지 맙시다! 딜무무할때는 룬글이에요

탱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잿불거인은 진리입니다. 수치가 조정되던 말던

 

(정당한 영광) : 신템인 정당한 영광입니다. 초중반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방어력, 마법 저항력의 부재로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집니다. 하위템인 카탈리스트는 유지력 없는 무무에게 유지력을 부여합니다 

 

(2/27)

5.5패치에서 체력량이 650으로 상향될 예정입니다. 이러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피뻥과 150차이가 나지만 마나, 체젠, 액티브로 더더욱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좋습니다. 체력에 방어력, 그야말로 탱커들의 필수 템!

 

(저항 공성기) : 이번에 리메이크 됬는데요. 방어력도 괜찮고 특히 억제기와 쌍둥이 타워 공략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가셔도 좋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얘는 이제 (추적자의 검: 돌격병)이 리메이크 되고 bami's cinder(바미의 불씨)가 생기면서 썬파랑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고로 이제 안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상대가Katarina(카타리나)라던지 Katarina(카타리나)라던지 Katarina(카타리나)랄때 가줍시다. 그 외 ap광역딜이 많으면 가셔야 합니다. 딜탱무무를 할때 가시면 쿨감 10퍼를 버리십니다

 해당 챔피언 : Gragas(그라가스)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Lux(럭스)Rumble(럼블)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Ahri(아리)Azir(아지르)Annie(애니)Orianna(오리아나)Ziggs(직스)Evelynn(이블린)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Karthus(카서스)

Thornmail(가시 갑옷) : 상대가 올 ad이거나 원딜이 무지막지하게 잘 컸으면 갑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쿨감, 마나, 방어력, 게다가 오오라도 꿀!

무무의 필수템입니다  그렇다고 적 4ap일 때 가지 마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꿀템임 비록 보호막 쿨타임이 너프 먹긴 했지만 대표적인 마방템임 ㅇㅇ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밴시를 가도 상대 ap가 더럽게 아프다 or 적 ap가 많다! 밴시와 병용해서 가주세요.

 

(얼어붙은 건틀릿) : 주문 검은 많이 발동시킬 수 있는데... 공속룬 안가면 평타치기 의외로 힘듬 ㅇㅅㅇ...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상대 몰왕검이나 체력%데미지 있으면 비추입니다. 근데 가고싶으면 가세요 결과는 장담못함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일단 이걸 올립니다. 기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백업 및 역갱을 칠 때 용이합니다.

 

<나중에 갈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올 ad일때나 cc가 적을때 가줍시다. 정글템을 (추적자의 검: 돌격병)(척후병의 사브르: 돌격병)(밀렵꾼의 나이프: 돌격병)(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으로 업글하셨을때도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cc기가 많을 때 가줍시다. 다만 인챈트를 (추적자의 검: 돌격병)(척후병의 사브르: 돌격병)(밀렵꾼의 나이프: 돌격병)(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을 선택했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줍시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딜무무 할때 가줍시다.


<신발 인챈트>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왜곡) : 점멸 쿨을 줄여주어 점멸 + 궁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왠만하면 이게 낫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민첩성) : 빨라집니다! 네 빨라져요! 근데 그 뿐임.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격노) : 붕대랑 평타를 치면 빨라집니다! 근데 얘는 원딜 카이팅 or 근접 딜러 추노용으로 만들어놨으니 아무무는 가지 맙시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민병대) : 집 수비하기 좋습니다. 2차 타워 밀려있는 상황이나 빠른 합류가 필요한 상황이면 왠만해선 이게 좋아요.

 

(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대장) : 이니시를 걸면 우리 팀이 더 빨리 들어옵니다! 왜곡 다음으로 추천하는 인챈트 입니다.

 

[5.2 패치]

신발 인챈트 교환 시스템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민병대를 갔을 지라도 신발을 파는 것 없이 다른 인챈트의 50% 가격만 지불하면 교환이 가능합니다.

 

영약

 

 

(폐허의 영약) : 체력을 올려주고 자신과 미니언이 포탑에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근처에 있는 미니언의 이속도 증가. 체력 증가는 좋은데... 나머지 옵션이...   이 녀석은 우리가 바론 버프를 둘렀을 때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차 미니언의 타워 압박력이 상승합니다. 요즘은 체력옵션 하나 믿고 이거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강인함이 없다면 딴것을...

 

(강철의 영약) : 강인함과 둔화 저항 그리고 크기(이거만 없으면 좋은데 제길), 그리고 이속이 빨라지는 길을 만듭니다!

이 길을 아군이 밟으면 이속이 15% 증가하죠.  

(마법의 영약) : 얘는 딜 무무 할때 마시면 됩니다 헤헤

 

(분노의 영약) : ad무무할때 가세요(근데 ad무무는 왜 하는거죠)


영약 '보충' 설명

일단 아무무가 갈 수 있는 영약은 (폐허의 영약)(강철의 영약)(마법의 영약)입니다.

탱무무는 (폐허의 영약)(강철의 영약)

딜무무는 (마법의 영약)을 먹죠.

 

(강철의 영약)에 크기 증가가 있는것은  '앞에서 딜러가 맞을 논타겟 스킬을 탱커가 대신 맞아준다'라는 것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인함과 둔화저항은 덤이죠. 그러니 상대가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같은 논타겟 스킬이 많다면 이 템을 추천합니다.

 

근데 상대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와 같은 타게팅 스킬이 많다!면 그냥 (폐허의 영약)로 체력을 올려서 조금 더 맞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의 영약)는... 설명 안해도 되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렉사이는 너프를 먹어도 쌔고
체력정글템 가고 히드라 가면 예전보다 더 쌔요 뭔;
뭔놈에 정글링도 빠르지, 갱킹도 좋지, 궁극기랑 땅굴로 운영도 잘하지;
많이 까다롭습니다
샤코
잘하는 샤코는 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
나중에 스플릿을 할테니 아무무로 강제 이니시를 하여 이득을 취하는게 맞습니다
초반 카정과 역갱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노틸러스
e버프를 먹고 탑, 정글, 서폿을 종횡무진하는 노틸러스입니다.
하위티어에서는 별 체감이 안되지만 제가 막상 뽑아봤더니 미친 성능을 자랑하더군요;
엄청난 cc기로 극 후반에는 무무보다 한타 기여도가 좋으니 조심하도록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누가 누가 갱 잘 다니고 이니시 잘거나 싸움
이블린
이블린은 cc도 그리 없고 이니시도 무무가 더 좋습니다.
다만 은신으로 인해 와드를 해도 안보이니
적 정글에 정글링 하는 모습이 보이도록 와드를 깊숙히 박아두는것이 포인트입니다.(이게 과연 잘될까이지만)
이 점만 유념하면 이블린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1도 이김 초반 빼면


점화 든 이블린은 조심합시다 100퍼 초반 카정옵니다
누누와 윌럼프
얘는 시야석을 이용하여 시야장악에 많이 힘씁니다.
상위 티어 올라갈 수록 누누는 좋지만 브실골플인 우리는 그냥 해도 됩니다.

얘도 나중엔 고기방패!
누누의 w는 자기 팀 원딜을 강화, e,r는 적 원딜을 무력화 시킨다 봐도 좋습니다.
한타 때는 원딜 기량 빨을 좀 받는 애라고 보셔도 됩니다
cc배달하는 고기방패에요

 정글러의 정말 카운터는 정글러의 재량입니다

 맵리딩, 역갱, 정글링, 와딩 등 정글러의 재량이 받혀져야

 위에 있는 카운터픽이 의미가 있습니다

 

Twitch(트위치) : 얘는 요즘 안나와서 카운터픽에서 뺐습니다.

은신을 이용한 갱과 초반 점화 갱,카정이 매우 성가지죠

 

한타때 궁은 적 원딜과 트위치를 묶으려 노력하셔야 합니다. 힘들지만

잘하는 트위치에 브실골플은 제대로 대응 못하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두꺼비 or 거북이 스타트(스마) ->  버프 ->늑대 or 칼날부리 -> 다른 버프 -> 10초 대기(아니면 처형)-> 두꺼비 or 거북이 -> 귀환 -> 정글링 or 갱킹(즉 한바퀴를 일직선으로 돌으시면 됩니다.)

대충 돈은 2티어 정글템 + 포션 1~2개 살 돈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갱킹이나 정글링.

 핑크와드는 우리 정글 부쉬에 하나씩 깔아주시고 그냥 와드는 상황

에 따라 박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를 하거나 용, 버프 등 오브젝트 관리를 하며 시야를 먹는다

 

후반 운영법

 한타와 바론, 이기면 푸쉬

 

팀파이트시 역할


그리고 적 딜러에 cc와 스킬을 먹이는 위주로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되도록 빨리 빨리 답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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