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에 대해서는 꽤나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적어봅니다
플레티넘 달성!!(시즌4 세기후 플레)
시즌 5 배치는 8승2패로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4/5 플레티넘 갔습니다.
9/11 수능 빡공중입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 하고 거의 안들어올듯(정시충극혐)
아무무는 잿불거인 나와서 그냥 쌔졌어요 그냥.
3인궁, 4인궁으로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매력있는 챔프!
(10/30)
...
...
...네?
특성과 AD템이 아주 매우 대폭 갈아엎어버립니다. 한동안의 공략 업뎃은 무의미하고 템선택 + 특성설명에 초점을 둬야할 것 같습니다.
조회수 40만! ㅠㅠ 감사합니다!
초승달의 춤(레이나 트럼펫 솔로 ver.) -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학부
브금은 이제 1달에 1번씩 교체할 예정입니다
<전 브금 리스트>
[1月]Gundam Unicorn OST 4 - 5TH MOV : UX-0 -> RX-0
http://bgmstore.net/view/5Xeou
[2月]NightCore - Calc. (English ver.)
http://bgmstore.net/view/Y9nlI
[3月]Aldnoah. Zero OST - MKAlieZ
http://bgmstore.net/view/79CId
[4月]Choucho - Authentic Symphony(Accoustic ver.)
http://bgmstore.net/view/kx7QT
[5月]쇼팽 발라드 1번 작품번호 23 (바이올린 편곡 ver.)
http://bgmstore.net/view/JCX7G
[6月]ryo from Supercell(feat.Chelly) - Great Distance
http://bgmstore.net/view/IpJYq
[7月]fhana - Outside of Melancholy ~우울의 너머에~
http://bgmstore.net/view/mMB2C
[8月]시작의 선율 - 율려라! 유포니엄 OST
http://bgmstore.net/view/0DLVC
아무무 전적 인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마법 관통력 +0.87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공격 속도+1.7%
- 방어+4.006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주문력+9.2
- 이동 속도+1.5%
룬은 취향입니다
마법관통력 X 9
쌍관 X 9
공격속도 X 9
그 외의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요즘은 마관이 확실이 좋은거 같아요. 잿불거인이 워낙 쌔서;
(02/17) 댓글로 '아오그냥'님이 질문해주셨습니다.
정글링 속도 기준 룬
공속>>>쌍관>마관
정글몹은 '용'과 '바론'을 제외하면 모두 마법저항력이 0입니다. 마법저항력이 0인 상태에서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키려면 아무무 패시브인이나 같이 마법저항력 감소를 통해 -까지 끌어내릴수 있습니다. 관통력은 0인 상태에서 아무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공속룬은 2티어 정글템을 로 올렸을 경우에 더 많은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갱킹과 한타 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스킬딜을 원하신다면 마관을 추천드립니다.
레벨 당 방어 X 9
레벨 당 체력 X 9
방어 X 9
레벨 당 체력과 성장 방어는 초반의 정글링이 매우 힘들어지니 끼시려면 왕룬에 방어룬을 추천합니다.
쿨감소 X 6(딜탱무무 제외)
+
레벨 당 마법 저항력 X 3
레벨 당 주문력 X 3
주문력 X 3
마법 저항력 X 3
레벨 당 마나 재생 X3
쿨감소는 6개 = 5%이니 특성까지 10%.
딜탱무무는 현자의 쿨감 20퍼와 프하로 40퍼를 맞추니 쿨감룬을 가지 않습니다.
나머지에서 취향것 골라주시면 됩니다
(12/11)
성장 마나 젠 룬을 추가 시켰습니다. 중반에 빙장이 나와도 붕대 몇 번 쓰면 없어지는 마나와, 초반 블루 꺼진 후의 정글링을 커버하기 위하여 실험하고 있는 룬입니다.
딜탱무무 룬페이지에 넣고 쓰는 중
(01/03)
좋네요. 성장 마나젠 룬
확실히 마나관리가 수월해지는 느낌입니다.
이동 속도 X 3
주문력 X 3
방어 X 3
동선이 길어질 거 같으면 이속 룬을,
좀 더 강려크한 딜을 원한다면 주문력 룬
그리고 좀 더 단단해지고 싶으시면 방룬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ㄴ...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는 취향입니다.
다만 딜탱이나 탱을 가실거면 양날의 검은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초반의 약함을 커버하기 위해 21/9/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후반을 바라보지만 딜을 포기할 수 없다면 12/18/0을 써도 됩니다.
만약 탱탱한걸 원하신다면 9/21/0이나 0/21/9를 추천드립니다.
(7/1)
음...? 방특이 완전히 개편이 되어버렸죠...? 그래서 탱무무는 9/21/0씁니다.
9/21/0
9/21/0입니다. 좀더 탱탱하신걸 원할때 쓰면 됩니다
다른것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궁 과의 시너지와 변수를 만들어 내는 점멸은 필수 입니다
정글가시는데 강타를 안들면 팀원 욕 + 바론스틸 용스틸
절대 진리 강타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만약 정글링을 더 하실거면 3랩때 e를 하나 더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점멸 + 궁
q + 궁
q + 점멸 + 궁
w,e는 섞어가면서~
궁은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딜러우선으로 묶어야합니다.
만약 내가 3인궁을 묶었는데 자크 말파 문도를 묶었다. 망했어요
반대로 럭스 애니 미포를 묶었다? 전쳇 : 갓무무캐리요
궁은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 궁은 꼭 3인궁 이상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 되도록 평타딜러나 원딜 위주로
: 얘는 광역 속박이지만 상대방이 스킬은 쓸 수 있는데 평타를 칠 수가 없어요 왠지는 모름
그래서 얘 궁은 '봉쇄'로 분류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특이합니다
는 항시 싸우기 시작할 때 켜줍시다. 붕대로 날라갈때 켜도 켜집니다.산성눈물
는 범위안에 있으면 계속 써줍시다
얘가 또 맞으면 쿨이 0.5초씩 줄어요 진성마조임. 사실 짜증내도 아무무라 계속 쳐맞음 쥬륵
붕대는 우리 딜러진을 무는 브루저나 상대 딜러진한테 딜을 못 넣도록 한타때 꾸준히 걸어줍시다.
쿨감 40퍼 맞추면 붕대 쿨이 4.8초에여!
템트리도 취향입니다. 그렇다고 트롤템은 가지마세요 제발
와드는 필수입니다.
지구 망하기 전까지 와드는 들고다닙니다!
: 자신의 와드가 항상 맵에 3개, 핑와가 1개 꽂혀있도록 노력합시다.
그만큼 시야 장악은 중요해요 스노우볼링의 기초가 되거든요.
: 이 템은 자신이 와드를 꽉꽉 눌러담아서 왕창 박고 다닌다! 하면 좋습니다. 계산을 해보면 와드를 5~6개 이상 박았을때부터 이득입니다. 다만 초중반 시야관리용이니 후반에는 꼭 팔고 딴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을 로 해도 됩니다!
좀 더 많은 포션으로 초반 유지력이 높아집니다. 대신 마체테 상위템이 그만큼 늦어짐
: 6랩전의 정글링이 빨라지고 피관리가 수월합니다. 정글몹 강타 보너스 먹기 수월해집니다.
(01/03) : 강타 쿨 감소 삭제가 생각보다 딴 강타와의 차별점이 줄어들어 요즘은 가지 않습니다
: ??? 얘는 워윅이나 가라지 왜 여기있냐고요?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중 하나가 얘는 평타 칠때마다 트루뎀도 있지만 피해량감소 20퍼도 있습니다.
고로 아무무가 더 맞아줄수 있다는 말씀! ㅎㅎ
[5.9 패치]
지속시간이 6초 -> 4초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좋아서 저는 갈 생각입니다.
: 이건 상대가 섬광류인데 카정을 잘 다니실 자신이 있다! 약탈가셔도 됩니다 (양학이라던가)
가지 마세요 양학 할때 써도 딴 거 보다 큰 메리트를 못 느끼겠음;
밀렵꾼의 나이프 관련 팁
이 글에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 상대를 느려지게 해서 갱킹률을 올려줍니다!
깨알같은 트루뎀도 좋구요
지금까지 강타로 킬막타 5번 먹어봄 ㅋㅋ
붕대 맞추실 자신이 없으시다면 가셔도 좋습니다.
[4.22 패치 추가사항]
슬로우 50%-> 20%로 바뀌는 대신
이나처럼 이동속도를 훔쳐오는 방식이 됬습니다.
접근이 수월해지지만 하드 슬로우는 없어졌다는 점이 특징이 됩니다.
: 딜무무의 첫 코어템. 잿불은 딜적으로 이제 기대를 못하기때문에;
: 이니시, 어그로, 딜
무엇 하나 꿇리지 않는 강려크한 템입니다. 강추
: 우리 팀의 ap딜 비중이 높은데 아무도 어비셜을 안 간다면 가줍시다.
[5.9 패치]
심연의 홀이 리메이크 됩니다.
주문력 +40
체력 +250
마법 저항력 +60
고유 지속 효과 : 2초마다 근처 적에게 20+(2 X 레벨)의 피해를 주고, 6초간 마법 저항력을 5% 감소시킵니다.(최대 6중첩)
좋은거 같아요! 체력에 주문력 붙는데 마방도 깎아주고요! 마방도 아주 높습니다!
이제 딜러들이 이거 가고 패악질하는 일은 없겠네요!
:슬로우가 w에 묻어나고 체력, 주문력 꽤나 높아서 좋아하는 템입니다
: ??? 이건 왜 가나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데파 + 궁 + q + e = 원콤 붕대 못 맞추면 ㅈ망
딜무무할때 쿨감이 10퍼 딸리나 가도 되는 쿨감템입니다
[5.2 패치]
삭!제!
, : 이 둘은 이제 가도 될거 같지만 쿨감은 룬으로 보충하죠. 기각!
: 적에 탱커가 많을 때 가줍시다. 딜무무할때만 추천
: 새로운 정글은 은근 마나가 딸리더라구요...
포션 2~3개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만 이걸 바꾸어 나중에 대천사를 올린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 무무는 붕대와 궁과 도트뎀이 다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템중 하납니다
적 딜러가 더 잘 녹는건 안 비밀
: 이건 가면 재미있어요 ㅋㅋ 나중에 더 오래 버티고 강타로 흡혈도 됨
: 이속도 좋고 쿨감도 붙어있고 액티브 귀여움. 그러나 좀 비추
: 한번도 안가봤지만... 별로일거에요
: 딜 뻥튀기만은 보장해주시는 해리포터 모자입니다. 극딜을 원하시면 가셔도 좋습니다.
: 체력, 마나, 주문력. 아무것도 버릴것이 없습니다. 하위템인 의 유지력도 매우 쏠쏠하구요.
: 이거 역시 이번에 리메이크 된 깃발입니다. 상대에 AP광역딜이 있는데 솔라리 가기 싫으시면 이거 가셔도 됩니다. 액티브도 매우 좋구요. 근데 함정은 이게 범위안에 있는 미니언 모두 강화 되는게 아니라 선택한 한마리만 강화되요... ㅠ
: 룬글이 있으니 가지 맙시다! 딜무무할때는 룬글이에요
: 잿불거인은 진리입니다. 수치가 조정되던 말던
: 신템인 정당한 영광입니다. 초중반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방어력, 마법 저항력의 부재로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집니다. 하위템인 카탈리스트는 유지력 없는 무무에게 유지력을 부여합니다
(2/27)
5.5패치에서 체력량이 650으로 상향될 예정입니다. 이러면 의 피뻥과 150차이가 나지만 마나, 체젠, 액티브로 더더욱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 좋습니다. 체력에 방어력, 그야말로 탱커들의 필수 템!
: 이번에 리메이크 됬는데요. 방어력도 괜찮고 특히 억제기와 쌍둥이 타워 공략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가셔도 좋습니다
: 얘는 이제 이 리메이크 되고 가 생기면서 썬파랑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고로 이제 안감!
: 상대가라던지 라던지 랄때 가줍시다. 그 외 ap광역딜이 많으면 가셔야 합니다. 딜탱무무를 할때 가시면 쿨감 10퍼를 버리십니다
해당 챔피언 :
: 상대가 올 ad이거나 원딜이 무지막지하게 잘 컸으면 갑니다.
: 쿨감, 마나, 방어력, 게다가 오오라도 꿀!
무무의 필수템입니다 그렇다고 적 4ap일 때 가지 마세요
: 꿀템임 비록 보호막 쿨타임이 너프 먹긴 했지만 대표적인 마방템임 ㅇㅇ
: 밴시를 가도 상대 ap가 더럽게 아프다 or 적 ap가 많다! 밴시와 병용해서 가주세요.
: 주문 검은 많이 발동시킬 수 있는데... 공속룬 안가면 평타치기 의외로 힘듬 ㅇㅅㅇ...
: 상대 몰왕검이나 체력%데미지 있으면 비추입니다. 근데 가고싶으면 가세요 결과는 장담못함
: 일단 이걸 올립니다. 기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백업 및 역갱을 칠 때 용이합니다.
<나중에 갈 신발>
: 올 ad일때나 cc가 적을때 가줍시다. 정글템을 으로 업글하셨을때도 갑니다.
: cc기가 많을 때 가줍시다. 다만 인챈트를 을 선택했다면 을 가줍시다.
: 딜무무 할때 가줍시다.
<신발 인챈트>
(왜곡) : 점멸 쿨을 줄여주어 점멸 + 궁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왠만하면 이게 낫습니다.
(민첩성) : 빨라집니다! 네 빨라져요! 근데 그 뿐임.
(격노) : 붕대랑 평타를 치면 빨라집니다! 근데 얘는 원딜 카이팅 or 근접 딜러 추노용으로 만들어놨으니 아무무는 가지 맙시다.
(민병대) : 집 수비하기 좋습니다. 2차 타워 밀려있는 상황이나 빠른 합류가 필요한 상황이면 왠만해선 이게 좋아요.
(대장) : 이니시를 걸면 우리 팀이 더 빨리 들어옵니다! 왜곡 다음으로 추천하는 인챈트 입니다.
[5.2 패치]
신발 인챈트 교환 시스템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민병대를 갔을 지라도 신발을 파는 것 없이 다른 인챈트의 50% 가격만 지불하면 교환이 가능합니다.
: 체력을 올려주고 자신과 미니언이 포탑에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근처에 있는 미니언의 이속도 증가. 체력 증가는 좋은데... 나머지 옵션이... 이 녀석은 우리가 바론 버프를 둘렀을 때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차 미니언의 타워 압박력이 상승합니다. 요즘은 체력옵션 하나 믿고 이거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강인함이 없다면 딴것을...
: 강인함과 둔화 저항 그리고 크기(이거만 없으면 좋은데 제길), 그리고 이속이 빨라지는 길을 만듭니다!
이 길을 아군이 밟으면 이속이 15% 증가하죠.
: 얘는 딜 무무 할때 마시면 됩니다 헤헤
: ad무무할때 가세요(근데 ad무무는 왜 하는거죠)
일단 아무무가 갈 수 있는 영약은 입니다.
탱무무는 와
딜무무는 을 먹죠.
에 크기 증가가 있는것은 '앞에서 딜러가 맞을 논타겟 스킬을 탱커가 대신 맞아준다'라는 것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인함과 둔화저항은 덤이죠. 그러니 상대가 같은 논타겟 스킬이 많다면 이 템을 추천합니다.
근데 상대에게 와 같은 타게팅 스킬이 많다!면 그냥 로 체력을 올려서 조금 더 맞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는... 설명 안해도 되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체력정글템 가고 히드라 가면 예전보다 더 쌔요 뭔;
뭔놈에 정글링도 빠르지, 갱킹도 좋지, 궁극기랑 땅굴로 운영도 잘하지;
많이 까다롭습니다
나중에 스플릿을 할테니 아무무로 강제 이니시를 하여 이득을 취하는게 맞습니다
초반 카정과 역갱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하위티어에서는 별 체감이 안되지만 제가 막상 뽑아봤더니 미친 성능을 자랑하더군요;
엄청난 cc기로 극 후반에는 무무보다 한타 기여도가 좋으니 조심하도록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은신으로 인해 와드를 해도 안보이니
적 정글에 정글링 하는 모습이 보이도록 와드를 깊숙히 박아두는것이 포인트입니다.(이게 과연 잘될까이지만)
이 점만 유념하면 이블린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1도 이김 초반 빼면
점화 든 이블린은 조심합시다 100퍼 초반 카정옵니다
상위 티어 올라갈 수록 누누는 좋지만 브실골플인 우리는 그냥 해도 됩니다.
얘도 나중엔 고기방패!
누누의 w는 자기 팀 원딜을 강화, e,r는 적 원딜을 무력화 시킨다 봐도 좋습니다.
한타 때는 원딜 기량 빨을 좀 받는 애라고 보셔도 됩니다
cc배달하는 고기방패에요
정글러의 정말 카운터는 정글러의 재량입니다
맵리딩, 역갱, 정글링, 와딩 등 정글러의 재량이 받혀져야
위에 있는 카운터픽이 의미가 있습니다
: 얘는 요즘 안나와서 카운터픽에서 뺐습니다.
은신을 이용한 갱과 초반 점화 갱,카정이 매우 성가지죠
한타때 궁은 적 원딜과 트위치를 묶으려 노력하셔야 합니다. 힘들지만
잘하는 트위치에 브실골플은 제대로 대응 못하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고요...
두꺼비 or 거북이 스타트(스마) -> 버프 ->늑대 or 칼날부리 -> 다른 버프 -> 10초 대기(아니면 처형)-> 두꺼비 or 거북이 -> 귀환 -> 정글링 or 갱킹(즉 한바퀴를 일직선으로 돌으시면 됩니다.)
대충 돈은 2티어 정글템 + 포션 1~2개 살 돈이 나옵니다
갱킹이나 정글링.
핑크와드는 우리 정글 부쉬에 하나씩 깔아주시고 그냥 와드는 상황
에 따라 박으시면 됩니다.
한타를 하거나 용, 버프 등 오브젝트 관리를 하며 시야를 먹는다
한타와 바론, 이기면 푸쉬
이
니
시
그리고 적 딜러에 cc와 스킬을 먹이는 위주로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되도록 빨리 빨리 답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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