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54% (27표)
0% (0표)
46% (23표)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21
0
9
27/50
[골론즈5]포킹오브레전드

- 키드대천사(2015-10-20, 조회수: 80700)

이 공략은 제라스의 정석템트리 공략입니다.

일부 스마트폰과 구글 크롬에선 색이 이상하게보일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제라스 이런분께 추천합니다!

 

티어 올리고싶어!

제라스는 티어올리기도 좋고 매우 강력한 챔피언으로

아직까지 꺼내기좋은 미드라이너입니다!

 

 

난 강력하지만 죽지도 않는 챔피언이 하고싶어!

제라스는 후방에서 강력한 데미지를 넣으면서 생존력을 보장할 수 있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등 생존력이 우수한 챔피언입니다!

 

 

난 KDA가 좋지않아서 관리하고싶어!

제라스는 후방에서 딜을넣기때문에 죽지않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챔피언들이 너무어려워.. 간단한 챔피언 없을까?

제라스는 다른건 다몰라도 Arcanopulse(비전 파동)만 쏠줄안다면 한타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과시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여기에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도 맞춘다면 당신의 한타캐리!

 

 

 

 

닉네임 변경했습니다.

키드대천사 → 해방된 초월체 →Cl LeEvAIN

 

 

 

10월18일 드디어 제라스로 골드입성!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그냥 후반에 쿨감 40%맞출수있도록 파랑에 성장쿨감 9개박았습니다.

어중간한 35%보단 낫겠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일단 오펜스부터 설명드리죠.

 

마술마술에 4포인트를 줘서 쿨감 5%를 맞추고

E를 제외한 모든스킬이 광역스킬인 제라스는 약점 노출약점노출를 찍어주는게

좋기떄문에 약점 노출약점노출찍었습니다.

이젠 약점노출을 안찍고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에 3개모두 투자합니다.

미드는 게임을 캐리해야하기때문에 내가 킬을 먹고 게임을 이기는게 바람직한거같네요.

 

정신력정신력이나 정신 확장(Expanded Mind )비전 연마, 대마법사대마법사AP니까 당연히 찍어주었어요.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은 상대를 죽이고난 후 점화에걸렸있거나,

딸피인데 라인에 머무르다가 상대 정글러의 기습을 받았을때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높여주기위해 찍었습니다.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은 마관올려주려고 찍었고

비전 검비전 은 초반 공격력이 낮은 제라스가 조금이나마 CS를 잘먹기 위해 찍었습니다.

 

대파괴대파괴는 딜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찍었습니다.

 

이제 양날의 검양날의 검 찍습니다. 전에 써봤는데 효율이 최고네요.

효과한번 보세요 딱봐도 제라스한테 꿀같아보이지 않습니까?

 

저는 디펜스를 찍지않습니다.

 

제라스는 사기적인 사거리덕분에 상대방의 스킬을 맞지 않을뿐더러

유틸에 9를 줬을때보다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는것 같네요.

 

유틸에는 귀환시간 감소를 위해 차원 넘기차원 넘기,

뚜벅이인 제라스의 이동속도를 높이기위해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을 찍어주었죠.

 

저의 제라스는 Flash(점멸)점멸 Ghost(유체화)체화 제라스 이기떄문에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에 3포인트를 주어

스펠을 더욱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신발도 (마법사의 신발: 왜곡)왜곡을 가니까 더욱 많이쓸 수 있겠죠?

11레벨 이후 (망원 구슬 (장신구))망원구슬(수정구슬)을 가게되면 사거리를 늘려 멀리있는적도 죽일 수 있게했고

 

연금술사연금술사는 좋으니까 찍어주었습니다.

 

시즌4와 다르게 요리의 대가비스킷을 안찍고 정찰을 찍은 이유는

제라스는 라인전을 상대방과 비슷하게가지않고

이기면 이기고 지면지는 형태가 되고

체력이나 마나중 한쪽만 부족한 상황이 많더군요.

 

그래서 정찰정찰을 찍어주었습니다.

Lux(럭스)Flash(점멸)은 기본이자 사랑입니다.♡

 

 

Ghost(유체화)개인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은 Ghost(유체화)로합니다.

Ghost(유체화)의 장점은 순간적인 기동력향상과 Arcanopulse(비전 파동)충전시 생기는 이동속도 감소효과 억제

생존력향상등 매우매우 제라스에게 도움이되는 스펠입니다.

 

 

barrier(방어막)저는 Fizz(피즈)(둥이씨발)Zed(제드)가 나왔을때 듭니다.

데미지감소 개굿

 

 

Exhaust(탈진)암살자 챔피언,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같은 애들이 나왔을때 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요즘 메타가 미드도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 메타인데 제라스에게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나왔을때 들어주면 좋을지도 모르겠군요.

 

 

Cleanse(정화)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x(럭스), Morgana(모르가나)나왔을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뻐킹골카!

 

 

Clairvoyance(천리안)취향입니다만 저는 들어본적없습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정신집중중에도 사용된다는군요. 써보고는 싶네요.

 

 

Ignite(점화)2%부족한 딜을 채울수는 있겠지만 후반으로갈수록 어떤챔피언보다도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애초에 점화붙이러 가까이간다는거 자체가 자살행위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제라스의 스킬부터 소개하도록 합죠.

스킬설명

 

패시브

 
Mana Surge(마나 쇄도)마나 쇄도 (Mana Surge)
제라스는 매 12초 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에 대한 다음 기본 공격으로 30~19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쇄도는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2배의 마나를 회복해 줍니다
 
글쓴이의 말:리메이크 전에는 아마 주문력 15%만큼의 방어력를 주는거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리메이크 후에는 마나쇄도라는 패시브로 바뀌었다.
개인적으로 A급패시브 라고 생각함.
제라스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마나소모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패시브인거같다.
라인전할떄 마나좀 얻을라고 평타치러갔다가 역관광당하지 마시길 바람.
 
Q스킬
 
Arcanopulse(비전 파동)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글쓴이의 말:리메이크 전과 비슷하다고생각한다.
그러나 리메이크 후 약0.25~0.5초의 캐스팅 시간이 생겼다는것과
충전을 해서 써야된다는것
다행인건 데미지는 강해진거
쓸데없이 스킬이펙트만 멋져졌다.
그래도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고 제라스의 주딜을 책임지므로 제일 먼저 선마하는 스킬
 
 
W스킬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글쓴이의 말:초반에는 조금약할지몰라도 후반에는 매우강력한 제라스의 W입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W를사용하면 땅에 고정되고 사거리가 늘어났었는데,
지금은 약간의 딜레이후 데미지를 주는 식의 스킬로바뀌었네요
스킬사용후 데미지를 주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꼭 E를 맞춘다음에 써주시면
데미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E스킬
Shocking Orb(충격 구체)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에서 2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글쓴이의 말:리메이크 전 스킬을 맞추면 기절하던 표식을 남기는 스킬이
리메이크 후 에는 날아가는 구체로 바뀌어버렸다.
거리의 비례해서 기절시간이 결정되기떄문에 순간적으로 접근할수있는 스킬을가진 챔피언에게
절대불리하다.
제라스의 모든 스킬콤보는 E부터 시작되기떄문에
E못맞추면 대부분의 스킬활용도가 매우떨어진다.
 
 
R스킬(궁)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제 자리에 고정되고, 3번의 비전 폭격이 생깁니다. 이 마법 공격은 적중한 적 모두에게 190/245/300 (+0.4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정 효과는 비전 폭격을 모두 발사하거나 이동 입력을 통해 스킬이 취소되면 10초 후에 끝납니다.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한 발도 발사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3200/4400/5600)
 
글쓴이의 말:리메이크 전 사거리는 넓지않지만 광역피해를 입혀서 정말좋았는데,
리메이크 후 제라스 스킬중 욕이랑 욕은 다얻어 쳐먹고있는 스킬이다.
사거리만 드럽게넓고 데미지는 카서스 딱콩수준의 크기로 준다.
브론즈, 실버구간에는 무빙이없어 맞추기 쉽지만 천상계에서는 무빙을잘해서 1방 맞추기도 어렵다는 소문이있다.
하지만 우리들은누군가 브론즈아닌가!
종나 좋으니까 게임 초반에는 아껴서 쓰시길

스킬 활용 팁
Arcanopulse(비전 파동)라인전-파밍과 적군을 같이 맞추는쪽으로로 쏜다.
한타-적군 미드라이너와 원딜을 노려 집중적으로 쏜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라인전-최대한 가운데로 맞추고 슬로우가 있으니 W사용후 Q를 사용해 스킬을 연계한다.
한타-EWQ스킬연계로사용하거나 슬로우를 이용해 추노나 도주용을 쓴다.
 
Shocking Orb(충격 구체)라인전-절대로 E를 난사하지않는다, 적정글러의 갱킹, 적군미드라이너의 진입에 대비한다.
한타-역시 난사하지않는다. 확실히 킬각이 나오거나 먼저 진입한 적군을 무력화시키는데 활용한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라인전-킬각이 보이면 사용하여 킬을낸다, 다만 안전한 장소에서 사용해 상대의 역습에 대비한다.
한타-딸피가 된 적을 죽일때 사용한다. 혹은 적군 미드라이너나, 원딜을 노려사용한다.
스킬콤보
제라스의 가장기본적인 스킬콤보는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입니다.
여기에 궁도 합하면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RRR이겠죠.
 
저같은경우는 스킬중간중간 평타를섞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E평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평Arcanopulse(비전 파동)(빠지면서)Q로 날려줍니다.
라인전에서는 저렇게하고
한타에서는 그냥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만 날려줘도 됩니다.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는 딜로 가기떄문에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맞춰주면 진짜 반피는 확답니다.
 
만약내가 잘컷으면 원콤 나기도하고..
 
 
4월25일
2렙에
라인이 밀려있으면 Shocking Orb(충격 구체)E를 찍고
라인이 당겨서 있으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를 찍습니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가 라인푸쉬에도 좋고 당겨져있을땐 견제에 능해서 좋습니다.
가끔 지인분들 중에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를 왜 무조건 Shocking Orb(충격 구체)E를 맞춘후에 써야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분들이있는데,
일단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W는 마스터했을때 기본270의 데미지와 가운데에 맞출시 추가 0.9AP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0.9AP가 얼마나 큰건지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들어 내가 주문력이 500이고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스킬마스터,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스킬 가운데 적중이라는 조건을 갖추면
270+450=720 순수데미지720이라는 경이로운 숫자의 데미지가나오는데,
여기에 특성, 룬 그리고 대부분의 제라스는 주문력이 500이 넘어가기때문에,
데미지가 거의 순수데미지로 1000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여기에 마법저항력이 조금있다고해도 끽해야 800정도로 줄어듭니다.
하지만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를 가장자리에 맞추면 0.6AP밖에 안되니까 데미지는 2/3정도로 토막나게되죠.
결국 무조건 가운데에 맞춰야하기때문에 E로 기절을 시킨뒤 맞춰야 한다는 소리



제라스 꿀팁
이건제가 게임하면서 발견하기도하고 웹서핑하다가 얻는 스킬사용시 꿀팁을 적어놓는공간입니다.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1.Arcanopulse(비전 파동)Q충전중 B귀환버튼을 누르면 Arcanopulse(비전 파동)Q가 캔슬되고 반의 마나가 돌아온다.
 
2.유체화를 쓰면서 Arcanopulse(비전 파동)Q를 충전하면 이동속도가 감소되지 않는다.
(마관신-왜곡으로 올리면 유체화의 이동속도 증가효과가 40%로 올라가기때문에 Arcanopulse(비전 파동)Q를 충전하면서 도망가거나
추노할떄 유용하다. 왜곡으로 올리지않아도 그냥 Ghost(유체화)유체화로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하다.)
 
3.베리어를 사용하면 제드 궁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표식 추가데미지를 흡수해준다.
그리고 흡수한데미지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표식 추가데미지에 추가되지않는다.
 
4.제라스 궁잘맞추는 팁입니다.
(저 나름대로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서 궁맞추는 팁입니다. 너무 신뢰하진 마시고 알고만있으세요)
 
일단 상대의 무빙을 파악해둡니다. 라인전에서 Q를 예측해서 맞추려고 해보세요.
일단 경우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1.상대방이 백무빙을쳐서 피한다.
2.상대방이 걍 다 쳐맞는다.
 
2번의 경우는 상대방의 무빙이 미숙한겁니다.
이런사람들은 궁날려도 1자무빙밖에 못칩니다.
안심하고 맞추세요.
 
1번의 경우는 내가 궁을날리면 상대방은 98%백무빙을 칠 가능성이 있다는겁니다.
결국 궁을 날렸을때 상대방의 진행방향대로 쏴버리면 안맞는다는 소리죠.
그냥 첫발부터 예측하지말고 그 챔피언이 가만히 서있다고 생각하고 날려보세요.
예를들어 a가 적이고 ㅇ가 제라스궁이면 @ 이렇게 맞춘다고 생각하고 날려주세요.
 
사실 하위구간에서는 백무빙친다해도 거의 비슷합니다 대부분 ↓↑↓ 이런정도이니깐,
그냥 제자리에 3발 땅땅땅쏴도 2발은 맞습니다.
 
사실 사람의 심리는 다른거고 일반적인 하위구간 미드라이너에 대한얘기라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이런연구를 통해서 궁을 잘맞출수 있으면 좋은거니까요.ㅎㅎ
 
4.제라스 패시브 활용
제라스의 패시브는 모든미니언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칼날부리나 돌거북같은 정글몹에게도 적용되고 바론과 용 심지어는 바위게에게도 적용됩니다.
로밍갈때 바위게 한대치고 마나채우면서 갑시다. ㅋ
 
또 말자하의 공허충이나 엘리스의 새끼거미같은 챔피언이 소환한 미니언도 포합되고
투명와드와 핑크와드도 적용됩니다.(올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그냥 설명 하는게 별로 필요없는거 같아 삭제하고 대신 첫코어템등의 설명을 많이 썼습니다.

 

첫템은 두가지가 있는데,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정도로 나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기본적으로 가는 시작아이템이고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라인전에서 버텨야되는상대 Syndra(신드라), Ahri(아리)등의 어려운 챔프가 나왔을때 들어주시면됩니다.

(상황에 따라 Mana Potion(마나 물약)을 섞어주셔도됩니다.)

Zed(제드)는 그냥 (수정 플라스크)가지마세요. 어짜피 원콤남 ㅋ

 

참고로 플라스크는 우물에서 기다렸다가 4포로 시작하셔도됩니다.

 

그리고 제라스 첫코어템에 대한 얘기가 많은데..

대충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모렐로노미콘),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정도로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시즌4부터 이어져왔던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모렐로노미콘)템트리가 시즌5까지 이어질거라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대신 뜬금없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템트리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벤의 제라스 공략을 장악하게됬죠.

(정석템트리는 저밖에없는듯싶어요..)

 

알단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매우싫어합니다.

시즌 초반에 조금써보긴했습니다만 여눈의 딜로스가 상당히 심각하더군요.

 

대부분의 제라스 공략들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딜로스가 그리 심하지 않다고 말하는데,

(모렐로노미콘)쓰다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써보세요^^ 암걸립니다.

 

(모렐로노미콘)는 일단 높은 주문력과 적당한쿨감 마나재생도 좋아서 많이 애용했지만.

5.6패치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의 가격이 하락함에따라(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조합비용은 그대로임)

마나재생과 연속킬 생존력들을 고려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게되었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장점으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하위템인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의 가성비,

마저를 올려주어 생존력을 높임,

후반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만큼은아니더라도 마나관리가 수월함,

딜로스가 없다는점이 훨씬 우수하다고 볼수있겠습니다.

 

그외

(마법사의 신발: 왜곡)-마관상승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주문력상승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주문력과 생존력 상승

 

그리고 막템으로는 새로나온 아이템인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는데요.

 

데파대신나온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왜가냐? 트롤이냐? 라고생각하실수도있는데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장점으로는 우수한 주문력, 이동속도증가로인한 생존력, 기본지속효과로인한 광대역피해등

써보시면 정말 많은걸 느끼실겁니다.

 

 

상대팀에  Annie(애니)애니Summon: Tibbers(소환: 티버)R,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랭Rocket Grab(로켓 손)Q같은 강제 이니쉬 챔이 좀 위협적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최근 5.13 패치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큰 상향을 먹었습니다.

범위 피해가 1초간 40% 둔화로 바뀌었는데, 이걸로인해 2발도 맞추기 힘든 제라스 궁을 3발 다 맞추기 쉽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라스를 못해서 이제야 겨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사기가 된걸 알아차렸네요.

 

그러니깐 초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까진 고정이고 후반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 4가지중 선택해야하는데,

대충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뺀다 치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나를 보호하고 궁을 맞추기 쉽게할때, 상대팀에 탱커를 녹여야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기동성 향상 이정도로 정리해두어서 게임할때마다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올려주세요.

 

최종아이템에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이 (마법사의 신발: 왜곡)왜곡이고 장신구는 (망원 구슬 (장신구))망원구슬인데,

(마법사의 신발: 왜곡)마관신 왜곡은 돈이 애매하게 남을때 가주셔도 되고

(망원 구슬 (장신구))망원구슬은 11렙이후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궁2렙찍고부터 가주세요.

 

(수정 구슬 (장신구))수정구슬로 업그레이드를 시키면 (망원 구슬 (장신구))망원구슬로 바뀌는데,

특성에서 정찰정찰 찍어주었기때문에

제라스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2렙궁과 (망원 구슬 (장신구))망원구슬의 사거리가 비슷해져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궁을 맞추기 좋게됩니다.

 

조금 늦게가거나 빨리가도 상관은 없음

 


 

아이템 설명

대충5개정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도되는 아이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가면안되는 아이템

Lich Bane(리치베인)(정수 약탈자)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얼어붙은 건틀릿)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상황에따라 가는아이템

(리안드리의 고통)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강력한 Q견제와 무빙캐스팅,
위협적인 WE, QE CC기 콤보,
사기적인 궁데미지까지..

제라스가 버텨내기엔 무리가있습니다.

플라스크 4포로 시작해서 버티기만해도 한타는 무리가없음.

신드라의 Q의 사거리가 짧은 편이 아니기떄문에 평타를 치러간다거나
가까이가면 위험합니다.

신드라를 상대할때는 점멸, 베리어 추천
피즈
E로 들어오는 걸 막으려해도,
피즈가 재간둥이로 씹고들어오지때문에 원콤납니다.

아시죠? 제라스 물몸인거?

걍 로밍이나 다닙시다...

첫템은 도란링 2포 스펠은 점멸, 베리어
아리
뭐 초반 6렙까지는 할만하고 오히려 제라스가 우위라고 할수도있겠지만
6렙이후 아리의 궁을이동한 기동력이 제라스에겐 카운텁니다.

마구 날라다니기때문에 E나 W등으로 대처할수도없고
거의 스펠을빼서 탈출하거나 그냥 포탑에 쳐박혀서 CS나 챙기는게 좋습니다.

매혹은 절대 맞지 맙시다.

첫템은 도란링 2포 스펠은 점멸, 정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최근 메타가 바뀌면서 미드에 트페가 떠오르고 있는데,
제라스가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냥 거리를 안내주면됩니다.

트페가 6펩되면 채팅으로 "트페6렙"쳐주고 미아랑 백업 잘가주면됩니다.
트페가 있을땐 로밍을 가기보단 백업을 가는편이 훨씬 낫습니다.

후반에는 골카Q평이나 골카Q를 이용해서 원콤나기때문에 정화를 드는걸 추천합니다.
초반에도 졈멸골카로 갱호응을 하는걸 면역할수있어서 꽤 쓸만합니다.
아지르
아지르는 R을 제외한 모든스킬이 W모래병사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일단 Q를 사용해 제라스에게 데미지를 주려면 W쓰고 제라스에게 다가와야 합니다.

제라스는 아무래도 후방에있기때문에 미니언을 뚫고 오거나 어느정도 다가가야하기때문에
가까이 와야하는데,
아지르의 WQ평을 맞더라도 WQ만 맞추고 혹은 EWQ만 맞춰도 아지르는 딜교 손해를 보게됩니다.

이런식을 딜교해주시면 됩니다만
WEQ 배달궁을사용한 상대정글러의 갱킹을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최근 아지르 W사거리 너프와 데미지너프등 많은 너프를먹어
상대하기가 더욱쉬워졌습니다.
빅토르
E를 제외하면 사거리는 모두 700입니다.

이소리는 제라스에게는 접근도 못한다는 얘기죠.

그나마 긴 E스킬도 제라스의 Q스킬에는 못미치기 때문에
정말 상대하기쉽습니다.

얘도 뚜벅이라서 제라스의 모든스킬샷을 맞추기쉽고
견제 짤짤이도 안맞기때문에 제라스가 지는경우는 극히드뭅니다.

상대정글러와 빅토르의 점멸 WQER을 조심하세요.
빅토르의 콤보는 제라스보다 훨씬쌥니다
사거리가 짧을뿐..

무작정 맞딜을 하기보단 대치상황으로 포킹을해서 천천히 피를 깎는게 중요합니다.

대략적으로 쉬운챔피언과 어려운챔피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기준에서 카운터픽 best3에 넣지못한 챔피언들을 따로정리한것이므로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수있습니다.)

 

-쉬운챔피언

Lissandra(리산드라)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iktor(빅토르)Azir(아지르)Annie(애니)Yasuo(야스오)Orianna(오리아나)Kassadin(카사딘)등과

모든 원딜챔피언 ex)Lucian(루시안)Ezreal(이즈리얼)

 

-어려운챔피언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hri(아리)Zed(제드)Ziggs(직스)Fizz(피즈)

 

-제라스와 호흡이 잘맞는 CC기

기절

속박

에어본

제압

둔화

변이

 

-제라스와 호흡이 않좋은 CC기

침묵

도발

공포

매혹

넉백

 

 

 

 



초반 운영법

제라스는 라인을 밀어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제라스는 대부분의 스킬이 광대역스킬이라 라인당겨서 CS먹으면 CS먹기도 애매하고

스킬을 쓰면 손해를 보게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대신 양쪽부쉬 혹은 바론쪽, 용쪽에 핑와를 하나 박아두시면 시야확보와 갱킹으로 인한 죽음방지,

또 용챙기기도 좋습니다.

 

다만 하드푸쉬보다는 미니언이 반정도 넘어갈 정도로만 밀어주세요.

 

아무리 와딩이 잘되있다해도 제라스의 이동속도를 감안하면 갱킹의 취약할수밖에없습니다.

제가 신발을 빨리올리는 이유도 이것때문이죠..

 

당부드리시만 모든미드라이너는 와드가 필수입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드박는 위치는 아래쪽에 써두었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쯤이면 성배에 마관신이 나올텐데,

이제 딜이좀 나온다는 생각이들겁니다.

 

사실 제라스는 라인전이 그렇게 강한편도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제라스가 로밍이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하고있어서

로밍은 꼭 가주는 편입니다.

 

로밍에 관한부분은 아래쪽에 써두도록할게요.

 

성배가 나오고 나면 우리 미드1차는 지키고 상대 미드1차는 밀어버린다는 식으로 플레이해주세요.

정글러한테 부탁해서 밀어도 좋고요.

 

상대 미드1차날리면 라인밀어서 로밍다니기도 용이하고

한타때 지더라도 상대의 미드미는 시간을 최대한 비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할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제라스는 높은 데미지와 사거리를 기반으로 상대를 순식간에 녹여버리는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존야와 라바돈을 상황에 따라 가주셔야 하는데요.

 

생존력을 높여야한다면 존야를 먼저가고 딜을 높여야되면 라바돈을 가주시면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대부분의 게임을 라바돈 먼저 올린거같습니다.

 

후반에는 죽으면 대충 1분정도는 기다려야하는데,

아시죠? 후반에 1분이 얼마나 긴지?

 

게임이 이기고 지고가 판가름나는시간이 1분입니다.

 

제라스는 생존력을 높이는 템을 가긴하지만

내가 안죽고 싶다고 안죽는건 아니죠.

 

하지만, 어떻게든 제라스는 죽지않도록 해야합니다.

물렸다면 Flash(점멸)Ghost(유체화)써서 어떻게든 살아보세요.

 

제라스는 혼자살아남아도 어느정도의 물량은 막아냅니다.

팀원은 버려도 제라스는 죽으면안됩니다.

제라스가 짤린다면 그게임은 바로지게될겁니다..

 

 

로밍

 

(로밍은 바텀로밍기준입니다.)

로밍전 해야할것

1.상대 원딜의 스펠 보유여부

2.우리팀 바텀의 호응가능 여부

3.미드라인이 밀려있는가

확있했으면 로밍을 갑시다 ㄱㄱㄱㄱ

 

로밍시 스킬사용

로밍을가면 스킬로 상대 원딜을 죽여야되는데,

W와 E중 무엇을 써야할까 고민됬던적 한번쯤은 있을겁니다.

 

제가 정리해드립니다.

 

W먼저사용해야할때는

상대 원딜이 플래쉬가 있거나 Lucian(루시안), Caitlyn(케이틀린), Ezreal(이즈리얼)같이 도주기가 있을경우 W로 슬로우후

마지못해 상대 원딜이 도주기를 사용하면 E를 써주시고

 

E를 먼저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Varus(바루스), Ashe(애쉬), Jinx(징크스)같이 뚜벅이인 원딜들한테

E를 먼저 사용해주면 됩니다.

 

바텀로밍을 성공했다면 용을 챙겨주시고

용이없으면 미드 푸쉬해주시면됩니다.

 

로밍가기전에 미드를 밀어놓고 왔기때문에 더빨리밀수 있습니다.

 

와드박는 위치

와드를 잘박읍시다.

 

우선 블루팀의 경우 일반와드와 핑크와드를 박는 위치입니다.

 

다음은 레드팀

 

다음은 블루와 레드 공통적으로 박는 곳입니다.

명당 자리인 만큼 상대에게 들키기 쉽습니다.

여기에는 신중히박도록합시다.(100원 날리지않게..)

 

다음은 초반 활용도가 떨어지나 후반에 용이한 와드입니다.

초반엔 바론 먹힐일이 없으니 좋지않은 자리입니다.

아군 탑을 위해서라면 박을수있겠지만 바텀에 와드박아서 용체크하는게 더이득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 챔프가 미드챔프가 아니라도 만나본 챔프기준으로 씁니다.

 

 

Garen(가렌)가렌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이녀석.. 한번 집갔다오면 피가 안닳음..

 

초반에 마나물약 하나들고가서 정글부르고 조져야됨됩니다.

마나랑 싸운다고 해야 맞는말

 

다만, E는 좀아껴두었다가 가렌이 Q쓰고 달려올때 써주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초반에는 무난하게 평소하던대로 해주면되는데,



갈리오 패시브때문에 마방을 엄청나게 올리는 녀석이라

딜이 안들어가서 별두개..

 

다른 조심해야할거는 한타때 갈리오의 점멸R정도..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가렌과 비슷합니다.

 

나서스한테 맞을거라곤 E밖에없는데, 정글불러서 수시로따야

후반에 나서스가 괴물되서 나타나는걸 막을수있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 난이도 :★★★☆☆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녹턴Q만 안맞아주면 무난한데,

6렙이후에 녹턴의 R을 이용한 콤보가 무서우므로 녹턴이 사라졌을땐

상황을 살피고 밀도록 합시다.

 

개피일땐 바로바로 집가주시고여

개피일때는 포탑안에있어도 죽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Heal(회복)orbarrier(방어막)

리메이크가되면서 매우 성가셔졌습니다.

 

일단 창은 무조건 피하다싶이 해야되고

니달리한테 죽을정도의 픽일때 창을맞았다면 지체없이 점멸을써주세요.

 

Q차징하고있을때 창날라오면 98%는 못피합니다.

미니언 뒤에서 쓰세요.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barrier(방어막)

사실 사람들이 잘안써서 그렇지

얘 상대하기 굉장히어려워요.

 

아칼리 상대하듯이 하면 될줄알았는데 Q맞으니까 바로 들어와서는 순삭시킴..

 

초반에 플라스크 들고와서 죽어라 버티는지라 죽이기도 힘듬

 

사거리긴 제라스가 왜 다이애나 Q를 맞지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제라스의 마나소모도 생각하고 라인전할땐 평타로 미니언 막타챙겨야 하는거 생각하면

 

카운터라고해도 손색없음.

 

정글러불러서 6렙전에 조져야함

 

Lux(럭스)럭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Cleanse(정화)

2렙전에는 럭스의 E견제가 상당히 아픈데 웬만해서는 피하기 어렵게때문에 라인당겨주시고

3렙부터는 W와 Q를 이용한 제라스의 견제가 더 강력하기때문에 라인을 밀어주시면됩니다.

 

럭스의 Q는 맞추기 어려워서 견제용으로 쓰기 애매합니다.

 

그리고 럭스 패시브 아시죠? 스킬맞춘다음에 평타때리면 추가데미지 들어가는데,

이거진짜 조심해주세요.

 

스킬만큼 아픔;;

 

그외에는 평소대로 하면 됩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모든 원딜 챔피언은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만 나오면 녹아납니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나오기 전에 맞딜까면 질수도 있으니깐 조금 맞더라도 체력물약 두개들고 버티세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난이도:★★★★☆ 시작아이템:(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or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Heal(회복)orbarrier(방어막)

 

 카운터까지는 아닌데 어지간해서는 라인전 못이김.

 

르블랑 스킬구성상 제라스가 절대로 못죽이는 스킬들 뿐인데,

W과 RW의 기동성도 그렇고 E가 상당히 거슬립니다.

 

겨우 피 다빼서 궁쓰면 W고..

 

랭크에서는 르블랑 밴해달라고 하긴하는데, 밴 안되서 상대가 가져가면 미드 절대안갑니다.

 

플라스크 들고 꾸역꾸역 버티는수밖엔 없음.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리븐은 상대의 손에 따라 망하느냐 흥하느냐가 결정되는데,

잘하는 리븐의 경우 E와 Q등으로 스킬샷 다피하고 들어와서 딜교하고

못하는 리븐은 스킬샷 다쳐맞고 겁먹어서 포탑에 쳐박혀 있는리븐입니다.

 

못하는 리븐이라도 ERW후속콤보로 원콤내기때문에 스펠은 걍 기본스펠..

 

사실 리븐도 밴잘되서 미드리븐 보기도 쉽지않음.

6렙엔 대충 미드1차만 지키다가 로밍 ㄱㄱ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or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최근 탑으로 자리를 옮겼으나 간간히 미드에서 보임.

 

포킹이 되는 챔피언도아니고 스킬사거리도 짧습니다.

그렇다고 진입을 빨리하는것도아니고 딜도 어중간하게 나옴..

 

양쪽부쉬에 와드박고 편하게 상대해주시면 됩니다.

 

한타때 리산드라 궁조심하시고여

리산드라는 로밍에 능하니까 미아 잘쳐주시면 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Heal(회복)

6렙전까진 싸바르는데,

6렙이후 궁키고 막무가내로 들어왔을때 E못맞추면 사망.

 

6렙전까진 좀 밀다가 6렙부터는 당기는 플레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정글러 불러서 순삭시키는 편이 쉽고 편함.

 

원거리 미니언 3마리 남았을때 미아가 Q쓰면 Q튀니깐 조심.

 

Malzahar(말자하)말자하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말하자의 스킬이 은근 사거리가 길어서 성가시긴 합니다만,

제라스에게 큰피해를 주지못할뿐더러 라인밀면서 포킹하면 죽어납니다.

 

공허충도 골드수급과 동시에 제라스 패시브도 적용되고여.

 

평소대로 하면되지만 6렙부터 궁을이용한 갱호응이 사기니깐 조심해주세요.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마나물약들고 신나게 포킹하면 되는데,

딜템올리고 궁으로 들어오면 원콤남...

 

점멸쓸 준비를 해뒀다가 말파가 궁쓰면 바로 피해주기!

패시브가 성가시긴한데, 블루먹고 성배가서 포킹 열심히해주면 고통스러워합니다.

 

딱히 말할게없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스킬사거리는 비교가안되지만 역시 패시브가 개빡침.

Q로 체력좀 깎아보려해도 패시브때문에 딜이안박혀요. ㅋ

 

가끔씩 평타견제하면서 패시브 빼주면되지만 평타치러가면 E맞는 경우가 대부분..

 

킬따려고 하다가도 모데가 R쓰면 피수급되고 그후 풀콤+점화면 역관광

후반에는 REQ를 이용해서 원콤도 가능해서 조심해야합니다.

 

정글러 불러서 조지도록합시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Cleanse(정화)

모르가나는 Q를 절대맞아주면 안됩니다.

미니언 뒤에 숨어서 라인을 조금 밀어주시면 됩니다.

 

Q를 맞을경우 W의 지속딜때문에 피가 금방까입니다. W딜이 절대 약한편이 아니예요.

6렙이후엔 궁떄문에 CC기 폭탄맞고 죽습니다. 정화를 든이유도 모르가나의 Q랑 R때문..

 

궁쓰기도 애매한게 E를 사용해서 궁맞춰도 죽이기힘들고

궁뿐만이아니라 다른스킬도 흡수해서 딜넣기도 힘듭니다.

 

E는 CC도 면역이라 잘하는 모르가나라면 EWQ콤보를 사용하기도 힙듭니다.

 

최근에는 미드에서 잘 안보이네요.

 

Vel'Koz(벨코즈)벨코즈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벨코즈는 진짜 파일럿에 따라서 난이도가 결정되는데,

벨코즈의 대한 이해도가 높고 Q와 E를 잘맞춘다면 난이도 극헬.

 

Q, E는 개뿔 W첫타도 못맞춘다면 이긴거나 다름없음.

 

만약 E를 맞을경우 EWQR콤보로 골로갈수 있으니 조심.

한타시에는 벨코즈의 궁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므로 포킹할때 최대한 벨코즈를 맞추도록 노력하고

우리팀 CC기있는 탱커에게 벨코즈 물어달라고 하면 한타 이길수있습니다.

 

벨코즈 궁때문에 한타기여도가 상당히 높거든요.

 

Brand(브랜드)브랜드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쉽게 생각해서 제라스의 하위호환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만,

원콤은 생각보다 강력하니 조심해주세요.

 

라인전에서는 Q포킹해주시고 라인을 밀려고 노력해주세요.

라인을 밀려고해도 밀릴거같지만요. ㅋ

 

브랜드의 W의 사거리가 의외로 길어서 무빙잘해주셔야되고

EQ 혹은 WQ는 절대맞으면안됩니다. 쉽게말해 Q를 맞지마세요.

예를 들어 WQ맞으면 Q에 (브랜드 패시브아시죠?)브랜드 패시브걸려있으면 기절2초라서

CC에 취약한 제라스에겐 쥐약입니다.

 

브랜드 상대에 자신없으시면 정화들어도 괜찮을거같네요.

 

Viktor(빅토르)빅토르 난이도:無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카운터픽 참고

 

Sona(소나)소나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소나가 의외로 쌘듯;;

Q패시브평맞으면 피가 상당히 많이닳으니깐 Q는 맞아도 그후 패시브평은 맞지 말아야합니다.

 

딜스킬이라곤 Q하나고 R은 쿨도길고 데미지도 안나옵니다.

라인전에서 충분히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소나 W가 좀 짜증나는데, 궁맞출떄 W로 보호막이랑 체력회복도 되고 보호막으로 스킬데미지 흡수도 가능

E로 이동속도 증가효과로 무빙하기도 좋아짐.

 

궁쏠떄는 W, E가 빠졌을떄 쓰는게 좋은것같네요.

 

한타페이즈되면 소나한테 포킹하면 Q에 피 1/3은 날아감.

 

Shen(쉔)쉔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Cleanse(정화)

보통 미드에 오는 탱커들은 솔킬내기도 힘들지만 솔킬따기도 힘든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쉔도 마찬가지고요.

 

도발말고는 별로 짜증나는거 없습니다. 그냥 미드에서 포킹만해서 집보내다가 6렙되면 로밍싸움하세요.

 

쉔도 궁으로 로밍다니니깐 쉔만큰더 더다니고 쉔보다 더 많이 다닌다는 생각으로 해야합니다.

 

Swain(스웨인)스웨인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Cleanse(정화)

스웨인의 W스킬이 은근 기니깐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맙시다.

 

이것만 조심하면 어지간한 라인전은 이기는데,

또 조심해야할거라면 지속딜정도.

 

스웨인이 블루먹으면 궁으로 피회복을 할텐데, 이걸로 라인이 밀리는걸 이용해서

정글러 불러 블루뺏어드시면 됩니다.

 

스웨인이 궁 마나소모가 심해서그렇지 블루있으면 포킹해도 계속 피회복해서 계속 ㅂㄷㅂㄷ..

 

거리유지하면서 포킹만하면 완전 쉬움.

 

Syndra(신드라)신드라 난이도:★★★★★ 시작아이템:(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barrier(방어막)orHeal(회복)

카운터픽 참고

 

Ahri(아리)아리 난이도:★★★★★ 시작아이템:(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 스펠:Flash(점멸)Cleanse(정화)

카운터픽 참고

 

Azir(아지르)아지르 난이도:無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카운터픽 참고

 

Akali(아칼리)아칼리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Heal(회복)orExhaust(탈진)

6렙전에는 무조건 쳐바름.

확실히 디나이시키고싶으면 마나물약하나 사가시면 됩니다.

 

6렙이후에는 아칼리 궁때문에 라인 당겨주세요.

근접챔프라서 포킹하고 라인당기면 쉬운편.

 

어짜피 CS먹으러 가까이 와야하니까 WQ견제해주시면 됩니다.

E는 쓰지마세요. 혹시 안맞으면 바로들어와서 딜교손해봅니다.

 

혹시 피없으면 바로집에가세요.

 

굳이 라인전에만 매달리지말고 로밍가도좋습니다.

아칼리 백업 조심하도록 하시고여.

 

Annie(애니)애니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라이즈 상대하듯이 상대하주면 쉽습니다.

 

사거리는 제라스 발톱끝에도 못미치고 라인전도 우세합니다만

애니가 패시브있을때는 점멸을 이용한 갱호응 조심하시고

RQW로는 원콤나니깐 콤보로 죽어서 한타지게 만들지 않도록하세요.

 

안싸우고 대치만하면 제라스가 유리합니다.

싸워도 딜러가 물리지 않는 이상 제라스가 유리하고여.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Cleanse(정화)

은근 손빨받는 애니비아.

 

잘하는사람이 잡으면 암걸리고 못하는 사람이 잡으면 대승합니다.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는 Q를 맞추는 사람가 못맞추는 사람인데,

일단 Q를 맞으면 궁의 지속데미지와 E의 데미지로 피가 금방 깎여버립니다.

 

애니비아도 포킹에는 강한편이아니라 한타에서는 거의 유리한데,

궁을이용한 광역데미지가 한타에 기여도가 높습니다.

 

그냥 대치하는게 유리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Exhaust(탈진)

그냥 평타만 가끔씩 쳐서 패시브 빼면서 스킬샷 넣으면됨.

 

처음에 야스오가 E찍고 들어오면 걍 빠져주다가 야스오도 빠지면 평Q.

E있으면 야스오가 빠질떄 E평Q.

 

야스오는 기동력이 좋아서 E빠지면 상당히 위험해집니다.

 

에어본은 항상 잘피해주시고여.

 

Ekko(에코)에코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Cleanse(정화)

야스오랑 비슷한 느낌인데, 야스오랑 다르게 CC기가 많고 생존력도 높은 챔프라고 보면 됩니다.

 

E는 빼지마시고 에코가 E로 들어올떄만 써주세요.

W가 걱정되면 정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솔킬은 포기하시는게 낫습니다.

그냥 무난한 운영으로 한타에서 이득보세요.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오리아나의 스킬은 모두 Q로 이루어지는데, Q의 이동속도도 빠른 것도아니고 사거리도 짧음.

결론적으로 제라스에게 최소한 라인전에서는 딜을 넣을 수 없단 소립니다.

 

상성상으로도 제라스가 우위이고 위험한 단계는 한타정도

 

한타때 오리라나 Q의 위치를 잘파악해야합니다.

R와 W의 슬로우가 제라스에겐 쥐약이기 때문이죠.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미드에오는 원딜캐릭터는 몸도 약하고 스킬 사거리도 긴편이 아닙니다.

최근 뜨고 있는 룬글이즈의 대해서는 제가 따로 공략을 쓰는중입니다.

 

어쨋든 확실한건 룬글이즈던 그냥 미드이즈던 제라스의 적수는 못됩니다.

 

룬글이즈는 후반에 좀 위험할 수 있겠지만요. ㅋ

 

Zed(제드)제드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제드는 초반에 Q딜이 낮은편이 아니니 맞지 말아주시고 무리한 평타견제는 삼가주세요.

 

그리고 W 근처에는 가지마세요. 제드가 W타고들어와서 평타넣으면 제드 패시브때문에 상당히아픕니다.

바로 점화킬 날수도있어요. 

 

또 제드가 R로 들어오면 뒤에서 나오게 되니깐 바로뒤에 E쓰고 도망가거나 든 스펠에 따라 스펠을 사용하면됩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손싸움

 

Jayce(제이스)제이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

가까이만 안가면 제이스는 풀딜을 넣기 애매합니다.

 

견제 할수 있는거여봤자 QE콤보정도인데, 미니언에 막힐 뿐더러 마나소모도 심해서

라인주도권을 쉽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다만 후반에는 QE가 무시할 데미지는 아니기 때문에 무빙을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이스가 가까이오면 제라스는 금방 죽을수 있기때문에 유체화 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Ziggs(직스)직스 난이도:★★★☆☆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스펠:Flash(점멸)Ghost(유체화)orbarrier(방어막)orHeal(회복)

직스 같은경우에는 정수에 이속룬을 박아주면 좋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패시브평과 마나소모가 적은 Q는 데미지가 은근 쌔서 맞다보면 집가기 일숩니다.

 

또하나 주의할점은 직스의 궁인데요.

직스의 궁은 제대로 맞으면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가 나오기때문에 미쳐 피하지 못했을때는 대비한

barrier(방어막)Heal(회복)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제라스가 궁쓸때 직스가 그 위치를 파악해서 직스도 궁을 써버리면 3발다 맞추지 않는이상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음.

궁쓸때는 신중을 기할 것.

 

Cho'Gath(초가스)초가스 난이도:★★★☆☆

솔킬낼 수 없습니다.

답안나와요. 데미지가 약한것도아닌데, 라인유지력도 좋기까지..

 

사리는게 답입니다. 따여줬다가는 초가스가 안죽는 MAGIC을 보게됩니다.

 

솔킬낼생각보단 안따일생각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atarina(카타리나)

Kayle(케일)

Kog'Maw(코그모)

Talon(탈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Pantheon(판테온)

Fizz(피즈)피즈 난이도:★★★★★

Heimerdinger(하이머딩거)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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