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63% (17표)
7.4% (2표)
29.6% (8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17/27
▶ [다이아] 쿨감 아리 + 매혹점멸

- 위성류(2014-12-09, 조회수: 45269)






시즌 시작하기 전까지 천천히 공략 다듬고 수정합니다

엑셀 필요하면 쪽지하세요.

댓글로 링크 달면 배드들어갑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아리는 궁 의존도가 매우 높고 한타때 Q의 트루댐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쿨감이 필수적이다.

특성 5% + 성장쿨감 15% + 데파 10% + 블루 10% = 쿨감 40%

(성장주문9개보다 성장쿨감9개가 대미지 기대치가 더 높다. 자세한건 추후 업데이트)

성배나 모렐을 올리고 싶다면 성장쿨감룬 3개 (총 5%) 만 막고 고정마저 또는 성장주문 룬을 6개 낄 수 있다.



적 미드라이너가 ad라면 성장체력 대신 고정방어를 사용한다.

반대로 강력한 ap누커라면 쿨감대신 고정마저를 사용해도 좋다.



왕룬 이속은 개인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가 르블랑이나 신드라와 같이 유지력에서 밀릴 경우

오펜의 도살자+포식, 유틸의 요리의 대가를 찍음으로 유지력을 늘릴 수 있다.
점멸은 필수.

제드 탈론 나오면 점화 대신 탈진도 좋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LeBlanc(르블랑)Veigar(베이가)Syndra(신드라)Fizz(피즈)Akali(아칼리)

위 챔피언을 상대할 때에는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빠르게 올려 라인전을 유지하는것이 좋다.

유불리 상황에 따라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망령의 두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등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Talon(탈론)Zed(제드)Yasuo(야스오)

위 챔피언 상대할 때에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빠르게 올리고 데파 이후 존야를 올리는 것이 좋다.

만약 데파 나오기 전에 적에게 킬을 허용했다면 그냥 선존야 올려라.




데파데캡존야까지 나왔는데 상대방이 마저템을 하나도 안올린다면 

공허 대신 Lich Bane(리치베인) 올려라. 딜이 1.5배는 뻥튀기 된다.




풀템이 나오는 극후반에 가서는 마관신 팔고 다른 신발로 바꾸는 것이 좋다.

그때쯤엔 탱커고 딜러고 다들 마법저항이 높아서 마관15는 대미지 기대치가 매우 낮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의 장막에 아리의 모든 스킬이 무효화 된다.

때문에 야스오의 체력이 적더라도 장막이 있다면 섯불리 들어가서는 안되며

대치떄는 더욱 그러하다.

장막의 쿨타임이 매우 길기에 (26초) 이를 항상 감안하여 플레이한다.

근접하는 야스오에겐 w와 평타를 통해 딜교를 하는것이 좋다.
피즈
재간둥이를 통해 아리의 매혹을 회피하는것이 매우 쉽다.

딜교 매커니즘이 아리보다 우위에 있기에 극초반 (1~3렙) 구간에 적극적으로 평타딜교를

하여 체력적인 우위를 점하는것이 좋다.

매혹은 반드시 피즈가 재간둥이에서 내려올 때, 혹은 q로 진입할 때에만 사용한다.
르블랑
르블랑의 스킬사거리 안에 들어가면 무조건 게임이 말린다.

따라서 멀리서 q견제 및 파밍만 하며 6렙까지 버텨야 한다.

마법무효화망토를 빠르게 올리는 것이 도움이 되며, 초반엔 파밍에 주력하는것이 좋다.

잘하는 르블랑은 사슬을 통해 아리의 움직임을 쉽게 봉쇄하기 떄문에

르블랑이 w진입을 통해 들어온다면 무빙에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시야 밖에서 던지는 qe포킹만 조심한다면 상대하기 편하다.

평타사거리가 매우 짧은 제이스이기에(500) 평타cs를 먹으러 올때 적극적으로

q견제를 해준다. 해머폼으로 진입한다면 매혹을 던지는 것으로 간단하게 방어와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런 제이스가 있다면 그건 바보다)

제이스 상대로 견제가 매우 용이하기에 cs에서 우위를 점한 뒤 6렙때 킬각을 잡는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적으로 트페의 스킬은 피하기가 쉽고 뚜벅이의 특성상 아리에게 약하다.

잘하는 트페라면은 거리를 매우 벌려 파밍만 하려고 할 것이다.

그러지 않고 평타로 cs를 챙기려 한다면 q견제를 지속적으로 하여 괴롭혀주자.

오리아나
6렙전에 아리가 조금은 불리할 지 모르지만 평타사거리만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q견제를 성공시키면 킬각은 쉽게 나온다.

오리의 공 위치를 지속적으로 신경쓰며 q견제 및 파밍에 주력하자.

패기싸움이다. 스킬사거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누가 더 좋은 포지션을 잡느냐에 따라

라인전이 쉬워질 수도, 어려워 질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아리의 주력 딜교스킬인 Q를 피하기가 용이한 챔피언들이다.

반면, 아리의 Q견제를 피할 수단이 오로지 무빙뿐인 챔피언들은 상대적으로 상대하기 쉽다.

항상 기억하자. 아리의 라인전은 Q견제를 얼마나 잘 성공시키느냐에 모든것이 달려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6렙전 아리의 라인전은 80%가 Q견제, 20%가 갱방어 이다.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면서 Q견제를 얼마나 성공시키느냐에 모든것이 달려있다.


  상성을 떠나서 난 상대방 스킬을 맞으면서 내 Q는 못맞춘다면 그 라인전은 진것이다.


  반대로 라인전에서 Q만 잘맞춘다면 어떤 챔피언이라도 무조건 이길 수 있다.


  매혹은 갱호응 및 근접할 때를 제외하곤 사용하지 않는다.

 

중반 운영법

  킬을 먹고 유리한 라인전이 지속된다면 블루버프 이후 로밍에 주력한다.


  반대로 킬을 줬거나 라인전이 불리하다면 파밍 및 지원에만 신경쓴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말자. 더 이상 혼자서 암살할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항상 팀원과 함께 다니며 한타때 한명 짤라먹을 생각만 해야 한다.


  내가 아무리 잘커도 후반에 한번 짤리면 그 게임은 나 때문에 진 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아리의 포지션은 궁극기 유무에 달려있다.


  궁극기가 있다면 아군 탱커 바로 뒤, 혹은 적 시야 밖에서 기습을 하는것이 좋다.


  반대로 궁극기가 없다면 아군 원딜과 함께 위치하며 원딜에게 붙은 적, 혹은 적 주요 딜러에게 매혹을 적중시키고


  매혹이 누구에게 맞던 상관하지 말고 가능한한 많은 챔피언들에게 Q를 맞추도록 신경써주면 OK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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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27명
63% (17표)
7.4% (2표)
29.6%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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