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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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4
- 마법 저항력 +1.34x5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7.09
- 마법 저항력+6.7
갈색룬:마관룬을 낍니다.사실상 럼블은 스킬자체가
여러명을 맞추는 스킬이 많습니다 그래서 마관이 제일 효율이 좋다고 봅니다.
노란룬:방어력 당근 껴야합니다. 물론 너프를 처먹었지만
그렇다고 왕룬에 방어끼는건 너무나 손해라고 봅니다.차라리
노란룬에 물방끼는게 나아요.
파란룬:이건 여러분들 자유지만 2가지 선택지가 있음.
고정 마방 혹은 레벨당 주문력입니다. 근데 저같은경우엔
고정 마방을 자주낍니다. 탑에 AP나올것도 대비하고 미드라이너들도 AP들이 자주 나오니까요. 레벨당 주문력도
괜찮습니다. 럼블의 약한딜을 메워주고 마방은 템으로
대신하겠단 분들은 레벨당 주문력 끼세요.
왕룬:고정 주문력. 당근 고정 주문력이다. 왕룬에 다른거
넣는순간 정말로 손해 많이 납니다.이게 1AP이고
은 0.8AP이고(2방 다합치면) 이게 0.3AP입니다.
계수가 은근 높은편입니다. 고정 주문력 무조건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것이 매우 기본적이고 심플한 럼블 특성.
한마디로 정석이랄까...?
그냥 보통끼는 특성입니다.
이런 놈들 제외하고 나머지 탑라이너 상대할때
쓰는 특성입니다.
:이거는 필수중의 필수입니다. 화방과 쉴드쿨을 5.7초로 줄여주는데
이것은 위험상태를 빨리 만들게 해줄수 있죠.(스킬설명가서 자세하게 알려드림)
:이거 3개는 당근히 기본으로 박습니다.
:제가 말햇었죠?럼블은 광범위 스킬이 많습니다. 으로 아군의
피해량을 늘여봅시다.
:이거 은근 꿀인게 포탑에도 들어가고 주문력 높아지면 기본으로 평타도
쎄지니 열평타 할떄 엄청나게 쎄지는걸 경험하게 될겁니다
:오펜스의 끝장이다. 무조건 박아야합니다.
:이것은 탑라이너들이 기본으로 끼는 디펜 특성이죠. 근거리들은 기본으로 끼는 디펜스 특성입니다. 럼블도 예외는 아니겠죠?
:딜로만 가니 부족한 탱을 조금 채워주는 특성입니다.
11/1 양날검.근접딜러에겐 필수 마스터리란걸 그저께 알았답니다,
또 그게 럼블에게 필수인것도 그저께 알았답니다. 이름자체도 양날검이지만
보다 효과는 나은것 같습니다.
근데 사실 전 나 나 그냥 사람 맘에 드는거 찍으세요.
이렇게 초반에 딜로 갈수 잇는 놈들을 위한 특성입니다.
즉, AD상대 특성이죠.
이렇게 찍어주세요.
오펜:13
:1 :1 :4 :3 :1:3
디펜 17
:이건 다채워주시고
:3 :1 :3 :1
숨돌리기는 지웠습니다. 체젠별로인 럼블에겐 별로 효과가 나오질 않네요.
이게 디펜스 특성입니다.
탑스펠의 정석.
플래시 텔포 드세요.
은근 보기보다 효율이 없다..
요즘 확실히 텔포가 좋습니다. 럼블자체가 라인전에서 무척 쎄다보니
점화 없이도 솔킬도 쉽게 낼뿐더러 럼블의 부족한 로밍능력을 메꿔줍니다
라인복귀도 쉽고 신의 한수 같은 스펠입니다. 정말.
12/11이 스펠에 대해선 추가공략 라인전에서 다시나옴.
12/20이 씹사기가 되면서 전용스펠이
되었습니다.와 이런 극AD2명에겐 이 좋아요!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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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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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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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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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1렙 찍는 스킬은 아니면 라인전 이득보고싶다면 1랩떄 ex)
안전하세 가고싶다면 ex)
스킬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봅시다.
럼블의 딜량70퍼센트는 이놈이 맡앗다고 보면됩니다.
이스킬은 쿨탐도 사실상 3초이고 광범위하게 넓어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는 스킬입니다.
자고로 무려 1AP입니다. 만약 1렙떄 주문력이 30이라면
위험상태일때 105 플러스 52 157의 딜을
1렙떄...게다가 쿨탐도 3초이니 계속 맞추면 상대피는
어떻게 보니 반피는 나갑니다.
11/26화방을 좀 더 유용하게 쓰고싶다면 위험상태의 화방을
자주 이용합시다. 초반 화방딜이 좀 심하게 딜로스가 나기
때문에 위험상태가 아닌 이상 초반에 맞다이걸면 일단
손해볼 확률이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화방을 계속 쓰면서
위험상태를 만들어 상대에게 먹여줍시다.
아니면 광범위를 이용해 써봅시다. 럼블을 본 유저들은
'화방이 머 얼마나 넓겠어' 하겠지만 저도 놀랄 정도로
잘 맞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이걸 알아차리면 무용지물.
즉, 우리는 상대가 이걸 알기전에 이걸 이용해
죽여야 합니다.
1.화방의 거리는 인게임과 파란색 거리와 조금 다릅니다. 인게임 거리가 조금더 작고 파란색 거리가 큰 일명 '투명 화방'이라고 100~150정도 큽니다. 이걸로 상대가 '안 맞겟지?'라는 생각을 깨버릴 수 잇는 좋은 견제 팁중 하나입니다.
많이 연습하시면 잘 됩니다.
2.화방은 벽뚫이 됩니다. 즉, 억제기 포탑 부술려고 대치할때 그 큰 장벽을
뚫을수 잇습니다. 한번 와드심어놓고 해보세요.
3.부쉬에서 화방을 쓰면 상대에겐 보이지 않아요.누누궁과 같은 원리라고 보면됨 그래서 미니언 나오기전 부쉬체킹할때 화방 미리 뿌리면 딜교할떄 이득봄.
4.젤 중요한거.화방은 라인 푸슁이 장난 아닙니다. 초반에 갱킹 조심하세요.
5.화방을 뿌리면서 라인 가세요. 아까 찍었으면 5.7초 된다고 했죠?
그러면 계속 뿌리고 가면 열이 5씩 혹은10씩 찹니다
그러면 라인전 1렙부터 위험상태 만들어서 라인전 개초이득
볼 수 있습니다.
10/5 6.화방 판정은 포탑에 쉽사리 안걸립니다.
무슨 말이냐면 상대가 상대포탑앞에서 씨에스 챙길때
화방뿌리면 상대가 맞는데 이거 포탑에게 잘 안걸려요
어떻게 되냐..계속 띵띵띵 거리면서 소리만 나지 레이저는
나가지 않습니다.
즉 화방이 초뎀이니까 그런것 같기도 한것 같지만 화방을 뿌리면서 앞뒤로
와리가리 해주면 상대는 계속 맞고 난 포탑에 안걸리고 좀 좋은 팁인거 같네요.
(다만 이거 자주 반복하면 갱 올 확률 쭉쭉 올름)
럼블이 탑 라인전에서 왜 오래 버틸수 있는지 보여주는 스킬.
같은 견제기들을 걍 씹어버립니다.
특히 마나 쓰는 애들에겐 견제기도 안먹히고 마나만 쉽게 딸리게 해주는 스킬.
또한 이동속도도 주기 때문에 갱이 올 때 키고 가면 피좀 덜 깎입니다.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합시다. 위험 추가 보너스는 이동속도와 쉴드량 50퍼.
11/26 음 근데 이 쉴드를 2번째로 마스터해도 되냐에 적겠는데
물론 전 쉴드를 더 얻겠죠. 근데 작살딜은 물딜이 되는데 어떡합니까..
그나마 좀 유일한 견제기가 작살인데 그게 물딜이면 후반가면 궁에만 의존하게
되는 배드엔딩이 옵니다. 또한 쉴드는 2개만 찍어놔도 열상태 50넘으면
쏠쏠하게 쉴드하고 이속 나오니 작살을 2번째로 마스터합시다.
1.쉴드를 2번째로 마스터하면 효율이 낮아집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럼블은
문도나 쉔 같이 처맞아주는 고기방패가 아닙니다. 견제하고 궁과 화방으로
딜넣는 부분적 탱커입니다. 쉴드선마하면 작살 딜 엄청 안떠서 견제에 효과도 없다.
2.열이 60이상일땐 쉴드 웬만하면 아끼자.
아낀다보단 웬만하면 쓰지 맙시다. 딜교할떄 열이 60이상이면 스킬2개만 써버리면 바로 열상태 되는데 작살->화방->열 평타 콤보의 차질이 생겨버려요.
아 드디어 작살이네요. 이 작살을 잘 맞추냐 마냐에 따라
럼블을 잘하냐,마냐 갈립니다. 작살은 럼블의 딜교의 시작입니다.또한 유일하게
넣기 쉬운 CC기이고요. 작살의 위험상태 보너스는 50퍼 둔화와 딜을 더줍니다.
초반에 딜이 걍 평타보다 약한 실딜을 보여주지만 후반에 가면 엄청난 느려짐과 2방에 원딜 반피가 나가는 어마어마한 딜을 보여줍니다. 궁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11/26 작살에 대한 오해를 푸는 글
1.평캔 안됨.될 줄 알았는데 바로 쏘고난 직후여서...평캔은 안되요.
2.내가 쐈을때 열이 50이여서 첫발은 정상 상태 작살 그럼 2번쨰 발은?
그건 위험상태로 나간답니다.(다행히도..)
3.작살 쓸때 살짝 기계가 멈춰서 준비시간이 걸립니다.
12/6 작살의 중요성
1.럼블은 도주기가 없으나 도주가 가능한 이유는 작살덕이라고 과언이 아니다.
초반 딜은 약하나 느려짐 하나는 보장한다. 작살은 포킹 혹은 생존에도 능하다.
특히 후반에 가면 승천 키고 달려오는 나 같은 놈들을 방지할수 있고
또한 후반에 원딜은 작살 2방맞으면 피가 반이상 까인다.
2.작살은 럼블콤보의 시작.
작살이 있기에 모든 콤보가 가능하기에
럼블이 존재한다. 로는 진입이 힘들어
이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결론:작살은 포킹, 생존 그리고 진입과
콤보의 시작이다.
1.작살은 먼저 꼽자!
작살은 먼저 꼽는 편이 나아요. 왜냐하면요 먼저 화방으로 들어가면 애들이
벌써 저멀리 도망가서 맞추기도 어려워지고 또한 작살을 맞춰야 궁꼽는것도
쉬워집니다. 모든 딜교의 시작은 또한 선 작살이고요.
2.작살 2번째방을 조심히 쓰자!
정말입니다. 정말2번 작살을 준단 기회는 킬따라고 준기회나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예를들자면 이거 아시죠?
첫 작살을 맞추고 저넘이 을 쓴다면 2번째 작살을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3.위험상태의 작살을 쓰자!
위험상태 작살. 2렙때 솔킬을 따기 매우 쉽다. 둔화 딜이 반 더준다면
하나당 10퍼센트. 더하기5퍼센트 2방다맞으면 30퍼의 둔화와
최소 100의 딜을 먹여줍니다. 마스터하면 2방다맞추면 80퍼센트..
'불'빛이 내린다 샤랄랄랄라라라~
네 그렇습니다. 한타의 꽃(말 그대로 죽음불꽃)
럼블을 픽하는 이유입니다. 럼블의 궁극기는 한타 참여도, 한타진형파괴, 딜
3박자를 고루 갖춘 말 그대로 한타용 궁입니다. 열 소모값은 없으며
사정거리 1700 최대 3400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냥 말그대로 정말 광범위!
또한 슬로우 35퍼센트가 붙기때문에 적어도 2초 이상은 위에 있습니다.
사실 럼블궁의 착뎀이란게 잇엇는데 미사일이 떨어질데 딜과 그위에 장판딜이
있엇는데 착딜을 없애버렷습니다. 웬지 아세요?(장판딜은 남았고)
럼블궁을 라이엇들은 한타진형 파괴용으로 만들었는데 럼블궁으로 유저들이
미친듯이 한타로 안쓰고 킬딸용으로 써버려서 이게 문제가되어 착뎀 ㅂㅂ.
네 그렇습니다.럼블의 궁 역할은 한타 파괴지만 사실상 착뎀없어지면서
파괴대신 CC기쩌는 딜용으로 변해버렸음..(그러니까 킬딸좀 그만치지 ㅜㅜ)
쓰는 법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더라고요 실제로 제 고멤중 4명이
럼블을 궁없이 플레이 한답니다..(아..안습)
1.일단 궁을 눌러요. 그럼 파란원 뜨면서 범위가 나옵니다
2.여러분이 원하는 위치에다 꾹 누르세요(놓지마세요!!)
3.제일 중요한것! 마우스를 놓지말고 움직이면서 이리저리 돌려보세요!
그럼 어떤 느낌인지 알겁니다!
4.쏘세요!따다다다ㅏ다ㅏㅏ당!! (불빛이 내린다 샤라라랄랄라라~)
자고로 더알려드린다면 궁 범위에 조금이라도 걸친다면 바로 쏴집니다.시작하는 부분이요.
1. 궁 정말로 아끼지 마라!
네.정말입니다. 진짜 럼블잡으면서 너무 궁을 아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럼블궁 탑라이너치고는 매우 짧은 편입니다. 105 90 75면 괜찮은편이에요.
럼블궁은 어시용이자 우리팀원들이 킬 잘먹으라고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그냥 아낌없이 써주세요. 근데 상황봐가면서 써주시길 바랍니다.
아끼지 말라고 정 말 아낌없이 주시면 라인전 어떻게 될지 저도 장담못함.
2.이니시로 쓰지마라!
이니시용으로 럼블궁을 쓰면 그 다음부터 럼블은 무얼 할까요??
정답:.....없어요. 상대가 들어오길 바래야하거나 울팀들이 이니시를 걸어줘야
합니다. 럼블궁으론 이니시 열면 럼블은 그냥 화방이나 뿌려대고 작살이나 쏴대야하는데 이니시 열면 애들 다 피하고 오히려 궁 빠져서 역습당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이니시용으로 써주지 말아주십시오.절대는 아니고요.
예외:그런데 우리팀이 이니시기에 강한 조합이라면 은근하는것도 괜찮음.
원래 럼블궁 용도는 한타 진형파괴입니다. 만약우리팀이 이니시 열면
한타쉽게 이길거같단 생각이 든다면 이니시 걸어도됩니다.
판단이 설명보다 중요하단걸 댓글을 통해서 깨달은거 같네요..
3.존야 풀린후 바로 쓸수 있다!
진짜다!이건 정말 순도 100퍼센트 믿을수 있다. 만약 자신이 물려서
바로 존야를 써서 "아 암것도 못하고 한타 망하는구나.."라고 생각들때
궁을 일단 원하는 위치에 쏘세요. 그럼 풀리자마자 바로 궁이 써집니다.
즉, 존야 도중에 궁을 쓰면 풀리고 바로 궁이 나간다!
1~5렙 스킬콤보
평평 열 40이상일경우
혹은 2렙기본콤보 열60이상일경우
궁찍은후
이게 정석콤보이고
이것은 상대가 플래시 없고 도망갈때 혹은
궁을 깔았는데 진입하기가 너무 멀때
1.위험상태30부터일때
가장 단순한 딜교. 상대의 딜교를 예상해 쉴드를 써서 미리 방지하고
위험상태 화염방사기를 뿌린다.
역시 이것도 위에것처럼 단순한 딜교다.
이건 딜교후 도주 스킬. 작살을 쏘고 위험상태 쉴드로 이속과
쉴드량을 늘려 도망가고 또 남은 로 한방먹여 더블 둔화
이건 진짜 자신이 위험해서 궁까지 깔고 도망 혹은
도망가는 척 하면서 역ㅋ관ㅋ광 유도 딜교.
ex) (부쉬에 와드심으러갔는데...):ㅎㅇ?갱옴ㅋ:쌈싸먹자ㅋ
:18? 잘먹겠습니다!
!!! :올, 궁뺌 ㄱㅇㄷ! 따라가!
:내가 궁을 썻던건 더블킬에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어...Cfoot.잠만..
더블 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의!저 콤보에서 역관광각 나올 상황일때 들가라. 아니면...
아군들에게 실컷 가루가 되도록 까일테니..
스타트 아이템은 무난하게 도란방패가 나아요. 가는 분들 있는데 절대 안됨
체력 조금더 주고 기괴한 가면 빨리 뽑을라고 사는 분들 잇는데 라인전 절대로
쉽게는 안될겁니다. 그냥 도란방패로 뻐기는편이 나아요.
음..AD상대로도 좋긴 하나 대신 체력이 없음.따일 위험이 좀 많이 높아짐.
그리고 우린 이미 노란룬에 방어력을 박았지 않았습니까?
그냥 도란방패 갑시다.
8/3 생각해보니 저흰이미 디펜스 특성을 끼고 AD를 상대한다는 점을 고려해본
결과, 특성에 이미 체력이 있더라고요.삽시다.
:럼블 최고의 핵심템입니다. 마관에다가 CC기 맞추면 도트딜까지 주는
본격 마관럼블의 시작. 체력주고 마관주니 라인전도 쉬워지고 CC기 맞추면 딜더 잘뜨는 최고의 아이템. 럼블 픽하고 아 아이템 안사면
케틀 픽해놓고 피바 안간다는 얘기와 똑같음. 그만큼 중요한 코어템.
또한 리안드리가 현재로썬 가장 마관이 높은 아이템. 마방을 둘러도 이 템덕에
마방이 망한다고 보면됩니다.
그래 존야다.(꼭 죽고나면 생각난다는..)
도주기 없고 생존기도 거의 없다고 보는 럼블에게 엄청난 꿀템. 한타때
안 끊기고 살 수 있다. 또한 방어력까지 주고 코어템인 이게 엄청 꿀.
파밍만 잘해도 주문력과 방어력이 쭉쭉 올라갑니다. AD상대론 진짜로 꼭
가야할 핵심템. AD가 없어도 원딜 자체가 AD아닙니까? 존야는 어떻게든 ㄱㄱ
음...여러분 존야사는 이유는 방어력도 잇지만 액티브덕에 사는겁니다.
이거 안사고 라인전 할거면 그냥 정글돌아요. 진심입니다.
돈아깝다고 이거 안하고 라인전한다시고요?
네 아마 데스는 더 늘어날것입니다.
저 위에대로 가시면 큰일납니다;; 그냥 모아놓은것뿐입니다
일단 이거 3개 뜨시면 이제 탱탬을 처둘러야
할텐데
상황1 미드빼고 다 AD일때 혹은 탑 빼고 다 AD일때 혹은 올 AD
잘컸을 경우엔 도 가는것도 좋고 나머지 하나는
여러분의 초이스입니다.
7/17 라일라이 절대로 안감이제 패치보니까 느려짐이 이제
가장 강력한것만 적용된다고 하니...굳이 우리가 이걸필수로 갈 이유는
없어집니다.
상황2 올 AP일때
심연의 홀
최악의 상황3 봇파괴이거나 올미드
그건 여러분이 알아서 가세요 ㅅㅅ 거기까진 저도 모릅니다;;;
레알 간단한 빌드 설명
1.첫귀환시 돈이 800넘어 있다--> 사갑시다
1.첫귀환시 800원 미만이라면 사가고 물약 좀더 사서 파밍 하세요.
2. 삿다면 여기서 제일 중요한데
막 상대가 마방템트리를 간다 EX) 그러면
상대가 딜트리를 간다 EX) 그러면 사세요
상대가
그다음에 을 먼저 갓다면 올리시고
사신분들은 (아까 사놓은 루비수정으로)사신다음 올리세요.
3.음.. 뜨는 사이에 이건 올려놓아야함 중요하다고 안올리면
간 이유가 없고 라인전만 더 힘들어진다.
4.저세개다 뽑으셨다면 아까 상황 1,2 혹시나 3 셋중에 보가면서 탱탬 두르세요
제가 보이드 안좋은템이라 얘기했는데 수정합니다.
11/7후반에 보이드는 상대 마저템을 떡칠할때 아주 좋은템이 됩니다.
심연의홀이랑은 별로 조합이 안맞으니 이거 하나만 가주세요.
또한 저흰 존야가 있습니다. 존야 하나만 있어도 생존력이 높아진다는거
알아주세요. 마관하나하나가 중요한 럼블입니다.(롤고수님 감사합니다)
잘못 적은거 죄송합니다.
이거 거의 도박성이지만..상대가 정말 AD극딜을 가서 너무 힘들다 할때
가는 방법입니다.
1.일단 처음에 둘러야합니다. 고로 재료템인 을 빨리 올립시다.
2.도중에 마관신 하나 갑시다.
3.을 뽑았습니다. 자고로 저흰 탱템을 둘렀죠?딜 안나와요.
4.그래서 상대가 마방있는 공템 이걸 대비하기 위해
5.템트리를 갑니다. 이거의 재료템인 와 을 올립시다.
6. 이 나왔다면 를 순서대로 뽑고
7.나머지둘은 탱템 추천합니다.
:평타 한번 때릴려고 이거가는건 시간낭비 돈낭비다. 마나도 필요없는
럼블이 갈 이유도 없는템
:럼블은 어시는 많이 처먹지만 딜로는 안갑니다;; 막 어시 쌓이고 좋아라
해서 메자이 가는분들은 친절히 게임 끝나고 빨간 느낌표 한번씩 눌러줍시다.
11/7후반에 보이드는 상대 마저템을 떡칠할때 아주 좋은템이 됩니다.
심연의홀이랑은 별로 조합이 안맞으니 이거 하나만 가주세요.
잘못 적은거 죄송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럼블의 콤보를 끊기가 무척 쉽고 작살 맞추고 진입하면 q뿌리고 w뿌릴건데
침묵에다 에어본까지 걸리면 확실히 콤보가 힘들어짐.
궁딜도 만만치 않음. 고정딜이여서 아무리 내가 잘커도 함부로 맞다이 걸단
역관광 당할수 있습니다.
분노조절 조금만잘하는 나르유저 만나도 힘듭니다. 쪼만할때 죽여패야합니다
만약 타이밍 놓쳐서 메가나르 되서 맞다이 걸리면 필패입니다.무엇보다 체력이
확늘어난다는 씹사기에다가 연속cc기를 버틸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니 나르일땐 궁을 못쓰니 어떻게든 미니나르일때 죽여패는게 중요,
조상님에게 깝치면 ㅈ 된다.아주 주옥되는거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럼블 절대 못이긴다.
뽀삐의 기본콤보인 벽꿍 q꿍인데
벽꿍 할때 같이 가시는거 아시죠? 벽꿍 맞아주세요.저희에겐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이게있습니다. 역관광이 가능하단 얘기입니다. 그담에 털어주세요. 스킬쿨탐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6초 Scrap Shield (고철 방패)6초)
럼블이 더 짧은 편이고 라인유지도 럼블이
더좋음. 또한 궁도 라인전에서 무쓸모
딜 더넣는다 해도 럼블은 느려짐이 잇어서
궁 혹은 작살 꼽고 ㅂㅂ 하면 됨.
나서스:재미있게 스택을 쌓아볼까?
럼블: (화염방사기) (화염방사기) (전기 작살) (화염방사기)(화염방사기) (전기 작살) (화염방사기) (화염방사기)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나서스:(전체)저 안해요 ㅅㅅ
가렌이 티모바른다는 얘기와 똑같을정도로 정말쉬움.
다만 느려짐 뿌리고 던지기 갱호응 조심.
위에 저 둘놈 나오면 럼블픽하고
맛집 맛있게 드세요
뽀삐:어떻게해도 답이 없다. 일단 무엇보다
라인전 럼블 절대 못이긴다.
뽀삐의 기본콤보인 벽꿍 q꿍인데
벽꿍 할때 같이 가시는거 아시죠? 벽꿍 맞아주세요.저희에겐 이게있습니다. 역관광이 가능하단 얘기입니다. 그담에 털어주세요. 스킬쿨탐 ( 6초 6초)
럼블이 더 짧은 편이고 라인유지도 럼블이
더좋음. 또한 궁도 라인전에서 무쓸모
딜 더넣는다 해도 럼블은 느려짐이 잇어서
궁 혹은 작살 꼽고 ㅂㅂ 하면 됨.
뽀삐의 진심
나서스: 라인전 가장약한 강아지가
라인전 쎈 쥐를 만난다.
나서스:재미있게 스택을 쌓아볼까?
럼블:
나서스:(전체)저 안해요 ㅅㅅ
싱드:인간적으로 불쌍해서 못봐줄정도이다. 뒤방구는 절대로 앞방구를 맞추기가 어렵고 도주기도 없어서 갱오면 따이고 뒤로넘기면 관광당하고...대체 머하나 유리한게 없다..
이유는 아마 3가지로 잡아보겠습니다.
1.심한 너프
정말로 2년동안 럼블하면서 버프는 없었던거 같았고 너프만 잔뜩 있었던거같음
착뎀 삭제, 화방 작살 너프 등등 정말로 너무나 치명적인 너프를 많이 먹었다.
엣날 화방 계수는 1.35AP이였고 작살은 0.5AP였다. 그렇기때문에
옛날 럼블은 딜안가도쎄서 이게 코어템이였다.(마치 싱드처럼 탱AP)
그러나 지금 너무나 너프를 처먹은 나머지 딜을 가야만한다.
2.현재 메타에 안맞는다(이젠 사실상 아님.)
근거 2가지를 알려드리죠.한 3달전만 해도 탑에 노코스트들이 유행했죠?
예를 들자면 이런애들 근데 왜 같은 노코인 은 뜨지
못햇을까요? 쟤네들 보면 탱도되고 라인전도 좋지만 럼블은
한정적 노코인데다가 탱도 후반에 가야 되고 라인전도 갱킹이 오면 힘들어짐
렝가는 노잼톤은 혹은 문도는 쉬바난 혹은
이만큼 생존기 혹은 도주기가 있으나 럼블은....깨알 쉴드가 끝이고
이거덕에 열되면서 암것도 못하면서 죽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현재 메타인 유틸성 메타에도 안맞는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는 럼블은
로밍 다니면서 이득을 쉽게 볼 수 없는 챔프도 아니고
또 텔포를 들기에도 많이 꺼림칙하다. 그래서 한번 딴 라인 갓다오면
우리 포탑은 부숴지기 일수임.
물론 덕에 로밍은 좋으나 자주 갈수도 없고 이게 범위가 넓은만큼
내 위치 저멀리 쏠 수잇기 때문에 으로만 로밍을 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냥 미사일로만...로밍을 하는 럼블.즉 궁셔틀)
그리고 지금 현재 메타가 다시 바뀌어
럼블은 부활했다.
3.어.렵.다 그리고 나쁜 인식
진짜 제가 생각해도 이건아닌데 대부분 제가 왜 럼블 안하냐 물으면
일단 제 고멤중 무려 8명이 '열관리 하기 어렵고 도주기 없어서'라고 하고
나머지 4명은 '그냥 노잼..'(이건 신경 쓰지마셈)
네 맞아요. 초보자들은 노코라고 막 스킬쓰는데 덕에 스킬 안써지고
쓰는법 모르고 딜 ㅈ 딜이라고 안쓰는 분들도 많습니다.이 덕분에
인식도 너무나 나빠진 상태입니다.
4.후반 존재감 미미
진짜 이건 최근에 알았는데 이제 많은 몹에 버프가 걸려있어서 게임이 이제
쉽사리 서렌으로 잘 안끝납니다. 고로 후반까지 게임을 이제 많이 끌어갈수
있다는 점인데 럼블이 가장 강한 타이밍이 상대가 마방이 안나왓을떄
즉 중반 10~15분 정도에서 가장 강한 타이밍인데 (렙이 11~14정도..?)
후반에 가면 갈수록 럼블이 마관 AP란걸 인지해 마방템을 떡칠할건데
그때부터 슬슬 럼블의 존재감은 사라지고 도주기도 없다보니 안 그래도
생존이 중요한 후반에 쉽게 짤릴 수가 있다는 점...
정말 최근에 안 사실이였습니다..랭에서 1픽이길래 럼블 픽박았는데
'럼블 후반에 씹약한데..'하면서 하소연을 하는 사람도 봤고
담판에 아예 닷지를 하더라고요;; 물론 제가 만난 사람들은 좀 오버겠지만
진짜로 걱정하는 사람들은 늘었는건 확실함.
1.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마관을 엄청 잘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 몇 없는데
그중에 럼블의 스킬3개가 몇 없는것에 속합니다. 짧은 쿨탐의
단체로 맞출수 있는 견제에도 능한
요즘 보시면 같은거 두르고 마방에 미쳐가는데
특히 롤챔스 덕에 이거그냥 다갑니다.마방을 치덕치덕 발라놓고도
럼블의 마관엔 그냥 떡입니다.
2.한타좋고 라인전 쎈 탑AP라이너
자. 한번 체킹해 볼까요?
:라인전은 졸라 쎄나 한타때 4:5로 싸워야하는 운명의 탑라이너
물론 티모도 잘만하면 한타때 버섯으로 도움은 되나 럼블만큼도
탱도 한타도 안된다..
:역시나 라인전 한타 좋으나 럼블만큼은 약하고 이분도 칼질당해서 자주
나오지도 않는다.라인전도 특정 강캐이고 탱탱한놈이나 cc기쩌는 놈나오면
얘도 어쩔 도리가 없음.
:한타때 오지지만 라인전은...그닥?덕에 라인유지력은 좋은데
그냥 대체적으로 놓고 봣을땐 별로다.솔킬도 내기 힘들고 자기만큼 라인유지력
좋은애 나오면 암것도 할수 없는놈.
:정글도는 이유 아시죠?마나덕에 라인전 맨날 딸리고 이놈도 딜가는데
럼블만큼 한타안좋음.그냥 고치로 이니시 걸고 QW다넣으면서 딜넣는 놈임 그게 다에요. 또한 라인전에서 짤짤이 다넣으면 마나딸려서 오래도 못버틴다.
:라인으로 시작하고 한타로 끝내는 놈이지만 라인전 진심 극약이고
또한 마나까지 써대니 더욱 힘들고 도주기도 없다. 라인전에서 못크면
한타때도 할거 없는 챔프.
럼블을 이제 확인해보죠.
라인전?푸슁만 자주 안하면 아마 7렙까지는 버틸 수 잇을정도로 라인 유지력
좋고 견제도 작살과 화방덕에 능하고 한타때 궁만 잘깔아도 5어시는 기본이고'
잘하면 킬도 낸다. AP라이너중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일단 럼블이란 챔프 자체가
라인전에서 갈리는 챔프입니다.마치 적금통장이죠. 내가 얼마나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겨서 한타에 관여하나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죠.
라인전에서 못크면 자동으로 한타때 제대로 쓰지도 못하고
반대로 잘크면 자동으로 한타때 엄청난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또한 럼블은 상대를 압박하면서 자긴 잘크고 상대를 못크게 하는
일명 빈익빈 부익부 챔프이죠. (난 나만 잘크겟다!)
럼블은 제 생각엔 초,중,후 라인전 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냥 초중반만 잡고 끝내면 정말 후회합니다.
그래서 운영법 이제 적겠습니다.
초반 라인전 확실하게 럼블이 잡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럼블을
'저 쥐는 3렙전까지 라인전 호구아닌가?'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오히려 1렙때 라인을 휘어잡을 정도로 쎕니다.
1렙때 찍었다면 라인전을 확실히 잡앗을겁니다.
근데 대부분 이걸 찍죠. 하지만 작살을 찍으면 문제가 하나 생기는게
1~3렙 라인전이 상대에게 질질 끌려다닙니다. 이러면 초반 손해가 너무큽니다.
를 찍으면 범위가 넓어서 미니언뿐만 아니라 챔프까지 맞습니다. 이러면
초반부터 라인전 잡고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 너무 밀면 안됩니다.
진짜 초반에 라인 미는 럼블은 모든 정글러들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도주기도 없고 생존기도 없는 럼블이 라인을 민다.
그 말은 상대에게 갱오란 말과 똑같습니다.
찍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킬따봅시다. 만 맞춰도 쉽게 솔킬각이
나오는 챔프라서 피가 딱 점화까지 걸면 피인데 라고 생각드면 과감히
써서 킬을 따십시오. 이걸 쓰는 순간 상대는 우왕좌왕거립니다.
또한 느려짐이란 엄청난 CC기가 잇어서 적어도 상대는 2초정도 위에는
잇을겁니다. 그런식으로 킬을 따내면 되는데 만약 초반에 라인 못잡고
힘들면 로밍 대신 라인 지키면서 갱을 부르면서 라인을 한번 편하게
푸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로밍은 정말 조심히 가야합니다. 한번에 깔끔하게 성공해야합니다.
내가 로밍을 갔다는것 들켰다 그렇게 되는 순간
상대는 럼블이 없다는걸 인식하도 백퍼센트 밀겁니다. 그때가 기회니까요.
그러니 웬만하면 상대가 집에 갓을때 로밍가는걸 추천드림.
12/11 그런데 우리팀이 픽창부터 라인전 자신없다거나 로밍이 많이 필요해
보이는 경우같은 경우에는 를 들어도 됩니다. 아니, 들어야 합니다
럼블의 스킬을 보다시피 딱히 로밍에 뛰어난 스킬이 없습니다. 그래서
쉴드키고 푹푹 걸어가지만 다 애들은 도망치고 없어짐..그나마 이거하나로
로밍 가는건데 이걸 저 멀리서 쏘면 또 애들은 도망가고 깔았다고
우리 아군이 잡을거란 보장도 없음. 는 라인전은 약할지 모르지만
이미 충분히 럼블은 라인전이 세기 때문에 커버가능합니다.
이거 들어도 라인전은 걱정마세요. 근데 정말로 난 맵리에 익숙하지
않거나 라인전 없이는 못이기겠다 하는분은 드세요.
진짜로 정 말 들어서 활용못하면 안든것보다 못하니까요.
라인전만이 아니라 그냥 후반의 럼블 운영까지 다 적겠습니다.
일단 럼블은 도주기가 없어서 후반에 끊기면 자칫하면 팀의 패배까지
이끌고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시야 싸움이 중요하고
또한 존야를 써가면서 한타때 잘 생존하세요.
저 둘만 잘해도 럼블을 후반까지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럼블은 후반에만 가도 슬슬 존재감이 떨어질 타이밍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게임끝내세요. 재미는 없겠지만 이기는게 더 중요하잖아요.
11/8럼블은 후반가면 상대가 마저탱템을 둘릅니다.그럼 럼블의 딜은 어쩔수없이 약해지는건 사실입니다.빨리 마저템이 나오기전에 게임을 끝내십시오.
일단 모두다 삭제 상태입니다. 제가 확실하게 아는 챔피언만 적겟습니다.
럼블 카운터친다고 심심찮게 나오는놈인데 딱히 카운터픽같단 생각은 안드는
다리우스입니다. 보통 다리우스의 스킬들을 다보시면 대부분 공격기인걸 알아차릴수 있을겁니다. 아마 이걸 찍고 절 포획할려고 엄청나게 노력하고 걸리면 콤보로 딜교를 시도할겁니다. 사실 이때 을 피하는건
조금 힘든일이다. 사실상 거리가 540이니 화방거리 살살 닿게 뿌리라는건
입롤에 가깝고(무슨..자대고 게임해야할판임)피하면 좋고 걸린다면
키시고 을 맞추면서 다리우스를 따돌리세요. 그뒤에 뿌리면서 역딜교 신청하시면 이길겁니다. 보통3~5렙때 킬각은 나올겁니다. 그때쯤이면
딜도 엄청 세지고 다리우스 마나통도 슬슬 위험할때가 오는 렙일때도 합니다. 궁찍은후에는 다리우스는 사실상 맞다이 최강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맞다이는 피하시고 갱킹을 이용하거나 깔고 궁거리 안되게 로 다리우스 느려지게하면서 다리 스킬은 다피하면서 뿌리고 걸면 될겁니다. 다만 이것도 입롤처럼 어렵습니다. 그러면 6렙 다리에게 포획걸리면 60퍼이상은 사망일겁니다. 그러니 다리우스의 마나를 조금씩 빼는것도 중요하고 다리우스의 마나통이 없을떄쯤 갱을 요청하거나 그떄 맞다이 신청하면 이길가능성 높습니다.
선템은 정도 추천드리고 먼저 올리시는거 추천합니다.
특성은 탱럼블
럼블을 카운터픽한다고 두번째로 심심찮게 나오는 리븐.역시나..사스가..
카운터픽이란 생각은 안듭니다. 리븐은 1렙때 무척이나 셉니다.
웬만하면 1렙때는 건들지 맙시다.아무리 화방이 세다해도 1렙리븐 평캔
콤보는 못이깁니다. 그래서 1렙땐 화방보단 작살을 찍어서 올떄 느려짐으로
미리 방지를 하는용도나 저 멀리서 씨에스를 먹는용도를 합시다.
2렙정도 되면 전세역전이 됩니다. 일단 리븐이 콤보 즉 2렙때 를
찍었다면 로 들어올때 작살로 최대한 맞추면서 피해주세요. 그리고 리븐이
도망갈때 화방으로 지지면 딜교 이깁니다. 또한 의 쿨이 쪼랩땐 깁니다.
우리 화방은 3초니 그걸 이용해 짤짤이 계속 넣을수 잇고 또 온다면
다시 작살 이용해서 도망치다가 화방 뿌리기. 아니면 일부러 라인을 댕겨서
갱을 부르,는것도 좋은 방법. 3~5렙땐 까지 찍으니 라인전은 럼블이
가면 갈수록 우세.
문제는..궁찍은후.이거 드럽게 쎕니다. 함부로 맞다이 하단 처발립니다.
그래서 로 피를 좀 많이 빼는것도 중요하고 로 스킬딜도
많이 막아주세요. 또한 리븐이 궁키고 진입할때 깔고 날리면서
도망가다가 리븐피가 많이 빠졌을때 하면서 싸우세요.
그리고 타이밍 보다가 날릴쯤에 로 슉 피하세요.
(없다면....같이 죽거나 제가 죽거나 혹은 리븐이 죽거나.)
특성은 탱럼블 특성.선템은 하나 올리고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라이즈는 원거리에다가 마나만있다면 견제가 무척 쎕니다.
그러나 당연히 초반에는 마나가 없어서 스킬을 자주 쓰면 당연히 마나가
없어질겁니다. 1~2렙 라인전은 최대한 안 맞게 조심하세요. 근데 이건 불찍었을때나 작살 찍었을떄 경우고 찍었다면 틈틈히 써서 딜 최대한 안받고
마나뺄수 있습니다. 3렙부터 이제 럼블이 우세인데 라이즈 하면 선템이
이거 혹은 이거일건데 가는 라이즈라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왜냐하면 물몸이니까요. 작살 맞추고 쉴드키면서 진입하면 를 써서 절 때릴려고 할텐데 남은 작살1방을 맞추고 화방키면서 딜교 하면 럼블이 이깁니다.
라이즈가 원딜같이 카이팅도 안됩니다. 4~5렙정도면 라이즈 녹는거 볼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라인전에서 최대한 을 로 씹어줘야합니다.
근데...내가 만약 1킬 먼저 줬다... 그건 망한겁니다. 라이즈 갱호응 좋아서
갱한 번오면 거의 킬나거나 점멸 빠져요. 무조건 와딩 합시다. 와딩!
라이즈는 웃긴것이 라인전에서 못커도 한타땐 1인분 이상 잘만 해요.
후반때 라이즈는 비교도 안되게 쎄집니다. 되도록이면 게임 질질 끌지 말고
빨리 끝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라이즈 정줄 놓고 파밍하면 저보다 쎄집니다.
선템은 나 2개씩 사고 포션으로 버티는것도 추천.
그담에 둘 팔아서 기본 템트리 타기.
말파이트. 그닥 어렵지는 않다. 마나도 초반에 쉽게 딸리는 편이라 정도 견제 혹은 딜교하면 저절로 집에 먼저갑니다. <--머리나쁜 말파의 경우
말파이트. 그닥 어렵지는 않다. 마나가 쉽게 딸리는걸 알기 때문에
적어도 럼블이 노코인데다가 쉴드까지 있다는걸 알면 같은 계속
견제는 하기 힘들거다. 만약 날라오면 이게 투사체가 오는게 보여서
로 쉽게 막을수 있다. 딜교는 당연히 럼블이 우세인데다가
라인전 자체도 럼블이 쉽게 이기는편.
단, 만 조심한다면. 아무리봐도 딜이 무척세다. 갱호응으로도 좋다.
고로 우린 를 잘쓰자. 이것도 많이 보면 눈에 익기 시작할건데.
가까이서 쓰면 몰겠지만 멀리서 슈슈슈슉 날라오는건 눈에 보이기 시작함.
만약 말파가 성배빌드를 타고 딜을 갈거 같다<--라인전 폭ㅋ발
말파가 마방템을 두른다<--이 경우에 답해드림.
마방을 두르면 딜은 더 적게 들어가는건 사실. 고로 우리도 이 마방을 업애기
위해서 마관템을 어떻게든 말파보다 빨리 뽑아야함.
한타때 뭉치지 말라고 하는건 당연.
잭스!커몬 요!..는 까진 아니나 어떻게 보면 손싸움이고 어떻게보면
유리하다. 일단 잭스의 로 진입해서 스턴먹이고 보통 평평하는
콤보가 있을건데 다른 챔프는 몰라도 럼블은 쫄지 말자. 일단 을 쓰자.
글고 잭스가 진입하면 어떻게든 를 맞춰서 탈출하자.(확률 0.01)
그러면 잭스는 멀하냐 w키고 평평하거나 쨀거다. 그런 잭스의 꽁무늬를
롤 활활 태우자. 그리고 대체적으로 잭스의 스킬은 쿨타임과 마나소비량이
길고 심하다. 그러나 럼블은 노코인데다가 쿨 3초 아마 랑
엇 비슷하다. 궁찍은 후엔 럼블이 당연 더 유리. 이게 광역 피해 감소가
잇어서 주의해주고 예상외로 많이 아프다. 많이 맞지는 말자.
폭딜 하난 잭스가 더세다. 자칫 방심하면 골로 간다.
후반에는 당연히 럼블이 좀 밀린다. 후반의 몰락,트포 탱 잭스는 그 누구도
쉽게 막기 어렵다. 그래서 럼블은 으로 한타로 승부본다.
이건 누가 초반에 좀 더 컸느냐에 따라 갈린다.
잭스 초반 갱호응 짱입니다. ㅇㄷ잘하고 라인 살살 밀다가 댕겨서
콤보로 혼내다가 궁찍고 댕기고 타이밍보다가
죽여줍시다 ㅅㅅ.
:어렵다고 생각 맙시다. 리산드라가 견제가 아무리 쎄다해도
마나라는 태생적 한계가 오기 때문에 리산드라의 Q견제는
최대한 쉴드로 막아주시고 적극적으로 딜교를 신청하세요
리산드라가 고의트롤이 아닌 이상 우리가 작살박고 화방키고 올때
이거 혹은 이거 둘중에 스킬은 쓸겁니다. 네 당연히
이런식의 딜교가 반복되면 누가 손해?저 얼음마녀이죠.
마나가없을때 적극적으로 딜교하시면 최소한 플래시는 뺄수 잇습니다.
찍은후엔 말이 좀 달리지기 때문에...갱호응이 좀 장난 아닙니다.
리산드라 상대할땐 아예 바위게까지 시야를 장악하는 편이 좋습니다.
도란방패 추천드립니다.
:그냥 장작.마오카이는 일단 기본적으로 탱탱한데 카탈하나 뽑으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딜도 되고 탱도 되는 거지같은 놈이니까요
특히나 원래 정글러였던 놈이니 갱호응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근데 그거아세요?저거 빼곤 마오카이가 럼블에게 우세인건 없어요.
럼블이 가장 쎌 구간은 3~5인데 ㅇㄷ하나심고 견제하고 딜교하면
럼블이 손해조금은 보더라도 충분히 마오카이에게 피해는 입힙니다.
카탈 사오기전까진 럼블이 이긴다 이거죠. 근데 물론 이거 조심
진짜 맞고 콤보는 맨탈 나감 콤보.갱호응 미친 100퍼 필킬
선템은 도란방패.
챔피언 상대법은 차차 적겠습니다. 일단은
여기까지 적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 공략
이지만 보람있게 잘 봣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됫다면! 엑셀!감사드리겟습니다!
좀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 방송국에 들르십시오!
럼블하고싶다님이 사과를 드렸습니다.
고로 이제 이 일에 대해선 끝이 났습니다.
럼블하고싶다님 사과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관계 유지하고 싶습니다!
포켓몬스터 알파사파이어 다깼다!!!!!!!!!!!!!!!웅우오오오오ㅗㅇ!이제 롤해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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