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93.5% (58표)
0% (0표)
6.5% (4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12
9
9
58/62
BJ하얀눈길 ★챌린저인증★서폿자이라(장인)독자가 만족하는공략

- 히드히드(2015-02-11, 조회수: 236676)

반갑습니다 하얀 눈길 이라하는 BJ입니다.


현재 잠시 다른닉으로 닉변해 있는 상태인데 어떤분이 새하얀 눈길 이라는 아이디로

바로 닉변하셧네요..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6L73W

 

 

▲▲▲▲▲▲▲▲▲▲▲▲▲▲▲▲▲▲▲▲▲▲▲▲▲▲▲▲▲▲▲▲▲▲▲▲▲▲▲

 

자이라장인 하얀눈길 메드무비입니다!

 


추후 다른닉으로 닉변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SKT 푸만두 선수가 자주 자이라를 이용하셧는데

 

최근 올스타를 보시면 옛날처럼 승천의부적 모빌을 가시기보단

 

저의 공략에있는바와 같이 마관신과 마관가면 주문도둑검트리를 가십니다.

 

제 공략에 있는 템트리와 비슷하게 다른 프로분께서 써주시니 기쁘네요.

 

이글을 보시는분들도 부디 제 글을보시고 도움이 되셧으면합니다. -눈길-


 2014 12 06 시즌 4 자이라 판수

 

 본캐 부캐 합치면 2~2,500판은 한거같습니다.

 

 

다시 닉변햇습니다. Midas BOB 눈길 에서 하얀 눈길 으로 닉변햇습니다.

 

현재 시즌4 2014 03 08 시점 99점돌파.

 

현재 시즌4 2014 03 24 첼린저달성

 

 


 

 

 위 사진은 첼린저찍을때 12연승 인증사진 자이라좋슴니다..


 

www.afreeca.com/qksdy147 <<

다름아니라 제가 자이라장인이라서 미드 탑 서폿 다하는데 개인적으로 미드다음에 서폿을 즐겨하기때문에

저만의 서폿 자이라공략도 써볼려합니다.

 

다만 혐오주의며 남들관 다릅니다. 명심하시고 엑셀 베드 무엇을 주셔도 상관않겟습니다.

 

 다이아1 90포에서 이렇게 게임을 하고있습니다.

 

극 AP식서폿인데 그게 싫으신분들 또는 수비적인분들은 다른공략 보시러가면될것같습니다.

 

(서폿자이라 글을 쓴 이유는 원래 저만의 탬트린 인정받기힘들엇는데 이번에 와드 박을수있는 최대수가 정해져서

써봅니다. 개인적으론 정말 좋아합니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28
  • 마법 관통력
    +9.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2,188 IP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적에게 1랩부터 많은 평타를 때릴 수 있을거 같다 싶을땐 쌍관룬

 

아니다. 적에게 초반에 평타때리기가 힘들것 같다 싶을땐 마관룬 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정말 초반에 힘드시다면 빨강룬에 방어룬을 들어주셔도 됩니다.

 

노랑룬

 

딱히 다른거 들게없습니다. 왠만하면 고정방어력룬을 듭니다.

 

파랑룬

 

 

상대방 AD와 서포터가 AP공격이 있고 그공격에 적중당할확률이높아보이면 고정마법저항력룬

그게아니라면 아래 왕룬과 같이 주문력들땐 주문력 마관들땐 마관.

 

왕룬

 

주문력,마관 :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라인을 같이빠르게 푸쉬하거나 상대방팀이 몸이탱이없을땐.

                   주문력.  라인을 밀기보다는 최대한 꽃딜에 치중하실려면 마관.

                   (말은 이렇지만 저는 마관을 조금 자주씁니다.)

 

쌍관 : 평타를 미칠듯이 때릴수있으실거같으면 들어주시면됩니다.

 

취향입니다. 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어째서 12 9 9 를 쓰는것인가요?

그렇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챌린저에서도 제가 직접 쓰는 룬특성입니다.

 

이번에 저만의 서포터를 공개하는 이유는 한 챔피언당 일반와드 3개이상 못밖으며 오라클이 없기때문에

 

탬을 올리는 내서폿도 이번엔 인정받지않을까 해서 조심스럽게 글을 써봅니다.

 

일단 미드특성과 비슷하게 21을 찍되 도살자포식을 찍지않고주문 연성이걸 찍엇습니다. 남은포인트는 자동으로마술

1포인트 갓습니다. 이렇게 간 이유는 시작아이템빌드와도 연관이있으며

 

딜을 최대한 뽑아내기위함입니다 대신 몸도 종이가 되기때문에 이글을 읽는분들께선 상당히 초반엔 조심스럽게 플레이를

해야한다는것을 다시한번 당부해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자이라서폿은 후반에 리안드리 라일라이를 구매 후 식물을 이용한 퍼댐으로 포킹형식의 딜을넣습니다.


 그래서 대마법사강력한 일격대파괴 등등 전체적인 ap딜이아닌 퍼댐으로 주는거라 찍을 필요성이없습니다.

 

또한 자이라는 기본적으로 시작할때 주문도둑검 + 3포션으로 시작하는데.

 

유틸에 포션강화까지 9포인트를 찍어준다면 포션강화와 비스킷효과 + 스팰쿨감

 

디펜스엔 기본적으로 자이라는 리안드리 라일라이 시야석 등등 피통탬을 가니까 피증가까지.

 

개인적으론 자이라한테 가장 어울리는 특성 12 9 9 라고 생각됩니다.

특성 12 / 9  / 9 씁니다.


디펜스에 9찍는것과  유틸에 9 찍는것 2개보다  이렇게 골고루 찍는게 훨씬 자이라한텐 효율이좋습니다.

부족한 마나를 유틸3에 투자해 마나재생력을 높이며 나머지 6포인트를 최대한 튼튼하게 디펜스에 6포인트를

밀어넣엇습니다. 이러니 그나마 조금 견딜 수 있는 자이라가되었습니다.

 


이 서포터의 목적은 제가 죽더라도 적을 녹이고죽자라는 마인드의 서폿이기때문에

처음에 무빙이 정말중요합니다

 

 이제는 12 9 9 를 자주씁니다.

 

현재 연구중인 특성. 자이라의 몸이 너무 종잇장 인거같은분들을 위한 특성.

현재 저도 많이 사용중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포션도 더 좋아지고 딜도 그렇게까지차이가 느껴지지않기때문에...

 

아직까지 연구중입니다.

 

//////2014 12 06

 

상대방의 견제가 딱히 심하지않다면 21 9 0 을씁니다.

 

이거 마니씁니다 요즘..!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점화를 들었을 경우

Ignite(점화)

점화를 들었을경우는 탈진을 들었을때보다 순간딜은 좋습니다 다만 그렇게갈경우 적을 녹이되 후반에 리븐 ,제드

또한 라인전2:2에서 물릴경우 벗어날 수 가없습니다. 원랜 자주썻지만 요즘은 역시 탈진이 좋은거같아서 쓰고있습니다.

하지만 극AP식가서 점화넣고 원콤내는것도 나쁘지않은선택입니다.

 


 

탈진을 들었을 경우

Exhaust(탈진)
탈진을 들경우 봇 2:2를 할시 적을 순삭시킬땐 점화가좋더라도 그게아니라면 탈진이 좋습니다.

또한 저만의 자이라는 6래밸이 된후 스킬스팰다있다면 적 원딜과 1:1을 해도 밀리지않을 수 있습니다.

 

 

=======================

 

요즘 추세

 

패치 후 회복이 좋아졋긴 합니다만 고민중입니다.

라인전이 많이 힘들거같은경우는 Heal(회복)를 들어주는게 좋을때도 있습니다.

치유감소효과제거에 이속증가까지.. 많이좋아졋습니다.

 

저는 3개다 골고루상대방챔피언들보고 골라씁니다.

다만 점화를 가장 많이쓰는거같습니다.

 

======

Heal(회복) 치감 효과가 업어진 이후 점화를 좀더 많이 사용중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스킬트리.

 

1레벨 : Deadly Bloom(치명적인 꽃)를 앵간해선 찍어줍니다. 다만 인베이드나 적이 인베이드를 왔을땐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찍습니다.

 

2레벨 :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전 1랩에Deadly Bloom(치명적인 꽃)를 찍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찍던 무조건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찍습니다.

 

 

3레벨 : 1레벨에 Deadly Bloom(치명적인 꽃)를 찍었으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1레벨에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찍었으면 Deadly Bloom(치명적인 꽃)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스킬 콤보

 

가장 보편적인 스킬콤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먹여주고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소환!Deadly Bloom(치명적인 꽃)쓰고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소환!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적 근접 챔피언에게 쫒기고 있다 :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쓴 후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먹여주고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소환!Deadly Bloom(치명적인 꽃)쓰고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소환해도 꽃은 성장합니다.

 

적 종이 원거리챔피언이랑 싸울때 :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맞출 자신이 없으시다면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을 쓴후 바로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쓴 후

                                                  에어본이 된 후 떨어질때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맞춥니다.

 

===============================================================================

위와 같이 미드와 동일합니다.

스킬 활용 팁

 

자이라 콤보중 가장 이상적인건.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안에 Deadly Bloom(치명적인 꽃)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로인한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가 소환됬을때

싸울때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후 Deadly Bloom(치명적인 꽃) 처럼 근접슬로우꽃2개 or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원거리꽃2개

보다!!!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골고루 꽃 1개씩 소환이 이상적입니다 가끔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qwew써도 하나씩 소환되는게아니라 근접슬로우꽃 2개가 소환되니 잘써줍시다.

 

다만 서포터는 지키는형식이기때문에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로 인한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을 2개 소환하시는게 지키기가 더 편합니다.

 

또한 꿀팁!

씨앗이 2개가 다저장됫다싶으면

구지 안쓰더라도 우리 근접미니언앞쪽에 씨앗살짝박아두면 상대방이 함부러 먹으러못옵니다.

또한 먹으러온다해도 그씨앗을 이용한견제와 적의 미니언먹기를 방해할수잇으므로 좋아요.

다만 단점은 씨앗이 1개일때 그걸쓰면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에 조심해서씁시다

[모든챔프들에게 평짤을 잘넣어줍시다.]

 

꿀팁2

시야확보가 안된곳에와드를 박을때 스킬을 이용하여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한 꽃을 소환해 시야확보를 한후 와드를 밖으면

안전합니다.

 


 

자이라 패치에 관하여



 

Deadly Bloom(치명적인 꽃):계수 소폭증가.사거리소폭감소.고정스킬딜 감소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쿨타임 감소율패시브 절반감소 . 사거리 소폭증가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에어본 후 스턴삭제

 

이러한 패치로인한 영향들

1. 초반 3~4랩때 적에게 줄수잇는 딜량감소

   (Q가 고정스킬딜감소로 인해 Q2레벨때 패치전의 딜보단 살짝 낮을것입니다.)

2. 후반 딜량 증가

   (Q계수가 증가하였기때문에 후반딜증가를 기대해볼수있습니다.)

3. Q사거리가 감소하엿지만 W사거리가증가하엿으므로 W를 스킬 뒤쪽에 심어 꽃활용도 증가.

   (Q를 쓰고 Q범위 제일 끄트머리에 W소환가능합니다 그로인해 상대방라이너가 그 꽃을 죽이지않는이상 더욱더 견제하기 쉬워졋습니다.)

4. W의 쿨타임감소로인한 소폭스킬쿨타임감소(하지만 애초에 다른라이너에게 없는 스킬자체쿨감이기때문에 반땅된다해도 크게 영향이 미치진않습니다.)

5.궁극기 에어본후 스턴삭제로 인한 한타효율 소폭감소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본것이며 개인적으로 패치됫다지만 미드라이너 입장으로선 큰너프는 아니라고생각하며 어떤의미론 괜찮아졌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시즌4 서폿아이템들이 대폭변경됬다던데 어느것들이 변햇나요?

네 많은것들이 바뀌고 생겨낫는데 대충 적어보겟습니다.

 

1.  새로운 장신구 아이템이 생겨났습니다. 장신구도 3가지가있는데

     (와드 토템 (장신구))빌드와(탐지용 렌즈 (장신구))빌드와(수정 구슬 (장신구))빌드가있습니다.

     첫번째로 (와드 토템 (장신구)) 빌드는 가장 일반적이며 일정시간마다 와드를 박을 수 있단점입니다.

     그중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는 일반와드를 밖는 상위탬이며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이것은 핑크와드를 하나 밖을 수 있습니다.

     상위탬갈때마다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두번째로는(탐지용 렌즈 (장신구))이있습니다 이템의빌드는. 오라클과 비슷한데 사용할때마다 주변 투명한와드나 은신챔프들을

      보이게하는 효과가있으며(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처럼 상위로갈수록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거기다 재사용시간감소까지.

 

      

      세번째로는(수정 구슬 (장신구))라는 빌드가있는데. 이탬은 단순하게 천리안같은 효과입니다.(망원 구슬 (장신구))와같이

      상위탬은 천리안의 범위만 증가합니다.

 

위와같이 처음에 제가 주문도둑의 검을 가는 이유는 자이라의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로 인한 꽃이 생성되엇을때

그꽃이 상대방 챔피언을 때려도 적용이되기때문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때부턴 평타(8원)+스킬(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의 꽃이때린딜포함)(8원)

16원을 손쉽게 벌 수 있습니다.

가져올 수 있으며 또한 주문도둑의 검을 가면 초반 와드가 있어도1개지만 전 포션을 사기때문에 (와드 토템 (장신구))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한 시야확보를 해야되기때문에 시작탬을 저렇게한것입니다.

=================================================================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트리 아이템효과가 대폭 바꼇습니다. 서포터하시는분들 꼭 봐주세요.

2014-03-05일자.

         (주문도둑의 검).가격 365골드 똑같습니다. 다만 평타를 때릴시 4골드를 줌과 동시에 한챔피언당 10초의 쿨타임이

                   있었습니다. 다만 패치 후 지금은 평타와 스킬 때릴시 10의 추가피해와 5골드가

                   들어오며 챔피언 상관없이

                   30초에 최대 3번 5골드씩 벌 수 있습니다. 고로 초반에 챔피언 하나에 3번을 때려도 15골드를 시간제한

                   없이 벌 수 있다는점!. 또한 구조물(타워 등)을 쳐도 5골드가 들어온다는점.

                   미니언을 먹을시12초동안 아이템 비활성화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업그레이드하는데500골드 듭니다. 기존의 485보다 15골드 비싸졋지만 거기서 거기이고.

                  스킬과 기본공격시 15의 추가피해를 입히며 30초에 최대 10골드씩 3번 30골드까지 벌 수 잇습니다.

                  물론 주문도둑과 같이 한챔피언에게 여러대떄리거나 타워를 쳐도 적용됩니다. 이러면 자이라식물이

                  적챔피언 3대치면 순식간에 30골드가 벌리는거죠 또한 업데이트 전은 최대 평타+스킬 x 챔피언2마리

                   =32골드 까지 봇라인전에서 한순간에 얻을 수 있엇지만 4대를 싹다 맞추긴 힘들고

                   최대 30초라 해봣자 10초마다 1번씩 돌아오고 3번까지 저장이됩니다. 가본 결과 상당히 돈이

                 업데이트 전보다 잘벌리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타와 스킬 합쳐서 30초에 최대 3번 한챔피언당이 아니라 모든챔피언한테.

                      즉 시비르에게 스킬 스킬 평타를 넣고 30을 번후 바로 쓰래시에게 평타를쳐도 돈은 안들어온다는점)

                       미니언을 먹을시12초동안 아이템 비활성화

         (서리 여왕의 지배).총 가격 2000 좋습니다. 왜냐 하위탬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가 들어갑니다. 이제 서리여왕에도 쿨타임 10퍼가

                  붙는겁니다. 이러면 자이라의 스킬 쿨타임이 좀더 빨리돌기때문에 돈을 벌기도 쉬워지겟죠.

                  다만 아쉬운건 엑티브 스킬이. 기존은 챔피언에게 타겟팅으로 빠른속도로 날라가 그챔피언과 주변의적

                  에게 슬로우를 뭍히는거엿다면 패치 후 논타겟스킬(예를들면 오리아나의 Q스킬)처럼 날라가며

                 챔피언이 아닌 바닥에 써도 날라갑니다 다만 왜 아쉽냐. 투사체 즉 액티브스킬이 날라가는속도가 조금

                  느리단 점과 100퍼 타겟팅에서 논타겟으로 바뀌엇다는점이 조금 아쉽네요.

 

결론은 돈이 훨씬더 빠르게 정말 잘벌린다는겁니다. 자이라 이제 좀더 빠르게 리안드리를 올릴 수 가 있겟죠.

어떻게 보면 다른분들은 한챔피언당 10초에 16골드씩 벌 수 있었는데 안좋아진거 아니냐 하는분들도 있겟지만.

후반에 평타를 직접적으로 때리긴 힘들고 스킬도 한챔피언당 1번적용이라 어떻게보면 돈벌다가 식물을 계속쓰다

정작 중요한 한타때 못쓰는것보단 지금처럼 식물이 한챔피언에게 3대때려도 30골드가 그대로 들어온다는점 좋습니다.

 

다만 주문력이 전체적으로 조금 낮아진건 쪼금 아쉽지만.

 

좋아졋어요!

 

================================================================

 

또한 템을 저렇게 다 간후 후반에 얼음 송곳니 상위탬을 파시고 라일라이를 가시면됩니다

왜 그전엔 안가느냐

이유   : 얼음송곳니상위탬부터 액티브스킬을 쓰면 슬로우를 묻힙니다 그럼 리안드리의 효과가발휘되며 또한

           자이라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도 슬로우가 충분히나오기때문에 비싼 라일라이를 리안다음에 가기보단 정말 나중에

           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모렐로도 꽃으로 때렷을시 적용이되기때문에 효과를 많이볼 수 있습니다. 리안드리까진 뽑은다음 그이후는 자신이

가고싶은대로갑시다

 

템트리는 돈에 맞춰서 갑니다. 일단 전 주문도둑의 상위탬 얼음 송곳니 까지는 바로 탬을 빠르게 올린 후.

그때부터 선택을합니다 신발살돈밖에업다 그럼신발 아니면 다른탬을 가도되고 이제 패치 후

악마의 마법서도 서리여왕의 재료탬이기때문에 올리셔도되고.~

 

======================================================

 

요즘 템트리를 다양하게 가고있습니다. 그중 좋다고 생각되는걸 적어볼게요

 

신발:전체적으로 적이 피들.레오나 등 이동속도가 느려서 물리면 답이없다 싶으실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가주시면됩니다.

       봇이 잘컷고 다른라인이 아직 딜이 안나온다 딜을 좀 보태야겟다 싶으시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미카엘의도가니:전체적으로 딜이 잘 나오고 자이라가 리안드리가 뜨기전일때 상대방이 레오나 피들같이 확정cc기가

                      있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또한

                      그런 cc가업고 딱히 갈 필요성이 안느껴지신다면 가던대로 리안드리를 가주시면되고 미카엘의도가니

                      가 필요하실때 사주시면됩니다.

 

꾸준히 연구중입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에 달아놔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역시 레오나가 가장 거슬립니다.
순간 들어와서 초반에 몸이안되는 자이라를 원큐에 보내버릴수가있습니다.
6랩찍고나서부턴 정말 힘들죠.

하지만 상대법은 있습니다.
왠만하면 우리원딜이 물리게냅두고 저도 상대방의 원딜에게 딜을넣어주시거나
자이라가물렸을경우. 선택을합니다 레오나를삭제할것인지 적ad를 삭제할것인지.

위 상황말고는 자이라의 스킬로 견제를 해주시면됩니다.
애니
레오나와 비슷합니다.
똑같이 cc가 상당히 매섭습니다 다만 레오나같은경우는 연계cc가무섭지만
애니같은경우는 하나의cc지만 순간딜이 너무쌔며 6랩부턴 cc를피하기가상당히 힘들다는
점입니다.

애니가 나온다면 살짝 루비수정템트리를 타주시면서 견제를 살살하시다
먼저물리시지마시고 먼저 무시는쪽으로해주시면됩니다.
쓰레쉬
은근히 까다로우면서도 상대하기쉽습니다.

쓰래쉬의 사형선고스킬은 바로써지는게아니라 일정시간지난후 날라갑니다.그걸 자이라의 식물로 막으시면됩니다. 이게무슨입롤이냐 하시는분들이 계실진모르겟지만
제 방송보시면 자주나오는 플레이입니다.
다만 난이도가있으며 쓰래쉬가 플래시스킬을 쓴후 랜턴으로정글러를부르면 상당히골치아픕니다. 자이라가 얼마나 숙련됫는지에 따라 쓰래쉬와의 라인전 난이도가갈립니다.
지속적인 견제는 필 수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입니다.
물론 알리의 플래시쿵쾅으로인한 정글러호응은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다만 자이라의 주문도둑의검트리를 탓을때 상당히 돈을 벌기쉬운챔프중 하나입니다.

지속적인 견제를하되 알리의 스킬각을 주면안됩니다.
쓰레쉬
은근히 까다로우면서도 상대하기쉽습니다.

쓰래쉬의 사형선고스킬은 바로써지는게아니라 일정시간지난후 날라갑니다.
그걸 자이라의 식물로 막으시면됩니다. 이게무슨입롤이냐 하시는분들이 계실진모르겟지만
제 방송보시면 자주나오는 플레이입니다.
다만 난이도가있으며 쓰래쉬가 플래시스킬을 쓴후 랜턴으로정글러를부르면 상당히골치아픕니다. 자이라가 얼마나 숙련됫는지에 따라 쓰래쉬와의 라인전 난이도가갈립니다.

지속적인 견제는 필 수 입니다.
나미
3번째부턴 다 비슷합니다.

나미의 무서운점은 힐과딜이 동시에되는 스킬이있다는점입니다.
다만 사정거리를 잘 유지하시면 딜만맞고 적에겐 힐이 안되게도 할수잇으니
거리유지를 잘해주시고

지속적인 견제를 꾸준히해주시며 6랩이되시면 한번에 싸움을 거시는게 도움되실거같습니다.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어떤 챔피언이 온다하여도

 

자이라는 주문도둑검트리를탓으니 지속적인 견제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지나친욕심은 화를 부르는법이니

 

상대방의 챔피언위치를 잘보시고 갱 or 로밍이 오시는지를 잘 확인해주시며

 

무리한 견제를하다 적에게 킬각을 만들어주지않으시면됩니다.

 

 

▼▼▼▼▼▼▼▼▼▼▼▼▼▼▼▼▼▼▼▼▼▼▼▼▼▼▼▼▼▼▼▼▼▼▼▼▼▼▼

 

 

www.afreeca.com/qksdy147

 

하얀 눈길 방송합니다 자이라유저님들 오셔서 원기옥좀 ㅂㄷㅂㄷ

 

 

▲▲▲▲▲▲▲▲▲▲▲▲▲▲▲▲▲▲▲▲▲▲▲▲▲▲▲▲▲▲▲▲▲▲▲▲▲▲▲

 

 

 

 

 

 

 

라인 / 정글 운영법

 최대한 적의 스킬을 맞지 않으셔야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정글러위치를 끊임없이 생각하도록합니다.

또한 타워를 철거하거나 지킬때 팀이있는곳에 슬로우꽃을깔거나 적타워옆에꽃을깔면 상당히 적이 껄그러워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3랩까진 최대한 적에게 맞지않게무빙하며 그이후부턴 적극적으로 해주도록합니다.

 

중반 운영법

 리안드리가 떳다면 qw로 인한 적에게 스킬데미지를 가해 리안드리를 묻혀주도록합시다.

대치상황일때 꽃이 한대씩 때린다면 정말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후반 운영법

 리안드리가 떳다면 qw로 인한 적에게 스킬데미지를 가해 리안드리를 묻혀주도록합시다.

 

후반쯤이면 이제 자이라서포터는 딜은최고지만 몸은 최악이됩니다. 그러므로 예언자의렌즈를 이용하거나 핑와를

이용하여 시야확보가된후 거기서 낚시를하거나 등등 최대한 적의 스킬하나하나 조심해서 피해주도록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가 가는템트리를 탓다면 뒷라인에게 충분한 딜을 줄 수 잇습니다.

또한 앞라인도 리안드리효과때문에 충분히 견제가좋으니 궁쓰고 그안에 꽃을 소환하시되 궁을

적이 돌진조합이면 못들어오게 그게아니라면 속박맞춘 챔피언발바닥에 깔아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가는 룬특성템트리 자이라는 최대한 3랩전엔 몸을 사리면서 딜넣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미드와 서폿 번갈아가면서 했는데 시즌4되자말자 8연승햇네요 ㄷㄷ

서폿자이라 탬트리 인증

 

저격벤 자랑하기.(최근돌린게임입니다.)

 

 

보고 도움되셧다면 엑셀!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93.5% (58표)
0% (0표)
6.5%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