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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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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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레벨당 쿨감소 -0.278%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24.9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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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알법한 블라디의 '한타 이상적' 콤보 알려드림
평평 이거 하면 진짜
블라디의 '모든것'이 완성됨
근데 이게 블라디의 템트리에 의해서 나누어지는데 이건 쿨감 40퍼센트를 맞추고 딜 대신 탱에 치중한 메도우이가 하던
비사지 워모그 블라디일때 가능한 콤보 솔직히 딜로 가면 저기 존야까지만 가도 상대 딜러 뒤지고 탱커 빈사상태임
쿨감에 신경쓰지 않고 딜템을 위주로 올렸을떄 콤보는
무빙무빙
이건 딜템 두르고 쿨감이 약 10~20퍼대일때 이렇게 됨 저기 보면 w나 존야 후에 스킬 쿨때문에 딜로스가 생기는데
내가 초보자 시절에는 저 딜로스시간동안 어케 해야 할지 몰라서 막 뒤지고 그랫는데 이제 익숙해지니깐 느낌
블라디는 저정도의 딜로스따위는 가볍게 커버할수 있다고 그 이야기는 차차하도록 내가 초보자일땐 저 딜로스 구간
떄문에 쿨감 블라디를 좋아하고 자꾸 했었는데 나중에 보니 극딜 블라디도 나름 재밌더라
극딜로 갔을때 초보자 콤보를 알려드림
이거임 이거 내가 아까 말한 딜로스 타임을 견디기가 너무 힘들어서 내가 초보자때 사용한 콤보 근데 이 콤보의 단점은
존야를 이용한 eq를 한번더 쓸수 잇는 기회를 버림과 동시에 존야를 쓰면 상대 원딜이 뒤로 쭉 빠지는 무빙이 생겨서 이쯤되면 유체화 지속시간도 다 되어가서 추노하기가 힘들어질수 있는 그런 말그대로 초보자용 콤보.
만약 쓰고 난 담에 딸피가 되있다면 물론 바로 존야를 쓰는게 맞겠지만 그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임
그리고 지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쿨감 약 30퍼센트의 극딜 블라디의 콤보는
자 이건 중요한건데 블라디의 w와 존야는 eq갈궛다고 바로 눌렀다간 이 콤보가 불가능함 eq의 쿨이 조금씩 남기
때문임 그럼 어케 하느냐? 궁 eq 후에 바로 w 쓰지 말고 상대의 포커싱이 나에게 쏠린다! 그떄 바로 w쓰면
상대 딜러진 미쳐버림 그러면 얼추 바로 eq가 돌아옴 그 후에도 상대 포커싱이 온다!하면 존야!쓰면 상대 원딜 afk
이 w 쓰는 타이밍이 중요한게 상대가 블라디한테 질려서 도망만 가면서 백무빙만 하는데 w 바로 쓰면 결국 w 빠진
블라디는 1~2초동안 맞는다 만약 극딜이면 이 시간 버티기 매우 아프고 힘들다. 따라서 w를 잘쓰는게 블라디의 기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w 잘못아끼다간 반응 힘든 빠른 cc기 맞고 훅갈지도 모른다 케바케로 쓰자.
이번엔 조금 색다른 콤보일지도 모르는 가 있다.
이건 딜을 무지막지하게 박는다기보다는 진형 파괴형으로 쓰는 콤보이다. 특이점은 w보다 존야를 먼저 쓴다는 점인데
단점은 w를 늦게 쓰기 때문에 w를 먼저 쓰는것보다 쿨 도는게 늦어서 w를 한타임 더 돌리는 것이 힘들어질수 있다는
점이고 장점은 존야를 먼저 써서 진형파괴를 효과적으로 할수 있다. 쉽게 설명하자면 궁 eq 햇는데 w를 쓰고
쫒아가다보면 상대 딜러진은 쫒아오는 블라디 웅덩이에서 백무빙하다가 블라디가 솟자마자 때릴 준비를 할것이다.
반대로 w로 뒤로 빠진다면 오히려 상대 딜러진이 쫒아오므로 진형파괴를 이루기 어렵다. 하지만 존야를 먼저 쓰면 상대
딜러진은 무작정 뒤로 빠질수밖에 없고 존야가 풀리는 순간에 다시 다가올것이다. 만약 뒤로 빼지 않는다? 그럼 eq w
맞고 죽는거지 뭐;;; 즉 확실히 진형파괴에 도움이 되므로 내가 꽤 잘커서 굳이 eq 한번 더 박지 않아도 상대를 전장이탈
시킬정도의 힘이 있다면 이 콤보 확실히 좋다고 본다
하다보면 느낌이 온다 스킬 활용하는법이 경험이 모든걸 말해준다 공략은 그저 경험을 좀 더 적게 해보고 느끼는 바가
생기도록 도와주는 정도인거다.
블라디의 은 정말 한타의 존재감을 미친듯이 뻥튀기 해준다고 말할 수 있다. 근데 블라디가 착각하는게
'여러명만 맞추면 채고 아님?'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이건 좀 잘못된 생각이다. 여러명을 맞춘다는 개념에서
딜러진이 빠지면 아무 소용없다. 즉 궁을 뿌려서 탑 정글 서폿을 맞춰 3명을 맞췃더라도 미드 원딜이 안맞으면 힘이
빠진다. 물론 탱커 때리는 원딜은 좋겟지 즉 이런 궁극기 살포는 내가 망해서 궁셔틀이나 할떄 원딜 물기는 불가능할때
그때나 탱커한테 궁 뿌려주자. 말하자는 요점은 궁에 딜러진이 포함되어야한다는 것이다. 내가 궁을 뿌려서
원딜 서폿을 맞췄다? 이정도면 비록 두명이지만 난 저 둘을 삭제시켜버릴 수 있는 힘이 있기에 이 궁은 잘 뿌린 궁
이라고 말할 수 있다
는 보통 와 연관시켜서 말해야 하는데 이건 정말 블라디 유저라면 반드시 익혀야 할 스킬 활용임
아까 스킬 콤보에서도 말했듯이 이 w와 존야의 타이밍은 '칼'같아야 함. 상대의 포커싱이 나에게 쏠린다!!!할때
써버려야 상대 멘붕과 딜로스를 한방에 만들수 있음. 이게 말이 쉽지 사실 초보자들은 힘들 수 있는데 그럴떈
그냥 궁 eq 후에 한 0.5초만 기다린 후에 쓰는 버릇을 들여보자 그렇게 자꾸 쓰다보면 점점 타이밍이 보일것이다.
명심하자. 이 둘은 포커싱을 한번에 풀어내고 상대 딜로스를 유발하는 씹 사기스킬이라는걸!!!
이거때문에 블라디가 딜탱이 될 수 있는 이유다. 주문력 비례 체력이 오름 ㅁㅊ놈 딜템만 가도 체력 3천넘어가는
개 ㅁㅊ새끼임 이래서 블라디가 극딜을 가도 탑에 서서 라인전하고 원딜을 물수 있는거임.
이 짤짤이계의 거물과도 같은 스킬이다. 일단 는 말 안해도 알겟지 라인전에서 상대와의 거리를
재가면서 상대방에게 쓰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따. 근데 만약 내 피가 얼마 없는데 무리하게 상대한테
q하러 간다? ㅁㅊ짓임 걍 미니언에게 빨면서 피관리를 해주자.
는 보면 스텍이 쌓이는데 라인전 단계에서 '내가 말리지 않은 상황'에
서는 되도록 4스텍을 유지하되 이 스킬로 라인을 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스텍 유지를 하자. 어케 안밀면서 쌓냐고? 미
니언에게 안맞는 사정거리로 나와서 e를 누르면 hp는 소모되고 스텍은 유지되지만 라인은 안밀린다.
아 그리고 이건 진짜 중요함 내가 말리지 않은 상황일때임 만약 내가 말렷는데 4스텍 유지한다고 깝치다가는 피 관리도
못하고 다이브 당할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이 스킬은 라인 푸쉬에 특화되어있다. 따라서 라인을 당길떄는 미니언에게
안맞도록 잘 하고 밀어야 하는 상황에는 미니언 중앙가서 하면 라인이 쫙 밀리는 걸 보게 될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추가:리븐을 상대할때 갱을 불러주면 쉬워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갱호응 하는방법 정말 꿀팁인데 대부분의 ap 메이지 챔프로 쓸수 잇는방법 바로 평타 치기 블라디로 평타 때리면 리븐 무조건 들어옵니다. 이때 직선갱 부르면 필갱!!!!! 이거 정말 꿀팁입니다. 다이아에서도 통함 ㅇㅇ
궁이 생기면 유체화점화까지 이용해서 다이브 해내는데 어후 정말 무섭다. 난 트린 나오면 닷지한다. 라인 프리징을 해도 바로바로 풀어버리고 그렇다고 라인이 중앙에 형성되면 cs 탐내다가 피가 쭉쭉 빠지는 미1친 딜교를 당한다. 그렇다고 트린이 라인전만 보는 챔프도 아니다 나름 왕귀캐쪽에 속해있는 녀석이라 한타도 부담스럽다. 우리 원딜이 이녀석을 잘 떨쳐내어줄지를 장담할수 조차 없는 상황 난 닷지를 추천 or 무한 정글콜만이 답이라 본다.
힘들지만 정말 갱 부르지 않고는 무한 디나이 시전이다. 막상 흡총후부턴 버틸수 있다. 그
전에 킬만 주지 말자. 극단적으로는 타워까지 준다 생각하고 버티자. 요즘 메타에선 탑에서 보기 힘들다 보면 반갑다고 인사한번 해주자 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렙구간까지는 무조건 잭스 우위입니다. 라인을 당겨줍시다. 근데 잘하는 잭스는 4렙부터 프리징 당하면 답 없다는걸 알기 때문에 블라디랑 같이 라인을 당기는데 이때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렙 q를 찍어서 평타 하나 넣지 않고 q를 빨다보면 라인은 계속 중앙인데 잭스 피만 빨리는 ㅈ같은 경우가 나오구요. 이때 잭스가 빡쳐서 딜교 하려 점프하면 바로 빼세요 그럼 라인 당겨집니다. 다른 방법은 1렙 e찍고 라인 미친척하고 밀면서 1웨이브만 밀고 미니언 하나 먹고 2렙 찍고 바로 뒤로 빠지면 타워에 cs를 꼴아박은 후 나에게 다시 오는 웨이브를 프리징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난하게 4렙을 찍으면 이제 프리징후 빨기만 하면 잭스 피가 40퍼 아래로 내려갈텐데 이때부터는 푸쉬가 가능합니다. 잘하는 잭스는 3렙전에 쇼부 보던가 밀고 집 밀고 집을 반복할텐데 블라디가 많이 유리합니다. 다만 상대할줄 모르면 많이 힘들수 있는 상대라고도 생각합니다.
블라디에게 라인전의 기본이자 핵심 코어 오브 코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라인 컨트롤이다.
당길땐 당기고 밀떈 밀고 얼릴땐 얼리고 블라디는 라인 당기기 밀기 얼리기 모두가 가능한 녀석이라서 그나마 라인에서
취약함을 커버할 수 있는것이다. 일단 기본적으로 블라디는 라인을 당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라인 운용을 한다.
하지만 절대 타워에 꼴아박히도록 당기면 안된다. 적절하게 우리 탑부쉬 앞쪽까지만 라인을 당기고 얼리는게 좋다.
만약 울팀 미니언이 없어서 상대 미니언들이 타워로 꼴아박을꺼같다 그럴때는 몸을 대고 막고 우리 미니언 웨이브를
기다리는게 이상적이지만 상대가 그 순간 나를 때리러 들어올 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냥 한번에 쭉 밀어라.
그럼 라인은 초기화가 될것이고 cs 손실을 그나마 줄이게 된다. 대신에 상대가 그만큼 우리 타워쪽까지 와서 푸쉬를
감행한다는 이야기이므로 상대가 푸쉬하는 동안 자꾸 eq로 라인을 맞 밀면서 상대를 견제하자 그럼 상대는 돌진기가
잇어도 타워가 무서워서 들어 올수 없다. 한마디로 상대가 라인을 밀면 우리 탑 부쉬 앞쪽까지 밀때까지 기다리다가
거기서도 상대가 민다면 eq로 맞 밀면서 견제하라.
이게 블라디의 라인전의 기초다. 이렇게 파밍파밍하다가 갱 오면 호응해주고 뭐 그런식인데 사실 블라디의 갱 호응은
롤 내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ㅄ이다. 고스트 점화 궁 w 다 써야 겨우 호응 될 정도? 따라서 난 블라디로 탑갱을 절대
부르지 않는다 자기가 자발적으로 심심해서 견제용으로 오면 왓지 절대 갱콜을 하지 않고 버틴다. 차피 시간은 나의 편
라인전이 끝나면 파밍만 한 블라디가 왕귀해서 돌아오는 꼬라지를 볼것이다. 단 상대가 갱에 취약하다던가 초반에 말리
지 않으면 블라디보다 답 없는 놈일때는 갱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떈 내가 버티기만 한다고 답이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럴땐 빠른 갱콜로 상대를 말리자 대신 블라디는 라인 푸쉬 또한 강력하다.
따라서 초식챔 즉 블라디의 견제를 버티기 힘든 놈들한테는 푸쉬가 답이다. 챔프별 공략법에 자세히 기제하겠다.
블라디가 가장 약한 시점이다 7렙전까진 숨만 쉬면서 파밍파밍하다가 eq 견제 각이 나오면 한두번씩만 슬쩍 하고
기본적으론 e는 4스텍 유지만 하고 q 견제만 실질적으로 꽂자. 7렙이후엔 블라디 q가 7렙이 되면서 쿨이 꽤 짧아지고
9렙이 되면 q 마스터에 e 2렙이라 q만으로도 라인 유지력이 훅 상승해버리는 블라디가 된다. 즉 블라디가 강해지는
터닝 포인트가 바로 9렙이라는 것이다. 초반에는 정글 갱에 조심하여 와드를 사면서 7렙까지만 버티자 식으로 간다.
슬슬 용한타가 열리는 시점인 중반 이제는 탑을 쭉 밀고 미드로 가야 한다. 이쯤 되면 내 타워가 나가든 상대 타워가
나가든 한쪽은 날아갔을 것이고 서로 맞 파밍만 했다면 둘다 살아 있을 수도 있다. 이때 빠르게 탑을 푸쉬하고 슬슬
한타로 참여하도록 하자 이때쯤 코어템이 신발 흡총 라일라이 방출봉정도 나와있다면 한타에서 존재감을 과시 할 수 있
는 지경이다 한타 스킬 콤보는 위에 써놓은대로 한다.
블라디의 시간이 도래했다. 신발 포함 코어템이 4개이상 나온시점이 오는데 바로 블라디의 왕귀타임이다.
자신의 한타존재감을 마음껏 뽐내면서 원딜을 조지자. 미드도 조지자. 다 전장이탈시켜버리자. 중반에 약간의 킬어시와
cs를 왕창 먹는다면 중후반부터 이미 왕귀타임이 시작된다. 블라디의 라인 푸쉬는 이제 막을 수 없는 수준이니
라인에 cs가 쌓여있다면 당장 가서 빠르게 밀고 대치상황으로 복구 하자 다만 상대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함부로 빠지면 안된다. 이건 뭐 롤의 기초니깐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한타시에 블라디는 절대로 정방향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고스트를 켜고 정방향으로 정직하게 '걸어서'들어간다는 건
'나에게 cc기를 걸어주시오'하는것 밖에 안된다. 따라서 측면으로 들어간다.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는 가정하에
(팀에 이니시에이터 없으면 블라디 하면 안된다 그만큼 답답한 경우도 없다) 팀이 이니시 하면 속으로 1~2초를 세고
고스트 켜고 축면에서 상대 딜러진으로 달린다. 그럼 상대 딜러진은 한타시작후라 스킬이랑 스펠이 좀 빠져 있을때라
어 이게 뭐야 하고 당황하고 그때 블라디의 무지막지한 콤보로 상대를 떡실신 시키자. 블라디는 상대 딜러를 무는데
특화되어있다. 대신 돌진기가 없기때문에 이런 측면 돌파가 가장 중요하다!!
ctrl+f로 챔프를 찾아서 보세요
가렌 난이도 상:리멬 이후에 확실히 좋아진 녀석임. 전보다 힘든게 일단 악당으로 찍혀버린 순간부터 지옥임.
걍 막무가내로 달려와서 e 돌리면 말도 안되게 아프고 언제든 원콤내버릴수 잇는 힘도 있고 걍 너무 사기임 지금. 대신
뚜벅이인건 그대로이니 초중반 탱키하지 않은 가렌을 잡아 찢어야함. 갈수록 노답이므로 빠르게 라인전 접고 한타 ㄱㄱ
갱플랭크 난이도 상: 이제 더 이상 허접 귤쟁이가 아닙니다. 라인전부터 굉장한 기세로 맞딜을 신청하러 오구요.
라인 푸쉬력또한 엄청나져서 트포 이후로는 맞라인전 조차 힘듭니다. 한타 기여도 또한 넘사벽 수준 ㄷㄷㄷ 밴을 추천
그라가스 난이도 중~중상: 요즘 가장 핫하다고도 할수 있는 탑 돼지입니다. 근데 너프 먹어도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만 중상정도로 조정한이유는 w먹고 eq평을 맞으면 너무 아파서 바로 킬각이 보일수도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갱호응은 롤내 최상급인지라 변수가 많다는 점이 중요한데요. 걍 신발 4포나 도란 1포 들고 가서 e를 안맞으면 됩니다.
배치기만 안맞으면 w 맞을 일도 없고 멀리서 던지는 q는 맞을 이유가 없죠 원거리 미니언 근처에 있으면 상대가 라인
클리어와 견제를 한번에 할수 있는 좋은 술통각을 주니깐 조심합시다. 혹여나 q를 맞더라도 혼신의 힘을 다한 무빙으로
e는 맞지 맙시다. e만 피하면 어렵지 않은 상대
나서스 난이도 하~중: 많이 쉬워짐 애초에 탑에서 거의 안보이고 이년 보이면 걍 가면 이런거 필요 없이 선 라일
라이와 보이드 가주면 나서스 못 쫒아오고 미친듯이 개마냥 쳐맞음. 솔직히 킬 안따고 푸쉬 디나이만 해도 한타도 안
밀림. 애초에 점화 들면 킬따기도 쉽고 점화 안들고 점멸 유체화 들면 한타 찌발라먹음. 요즘엔 뚜벅이들이 고플이라도
안들면 원딜한테 접근이 힘든 경우가 너무 많기때문에 고스트 텔포 드는 나서스는 설 자리를 점점 잃고 있음. 정글러
초반 갱만 조심하면서 라인 밀자. 불안하면 우리 정글한테 역갱 대기해달라고 말하고 더블킬 ㄱㄱ
누누 난이도 중:누누는 라인전 패왕이라고 불리우는 탑 먹이사슬 최상위권에 속해있지만 탑 라인전 바닥에서
기는 이 블라디한테는 별로 어렵지가 않습니다. 초반에 제 q 쿨이 길고 누누 e 짤은 고정 쿨이라서 그 시간이 좀
어려운데요. 이 타임을 넘기는 것도 그리 어렵지는 않아요 라인을 적절하게만 당긴다면 전혀 어렵지 않아요. 7렙까지
무난하게 뻐기면서 해줍시다. 흡총 나오면 맞 견제하면 블라디 이익입니다
한타는 당연히 블라디꺼입니다.
니달리 난이도 중:너프 먹었습니다. 이제 예전만 못합니다 창만 안맞아주면 매우 할만하고 맞아줘도 흡총후엔
원콤나기 전에 수혈만 합시다 요즘 탑 ap 니달리도 가끔 보이던데 이땐 맞파밍합니다. 성배들고 오면 힐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좋아서 쿠거폼일때만 빨아줍시다.
다리우스 난이도 상: 지금 미침 걍 밴 ㄱㄱ 끌리면 w쓰고 빠지는거 이제 안됨 e에 슬로우생겨서 끌리면 웅덩이
쓰고 도망가도 그 위로 쫒아옴 그 후 w 맞으면 죽는거 ㄷㄷㄷㄷ 심지어 이젠 q 담에 e 후마해서 7렙 이후부턴 e 쿨이
조금씩 짧아져서 웅덩이보다 쿨이 기하 급수적으로 짧아짐. 딜? 미침 w 맞는순간 출혈 5스텍 기본으로 쌓임 그럼 머리
빵 찍히고 죽음 노답임 일단 밴 ㄱㄱ 혹여 상대법은 절대 안끌리는거 그거뿐 q 빠는척하다 뒷무빙하면서 e를 빼고 빠셈
라이즈 난이도 중상:
리메이크된 라이즈는 쉽습니다. 잠깐 오피엿던 타임에도 상대할만햇고 너프먹은 지금은 정말 할만하죠. 망령의 두건을
먼저 올리고 흡총나오면 눈치보면서 eq꽂는거 라이즈로는 감당하기 힘듭니다. 상대법은 미니언뒤에 숨어서 q를 맞지
않으면서 내 q를 꽂는것 그렇게 무난하게 7렙을 넘기는것이라고 볼 수 있겟네요. 탑이 텔포메타라 라이즈한테 솔킬날
일도 적습니다.
럼블 난이도 상:정말 어려워요 미니언 뒤에서 작살을 맞지 말라지만 화방으로 훅훅밀고 들어오는 럼블 막기가 참
힘들죠. 상대법은 잇습니다. 바로 럼블 특성상 라인을 미는데요 이때 갱킹좋은 정글러의 직선갱을 콜하세요 럼블과
템과 렙차가 난다면 라인전 좀더 수월하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요즘 메타가 텔이지만 럼블은 보통 점화를 들죠 이 점만
조심하고 정글콜합니다. 정글 개입없이 가능한 딜교정도라면 상대가 화방 시전후 화방이 끝나갈쯔음에 eq 꽂아주는
정도죠 하지만 거만하게 더 앞으로 갓다간 작살과 함께 다음 화방을 풀틱으로 맞아버릴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작살을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명심하세요 럼블 스킬은 모두 논타겟입니다. 화방거리도 수혈과 같죠 즉 치고 빠지기만 잘하고
정글부르면 수월해집니다.
레넥톤 난이도 중:한물간 라인전 깡패 악어 레넥톤입니다. 일단 1렙에 q 찍고 올텐데요. 블라디로 1렙 e
찍고 갑시다. 라인 오자마자 e 흩뿌리며 레넥톤과 미니언에게 e를 같이 맞춰줍니다. 그러면 어 뭐지 하고 빼거나 q를
미니언에게 쓰면서 피흡할텐데 이 흡혈보다 블라디 e가 훨씬 더 아픕니다 흩뿌리며 반드시 선 2렙 찍고 바로 q 꽂으면
레넥은 1렙에 피 반피라서 포션 먹을껍니다. 이렇게 타워에 꼴아박히게 미니언 꽂고 라인 초기화시키면 초반에 이득을
본겁니다. 이제 3렙부터 레넥의 들어오는 딜교를 조심합시다. 레넥은 최대한 라인을 밀껍니다. 블라디는 타워에 박히는
미니언 먹는게 초반에 어렵기때문에 밀면 자신이 이득이라고 생각하죠. 따라서 상대가 작정하고 푸쉬한다면 맞푸쉬
합시다. 만약 라인을 얼리는 레넥톤이라면 라인을 대놓고 밀어서 초기화합시다. 사실 레넥이 프리징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됩니다. 프리징을 하는 이유가 프리징하다가 상대가 거리 주면 딜교하러 들어가려고하는건데 쌓인 미니언
때문에 오히려 손해만 보고 나오기때문이죠. 블라디가 프리징 가능한 이유는 미니언 어그로를 끌지 않는 eq짤이 존재
하기때문이란걸 알아둡시다. 즉 레넥은 무한 푸쉬를 할텐데 맞푸쉬하면서 eq를 자꾸 박아줍시다. 제일 중요한건 레넥이
평평평 이 ㅈ같은 콤보를 시전할때입니다. 만약 내가 라인을 밀고 잇는 상황에 이런 콤보를
시전하면 w 걍 맞아주고 맞 eq 딜교후 기분좋게 qqq 빨아줍시다. 레넥 스킬 쿨이 초반에 길어서 이 딜교 한번하면
10여초동안 양떼 도륙으로 피수급 말곤 할게 없습니다. 오히려 들어와서 미니언 업고 eq 박아주면 딜교 어느정도 성립
됩니다. 만약 라인을 얼리는 상황이라면 이런 딜교하는 미1친 악어는 없죠 타워에 맞으면서 이런짓 하는놈이면 걍 발라
먹을 수 있습니다. 자 첫 귀환에 블라디가 흡총 신발정도뽑고 레넥은 망령의 두건 or 티아멧으로 나뉩니다.
망령의 두건 레넥은 난이도가 급 하강합니다. 위의 저 콤보 다 맞고 맞 eq하면 진짜 하나도 안아픕니다. 심지어 궁 초반
너프 먹어서 더 할만합니다. 극탱가는 레넥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딜이 별로 안박히니깐요. 그런데 티아멧 들고 쇼부
치는 레넥은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손가락 싸움입니다. 그만큼 몸이 약하니 eq로 잘 대응하고 저 위의 콤보 맞으면
피가 훅 나갑니다 정말 거리 조절 잘해서 조심합시다. (티아멧 체젠에 도란쉴드 체젠 q 흡혈땜시 분명 물렁하긴한데
잘 죽지 않습니다 너무 사기입니다 이 악어년) 악어 난이도가 중인 이유 블라디가 많이 할만합니다
렝가 난이도 중:음 렝가 어렵다는 사람들도 많이있는데 버그 픽스와 패치로 폭딜이 사라져서 쉽습니다. 그냥
렝가가 레넥이랑 비슷한 이치로 라인푸쉬를 할텐데 맞푸쉬합시다. 그리고 흡총 나온 후로는 대놓고 타워로 cs 꼴아박고
디나이시킵시다. 정말 많이 약해졋습니다. 이빨 빠진 사자입니다. 농락해줍시다. 난이도 중인 이유는 그래도 초반
1~3렙구간이 무서워서입니다. 첫 귀환전에는 푸쉬를 자제합시다.
리산드라 난이도 중: 리산 라인전 자체는 굉장히 쉬운데(너프 먹은후로 더 쉬워짐) 갱 회피력이랑 다이브 면역과
갱호응력때문에 변수를 가질수 있는게 너무 많아서 난이도 중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리산의 q 사거리가 짧음을 이용,
리산이 q로 라인을 민다 즉 미니언에게 q를 쓸때 다가가서 q 꽂고 나한테 q를 쓴다면 맞 q로 대응해도 리산은 마나만
빠지고 라인도 못밈 다만 초반에는 블라디 q쿨이 길어서 리산 q 두방날아올때 내 q를 한번쓸수 잇는데 이걸 신중히
꽂는게 중요. 6렙이후부터는 솔킬각이 나오나 다이브는 왠만하면 추천 ㄴㄴ 선 망령의 두건이든 선 흡총이든 뭘 가든
딜교 이김. 애초에 리산은 맞다이가 굉장히 약한 챔프라 블라디 q쿨만 짧아지면 견제도 솔킬도 손쉬움 다만 텔타고
로밍갔을때 파급력이나 갱호응이 굉장하니 맞텔들고(맞텔해도 라인전 안짐) 따라다닙시다.
말파이트 난이도 하:말파 나오면 블라디 픽 꽂아도 됩니다. 블라디가 흡총 뽑은 후부터는 딜교를 거부합니다.
진짜 흡총 전 타임에 말파가 궁으로 갱 호응하는거나 원콤보각으로 죽이는 것만 조심하다가 흡총 뽑는 순간 그냥
딜교 거부하고 eq만 꽂아주면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라인푸쉬하면 말파는 cs먹는거 죽도록 힘들어하면서 마나 소모
쫙쫙하면서 블라디는 웃어요 ㅋ 흡총 안나오면 조개라도 사오세요 안그러면 킬각을 주는 타이밍이 생겨요.
대신 라인 푸쉬할떄 와딩은 필수 필수 필수입니다. 갱 호응 ㅁㅊ놈이라서 잘못 걸리면 라인 바로 말려요 그러나
전혀 어렵지 않은 놈입니다.
모데카이저 난이도 상:이놈도 노코스트 챔인데 쉴드가 띠껍습니다. 블라디 견제로는 쉴드를 까고 본체에
딜을 넣기 쉽지 않구요 이놈도 흡총 뽑아올텐데 이러면 서로 맞 푸쉬 파밍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맞파밍하는데
데파를 뽑은 모데가 원콤으로 들어오면 죽는 경우도 있으니 특히 은 블라디 w를 써도 딜이 들어갑니다. 조심하면
한타때는 블라디의 시대가 될겁니다. 막상 말이 쉽지 정말 아프고 딜교가 성립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푸쉬
파밍구도도 블라디가 무난하게 흡총을 뽑았을때 이야기죠. 모데는 블라디가 무난한 흡총을 올리도록 놔두지 않습니다.
푸쉬력이 미쳣거든요. 따라서 정글 불러서 따내지 않는한 cs 먹기도 힘듭니다. 우리 정글이 육식이 아니라면 닷지 ㄱㄱ
문도 난이도 하:식칼만 안맞으면 딜교를 할 여지가 없습니다. 식칼을 절대 맞지 않도록 하면서 견제 견제 견제
합시다. 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딜교의 여지를 주지 않으면 되는겁니다. 근데 킬을 따기는 어렵습니다.
킬따려면 점화가 반드시 필요하고 나중에 체력이 탱탱해지면 따는거 힘듭니다. 식칼 범위 너프 먹어서 맞으면 맞는게
실력이 부족한겁니다. 한타때도 힘이 많이 빠진 문도입니다. 한타로 끌고가서 조집시다.
바이 난이도 중:으 돌진기가 2개나 있어서 블라디를 끊임없이 압박할것입니다. 라인컨트롤이 매우 중요합니다.
리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라인만 잘 당겨서 파밍하면서 견제하면 쉽사리 들어오지 않습니다. 다만 리븐보다 갱 호응
이 더 강력하기때문에 더욱 조심스런 라인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볼리베어 난이도 하: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확실한 돌진기가 없는년입니다. q로 달려오면 바로 빠지시고 넘겨질
꺼 같으면 w 쓰고 바로 빠지십시오. 사실 q에 넘겨질 정도의 각을 줄 여지가 필요 없습니다. 라인 당기고 파밍하면서
견제합니다. 킬 따려면 점화가 필요하긴 한데 전 걍 고플들고 한타로 끌고 갑니다. 정말 별거 아닌놈인데 비사지랑
잘 맞는 놈이라 선 비사지 올리면 딜이 잘 들어가지 않을것입니다. 그래도 한타는 제껍니다.
뽀삐 난이도 중:난이도 중으로 둔 이유는 바로 뽀삐의 왕귀력때문입니다. 블라디로는 가볍게 견제로 압박을
할 수 있지만 와딩도 안하고 라인 푸쉬 잘못 했다가는 콤보로 벽꿍을 넣으면 갱호응이 엄청난
녀석이라서 조심해야합니다. 라인전단계에서 대충 말려놓지 않으면 블라디급 한타를 보여줄지도 모르는 놈입니다.
그렇다고 맞 파밍해서 블라디가 어려운건 없습니다. 다만 초반에 말리기 쉬운 챔 상대로 맞 파밍 하기엔 뭔가 아쉽죠
사이온 난이도 중:리메이크 되고 ap가 멸종했습니다. 개 쉽습니다. q 모션 개길고 미니언 밀치는거 잘 피해주면
딜교 해줄 여지가 없죠 쭉쭉 빨아줍시다
스웨인 난이도 상:스웨인은 원래 미드지만 가끔 탑으로 쳐 기어 올라오는데 너무 띠껍습니다. 6렙전에는
로 자꾸 귀찮게 아니 귀찮은 정도가 아닌 딜로 괴롭히고 6렙후에는 으로
무지막지한 딜로 블라디를 압도할것입니다. 갱에 약한 놈이니 초반에 갱으로 쇼부 안보면 한타도 좋은놈이라 게임
질 수도 있습니다. 한타는 물론 블라디가 좀 더 좋지만 스웨인 무시 불가능한 한타가 있습니다. 제발 갱으로 끝냅시다.
신짜오 난이도 중:카운터 픽에 짜오가 카운터라고 나와있는데 사실 이건 좀 어이가 없는 소리임. 물론 블라디가
라인 안당기고 깝치면서 라인 중앙이상을 넘어가면 그냥 진짜 영혼까지 털리는건 당연한거에요.
그런데 블라디가 라인을 초반부터 당길때 짜오가 2렙,블라디 1렙일때 원콤에 죽는 경우를 조심만 한다면 굉장히
쉬워져요. 라인을 당겨 놓는다면 짜오는 cs 먹을때마다 eq 맞고 짜오는 갱킹에
취약한 녀석이라서 갱이나 한번 불러주면 알아서 자멸하는 녀석임 이놈이 탑에 올때 보통 다 딜템가는데 이것이 바로
짜오 유통기한을 급속도로 불러내는 ㅁㅊ짓이라는 걸 알아뒀으면 좋겟네요. 제발 라인 당겨요.
신지드 난이도 중:싱드도 많이 물러졌네요. 이속싸움입니다 빠른 쿨감신도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흡총 쿨감신
이후 미친듯이 빨면 됩니다. 한타력도 어차피 둘다 뚜벅이 블라디가 더 좋다고 봅니다. 다만 스플릿을 조심합시다.
아칼리 난이도 중상: 너프의 칼질을 벗어날수가 없었나봅니다. 이제 한결 쉬워졋습니다. 6렙전 솔킬따기가 더욱
쉬워졋고 6렙후 원콤도 잘 안터지는 경우도 생겻습니다. 점화들고 가서 6렙전 반드시 한번 따주거나 개 디나이
시켜줍시다. 6렙전 역갱한번 봐달라하고 미친듯이 밀면 내가 솔킬따던가 상대 정글와서 더블킬 먹던가 합니다. 이후
그 템차이를 이용해서 압박넣어서 빠르게 타워 밀고 내려가는게 답입니다. 라인에서 얼굴 오래 보지 맙시다.
아트록스 난이도 상:이녀석은 좋은 접근기와 슬로우 엄청난 라인 유지력과 갱 호응력 등등을 가지고 맞딜도
상당히 강력한편이다. 하지만 라인전이 어렵다고 한들 파해법은 있다. 바로 이녀석의 사거리를 내주지 않고
파밍하는것이다. 파밍은 블라디의 편이다. 단 이 스킬이 빠지면 맘놓고 eq거려도 된다 단 이 느린 녀석 맞아주면
안된다. 그럼 아트록스와 딜교가 굉장히 힘들어진다. 아칼리랑 비슷한 느낌이다.
알리스타 난이도 중: 역시 그라가스의 너프와 NLB에서 임팩트가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천상계 밴픽률과
승률이 쭉 올라버린 희대의 꿀챔(사실 필자도 알리 패치 직후에 꿀쫌 찹찹 빨아서 올렷다는!)근데 탑알리의 단점이
바로 원거리 짤챔에게 약하다는점임. 왜냐하면 알리는 w평으로 견제후에 힐로 피채우는게 기본이고 보통 이 견제를
위해 w를 선마합니다. 근데 블라디 상대로 w선마햇다만 w평으론 딜교가 불가능하기때문에 힐선마해서 꾸역꾸역
버티는것 또는 정글콜 말고는 답이 없거든요. 애초에 짤챔들이 라인유지력들이 좋아서 w평에 그렇게 쉽게 당하고만
있지는 않거든요(룰루라던가 블라디라던가 니달리라던가 등등) 즉 블라디로썬 별로 어렵지 않은 상대 단! 6렙 이후
궁을 이용한 정글과의 2인다이브는 매우 무서우니 상대 알리가 점화를 들었다면 그점을 유의하고 와딩을 철저히 합시다
이제 너프 먹어서 w평 안된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폿으로 꺼지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스오 난이도 하~중: 야필패 야스오 입니다. 블라디가 4렙이후로 우위에 있습니다. 라인 잘 당겨서 견제 견제
평타로 쉴드 벗기고 eq꽂는식으로 해주고 정글 부르면 그냥 죽는 야복치입니다. 초반에만 조심하고 빌지워터 타이밍에
라인밀다 원콤나는 경우도 잇으니 조심해주세요. 말고는 몸이 약해서 참 쉽습니다. 회오리를 장착한 eq는 w로 씹어
주셔야합니다. 선템은 천갑 5포 스타트해서 도란 1포 야쏘와 라인유지력에서 승부본후 잡아줍시다.
엘리스 난이도 중:너프 먹은지 꽤 오래 됫네요 정말 많이 먹엇습니다. 이젠 탑에서 고치만 피하면 별로 무서울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맞 q도 유리하고 마나도 많이 모자란 친구입니다. 가볍게 버텨주고 한타로 가면 이기기 쉽습니다.
오공 난이도 중~상:이제 오공도 한물 간거 같습니다. 이제 탑에선 고인수준...라인은 당겨놓읍시다. 오공이 딜교
시전하면 자동으로 라인이 당겨집니다. 2렙 오공도 옛말인거 같습니다 ㅠㅠ 하지만 방심은 금물 초반만 잘 사리면 이후
딜교는 우위를 점하실수 있을껍니다.
올라프 난이도 중: 도끼를 맞지 않으면 됩니다. 올라프는 도끼를 던질때 자신 가까이 던지면 바로 줍고 쿨감을
노릴수 잇음 즉 올라프에게 근접하면 절대절대절대 안댐. 그런데 이놈은 도끼를 맞추지 않는 한 블라디에게 접근하기
너무 힘듬. 접근 각 내주는 블라디는 호구임. 따라서 블라디에게 도끼를 저 멀리 던져 맞춰야 추노하면서 도끼를 줍는데
이게 마나가 무한하지 않다는게 포인트. 따라서 올라프는 초반에 도끼 견제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거나 미니언에게
쓰면서 푸쉬를 노릴텐데 여기서 블라디는 우리 미니언이 뭉친곳에서 얼쩡거리면 안된다는걸 알게 될거임 ㅇㅋ?
그정도면 숙지하면 거리조절을 열심히 하면 도끼를 맞아도 도망갈 수 있는 각이 나옴니다.
7렙후부턴 도끼를 맞던 뭘 맞던 빠지면서 eq하면 딜교가 적절하게 형성됨. 별로 안어려움 단 이년은 갱킹에 너무나도
강하니깐 걍 갱 ㄴㄴ해요.
요릭 난이도 중:요릭은 별거 없음 초반에만 사리세요. 초반만 사리고 흡총 전 타이밍을 잘 넘겨야 하는데
요릭 견제가 너무 빡세서 내 흡혈량보다 저년 견제가 더 아프다 싶으면 정글러 불러서 나를 7렙+흡총까지만 가게
해달라고 합시당. 그 후는 별로 안어려움 이 구울이 이제 먹으면 돈도 주기떔시 eq로 푸쉬푸쉬하며 맞 파밍하면
어느새 킬각도 나오게 됨.
워윅 난이도 중:워윅은 괴랄한 피흡이 있는놈은 견제로는 이년 피를 도저히 바닥으로 깔수가 음슴. 따라서 그냥
맞 파밍이나 합시다. 갱 호응은 좋은 편이니 조심하시고 견제해도 피가 안까인다고 견제 ㄴㄴ하란게 아닙니다. 워윅
6렙전엔 호구에요. 나서스처럼 밀어서 디나잉하다보면 반드시 킬각이 나옵니다. 정글러만 조심하면서 푸쉬 디나이하면
킬각 나오자마자 먹으세요. 6렙~7렙후부터는 그냥 무난한 파밍과 견제를 하면 한타는 블라디껍니다.
이렐리아 난이도 상:이렐은 블라디 카운터라고 알려져있죠. 하지만 전 이렐 그렇게 어렵다고는 안보는데요.
물론 3렙~5렙타이밍 이렐은 블라디의 간담을 서늘케 하는 딜을 뽑습니다. 그러나 도란 쉴드로 스타트하면 데미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렐은 평타로 딜하는 챔프니깐요. 그리고 이렐이 블라디를 카운터 칠 수 있다는 것은
블라디가 라인을 미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흡총전에는 더더욱 라인을 밀면 안되고 정말 집요한 라인 컨트롤이 필요
합니다. 라인전 난이도 상인 이유도 바로 그것때문 정말 세심한 라인 컨트롤이 필요하기 떄문이죠. 이제 블라디가 7렙
넘기고 흡총이 나오고나면 이제 라인을 당기고 견제를 합니다. 그럼 이렐 피가 반피가량으로
빠지는 시점이 존재합니다. 이렐이 이렇게 쳐맞으면서도 파밍을 한다? 그럼 이년이 반피 아래로 피가 까일때부터
라인을 푸쉬해서 디나이하시면 됩니다. 들어오면 어쩌냐고요? 이정도 피면 맞딜을 해도 이깁니다. 블라디 나름 원콤
있습니다. 사실 생각잇는 이렐이라면 이런 상황에서는 미드 로밍이나 정글링,용으로 피난등을 할텐데요. 이떄는
빠르게 푸쉬하고 어디로 가는지 경로를 쫒아가서 이익을 못내게 해주면 됩니다.
자르반 난이도 하:자르반이 블라디 상대로 강한 시점은 극초반 or 6렙정도밖에 없어요. 진짜 쉽습니다. 그냥
eq를 안맞아주면 되요 이건 입롤이 아니죠 자르반 eq는 다른 확정 돌진기에 비해 피하기 쉬운편에 속하니깐요. 흡총
나온후에 걍 발라먹어줍시다. 스펠은 고플드세요 안그러면 벽에 갖혀서 낑낑대다가 정글+자르반 점사에 녹을 수도
있습니다.
자크 난이도 하:이 대표적 초식 탑솔러는 파밍하다가 몸뚱이 키워서 한타때 뚜룹뚜빠라빠라할텐데요. 블라디는
이놈의 파밍을 그대로 둬서는 안됩니다. 나서스만큼 엄청난 왕귀력이나 맞딜력을 지닌건 아니라서 그냥 흡총 뽑고
견제하는식으로 해도 충분히 조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흡총 안뽑으면 이 괴랄한 젤리조각의 피흡수에 맞딜 들어오고
질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hp 관리 잘 해주시고 자크는 비사지를 꼭 뽑을텐데 그전에 최대한 말리신후에 비사지 나온
후부턴 서로 파밍만 해도 한타 블라디가 잡습니다. 내가 한타전에 적어도 이년보다 cs 30개는 더 먹게 디나이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가끔 잘하는 자크 만나면 블라디가 7렙전 흡총 전 타이밍에 킬을 딴후 쭉 유리하게
끌고 가는 경우도 있더군요. 이 초반타이밍은 조심좀 하셔야합니다. 갱호응이 상당한 녀석입니다.
제드 난이도 중: 티어가 오르면서 잘하는 제드들을 만나면서 생각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제드가 물론 아직 상대
하기 쉽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카운터에 올릴 정도는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가 빌지워터를 뽑은후 weq로
슬로우를 건뒤 쫒아와 빌지워터 꽂고 때리는게 자칫 원콤의 위협이 됩니다. 그래도 초반에 라인 잘 당겨서 팔목 보호대
랑 흡총을 뽑아오면 쉬워집니다. 그러나 궁을 w로 씹을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는거 알아두세요. 상대법은
천갑 5포션 스타트해서 표창 최대한 피하면서 견제해주고 빌지워터 이전에는 할만하니 항상 70퍼 이상 피를 유지하면서
제드가 선 6렙 찍는 그 타이밍만 조심합시다. 그후 갈수록 블라디가 유리해집니다(킬을 주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제이스 난이도 상:얘 너무 싫어요 ㅠ 진짜 일방적 딜교와 ㅈ같은 포킹포킹 으어어어어 근데 극딜제이스면 몸이
별로 탱탱하지 못해서 eq에 피가 쭉 나감. 라인유지력은 블라디가 더 좋기때문에 제이스 풀딜교만 안맞으면서
eq하면 졸렬하게 라인전 가져갈 수 잇음. 한타로 가면 제이스 딜도 엄청나니깐 한타떄 제이스 원딜 두명을 더블 포커싱
해서 물어줍시다. 한타에서도 참 띠꺼움 무라마나 w 통통통하면 너무 아퍼요. 어려운 상대임.
초가스 난이도 중:초가스는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공식 하나 q만 안맞으면 이기기 쉬움. 라인 유지력이 좋고
원콤이 있고 cc기도 강력하다고 하지만 어쨋든 근거리챔임 돌진기도 없는 근접챔은 블라디 밥이죠. 근데 여기서 초가스
q는 그 돌진기 없는 초가스가 근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스킬임. 만약 초가스 q 맞으면 후속타로 들어오는 평타와
웅덩이 못쓰게 w넣고 떄리다가 와자작 씹으면 원콤에 ㅂㅂ임. 원래 돌진기가 없는 만큼 cc와 딜을 준거임 그니깐
이속 빠르게 맞추고 q를 무빙으로 피합시다. 은근히 피하긴 쉬움 근데 또 은근히 잘 맞는게 웃김 ㅋ
카직스 난이도 하: 선 팔목보호대 올리지 말고 걍 바로 흡총 올리세요 너프 먹어서 q딜 조루에 고립도 잘 안됨
w는 안맞아주면 그만이고 맞앗을때는 걍 흡총으로 피빨면 이김 진짜 개쉬움 너프 먹은 후에 너무너무너무 쉬워요ㅋㅋ
카직스가 원콤이 좀 잇다고는 하나 블라디에게는 그 딜 싸이클링을 씹을 수 잇는 w가 잇습니다. 영약
카직스는 좀 무섭긴 하지만 라인 잘 당겨놓으면 물몸인 카직스는 ㅈ밥입니다. 원콤만 당하지 말고 한타로 끌고 갑시다!
2014/7/4 너프 심각하게 쳐드셨더군요 탑으로 올 리가 없고 온다면 걍 발라주세요
케넨 난이도 하~상:못하는 케넨은 정말 쉽습니다. 블라디 7렙~9렙후에 흡총정도 나오면 케넨한테 걸어가서
케넨 맞으면서 eq 해도 딜교 이깁니다. 몸이 워낙 유리라서요 ㅋ 근데 잘하는 케넨은 자신이 블라디보다
강한 7렙전 시점을 노려서 무한히 짤 날리니깐 어후 그렇다고 피빨러가면 지옥임 블라디가
맞으면서 딜교해도 이익보는 시점은 7렙이후 흡총 이후입니다. 그 전에는 일방적 손해에요. 잘하는 케넨은
그걸 알고 초반에 미친듯이 평짤에 q짤에 w짤에 어후 정말 초반에 킬 한번 따이면 쭉 끌려가는거구요 킬 안주면 그 후
라인전 압도하는겁니다. 초반이 어렵고 후반이 쉬워서 난이도 좀 애매하게 줫네요 ㅎ
티모 난이도 하~중:이년은 21/9/0 들고 가서 좀만 사리다가 상대 q랑 내 q 교환만 해주면 이익임 그리고
갱 부르지 마셈 그냥 7렙이후 흡총이후부턴 eq 하면 반피 조금 안되게 날아가는 현상이 나옴 갱 불러서 버섯 멘붕
마시고 혼자서 발라먹읍시다.
판테온 난이도 중:빵테는 별로 어렵진 않지만 첫템이 칼 3포나 도란 소드나 공포의 영약이라면 초반을 사리자.
도란 쉴드 들고와도 조심스러워지는데 저런 딜템 가져왓단건 초반에 블라디를 찢겟다는 의지임. but 초반 넘겨서 흡총
나온후에는 맞 q 하면 됨. 흡총 후 팔목 보호대 딱 차주면 그냥 별로 안아픔 단 평이거
맞으면 피 훅 나가니깐 hp 50퍼 아래면 사리면서 흡총으로 피빨자. 궁 로밍으로 쇼부를 보던 뭘 하던 왕귀하자. 빵테가
딜 가면 원콤만 조심하면서 견제하면 피통 바닥나는 빵테는 고통받고 탱간느 빵테는 그냥 안아픔 ㅋ
추가 선템으로 반드시 천갑 5포 가져가야함 도란 쉴드 들고 갓다간 진짜 발림 무조건 천갑 5포임 그럼 상대 견제 하다
마나 부족으로 집을 갈거임 그때 라인 밀고 집가서 흡총 돈 나오면 흡총 사고 안나오면 팔목 보호대 먼저 올린후 빵테
유통기한이 오는걸 감상하세요
피들스틱 난이도 상:요즘 밴당해서 잘 나오지도 않을뿐더러 탑 카운터로 오는 경우도 드뭅니다. 그 이유는 갱에
취약하고 블라디 입장에선 버틸만해졌다는 게 큽니다. 마저룬에 헤르메스 뽑고 흡책 또는 망령의 두건을 난이도에 따라
올려주시면 버틸만합니다. 그래도 이긴다는건 아닙니다. 피들의 카운터는 시야장악입니다. 하물며 라이너가 시야장악
으로 인해 한타 기여를 못한다는건 치명적이기에 팀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일단 키우지만 맙시다.
피오라 난이도 중: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탑에서 요새 거의 보이질 않는 데다가 qq의 두번 접근은
블라디가 라인을 당긴다면 별로 무섭지 않다. 피오라 궁도 블라디가 웅덩이로 씹으면 그만이고 cc기가 없어서 이렐처럼
슬로우 넣고 후들겨패는 엿같은 상황도 없다. 그나마 e 켜고 쫒아오면서 때리는데 슬로우가 안걸렷다면 타워까지 쭉
빼기도 어렵지 않다. 라인을 일단 당기자 당기면서 무한 견제 흡총 팔목 보호대를 뽑자. 그뿐이다.
피즈 난이도 중:굉장한 너프릉 당했습니다. 마저룬 망령의 두건만 있으면 진짜 하나도 안아픕니다 ㅠㅠ 잘가요
물고기 ㅠㅠ 라인만 잘 당겨서 빨아주면 이제 정말 쉬워졋네요. 다만 궁은 맞지맙시다.
혜카림 난이도 중:일단 혜카림이 비사지를 들고오면 신나게 후들겨패주면 되고 안들고 오면 죽일듯이 후들겨
패서 죽이면 된다. 물론 초반엔 사려야한다. 초반에 라인 당기고 견제하면 혜카림 머리에서 김이 나올텐데 그 후에 흡총
팔목 보호대 들고오면 지기 힘들다. 무한 eq로 지옥을 보여주고 이년 상대론 와드하고 라인 밀어도 된다
정말 어렵지 않다. 만약 딜템을 올린다면 블라디 지옥을 맛보게하자.
난이도가 중으로 상승했습니다. 텔포 점화 혜카림 핵소름;;;; 제가 라인전을 어찌해봐도 다른라인에 파급력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라인전 난이도 하~중 게임 난이도 상이므로 조심합시다.
이정도로 마무리짓고 후에 추가 공략 수정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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