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4때 공략썼던 이렐리가없는데(뎅) 입니다.
이렐리아 한 천판 하면서 느낀점 진짜 여과없이 모조리 적었습니다.
이렐리아는 본래의 태그는 암살자로 분류되어있어서 극딜템트리를 통해 적딜러진의 순삭을 노려도 되지만
여타 다른 암살자캐릭에비해 뒷라인에 진입후 다시 빠져나올수있는 조건이 열악하기때문에
이 공략에서는 S급 패시브(CC지속시간 감소)와 탱킹아이템의 시너지를 보고, 또 돌진기와 CC기를 여러번 활용하여
적의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우리팀 딜러진을 안전하게 지키는 식의 이렐리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이렐리아 국내에서 손꼽히는유저다 이런건 아니지만
그래도 롤 처음 시작할때부터 계속해서 나름 애정도 많이가는 캐릭이라 여러가지 하고싶은 말도 많았었고
그래서 대충 하고싶은말 두서없이 여기다 정리해놓고 가독성있게 잘 나눠서 작성해나가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이곳에는 이렐리아를 아예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이렐리아 운영에
대해서 아주 기초적인 부분까지 최대한 상세하게 적었습니다. 자신이 어느정도 이렐리아라는 캐릭의 매커니즘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으시다면 필요한 부분만 배워가실분은 배워가셨으면 좋겠고, 의견공유나 팁정도의 자잘한 내용도
얻어가실 수 있으시다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이 여러분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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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공격 속도+4.5%
기본적인 공통점으로는
빨강: 거의 고정 공격력 룬을 들고갑니다.
노랑: 거의 고정 방어력 룬을 들고갑니다.
파랑: 파랑은 상대라이너가 AP면 고정마저 AD상대면 적 올AD면 쿨감, 1~2AP면 성장마저
왕룬: 선택지가 되게 많음 AD, 이속, 공속, 체젠, 방어, 마방, 체력 등 되게 많음
걍 있는거 쓰면 됨, 룬세팅으로 지는겜 뒤집어엎을만한 큰차이내는거 아니니까 익숙한거 쓰세요
1번 룬 (고뎀-고정방어-고정마저-공속)
왕룬 공속이 버프먹은 시점에서 공용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왕룬에 고정데미지를 1개정도 섞어주시는건 취향이구요.
빨룬에 AD와 합쳐서 타워끼고CS 수급에도 크게 부담이 없고
빠른 공격속도를 이용해 비천어검류 평타를 많이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 초반 AD기반 딜이 괴랄하다 ->
2번 룬 (고뎀-고정방어-성장마저or쿨감-고정방어)
룬은 취향인지라 조금 덜아프게 맞고싶으시면 방룬드시구요
아프게 맞는대신 아프게 때리겠다싶으시면 공룬들고가요 다시말하지만 취향입니다.
등 짤이 강력하지만 근접맞다이에 약하고 원콤으로 딜교를 이득봐야할때
3번 룬 (고뎀-고정방어-고정마저-고뎀)
잘보면 블라디같은애들 우리한테 거리안주고 어쩌다 거리나와도 웅덩이로피해버려서 w평타 몇방못넣죠
그리고 특이점은 를 상대할때는 E선마후 E의 쿨감을위해서
에도 쓰는데 선마든 선마든 방어보다 고뎀or공속이 효율이좋슴니다
4번 룬 (고뎀-고정방어-쿨감-고뎀)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기본특성임 인내심 너프되고 방어쪽에는 네번째줄 아래로 줄만한특성이 거의 없음
글구 만약 E선마를 하신다면 공속대신 에다 4포를 몰아줘서 쿨감룬과 함께 12.5%를 맞춰갑니다.
E스킬 쿨이 전레벨 공통 8초인데 8 * 0.875 하시면 7초죠 줄어든 1초에 라인전에서 목숨이 왔다갔다합니다.
공격특성에 투자한 효과를 전혀 누리지 못할 기미가 보이는 경우(라인전에서 다 포기하고 버텨야 하는경우)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 마나재생3이 없어졌습니다 9/21로 ㄱㄱ
텔이 좋습니다. 2렙먼저찍고가는것부터 해서 소규모교전합류 스플릿운영 빈라인관리 모든면에서 타스펠보다 우월함. 특히 소규모교전.. 봇쌈났는데 라인전 쳐발려서 복귀텔쓴 탑솔러만큼 겜터트리는주범이없어요.
복귀텔이 불가피하면 텔돌때까지 계속 타라인에 어필을해주면서 정치를합시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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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상은 미니언이 몇개 없어서 대포에맞는게 꽤나 아프긴한데 일단 대포가 없거나 적미니언이 더 많으면
피흡이 훨씬 더 쎄져서 개 이득입니다 ㅋㅋ
1렙은 찍고 유령에 평평평q x3 해서 작은거 다정리하고 평q로 치다가 마지막 q로먹고 집가서 e찍읍시다
라인전 스킬활용 : 딸피미니언 적챔프 평타 마지막평
트포 나오기 전 스킬팁 : (원거리미니언에게) (초기화)
트포가 나온 후 스킬팁 : (원거리미니언에게) (초기화) -
라인전 스킬활용에서 덧붙여 궁극기를 섞을경우
딸피미니언으로 적챔프에게 평 평 평 , 적챔프와 원거리미니언 일직선상으로 맞추고
동시에 맞추는 각으로 딸피된 원거리미니언으로(초기화) 다시 챔프한테 평타추노,
거리멀어지면 챔피언에게 평
중간에 점화까지 섞으면 이게 최대한 딜 뽑을수있는 콤보에용
여기서 마나관리 팁을 드리자면
보면 이렐6렙에 당겨진라인에서 q초기화 e w r 따라가는q 쓰는데 마나가 정확히 275 소비됨
그럼 6렙때 킬각보려면 4, 5렙부터 마나관리하면서 6찍히는순간 마나300이상 남겨놔야함
그 롤에서 스노우볼스노우볼 하는데 이렐도 이 마나스노우볼을 잘못굴리면 안됨 1렙부터 관리해야돼요
일단 q로 막타먹는회수 최대한 줄이고 (25씩 소모되는게 쌓이면 꽤 크므로)
겉멋부린다고 딸피에 퍄퍄퍅 하면서 qqq이런거 하시다간 나중에 진짜 마나쪼금모자라서 킬못따고 이럴수도있음
타워에 박혀들어오는미니언은 대충 w킨평타로 먹을수있을겁니다.
평q 6번쓰시면 150마나소비지만 w키고 평타로 다드시면 마나 절반이상 아낄수있습니다.
그리고 딜교하기도 바쁜데 마나보유량까지 체크하기 어렵겠지만 킬따러가야지~ 하다가
마나모자라서 스킬하나못쓰고 괜히점화만날리고 역관광당하고
이런실수 안하시려면 6렙 =300 이정도만 기억해주시면 좋아여
글구 기본콤보에서 마지막에 거리가 멀어졌을시 평을 박고 걸어나오거나, 아니면 그냥 다시 뒤로 빠져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내가 평으로 들어가서 딜넣고 걸어나올때 적의 돌아온 스킬쿨을 전부 맞고
마지막 딜교에서 손해보는 상황이 예상된다면 그냥 포기하고 뒤로타거나 그냥 걸어서 빠져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트포나오면 대치구도에서 로 원거리미니언이 한번에 정리되므로 이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AD룬을 많이 안들었거나 적미니언의 체력이 높아질 시기에 실피를남기고 초기화가 안될 수 있는데
그때는 1~2렙정도 레벨을 올리거나 AD 기본템(롱소드or도란검) 1스택 쌓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렐은 콤보를 넣을때 항상 주문검의 쿨타임을 계산하여 효율적으로 의 효과를 사용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쿨타임 하나하나가 쿨감효과를 받는다 한들 짧은편이 아니므로
을 발동시킬때마다 주문검이 묻은 평타를 치는게 중요한데요.
보통 딜러를 문다고 가정했을때 로 선진입할때 주문검이 한번 터지고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주문검의 쿨이 돌아옵니다.
이때부터 을 발동시키고 자신의 공격속도를 파악해서
평타를 2~3방정도 치고 다시 발동시키고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극딜해야할상황엔 닥 rrrr이죠)
시작템은 엣날엔 천갑 플라스크 이딴거였는데 요새는 걍 도란검끼고 다정글쳐먹으니까 우리도따라합시다.
유령다쳐먹고나면 물약3개2개(늑대먹었을땐 4개2개) 사고 기다렸다가 피 60퍼 찼을때 바로텔타면 풀피로 탑복귀가능
기본적으로 공용템트리는 빠른 14분 트포를 생각하면서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글고 이렐은 트포빼면 막 특정템이랑 엄청나게 시너지받고 그런캐릭도아니고 (문도 비사지 쉔썬파)
리븐이 방템두르는것마냥 방템효율안받는애도아니라 이거저거 막 가도 좋아요
그리고 적 4AP + 코르키면 트포없이 막 이렇게템가도되고
적 올AD이면 나 으로 라인전 커버치고 극방템 둘러도 상관은없음
덧붙여 적 3AP 이상인데 정글서폿들이 갈생각이 없으시다면 이렐정도면 한 3~4코어정도로 가줄만도 함
그리고 방템은 몇가지 나뉘는데
예전엔 - or 식으로 예전엔 방마방을 올렸다며는
요새는 - - 식의 템트리가 자주나왔었는데
요새 또 프하도 너프당했다던데 그냥 트포다음 이거 갑시다. 그담에는 적딜러봐서 마방템1개섞고 방어템, 아니면그냥 바로 란두인or프하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에 대한 얘기
말렸을때나 라인전에서 좀 이득봐야편하다싶으시면 투도란정도맞춰주시고요
킬따셨거나 빨리트포맞추고 하산해서 다쓸어버리고싶으면 트포부터가시면돼요
트포의 하위템 귀환후에 1325원이상있으면 을 맞추시구요
1325원 이하면 를쌓거나 , 들고갑니다.
글고 만약 을 먼저 갔는데
잦은귀환이 이뤄져 1200원이상 모을 각이 안나오시면 후에 을 가주셔도좋습니다.
광휘의검 하위템이 이렐에게 쓸모가없어서..
선택은 라인전에서 미니언탈수있는각을 에비해 2배정도 높게가져갈수있는 유틸성을
이렐의 특성상 가져갈수있구 순간딜링면에서 보다 기대값이 크기도 하고, 좋은데
하위템효율이 안좋으므로 1200원으로 바로나오는게 아니면 두번째하위템은 로 올리는편입니당.
선마하면 되도록 먼저가는식으로 운영해주세요 짤짤이에 좋아짐
에 대한 얘기
나 을 가주는게 가장무난한선택임
는 원딜한테 덜아프게맞으려고, 는 나에게들어오는CC가 졸라부담될때 들어줍니다.
-> 나한테 위협이 되는 CC가 많아야댐.. 그리고 CC종류도 잘 생각해봐야댐
말자하+ 파랑이즈+ 알리스타와 싸워야한다 치면 쟤네 CC는 강력한게 맞음. 맞는데 잘보면 파랑이즈는
범위 슬로우고 알리스타는 에어본(적용되나?)하여튼.., 그리고 w는 밀치는스킬이기때문에 갈 이유가 없음
하지만 반대로 내가 싸워야되는애들이 트페+ 쓰레쉬+ @ 이런경우엔 가주는게 좋고요..
-> 나머지 모든상황
-> 라인전에서 타워앞에 프리징해놓고 무한추노하면서 상대라이너 죽이고싶을때
-> 나말고 다망해서 트포타이밍에 겁나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녀서 다풀어주고싶을때.
-> 그닥 좋은선택이 아님
(추가)
제 생각에 이렐은 원트포에 올탱을가도 딜이 충분히 나오지만.
뭐 여러가지 조건하에(정글러 및 서포터가 퓨어탱커,이니시가 잘열려서 후진입각이 용이하게 나옴,
혹은 내가 캐리해야만되는, 캐리할 수 있는상황) 투딜템을 갈상황이 나온다면 여러가지 선택권이 존재합니다.
티아멧-히드라, 라위, 스태틱, 몰왕, 요우무, 극AP시 맬모셔스까지
이밖에 위에설명드린 서풍이나 혹은 블써 인피까지 모두 좋은선택이될수있습니다.
-의 경우 타워철거이후에 라인푸쉬력도 상승되고
w평q평히드라같은 식의 누킹도 가능하고 한없이느린 정글먹는속도도 보완해줘서
지속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템트리구요.
또 이렐이 W스킬이 있긴 하지만 딜사이클을 잘보시면 물뎀 높은비중을 차지하고 나머지 고뎀과 마뎀쪼끔 정도입니다.
글고 계수가 쓰레기라 AD템보다는 방관템들이 효율을 잘내는편입니다. ( , )
Q데미지, 궁데미지, 또한 트포의 주문검데미지까지 상승시켜주죠.
궁으로 광역딜링도 가능하고 딜이늘어났으니 궁피흡도상승되고 요우무같은경우는 W스킬과 시너지도 괜찮은편입니다.
딜러진을 물기가 어렵다 싶으면 이속에관련된 템가도좋구여 (, )
하나를 딱 짚어드릴 수 없는게 여러가지 템트리 가보시고 자신한테 맞는걸 선택해서
"선택한 아이템과 맞는 플레이"를 하시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는 선택했을경우 빠르게 신발 민첩성업그레이드까지 해줘야 기본이속 470까지 시너지뽑을수있음
트포효과까지 더하면 혼자서만 슈렐키고다니는꼴..
서풍은 솔직히 공속도 엄청나게 좋지만 이속옵션이 좋아서 가는거같아요 스플릿할때도 도망치기 용이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를 무마시켜서 잡아내야지 하면서 점화 드는것보다
라인전에서 팀원들을 믿고 텔점멸로 타워를 지켜내면서 썬파 후 트포까지 기다리면서
한타에서 적탑보다 우위에 서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ㅠ.ㅠ
비슷한 구도로 레넥톤정도를 들 수 있습니다.
도란시리즈와 흡낫상위템으로 피수급을 해나가며 버티고
갱을 기다리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ㅠ.ㅠ (역갱체크는 필수)
우리에겐 버프먹은 순간이동 스펠이 있기에 텔점멸로 타워를 지켜내면서
cs차이를 많이 내주지 않도록 노력하며 버팁니다.
'한타때 쟤는 뚜벅초잖아.. 내 손을믿고 적탑보다 게임 전체의 기여도에 우위를 서자'
요런 마음가짐이랄까..
근데 얘는 볼베랑달리 어케 잘하면 이길수는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쉬플레이 안당하게 라인 초반부터 적어도 같이 밀어주시고 딜교이득 서주시면 좋아요.
였는데 쿠거패치되면서 손싸움으로 변모한것같네요...
플라스크로 q짤하는거 상쇄하면서 같이 렙업만해도 6렙이전에 압박심어서 킬따기도 쉽고
6렙이후라해도 q초기화만 잘시키면서 몇방쳐주면 킬은못따더라도 계속 집보낼수도있고
r잘못썼는데 나대면 걍 플e같은거로 찍어주면 상대하기 꽤나 편함
아니면 짤짤이챔프 상대할때는 맞다이에 약하니 초반딜교를 미니언q나 혹은 챔프에게 q로붙어서 해주면
미니언어그로가 나한테 끌리면서 자연스레 라인을 밀수있게 돼서 편한상황이 있구요. 저게 아니다싶으시면 그냥 짜져서 주는것만 드시면됩니다.
글고 원거리 견제기가 없거나 효과가 미약한 나머지 상대들을 상대로는 라인을 최대한 막타만 먹으면서 당깁니다.
이렇게 라인을 당기는데 성공하게 되면 이렐리아가 강한 4~5렙(가 2~3렙 찍히는) 타이밍에 다시 라인이 역으로 밀리게 되는데요.
이때 딜교를 걸어서 이득을 보고 라인전을 풀어나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에서 적의 갱킹에 대비해야하는 상황이 있는데요 적정글러가 뒤로 돌아오거나 내가 앞으로 나가있는 상황에서 뒤쪽선상에서 나타났을 경우에는 라이너에게 를써서 cc를걸고 정글러쪽으로 를타서 최대한 멀리 갱을 회피합니다.
자르반의 경우 타이밍만 잘맞추면 깃창을 피하면서 자르반쪽으로 이동하는게 가능합니다.
(바이는 돌진하는도중 넉백당해서 불가능)
영상입니다 타이밍맞춰서 피한다는건 솔직히 페이커가 아닌이상 입롤이구요
성공하는영상찍으려고 여러번 시도한것중에 잘된것만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렐에게 취약한게 또 적의 직선갱인데요 최대한 를 통해 적챔프 와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맞춰주며 피수급을 해나가며 버팁니다. 돌진기가 없거나, cc가 무서운 적에게 를 써주며 뒤로 빼주시면 좋구요.
블루팀에서 라인을 밀다가 갱을 당했는데 뒤로 뺄수없는 경우에 미니언을 타며 빠질 수 있다면 적미니언에 을 써가며 를 쓰며 적타워 -> 삼거리부쉬쪽으로 도망가며 최대한 라이너의 cs손실을 발생시키거나 미드정글의 도움을 받는것도 팁입니다.
이렐리아는 초반에 초식이면서도 후반에 왕귀력이 극히 미약한 챔프 중 하나입니다.
이렐을 해보면서 많이 경험해보셨을 경우인데요.
후반에 적팀 탑캐리들은 우리팀 뒷라인을 헤집으며 죽지도 않고 엄청난 딜을 뽑내며
우리 뒷라인을 파괴시키고있는데 나는 분명히 적탑솔러보다 cs도 안밀리고 킬어시도 비슷한데
나는 원딜한테 붙었을시 원딜 피 반도 못깎고 뒤로 빠져나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이렐리아가 그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타이밍을 알아야하고 그타이밍에 분명히 이득을 봐야합니다.
위에서 이렐리아는 4~5렙에 w스킬이 2~3렙 찍히는 순간부터 9렙에 를 마스터하는 순간까지 강력하여 그
시점에 적 탑솔러와 딜교를 통해 이득을 봐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게임 전체를 보자면 만 나온 14분 이후로 상당히 강력하고
그 이후에 모든 챔프들이 3~4코어를 올리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그럼 이상태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선택지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적탑을 씹어먹었다? 근데 다이브할정도까진 아니다.
다음으로 상대탑솔러가 타워철거에 그닥 효율적이지 못한 이나 같은 캐릭의 경우
또한 푸쉬력이 약한 같은 캐릭의 경우에 라인관리를 통해서 슬슬 한 1.5~2웨이브를 탑에 박아넣고
나는 바로 드래곤으로 내려가는 방법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 선택지로는 탑과 가까운 적 버프에 와딩을 통해 버프타임에 지속적인 국지전을 열어주는 경우가 있겠는데요.
이는 우리 미드정글과 상대 미드정글 조합을 보시고 이득을 볼 수 있겠다 싶으시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 모든 경우에서 내가 취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고 적 탑솔러를 상대로 돈이 4000원이 모일동안 집도 못가고
서로 맞파밍만 하고 있다.. 이런판이 나오는 경우엔 솔직히 이렐리아로써 힘들어지는 경우가 될 수 있겠습니다.
한타에서 역활
1. 적딜러 물기 :
내가 잘커서 적원딜을 물어 죽이거나 전장이탈을 시킬 수 있다
1. 우리딜러 지키기 :
우리원딜이 상대원딜에 비해 잘컸거나, 내가 상대원딜한테 들어가서 내 모든 딜을 쏟아부어도
적원딜을 반피도 못빼고 내가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면 적진으로 들어가서 어그로한번끌고,
적딜러 생존기 빼주시고 나오시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우리 원딜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라인전이 진행되어 한타구도가 엇비슷하게 나올 경우입니다)
우리 조합이 이런 경우라면
에게 뒷라인을 맡기고 우리는 과 같이 적 딜러진을 헤집으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우리 조합이 이런 경우라면
만약 서포터인 가 적진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도주기도 없는 가 혼자 남게 됩니다.
우리가 잘커서 적딜러진을 무쌍할 수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내가 못컸고 만약 말려서 탱템만 두른 상황이다.
또 곁들여서 우리 원딜에 붙는 상대 브루저가 트루뎀에 약한 혹은 같은 경우라면
더더욱 원딜 옆을 지키며 과 셔틀만 해줘도 할일을 다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알아야합니다.
라인전에서 템트리 선택을 통해 이렐리아는 할 수 있는 역할을 자유자재로 선택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 등의 딜템위주로 아이템선택을 한 경우
이럴 경우 이렐리아는 본래의 태그에 어울린 엄청난 암살자로 돌변할 수 있습니다. 의 이속디버프,버프 혹은 의 우월한 이속을 통해 적정글을 장악하고 혼자다니는 적을 잘라먹기에 매우 용이해지는데요
등을 이용해 부쉬시야를 장악한 후 적팀 물몸챔프의 동선을 파악하여
등의 부쉬에 대기한 후 다가오는 적에게 스턴후
풀콤보를 넣어 잘라먹는 운영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말려서 탱템만을 두르게 된 상황
이렐리아는 쿨타임 감소 아이템의 효과를 꽤나 잘 받는 챔프 중 하나입니다. 등의 아이템으로 40%의 쿨감을 맞추면 은 쿨타임 4.8초에 조건부 2초스턴 스킬로 돌변합니다. (스킬이 만쿨감시 카드를 던지고 난 시점부터 3.6초인데, 골카뽑고 던지고 하는 시간을 감안해볼 시 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2초 스턴과 2초 슬로우의 차이는 한타를 할 때 엄청난 차이가 있기때문에 이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스턴으로 거느냐 슬로우로 거느냐)에 따라 한타의 양상이 매우 달라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만쿨감시 3.6초마다 사용할 수 있는 로 위협이 되는 적에게 끝까지 달라붙어 을 성공적으로
몇번이고 넣어준다, 혹은 자신의 피와 상대피를 계산해서 주요캐릭들에게
2초 스턴 을 한타때 2~3번이상 걸었다하면
아무리 말렸을지라도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무난한 후 탱템트리
이때는 위에 한타양상에서 설명한 내용을 바탕으로 플레이하시되 덧붙여 설명드리면
이렐이 대치구도에서 팀원과 상의후 깜짝 으로 적 딜러를 무력화시키는 이니시가 가능 할 수는 있어도.
앞라인에 위치해서 적챔프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딜러진을 물러가다간
들어가면서 반피되고 몇방 때리다가 사망할 가능성이 큽니다. (선진입 이니시가 제한적이라는 뜻)
고로 이렐리아가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조합은 우리팀 챔프중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는 경우가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의 혹은 의 등등의 이니시가 열리면
혼잡한 틈을 타 딜러진에 위협을 가하는 경우가 가장 이상적이고 만약 적의 이니시를 역으로 받아쳐야 하는 상황이라면
일단 적이 이니시를 열었다고 가정했을 시 우리 팀원들은 모두 뒤로 빠지는 상황이겠고
그상황에서 혼자 적진영에서 딜러진에 딜을 넣고있으면 그건 딜러를 물었다고 보기엔 어렵고
적의 딜을 혼자 맞으러 들어간 트롤짓에 가깝습니다.
이럴 경우엔 팀원과 같이 적의 앞라인을 를 켜지 않고 때려주면서 적 딜러를 주시하다가
1. 생존기가 빠지거나(앞, 혹은 앞, 앞 등등) 이런 경우는 혹은 등으로
끝까지 적딜러를 물어주시면 되겠고
2. 혹은 생존기 보유하고 나와 위치가 가까워졌을시에는 적딜러의 생존기를 빼주는 식으로
어그로를 분산시켜주시면 좋은 한타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만약 이즈가 비전탔다고 그상황에서 비전위치로 q타고 들어가면
나올수있는 방법이 없고 적4~5명에게 둘러쌓이는 형태가 돼버리기때문에
효율적인 행동이라고 보기 힘들어집니다.
(추가)
보통 30분게임 기준으로 점멸을 4번내지 5번정도 사용하게됩니다.
근데 전 라인전은 초식초식하게 한다고 말씀드렸지만 한타땐 좀 자신감있게 하는편이고
그에따라 앞점멸을 선호하며 쉔같은거 할때도 도발점멸같은식으로 앞플비율이 6~70퍼이상 되는것같습니다.
아래는 커뮤니티인원끼리 진행한 5:5내전중 리플저장된 게임하나를 골라서 앞플래쉬영상 3개정도 가져와봤는데요
내전이라서 전챗치면서 즐겜즐겜했구
또 그냥 잘된판에서 끌어모은거라 좀 미화된감이없잖아있는데
원래 이렐이 애들저렇게못녹이긴해요요......ㅠ
근데 앞플e는 충분히 이렐한테 매력적인것같음 라인전단계나 비등비등한게임에서도 자주사용한답니당.
이건..... 우리정글에서 한타났는데
그냥 보내려다가 바루스가 늑대먹고빠지는게 살짝 보이길래
벽넘고가서 q로막타치고 두명중에 한명만더따고 빼야지 하고드간거
적 3명은 죽었고 잭스가 봇에 보이길래 바루스혼자있는걸 확인하고
마침 레드도있겠다 금방전에 한타에서 궁들도 다빠졌겠다 스킬몇개빼길래 wq플e 플래쉬따라가는q평 다이브
유리한상황에서 대치구도였는데 잭스가 봇에 딱 보이는순간
걍 여기서 우물쭈물하다가 잭스한테 휘둘릴것같아서
우리팀이 이니시안걸삘이라 걍 내가걸고 장렬히산화.. 베인잘컸으니 알아서다쓸어담겠지.
마지막으로 궁극기 활용영상
이거는 정글로 애들이 튈때 쫓아가는건데여 핑와 -> 와드 -> 와드 순으로 애들이 튈때
일단 지금은 와드때메 시야가있긴한데 원래 저기가 까맣다면
걍 장신구와드든 와드든 박으면서 rq 같은걸로 작은미니언 타면서 추노가능해여
이건 제가 스플릿하면서 도주할때 가끔쓰는방법인데 그냥저냥 쓸만해요 ㅋㅋ
원거리견제기있는애들이 시야밝히고 와이트빼먹을때 쓰는방법인데 이렐은 q까지있으니 도주로도 사용가능
기본적인 대응법은 위에서 다 설명드렸고 특이챔프별 상대법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근데.... 맹신하지마세요 ㅠㅠ 저도 요기있는챔프들 자주나오는 리븐이나 레넥등 주류챔프들 빼고는
2~3번 만나본게 다일수도 있고. 그래서 좀 상대법이 편협할수도있습니다.
상대법을 정립하다기보다는 제기준에서 몇가지 팁정도 드리는게 전부일수도 있구요..
맘에안드시는부분이나 이런것들은 추가하면 좋겠다 싶은것들 쪽지나 댓글로 알려주십셔~
쉬움
보통
어려움
가렌 -
일단 을 맞기전에 를 켜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렌이 를키고 달려들어온다.
그러면 바로 당황하지말고 를켭니다. 가렌은 달려들어와서 를돌리며 딜교를할텐데요
무시하시고 평타만 꾸준히 박아주시면 맞딜에서 꿇리진 않습니다.
혹은 달려올때 로 슬로우나 스턴걸고 뒤로빼면 팽이몇대안맞고 딜교거부할수도있어요.
천갑시작을 기본으로 해주시는게 좋구요. 귀환타이밍에 700갑 하나 두르시거나 그냥 트포트리 타시면 됩니다.
6렙이후에 조심해주세여
그리고 위에 말씀드렸듯이 대체로 ad캐릭들 상대시 힘들면 도란 한두개에 섞어주시면 효율이 좋아여.
갱플랭크 -
스턴이 에 풀리니까 쿨에 들어간거 아닌이상 1렙이면 그냥 아끼는게 낫습니다.. 마나아까워요.
접근 키고딜교시에 자잘자잘하게 평타추노하면서 있으면아끼시고
평타3방정도 넣어준단생각으로 합시다. 글구 거리 멀어지면 상황보고 마지막평 넣어주시던지
혹은 q평넣었을시 에 역추노당하면서 딜교손해 예상되면 그냥 무리말고 빠져줍시다.
나르 -
당긴라인에서 큰피해 없이 라인을 유지시킬수있으면 딜교우선권이 이렐에게있으므로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처음에 라인이 당겨지게 마련이므로 타워끼고 cs먹는데 주력합니다.
천갑 4포1포 시작해주시구요 포션으로 초반짤짤이를 버티면서 라인상황에따라 4~5렙에 정글러와같이 잡는걸
시도하시거나 그게 안된다면 아예 6렙이후를 바라봅니다. 6렙이후 가 다있을시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변하는타이밍에 맞춰서 쓰고 진입한담에 나르가 빼면 쫓아가는쓰시고 점화는 킬낼수있을때써주세요
저정도딜교하면 어느정도 일방적 딜교가 되기때문에(도중에 메가나르로변할일이없으니) 라인계속밀어서
타워에박아놓고 집가면됩니다.
탱나르던 딜나르던 일단 적타워앞에서 과 3타 이속버프 이용해 추노당하면 피해가 장난아니기때문에
당기는라인 유지시키는걸 추천드립니다 템트리는 투도란닌탑이후 트포가 안정적이고 좋은것같아요.
분노 잘보고들어가세요 킬각이다 싶어서 맞다이뜨다가 도중에 되려 피뻥+벽꽝에 역관광나올수있습니다.
나서스 -
얘상대로 라인푸쉬해서 스택 방해해야된다는 사람이 있는데 라인 밀어봤자 cs먹는 나서스한테 짤을
넣을수있는것도아니고 타워앞에서 알짱대다 걸리면 갱호응미쳐서 그냥죽습니다.
고로 라인을 당겨서 디나이하든 정글불러서 죽여버리는게 정답
나서스 기본적으로 후반기여도는 좋지만 중반엔 이렐도 전혀 꿇리지 않으니 cs차이 적당히 벌려서 중반에
용이나 미드타워 근처에서 한타로 이득보면 후반에도 괜찮음그냥 속편히 당겨줍시다.
견제할때 피까는량보다 나서스 흡혈량이 많아지면 포기하고 내려갑시다. 빠르게 뭉쳐다니면서 나서스 벙
찌게만드는게 더 나아요... 물론 탑라인은 고속도로뚫리겠지만..
다리우스 -
다리우스 상대로 딜교를 하여 서로 피가 빠져있는 상태면 무조건 우리 손해입니다. 딜교를 최대한 피해주시고
다리우스 특성상 라인을 밀수밖에 없는데요. 이상태에서 프리징을 하여 밀리는 라인을 유지하며 라인전을 지속할 수
있다면 다행이고 아니라면 힘들어집니다. 귀환마다 체력에 도움되는 템을 하나씩 구매해 원콤에 대비해야합니다.
- 혹은 -
초반에 에 끌려갔을시 바로 다리우스에게 스턴을 넣고 주변에 아무 미니언이나 타고 빠져나오는게 중요합니다.
근데 다리우스가 무서운 이유는 순간 버스트딜로 피가 30%정도 날아간다는건데 템 좀 나온상태면 걍 풀피에서 싸우면 얘가 지속딜이 그렇게 쎈건 아니라 할만하긴 함
라이즈 -
일단 첫라인에 만나면 라이즈가 거리를 주는지 안주는지 파악합시다.
1렙찍고 딸피에타고 추노시작하시거나 그냥 라이즈에 찍고 때릴수있는만큼 때려줍시다.
일단 붙었기때문에 라이즈평카이팅vs이렐추노 1렙딜 이렐쪽이 약간 우위입니다.
그런후에 포션 그냥 아낌없이 드셔주시구요.. 이렇게 된 후에는 라인밀어넣으면 라이즈가 cs먹으려면 스킬써야돼서
마나빨리말릴수있습니다.
근데 저런거 좀 위험부담있으셔서 싫으시다싶으시면 그냥 초반에 판단해서 먹을수있는것만 드셔주시면서
라인당기고 포션다써가면서 피관리하면서 4렙찍고 다시미는각만들수있다면 거기서 킬각보실수있어요.
요점은 1렙때 패기로 딜교하셔서 약간 위축되게 만드실수있으면 좋고, 안되더라도 초반구간 피관리만잘되면
킬각충분히나오고 첫귀환 이후에는 무조건 압도하는그림입니다.
레넥톤 -
일단 첫귀환 전까지는 무조건 타워랑 cs경쟁입니다. 딜교를 하는게 의미가 없을정도로 스킬의 피수급이 좋고
6렙 이후로는 항상 다이브의 위험까지 안고있으니 이렐로써는 상당히 힘든 챔프중 하나입니다.
저는 레넥상대로 트리를 자주타는데요 썬파이후로는 태세변환해도됩니다 계속이겨요
후반갈수록 이렐보다 잉여되니까 라인전단계 잘 버티시고 참으세요(이기면 더할나위없고)
레넥이 선3렙때 정글러랑 다이브치는거 조심하시고 선6렙때는 쟤네가 빅웹몰고오고 내 피가적은상태면
귀환탔다가 텔포로 다시오세요. 저 두 구간이 다이브에 가장 취약합니다.
럼블 -
럼블이 요새 탑라이너들 다굽고다니는데 그나마 럼블상대로 1:1라인전에서 영향력 발휘할수있는게 이렐픽입니다.
따지고보면 좋은픽이죠
나름대로 상대 하시다가 무한 푸쉬당하는상태에서 밀고나가기 껄끄러우면 그냥 집타이밍 빨리잡는것도 방법입니다.
타워에 큰피해를 입히지도 못할뿐더러 다시 귀환해서 라인초기화상태에서 만나는게 이득이기도 하고.
궁썼으면 궁밟지말고 q든 점멸이든 일단 나와서 싸우는게 중요하고, 딜교에 이길수있을지 없을지 자신없을땐
그냥 에라 모르겠다 계속 싸워보세요, 어쨌든간에 먼저 뒤도는쪽이 무조건 집니다. 럼블은 화방딜안드가서지고
우리는 빼봣자 작살맞고 추노당해서 지고..
또 럼블이 말려서 탑에서 도망가는게 파악되면 바로 미드에게 퇴각핑 30번정도찍어주세요
럼블 미드로밍 굉장히 좋은편입니당.
렝가 -
기본적으로 라인전 안하고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막타만 먹고 사라지는 렝가들이면 딸피미니언 옆에서있다가
렝가가 튀어나오는 순간평 - 부쉬로 미니언어그로 초기화 이것만 반복하시면 부쉬로 다시는 안들어갑니다.
사실 팁이랄 것도 없습니다. 보통 챔프 상대하듯이 해주시면 되고 초반에 딜교우위를 바탕으로 라인프리징을 시도하여 무리하는것만 노려주시면 됩니다.
탱렝가면 쉽고 딜렝가면 더쉽습니다.
리븐 -
선마는 잘 안해봐서 전 걍 선마해요
천갑 4포1포 시작으로 바로 트포트리 가시면 되구요. 선마시 초반에 cs몇개 포기하시고 빠르게 라인 당겨줍니다.
몇번 간을 봅니다. 리븐이 풀콤보를 다넣으며 이렐한테 딜교우위를 서려고 한다.
이러면 들어오면 바로 스턴걸고 w키고 맞딜해주시면 되구요.
평짤로 딜교이득보고 다시 로 밖으로 빠져나가는 리븐이면 괜히 마나소모하지 마시고
들어오는것만 스턴으로 끊어주시고 평타 한두어대 쳐주시면 됩니다.
리븐 상대로 항상 생각해야할건 어차피 템나오면 우리가 이긴다는거랑, 궁콤보가 지젼 쎄다는거 두개입니다
괜히 욕심부려서 불확실한 맞다이를 해줄 이유가 전혀 없음 100% 확실할때만 하세여
가는데 좀 힘들다 싶으면 하나 박아주면 되게좋구요
그냥 무난히 뜨면 이깁니다 리븐이 몸이 좋은건 전혀 아니라서 살살녹아요
그리고 선마던 선마던 기본적으로 공통점은 위에 박으면 딜교 못이겨요
지속시간이 1.5초로 긴편이 아니므로 실드위에 안쓰는게 좋습니다. 가급적 스턴으로 써주시구요.
영혼의 맞다이시 딸피미니언에 탈각 나오면 3타 에어본피해주시면 좋고 은 점멸로 피해주세요.
리산드라 -
갑자기 많이나오고 요청도있어서 추가합니다. 탑에오는 대부분의 ap챔프를 상대할시에 상대는 90% 2포 우리는 100% 3포1포 가져가죠 포션수 많은걸 이용해서 1렙때 상대가 무리하게 미니언웨이브 넘어오거나 우리쪽미니언
근처까지 와서 견제를할때는 각안나오면 걍q박고 때려주시고요 나머지 뒤에서 푸쉬하는경우면 3번째근거리나 1번째원
거리미니언에 q막타치면서 평평(평)q평정도 해줍니다. 저때까지 각이아예안나오면 2번째웨이브 도착할시기랑 맞물
리기때문에 들어가는건 자제하는게좋습니다. 1렙추노로 상대를 아예 밀어냇을경우 블라디같은애들 상대로는 선2렙
을가져갈수도있지만 리산드라같은경우는 푸쉬력이 꽤나괜찮은편이고 2렙만되면 도주기,발묶기 이런게 대체적으로
생기는터라 걍 당기고 서로 스킬 다갖추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웨이브상태를보고 2:2싸움을 할지안할지도 결
정해줍니다. 이렐+육식정글이면 리산드라+@상대로 2:2가 꽤나좋은편임 2:2벌어질거같으면 체포몇개 빨면서 q몇방
맞아주면서 웨이브정리해서 레벨맞추고 싸움에도움되게 미니언정리 해주시구요 아니면 걍 쭈욱 당겨서 타워에박힌거
빠짐없이 꼼꼼히 다 드시고 밀고나가면서 딜교하면됩니다. 그런식으로 해주시다가 rew 다갖춘 (풀피)리산드라 상대
로는 킬따기가 어려운데 걍 궁극기안아끼고 qwe평 rrq 평평rq 같은걸로 스킬몇개빼주고 피빼주면 앞으로 잘 못텨나옴
궁극기 안아끼면서 딜교해준담에 당겨진라인인경우는 계속 라인밖으로 나오는데압박심어주시면되고 못참고 cs몇
개먹으려는건 웨이브오는타이밍에 플e or q플e- 오는웨이브 미니언타고 2단q추노 같은거로 걍킬따거나 맞플빼주시
면됨 나머지 킬타이밍은 집간척부쉬대기하는데 라인푸쉬에e쓴경우, 갱회피에e썼는데 겁도없이 거리살살재는경우,
텔가서 r빼고 집왔는데 나대는경우 꽤나많은데. 이때도 플e가 빛을발함..... 부캐플1올리는데 리산드라 꽤많이만나봤
는데 저런식으로 해보니 맞상대 하기 괜찮더라구여. 조건부로 돌진기를 2단3단 자유자제로 쓸수있는걸 잘 활용해주
심됩니다.
마오카이 -
문도 박사 -
선으로 나 아예 을 바로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라인 초반부터 조금씩 밀면서 빅웹몰고 다이브하시거나
6렙이후에 만약 딜교각이 나왔다 싶으면 일단 맞딜을 시작하여 서로 때리다가 문도피가 많이 빠지게되면 문도는
을 킬겁니다. 그럼 주저없이 빠져줍니다. 그때쯤 가 꺼지게되는데 풀딜 다쏟아도 못잡습니다. 그렇게 을 빼놓고 나도 로 피수급하며 다시 딜교각을 만들고 문도가 이 없을때 맞다이상황이 나온다면 그때 점화걸고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리하게 흘러갔을시는 문도가 조금 늦게 을 키는게 보이면 바로 점화걸고 버스터딜 시전하면 피차기전에 잡는경우도 나옵니다.)
글고 라인밀때 빅웨이브가 타워에 박혀들어가는데 문도가6전, 혹은 없는 타이밍이면
빅웨이브 사이에서 타워를 툭툭쳐줍니다. 그러면 문도가 근거리미니언 먹다가 실수로 치거나 아니면 그냥 이렐리아를 평타로 칠때가 있는데요.
문도에게 평타 맞는순간 점화걸고 극딜하면 미니언어그로+버스터딜로 깔끔한 다이브 하실수도 있어여.
근데 방금말한 다이브법은 모든캐릭상대로 사용가능합니다. (다이브는 정글러위치파악하고 하시는걸 추천)
볼리베어 - 맞파밍 가능합니다. 점화랑 텔은 취향이구요.. 맞딜해서 이길리가 없고 갱불러봤자 따기 힘드니까
타워허그하고 cs계속 드셔주세요. 볼베가 머 넘기고 물어뜯고 할텐데 주력딜인가 쿨이길어서 그냥 그사이에
피수급가능합니다. 맞다이 쳐주지 않는이상 솔킬위험은 크게없어요.
한타기여도는 볼베가 노답탱으로 진영싹파괴시키고 하면서 애들물어뜯고 난리피우면서 우위가져갈수도있고
이렐이 빠른 기동력 장점살려서 뒷라인 빠르게제거후 앞라인복귀해서 cc셔틀하다가 또 쿨차면 뒷라인가서
헤집고하면 이렐이 우위설수도있고.. 이렐역량에따라 달린듯합니다.
근데 볼베딜이 일단 방템안둘렀을시 꽤나아프게작용하고 패시브로 다이브또한 용이해서 선는 위험부담이
좀 크긴합니다. 그렇다고 퍼뎀으로 깎아야지~ 하면서 선가는것도 별로고 안전하게 정도 방템둘르고 슬슬
맞춰가는것두 방법입니다. 취향따라 가주세요
블라디미르 -
일단 1렙찍어주시고 라인 같이 밀어줍니다. 1렙는 쿨타임도 길고 딜도 그렇게 아프지 않습니다.
평짤날리는건 아프지도 않고 평짤날리면 미니언어그로가 첨에 블라디에게 쏠려서 끝까지 날리지도 못합니다.
그리고 선2렙을 만약 찍게된다면 그때 미니언타고 들어가서 평평평 정도까지 해주면 이제 쉽게 앞으로
못나옵니다. 만약 이상황이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을시 어려워지는건데요. 일단 평타기반챔프의 특성상 들어가서
딜교하게되면 적챔프와 미니언 딜을 동시에 견뎌야하기때문에 어렵긴 합니다만 이렇게나마 블라디가 를
미니언에 피수급과 막타를 하기위해 쓰게 만들면 라인전을 조금이나마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템은 선 을 목표로 하시구요. 중간중간 힘들면 을 한두스택 쌓아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쉔 -
6렙이후로 당기면서 살짝 쉔보다 피가 낮게 유지하거나 아예 라인을 하드푸쉬하는게 중요합니다.
쉔이 갑자기 라인전하다말고 뒤로빠지거나, 혹은 보이는데서 을탄다 싶으면 로 달려들어 걸어서
궁을취소하거나 거리가 멀다싶으면 플래쉬까지써서라도 일단 을 취소해줍니다.
쉬바나 -
함부러 쉬바나가 라인푸쉬에 스킬 한두가지 빼면 그냥 걸어가서 찍고 딜교하면 이겨여.
라인전은 확실히 이렐쪽이 6:4정도 우위에있지만 3~40분안에 게임못터트리면 무조건 한타기여도 역전됩니다..
노답탱에 딜까지 확실해지니 라인전 이겼다면 빠르게 게임끝내주세요.
신지드 -
시작하고 퍼플팀기준 1분와드 골렘위부쉬에박고 레드옆부쉬에 대기하면 오버파밍막을수있고,
블루팀기준 와이트위 삼거리에 와딩후 레드부쉬근처 돌아다니면서 시야보면 오버파밍막을수있습니다,
1렙오버파밍 없다고 가정하고 라인전설명드리면 독에 안맞으면서 파밍지속하시고 와서 던져넘기면 바로 우리미니언
쪽으로 타고 돌아옵니다 딜교할생각 하지마시구요 호구코스프레 잡고 파밍지속합니다 신지드가 파밍하기 어려운
환경로 라인관리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근거리끼리 만나는지점이 타워사거리 안쪽이 되고, 신지드가 원거리미니언
먹으려면 타워안으로 들어와야되게 만들고 파밍 지속하면 타워어그로때문에 독도 잘 못뿌리게되고 미니언손해도
많이만들수있습니다. 유지력과 많은포션으로 초반구간 그렇게 버텨주시고 얘상대로는 선에 가주세요
만 나와도 스킬,, 유지력으로 그 이후 오버파밍해도 키고 평타치면 미니언맞아가면서
때려도 체력손실없이 라인 계속드실수있습니다. vs정도에 점화써가면서 킬각보실수있구요 궁쿨마다
딜교해주면서 궁교환하고 나는궁있고 쟤는궁없는상태에서 킬각보시거나 하면됩니다.
아칼리 -
지속시간동안 에 숨어버리면 답업습니다.
트포가 나온다! 하지않는이상 반코어템은 깔끔히 포기해주시고핑와들고가세요.
100원아끼다가 300원줘서 손해가아니라 100원아끼느라 300원못벌어서 손해입니다 핑와있으면 킬까지따니 개이득.
맞다이시엔 피흡땜에 선점화가 이득이구요. 라인전은 스킬세개 다갖춰질수록 이렐쪽이 약간 유리한것같습니다.
저는 아칼리상대시 그냥 제가 핑와하나씩 무조건들고다니고 한타시에는 들어오는 아칼리에 스턴걸고
한타카운터치는편입니다.
자크 -
가서 젤리만 꾸준히 밟아줍시다. 혹은 젤리밟는 상대를 죽을만큼 때려줍시다 근데 밟아도 밟아도 딜교 절대
못이깁니다.. 템이 점점 뜨면 뜰수록 이기게 되는데 서로 무난무난하게 크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 상대입니다.
잭스 -
손싸움입니다. 근데 쉬워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1렙쿨감 12.5퍼 맞추고 시작으로 피마나 수급을 원활하게
하면서 평짤 날려줍니다. 하지만 만약 미는라인인데 평짤을 날리게 된다면 잭스는 이렐리아 가
빠진것을 보고 쓰며 날아옵니다. 를 피하려면 우리미니언이 앞에있는 상태이므로 앞으로 를
타야하는데요 이건 자살행위입니다. 다시 걸어나오면서 복날 개맞듯이 쳐맞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라인을 당기고 미니언이 만나는 지점과 동일선상에 서서 평짤을 날려줍니다. 그러면 잭스가
를 써도 옆으로 빠질수도 있고 살짝 앞으로 피할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타워랑 가까운상태이므로 뒤로
걸어나오기도 편하고. 잭스는가 광역딜이라 라인을 밀게되고 다시 라인은 우리한테 당겨져오는 그림이 나옵니다.
이렇게 계속 짤을 날리면서 나는 우리미니언을 치면서 피수급을 하는데 잭스는 피수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점점 딜교에서 이득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이제 딜교에서 이득을 많이 봤다 싶으면 아예 미니언이 만나는 지점 앞으로
나아가셔서 디나이를 시작합니다. 언제든지 를타고 뒤로뺄수있고 잭스는 심하면 경험치까지 못먹는상황이
발생합니다. 선마를 하실때 유의해야할 점은 가 빠졌다고 키고 맞다이를 시전해야지~ 하시면
렙이 낮아서 맞다이는 위험합니다. 더더욱 잭스가 6렙 이상이라면 말이죠. 기본적으로 킬을 딴다기보다는
지속적인 딜교우위를 바탕으로 잭스에게 피흡템을 강요하고 나는 빠른트포트리를 타서 코어템격차를 이용해서
라인전을 유리하게 풀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이스 -
제이스는 를통한 포킹 그리고 맞다이시 딜을넣고 로밀쳐서 일방적 딜교에서 우위를 서는게
이득인 챔프인데 이렐은 미니언 로 붙었을시 다시 제이스에 쓰면서 붙을수있어서 유리합니다.
맞다이 팁은 일단 로 들어가서 건다음에 평타먼저치지말고 뒷무빙을칩니다 미리 제이스 뒤쪽으로
무빙쳐놓고 도주로쪽으로 한발먼저 나가서 카이팅시작하면 제이스가 를 쓸 각이 안나오겠죠?
반대쪽으로 밀쳐야되는데 내가 미리 그쪽에 가있으니깐...
그리고 제이스는 원래 좆밥개호구였었는데 4.16패치때 칼날쇄도 캔슬돼도 쿨 초기화되던거 삭제시켜서 이제 신중하게
쓰셔야돼요 진짜 어쩌다가 날아갈때 제이스가 로 캔슬시키면 그자리에서 16초동안 손가락빨면서
쿨 기다려야함... 챔프특성상 체력템을 가지 않으므로 트루뎀에 취약하여 라인전에서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초가스 -
티모 -
블라디를 상대할때와 비슷하게 운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팁이라함은 이럴일은 거의 없지만 티모가 미쳐서
평짤을 날리게된다면 실명이 풀림과 동시에 딸피미니언 타면 더욱 좋겟지만 각이 안나오면 바로 티모에게
돌진해서 평평평 정도만 날려주시면 이득을 볼 수 있구요.
전체적으로는 티모가 을 실수로 빼는순간(티모 옆에있는 미니언을 먹으려고 를탔는데 티모가 쫄아서
나한테 썼다던가)에 이득을 봐주시면 되겠구요.
6렙이후의 팁은 일단 딜교를하려 들어가면 티모는 발밑에 을 깔게돼있습니다. 이때 우리도 다른 미니언을
찾아서 그쪽으로 를타서 피해주시고 다시 들어간다던가 아니면 두어방을 맞춰주고
그쪽으로 쿨을 초기화시키는 방향으로 피해주시던가 하는정도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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